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 그림
야콥 루트비히 칼 그림은 1785년 1월 4일 하나우에서 태어나 1863년 9월 20일 베를린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독일 언어학자이자 문학 학자이자 변호사였으며 독일 문헌학 및 고전 연구의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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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등
- 1812-1815 어린이 및 가정 이야기(Wilhelm Grimm과 함께)
- 1819 독일어 문법
- 1828년 독일의 법적 유물
- 1848 독일어의 역사
- 1854-1863 독일어 사전(Wilhelm Grimm 사용)
Gutenberg-DE 프로젝트에 참여
야곱 그림은 내가 오래 전에 한화그룹 월간 발행지의 기고란에 썼던 "나이가 든다는 것"이라는 제목으로
쓴 글에서 많은 인용을 했던 작가이다. 새삼스레 그의 작품을 찾아서 올린다. 많은 기대가 된다.
글읽는 즐거움 - 이덕휴목사
소개를 위해
잘 갖추어진 가정에 우아하고 동시에 순하고 독한 술이 있는 것처럼 좋은 때나 나쁠 때나 미각과 영혼에 부드럽게 떨어지며 더 나은 가정에서도 그러합니다. - 맛이 있고 재치 있는 책들, 어색한 상황에서 또는 기쁨의 한가운데서 서가에서 낚아채서 완전히는 아닐지라도 적어도 적절한 선택과 더욱 열렬한 헌신으로 그것을 즐기기 위해 . 믿음이 번성할 때, 인간의 영혼에 감정이 있는 만큼 많은 목소리가 있는 성경은 그러한 고귀한 목적에 완벽하게 부합했습니다. 성경은 천지 만물을 하나님 안에서 일방적으로 물들여 보는 것이 지겹고, 보다 자유롭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스스로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교화의 책으로 점점 더 많이 받아들여집니다. 선지자들은 우리의 위대한 시인들과 사상가들에게 자리를 내주었고, 우리 각자는 우리를 가르치고 고양시키고 영감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우리의 구세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의 부분적 타당성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집 책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물론 가정에서 존경받을 만한 작품은 극히 드물고 특히 그렇습니다. 우리의 독일 문학은 영어와 프랑스어에 비해 이러한 핵심 서적이 빈약합니다. 정신적으로 둔한 상태 후에 우리의 혀를 풀어주고 감정과 생각을 풀어주기 때문에 올바르게 전경에 있는 고전을 빼면 우리 집 문학은 최선의 것이 아닙니다. 확실히 쉴러와 같은 시인은 우리에게 친절한 운명을 안겨주었습니다. 그의 비할 데 없는 작품을 통해 다른 어떤 나라도 가질 수 없는 우리 국민의 최하위는 사람들의 마음과 정신을 감동시키는 최고의 일에 참여합니다. 쉴러는 집 전체의 도서관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절정에 서서 욕망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몇 단계 아래로 내려가려면? 문학에서 그러한 마음의 중간 영역은 제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몇 년 동안 모든 사람들이 서두르게 좋아하는 좋아하는 책을 가져오고, 그렇지 않으면 교육받지 않은 것처럼 보이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을 가져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유사한 제품을 다시 가져오기 위해 다음 시대의 물결이 씻겨 나갈 그러한 제품은 이와 관련하여 논의되어서는 안 됩니다. 패션 출판물 맞은편에는 거의 아무도 한동안 읽지 않고 모든 사람이 읽었어야 하는 책이 있습니다. 그 안에 우리가 하우스 북이라고 부르는 조건이 있습니다.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처럼 보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사한 제품을 다시 가져오기 위해 다음 시대의 물결이 씻겨 나갈 그러한 제품은 이와 관련하여 논의되어서는 안 됩니다. 패션 출판물 맞은편에는 거의 아무도 한동안 읽지 않고 모든 사람이 읽었어야 하는 책이 있습니다. 그 안에 우리가 하우스 북이라고 부르는 조건이 있습니다.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처럼 보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사한 제품을 다시 가져오기 위해 다음 시대의 물결이 씻겨 나갈 그러한 제품은 이와 관련하여 논의되어서는 안 됩니다. 패션 출판물 맞은편에는 거의 아무도 한동안 읽지 않고 모든 사람이 읽었어야 하는 책이 있습니다. 그 안에 우리가 하우스 북이라고 부르는 조건이 있습니다. 단순히 가르치고 즐겁게 하는 것처럼 보여 그녀의 성품을 존경하게 만드는 성격. 오락이나 교훈만을 제공하는 중요한 책은 없습니다. 그것이 정말로 중요하려면 편지 뒤에 우리와 악수하고 우리가 완전히 신뢰하는 인도자가 있어야 합니다. 좋은 책의 가장 좋은 점은 항상 저자입니다.
단순한 보편성에서 벗어나 가장 고귀한 의미의 가정집인 그런 책을 독자들에게 열어주고 싶다. 우리의 교육은 지금까지 진행되어 제시되는 시트가 Jacob Grimm이라고 하면 자신 있게 인사할 수 있습니다. 그와 그의 형의 동화집을 아는 여성을 포함하여 훌륭한 독일인은 마음이 따뜻하고 화창하지 않고는 이 남자의 이름을 말할 수 없습니다. 그가 위대한 학자였다는 것은 알려져 있지만, Jacob Grimm만큼 뛰어난 의의를 달성하지 못한 동등하게 위대한 학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그 이전에는 확고한 기초가 없었던 게르만 과학의 창시자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이 과학의 완성자이기도 하다. 일부 목표를 달성하고 다른 목표의 달성 가능성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날카로운 도끼로 고대 독일의 원시림을 뚫고 무자비하게 전진했습니다. 에너지로 아무것도 달성할 수 없을 때 그는 민속 정신의 가장 뻔뻔스러운 비밀을 엿듣기 위해 가만히 서서 조심스럽게 나뭇가지를 구부렸습니다. 한 사람에게 그와 같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연구와 숨이 멎을 정도로 사려 깊은 사색의 불안한 에너지가 없었습니다. 그는 거친 것에서 게르만 문헌학을 작업하면서 단어를 지정된 것과 연결하고 단어를 기반으로 문제를 논의하여 독일 인민의 과학이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철저한 사전 연구로 날카롭게 다듬어진 독일어에 눈을 뜬 순간, 수세기에 걸쳐 울려 퍼진 엉킴이 마치 마술처럼 조화를 이루며, 단순한 법칙에 의해 움직이는 고른 리듬으로, 우리의 모국어는 먼 고대부터 우리 시대에 이르기까지 생겨났습니다. 시공간의 광범한 무관심은 발전, 역사가 되었다. 눈부신 본능으로 - 아니면 사랑의 독창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 Jacob Grimm은 모국어를 관통했습니다. 그에게 말 한마디 한마디가 살아있는 존재가 되었고, 마치 인간처럼 이야기하고 대화를 나누었고, 과연 그 편지 하나하나가 묘한 운명을 지닌 흥미로운 사람들로 바뀌었다. 그림만큼 독일어의 천재성에 가까운 학자는 없었습니다. 그는 그의 말을 소유하고 좋아했다 눈부신 본능으로 - 아니면 사랑의 독창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 Jacob Grimm은 모국어를 관통했습니다. 그에게 말 한마디 한마디가 살아있는 존재가 되었고, 마치 인간처럼 이야기하고 대화를 나누었고, 과연 그 편지 하나하나가 묘한 운명을 지닌 흥미로운 사람들로 바뀌었다. 그림만큼 독일어의 천재성에 가까운 학자는 없었습니다. 그는 그의 말을 소유하고 좋아했다 눈부신 본능으로 - 아니면 사랑의 독창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 Jacob Grimm은 모국어를 관통했습니다. 그에게 말 한마디 한마디가 살아있는 존재가 되었고, 마치 인간처럼 이야기하고 대화를 나누었고, 과연 그 편지 하나하나가 묘한 운명을 지닌 흥미로운 사람들로 바뀌었다. 그림만큼 독일어의 천재성에 가까운 학자는 없었습니다. 그는 그의 말을 소유하고 좋아했다 아무리 틀렸다 해도 말과 뿌리에 대한 비할 데 없는 감정은 마치 그가 우리 언어를 창안한 영의 회의에 앉아 있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는 더 이상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 말씀을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단어의 껍질을 뚫고 핵심, 사물, 지정에서 지정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독일어 문법의 창시자였습니다. 하인리히 하이네의 말에 따르면 모든 게르만 방언은 다음과 같이 들립니다. 높이 솟은 대성당, 역시 독일신화에서 불현듯 떠오른 우리 선조들의 법조를 밝히고 우리 민족의 도덕사에 무수히 많은 공헌을 하였다. 시적 수용성에서 그를 능가하는 동료 지원자는 없습니다. 그의 섬세한 본능과 독창적인 모든 것에 대한 이해, 만들어지지 않은 그는 그의 전임자들보다 더 깊이 그에게 유일한 진정한 시를 포함하는 민요의 본질을 꿰뚫었습니다. 결국, 그 자신은 반 시인이자 모든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연구는 Jacob Grimm의 언어 표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그가 온 마음을 다해 연구를 추구했기 때문입니다. 그 이전에 그처럼 독일어 어휘를 깊이 탐구한 사람은 없었고, 그렇게 많은 독일어 단어가 그의 손가락에서 빠져나오도록 내버려 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는 독일어의 음성적 특성에 민감하게 귀를 기울였으며 움라우트의 아름다운 성악은 그에게 지울 수 없는 소리로 들렸습니다. 귀에; 독일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형태를 형성하는지, 어떻게 단어를 문장으로 배열하는지, 그는 그것을 가장 세세하게 생각하고 그것을 더욱 정교하게 모방했습니다. 독일어가 분출한 창의적 정신은 바로 그에게 가까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요소는 그 자신의 언어 표현에 생생한 영향을 미쳤고, 그 위에 맴도는 영적인 숨결 못지않게 그 명칭의 감각적 힘이 있었습니다. 그는 말하거나 글을 쓸 때 약한 것보다 강한 형태를, 추상적인 것보다 의미 있는 단어를 선호하고, 더 이상 지성으로 개념을 파악할 수 없을 때 그것을 그림이나 직유로 포착합니다. 다른 어떤 독일 작가도 야콥 그림만큼 회화적 표현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꽃밭을 걷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이미지를 더욱 증가시키는 것은 개별 단어가 그 감각적 의미를 꿰뚫어 보거나 최소한 느낄 수 있도록 하려는 그림의 노력입니다. 물론 순수한 취향의 법칙 이전에는 그러한 글쓰기 방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가 그들의 진심과 어린애 같은 본성으로 마음에 그토록 따뜻하게 자리 잡은 이 그림과 비유를 빼앗기고 싶어하겠습니까? ... Grimm은 어순의 자유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것은 우리 언어의 축복과 비하입니다. 단어 순서는 시간에 따른 생각의 과정을 반영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생각의 메커니즘을 살펴봅니다. 그러나 누가 그들의 진심과 어린애 같은 본성으로 마음에 그토록 따뜻하게 자리 잡은 이 그림과 비유를 빼앗기고 싶어하겠습니까? ... Grimm은 어순의 자유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것은 우리 언어의 축복과 비하입니다. 단어 순서는 시간에 따른 생각의 과정을 반영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생각의 메커니즘을 살펴봅니다. 그러나 누가 그들의 진심과 어린애 같은 본성으로 마음에 그토록 따뜻하게 자리 잡은 이 그림과 비유를 빼앗기고 싶어하겠습니까? ... Grimm은 어순의 자유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것은 우리 언어의 축복과 비하입니다. 단어 순서는 시간에 따른 생각의 과정을 반영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생각의 메커니즘을 살펴봅니다. 따라서 개념적 가치의 그라데이션을 명확하게 만듭니다. 성격의 본성이 너무나 강하게 드러나는 작가는 헌신과 사랑으로 읽고 싶어한다. 그러나 이것을 하는 사람은 백 배의 즐거움을 받을 것입니다. Jacob Grimm은 Lessing이나 Goethe의 의미에서 모델 작가가 아닙니다. 그러나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아름다운 게르만인의 특권, 그는 또한 서면 표현에서 자신을 주장하며, 우리 나라의 가장 고귀한 주스가 고동치는 이 장엄한 사람이 아니라면 누가 자신을 벗은 채로 보여야 합니까? Jacob Grimm은 깊은 모국어 정신을 일깨웠고 그의 글에서 독일어의 모든 샘이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책을 펼치고 싶었지만, 지금은 작가가 책 앞에 다가가 자신의 모습으로 덮었다. 이 책은 Jacob Grimm의 작은 저작물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열고 우리가 방금 떠난 사람을 즉시 찾습니다. 그는 학문적 장치를 제쳐두고 이제 자유롭고 고상한 발표의 형태로 그의 연구 결과를 우리에게 대면합니다. 자료는 충분히 다양합니다. 자서전; 괴팅겐에서의 그의 해고에 대해; 남쪽과 북쪽의 여행 인상; Schiller에 대한 Lachmann에 대한 연설; 언어의 기원에 관한 학교, 대학 및 아카데미에 관한 논문 독일어로 현학적입니다. 너무 많은 조각, 너무 많은 구슬. 순수한 마음과 열린 수용력으로 책에 접근하는 사람은 누구나 끌리고 붙잡힐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그것을 읽었을 때, 그 책으로 돌아가서 몇 번이고 읽고 싶은 갈망이 그 안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거부할 수 없는 마법은 천재 Jacob Grimm에게 있습니다. 그것의 가까움은 부드러운 충동을 일으키며, 우리는 그 영향을 받는 동안 우리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강한 사람에게는 어린아이의 영혼이 살고, 이 위대한 학자에게는 가장 맛있는 순진한 혈관이 있습니다. 그의 성격에서 우리는 순결, 진실함, 충성을, 그의 정치적, 종교적 견해에서 가장 순수한 자유를 찾습니다. 그런 사람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법을 배운 사람은
그리고 다시 한 번 책에 대해 말하고 싶은 것은 인간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를 인간으로 다시 인도한다는 좋은 책의 간증일 뿐입니다. 누구나 쓸 수 있는 스크립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제 시작과 끝을 엮어서 나는 Jacob Grimm의 책을 진짜 집 책이라고 부릅니다. 당신의 가족에게 그것을 열면 좋은 영혼이 그 페이지에서 나올 것입니다.
1874년 5월 24일
루트비히 슈파이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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