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은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사회 또는 정부 기관에 의해 만들어지고 시행 될 수있는 일련의 규칙이며,[2] 정확한 정의는 오랜 논쟁의 문제입니다. [3][4][5] 그것은 과학[6][7]과 정의의 예술로 다양하게 묘사되어 왔다. [8][9][10] 국가 집행 법률은 집단 입법부 또는 단일 입법자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고, 그 결과 법령이 제정될 수 있다. 법령과 규정을 통해 집행자에 의해; 또는 선례를 통해 판사에 의해 설립, 일반적으로 관습법 관할 구역에서. 개인은 분쟁을 표준 법원 소송으로 해결하는 대체 방법을 채택하는 중재 합의를 포함하여 법적 구속력있는 계약을 체결 할 수 있습니다. 법률의 창설 자체는 헌법, 서면 또는 암묵, 그리고 그 안에 인코딩 된 권리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이 법은 정치, 경제, 역사 및 사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형성하고 사람들 간의 관계를 중재하는 역할을합니다.
법률 시스템은 관할 구역마다 다르며 그 차이는 비교 법률에서 분석됩니다. 민법 관할권에서는 입법부 또는 기타 중앙 기관이 법률을 성문화하고 통합합니다. 관습법 체계에서 판사는 선례를 통해 구속력있는 판례법을 만들 수 있지만,[11] 때로는 고등 법원이나 입법부에 의해 뒤집힐 수 있습니다. [12] 역사적으로 종교법은 세속적 인 문제에 영향을 미쳤으며 [13] 21 세기 현재 일부 종교 공동체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14][15] 이슬람 원칙에 기초한 샤리아 법은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주요 법률 체계로 사용된다. [16][17]
법의 범위는 두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법은 헌법, 행정법 및 형법을 포함하여 정부와 사회에 관한 것입니다. 사법은 계약, 재산, 불법 행위 / 진미 및 상법과 같은 영역에서 개인 및 / 또는 조직 간의 법적 분쟁을 다룹니다. [18] 이 구별은 민법 국가, 특히 행정 법원의 별도의 시스템을 가진 국가에서 더 강하다. [19][20] 대조적으로, 공공-민법 구분은 관습법 관할권에서 덜 두드러진다. [21][22]
법은 법사,[23] 철학,[24] 경제 분석[25] 및 사회학에 대한 학문적 탐구의 원천을 제공한다. [26] 법은 또한 평등, 공정성 및 정의에 관한 중요하고 복잡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27][28]
목차
법철학
그러나 결국 법은 무엇입니까? [...] 내가 법의 대상이 항상 일반적이라고 말할 때, 나는 법이 주제를 한꺼번에 고려하고 추상적 인 행동을 고려하며 결코 특정 사람이나 행동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 견해에서, 우리는 그들이 일반적인 의지의 행위이기 때문에 법을 만드는 것이 누구의 사업인지 더 이상 물어볼 수 없다는 것을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왕자가 국가의 일원이기 때문에 법 위에 있는지 여부도; 아무도 자신에게 부당하지 않기 때문에 법이 부당할 수 있는지 여부도 아닙니다. 또한 우리가 자유롭고 법의 지배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우리의 의지를 기록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법의 철학은 일반적으로 법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규범적 법학은 "법은 무엇이어야 하는가?"라고 묻고, 분석적 법학은 "법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
분석 법학
"보편적으로 받아 들일 수있는 법의 정의"를 만들어 내려는 몇 가지 시도가있었습니다. 1972년, 햄스테드 남작(Baron Hampstead)은 그러한 정의가 만들어질 수 없다고 제안했다. [30] McCoubrey와 White는 "법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간단한 대답이 없다고 말했다. [31] 글랜빌 윌리엄스는 "법"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그 단어가 사용되는 문맥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예를 들어, "초기 관습법"과 "지방 자치 법"은 "법"이라는 단어가 서로 다르고 화해 할 수없는 두 가지 의미를 갖는 맥락이라고 말했다. [32] Thurman Arnold는 "법"이라는 단어를 정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명백하며, 그 단어를 정의하려는 투쟁이 결코 포기되어서는 안된다는 것도 똑같이 명백하다고 말했다. [33] "법"이라는 단어를 정의 할 필요가 없다는 견해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 : "일반성을 잊어 버리고 사례로 넘어 갑시다"). [34]
한 가지 정의는 법률이 행동을 통제하기 위해 사회 제도를 통해 시행되는 규칙과 지침의 시스템이라는 것입니다. [2] 법의 개념에서 하트는 법이 "규칙의 체계"라고 주장했다. [35] 오스틴은 법이 "제재의 위협에 의해 뒷받침되는 주권자의 명령"이라고 말했다. [36] Dworkin은 법의 제국이라는 제목의 텍스트에서 정의를 달성하기위한 "해석 개념"으로 법을 묘사합니다. [37] 그리고 Raz는 법률이 사람들의 이익을 중재하는 "권위"라고 주장한다. [38] 홈즈는 "법원이 실제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예언들, 그리고 더 허세적인 것은 내가 법에 의해 의미하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39] 아퀴나스 법에 관한 그의 논문에서 법은 공동체의 보살핌을 받는 사람에 의해 공표되는 공동선과 관련된 것들의 합리적 질서라고 주장한다. [40] 이 정의는 실증주의와 자연주의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다. [41]
도덕과 정의와의 연결
법의 정의는 종종 법이 도덕성을 통합하는 정도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42] 존 오스틴의 공리주의적 대답은 율법이 "제재의 위협에 의해 뒷받침되는 명령들이며, 주권자로부터, 사람들이 순종하는 습관을 가진 명령들"이라는 것이었다. [36] Jean-Jacques Rousseau와 같은 반대편에있는 자연 변호사들은 법이 본질적으로 도덕적이고 변하지 않는 자연의 법칙을 반영한다고 주장한다. "자연법"의 개념은 고대 그리스 철학에서 동시에 그리고 정의의 개념과 관련하여 등장했으며, 토마스 아퀴나스 (Thomas Aquinas)의 저술, 특히 그의 법률 논문을 통해 서구 문화의 주류에 다시 진입했습니다.
그가 전체 작품의 끝이 될 예정이었던 그의 책 Splendeurs et misères des courtisanes의 처음 두 부분을 완성했을 때, Honoré de Balzac은 컨시어제리를 방문했다. 그 후, 그는 세 번째 부분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는데, 마침내 Où mènent les mauvais chemins (The Ends of Evil Ways)라는 이름으로 감옥의 상황을 설명하는 데 전적으로 전념했습니다. [43] 이 세 번째 부분에서, 그는 이렇게 말한다:
법은 선하고, 필요하며, 집행이 가난하며, 매너가 법을 집행하는 방식에 따라 법을 판단합니다. [44]
순전히 합리주의적인 자연법 체계의 창시자인 휴고 그로티우스(Hugo Grotius)는 법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지적했듯이 사회적 충동과 이성 둘 다에서 비롯된다고 주장했다. [45] 임마누엘 칸트는 도덕적 명령에는 법률이 "자연의 보편적 법칙으로서 유지되어야 하는 것처럼 선택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46] 제레미 벤담과 그의 학생 오스틴은 데이비드 흄을 따르면서, 이것이 "있다"와 "되어야 할 것"을 병합한다고 믿었다. 벤담과 오스틴은 법의 실증주의를 주장했다. 그 진정한 법은 "도덕성"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47] 칸트는 또한 평등의 원칙을 거부하고 법이 권력에 대한 의지에서 나온다고 믿었던 프리드리히 니체에 의해 비판을 받았으며 "도덕적"또는 "부도덕한"것으로 분류 될 수 없다고 믿었다. [48][49][50]
1934년, 오스트리아의 철학자 한스 켈센은 그의 저서 『순수한 법이론』에서 실증주의 전통을 이어갔다. [51] 켈슨은 비록 법이 도덕성과 분리되어 있지만, 그것은 우리가 그것에 순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규범성"을 부여받는다고 믿었다. 법률은 긍정적 인 "is"진술이지만 (예 : 고속도로에서 역전하는 것에 대한 벌금은 € 500입니다). 법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말해줍니다. 따라서 각 법률 시스템은 우리에게 복종하도록 지시하는 기본 규범 (Grundnorm)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 할 수 있습니다. 켈센의 주요 반대자인 칼 슈미트(Carl Schmitt)는 구체적인 정치적 입장과 결정보다 추상적인 규범적 원칙의 우선권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실증주의와 법치주의에 대한 관념을 모두 거부했다. [52] 따라서 슈미트는 예외(비상 사태)에 대한 법학을 옹호했는데, 이는 법적 규범이 모든 정치적 경험을 포괄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했다. [53]
20세기 후반, H. L. A. Hart는 오스틴의 단순화를 위해 오스틴을, 켈슨은 『법의 개념』에 실린 소설을 공격했다. [54] 하트는 법률이 일차적 규칙(행동규칙)과 이차적인 규칙(일차적 규칙을 관리하기 위해 공무원에게 적용되는 규칙)으로 나뉘어진 규칙체계라고 주장했다. 보조 규칙은 판결 규칙 (법적 분쟁 해결), 변경 규칙 (법률 변경 허용) 및 인정 규칙 (법률이 유효한 것으로 식별 될 수 있도록)으로 나뉩니다. 하트의 학생 중 두 명은 논쟁을 계속했다 : 그의 책 Law's Empire에서 Ronald Dworkin은 법을 도덕적 문제로 취급하는 것을 거부한 하트와 실증주의자들을 공격했다. Dworkin은 법률이 "해석 적 개념"이라고 주장한다.[37] 판사는 헌법 적 전통을 고려할 때 법적 분쟁에 가장 적합하고 가장 공정한 해결책을 찾아야한다고 주장한다. 반면 조셉 라즈는 실증주의적 전망을 옹호하고 '법의 권위'에서 하트의 '부드러운 사회 이론' 접근법을 비판했다. [38] 라즈는 법이 권위이며, 순전히 사회적 근원을 통해 그리고 도덕적 추론에 대한 언급없이 식별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중재에서 권위있는 도구로서의 역할을 넘어서는 규칙의 분류는 법학보다는 사회학에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5]
역사
법의 역사는 문명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원전 3000 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이집트 법은 마트 (Ma'at)의 개념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전통, 수사학 연설, 사회적 평등 및 공정성을 특징으로합니다. [56][57][58] 기원전 22세기에 이르러서, 고대 수메르의 통치자 우르-남무(your-Nammu)는 최초의 법전을 제정하였는데, 그것은 카수이즘적인 진술들로 구성되었다("만약 ... 그때 ..."). 기원전 1760년경, 함무라비 왕은 바빌로니아의 율법을 성문화하고 돌에 새겨 넣음으로써 더욱 발전시켰다. 함무라비는 바빌론 왕국 전역에 그의 율법 규약의 여러 사본을 스텔라로 두었는데, 이는 온 대중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다. 이것은 Codex Hammurabi로 알려지게되었습니다. 이 스텔라의 가장 손상되지 않은 사본은 19 세기에 영국 앗시리아 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 이후로 영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및 프랑스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완전히 음역되고 번역되었습니다. [59]
The Old Testament dates back to 1280 BC and takes the form of moral imperatives as recommendations for a good society. The small Greek city-state, ancient Athens, from about the 8th century BC was the first society to be based on broad inclusion of its citizenry, excluding women and enslaved people. However, Athens had no legal science or single word for "law",[60] relying instead on the three-way distinction between divine law (thémis), human decree (nomos) and custom (díkē).[61] Yet Ancient Greek law contained major constitutional innovations in the development of democracy.[62]
Roman law was heavily influenced by Greek philosophy, but its detailed rules were developed by professional jurists and were highly sophisticated.[63][64] Over the centuries between the rise and decline of the Roman Empire, law was adapted to cope with the changing social situations and underwent major codification under Theodosius II and Justinian I.[65] Although codes were replaced by custom and case law during the Early Middle Ages, Roman law was rediscovered around the 11th century when medieval legal scholars began to research Roman codes and adapt their concepts to the canon law, giving birth to the jus commune. Latin legal maxims (called brocards) were compiled for guidance. In medieval England, royal courts developed a body of precedent which later became the common law. A Europe-wide Law Merchant was formed so that merchants could trade with common standards of practice rather than with the many splintered facets of local laws. The Law Merchant, a precursor to modern commercial law, emphasised the freedom to contract and alienability of property.[66] As nationalism grew in the 18th and 19th centuries, the Law Merchant was incorporated into countries' local law under new civil codes. The Napoleonic and German Codes became the most influential. In contrast to English common law, which consists of enormous tomes of case law, codes in small books are easy to export and easy for judges to apply. However, today there are signs that civil and common law are converging.[67] EU law is codified in treaties, but develops through de facto precedent laid down by the European Court of Justice.[68]
고대 인도와 중국은 뚜렷한 법의 전통을 대표하며 역사적으로 법률 이론과 실천의 독립적 인 학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Arthashastra는 아마도 AD 100 년경에 컴파일 된 것 (오래된 자료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과 Manusmriti (AD 100-300 년경)는 인도의 기초 논문이었으며 권위있는 법적 지침으로 간주되는 텍스트로 구성됩니다. [69] 마누의 중심 철학은 관용과 다원주의였으며,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인용되었다. [70] 인도 아대륙에 있는 무슬림 정복 동안, 샤리아는 무슬림 술탄과 제국, 특히 무굴 제국의 Fatawa-e-Alamgiri에 의해 설치되었다, 황제 Aurangzeb와 이슬람교의 다양한 학자들에 의해 편찬. [71][72] 인도에서는 힌두교의 법적 전통과 이슬람 법이 인도가 대영 제국의 일부가 되었을 때 관습법에 의해 대체되었다. [73]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및 홍콩도 관습법 시스템을 채택했다. 동아시아의 법적 전통은 세속적 영향과 종교적 영향의 독특한 조화를 반영합니다. [74] 일본은 프랑스의 일부를 수입함으로써 서쪽 선을 따라 법률 시스템을 현대화하기 시작한 최초의 국가였지만 대부분 독일 민법이었다. [75] 이것은 부분적으로 19 세기 후반에 상승하는 강대국으로서의 독일의 지위를 반영했다. 마찬가지로, 중국 전통 법률은 주로 일본 독일 법 모델에 기초한 여섯 가지 사립 법률 코드의 형태로 청 왕조의 마지막 해를 향해 서구화에 길을 열었습니다. [76] 오늘날 대만 법은 그 시기의 성문화화에 가장 가까운 친밀감을 유지하는데, 그 이유는 그곳에서 도망친 장개석의 민족주의자들과 1949년 본토를 장악한 마오쩌둥의 공산주의자들 사이의 분열 때문이다. 중화 인민 공화국의 현재 법적 인프라는 소비에트 사회주의 법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이는 본질적으로 사법적 권리를 희생하여 행정법을 부풀린다. [77] 급속한 산업화로 인해, 오늘날 중국은 적어도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권리의 관점에서 개혁의 과정을 겪고 있다. 1999 년의 새로운 계약 코드는 행정 지배에서 벗어나는 움직임을 나타 냈습니다. [78] 또한, 15 년 동안 지속 된 협상 후, 2001 년 중국은 세계 무역기구에 가입했다. [79]
법률 시스템
일반적으로 법률 시스템은 민법과 관습법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81] 현대 학자들은이 구별의 중요성이 점차 감소했다고 주장한다. 현대 법률의 전형적 인 수많은 법적 이식은 전통적으로 관습법 또는 민법의 전형으로 간주되는 많은 특징의 현대 법률 시스템에 의해 공유됩니다. [67][82] 유럽 대륙에서 시작된 민간 법률 시스템을 지칭하는 "민법"이라는 용어는 형법 및 공법과 구별되는 관습법 주제의 의미에서 "민법"과 혼동되어서는 안됩니다.
교회와 국가의 분리없이 일부 국가에서 받아 들여지는 세 번째 유형의 법률 시스템은 경전에 근거한 종교법입니다. 한 국가가 통치하는 특정 시스템은 종종 역사, 다른 국가와의 관계 또는 국제 표준 준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관할 구역이 권위있는 구속력으로 채택하는 출처는 모든 법률 시스템의 정의 기능입니다. 그러나 분류는 유사한 규칙이 종종 우세하기 때문에 물질보다는 형태의 문제입니다.
민법
민법은 오늘날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법률 시스템입니다. 민법에서 권위있는 것으로 인정되는 출처는 주로 입법, 특히 정부가 통과 한 헌법이나 법령의 성문화, 관습입니다. [83] 성문화는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한 가지 초기 예는 바빌로니아의 코덱스 함무라비이다. 현대 민법 시스템은 본질적으로 11 세기 이탈리아에 의해 재발견 된 6 세기에 비잔틴 황제 Justinian I이 발행 한 법률 코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84] 로마 공화국과 제국 시절의 로마법은 매우 절차적이었고, 전문적인 법률 계급이 부족했다.[85] 대신 평신도 치안 판사 인 iudex가 판결을 위해 선택되었다. 결정은 체계적인 방식으로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발 된 판례법은 위장되어 거의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86] 각 사건은 국가의 법률로부터 새롭게 결정되어야 했는데, 이는 오늘날 민법 체계에서 미래의 사건에 대한 판사들의 결정의 (이론적) 중요성이 반영된다. 서기 529년부터 534년까지 비잔틴 황제 유스티니아누스 나는 그 시점까지 로마법을 성문화하고 통합하였기 때문에, 남은 것은 이전의 법적인 텍스트들 중 이십 분의 일이었다. [87] 이것은 Corpus Juris Civilis로 알려지게되었다. 한 법사학자가 썼듯이, "유스티니아누스는 의식적으로 로마 율법의 황금기를 되돌아보았고, 삼 세기 전에 도달했던 절정으로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88] 유스티니아 강령은 비잔틴 제국이 무너질 때까지 동방에서 효력을 유지하였다. 한편 서유럽은 11세기에 유스티니아 법전이 재발견될 때까지 테오도스 법전과 게르만 관습법의 혼합에 의존했고, 볼로냐 대학의 학자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그들 자신의 법을 해석했다. [89] 로마법에 밀접하게 기초한 민법 성문화는 정경법과 같은 종교법의 일부 영향과 함께 계몽주의까지 유럽 전역으로 계속 퍼졌다. 그 후 19세기에 프랑스는 Code Civil을 가지고 있었고, 독일은 Bürgerliches Gesetzbuch와 함께 그들의 법률 규범을 현대화했다. 이 두 코드는 유럽 대륙 (예 : 그리스)의 국가의 법률 시스템뿐만 아니라 일본과 한국의 법률 전통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90][91] 오늘날 민법 제도를 가진 국가는 러시아와 터키에서 중앙 아메리카와 라틴 아메리카의 대부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92]
아나키스트 법
아나키즘은 세계의 많은 곳에서 사회에서 실행되어 왔다. 시리아에서 미국에 이르기까지 대규모 아나키스트 공동체가 존재하며 수억 명에서 수백만 명까지 다양합니다. [인용 필요] 아나키즘은 다양한 경향과 실행을 가진 광범위한 사회 정치 철학을 포괄합니다.
아나키스트 법은 주로 아나키즘이 어떻게 사회에 구현되는지, 즉 분권화 된 조직과 상호 원조에 기초한 틀, 직접 민주주의의 형태를 통한 대표성을 다루는 방법을 다룹니다. 법률은 그들의 필요에 근거합니다. [93] 아나코-생디칼리즘과 아나코-공산주의와 같은 아나키스트 이데올로기의 상당 부분은 주로 사회의 주요 도구로서 분권화된 노동자 조합, 협동조합, 신디케이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94]
사회주의 법
사회주의 법은 구 소련과 중화 인민 공화국과 같은 공산주의 국가의 법률 시스템입니다. [95] 사법부를 행정부 여당에 종속시키는 것과 같은 마르크스주의-레닌주의 이데올로기에 기초한 주요 편차를 감안할 때, 그것이 민법과 별개의 시스템인지에 대한 학문적 견해는 분열되어 있다. [95][96][97]
관습법 및 형평성
관습법 법률 시스템에서 법원의 결정은 입법 과정을 통해 채택 된 법령 및 행정부가 발행 한 규정과 동등한 근거에 대한 "법률"로 명시 적으로 인정됩니다. "선례의 교리"또는 응시 데시시스 (라틴어로 "결정에 의해 서기")는 고등 법원의 결정이 유사한 사건이 유사한 결과에 도달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하급 법원과 동일한 법원의 향후 결정을 구속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조적으로, "민법"시스템에서는 입법 법령이 일반적으로 더 상세하고 사법 결정이 더 짧고 덜 상세합니다.판사 또는 변호사는 미래의 법원을 안내 할 추론을 제시하기보다는 단일 사건을 결정하기 위해 글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습법은 영국에서 유래했으며 한때 대영 제국에 묶여있는 거의 모든 국가 (몰타, 스코틀랜드, 미국 루이지애나 주 및 캐나다 퀘벡 주 제외)에 의해 상속되었습니다. 중세 영국에서, 노먼 정복 법은 서로 다른 부족 관습에 근거하여 shire-to-shire를 다양하게했다. 헨리 II의 통치 기간 동안 개발 된 "관습법"의 개념은 헨리가 제도화되고 통일 된 법 체계를 만들 수있는 권한을 가진 판사를 임명 한 12 세기 후반에 "공통". 관습법의 진화에서 다음 주요 단계는 존 왕이 그의 남작들에 의해 법을 통과시킬 권한을 제한하는 문서에 서명하도록 강요 받았을 때였습니다. 이 "위대한 헌장"또는 1215 년의 마그나 카르타 (Magna Carta)는 또한 왕의 측근 판사들이 국가의 예측할 수없는 장소에서 독재적 인 정의를 분배하기보다는 법원과 판결을 "특정 장소"에서 개최 할 것을 요구했다. [98] 집중적이고 엘리트 한 판사 그룹은이 시스템 하에서 법률 제정에 지배적 인 역할을 맡았으며 유럽 사법부와 비교하여 영국 사법부는 고도로 중앙 집중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297 년 프랑스의 최고 법원에는 오십 명의 판사가 있었지만 영국 일반 항소 법원에는 다섯 명이 있었다. [99] 이 강력하고 꽉 짜여진 사법부는 관습법을 발전시키는 체계화된 과정을 야기했다. [100]
그러나 시스템은 지나치게 체계화되어 지나치게 엄격하고 유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시민들이 왕에게 관습법을 무시하도록 청원했고, 국왕을 대신하여 주 총리는 사건에서 공평한 일을하기 위해 판결을 내렸다. 토마스 모어 경(Sir Thomas More) 경(Sir Thomas More) 경(Sir Thomas More) 경(Sir Thomas More)이 주 총장으로 임명된 최초의 변호사였을 때부터, 체계적인 형평성 단체는 엄격한 관습법과 함께 성장했고, 자체 우연한 법원을 개발했다. 처음에는 형평성이 종종 엉뚱한 것으로 비판 받았고, 장관의 발의 길이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101]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형평 법원은 특히 엘든 경의 통치하에 확고한 원칙을 발전시켰다. [102] 영국에서는 19세기에, 그리고 미국에서는 1937년에, 두 체계는 병합되었다.
관습법을 개발할 때 학술 저술은 분산 된 판례법에서 중요한 원칙을 수집하고 변화를 주장하기 위해 항상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윌리엄 블랙스톤(William Blackstone)은 1760년경부터 관습법을 수집하고, 설명하고, 가르친 최초의 학자였다. [103] 그러나 단지 묘사에 있어서만, 설명과 기본 구조를 추구했던 학자들은 법이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을 서서히 바꾸었다. [104]
종교법
종교법은 명백히 종교적 교훈에 기초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대인 할라카와 이슬람 샤리아 (둘 다 "따라야 할 길"로 번역됨)가 있으며, 기독교 정경법은 일부 교회 공동체에서도 살아남습니다. 종종 종교가 법에 함축되어 있는 것은 불변성인데,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판사나 정부에 의해 수정되거나 입법될 수 없기 때문이다. [105] 그러나 철저하고 상세한 법률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정교함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꾸란은 어떤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해석을 통해 더 많은 법의 원천으로 작용한다.[106] Qiyas (유추에 의한 추론), Ijma (합의) 및 선례. 이것은 주로 Sharia와 Fiqh로 알려진 법률 및 법학의 본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오경 또는 모세의 다섯 권의 책에 있는 토라 또는 구약전서입니다. 여기에는 일부 이스라엘 공동체가 사용하기로 선택한 유대인 법의 기본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할라카는 탈무드의 해석 중 일부를 요약한 유대인 율법의 규범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법률은 소송 당사자가 선택한 경우에만 종교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캐논 법은 카톨릭 교회, 동방 정교회 및 성공회 회원들에 의해서만 사용됩니다.
캐논 법
캐논 법 (그리스어 카논, '직선 측정 막대, 통치자')은 기독교 단체 또는 교회 및 그 회원들의 정부를 위해 교회 권위 (교회 지도력)에 의해 만들어진 일련의 의식과 규정입니다. 그것은 카톨릭 교회 (라틴 교회와 동방 가톨릭 교회), 동방 정교회와 동양 정교회, 성공회 내의 개별 국가 교회를 통치하는 내부 교회법입니다. [107] 그러한 교회법이 입법되고, 해석되고, 때때로 판결되는 방식은 이 세 가지 교회 단체들 사이에서 매우 다양하다. 세 가지 전통 모두에서, 정경은 원래 교회 공의회에 의해 채택된 규칙이었다[108]. 이 정경들은 정경법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카톨릭 교회는 서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지속적으로 기능하는 법률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109][110] 현대 유럽 민법과 관습법 체계의 진화 이전에 있다. 1983 년 캐논 법 강령은 라틴 교회 sui 법학을 지배합니다. 서로 다른 규율과 관행을 발전시킨 동방 카톨릭 교회는 동방 교회의 정경 규범에 의해 규율됩니다. [111] 카톨릭 교회의 정경법은 중세에 관습법에 영향을 미쳤다[112] 무죄 추정과 같은 로마법 교리의 보존을 통해. [113]
샤리아 법
Until the 18th century, Sharia law was practiced throughout the Muslim world in a non-codified form, with the Ottoman Empire's Mecelle code in the 19th century being a first attempt at codifying elements of Sharia law. Since the mid-1940s, efforts have been made, in country after country, to bring Sharia law more into line with modern conditions and conceptions.[114][115] In modern times, the legal systems of many Muslim countries draw upon both civil and common law traditions as well as Islamic law and custom. The constitutions of certain Muslim states, such as Egypt and Afghanistan, recognise Islam as the religion of the state, obliging legislature to adhere to Sharia.[116] Saudi Arabia recognises Quran as its constitution, and is governed on the basis of Islamic law.[117] Iran has also witnessed a reiteration of Islamic law into its legal system after 1979.[118] During the last few decades, one of the fundamental features of the movement of Islamic resurgence has been the call to restore the Sharia, which has generated a vast amount of literature and affected world politics.[119]
Legal methods
There are distinguished methods of legal reasoning (applying the law) and methods of interpreting (construing) the law. The former are legal syllogism, which holds sway in civil law legal systems, analogy, which is present in common law legal systems, especially in the US, and argumentative theories that occur in both systems. The latter are different rules (directives) of legal interpretation such as directives of linguistic interpretation, teleological interpretation or systemic interpretation as well as more specific rules, for instance, golden rule or mischief rule. There are also many other arguments and cannons of interpretation which altogether make statutory interpretation possible.
Law professor and former United States Attorney General Edward H. Levi noted that the "basic pattern of legal reasoning is reasoning by example"—that is, reasoning by comparing outcomes in cases resolving similar legal questions.[120] In a U.S. Supreme Court case regarding procedural efforts taken by a debt collection company to avoid errors, Justice Sotomayor cautioned that "legal reasoning is not a mechanical or strictly linear process".[121]
Jurimetrics is the formal application of quantitative methods, especially probability and statistics, to legal questions. The use of statistical methods in court cases and law review articles has grown massively in importance in the last few decades.[122][123]
Legal institutions
It is a real unity of them all in one and the same person, made by covenant of every man with every man, in such manner as if every man should say to every man: I authorise and give up my right of governing myself to this man, or to this assembly of men, on this condition; that thou givest up, thy right to him, and authorise all his actions in like manner.
Thomas Hobbes, Leviathan, XVII
The main institutions of law in industrialised countries are independent courts, representative parliaments, an accountable executive, the military and police, bureaucratic organisation, the legal profession and civil society itself. John Locke, in his Two Treatises of Government, and Baron de Montesquieu in The Spirit of the Laws, advocated for a separation of powers between the political, legislature and executive bodies.[124] Their principle was that no person should be able to usurp all powers of the state, in contrast to the absolutist theory of Thomas Hobbes' Leviathan.[125] Sun Yat-sen's Five Power Constitution for the Republic of China took the separation of powers further by having two additional branches of government—a Control Yuan for auditing oversight and an Examination Yuan to manage the employment of public officials.[126]
Max Weber and others reshaped thinking on the extension of state. Modern military, policing and bureaucratic power over ordinary citizens' daily lives pose special problems for accountability that earlier writers such as Locke or Montesquieu could not have foreseen. The custom and practice of the legal profession is an important part of people's access to justice, whilst civil society is a term used to refer to the social institutions, communities and partnerships that form law's political basis.
Judiciary
A judiciary is a number of judges mediating disputes to determine outcome. Most countries have systems of appeal courts, with an apex court as the ultimate judicial authority. In the United States, this authority is the Supreme Court;[127] in Australia, the High Court; in the UK, the Supreme Court;[128] in Germany, the Bundesverfassungsgericht; and in France, the Cour de Cassation.[129][130] For most European countries the European Court of Justice in Luxembourg can overrule national law, when EU law is relevant. The European Court of Human Rights in Strasbourg allows citizens of the Council of Europe member states to bring cases relating to human rights issues before it.[131]
Some countries allow their highest judicial authority to overrule legislation they determine to be unconstitutional. For example, in Brown v. Board of Education, the United States Supreme Court nullified many state statutes that had established racially segregated schools, finding such statutes to be incompatible with the Fourteenth Amendment to the United States Constitution.[132]
사법부는 이론적으로 다른 모든 정부 기관과 마찬가지로 헌법에 구속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판사는 헌법과 다른 모든 법률을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안이 합헌이 아닌 관습법 국가에서는 사법부가 선례의 교리에 따라 법률을 제정 할 수도 있습니다. 영국, 핀란드 및 뉴질랜드는 의회 주권의 이상을 주장하며, 선출되지 않은 사법부는 민주적 인 입법부가 통과 한 법을 뒤집을 수 없습니다. [133]
중국과 같은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법원이 종종 행정부의 일부로 간주되거나 입법부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기관과 행위자들은 사법부에 다양한 형태의 영향력을 행사한다. [134] 무슬림 국가에서, 법원은 종종 주법이 샤리아를 준수하는지 여부를 검토한다: 이집트의 최고 헌법재판소는 그러한 법률을 무효화할 수 있다,[135] 그리고 이란에서 가디언 위원회는 입법이 "이슬람의 기준"과 양립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135][136]
입법부
입법부의 두드러진 예로는 런던의 국회의사당, 워싱턴 D.C.의 의회, 베를린의 연방의회, 모스크바의 두마, 로마의 Parlamento Italiano 및 파리의 Assemblée nationale가 있습니다. 대의제 정부의 원칙에 따라 사람들은 정치인들이 자신의 소원을 이행하도록 투표합니다. 이스라엘, 그리스, 스웨덴, 중국과 같은 국가들은 단발성이지만, 대부분의 국가들은 양원제이며, 이는 두 개의 별도로 임명 된 입법부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137]
'하원'에서는 정치인들이 더 작은 선거구를 대표하도록 선출된다. '상원'은 일반적으로 연방 시스템 (호주, 독일 또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또는 단일 시스템 (프랑스에서와 같이)에서 다른 투표 구성의 주를 대표하도록 선출됩니다. 영국에서는 상원이 정부에 의해 검토의 집으로 임명됩니다. 두 개의 선출 된 챔버가있는 양원 시스템에 대한 한 가지 비판은 상하원이 단순히 서로를 거울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중 카메라주의의 전통적인 정당화는 상공 회의소가 검토의 집 역할을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부 조치에서 자의성과 불의를 최소화할 수 있다.[137]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서는 입법부 의원 과반수가 각 주택에서 법안 (제안 된 법률)에 투표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정치 파벌에 의해 제안 된 몇 가지 독서와 수정안이있을 것입니다. 한 국가가 확고한 헌법을 가지고 있다면, 헌법 변경을위한 특별 다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법 변경이 더욱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일반적으로 의회 의원 (예 : 영국 또는 독일)에서 형성 될 수있는 과정을 주도합니다. 그러나 대통령 제도에서 정부는 일반적으로 행정부와 임명 된 내각 공무원 (예 : 미국 또는 브라질)에 의해 형성됩니다. [138]
경영자
법률 시스템의 집행부는 국가의 정치적 권위의 중심 역할을합니다. 영국, 이탈리아, 독일, 인도 및 일본과 마찬가지로 의회 제도에서 행정부는 내각으로 알려져 있으며 입법부 구성원으로 구성됩니다. 행정부는 입법부의 신뢰하에 권력을 쥐고있는 정부 수반에 의해 주도됩니다. 대중 선거는 통치 할 정당을 임명하기 때문에 정당의 지도자는 선거 사이에 바뀔 수 있습니다. [139]
국가 원수는 행정부와 떨어져 있으며 상징적으로 법률을 제정하고 국가를 대표하는 역할을합니다. 예를 들어 독일 대통령 (연방 및 주 의회 의원이 임명), 영국 여왕 (세습 사무소) 및 오스트리아 대통령 (대중 투표로 선출)이 있습니다. 다른 중요한 모델은 미국과 브라질에서 발견되는 대통령 제도입니다. 대통령 체제에서 행정부는 국가 원수이자 정부 수반 역할을하며 선출되지 않은 내각을 임명 할 권한이 있습니다. 대통령 제도 하에서, 행정부는 책임을지지 않는 입법부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139][140]
행정부의 역할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법안의 대부분을 제안하고 정부 의제를 제안합니다. 대통령 시스템에서 행정부는 종종 입법을 거부 할 수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시스템의 대부분의 임원은 외교 관계, 군대 및 경찰, 관료주의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장관이나 다른 공무원은 외무부나 국방부와 같은 국가의 공직을 이끌고 있다. 따라서 다른 행정부의 선거는 정부에 대한 전체 국가의 접근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군대와 경찰
군사 조직은 정부 자체만큼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상설 경찰력에 대한 아이디어는 비교적 현대적인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중세 잉글랜드의 형사 법원 여행 시스템, 또는 assizes는 쇼 재판과 공개 처형을 사용하여 지역 사회에 통제력을 유지할 수있는 두려움을 심어주었습니다. [141] 최초의 현대 경찰은 아마도 루이 XIV의 법정에있는 17 세기 파리의 경찰 일 것입니다.[142] 파리 현 경찰은 그들이 세계 최초의 제복을 입은 경찰이라고 주장하지만. [143]
막스 베버는 국가가 합법적 인 무력 사용에 대한 독점을 통제하는 국가라고 유명하게 주장했다. [144][145] 군대와 경찰은 정부나 법원의 요청에 따라 집행을 수행한다. 실패한 상태라는 용어는 정책을 구현하거나 시행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들의 경찰과 군대는 더 이상 안보와 질서를 통제하지 않으며 사회는 정부의 부재 인 무정부 상태로 나아갑니다. [146]
관료 주의
관료주의의 어원은 프랑스어로 사무실(국)이라는 단어와 고대 그리스어로 권력(kratos)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다. [147] 군대와 경찰과 마찬가지로, 관료주의를 구성하는 법률 시스템의 공무원과 기관은 행정부의 지시를 이행한다. 이 개념에 대한 가장 초기의 언급 중 하나는 프랑스에 살았던 독일 작가 인 Baron de Grimm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1765년에 그는 이렇게 적었다.
프랑스의 법률의 진정한 정신은 고인이 된 구르나이 수녀가 그렇게 크게 불평하곤 했던 관료주의이다. 여기서 사무실, 서기, 비서, 사찰관 및 의도자는 공익에 이익이되도록 임명되지 않았으며 실제로 공익은 사무실이 존재할 수 있도록 설립 된 것으로 보입니다. [148]
"공무원"에 대한 냉소주의는 여전히 일반적이며, 공무원의 업무는 일반적으로 이익에 의해 동기 부여 된 민간 기업과 대조됩니다. [149] 사실 민간 기업, 특히 대기업도 관료주의를 가지고 있다. [150] "빨간 테이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제쳐두고, 학교, 건강 관리, 치안 또는 대중 교통과 같은 공공 서비스는 공공 관료적 행동을 정부 권력의 궤적으로 만드는 중요한 국가 기능으로 간주됩니다. [150]
20세기 초에 글을 쓰면서, 막스 베버는 선진국의 결정적인 특징이 관료주의적 지원이라고 믿었다. [151] 베버는 현대 관료주의의 전형적인 특징은 공무원이 사명을 정의하고, 업무 범위는 규칙에 구속되며, 경영진은 하향식으로 관리하고, 글쓰기를 통해 의사 소통하고, 공무원의 재량권을 규칙과 구속하는 직업 전문가로 구성된다는 것입니다. [152]
법조인
법치주의의 필연적 인 결과는 독립적 인 사법부의 권위를 불러 일으킬 정도로 자율적 인 법률 직업의 존재입니다. 법원 절차에서 변호사를 도울 권리는이 결과에서 비롯됩니다 - 영국에서는 변호사 또는 변호인의 기능이 법률 고문과 구별됩니다. [154] 유럽 인권 재판소가 말했듯이, 법은 모든 사람이 적절하게 접근 할 수 있어야하며 사람들은 법이 그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예측할 수 있어야합니다. [155]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해 법률 관행은 일반적으로 정부 또는 변호사 협회, 변호사 협의회 또는 법률 사회와 같은 독립적 인 규제 기관에 의해 감독됩니다. 현대 변호사는 특정 법적 절차 (예 : 자격 시험에 성공적으로 합격)를 통해 뚜렷한 전문적 정체성을 달성하며, 법에 따라 특별 자격 (법학 학사 학위, 민법 학사 또는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법률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더 높은 학업 학위도 추구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학 석사, 법률 연구 석사, 변호사 전문 교육 과정 또는 법학 박사가 포함되며 합법적 인 임명 형태 (바에 입학)로 사무실에 구성됩니다. 에스콰이어 (Esquire)와 같은 유명한 변호사를 의미하여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 한 사람을 나타 내기 위해 에스콰이어 (Esquire)와 같은 유명한 변호사를 나타내는 존경의 제목은 거의 없습니다.156][157] 및 법학 박사.
많은 무슬림 국가들이 법률 교육과 법률 직업에 관한 유사한 규칙을 개발했지만, 일부는 여전히 전통적인 이슬람 법에 대한 교육을받은 변호사가 개인 지위 법률 법원 앞에서 법률을 연습 할 수 있도록합니다. [158] 중국과 다른 개발 도상국에는 기존의 사법 제도를 고용하기에 전문적으로 훈련 된 사람들이 충분하지 않으며, 따라서 공식적인 기준이 더 완화됩니다. [159]
일단 공인되면, 변호사는 종종 법률 회사, 단독 실무자로서의 챔버, 정부 직책 또는 내부 변호사로서 민간 기업에서 일하게됩니다. 또한 변호사는 도서관, 상업 서비스 또는 프리랜서 작업을 통해 주문형 법률 연구를 제공하는 법률 연구원이 될 수 있습니다. 법학 교육을 받은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기술을 법률 분야 밖에서 완전히 사용합니다. [160]
관습법 전통에서 법의 실천에 중요한 것은 법의 현재 상태를 결정하기위한 법률 연구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판례 보고서, 법률 정기 간행물 및 법률을 탐구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법률 관행에는 법원 변론, 설득력있는 브리핑, 계약 또는 유언장 및 신탁과 같은 문서 초안도 포함됩니다. 협상 및 분쟁 해결 기술 (ADR 기술 포함)은 분야에 따라 법률 관행에도 중요합니다. [160]
시민 사회
"시민 사회"에 대한 고전 공화주의 개념은 홉스와 로크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61] 로크는 시민 사회를 "그들 사이의 논쟁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고 항소할 수 있는 공통된 확립된 법과 사법부를 가진 사람들"로 보았다. [162] 독일 철학자 게오르그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은 『권리철학의 요소』에서 "시민사회"(뷔르게를리체 게셀샤프트)와 "국가"를 구별하였다. [163][164]
헤겔은 시민 사회와 국가가 그의 변증법적 역사 이론의 계획 안에서 극적으로 반대된다고 믿었다. 현대의 쌍극자 국가-시민 사회는 알렉시스 드 토크빌과 칼 마르크스의 이론에서 재현되었다. [165][166] 포스트 모던 이론에서 시민 사회는 사람들이 법률이 있어야한다고 믿는 것에 대해 의견을 형성하고 로비하는 기초가됨으로써 필연적으로 법의 원천입니다. 호주의 변호사이자 저자 인 제프리 로버트슨 QC가 국제법에 대해 썼듯이 "현대의 주요 출처 중 하나는 일반 남성과 여성,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지지하는 비정부기구의 반응, 거실의 TV 화면에서 볼 수있는 인권 침해에 대한 반응에서 발견됩니다." [167]
언론의 자유, 결사의 자유 및 기타 많은 개인의 권리는 사람들이 모여서 토론하고, 비판하고, 심의 민주주의의 기초가 형성되는 정부를 설명 할 수있게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정치 권력이 행사되는 방식에 관여하고 염려하며 변화시킬 수 있을수록, 법은 국민에게 더 받아 들여지고 합법적이됩니다. 시민 사회의 가장 친숙한 기관에는 경제 시장, 이익 지향적 인 회사, 가족, 노동 조합, 병원, 대학, 학교, 자선 단체, 토론 클럽, 비정부기구, 이웃, 교회 및 종교 단체가 포함됩니다. 시민 사회와 그것이 포함하는 기관에 대한 명확한 법적 정의는 없습니다. 기관 목록을 제공하려는 대부분의 기관 및 기관 (예 : 유럽 경제 및 사회위원회)은 정당을 제외합니다. [168][169][170]
법률 분야
모든 법률 시스템은 동일한 기본 문제를 다루지 만 관할 구역은 다른 방식으로 법적 주제를 분류하고 식별합니다. 일반적인 차이점은 "공법"(국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헌법, 행정 및 형법을 포함한 용어)과 "사법"(계약, 불법 행위 및 재산을 다루는 용어) 사이의 구별입니다. [171] 민법 시스템에서 계약 및 불법 행위는 일반 의무법에 속하며, 신탁법은 법정 제도 또는 국제 협약에 따라 처리됩니다. 국제, 헌법 및 행정법, 형법, 계약, 불법 행위, 재산법 및 신탁은 "전통적인 핵심 주제"로 간주됩니다.[172] 더 많은 분야가 있지만
국제법
국제법은 세 가지를 언급 할 수 있습니다 : 공공 국제법, 사립 국제법 또는 법률의 충돌과 초국가적 인 조직의 법률.
- 공공 국제법은 주권 국가 간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공공 국제법 개발을위한 원천은 제네바 협약과 같은 주권 국가 간의 관습, 관행 및 조약입니다. 공공 국제법은 유엔 (제 2 차 세계 대전을 막기 위해 국제 연맹이 실패한 후 설립 된),[174] 국제 노동기구, 세계 무역기구 (WTO) 또는 국제 통화 기금과 같은 국제기구에 의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 공공 국제법은 국제 경찰력이 없기 때문에 법률로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법원 (예 : 유엔 사법 기관으로서의 국제 사법 재판소)은 불복종을 처벌 할 능력이 부족합니다. 국제법을 시행하는 지배적 인 방식은 여전히 본질적으로 "자조"입니다. 그것은 다른 국가들의 국제 의무 위반 혐의에 대한 국가의 반응입니다. [175][2][176] 그러나 WTO와 같은 몇몇 기구는 무역 제재에 의해 뒷받침되는 구속력 있는 중재 및 분쟁 해결의 효과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177]
- 민법 국가의 법률 또는 사립 국제법의 충돌은 민간 당사자 간의 법적 분쟁을 어느 관할 구역에서 들어야하는지, 어떤 관할권의 법률이 적용되어야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오늘날 기업들은 국경을 넘어 자본 및 노동 공급망을 이동하고 해외 기업과의 거래를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어느 국가가 관할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뉴욕 협약 1958에 따라 상업 중재를 선택합니다. [178]
- 유럽 연합 법률은 초국가적 법률, 즉 유엔과 세계 무역기구 이외의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법률 시스템의 첫 번째이자 지금까지 유일한 예입니다. 세계 경제 통합이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할 때, 많은 지역 협약, 특히 아프리카 연합 (African Union)은 비슷한 모델을 따르려고합니다. [179][180] EU에서는 주권 국가들이 법원과 유럽 의회 제도에서 그들의 권위를 모았다. 이러한 기관은 공공 국제법을 통해 불가능한 방식으로 회원국 및 시민에 대해 또는 회원국 및 시민에 대한 법적 규범을 시행 할 수있는 능력이 허용됩니다. [181] 유럽 사법 재판소가 1963 년 반 겐드 엔 루스 (Van Gend en Loos) 결정에서 지적했듯이, 유럽 연합 법은 회원국의 상호 사회 경제적 이익을위한 "국제법의 새로운 법적 질서"를 구성한다. [182][183]
헌법 및 행정법
헌법 및 행정법이 국가의 업무를 지배합니다. 헌법은 행정부, 입법부 및 사법부 간의 관계와 국가에 대한 개인의 인권 또는 시민의 자유에 관한 것입니다. 미국과 프랑스와 같은 대부분의 관할 구역에는 권리 장전이있는 단일 성문화된 헌법이 있습니다. 영국과 같은 몇몇 사람들은 그러한 문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헌법"은 단순히 법령, 판례법 및 협약에서 정치를 구성하는 법률입니다. Entick v Carrington[184]이라는 사건은 관습법에서 파생된 헌법적 원칙을 보여준다. Entick의 집은 보안관 캐링턴에 의해 수색되고 약탈당했습니다. Entick이 법정에서 불만을 제기했을 때, 보안관 캐링턴은 핼리팩스의 백작 인 정부 장관의 영장이 유효한 권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서면 법적 조항이나 법원 권한은 없었습니다. 주요 판사 인 캠든 경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사회에 들어온 위대한 목적은 그들의 재산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그 권리는 모든 경우에 신성하고 의사 소통 할 수 없게 보존되어 있으며, 전체의 이익을 위해 공법에 의해 빼앗기거나 축소되지 않았습니다 ... 변명의 여지가 없거나 생산 될 수 없다면, 책의 침묵은 피고에 대한 권위이며, 원고는 판결을 받아야합니다. [185]
존 로크(John Locke)가 영감을 얻은 기본 헌법 원칙은 개인이 법에 의해 금지된 것 외에는 무엇이든 할 수 있으며, 국가는 법에 의해 허가된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186][187] 행정법은 사람들이 국가 기관에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주요 방법이다. 사람들은 행동이나 결정에 대한 사법 검토를 위해 기관, 지방 의회, 공공 서비스 또는 정부 부처를 고소하여 법을 준수하고 정부 기관이 필요한 절차를 준수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초의 전문 행정 법원은 나폴레옹이 프랑스에서 권력을 잡았을 때 1799 년에 설립 된 Conseil d' État였습니다. [188]
헌법의 하위 분야는 선거법입니다. 그것은 선거를 지배하는 규칙을 다룬다. 이 규칙들은 국민의 의지를 기능하는 민주주의로 번역할 수 있게 한다. 선거법은 투표권, 유권자 등록, 투표용지 접근, 선거 자금 및 정당 기금, 재선거, 배분, 전자 투표 및 투표 기계, 선거의 접근성, 선거 시스템 및 공식, 투표 계산, 선거 분쟁, 국민 투표 및 선거와 같은 문제를 다룹니다. 사기와 선거 침묵.
형법
형법이라고도 알려진 형법은 범죄와 처벌과 관련이 있습니다. [189] 따라서 그것은 충분히 해로운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진 범죄에 대한 정의와 처벌을 규제하지만, 그 자체로는 가해자에 대한 도덕적 판단을 내리지 않으며 사람들이 처음부터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물리적으로 막는 사회에 제한을 가하지 않는다. [190] 의심되는 범죄자를 조사, 체포, 기소 및 시도하는 것은 형사 소송법에 의해 규제됩니다. [191] 범죄의 패러다임 사건은 합리적인 의심을 넘어 사람이 두 가지 죄를 지었다는 증거에 있습니다. 첫째, 피고인은 사회가 범죄로 간주하는 행위 또는 액터스 레우스 (유죄 행위)를 저질러야합니다. [192] 둘째, 피고인은 범죄 행위 또는 mens rea (유죄 정신)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악의적 인 의도를 가져야합니다. 그러나 소위 "엄격한 책임"범죄의 경우 액터스 레우스로 충분합니다. [193] 민법 전통의 형사 제도는 넓은 의미에서의 의도 (돌루스 지시와 돌루스 최종)와 과실을 구별한다. 과실은 특정 범죄가 처벌을 제공하지 않는 한 형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194][195]
범죄의 예로는 살인, 폭행, 사기 및 절도가 있습니다. 예외적 인 상황에서 방어는 자기 방어를 위해 살해하거나 광기를 호소하는 것과 같은 특정 행위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필요성"에 대한 방어를 테스트 한 R v Dudley와 Stephens의 19 세기 영어 사례입니다. 사우샘프턴에서 시드니로 항해하던 미그노네트는 침몰했다. 승무원 세 명과 17세 캐빈 소년 리처드 파커는 뗏목에 좌초되었다. 그들은 굶주리고 있었고 오두막 소년은 죽음에 가까웠다.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리던 승무원들은 기내 소년을 죽이고 먹었습니다. 승무원은 살아남아 구출되었지만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그들은 자신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오두막 소년을 죽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콜리지 경은 엄청난 반대를 표명하면서 "자신의 생명을 보존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의무를 말하는 것이지만, 그것을 희생하는 것이 가장 명백하고 가장 높은 의무 일 수있다"고 판결했다. 남자들은 교수형을 선고받았지만, 여론은 승무원들이 자신의 생명을 보존할 권리를 압도적으로 지지했다. 결국, 왕관은 징역 여섯 달로 형을 감형했다. [196]
형법 위반은 개별 피해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 대한 범죄로 간주됩니다. [190] 주는, 보통 경찰의 도움으로, 기소에서 주도권을 잡는다, 그래서 관습법 국가에서 사건은 "사람들 v ..."로 인용된다 또는 "R (렉스 또는 레지나의 경우) v ...". 또한 평신도 배심원은 종종 사실의 관점에서 피고인의 유죄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배심원은 법적 규칙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일부 선진국에서는 여전히 범죄 행위에 대한 사형을 용인하고 있지만, 범죄에 대한 정상적인 처벌은 투옥, 벌금, 국가 감독 (예 : 집행 유예) 또는 지역 사회 봉사가 될 것입니다. 현대 형법은 사회 과학, 특히 양형, 법률 연구, 법률 및 재활과 관련하여 상당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197] 국제 분야에서, 111 국가는 인류에 대한 범죄에 대한 사람들을 재판하기 위해 설립 된 국제 형사 재판소의 회원이다. [198]
계약법
계약법은 시행 가능한 약속에 관한 것이며, 라틴어 문구 pacta sunt servanda (계약은 유지되어야합니다)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199] 관습법 관할 구역에서는 계약 체결의 세 가지 핵심 요소, 즉 제안 및 수락, 고려 및 법적 관계 창출 의도가 필요합니다. Carlill v Carbolic Smoke Ball Company에서 한 의료 회사는 새로운 경이로운 약물 인 스모크 볼이 사람들의 독감을 치료할 것이라고 광고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구매자는 £ 100을 얻을 것이라고 광고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약이 효과가 없을 때 £ 100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파산을 두려워하면서 Carbolic은 광고가 심각하고 법적으로 구속력있는 제안으로 받아 들여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치료하라는 초대, 단순한 붓기, 속임수였습니다. 그러나 항소 법원은 합리적인 사람에게 Carbolic이 "£ 1000이 입금되었습니다"라는 안심할 수있는 진술로 강조 된 심각한 제안을했다고 판결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결함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뚜렷한 불편 함"으로 이동하여 제안을 잘 고려했습니다. 린들리 대법관은 "광고를 어떻게 읽고 원하는대로 왜곡하십시오"라고 린들리 대법관은 "여기에 완벽하게 명백한 언어로 표현 된 뚜렷한 약속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200]
고려는 계약의 모든 당사자가 가치있는 것을 교환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호주를 포함한 일부 관습법 시스템은 요구 사항으로서의 고려의 아이디어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콘트라헨도에서 금반언 또는 컬파의 아이디어는 사전 계약 협상 중에 의무를 창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201]
민법 관할권은 여러 측면에서 계약을 다르게 취급하며, 계약 형성과 집행에서 국가에 대한보다 개입적인 역할을합니다. [202] 관습법 관할권에 비해 민법 시스템은 계약에보다 의무적 인 조건을 통합하고, 법원이 계약 조건을 해석하고 수정하고, 선의의 의무를 부과 할 수있는 더 큰 위도를 허용하지만, 처벌 조항과 계약의 특정 이행을 시행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202] 그들은 또한 계약이 구속력을 갖기 위해 고려할 필요가 없다. [203] 프랑스에서는 평범한 계약이 단순히 "마음의 만남"또는 "의지의 동의"에 근거하여 형성된다고합니다. 독일은 재산법과 관련된 계약에 대한 특별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추상화 원칙'(Abstraktionsprinzip)은 계약의 개인적인 의무가 부여되는 재산의 제목과 별도로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이유로 계약이 무효화되는 경우(예: 자동차 구매자가 술에 취해 계약할 법적 능력이 부족한 경우)[204] 지불해야 할 계약상의 의무는 자동차의 소유권과 별도로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계약법이 아닌 부당한 농축법은 정당한 소유자에게 소유권을 회복하는 데 사용됩니다. [205]
토르트와 진미
특정 민사 잘못은 관습법 체계 하에서 불법 행위로 함께 그룹화되고 민법 체계 하에서는 진미로 분류됩니다. [206] 불법적으로 행동하려면 다른 사람에 대한 의무를 위반했거나 기존의 법적 권리를 침해 했어야합니다. 간단한 예는 실수로 크리켓 공으로 누군가를 때리는 것일 수 있습니다. [207] 불법 행위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과실의 법에 따라, 부상당한 당사자는 잠재적으로 책임 당사자로부터 부상에 대한 보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과실의 원칙은 Donoghue v Stevenson에 의해 설명됩니다. [208] Donoghue의 친구는 Paisley의 한 카페에서 불투명 한 생강 맥주 (Donoghue의 소비를위한 것)를 주문했습니다. 그것의 절반을 소비 한 Donoghue는 나머지를 텀블러에 부었다. 달팽이의 분해된 잔해가 떠올랐다. 그녀는 충격으로 고통 받았고 위장염으로 아팠으며 부주의하게 음료가 오염되도록 허용했다고 제조업체를 고소했습니다. 하원은 제조업체가 Donoghue 부인의 질병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앳킨 경은 뚜렷하게 도덕적인 접근법을 취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과실에 대한 책임 [...] 의심 할 여지없이 가해자가 지불해야하는 도덕적 잘못에 대한 일반적인 대중의 정서에 근거합니다. [...]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는 규칙은 법적으로 이루어지며, 이웃을 해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변호사의 질문, 내 이웃은 누구입니까? 제한된 회신을 받습니다. 이웃을 다치게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있는 행동이나 누락을 피하기 위해 합리적인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209]
이것은 과실의 네 가지 원칙, 즉 (1) 스티븐슨이 Donoghue에게 안전한 음료를 제공 할 의무를지지하는 의무의 기초가되었다. (2) 그는 자신의 보살핌의 의무를 위반했다. (3)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지만 그의 위반으로 인한 것입니다. (4) 그의 행위는 그녀의 피해의 가까운 원인이었다. [208] 불법 행위의 또 다른 예는 이웃이 자신의 재산에 기계류로 지나치게 큰 소음을 내는 것일 수 있다. [210] 성가신 주장에 따라 소음이 멈출 수 있습니다. 불법 행위는 또한 폭행, 배터리 또는 침입과 같은 의도적 인 행위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더 잘 알려진 불법 행위는 명예 훼손이며, 예를 들어 신문이 정치인의 명성을 훼손하는 지지할 수 없는 주장을 할 때 발생합니다. [211] 더 악명 높은 것은 경제적 불법행위인데, 이는 노동조합이 파업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함으로써 일부 국가에서 노동법의 기초를 형성하며,[212] 법령이 면책특권을 제공하지 않을 때이다. [213]
재산법
재산법은 소유권과 소유를 지배합니다. '부동산'이라고도 불리는 부동산은 토지와 그 안에 붙어있는 물건의 소유권을 의미합니다. [215] 개인 재산은 다른 모든 것을 가리킨다. 컴퓨터, 자동차, 보석 또는 주식 및 주식과 같은 무형의 권리와 같은 이동 가능한 물건. 렘의 권리는 특정 재산에 대한 권리이며, 손실에 대한 보상을 허용하는 인격적 권리와는 대조적이지만 특정 것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토지법은 대부분의 종류의 재산법의 기초를 형성하며 가장 복잡합니다. 그것은 모기지, 임대 계약, 면허, 계약, 완화 및 토지 등록을위한 법적 시스템에 관한 것입니다. 개인 재산 사용에 관한 규정은 지적 재산권, 회사법, 신탁 및 상법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재산법의 기본 사례의 예는 Armory v Delamirie [1722]입니다. [216] 굴뚝 청소부의 소년은 보석으로 둘러싸인 보석을 발견했다. 그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기 위해 금세공인에게 가져갔습니다. 금세공인의 견습생은 그것을 보았고, 몰래 돌을 치우고, 소년에게 그것이 세 개의 반쯤 가치가 있다고 말했고, 그는 그것을 살 것이라고 말했다. 소년은 보석을 돌려 주겠다고 말했기 때문에 견습생은 보석을 그에게 주었지만 돌은 없었습니다. 소년은 제자가 자신을 속이려는 시도로 금세공을 고소했다. 프랫 대법원장은 소년이 보석을 소유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원래 소유자가 발견 될 때까지 정당한 지킴이 ( "파인더 키퍼")로 간주되어야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사실 견습생과 소년은 모두 보석 (기술적 개념, 즉 무언가가 누군가에게 속할 수 있다는 증거를 의미)에 소유 할 권리가 있었지만 소년의 소유 이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음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소유는 율법의 아홉 번째가 될 수 있지만, 전부는 아니다.
이 사건은 관습법 관할 구역에서 재산에 대한 견해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되며, 분쟁 당사자에 대해 재산에 대한 최선의 청구를 보여줄 수있는 사람이 소유자라는 것을 뒷받침하는 데 사용됩니다. [217] 대조적으로, 프리드리히 칼 폰 사비니(Friedrich Carl von Savigny)가 제안한 재산에 대한 고전적인 민법 접근법은 그것이 세계에 대항하는 옳은 선이라는 것이다. 계약이나 불법 행위와 같은 의무는 개인 간의 권리로 개념화됩니다. [218] 재산에 대한 관념은 더 많은 철학적, 정치적 문제들을 제기한다. 로크는 우리의 "생명, 자유 및 재산"이 우리의 몸을 소유하고 우리의 노동을 주변 환경과 혼합하기 때문에 우리의 재산이라고 주장했다. [219]
형평성과 신탁
형평성은 영국에서 "관습법"과 별도로 개발 된 규칙의 본문입니다. 관습법은 판사와 변호사에 의해 관리되었습니다. 반면에 주 총리는 왕의 양심을 지키는 자로서 그렇게 하는 것이 공평하다고 생각하면 판사가 만든 법을 지배할 수 있었다. [220] 이것은 형평성이 엄격한 규칙보다 원칙을 통해 더 많이 작동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관습법이나 민법 제도는 사람들이 소유권을 한 재산의 통제에서 분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반면, 형평성은 신탁으로 알려진 계약을 통해이를 허용합니다. 수탁자는 재산을 통제하는 반면, 신탁 재산의 유익하거나 공평한 소유권은 수혜자로 알려진 사람들에 의해 보유됩니다. 수탁자는 수혜자에게 위탁 재산을 잘 돌볼 의무가 있습니다. [221] Keech v Sandford [1722]의 초기 사례에서,[222] 한 아이가 런던 롬포드의 한 시장에서 임대를 상속받았다. 샌드포드 씨는 아이가 성숙할 때까지 이 재산을 돌보도록 위임받았다. 그러나 그 전에 임대가 만료되었습니다. 집주인은 (분명히) 샌드 포드 (Sandford)에게 아이가 갱신 된 임대를 갖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집주인은 샌드 포드 (Sandford)에게 대신 임대 기회를 제공하게되어 기뻤습니다. 샌드포드 씨가 가져갔습니다. 아이 (현재 Keech 씨)가 자랄 때, 그는 샌드 포드 (Sandford)를 시장 임대를 통해 얻은 이익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샌드포드는 신뢰를 받으려는 의도였지만, 그는 이해상충의 입장에 섰다. 주 총리 인 주 킹 (Lord King)은 샌드 포드 (Sandford)가 자신의 이익을 훼손해야한다고 동의하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다 : "나는 수탁자가 갱신을 거부하면서 자신에게 임대를 할 수 있다면 신탁 재산이 거의 갱신되지 않을 것이라고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 이것은 매우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 수탁자는 임대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있는 모든 인류의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러나 규칙을 엄격하게 추구하고 전혀 완화해서는 안된다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
Lord King LC는 수탁자가 신탁 재산을 돌보는 대신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있는 기회를 악용 할 수 있다고 걱정했습니다. 신탁을 사용하는 비즈니스 투기꾼은 최근 주식 시장 붕괴를 일으켰습니다. 수탁자에 대한 엄격한 의무는 회사법에 적용되어 이사 및 최고 경영자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수탁자의 의무의 또 다른 예는 재산을 현명하게 투자하거나 판매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223] 이것은 특히 연금 기금의 경우, 투자자가 은퇴 할 때까지 사람들의 저축을위한 수탁자인 가장 중요한 신탁 형태입니다. 그러나 신탁은 자선 목적으로 설립 될 수도 있으며, 유명한 사례는 대영 박물관 또는 록펠러 재단입니다.
추가 분야
법은 핵심 과목을 넘어 삶의 거의 모든 영역으로 퍼져 나간다. 편의를 위해 세 가지 범주가 제시되지만 주제는 서로 얽혀 있고 겹칩니다.
법과 사회- 노동법은 노동자, 고용주 및 노동 조합 간의 삼자간 산업 관계에 대한 연구입니다. 여기에는 단체교섭 규제와 파업권이 포함된다. 개인 고용법은 일자리 보장, 건강 및 안전 또는 최저 임금과 같은 작업장 권리를 의미합니다.
- 인권, 시민권 및 인권법은 모든 사람에게 기본적인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이들은 세계 인권 선언, 유럽 인권 협약 (유럽 인권 재판소 설립) 및 미국 권리 장전과 같은 코드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리스본 조약은 폴란드와 영국을 제외한 모든 회원국에서 유럽 연합의 기본권 헌장을 법적으로 구속력있게 만듭니다. [224]
- 민사 소송 및 형사 절차는 재판 및 항소 진행시 법원이 따라야하는 규칙과 관련이 있습니다. 둘 다 공정한 재판이나 청문회에 대한 시민의 권리에 관한 것입니다.
- 증거법은 사건이 제기 될 수 있도록 법원에서 어떤 자료가 허용되는지를 포함합니다.
- 이민법 및 국적법은 외국인이 자신의 것이 아닌 민족 국가에서 거주하고 일하며 시민권을 취득하거나 잃을 수있는 권리에 관한 것입니다. 둘 다 망명권과 무국적자의 문제도 포함한다.
- 사회보장법은 구직자 수당이나 주택 수당과 같은 사회 보험에 대한 국민의 권리를 말합니다.
- 가족법은 결혼 및 이혼 절차, 자녀의 권리 및 별거 시 재산 및 돈에 대한 권리를 다룹니다.
- 거래법은 사업과 돈에 관한 법률의 관행입니다.
- 회사법은 재산의 소유권과 통제를 분리하는 원칙에 따라 신탁의 법에서 생겨났습니다. [225] 현대 회사의 법률은 영국에서 통과 된 1856 년 주식 회사법으로 시작되어 투자자에게 회사의 별도의 법적 성격에 따라 유한 책임을 얻을 수있는 간단한 등록 절차를 제공했습니다.
- 상법은 복잡한 계약 및 재산법을 다룹니다. 기관법, 보험법, 교환장전, 파산법 및 파산법 및 판매법은 모두 중요하며 중세 Lex Mercatoria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영국 상품 판매법 1979 및 미국 통일 상법은 성문화된 관습법 상업 원칙의 예입니다.
- 해군법과 해법은 한 국가의 통제 구역 밖에 있는 전 세계의 바다와 바다에 걸쳐 자유 무역과 상업을 위한 기본 틀을 마련한다. 해운 회사는 글로벌 시장을 위해 일반화 된 상법의 일반적인 원칙을 통해 운영됩니다. 해군법은 또한 인양, 해상 유치권 및 승객에 대한 부상과 같은 전문 문제를 포함합니다.
- 지적 재산권 법은 제작자 및 기타 지적 재화 및 서비스 생산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들은 산업, 문학 및 예술 분야의 지적 활동으로 인한 법적 권리 (저작권, 상표, 특허 및 관련 권리)입니다. [226]
- 배상은 자신의 손실에 대한 보상보다는 다른 사람의 이익의 회복을 다룹니다.
- 부당한 풍요로움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비용으로 부당하게 풍요로워 졌을 때 (또는 거래에 대한 "근거가 없음"이있을 때,이 사건은 그 이익을 되돌릴 수있는 배상 권리를 창출합니다.
- 우주법은 지구 궤도와 우주 공간에서의 인간 활동에 관한 국제법의 측면을 다루는 비교적 새로운 분야입니다. 처음에는 조약을 통해 국가의 우주 관계를 다루었지만 점점 더 우주 상업화, 재산, 책임 및 기타 문제와 같은 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 세법에는 부가가치세, 법인세 및 소득세와 관련된 규정이 포함됩니다.
- 은행법 및 금융 규제는 자본 은행이 보유해야하는 금액에 대한 최소 기준과 투자 모범 사례에 대한 규칙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1929 년 월스트리트 충돌과 같은 경제 위기의 위험을 방지하기위한 것입니다.
- Regulation deals with the provision of public services and utilities. Water law is one example. Especially since privatisation became popular and took management of services away from public law, private companies doing the jobs previously controlled by government have been bound by varying degrees of social responsibility. Energy, gas, telecomms and water are regulated industries in most OECD countries.
- Competition law, known in the United States as antitrust law, is an evolving field that traces as far back as Roman decrees against price fixing and the English restraint of trade doctrine. Modern competition law derives from the U.S. anti-cartel and anti-monopoly statutes (the Sherman Act and Clayton Act) of the turn of the 20th century. It is used to control businesses who attempt to use their economic influence to distort market prices at the expense of consumer welfare.
- Consumer law could include anything from regulations on unfair contractual terms and clauses to directives on airline baggage insurance.
- Environmental law is increasingly important, especially in light of the Kyoto Protocol and the potential danger of climate change. Environmental protection also serves to penalise polluters within domestic legal systems.
- Aviation law deals with all regulations and technical standards applicable to the safe operation of aircraft, and is an essential part both of pilots' training and pilot's operations. Non adherence to Air Law regulations and standards renders a flight operation illegal. It is framed by national civil aviation acts (or laws), themselves mostly aligned with the recommendations or mandatory standards of the 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sation or ICAO. Regulations are often abbreviated as CARS and standards as CATS. They constantly evolve in order to adapt to new technologies or science (for example in medical protocols which pilots have to adhere to in order to be fit to fly or hold a license).
Intersection with other fields
Economics
In the 18th century, Adam Smith presented a philosophical foundation for explaining the relationship between law and economics.[227] The discipline arose partly out of a critique of trade unions and U.S. antitrust law. The most influential proponents, such as Richard Posner and Oliver Williamson and the so-called Chicago School of economists and lawyers including Milton Friedman and Gary Becker, are generally advocates of deregulation and privatisation, and are hostile to state regulation or what they see as restrictions on the operation of free markets.[228]
The most prominent economic analyst of law is 1991 Nobel Prize winner Ronald Coase, whose first major article, The Nature of the Firm (1937), argued that the reason for the existence of firms (companies, partnerships, etc.) is the existence of transaction costs.[230] Rational individuals trade through bilateral contracts on open markets until the costs of transactions mean that using corporations to produce things is more cost-effective. His second major article, The Problem of Social Cost (1960), argued that if we lived in a world without transaction costs, people would bargain with one another to create the same allocation of resources, regardless of the way a court might rule in property disputes.[231] Coase used the example of a nuisance case named Sturges v Bridgman, where a noisy sweetmaker and a quiet doctor were neighbours and went to court to see who should have to move.[210] Coase said that regardless of whether the judge ruled that the sweetmaker had to stop using his machinery, or that the doctor had to put up with it, they could strike a mutually beneficial bargain about who moves that reaches the same outcome of resource distribution. Only the existence of transaction costs may prevent this.[232] So the law ought to pre-empt what would happen, and be guided by the most efficient solution. The idea is that law and regulation are not as important or effective at helping people as lawyers and government planners believe.[233] Coase and others like him wanted a change of approach, to put the burden of proof for positive effects on a government that was intervening in the market, by analysing the costs of action.[234]
사회학
법사회학은 법과 사회의 상호 작용을 조사하고 법학, 법률 철학, 사회 이론 및 범죄학과 같은보다 전문화 된 주제와 겹치는 다양한 연구 분야입니다. [235] 사회 건설, 사회 규범, 분쟁 처리 및 법률 문화의 기관은이 지식 분야에서 탐구를위한 핵심 영역입니다. 법의 사회학은 때때로 사회학의 하위 분야로 간주되지만, 법의 학문적 분야와의 유대 관계는 똑같이 강하며, 사회 현상으로서의 법률 관행과 경험에 대한 이론화와 경험적 연구에 초점을 맞춘 학제 간 및 다학제 연구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이 분야를 일반적으로 법률 및 사회 연구라고합니다. 유럽에서는 사회 법률 연구라고합니다. 처음에는 법학자와 법률 철학자들이 법의 사회학을 의심했습니다. 켈센은 설립자 중 한 명인 유겐 에를리히(Eugen Ehrlich)를 공격했는데, 그는 변호사들이 배우고 적용하는 긍정적인 법과 일상 생활을 규제하는 다른 형태의 '법' 또는 사회적 규범 사이의 차이점과 연관성을 명확히 하려고 노력했으며, 일반적으로 갈등이 변호사와 법원에 도달하는 것을 막았다. [236] 법의 사회학에 대한 현대 연구는 법률이 이산 국가 관할권 밖에서 발전하고, 다양한 종류의 사회적 무대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해 생산되고, 때로는 국가 국가 내에 존재하지만 점점 더 초국가적으로 존재하는 공동체 네트워크에서 (종종 경쟁하거나 상충되는) 권위의 다양한 출처를 획득하는 방식에 많은 관심을 갖는다. [237]
1900년경에 막스 베버는 법에 대한 그의 "과학적" 접근법을 정의하면서, "법적 합리적 형태"를 개인의 권위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 규범의 권위에 기인하는 일종의 지배로 규정했다. [238] 형식적 법적 합리성은 현대 정치 발전과 현대 관료 국가의 전제 조건이었던 일관되고 계산 가능한 법의 핵심 특성에 대한 그의 용어였다. 베버는 이 법칙이 자본주의의 성장과 병행하여 발전한 것으로 보았다. [235] 또 다른 저명한 사회학자 에밀 더크하임(Émile Durkheim)은 그의 고전 저서 『사회에서의 노동부』에서 사회가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주로 배상과 보상에 관련된 민법의 본문이 형법과 형벌 제재를 희생시키면서 커진다고 썼다. [239] 다른 저명한 초기 법률 사회학자들로는 휴고 신츠하이머, 테오도르 가이거, 유럽의 조르주 구르비치와 레온 페트라시키, 미국의 윌리엄 그레이엄 섬너 등이 있었다.[240][241]
또한 보십시오
참조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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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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