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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Abraham a Sanct Clara)

by 이덕휴-dhleepaul 2022. 6. 29.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Abraham a Sanct Clara)

발췌: https://blog.daum.net/johnkchung/6823900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의 본명은 요한 울리히 메겔레(Johann Ulrich Megerle)이다. 그는 1644년 7월 2일 메쓰키르흐(Messkirch)의 크린하인슈테텐(Kreenheinstetten)에서 태어났으며 1709년 12월 1일 비엔나에서 세상을 떠난 가톨릭 신부로서 유명한 설교가 겸 문필가였다. 그는 바로크 시대에 가장 위대한 설교가였다.

 

아브라함은 여관을 경영하는 아버지 마토이스(Matthäus)와 어머니 우르술라(Ursula)의 여덟째 자녀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휘르스텐버그(Fürstenberg) 공작에 종속된 농노의 신분이었으나 마을에서 여관을 운영할수 있어서 비교적 넉넉하게 지낼 수 있었다. 마을의 교구 신부는 마을 어린이 중에서 재능이 있어 보이는 아이들을 선별하여 공부를 시켰다. 어린 아브라함도 교구신부의 배려로 공작의 성에 있는 학교에 다닐수 있었다. 아브라함은 12세 때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자 삼촌의 도움을 받아 1659년부터 잉골슈타트(Ingolstadt)의 예수회 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던 아브라함은 잘츠부르크의 페르디난트 3세에게 몇 년간 봉사하면서 작곡을 하고 대성당의 합창단을 지도하기도 했다. 1669년 그는 잘츠부르크의 베네딕트 수도원이 운영하는 고등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2년후인 1662년 그는 비엔나 근교에 있는 마리아 브룬(Maria Brunn)수도원에 들어갔으며 이곳에서 이름을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라고 바꾸었다. 그후 그는 비엔나, 프라하, 이탈리아의 페레라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며 성직자로서의 길을 예비하였다.

 

부르크가르텐 정문 옆에 있는 아브라람 아 산크타 클라라 기념상

 

1666년 그는 마침내 성직자로서 서품을 받았으며 1667년부터 1년동안 아우그스부르크(Augsburg)의 마리아 슈테른(Maria Stern) 수도원에서 축일 설교자로 활동했다. 그때로부터 그는 설교자로서 그리고 문필가로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의 설교는 힘이 있고 논리가 정연하여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금치 못하게 했다. 1669년 그는 비엔나에 가서 여러 교회와 수도원을 방문하여 설교를 하였다. 그의 설교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것은 ‘당신의 우월함 때문에’(Wegen seiner Vortrefflichkeit)였다. 그는 일반 사람들에게 최후의 심판의 날이 가까웠음을 역설하고 탐욕과 술주정과 호의호식을 중지하고 회개함으로서 그리스도의 품으로 돌아오라고 강조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는 왕궁에 들어가 레오폴드 황제를 비롯한 왕족들에게도 설교를 하여 그들을 감화시켰다. 그의 설교는 비유로서 가득 찼기 때문에 모든 듣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었다. 그는 위대한 설교자로서 이름을 떨치게 되었다. 1677년 레오폴드 1세는 그를 궁정설교가로 임명하였다. 이제 그는 생활의 여유가 생겨서 사회봉사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679년부터 시작된 역사적인 페스트 기간에 그는 5개월동안 남부오스트리아의 요한 발타자르 호요스(Johann Balthasar Hoyos) 영주의 저택에서 혼자 지내게 되었다. 말이 혼자이니 그것은 격리된 생활이었다. 황제는 왕실설교가에게 혹시나 페스트가 감염될것이 걱정되어 남부오스트리아에서 격리된 생활을 하도록 주선했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그는 과감히 영주의 저택을 뛰쳐나와 수도원을 순회하면서 설교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라츠에 있는 성안나 수도원에서는 페스트에 걸린 환자들을 직접 돌보기도 했다. 1683년 터키가 2차로 비엔나를 공성하자 그는 낙심에 떨고 있는 시민들을 격려하며 군대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불철주야로 설교하였다. 그는 수천명의 시민들을 단결케하여 하나님의 천군천사가 터키군을 몰아내게 하여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다. 그 결과, 폴란드의 가톨릭 왕인 조비에스키가 질풍과 같이 군대를 이끌고 와서 칼렌버그로부터 진군하여 마침내 터키군을 비엔나에서 몰아내는데 성공하였다.

 

부르크가르텐(궁정공원)의 정문과 그 옆의 아브라함 아 산크트 클라라 기념상

 

아브라함은 나이들어 인생의 말년이 되자 더 이상 청년처럼 설교하기 힘들게 되었다. 대신에 그는 한시도 쉬지 않고 집필에 몰두하였다. 그는 늦기 전에 로마를 방문하여 베드로를 비롯하여 수많은 초대교회 성도들이 순교하였던 역사를 놓치지 않고자 했다. 그는 1686, 1689, 1692의 세 번에 걸쳐 로마를 방문하였다. 그는 그동안 설교하였던 내용을 정리하여 설교집을 발간키로 했다. 그는 여러 편의 설교집과 논설집을 펴냈는데 그중 대표작은 Judas der Erz-Schelm(가장 나쁜 인간 유다), Etwas für Alle(모두를 위한 그 무엇), Sterben und Erben(죽음과 상속) 등이었다. 그는 그동안 지나치게 과로하여서 1709년 12월 1일 65세로서 세상을 하직하였다. 그의 시신은 비엔나 마리아 브룬 수도원의 납골당에 안치되었다. 그의 출생지인 크린하인슈테텐은 그를 기려서 기념상을 설립하였다. 어릴 때 그에게 도움을 주고 영적으로 지도하였던 교구신부의 저택에 세웠다. 비엔나에서는 1928년 조각가 한스 슈봔테(Hans Schwanthe)가 제작한 아브라함의 기념상을 오페른링의 부르크가르텐(Burggarten) 정문 옆에 세웠다.

 

전기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 (필립 킬리안의 구리 조각)

1644

7월 2일: 요한 울리히 메게렐레(Johann Ulrich Megerle)는 스바비아의 크렌하인스테텐(Kreenheinstetten)에서 여관 주인 마테우스 메게를레(Mathäus Megerle)와 그의 아내 우르술라(Ursula, née Wagner)의 여덟 자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그는 Meßkirch에있는 라틴 학교에 처음 다녔습니다.


1656

그는 잉골슈타트에 있는 예수회 체육관에 참석한다.


1659

그의 삼촌 인 캐논 아브라함 메거 (Abraham Megerle)는 잘츠부르크에있는 베네딕토 회 (Benedictines)의 학술 문법 학교로 편입 할 준비를합니다.


1662

아우구스티누스 맨발의 명령에 대한 입장. 그는 종교적 이름 아브라함을 성소 클라라 (Sancta Clara)로 삼아 비엔나 근처의 마리아 브룬 (Mariabrunn) 수도원에서 수련회를 보냅니다. 그 뒤를 이어 비엔나, 프라하, 페라라에서 철학적, 신학적 연구가 이어졌다.


1666년 또는 1668년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비엔나에서 사제로 성임되고 명령서에 의해 설교자로 임명됩니다.


1670

그는 아우크스부르크 근처의 탁사에서 순례 설교자로 일한다.


1672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비엔나로 소환되어 휴일과 일요일 설교자로 일합니다.


1673

11월 15일: 수호 성인인 레오폴드의 축제를 계기로 그는 처음으로 제국 궁정에 설교한다.


1677

레오폴드 황제는 그를 제국 설교자로 임명한다.


1679

전염병은 비엔나에서 열한 달 동안 격렬합니다.


1680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의 전염병 설교»머크스 빈"은 작가로서 그의 돌파구를 주었다. 같은 해에 그는 수도원 이전에 임명되었다.


1683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그라츠의 카푸친 수도원에서 강단 연설자이지만, 비엔나는 투르크인들의 포위 공격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의 유명하고 신나는 설교 »Auff, auff, ihr Christen!« (»Auff, auff, ihr Christen!«), 나중에 쉴러의 위대한 카푸친 설교의 모델로 사용되는»Wallenstein의 캠프«, 또한 이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1884

비엔나로 돌아온 그는 설교 컬렉션 "Reimb Dich, Oder, Ich Liß dich"와 함께 그의 저술의 첫 번째 완전한 판을 출판합니다.


1885

그의 이전 직장 Taxa를 다루는 순례 소책자»Gack Gack Gack à Gack à Ga«가 출판되었습니다.


1686, 1689, 1692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종교적인 문제로 로마로 여행합니다.


1686

그의 네 권의 주요 작품»Judas Der Ertz-Schelm«의 첫 번째 부분이 출판되었습니다 (다른 부분은 1689, 1693 및 1695에 따릅니다). 이 도덕적으로 교훈적인 전설 서사는 설교자를위한 매뉴얼로 설계되었지만 때로는 이미지와 일화가 너무 풍부합니다.


1691

»문법 Religiosa«, 매뉴얼과 같은 설교의 또 다른 컬렉션은 출판된다 (제목으로 1699 년에 독일어로 번역»Geistliche Tugend-Schul«).


1699

"모두를 위한 무언가"를 통해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풍자로 변신하고 영지와 직업에 대한 변동적인 묘사를 제공합니다.


1703

뉘른베르크 출판사이자 조각가 크리스토프 바이겔의 제안에 따라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는 카스파 루이켄의 의상 작품»Neu-offene Welt-Galleria"에 대한 일종의 광고 슬로건을 포함하여 구리 조각에 유머러스 한 텍스트를 씁니다.


1703/ 1704

그의 저서»Wunderlicher Traum Von einem großen Narren-Nest«와

»바보들로 가득 찬 칸,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에 대한 실수가없는 몇 가지 blättl«바보의 문학의 새로운 물결을 촉발시킵니다.


1704

»Heylsames Gemisch-Gemasch«.


1707

"휴! 그리고 푸이! 세상«.


1709

12월 1일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가 비엔나에서 사망한다. 그가 죽은 후에도 열 작품, 그 중 일부는 여러 권으로 그에게 귀속됩니다.

출처:http://www.zeno.org/Literatur/M/Abraham+a+Sancta+Clara/Biograph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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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멸의 삶의 살아있는 초안 /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구별없이 규칙을 규정한다는 vnd.

[13] vmbsonst가 아닌 단어 생명 / 너무 멍청한 안개 / 진흙 투성이의 이 트램픽 아들의 안개가 뚫리지 않는다는 것 / 그래서 태양 광선은 이미 그를 Garauß 트로트합니다 : 그래서 그것은 vnseren life / vix orimur morimur와 함께 간츠와 같은 자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삶 Athem은 이미 죽음에 대한 수갑 / vnd 인간 삶의 첫 번째 순간은 이미 뼈가 풍부한 낫의 bottmässigkeit을 vnter 떨어 뜨립니다 / 또한 첫 번째 트렁크[14] 젖먹이는 vnmündige 아이를 이미 / 그런 비열한 세계 스트라이커 / 앞뒤로 완고한 요람 / 삶의 영속성을 모두 준비합니다.

자연 경험은 / 자궁에있는 아이가 더 g아 먹은 / 다르지 않다 / 입 헨케 vnd / 우울한 것처럼 / 쓴다; 따라서이 작은 삶 Scolar가 이미 / 그가이 아홉 달 체포에서 pfnotte / vmb 체류 그의 유일한 획득 된 생명은 이미 Todt의 철야가되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녀의 신체 부담에서 여자가 loß / 행복한 회복과 함께 아이 - 어머니가되면 / 새로 뚫린 아들과 함께 Hauß를 vnnd / 그래서 frolocket 그런 부담이 완화되었습니다 / 뿐만 아니라이 기쁨 축제에 다른 사람들을 돌 봅니다 / Kindelmahl / höfflich[15] 초대 / bey dem dann die Frau Obergefatterin / die Frau Untergefatterin / die Frau Nebengefatterin / die Frau Nebengefatterin / die Frau Gespielin / frau Gespanin / die Frau Maimb / die Frau Maimb / die Frau Frau Maimb / die Frau Frau Frau Schwiegerin / die Frau Nachbahrin mit gewöhnlichem Geschmuck vnnd Aprilischen Auffzug gantz Freuden voll appear /vnd ihre angebohrnen Wohlredenheit die dazugehörige gesweiss hind nach den Gebrauch: Wann nun die süsse Essen / die verzuckerte Trachten / die Christallene Sultzen / die schleckerige Possen vnd Bissen den ganz Sturm leuden / vnd die vergulte Kandeln sambt den Zehmentfähig Wein-Datzen den ganz Kallop dantzen umb dantzen / so catch the tongues something 모든 zweiffel gantz Dear Discurs없이 웅변 / vnd가되기 위해 새로 뚫린 Engerl에서 혼합하십시오. 첫 번째 말은 / 아마도이 아이가 고귀한 의사가 될 것입니다 / 수단에 의해 vnnd 그의 지식의 높은 명예로 상승 / 예술의 절반 파운드는 솔로몬처럼 그의 세계 종료 사원 건물에 더 큰 abgerichte / vnd 꽃가루 돌이 가져 갔다 / 그래서 고귀한 aembtern 정교하게 더 큰 법원 / vnd 예의 바른 루이스가 승진됩니다. 다른 하나는 / 아마도이 아이는 성직자가 될 것입니다 / vnd mitler Zeit 고귀한 Prælat / 그의 완전한 변화 때문에 / vnd 영광스러운 경험 / 그래서 대부분 다트가 될 것을 요구합니다. 세 번째는 말한다 / 아마도이 아이는 용감한 vnd 대담한 군인이 될 것입니다 / 누가 용감한 쿠라기 때문에 volgsamb, vnd pravirender Lagi 때문에가 아니라 / Haubtmann Stell에게 / 그런 승리 게임에서 Spadi는 데나리보다 더 높은 압력에 있어야합니다 / 데나리보다, 어떤 사람들은 a[17] Haubt / 나쁜 머리를 가진 사람. 넷째는 / 아마도이 아이에게서 고귀한 상인이 될 것입니다 / 누가 진실이 될 것인가 / 같은 목구멍으로 진리를 측정 할 것입니다 / 때로는 일어난 것처럼 / 금고의 타펫 / 양심의 vnd 죄 테이프가 발견 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다르게 말한다 / vnd는이 경우에 각각 반쯤 자란 시빌라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Wörtlein 어쩌면 / sintemahlen 사람들의 모든 것을 레티클 / 이 반지로 봉인 / 죽어가는 것을 제외하고 / vnd dafern 솔테 vernunfft loß 듣기 / 말하기이 아이가 죽을 것입니다 / 그런 나는 즉시 큰 골절 깃털로 미안합니다 라핀의 티툴.

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게 하라 세인/하자[18] 너는 세이엔이 되리라 / 부르짖으라/vnnd 그것을 기록하라 / 모든 것 / 모든 곳 / 모든 곳에/ 그것은 반드시 죽어야 한다 / 아마도 / 그러나 확실히. 언제 죽을지 / 확실하지 않은지; 죽는 방법 / 니트가 확실합니다. 어디에서 죽을지 /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죽어가는 것은 확실합니다.

봄은 여름/f's Freytag에 이어 토요일/auff das dreye가 뒤따르고, 그 다음에 네/온프꽃이 열매를 따른다/카니발에서 빨리 따라가는/확실하다/온프의 삶은 죽음을 따른다/죽어가는 것은 확실하다.


Leben vnd Glaß / wie bald bricht das /

Life vnnd Graß / 얼마나 빨리 /

Leben vnd ein Haaß / wie bald wird das.


생명만으로는 영원함에서 일정하다/나무에 물방울처럼 vnd/물 위에[19] 팰브/벽에 그림자/모래 위에 있는 건물/사소한 영속성을 자랑할 수 있다/인간의 생명을 그것에게 돌릴 수 있다.

내가 문 앞에서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부를 때 / 내가 문 앞에서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부를 때 / 오늘 붉은 / 내일 죽은 / 오늘 당신은 은혜 / 내일은 당신에게 하나님을 은혜 / 오늘 당신의 반투명 / 내일 죽은 시체 / 오늘 모든 위안 / 내일 그를 위로하십시오 GOtt / 오늘 kostbahr / 내일 죽은 바흐 / 오늘 huy / 내일 pfuy.

솔로몬의 노래에서, 신부는 심지어 마닐리체 베르바이스의 말을 들어야 한다 / 또는 내가 말해야 할 것 / 가르침 / 그녀가 순종적으로 다루어지는 가르침. Si ignoras te ô pulcherrima inter mulieres, abi post vestigia gregum: Cantic. 1. 7. Kenst dich selbst nicht du schönste vnder den Weibern /so tritte herfür vnd gehen nach den Fußpffen der Vich-Herd: wie[20] ist es müglich dass einer Copey seiner Nüchtigkeit kennen entworffner abworffner abnahm / in the footpaths of the tumbling Vich herds? 심지어 잘 그것은 가능하다 / 더운 여름 시간에 이동 / 먼지와 함께 모든 Safftloß의 시골 도로 이후 gantz verhült / vnd는 무리 황소를 따라 / 헝가리에서 군중 속에서 운전하는 / 단이 관찰 한대로 / 그로부터 일년 후에 Teutschland의 80000 번째 / 그래서 당신은 그들 뒤에 교반 먼지를 볼 수 있습니다 / 트럭 구름처럼 구름이 구름처럼 구름 위로 : si ignoras te, abi Post vestigia gregum, 그러므로 당신을 정말로 알지 못할 때 / 그래서 그런 난로 뒤에 가십시오 / 그 다음 당신 / 그래서 눈은 시끄러운 먼지에 감염 될 것입니다 / 처음보십시오 / 당신이 누구인지 / Pulvis 그것, & 분말 reverteris에서, 당신은 단지 먼지 vnb 재 / vnd는 먼지 vnd 재가 될 것입니다; 이 때문에, 빌리치[21]는 너희가 그러한 재를 생각할 때 모든 vnzimmendes 불을 끄리라.

차라리 나와 함께 가라 / 나는 먼 땅에서 당신의 소원에 따라 당신을 간청하고 싶다 / 그것은 당신에게 키스한다 / 나는 믿는다 / 또한 vnruhige Vorwitz / 볼 새로운 것 / nimb하지만 당신과 함께 플러그 / 그러면 그것은 nöthen에서 올 것이다 / 점프 할 도랑 너머 / 또는 내가 어떤 무덤에 대해 말해야한다 : 먼저 우리는 로마에 vns를 가지고있다 / Gstatt 대신에 모든 기대가 당신을 덩크 할 것이다 / 이상하게 그들은 자랑 할 수있다 / 그들은 가장 중요한 어부의 호스텔이다. 간첸 세계 눈의 : allda seynd뿐만 아니라 Schlůssel zur Himmels-Porten이 발견 될 수있을뿐만 아니라 모든 Raritäten에게 열려있는 문이기도합니다. vnter anderen laß dir zeigen / den großen Kayser Trajanum, so allda buried: als then mach dich hurtig wider auff den Weeg / vnd raise nach[22] der berühmbten Statt Mayland / allwhere von rechtswegen lauter hochwitzige Leuth solten wachsen / weilen vor disem an gleichen Orth Kayser Friderich Saltz gesäet; 거기 당신은 적절한 Orth에 등록합니다 / 그래서 그들은 당신에게 vnbeschwert / Kayser Valentinianus가 묻힌 곳을 가리킬 것입니다 : 그때부터 nimb dein Ruckraiß wider auff den Teutschen Boden / dafern dir etwann die wålsche Menesterl den Magen schimpfften /vnd gehe nach der Statt Minster in Westphalen /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 Kayser Carolus Crassus가 묻힌 곳 : nachmahls wend dich etwas herauff vnd mach dich vnverhinderlich nach der vornehmen Statt Speyer / laß dir alledort offen das Grab / which rests Kayser Conradus Secundus, von dar ist der Weege nicht gar vngelegen nach der Reichsstatt Regenspurg / welche Statt nach der Astrologorum Außsag vnter dem Fisch ligt / vnd gibt dannoch allda bey etlichen[23] nicht vil Fastag; 여기에서 당신은 찾을 수 있습니다 / 광범위한 문의없이 Kayser의 Ludovici Tertij의 무덤.

 

이 장소는 프라하로가는 일반적인 시골 길이없는 곳 / 큰 숲을 신중하게 통과한다는 것을 확인하십시오 / 더 이상 불편하지 않고 Rantzen gerathe / alßdann의 현기증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 보헤미아의 Royal Haubstatt에 도착하십시오 / 모든 곳에서 물어보십시오 / 어디에서나 물어보십시오 / 어디에서? Kayser의 Rudolph deß Andern의 무덤처럼 vnd? 이것에 관해서는 그렇게 머뭇거리지 마십시오 / 그러나 nimb Ober-Oesterreich nacher Lintz / da wird vngezweiffelt diese wenigen Můhe auff nehmen /vnd dir zeigen / wo Kayser Maximilianus der Ander 매장 : nach allen gibt sich ohne dass der gelegneste Weeg nacher Unter-Oesterreich / da in dem respekten gebauten Charteuser Kloster Maurbach /ob man allda im Reden zwar gesparsamb / so you show yourself to all freygebig[24] 에서 데르 Höffligkeit / vnd 그래서 불리한 티없이 당신에게 보여질 것입니다 / Kaysers Friderici Pulchri의 무덤 : 그때부터 Wiennerische Neustatt로 자신을 올리십시오 / Kaysers Maximiliani deß의 무덤을 볼 것입니다 첫째 : 마침내 Wienn으로 돌아 오십시오 / vnd Krufften bey den P. Capucinern auff den neuen Marckt / allda neben anderen Kayser Matthias liegt; 당신이 그 때 당신의 모든 눈에 기쁜 contento를 최대한으로 가지고 있을 때 / 그래서 나에게 말하십시오 / 당신이 본 것.

옴네스 모리무르, 나는 보았다 / 그것이 죽어야한다는 것을 보았다 / 나는 보았다 / 죽음은 어부이다 / 작은 재단사 Fishel이 당기는 것뿐만 아니라 / 또한 큰 벽 물고기; 나는 보았다 / 토트가 구더기라는 것을 보았다 / 그의 낫으로 자르는 사람 / 낮은 클로버뿐만 아니라 키가 큰 [25] graß / 나는 보았다 / 가트너 토트 / 혼자가 아닌 / 지구 바위를 기어 오르는 veigles / 또한 떠오르는 기사의 박차; 나는 보았다 / 그 todt 선수 / vnd 비록 무능하지만 / 볼링에 의해 / vnd는 바우렌 후에 / vnd nit 혼자 찌르지 않는다 / 또한 왕 후에; 나는 Todt가 벼락이라는 것을 보았다 / 투명한 짚으로 짚을 때릴뿐만 아니라 군주의 가장 투명한 집들도 친다. 나는 보았다 / 저것 guldene Cron vnd a Schmeer cap / a Scepter vnd a Holtzhacken / a Purple vnd a Joppen / bey dem Todt eines Gewichts / vnd eines Gesicht seyn; 나는 시체를 보았다 / 시체가 아니라 / 나는 쾨퍼를 말하고 싶다 / 쾨퍼가 아니다 / 나는 다리를 말하고 싶다 / 다리가 아니다 / 나는 먼지를 말하고 싶다 / 먼지가 아니다 / 나는 비명을 지르는 것의 무(無)를 말하고 싶다[26] Kayser vnd Monarchs: 나는 보았다 / 나는 높은 카이저의 důrre Beiner를 박격포로 부수고 싶을 때 / 약간의 물의 혼합물로 vnd Massa darauß dalcken / 거의 막힐 수 없었다. 정중한 미콜의 입이 먹었다 / 그녀가 그녀의 주인 데이비드를 비웃었을 때 : 나는 마침내 보았다 / 그것이 죽어야한다는 것을 보았다 / vnd vnser Alles nichts seye.

다툼이 많은 영웅 요수에/그가 스탯 여리고를 정복하기 전에/GOtt로부터 심각한 금지를 받았다 / 그의 전쟁 종들을 제외한 그 누구도 vnterfang을 가장 적게 강탈해서는 안 된다는 것. 신이시여! 병사들은 그것을 열심히 떠난다 / vnd 그들이 이미 학교를 통해 거의 서두르지 않았는지 여부 / 그래서 그들은 Ermanglung deß Dativi der Ablativus zugrüsen seye에서 그것을 훌륭하게 알고 있습니다 : Dahero[27] ohnacht deß scharffen Verbotts ein Soldat Nahmens Achan / krumpe Finger gemacht / vnd nach dem Streitt die Beuth gesucht / als erüpt sich nun durch Verhängnuß Gottes nach vielen nach nachüschen ertapped / vnd von obüberührtem Feldherr Josue in die strenge Frag / wo er erwen das erüst 훔친 구스가 누워 있었습니까? 그는 창조적으로 대답했다 / Abstuli, abscondi in terra, & fossam humo operui: Josue 7. 21. 나는 그것을 부른다 / 그는 말한다 / vnd는 그것을 지구에 숨겼다 / vnd는 구덩이를 지구로 덮었다.

그냥 균일 한 대답 나는 todt에서 얻을 / 누가 번호없이 vnnd Ziehl 잘게 청소 모든 것을 강탈 vnnd klaubt; 그녀의 Todt / Kayser Matthias / Mathatia의 선지자는 어디 있습니까? 엘레아제르/엘리에제르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레오 / 레온티우스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막시무스, 막시미누스는 어디로 갔습니까? abstuli[28] & abscondi in terra, says dead / I name away / vnd verbargs in the earth / vnd cover the pits with earth: Now see me well / vnd hear it well / vnd greiff it well / vnd taste it well / vnd taste it well / not not be seyn / it must be die; 그리고 인생은 항상 zinßbar dem Todt입니다 : Pabst Cornelius는 그가 이년 동안 통치하지 않았거나 죽은 후에; Pabst Sixtus Secundus, 그가 일 년 동안 통치하지 않은 후 / 죽었다. Pabst Severinus, 그가 반년 동안 통치조차하지 않은 후에 / 죽었다. Pabst Valentinus, 그는 일년 중 분기 동안 통치조차하지 않은 후 / 죽었다. Pabst Damasus Secundus, 그가 한 달 동안 통치조차하지 않은 후 / 죽었다 / Pabst Urbanus Septimus, 그는 심지어 네 발가락 날을 통치하지 않은 후 / 죽었다; Pabst Stephanus Secundus,[29] 그가 일주일 동안 통치하지 않은 후 / 사망 / 사망 / 사망. 옴네스 모리무르. 그것은 죽었음에 틀림없다. 당신이 그것을 믿고 싶지 않다면 / 오스트리아의 Wienn에게 그것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근원:
아브라함 성소 클라라 : 머크스 빈. Das ist des wütenden Tods ein umbständige Beschreibung [...], Wienn: Peter paul Bivian; der Löbl, 1680 [Reprint: Tübingen: Niemeyer, 1983, [Deutsche Neudrucke: Reihe Barock; 31], pp.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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