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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닷소의 바울 -Pablo de Tarso

by 이덕휴-dhleepaul 2022. 6. 28.

Pablo de Tarso

출처: https://www.kobo.com/es/es/ebook/pablo-de-tarso-2?utm_source=pinterestES&utm_medium=social_paid&utm_campaign=title-Pablo+De+Tarso%3A+La+Inquietante+Verdad+Sobre+La+Identidad+De...&epik=dj0yJnU9elpYYzA3V2RRR0U1NWctRUtyM0VtSDhjV3VuQm5tVS0mcD0wJm49Zzl6QV9abFYxS3VIOFdQQ2trRjF5dyZ0PUFBQUFBR0s2UlNv

La inquietante verdad sobre la identidad del auténtico fundador del cristianismo.

Sinop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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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de Tarso es la primera figura del cristianismo que puede rastrearse históricamente, además, su conversión y el cristianismo que predica le convierten en una de las figuras más polémicas de la religión. Pablo de Tarso es una de las figuras más controvertidas del cristianismo, no sólo por el hecho de que fue contemporáneo de Jesús y los apóstoles y predicó el cristianismo sin conocer a uno ni a los otros, sino que su condición de judío fariseo de tradición helenística le hace predicar un cristianismo espiritual e incorpóreo alejado del mensaje de los Evangelios. Pablo de Tarso, ¿Apóstol o hereje?, recrea la vida del de Tarso a través de las investigaciones históricas y arqueológicas más recientes, y también a través de las informaciones que sobre él dan los distintos evangelios gnósticos y apócrifos. Ana Martos no se contenta con diseccionar la vida del apóstol sino que nos presenta un panorama general de los inicios del cristianismo, de este modo, contextualizando a Pablo de Tarso, consigue mostrar de un modo meridiano las diferencias entre el cristianismo de Pedro y el cristianismo paulista que, a la postre, será el que se imponga. Los capítulos iniciales se remontan a la predicción de Isaías de la llegada del salvador para hacernos ver los distintos mesías judíos que a lo largo de la historia han pretendido la salvación de su pueblo. Después de sintetizar los aspectos sociales e ideológicos que propiciaron la llegada de Jesús de Nazaret analizará la conversión de San Pablo, este, hijo de judía y romano no podía acceder a los centros de poder religiosos de la época por eso empezó a predicar una religión basada en el Dios único de Abraham pero despojado de preceptos terrenales, el mensaje de Pablo cambiará lo que de terrenal haya en el dios de Abraham, por distintos misterios tomados de las diversas religiones de salvación.

Acerca de este libro

 
436páginas
 
9 - 10horas para leer
 
118 000palabras totales

En esta serie

 

 
 

다소의 바울

출처: https://es.wikipedia.org/wiki/Pablo_de_Tar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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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파블로"는 여기로 리디렉션됩니다. 다른 뜻에 대해서는 세인트 폴 (동음이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다소의 바울제목공개 예배시성축제속성존경하다후원성역개인 정보이름출생죽음주목할만한 작품

엘 그레코 의  성 바오로 ( 17세기 , 산 루이스 미술관 ).
 
이방인의 사도이자 순교자
태고의 숭배
 , 편지 또는 
가톨릭 교회 , 정교회 , 성공회 및 일부 개신교 교회
로마 , 그리스 , 몰타 , 에시 하 , 만타(에콰도르) , 메오키 , 신학자  가톨릭 언론
성 바오로 대성당 , 로마
다소의 사울
AC. 5~10일 C.
Tarsus , Cilicia , 로마 제국
AC. 서기 67년 C. (전통)
ca. 서기 58~64년 C. (현대사)
로마 , 로마 제국
바울 서신

타르수스의 바울은 유대인 이름 인 타르수스의 사울 또는 사울 바울 , 12 이고 성 바울 ( 타르수스 , 길리기아 5-10 AD 3 - 로마 , 58-67 4 ) 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이방인의 사도"라고 불립니다. "열방의 사도" 또는 간단히 "사도". 5 기독교 공동체 의 창시자 , 안디옥 , 고린도 , 에베소  로마 와 같은 로마 제국 의 가장 중요한 도시 중심지의 전도자, 그리고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데살로니가 사람들에게 보낸 첫째 서신을 포함하여 초기 기독교 정경 저작물의 편집자이기도 한 바울은 67 초기 기독교 의 상징이자 모든 기독교 역사 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사람 입니다 . 8 ​9

그의 진정한 서신 을 분석한 결과 , 다소의 바울은 그의 성격에서 그의 유대적 뿌리, 헬레니즘 문화가 그에게 미친 큰 영향, 시민권 을 가진 로마 제국과의 인정된 상호 작용을 모았다는 것이 드러났 습니다. 사도 행전 — 행사. 바울은 이러한 조건을 사용하여 최초의 기독교 중심지 몇 곳을 세우고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에게 알렸습니다. 십이사도의 초기 원에 속하지 않고, 오해와 역경의 길을 걷지 않고 ,바울은 재능과 신념, 그리고 의심할 여지 없는 선교적 성격 덕분에 로마 제국에서 기독교를 건설하고 확장하는 데 탁월한 건축가가 되었습니다 . 1011 그의 사상 은 결국 성경의 정경 을 통합한 원시 기독교 의 4대 기본 흐름 중 하나인 이른바 바울 기독교 를 형성했습니다 . 12

이른바 바울 서신  로마인들에게 보낸 첫 번째  두 번째 서신, 고린도 인 들에게 보낸 첫 번째와 두 번째 편지 , 갈라디아 인 들에게 보낸 편지 , 빌립보 사람들에게 보낸 편지, 데살로니가 인 들에게 보낸 첫 번째 편지, 빌레몬 에게 보낸 편지 가 바울 안에 있습니다. Tarsus의 저자는 거의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사도행전 과 함께 그의 철저한 과학적 문학적 연구를 통해 그의 생애의 일부 날짜를 수정하고 그의 활동에 대한 비교적 정확한 연대기를 확립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독립적인 주요 출처이며, 그의 상당히 완전한 초상화입니다. 그의 열정적인 성격..4 파피루스 만큼 오래된 사본 이 오늘날에 이르게{\displaystyle {\mathfrak {P}}}

175-225년에 만들어진 46개 교회는 모든 기독교 교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기독교 실험 신비주의 의 정점과 관련된 그의 모습 은 건축 , 조각 , 회화 , 문학 , 영화 등 다양한 예술 분야 에서 영감을기독교 초기부터 피할 수 없는 근원 교리와 영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13

이름 [ 편집 ]

 
성 바오로를 나타내는 아이콘 , Andrei Rublev 가 1407년경에 제작했습니다. 크기가 110 x 160cm인 이 아이콘은 모스크바 의 Tretyakov 갤러리 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 를 이스라엘의 메시야 이자 이방인의 구주 로 믿는 믿음을 받아들임으로써 이름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 그 이유는 당시의 모든 로마인과 마찬가지로 그 에게도 가족 특성과 관련된 관장 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 불러내다', ' 부르다 '), 그리고 그의 서신에서 유일하게 사용된 명사( Paulus , 그의 로마식 이름, 어원학적으로 '작은' 또는 '작은'을 의미함). 14

사도 는 코이네 그리스어 로 쓴 편지에서 자신을 Παῦλος ( 파울로 스)라고 불렀습니다 . 15 이 이름 은 베드로후서 3장 15절과 사도행전 13장, 9 장에도 나옵니다. 16

그 구절 이전 에 사도행전은 그를 그리스어 형태 Σαούλ ( Saoul ) 또는 Σαῦλος ( Saulos )( 히브리어 שָׁאוּל ‎, 현대 히브리어 Sha'ul ,  베리아 히브리어 Šā'ûl )로 불렀습니다. 고대 히브리어로 표현된 이름은 바울 과 같은 베냐민 사람인 고대 이스라엘 의 초대 왕의 이름과 동일합니다. 그 이름은 "부르심", "부르심" 또는 "명령된"(하나님 또는 야훼 의 )을 의미합니다.

그의 이름 Σαῦλος ( Saulos )는 그의 "개종"에 대한 설명에도 사용됩니다. d​ 사도행전은 또한 “사울”에서 “바울”로의 전환  나타 냅니다 . [알려진] 또한 [by] Pablo”로, 이름 변경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17 헬레니즘 유대교에서는 헬라어 하나와 히브리어 하나라는 이중 이름을 갖는 것이 비교적 일반적이었습니다. 1 18 2

파울로 스라는 이름 은 에밀리아(Emilia)  이 사용하는 잘 알려진 로마식 속명 파울루스 (Paulus)의 그리스어 형태입니다 . 19 바울이 이 로마식 이름을 갖게 된 경위는 추측할 뿐입니다. 그의 가족이 타르수스에서 살았던 로마 시민권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 20 또한 파블로의 일부 조상이 그를 해방 시킨 로마인의 이름이었기 때문에 그 이름을 채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21 paulus 는 라틴어로 '작은' 또는 '빈약한'을 의미 하지만 그의 신체적 체격이나 성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22

그러나 바울은 파울로스라는 이름의 사용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Giorgio Agamben 은 노예를 소유한 로마의 영주가 새로운 노예를 샀을 때 신분이나 상황이 변했다는 신호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회상합니다. Agamben은 이에 대한 예를 지적합니다. «Januarius qui et Asellus (Asnillo); Lucius qui et Porcellus(유아 돼지); Ildebrandus qui et Pecora (소); Manlius qui et Longus(롱); Aemilia Maura qui et Minima (단조)». 23그 사람의 이름이 먼저 나타났습니다. 새 이름은 끝에 기록되었습니다. 두 이름 모두 «qüi et» 공식으로 연결되었으며, 이는 '그것도 [부름]'을 의미합니다. 사도행전에는 «Σαυλος, ο και Παυλος»('사울, 또한 [바울이라고도 함]')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ο και»는 라틴어 표현 «qüi et»에 해당하는 그리스어입니다. 아감벤은 사울이 자신을 하나님이나 메시아의 종이라고 여겼기 때문에 자유에서 종/종으로 신분을 바꾸었을 때 자신의 이름을 바울로 바꾸었다고 제안합니다. 23 이러한 사고 방식을 따르면 바울은 자신을 작은 인간 도구로 여겼을 것입니다( paulus , '작은'; 히포의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시편 72,4 의 Comm.에서 같은 점을 지적합니다 .«Paulum [  23

출처 [ 편집 ]

Pablo de Tarso는 중요도에 따라 분류 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문서( 2425 )로 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피루스 폴리오{\displaystyle {\mathfrak {P}}}46 , 고린도후서 11, 33 - 12, 9에해당하는 구절이 포함되어의 바닥 에 틈 이 있습니다. Kurt Aland 와 Barbara Aland의 분류에 따른 카테고리 I 파피루스26 그것은 175-225년의 것이다.
  • 사도 행전 . 특히 13장에는 모든 실제적인 목적을 위해 바울이 행한 행위가 나옵니다. 사도행전은 다마스쿠스로 가던 길에서 "개종"한 것에서부터 죄수로서 로마에 도착한 것에 이르기까지 그에 관한 놀라운 정보를 전달합니다. 전통적으로 Luke Evangelist에게 귀속됨그러나 역사 학적 평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사도행전에 나타난 일반적인 전기 그림은 의문의 여지가 없지만, 이 기록을 실제 문자와 밀접하게 비교할 때 사건 분야에서 특정 뉘앙스 또는 부재가 나타납니다(두 가지 예를 들자면, 사도행전은 바울은 고린도 교회와 전혀 관계가 없으며, 바울의 진정한 서한은 특정 음식의 금지에 관한 유대교에 대한 양보인 사도행전 15, 24-29장에 표시된 소위 "사도 칙령"의 존재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학적 불일치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사도행전은 믿음의 칭의에 대한 전형적인 바울의 입장을 무시합니다.율법의 행위 없이, 예를 들어 로마서에 잘 표시됨). 27 그러나 Víctor M. Fernández 는 사도행전에서 바울이 설교한 기독교의 특정한 스타일을 나타내는 특정 구절이 있음을 지적합니다. 즉 ,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은 바울이 정당화  때 사용한 액센트와 같습니다. 은혜로 말미암고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28
공통 주제에 대한 대조의 경우 일반적으로 정통 바울 서신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문자와 일치하지 않는 사도행전의 데이터는 허용됩니다. 29

바울의 이름으로, 아마도 그의 사후 제자들에 의해 쓰여진 이른바 "가상 서신 또는 신명기 바울 서신" 이라는 또 다른 유형의 작품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데살로니가 사람들에게 보내는 두 번째 편지 , 골로새 사람들에게 보낸 편지 , 에베소 사람들에게 보내는 편지, 3개의 "목회 편지"가 포함 됩니다 . 19세기 이래로 다른 저자들은 이 편지의 직접적인 바울의 친자 관계를 부인했으며, 후기 제자들의 여러 인물이 그 편지를 썼다고 주장합니다. 30그러나 다른 저자들은 이 서신들, 특히 골로새서의 저자가 바울이라는 것을 지지하며, 양식과 주제의 변화는 그것이 기록된 역사적 틀의 변화에 ​​의해 정당화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31 (가명 서신 부분 참조).

전기 [ 편집 ]

폴의 탄생 [ 편집 ]

사울 바울은 서기 5년에서 서기 10년 사이 에 소아시아 남부 해안에 있는 로마 속주 의 수도인 다소 (오늘날의 터키 )에서 태어났습니다 .

날짜 [ 편집 ]

빌레몬에게 보내는 서신 에서 그는 자신이 이미 노인( 노회 )이라고 선언했습니다. h 그는 1950년대 중반에 에베소에서, 또는 1960년대 초반에 로마나 카이사레아 에서 감옥에 있는 동안 이 글을 썼습니다 . 그 당시 노령은 오십이나 육십 정도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정된다. 32 이 자료에 따르면 바울은 1세기 초인 10년경 에 태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33 34 35 36 따라서 그는 나사렛 예수와 동시대 사람이었습니다 .

장소 [ 편집 ]

 
문헌 , 문서학 , 비문  고고학 의 증거에 따르면 1세기와 2세기 동안 주요 디아스포라 회당의 위치 . 이 지도는 헬레니즘과 로마 세계 전체에 걸쳐 유대인이 분산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타르수스(터키) 에 있는 세인트 폴 교회 , 11세기 또는 12세기에 지어졌습니다. 1892년에 재설계되고 개조된 이 교회는 그리스-터키 전쟁(1919-1922) 의 결과로 타르수스에서 기독교 공동체가 탈출한 후 1923년에 버려졌습니다 . 나중에 약간 수정되어 다른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1994년 문화부가 역사박물관으로 지정하여 보호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누가 는 바울이 길리기아 지방에 있는 도시인 다소 출신 이었다고 ​​알려 줍니다. 37-38-39  전통 은 바울의 모국어가 태어날 때부터 그리스어였으며, 40-41 그가 이 언어를 사용함에 있어 어떠한 유대교도 관찰 되지 않았음을 확증 합니다. 42

또한 바울은 유대 너머 고대 세계의 유대 공동체에서 사용하는 성경 본문의 그리스어 번역인 70인역 을 사용했습니다. 4243 이 세트  헬레니즘 도시 에서 태어난 디아스포라 유대인 의 프로필과 일치합니다 . 43 여기 에 파블로의 가족이 갈릴리의 도시 기스칼라에서 왔다는 소문을 기록하는 Jerónimo de Estridón 의 늦은 통지를 제외하고는 다른 가능한 출생지를 언급하는 대체 전통의 부재가 추가됩니다 ( De viris illustribus5 —빌레몬에 대한 주석—; 4세기 말), 뉴스는 일반적으로 지원 부족으로 간주됩니다. 42 44  1

그 당시 다소는 번영하는 도시였으며 어느 정도 중요했습니다(행 21, 39장). 45 BC 64년부터 로마 속주 킬리키아의 수도. C., 4647  Taurus 산기슭  Cidno 강 유역에 위치했으며 48 지중해   이 Tarsus를 항구로 제공했습니다. Tarsus는 시리아  아나톨리아 를 연결하는 경로의 일부였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중요했습니다 . 49 그것은 또한 스토아 철학 학파의 중심지였습니다 . 50 51 따라서 그것은 문화, 철학 및 교육의 중심지로 알려진 도시였습니다. 52 타르수스 시는 태어날 때부터 로마 시민권을 부여받았다. k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 상황은 바울이 유대인의 아들임에도 불구하고 로마 시민인 것에 대한 가능한 설명이 됩니다.

로마 시민권 [ 편집 ]

바울의 로마 시민권에 대한 정보는 사도행전에 의해서만 제시되고 바울의 서신에는 유사점이 발견되지 않았 으며 ,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논쟁거리입니다. 53 54 55 56 이 뉴스에 대해 Vidal García는 로마 시민이 구타당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57 찬성하여, Bornkamm은 Paulus 라는 이름 이 로마인 임을 지적합니다 . 58 그리고 그가 로마인이 아니었더라면 바울은 예루살렘에서 체포된 후 로마로 이송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59 그러나 두 가정 모두 예외가 있습니다.60616263 초기 기독교를 포함하여 헬레니즘과 로마 시대의 그리스어 문서를 전문으로 하는 문서학자이자 연구원인 Peter van Minnen은 바울이 한 명 이상의 자유민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면서 바울의 로마 시민권의 역사성을 강력하게 옹호했습니다. 시민권을 물려받았습니다. 64

어린 시절, 교육 및 생활 상태 [ 편집 ]

히브리인의 아들이자 베냐민 지파 의 후손인 사도 행전 은 또한 바울에 관한 세 가지 다른 점을 지적합니다. 그는 예루살렘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가 유명한 랍비 가말리엘 의 발 아래서 가르침을 받았다는 것 ; n 65​ 그리고 그는 바리새인 이었습니다. 또는

교육, "가말리엘의 발아래" [ 편집 ]

바울의 교육은 많은 추측의 주제입니다. 전문가의 대다수 의견은 그가 같은 도시 Tarsus에서 초기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