자서전 ( 그리스어 αὐτός- autos self + βίος- bios life + γράφειν- 씁니다 . 비공식적으로 autobio라고도 함 ) 은 자신의 삶에 대한 자서전 입니다. "자서전"이라는 단어 는 1797년 영국 의 정기 간행물 인 The Monthly Review 에서 William Taylor 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는데 , 그는 그 단어를 하이브리드로 제안했지만 "현학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다음으로 기록된 사용은 1809년 Robert Southey 가 현재의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2] 19세기 초반에야 명명되었지만 1인칭 자전적 글쓰기는 고대에 시작되었습니다. Roy Pascal은 "[자서전]은 특정 순간의 삶에 대한 리뷰이며, 일기는 그것이 아무리 반영적일지라도 시리즈를 통해 이동하는 반면, 시간의 순간". [3] 따라서 자서전은 작곡가의 순간부터 자서전 작가의 삶을 살펴봅니다. 전기 작가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문서와 관점에 의존하지만 자서전은 전적으로 작가의 기억에 기초할 수 있습니다. 회고록 _형식은 자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Pascal이 주장하는 것처럼 자서전 작가가 자신의 삶을 검토하는 동안 자신에 덜 초점을 맞추고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삼]
내용물
전기
삶
자전적 작품은 본질적으로 주관적입니다. 기억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하는 저자의 무능력 또는 내키지 않음은 어떤 경우에는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잘못된 정보를 초래했습니다. 일부 사회학자와 심리학자들은 자서전이 저자에게 역사를 재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영적 자서전
영적 자서전은 작가가 하나님을 향한 투쟁이나 여정에 대한 설명이며, 그 뒤를 잇는 개종, 종종 퇴행의 순간에 의해 중단됩니다. 저자는 신과의 만남을 통해 신의 의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그들의 삶을 재구성합니다. 영적 자서전의 초기 예는 어거스틴의 고백서 (Confessions)이지만 전통은 자히드 로하리( Zahid Rohari )의 자서전( An Autobiography ) 및 블랙 엘크가 말하다( Black Elk Speaks ) 와 같은 작품에서 다른 종교 전통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영적 자서전은 종종 그들의 종교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상록
회고록은 자서전과 성격이 약간 다릅니다. 자서전은 일반적으로 작가의 "삶과 시대"에 초점을 맞추지만 회고록은 작가의 기억, 감정 및 감정에 더 좁고 친밀한 초점을 맞춥니다. 회고록은 종종 정치인이나 군대 지도자가 공적 착취에 대한 설명을 기록하고 게시하는 방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한 초기 예는 Gallic Wars에 대한 주석으로 도 알려진 Julius Caesar 의 Commentarii de Bello Gallico 의 예입니다 . 작품에서 Caesar는 Gallic Wars 에서 지역 군대와 싸운 9년 동안 일어난 전투를 설명합니다 . 그의 두 번째 회고록, Commentarii de Bello Civili (또는남북 전쟁에 대한 주석 ) 그 나이우스 폼페이우스 와 원로원 에 대항 한 내전 에서 기원전 49년에서 48년 사이에 일어난 사건에 대한 설명입니다 .
Leonor López de Córdoba (1362–1420)는 스페인어로 된 최초의 자서전으로 여겨지는 것을 썼습니다. 영국 남북 전쟁 (1642–1651)은 Edmund Ludlow 경과 John Reresby 경의 작품을 포함하여 이 장르의 많은 예를 촉발했습니다 . 같은 기간의 프랑스 예에는 레츠 추기경 (1614-1679)과 생 시몽 공작 의 회고록이 포함됩니다 .
허구의 자서전
픽션 자서전(fictional autobiography)이라는 용어는 가상의 인물이 자신의 자서전을 쓰는 것처럼 쓰여진 소설을 의미하며, 이는 등장인물이 1인칭 화자이며 그 소설이 인물의 내적, 외적 경험을 모두 다루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Daniel Defoe 의 Moll Flanders 가 초기 사례입니다. Charles Dickens 의 David Copperfield 가 또 다른 고전이고 JD Salinger 의 The Catcher in the Rye 는 현대 허구 자서전의 잘 알려진 예입니다. 샬롯 브론테 의 제인 에어원본 버전의 첫 페이지에 언급된 것처럼 허구적 자서전의 또 다른 예입니다. 이 용어는 로버트 나이( Robert Nye )의 바이런 경의 회고록(Memoirs of Lord Byron )과 같이 실제 인물의 자서전이라고 주장하는 허구 작품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시대를 초월한 자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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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시대: 변증, 웅변, 고백
고대에 그러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자기 문서화보다는 자기 정당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과 라는 제목 이 붙었습니다. John Henry Newman 의 기독교 고백서(1864년에 처음 출판됨)는 이 전통과 관련하여 Apologia Pro Vita Sua 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유태인 역사가 플라비우스 요세푸스 는 갈릴리의 유태인 반군 사령관으로서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는 자기 칭찬과 함께 그의 자서전( Josephi Vita , c. 99)을 소개합니다. [4]
이교도 수 사자 Libanius ( c. 314-394)는 그의 생애 회고록( 374년에 시작된 Oration I 시작) 을 공개적인 형식이 아니라 사생활에서 큰 소리로 들을 수 없는 문학적인 형식 의 연설문 중 하나로 틀을 잡았습니다.
어거스틴 (354~430)은 자전적 작품에 고백록 이라는 제목을 적용했고 장 자크 루소 는 18세기에 같은 제목을 사용하여 낭만주의 시대와 그 이후 의 고백적이고 때로는 선정적이고 매우 자기 비판적인 자서전을 시작했습니다. . 어거스틴의 자서전은 틀림없이 최초의 서양 자서전이었으며 중세 기독교 작가들에게 영향력 있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 그것은 어거스틴이 자신의 성적 착취를 자랑하는 젊은이들과 교제하면서 젊었을 때 잠시 살았던 쾌락주의적 생활 방식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의 반성 및 반결혼 마니교 의 추종과 이탈성적 도덕을 추구하려는 시도에서; 그리고 회의론 과 뉴 아카데미 운동 을 받아들임으로 인해 이후 기독교 로 돌아왔다 (섹스는 좋고 순결이 더 좋다는 견해를 발전시켜 전자를 은에, 후자를 금에 비교함; 어거스틴의 견해는 이후 서구 신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5] ). 고백서 는 항상 서양 문학의 위대한 걸작 중 하나입니다. [6]
어거스틴의 고백록 의 정신으로 12세기 Peter Abelard 의 Historia Calamitatum 이 있는데, 그 시대의 자서전 문서로 탁월합니다.
초기 자서전
15세기에 스페인 귀족 여성인 Leonor López de Córdoba 는 그녀의 Memorias 를 썼는데, 이것은 아마도 카스티야 어 의 첫 번째 자서전일 것입니다 .
남아시아 의 무굴 왕조 를 세운 Zāhir ud-Dīn Mohammad Bābur 는 1493년과 1529년 사이에 쓰여진 Bāburnāma ( Chagatai / 페르시아어 : بابر نامہ , 문자 그대로: "Book of Babur" 또는 "Babur의 편지" )를 보관했습니다.
르네상스 최초의 위대한 자서전 중 하나는 조각가이자 금세공인 Benvenuto Cellini (1500–1571)로, 1556년에서 1558년 사이에 작성되었으며 단순히 Vita ( 이탈리아어 : Life )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그는 시작 부분에서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그가 어떤 부류의 사람이든, 진실과 선을 돌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그러나 아무도 마흔이 되기 전에 그런 멋진 일을 감행해서는 안 됩니다." [7] 이러한 자서전에 대한 기준은 일반적으로 최근까지 지속되었고, 이후 300년 동안의 가장 진지한 자서전들도 이를 따랐다.
이 시기의 또 다른 자서전은 이탈리아 수학자이자 의사이자 점성가인 Gerolamo Cardano (1574) 의 De vita propria 입니다.
인도 언어 로 쓰여진 최초의 자서전 중 하나는 인도 무굴 의 시인이자 스리말 자이나교 사업가인 Banarasidas 가 쓴 Ardhakathānaka 였습니다 . [8] 시적 자서전 - Ardhakathānaka , (The Half Story)는 Mathura 주변 지역과 연결된 초기 힌디어 방언인 Braj Bhasa 로 작성되었습니다 . 그의 자서전에서 그는 제멋대로인 청년에서 종교적 깨달음으로의 전환을 설명합니다. 작품이 작곡될 무렵. [9] 이 작품은 또한 무굴 시대의 삶에 대한 많은 세부 사항으로 유명합니다.
영어로 쓰여진 가장 오래된 알려진 자서전 은 1438년에 쓰여진 Margery Kempe 의 책입니다 . [10] 기독교 증언의 행위로 전해지는 생애 이야기의 초기 전통에 이어, 이 책은 Margery Kempe 의 성지 순례를 설명 합니다. 그리고 로마 , 그녀의 남편과 독신 결혼을 협상하려는 그녀의 시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독교 신비주의자로서의 그녀의 종교적 경험. 이 책의 발췌문은 16세기 초에 출판되었지만 전체 텍스트는 1936년에야 처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1]
영어로 쓰여진 최초의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자서전은 1630년에 출판된 John Smith 대위의 자서전 일 것입니다 [12] . 이것은 1964년 필립 바버(Philip Barbour)의 결정적인 전기가 출판되면서 바뀌었습니다. 이 전기는 무엇보다도 스미스의 "장난한 이야기" 중 많은 부분에 대해 독립적인 사실적 기반을 확립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은 스미스가 실제로 글을 쓰는 당시에는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설명 된 이벤트에 참석하십시오. [13]
17세기의 다른 주목할만한 영국 자서전으로는 Cherbury의 Herbert 경 (1643, 1764년 출판)과 John Bunyan ( 죄인의 족장에게 넘치는 은혜 , 1666)이 있습니다.
Jarena Lee (1783-1864)는 미국에서 전기를 출판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었습니다. [14]
18세기와 19세기
개인의 역할과 본성을 크게 강조한 낭만주의 의 경향 과 장자크 루소 의 고백록 의 발자취를 따라 주체의 감정을 탐구하는 보다 친밀한 형태의 자서전이 유행했다. 1830년대의 스탕달 의 자서전 저작인 헨리 브룰라드의 생애 와 이기주의자의 회고록 은 모두 루소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습니다. [15] 영국의 예가 William Hazlitt 의 Liber Amoris (1823)로 작가의 사랑 생활에 대한 고통스러운 고찰입니다.
교육, 값싼 신문, 값싼 인쇄술의 발달로 명성과 유명인에 대한 현대적 개념이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이것의 수혜자들은 자서전을 제작하여 이에 대한 현금화를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대중의 시선을 받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글을 써야 한다는 예외가 아니라-그 기대는 Charles Dickens (그는 또한 그의 소설에 자전적 요소를 포함함)와 Anthony Trolllope 와 같은 작가 뿐만 아니라 정치가(예: Henry Brooks Adams ), 철학자(예: John Stuart Mill ), 추기경 Newman 과 같은 성직자 , PT Barnum 과 같은 연예인. 점점 더 낭만적인 취향에 따라 이 이야기는 다른 주제들 중에서도 "Cellinian" 자서전의 원칙에서 멀리 떨어진 어린 시절과 양육의 측면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와 21세기
17세기부터 대중에게 자극을 주는 것으로 추정되는 자유분방 한 사람들의 "스캔들 회고록" 이 자주 출판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명 이며 대필 작가 가 쓴 대부분의 소설 작품이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대필 작가 가 쓴 현대 프로 운동선수와 미디어 유명인사, 그리고 정치인에 대한 "자서전" 이 일상적으로 출판됩니다. 나오미 캠벨( Naomi Campbell ) 과 같은 일부 유명인 은 "자서전"을 읽지 않았다고 인정합니다. [ 인용 필요 ] James Frey의 A Million Little Pieces 와 같은 선정주의 자서전작가의 삶에 대한 중요한 세부 사항을 꾸미거나 허구화한 것으로 공개적으로 노출되었습니다.
자서전은 점점 더 대중적이고 널리 이용 가능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Albert Facey 의 A Fortunate Life ( 1979)는 호주 문학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16] Angela's Ashes 및 Color of Water 와 같은 회고록이 미국에서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장르에 손을 대도록 권장되었습니다. Maggie Nelson 의 책 The Argonauts 는 최근 자서전 중 하나입니다. 매기 넬슨 (Maggie Nelson )은 그것을 자서전과 비판 이론의 조합인 "자력 이론"이라고 부릅니다. [17]
아직 자전적이라고 주장하지만 '진실 주장'이 허구적 요소와 겹치는 장르가 자전적 소설 이다.
또한보십시오
참고문헌
- ^ "오토바이오" . 사전.com . 2020 년 2월 7일 에 확인함 .
- ^ "자서전", 옥스포드 영어 사전
- ^ a b Pascal, Roy (1960). 자서전의 디자인과 진실 . 캠브리지 : 하버드 대학 출판부 .
- ^ Steve Mason, Flavius Josephus: 번역과 논평. 요세푸스의 생애 : 번역과 해설, 제9권
- ↑ 피오렌자와 갈빈(1991), p. 317
- ↑ 헨리 채드윅 (2008-08-14). 고백 .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4페이지(ix). ISBN 9780199537822.
- ↑ 벤베누토 첼리니, tr. 조지 불, 자서전 , 런던 1966 p. 15.
- ↑ 유지니아 바니나(1995). Banarasi Das의 "Ardhakathanaka": 사회 문화 연구" . 왕립아시아학회지 . 5 (2): 211–224. ISSN 1356-1863 .
- ↑ 오르시니, 프란체스카; 스코필드, 캐서린 버틀러(2015-10-05). 이야기 및 텍스트: 북인도의 음악, 문학 및 공연 (아랍어). 오픈북 출판사. ISBN 978-1-78374-102-1.
- ^ Kempe, Margery, 대략 1373-(1985). Margery Kempe의 책 . Harmondsworth, Middlesex, 영국: 펭귄. ISBN 0140432515. OCLC 134623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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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nno Domini 1593-1629에서 John Smith 선장의 유럽, Aisa, 아프리카 및 아메리카로의 진정한 여행, 모험 및 관찰
- ↑ 바버, 필립 L. (1964). John Smith 선장의 세 가지 세계 , Houghton Mifflin Co., Boston.
- ↑ 피터슨, 칼라 L. (1998). 말씀의 실천자: 북부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연사 및 작가(1830-1880) . Rutgers 대학 출판부. ISBN 9780813525143.
- ↑ 우드, 마이클 (1971). 스탕달 . Ithaca, NY: Cornell University Press. 피. 97 . ISBN 978-0801491245.
- ↑ about-australia.com.au, 2010년
- ↑ 펄, 모니카 B. (2018). "이론과 일상" . 안젤라키 . 23 : 199–203. 도이 : 10.1080/0969725X.2018.1435401 . S2CID 149385079 .
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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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클리, 제롬 해밀턴(1994). 터닝 키: 자서전과 1800년 이후의 주관적 충동 . 캠브리지 : 하버드 대학 출판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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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jeune, Philippe (1989). 자서전 에서 . 미니애폴리스 : 미네소타 대학 출판부 .
- 올리, 제임스 (1998). 기억과 내러티브: 삶의 글쓰기의 짜임새 . 시카고 :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 파스칼, 로이(1960). 자서전의 디자인과 진실 . 캠브리지 : 하버드 대학 출판부 .
- Reynolds, Dwight F., ed. (2001). 자아 해석: 아랍 문학 전통의 자서전 . 버클리 :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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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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