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음주의 기원과 배경
복음주의 (/ˌ iː v æ n ˈdʒ ɛ l ɪ kəlɪzəm, ˌ ɛ væ n-, -ən-/), 복음주의 기독교 또는 복음주의 개신교[주 1]는 개신교 기독교 내에서 전 세계적인 교단 간 운동으로, 개인이 개인적인 개종,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계시로서의 성경의 권위 (성경적 무오성)를 경험하고 기독교 메시지를 전파하는 "거듭남"의 중심성을 확인합니다. [1][2][3][4] 복음주의라는 단어는 "좋은 소식"을 뜻하는 헬라어(euangelion)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5]
그것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1738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Pietism, Puritanism, Quakerism, Presbyterianism 및 Moravianism (특히 Nicolaus Zinzendorf 감독과 Herrnhut의 그의 공동체)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학적 흐름이 그 기초에 기여합니다. [6][7][8] 존 웨슬리와 다른 초기 감리교인들은 첫 번째 대각성 동안에 이 새로운 운동을 촉발시키는 뿌리에 있었다. 오늘날 복음주의자들은 많은 개신교 지부들뿐만 아니라 특정 지부에 종속되지 않은 다양한 교단들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9] 복음주의 개신교 운동의 지도자와 주요 인물 중에는 니콜라우스 진젠도르프, 조지 폭스, 존 웨슬리, 조지 화이트필드, 조나단 에드워즈, 빌리 그레함, 빌 브라이트, 해롤드 오켄가, 존 스토트, 마틴 로이드 존스가 있었다. [6][8][10][11]
이 운동은 19 세기, 20 세기 및 21 세기 초에 더 멀리 퍼지기 전에 영권에서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이 운동은 18 세기와 19 세기 동안 영국과 미국의 대각성으로 큰 추진력을 얻었습니다.
2016년에는 전 세계에 약 61900만 명의 복음주의자들이 있었는데, 이는 기독교인 네 명 중 한 명이 복음주의자로 분류될 것임을 의미한다. [12] 미국은 세계에서 복음주의자들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3]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그 나라 인구의 한 분기이며 가장 큰 단일 종교 집단이다. [14][15] 교단 횡단 연합체로서, 복음주의자들은 거의 모든 개신교 교단과 전통에서, 특히 개혁파(칼빈주의자), 침례교, 감리교(웨슬리안-알미니안), 모라비아인, 메노나이트, 오순절 및 카리스마 있는 교회들 안에서 발견될 수 있다. [16][17][18][11]
목차
용어[편집]
복음주의라는 단어는 "복음"또는 "좋은 소식"에 대한 헬라어 단어에 어원학적으로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 εὐαγγέλιον euangelion, eu "good", angel- 다른 말로하면 안젤로스 "메신저, 천사"및 중성자 접미사 -ion의 줄기. [19] 영국 중세에 이르러서, 이 용어는 의미론적으로 확장되어 메시지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담고 있는 신약전서뿐만 아니라 예수의 삶과 죽음과 부활을 묘사하는 복음서도 포함되었다. [20] 영어로 복음주의가 처음 출판된 것은 1531년으로, 윌리엄 틴데일이 "복음주의 진리 안에서 끊임없이 나아가라고 권고한다"고 썼을 때였다. 일 년 후, 토마스 모어는 "틴데일과 그의 복음주의 형제 반스"에 대해 말할 때 신학적 구별과 관련하여 가장 초기의 기록 된 사용법을 썼다. [21]
종교 개혁 기간 동안 개신교 신학자들은 이 용어를 "복음 진리"를 언급하는 것으로 받아들였다. 마틴 루터는 개신교와 가톨릭 교회의 가톨릭 신자를 구별하기 위해 복음주의 키르체 ( "복음주의 교회")를 언급했다. [22][23] 21세기까지 복음주의는 유럽 대륙과 다른 곳에서 (주류) 개신교의 동의어로 계속 사용되어 왔다. 이 사용법은 독일의 복음주의 교회 (루터교와 개혁 교회의 연합)와 미국의 복음주의 루터 교회와 같은 개신교 교단의 이름에 반영됩니다. [20]
영어권 세계에서는 복음주의가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에 영국과 북미에서 일어난 일련의 부흥 운동을 묘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적용되었다. [24] 기독교 역사가 데이비드 W. 베빙턴은 "소문자 이니셜을 가진 '복음주의적'은 때때로 '복음의'를 의미하는 데 사용되지만, 대문자와 함께 '복음주의적'이라는 용어는 1730 년대부터 시작된 운동의 모든 측면에 적용된다"고 썼다. [25] 옥스포드 영어 사전에 따르면, 복음주의는 1831년에 처음 사용되었다. [26] 1812년에, "복음주의"라는 용어는 윌리엄 리차즈에 의해 "린의 역사"에 나타났다. [27] 1811년 여름, "복음주의자들"이라는 용어는 레스터의 대집사인 앤드류 버나비 목사에 의해 "신교의 죄와 위험"에서 사용되었다. [28]
이 용어는 또한 일반적인 선교사, 개혁 또는 구속의 충동이나 목적을 특성화하기 위해 종교적 맥락 밖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Times Literary Supplement는 "사회주의 운동 내에서 복음주의 열정의 상승과 하락"을 언급합니다. [29] 이 용례는 여기서 논의된 복음주의보다는 복음주의를 가리킨다. 어원과 개념적 기초를 공유하지만, 단어는 의미에서 크게 갈라졌습니다.
믿음[편집]
복음주의에 대한 한 가지 영향력있는 정의는 역사가 데이비드 베빙턴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30] 베빙턴은 복음주의 신앙의 네 가지 특징적인 측면, 즉 회심주의, 성경주의, 십자중심주의, 행동주의에 주목하면서 "그들은 함께 복음주의의 기초가 되는 우선순위의 사분면을 형성한다"고 지적했다. [31]
회심주의, 또는 "거듭남"의 필요성에 대한 믿음은 처음부터 복음주의의 끊임없는 주제였습니다. [3] 복음주의자들에게 복음의 중심 메시지는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과 회개, 즉 죄에서 돌이킴으로써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입니다. 개종은 그리스도인과 비기독교인을 구별하며, 그것이 초래하는 삶의 변화는 죄에 대한 거부와 그에 상응하는 삶의 개인적 거룩함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개종 경험은 죄에 대한 슬픔과 슬픔을 포함하여 감정적일 수 있으며, 용서를 받을 때 큰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개종에 대한 스트레스는 복음주의와 다른 형태의 개신교를 구별하는데, 이는 확신이 회심에 수반될 것이라는 믿음에 의해 구별된다. [32]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개인들은 갑작스럽고 점진적인 개종에 대해 증언해 왔다. [33][34]
성경주의는 성경에 대한 경외심과 성경적 권위에 대한 높은 존중입니다. 모든 복음주의자들은 성경적 영감을 믿지만, 이 영감이 어떻게 정의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많은 복음주의자들은 성경의 무오성을 믿는 반면, 다른 복음주의자들은 성경적 무오류성을 믿는다. [35]
십자가 중심주의는 복음주의자들이 속죄, 즉 구원의 죽음과 예수의 부활에 주는 중심이며, 죄 사함과 새 생명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대속적 속죄의 관점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이해되는데, 여기서 그리스도께서는 죄에 대한 죄책감과 형벌을 스스로 짊어지심으로써 죄 많은 인류를 대신하기 위해 죽으셨다. [36]
행동주의는 설교와 사회적 행동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복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나누는 경향을 묘사합니다. 복음주의의 이러한 측면은 오늘날 복음주의 자발적 종교 단체와 초교회 단체의 확산에서 계속 볼 수 있습니다. [37]
교회 정부 및 회원[편집]
교회라는 단어는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몇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모든 곳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포함하여 보편적 인 교회 (그리스도의 몸)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38] 그것은 또한 보이지 않는 교회의 가시적 인 표현 인 교회 (회중)를 지칭 할 수 있습니다. 성례전이나 의식(침례와 주의 만찬)을 가르치고 집행할 책임이 있지만, 일부 복음주의자들은 또한 발씻기를 의식으로 간주한다. [39]
많은 복음주의 전통은 믿는 자들의 교회의 교리를 고수하는데, 이 교리는 거듭남과 신앙 고백으로 교회 회원이 된다고 가르칩니다. [40][18] 이것은 아나뱁티스트들과의 급진적 종교 개혁에서 시작되었지만[41] 신자의 세례를 실천하는 교단들에 의해 유지된다. [42] 성공회, 감리교 및 개혁주의 전통의 복음주의자들은 유아 세례를 신앙 공동체로의 시작으로, 신약은 할례에 대응하기 위해 실천하는 한편, 구원을 위해 나중에 삶에서 개인적인 개종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43][44][45]
일부 복음주의 교단은 주교 정치나 장로교 정치에 따라 운영된다. 그러나 복음주의 내에서 교회 정부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회중 정치입니다. 이것은 교파가 아닌 복음주의 교회들 사이에서 특히 흔합니다. [46] 많은 교회들이 협력적인 선교사, 인도주의적, 신학적 관계를 위한 국내외 교단의 회원이다. [47][48][49] 복음주의 회중 내의 일반적인 사역은 목사, 장로, 집사, 전도자 및 예배 지도자이다. [50] 지역 또는 국가적 규모로 교회를 감독하는 기능을 가진 주교의 사역은 공의회 회장 또는 총감독자의 직함이 주로 이 기능을 위해 사용되더라도, 모든 복음주의 기독교 교단에 존재한다. [51][52] 감독이라는 용어는 특정 교단에서 명시적으로 사용된다. [53] 일부 복음주의 교단은 세계 복음주의 연맹과 129 국가 동맹의 회원이다. [54]
일부 복음주의 교단은 공식적으로 교회 내 여성 안수를 승인한다. [55] 여성 사역은 막달라 마리아가 사도들에게 부활을 알리기 위해 예수에 의해 선택되었다는 사실에 의해 정당화된다. [56] 봉헌 목사가 된 최초의 침례교 여성은 1815년 자유의지 침례교의 미국 클라리사 댄포스(Clarissa Danforth)이다. [57] 1882년에, 미국 전국 침례교 대회에서. [58] 1927년부터 미국 하나님의 성회에서. [59] 1961년에, 진보적인 국가 침례교 대회에서. [60] 1975년에, 포스퀘어 교회에서. [61]
예배[편집]
복음주의자들에게는 예배라는 용어에 세 가지 상호 관련된 의미가 있다. 그것은 "하나님을 기쁘시고 하나님 중심의 삶의 방식", 하나님을 찬양하는 구체적인 행동, 그리고 공적 예배를 말하는 것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62] 다양성은 복음적 예배 관행을 특징짓는다. 전례적, 현대적, 카리스마적, 구도자에 민감한 예배 스타일은 모두 복음주의 교회들 사이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복음주의자들은 주류 개신교 교회들보다 예배 관행에 대해 더 유연하고 실험적인 경향이 있다. [63] 그것은 보통 기독교 목사에 의해 운영된다. 예배는 종종 회중 노래, 설교, 중보 기도 및 기타 사역을 포함하여 여러 부분으로 나뉩니다. [64][65][66][67] 예배 중에는 보통 아기를 위한 보육원이 있다. [68]어린이와 청소년은 별도의 방에서 주일학교라는 적응 교육을 받는다. [69]
예배 장소는 일반적으로 "교회"라고합니다. [70][71][72] 일부 거대 교회에서는 건물을 "캠퍼스"라고 부릅니다. [73][74] 예배 장소의 건축은 주로 절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75][76] 라틴어 십자가는 복음주의 교회 건물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고 그 장소의 소속을 식별하는 유일한 영적 상징 중 하나입니다. [77][78]
일부 서비스는 일요일에만 대여 된 극장, 학교 또는 다목적 객실에서 진행됩니다. [79][80][81] 십계명의 둘째 계명에 대한 이해로 인해 일부 복음주의자들은 예배 장소에 동상, 아이콘, 그림 같은 종교적 물질적 표현을 가지고 있지 않다. [82][83] 일반적으로 찬셀(성소라고도 함) 또는 무대로 다양하게 알려진 것에 대한 세례당이 있는데, 비록 그들이 별도의 방에서 발견될 수도 있지만, 침수에 의한 침례를 위해서이다. [84][85]
샤리아나 공산주의를 적용하는 세계 일부 국가에서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에게 정부의 예배 허가가 복잡하다. [86][87][88]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박해 때문에, 복음주의 가정 교회들은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공동체에 대한 신앙으로 살아갈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다. [89] 예를 들어, 중국 운동에는 복음주의 가정 교회가 있습니다. [90] 따라서 집회는 사적인 집에서, 비밀리에 그리고 "불법"으로 일어난다. [91]
복음주의자들이 기념하는 주요 기독교 절기는 크리스마스, 오순절(복음주의 교단의 대다수에 의해), 그리고 모든 신자들을 위한 부활절이다. [92][93][94]
교육[편집]
복음주의 교회는 초등 및 중등 학교 설립에 참여해 왔습니다. [95] 그것은 또한 19 세기 동안 미국에서 여러 성경 대학, 대학 및 대학의 개발을 가능하게했다. [96][97] 다른 복음주의 대학들이 세계의 여러 나라에 설립되었다. [98]
기독교 대학 협의회는 1976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99][100] 2021년 CCCU는 21개국에 18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었다. [101]
국제 기독교 학교 협회는 1978 년 복음주의 기독교 학교의 3 미국 협회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02] 다양한 국제 학교가 네트워크에 가입했습니다. [103] 2021 년에는 100 개국에 23,000 개의 학교가있었습니다. [104]
국제 복음주의 신학 교육 협의회는 1980 년 세계 복음주의 동맹의 신학위원회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05] 2015년에, 그것은 113개의 국가에 1,000개의 회원 학교를 가질 것이다. [106]
섹슈얼리티[편집]
섹슈얼리티 문제에서, 몇몇 복음주의 교회들은 젊은 복음주의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처녀성 서약을 장려하는데, 이들은 그리스도인 결혼까지 성적 금욕을 하는 공개 예식에서 헌신하도록 초대받는다. [107] 이 서약은 종종 순결 고리로 상징된다. [108]
복음주의 교회에서는 청년 성인과 미혼 부부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성욕을 살기 위해 일찍 결혼하도록 권장됩니다. [109][110]
십대 및 계획되지 않은 임신을 예방하기위한 전국 캠페인에 대한 2009 년 미국 연구에 따르면 젊은 미혼 복음 주의자의 80 %가 성관계를 가졌으며 42 %는 성관계와 관련이 있다고보고했습니다. [111]
복음주의 기독교 교회의 대다수는 낙태에 반대하고 젊은 어머니를위한 입양 기관 및 사회 지원 기관을 지원합니다. [112]
자위행위는 일부 복음주의 목회자들에 의해 금지된 것으로 여겨지는데, 그 이유는 자위행위에 수반될 수 있는 성적인 생각 때문이다. [113][114] 그러나 복음주의 목회자들은 그 관행이 학자들에 의해 오난과 잘못 연관되어 있으며, 환상이나 강박적으로 실천되지 않으면 죄가 아니며, 결혼 한 부부가 성적 욕구의 빈도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유용하다고 지적했다. [115][116]
일부 복음주의 교회들은 성적 금욕에 대해서만 말하고 결혼 생활에서 섹슈얼리티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습니다. [117][118][119] 미국과 스위스의 다른 복음주의 교회들은 예배나 연차 대회 중 메시지에서 하느님의 선물이자 조화로운 그리스도인 결혼의 구성 요소로서 만족스러운 성욕을 말한다. [120][121][122] 많은 복음주의 서적과 웹사이트들이 이 주제에 특화되어 있다. [123][124] 침례교 목사 팀 라하이와 그의 아내 비벌리 라하이가 1976년에 출판한 『결혼의 행위: 성적 사랑의 아름다움』이라는 책은 이 분야의 선구자였다. [125]
복음주의 교회에서 동성애에 대한 인식은 다양합니다. 그들은 자유주의에서 근본주의 또는 온건한 보수주의와 중립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26][127] 2011년 퓨 리서치 센터 연구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복음주의 지도자의 84%가 동성애를 자제해야 한다고 믿었다. [128] 근본주의 보수적 입장에서는 TV나 라디오에 동성애가 테러리즘과 같은 많은 사회 문제의 원인이라고 주장하는 반 동성애 운동가들이 있다. [129][130][131] 일부 교회는 보수적인 온건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 [132] 그들은 동성애 관행을 승인하지는 않지만, 동성애자에 대한 동정심과 존경심을 보여준다. [133] 일부 복음주의 교단들은 중립적인 입장을 채택하여 지방 교회들에게 동성 결혼을 결정할 수 있는 선택권을 남겨두고 있다. [134][135] 게이 친화적인 국제 복음주의 교단이 있다. [136][137]
다른 보기[편집]
대다수의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의 무오성에 대한 믿음은 성경에 묘사 된 기적이 여전히 관련이 있고 신자의 삶에 존재할 수 있음을 보장합니다. [138][139] 치유, 학문적 또는 직업적 성공, 여러 번의 시도 후에 아이의 탄생, 중독의 종식 등은 성령에 의한 믿음과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개입의 가시적인 예가 될 것이다. [140] 1980년대에 신카리스마 운동은 기적과 신앙 치유를 다시 강조했다. [141] 따라서 어떤 교회에서는 예배 중에 안수나 복음화 캠페인을 통해 신앙 치유를 위한 특별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142][143] 신앙의 치유 또는 신성한 치유는 그의 죽음과 부활에 의해 획득된 예수의 유산으로 간주된다. [144]
과학과 지구와 인간의 삶의 기원 측면에서 일부 복음주의자들은 젊은 지구 창조론을 지지한다. [145] 예를 들어, 1986년 호주에서 설립된 창세기의 답변은 이 논문을 옹호하는 복음주의 단체이다. [146] 2007년에, 그것은 켄터키에 페테르부르크에 창조 박물관을 설립했다[147] 그리고 2016년에 윌리엄스타운에서 방주 만남. [148] 20세기 말부터 문자주의적 창조론은 지적 설계에 찬성하여 일부 복음주의자들에 의해 버려져 왔다. [149] 예를 들어, 시애틀에서 1991 년에 설립 된 싱크 탱크 디스커버리 연구소 (Discovery Institute)는이 논문을 옹호합니다. [150] 진화와 지구의 나이에 대한 과학적 합의를 받아들이는 다른 복음주의자들은 유신론적 진화 또는 진화적 창조─하느님께서 생명체를 창조하기 위해 진화의 과정을 사용하셨다는 개념─을 믿는다. 이 견해를 지지하는 기독교 단체는 BioLogos Foundation입니다. [151]
다양성[편집]
개혁주의, 침례교, 감리교, 오순절, 그리스도 교회, 플리머스 형제, 카리스마 넘치는 개신교 및 비교파적 개신교 전통은 모두 현대 복음주의 내에서 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52][7] 일부 아나뱁티스트 교단들(형제회와 같은)[153]은 복음주의적이며, 일부 루터교인들은 복음주의자로 자칭한다. 복음주의 성공회와 퀘이커 교도도 있습니다. [154][6][155]
20세기 초, 복음주의 영향력은 주류 개신교 내에서 쇠퇴했고, 기독교 근본주의는 뚜렷한 종교 운동으로 발전했다. 1950년과 2000년 사이에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개신교의 가르침을 유지하면서 근본주의보다 더 포괄적이고 문화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주류 복음주의 합의가 발전했다. 세계 기독교 교수 인 브라이언 스탠리 (Brian Stanley)에 따르면,이 새로운 전후 합의는 미국에서 신 복음주의, 새로운 복음주의 또는 단순히 복음주의라고 불리우며, 영국과 다른 영어권 국가에서는 일반적으로 보수적 인 복음주의라고 불립니다. . 수년에 걸쳐, 덜 보수적 인 복음 주의자들은이 주류 합의에 다양한 정도로 도전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진보적, 개방적, 포스트 보수적, 포스트 복음주의와 같은 다양한 레이블로 분류되었습니다. [156]
자기 의식적인 복음주의 교단 밖에서, 주류 개신교에는 더 넓은 "복음주의 행진"이 있습니다. [40] 주류 개신교 교회는 주로 자유주의 신학을 가지고 있는 반면, 복음주의 교회들은 주로 보수적이거나 온건한 신학을 가지고 있다. [157][158]
일부 주석가들은 운동으로서의 복음주의가 너무 광범위하고 그 정의가 너무 모호하여 실용적인 가치가 없다고 불평했다. 신학자 도널드 데이턴(Donald Dayton)은 이 용어의 사용에 대한 "모라토리엄(moratorium)"을 요구했다. [159] 역사가 D. G. 하트는 또한 "복음주의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종교적 정체성으로 포기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160]
기독교 근본주의[편집]
근본주의[161]는 성경의 무오성, 예수의 동정녀 탄생, 형벌 대속 속죄, 그리스도의 문자 그대로의 부활, 그리스도의 재림을 근본적인 기독교 교리로 간주한다. [162] 근본주의는 1920년대에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주요 개신교 교회들에서 모더니즘 또는 자유주의 신학과 싸우기 위해 생겨났다. 주류 교회들을 개혁하지 못하자, 근본주의자들은 그들로부터 분리되어 그들 자신의 교회를 세웠고, 1950년에 설립된 전국교회협의회(National Council of Churches of Churches)와 같은 에큐메니칼 조직들에 참여하기를 거부했다. 그들은 또한 분리주의 (비 근본주의 교회 및 그들의 문화와의 엄격한 분리)를 진정한 신앙 시험으로 만들었습니다. 역사가 조지 마스덴에 따르면, 대부분의 근본주의자들은 침례교인이자 세대주의자이다. [163]
주류 품종[편집]
주류 복음주의는 역사적으로 고백주의와 부흥주의의 두 가지 주요 지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두 흐름은 서로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고백적 복음주의자들은 무방비 상태의 종교적 경험을 의심해 왔지만, 부흥주의 복음주의자들은 (그들이 의심하는) 활기찬 영성을 억압한다는 지나치게 지적인 가르침에 비판적이었다. [164] 그들의 호소력을 넓히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많은 현대 복음주의 회중들은 의도적으로 어떤 한 형태의 복음주의와도 동일시하는 것을 피한다. 이러한 "일반 복음주의자들"은 대개 신학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보수적이지만, 그들의 교회들은 종종 더 넓은 복음주의 운동 내에서 비종파적(또는 교단 회원이라면, 교단 이름을 배제하는 교회 이름과 같은 그러한 것들과의 관계를 강하게 강조하지 않음)으로 자신을 제시한다. [165]
남침례신학교 총장인 알버트 몰러(Albert Mohler)의 말에 따르면, 고백적 복음주의는 "개신교 종교 개혁의 신학적 공식들과 끊임없이 확신적 연속성을 추구하는 기독교 신자들의 운동"을 가리킨다. 베빙턴이 제안한 복음적 구별을 인정하면서도, 고백적 복음주의자들은 진정한 복음주의가 신학적 자유주의와 이단으로부터 운동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정의가 필요하다고 믿는다. 고백적 복음주의자들에 따르면, 에큐메니칼 신조들과 종교개혁 시대의 신앙고백들(개혁교회들의 고백과 같은)에 가입하는 것은 그러한 보호를 제공한다. [166] 고백적 복음주의자들은 보수적인 장로교회들(웨스트민스터 고백을 강조함), 두 번째 런던 고백과 같은 역사적인 침례교 고백들을 강조하는 특정 침례교 교회들, 서른아홉 개의 기사들을 강조하는 복음주의 성공회들(호주 시드니 성공회 교구에서[167]에서와 같은), 감리교인들로 대표된다. 종교 조항을 고수하는 교회들과 경건한 신념을 가진 일부 고백적인 루터교인들. [168][154]
고백적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역사적인 개신교 정통성에 대한 강조는 복음주의, 특히 부흥주의와 경건주의에 의해 강하게 영향을 받은 교회들 사이에서 그 자체의 영향력을 행사해 온 반신조적 전망과는 직접적인 대조를 이룬다. 부흥 복음주의자들은 감리교, 웨슬리안 성결 교회, 오순절 및 카리스마 교회, 일부 아나뱁티스트 교회, 일부 침례교와 장로교인들로 대표된다. [154] 부흥주의 복음주의자들은 그들의 고백적인 사람들보다 종교적 체험에 더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 [164]
비보수적 품종[편집]
이 운동의 보수적 주류에 불만을 품은 복음주의자들은 진보적 복음주의자들, 보수적 이후 복음주의자들, 개방된 복음주의자들, 그리고 포스트 복음주의자들로 다양하게 묘사되어 왔다. 복음주의 좌파라고도 알려진 진보적 복음주의자들은 다른 진보적 기독교인들과 신학적 또는 사회적 견해를 공유하면서 복음주의와 동일시한다. 진보적 복음주의자들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평등, 평화주의, 사회 정의를 옹호한다. [169]
침례교 신학자 로저 E. 올슨(Roger E. Olson)이 묘사한 바와 같이, 포스트 보수적 복음주의는 복음주의의 네 가지 표식을 고수하는 신학 사상 학교이며, 다른 기독교인들에 대해서는 덜 엄격하고 포용적이다. 올슨에 따르면, 포스트 보수주의자들은 교리적 진리가 성경에 의해 형성된 영적 경험에 부차적이라고 믿는다. 포스트 보수적 인 복음 주의자들은 다른 기독교 전통과의 더 큰 대화를 추구하고 개발 도상국의 여성, 인종 소수 민족 및 기독교인의 목소리를 통합하는 다문화 복음주의 신학의 발전을지지합니다. 일부 보수적 인 복음 주의자들은 또한 열린 유신론과 거의 보편적 인 구원의 가능성을지지합니다. [170]
"열린 복음주의"라는 용어는 주로 영국 (특히 영국 교회)에있는 특정 기독교 사상 학교 또는 교회 정신을 의미합니다. 열린 복음주의자들은 그들의 입장을 성경적 권위의 본질, 에큐메니칼 신조의 가르침 및 다른 전통적인 교리적 가르침에 대한 전통적인 복음적 강조와 다른 복음주의자들이 취한 것보다 더 포괄적인 경향이 있는 문화와 다른 신학적 관점에 대한 접근과 결합한 것으로 묘사한다. 일부 열린 복음주의자들은 보수적 복음주의자들과 카리스마적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중간 위치를 차지하고자 하는 반면, 다른 이들은 보수적인 신학적 강조점들과 더 자유주의적인 사회적 입장들을 결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171]
영국의 작가 데이브 톰린슨(Dave Tomlinson)은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불만의 경향을 포함하는 운동을 묘사하기 위해 포스트 복음주의라는 문구를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비슷한 의도로이 용어를 사용하며, 종종 신흥 교회 운동의 복음 주의자들과 포스트 복음 주의자 및 반 복음 주의자들을 구별합니다. 톰린슨은 "언어학적으로 (복음주의와 포스트 복음주의의) 구별은 사회 학자들이 근대와 포스트 모던 시대 사이에서 만드는 것과 닮았다"고 주장한다. [172]
- 계속해서 복음주의의 역사 (2)를 참조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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