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적)인간학(론)

테레사 수녀 - 자신의 말

by 이덕휴-dhleepaul 2022. 8. 26.

테레사 수녀 - 자신의 말

The Associated Press
1997년 9월 5일 금요일; 오후 2시 7분 EDT


''나는 모든 인간 안에서 하느님을 본다. 나병환자의 상처를 씻을 때 저는 주님 자신을 간호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아름다운 경험이 아닌가?'' -- 1974년 인터뷰.


"가난한 사람들은 우리가 주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우리에게 줍니다. 그들은 음식없이 매일 살아가는 강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결코 저주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동정심이나 동정심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들로부터 배울 것이 너무 많습니다.'' - 1977 년 인터뷰.


"나는 가난한 사람들의 가난을 선택한다. 그러나 굶주린 이들, 벌거벗은 이들, 노숙자들, 불구자들, 눈먼 이들, 나병환자들, 사회 전반에 걸쳐 원치 않고, 사랑받지 못하고, 보살핌을 받지 못한다고 느끼는 모든 사람들, 사회에 짐이 되어 모든 사람에게 기피당하는 사람들의 이름으로 (노벨)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 노벨 평화상을 받아들이면서, 1979.


"나는 전에 전쟁에 참여한 적이 없지만 기근과 죽음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들이 이것을 할 때 그들이 무엇을 느끼는지 (나 자신에게) 묻고 있었다.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모두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왜 그들은 그것을합니까?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 베이루트, 1982년, 이스라엘 군대와 팔레스타인 게릴라 사이의 싸움 중.


낙태는 자궁에서 살인이다 ... 자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당신이 그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를 내게로 주십시오.''


"'조만간 그들은 어른들, 장애인 등을 죽이기 시작할 것이다.'''- 낙태에 관해서.


"여기서 쓰레기를 볼 때, 나는 내면에 화가 난다. 나는 나 자신이 화를내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에티오피아를 본 후에 당신이 도울 수없는 것입니다.''- 워싱턴, 1984.


"하느님께서는 다른 사람을 찾으시고, 더 겸손하고, 더 헌신적이고, 그에게 더 순종하실 것이며, 사회는 계속될 것입니다." - 캘커타 1989년, 은퇴 의사를 밝힌 후.


"'나는 자유로워지기를 기대했지만, 하나님은 자신의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캘커타 1990, 그녀의 명령의 자매들이 그녀의 사임을 철회하도록 설득했을 때.


''평화의 길을 선택해 주십시오... 단기적으로는 우리 모두가 두려워하는이 전쟁에서 승자와 패자가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당신의 무기가 야기할 고통, 고통, 삶의 상실을 정당화할 수 없으며, 결코 정당화할 수도 없을 것이다.'' - 조지 부시와 사담 후세인에게 보내는 편지, 1991년 1월.


"다른 날 나는 내가 천국 문에 있다는 꿈을 꾸었다. 그리고 성 베드로는 '지구로 돌아가라, 여기 빈민가가 없다.'라고 말했다.'- 1996년 그리스의 마이클 왕자에게 말한 것으로 인용되었다.


© 저작권 1997 관련 언론
맨 위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