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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존재론-온톨로지의 이론과 역사

by 이덕휴-dhleepaul 2022. 9. 28.

온톨로지의 이론과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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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톨로지: 현대 철학에서의 그것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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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작업 정의

온톨로지는 대상과 그 유대 관계에 대한 이론입니다. 그것은 다양한 유형의 객체 (구체적이고 추상적이며, 실존하고 존재하지 않는, 실제와 이상, 독립적이고 의존적)와 그 관계 (관계, 의존성 및 술어)를 구별하기위한 기준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구별 할 수 있습니다 : a) 공식적, b) 설명 적 및 c) 공식화 된 온톨로지.

a) 공식적인 온톨로지는 에드먼드 후설 (Edmund Husserl)에 의해 그의 논리적 조사 (1)에서 소개되었다 : Husserl에 따르면, 그 목적은 존재의 속, 주요 지역 개념, 즉 범주에 대한 연구이다. 그것의 진정한 방법은 범주 적 직관의 방법과 결합 된 이념적 감소입니다. 현상학적 온톨로지는 (I) 형식적, (II) 지역적, 또는 물질적, 온톨로지의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진리의 문제를 세 가지 기본 수준에서 조사한다 : (a) 공식적인 아포폽 틱스 (Formal Apophantics) 또는 이성의 독시 적 확실성의 가능성에 대한 선험적 조건이 추구되어야하는 판단의 공식 논리, (b) 공리학의 가능성에 대한 합성 형태, (c) "실용적인"진리. 즉, 그것은 공식적인 논리, 공식적인 공리학 및 공식적인 실천으로 나뉩니다.

현대 철학에서 공식적인 온톨로지는 두 가지 주요 방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첫 번째 접근법은 온톨로지의 일부로서 공식적인 온톨로지를 연구하고 공식 논리의 도구와 접근법을 사용하여 분석하는 것이 었습니다.이 관점에서 공식 온톨로지는 술어의 논리적 특징과 보편성의 다양한 이론을 조사합니다. 또한 술어에 적용된 집합 이론의 특정 패러다임의 사용은 그 해석을 조건화합니다.

이 접근법은 Nino Cocchiarella에 의해 가장 잘 예시됩니다. 누구에 따르면 "공식 온톨로지는 고전 온톨로지의 직관적이고 비공식적 인 방법과 현대 상징 논리의 공식적이고 수학적 방법을 결합하고 궁극적으로 동일한 과학의 다른 측면으로 식별 한 결과입니다. 즉, 온톨로지의 방법이 존재의 근본적인 특성, 모드 및 측면, 또는 일반적으로 실체에 대한 직관적 인 연구이며, 현대 상징 논리의 방법은 공식적, 공리주의 시스템, 공식 온톨로지의 엄격한 구성이며,이 두 가지 방법을 결합한 결과는 모든 형태의 존재 논리의 체계적이고 형식적이며 공리적인 발전입니다. 따라서 공식적인 온톨로지는 특정 형태, 모드 또는 종류의 존재가 연구되는 다른 모든 것보다 먼저 과학입니다. " (2)

두 번째 발전 라인은 Husserlian 기원으로 돌아가 대상, 상태, 부분, 전체 등의 기본 범주뿐만 아니라 부분과 전체 간의 관계와 의존 법칙을 분석합니다 - 일단 모든 물질적 개념이 순수한 '무언가'에 상대적인 상관 관계 형태 개념으로 대체되면. 이런 종류의 분석은 공식적인 온톨로지와 물질 온톨로지 사이의 관계 문제를 다루지 않습니다. " (3).

b) 설명적 온톨로지는 종속적이거나 독립적인 항목(실제 또는 이상적)일 수 있는 객체 목록에 대한 정보 수집과 관련이 있습니다.

c) 공식화 된 온톨로지는 이전 수준에서 설명적으로 획득 된 결과에 대한 공식적인 성문화화를 구성하려고 시도합니다.

노트

(1) "내가 아는 한, 공식적인 온톨로지에 대한 관념은 나의 Logische Untersuchungen (1900)의 볼륨 I, [11 장, 순수한 논리의 아이디어]에서 순수한 논리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려는 시도와 결합하여 첫 번째 문학적 모습을 보였지만 아직 공식적인 온톨로지라는 이름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그것은 나중에 나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Logische Untersuchungen 전체와 무엇보다도 볼륨 II의 조사는 선험적 존재론에 대한 오래된 개념을 새로운 형태로 채택하기 위해 모험했습니다 - 칸티안주의와 경험주의에 의해 강하게 간섭 됨 - 그리고 구체적으로 실행 된 부분과 관련하여 철학에 필요한 아이디어로 그것을 확립하려고 시도했습니다. " E. Husserl, 형식적이고 초월적인 논리(Formal and Transcendental Logic, 1929), 영어 번역: 헤이그: 마르티누스 니호프 1969, p. 86.

(2) 공식 온톨로지, 에서: 배리 스미스, 한스 버크하르트 (eds.), 형이상학 및 온톨로지 핸드북, 뮌헨: 철학 Verlag 1991 p. 640.

(3) Liliana Albertazzi, Formal and Material Ontology, in : Roberto Poli, Peter Simons (eds.), Formal Ontology, Dordrecht : Kluwer 1996, p. 199 (메모 생략).

주요 종양학자

열아홉 세기의 주요 존재론자인 버나드 볼차노(Bernard Bolzano, 1781-1848), 프란츠 브렌타노(Franz Brentano, 1838-1917), 고틀롭 프레지(Gottlob Frege, 1848-9125)와 현대 사상가들의 주요 지적 연결고리는 "온톨로지스트의 표"에서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9 세기와 20 세기의 종양 학자 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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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이상학과 사물 이론

형이상학은 qua being (아리스토텔레스, 형이상학, 책 감마)을 연구하는 과학이며, 다른 말로하면 현실을 고려합니다. 알렉시우스 메이농 (Alexius Meinong)에 따르면, 물체 이론은 주어진 것, 실존 적 또는 존재하지 않는 것의 전체에 관한 선험적 과학이다. 존재하는 객체는 정체성, 다양성 또는 숫자와 같은 생존 또는 이상적인 객체와 구별되어야합니다. 존재와 생존은 존재의 두 가지 형태인 반면, 사물 이론에서 고려되는 '순수한 대상'은 존재와 비존재의 초월이다(On the Theory of Objects, 1904).

Meinong 이전에 폴란드 철학자 Twardowski는 Ingarden에 따르면 프레젠테이션의 내용과 대상에 관한 내용에서 개발했습니다. 심리학 조사 (1894), "Scholasticism의 시대와 Christian Wolff [1730]의 'Ontologia'시대 이후 특정 이론적 통일성을 나타내는 최초의 일관되게 구성된 객체 이론." (4)

"Husserl의 온톨로지 개념과 Meinong의 '객체 이론' 사이의 관계는 오랫동안 오해되어 왔습니다. 논리적 조사 [1900]에서 생각했듯이, 온톨로지의 개념은 물체에 대한 이데올로기 적 과학이 아닙니다. 따라서 mathesis universalis는 온톨로지입니다 (첫 번째 판에서는 단어 만 피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사물의 선험적 과학으로 특징 지어지며, 일반적으로 의미, 즉 일반적으로 대상을 지칭하는 의미의 상관 관계로 특징 지어집니다. 그것이 두 권에서 명확하게 드러나는 한, Husserl은 공식 논리와 수학의 '객체 이론적'성격과 관련하여 그를 가르치려는 시도가 정당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관찰합니다. 사실, 세 번째 조사는 '그러한 대상에 대한 선험적 이론'에 속한다고 명시 적으로 선언되었으며, Husserl은 바람직하지 않은 표현 인 'Gegenstandstheorie [객체 이론]'의 형성을 이끌어 낸 것은이 구절이라고 제안합니다. 온톨로지 또는 현재의 의미에서 사물 이론은 순수한 수학 보편성의 분야와 관련된 모든 것을 포함 할뿐만 아니라 첫 번째 볼륨뿐만 아니라 두 번째 볼륨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조사를 포함합니다. " (5)

노트

(4) Roman Ingarden, "The Scientific Activity of Kazimierz Twardowski", Studia Philosophica, 1947, pp. 23.

(5) 마빈 파버, 현상학의 기초. 에드먼드 후설과 철학의 엄격한 과학에 대한 탐구, 케임브리지 : 하버드 대학 출판부 1943; reprint: Frankfurt: Ontos Verlag 2006, pp. 205-206.

Formal Ontology as a Characteristica Universalis

"논리 체계는 두 가지 매우 다른 측면 하에서 구성 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공식적인 미적분학으로 개발 될 수 있으며 표현에 사용될 수있는 내용과 독립적으로 연구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러한 공식 시스템은 미적분 비율 시네이터 일뿐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논리의 체계는 라이프니츠가 특성 보편주의라고 불렀던 것의 선을 따라 어느 정도 구성될 수 있다. 라이프니츠에 따르면, 이러한 시스템은 세 가지 주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었다. 첫 번째는 다른 나라의 사람들이 서로 말하고 의사 소통 할 수있게 해주는 국제 보조 언어의 언어였습니다. 분명히 라틴어는 더 이상 "살아있는"언어가 아니었고 새로운 무역 루트가 많은 다른 지역 언어를 가진 땅으로 개방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러한 국제 보조 언어의 가능성은 17 세기와 18 세기에 널리 고려되고 논의되었습니다. (...)

어쨌든 그것의 비전적인 목표에도 불구하고, 국제 보조 언어의 아이디어는 공식적인 온톨로지의 목적이 아닙니다. 라이프니츠가 그의 특징을 위해 설정한 두 번째와 세 번째 목적은 그것을 선구자들과 구별하고 그의 프로그램에 공식적인 또는 물류 방법론을 부여하는 것이다. 보편적 성격이 ars combinatoria, 즉 이데올로기 또는 상징화 시스템에 기초하는 두 번째 목적은 과학에서 발생할 수있는 모든 실제적이고 가능한 개념에 대한 논리적 분석을 제공 할 수있게 해줍니다. 그러한 ars combinatoria는 논리적 형태의 이론, 즉 의미있는 표현이 그러한 언어에서 가질 수있는 모든 가능한 형태의 이론과 정의 형태의 이론, 즉 이미 주어진 개념에 기초하여 새로운 개념을 구성 할 수있는 운영 이론을 모두 포함 할 것입니다. 세 번째 목적은 보편적 인 성격이 미적분 비율 시네이터, 특히 추론과 유효한 논증 형태의 완전한 시스템을 포함해야한다는 것이었고, 이미 알려진 것의 결과 또는 함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지식의 도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목적은 공식적인 온톨로지 개념의 핵심입니다. " (4-5쪽)

출처 : Nino Cocchiarella, 공식 온톨로지 및 개념 현실주의, Dordrecht : Kluwer 2007.

다른 접근법

분석 전통의 철학자들의 두 가지 정의 :

"온톨로지는 형이상학, 사물의 궁극적 인 범주에 대한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로도스의 안드로니쿠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대조에서 "물리학 이후"에 나오는 글을 의미하는 메타 타 피시카를 만들었지 만, 형이상학은 실제로 그 글들이 다루는 연구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범주가 존재의 궁극적 인 차별화이며 온톨로지는 미분화 된 존재에 대한 연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형이상학이 광범위한 범주의 사물의 본질과 존재에 대한 연구인 한, 온톨로지는 논리적 예의에 의한 형이상학의 한 분야이다. 역설적이게도 그것은 미분화 된 존재의 "범주"의 본질과 존재를 다룹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온톨로지는 초월적입니다. 물론, 우리가 "되는 것은 물질적인 것이다"라고 말한다면, 우리는 존재에 대한 연구를 물질의 연구와 동일시한다. 그러나 방정식은 물질 이외의 모든 범주를 제거하는 데있어 초월적입니다. 물론, 일부 존재론자들은 다른 종류나 정도의 존재를 인정한다. 그러나 모든 형이상학 적 범주가 일종의 존재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므로 "형이상학"과 "온톨로지"라는 단어가 공존하더라도 그 단어는 여전히 동의어가 아닙니다. 확실히 내가 설명한대로 그들이 사용될 때, 그들은 토론의 모든 맥락에서 상호 대체 가능한 살바가 아닙니다.

객관적인 세계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공통적으로 그것은 태양, 달, 별, 나무, 사람 등 많은 물체로 나뉩니다. 우리는 또한 생각, 미소, 숫자 및 기타 많은 것들에 대해 말하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들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으며, 이로 인해 분류의 계층 구조가 가능합니다. 사자 레오와 고양이 펠릭스 모두 고양이입니다. 우리의 분류 목적이 다를 수있는 한, 한 시스템의 속은 다른 시스템의 차별화 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비교한 인간은 일반적으로 동물이며 차별적으로 합리적입니다. 천사에 비해 인간은 일반적으로 이성적이고 차별적으로 동물입니다. (...)

무한한 일련의 분류를 인정하는 고통에 대한 모든 분류 체계는 summa genera 또는 궁극적 인 분류로 끝날 것입니다. 이것은 형이상학 적 범주의 수준입니다. 변화가 낡은 속성을 잃고 새로운 속성을 획득하는 주어진 종류의 어떤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형이상학 적 범주에서 어떤 것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바뀔 수 없습니다. 소크라테스가 잠들거나, 무언가를 배우거나, 심지어 바위 나 나무로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크라테스가 시간이나 숫자로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전환을 설명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전환을 통해 지속되거나 겪는 근본적인 것을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단지 그러한 논리적-형이상학적 하층이 그럴듯한 분류 체계에서 아직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그 이유는 우리의 가장 근본적인 분류가 적어도 부분적으로 정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7).

""온톨로지"라는 단어는 철학에서 네 가지 확립 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개의 교차하는 구별 집합이 있습니다. 순수한 철학적 온톨로지는 적용된 과학적 온톨로지와 다르며, 적용된 과학적 의미에서의 온톨로지는 학문 또는 영역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학문으로서의 온톨로지는 존재의 개념이나 사실에 관한 철학적 문제에 대한 탐구의 방법 또는 활동이다. 영역으로서의 온톨로지는 학문으로서의 온톨로지의 결과 또는 주제입니다. 실존 도메인으로 해석되는 적용된 과학적 온톨로지는 실존하는 실체들의 선호되는 선택에 대한 이론적 헌신으로서, 또는 현존하는 도메인으로도 알려진 전체로서 고려되는 실제 세계를 포함하여, 실제 실존적 실체들 자체에 대한 이론적 헌신으로서 더욱 세분될 수 있다. 따라서 이론적 영역으로서의 온톨로지는 특정 이론에 따라 존재한다고 가정되는 것들에 대한 설명 또는 목록이며, 이는 사실 일 수도 있지만 사실 일 필요는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현존하는 영역으로서의 온톨로지는 모든 실제 실존적 실체들의 실제 세계이며, 이것이 무엇이든지간에, 진정한 완전한 적용된 존재론적 이론에 의해 확인된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저자가 자격없이 "온톨로지"에 대해 말할 때, 단어의 의도 된 의미를 대안과 혼동하지 않도록 온톨로지에 대한 철학적 작품을 읽는 데주의해야합니다. " (8).

에서 : 피터 시몬스 (Peter Simons)의 "형이상학의 짧은 용어집"에서 Ross P. Cameron (*)의 추가 항목과 함께 다음과 같은 정의가 제공됩니다.

"온톨로지. onto-logos에서, 존재의 과학. 놀랍게도 늦은 주화. 라틴어 용어 ontologia는 1613 년에 Lexicon Philosophicum과 Jacob Lorhard (Lorhardus)의 두 독일 철학자 인 Rudolf Gockel (Goclenius)이 그의 Theatrum Philosophicum에서 독립적으로 발명되었지만 Christian Wolff가 라틴어 저술, 특히 Philosophia Prima sive Ontologia에서 대중화했을 때 처음으로 일반 유통에 들어갔다. 의 1730. "온톨로지"라는 용어의 첫 번째 알려진 영어 사용은 1720 년입니다. (1) 특별한 형이상학과 구별되는 일반. (2) 보다 제한적으로, 기본 종류의 엔티티의 목록 또는 테이블. (3) "Quine의 존재론"에서와 같이, 주어진 철학자가 가정한 기본 종류의 실체들. (4) 인가든의 철학에서, 세계의 가능한 모든 일반적인 배열에 대한 연구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에만 관한 형이상학과 비교하여. (5) 최근 그리고 느슨하게, 컴퓨터 과학에서, 특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구현과 독립적 인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 표현을위한 범주의 집합. "

이 정의는 역사적으로 부정확합니다 : 라틴어 단어 ontologia는 Lorhard (Gockel 7 년 전)에 의해 1606 년에 만들어졌으며 영어로 "온톨로지"의 첫 번째 발생은 1663 년 Gideon Harvey의 작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과학의 탄생 : 수아레스에서 칸트까지의 온톨로지의 역사"참조).

노트

(*) 부록 to: Robin Le Poidevin et al. (eds.), The Routledge Companion to Metaphysics, New York: Routledge 2009, pp. 590-591.

(7) Jan Dejnožka, 분석 전통의 온톨로지와 그 기원. Frege, Russell, Wittgenstein and Quine의 현실주의와 정체성, New York: Rowman & Littlefield 1996, p. 7.

(8) 데일 자켓, 온톨로지, 몬트리올: 맥길-퀸즈의 대학 출판부 2002, pp. 2-3.

현대 철학의 주요 흐름

칸트가 일반적인 온톨로지의 가능성을 거부한 후(1), 버나드 볼차노는 새로운 존재론적 전환에 기여한 최초의 철학자였지만, 작품은 20세기에만 후설에 의해 재발견되었다(2).

볼차노의 연구는 Husserl (Franz Brentano의 제자)과 Frege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현대 온톨로지의 주요 전통의 기원에 있습니다 : 현상학, 분석  오스트리아 폴란드 (Brentano는 Lvov-Warsaw School의 설립자 인 Twardowski의 교사이기도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에 존재하는 여러 감각에 관한 브렌타노의 첫 번째 작품 (1862)과 Husserl의 논리적 조사 (1900)는 대륙 존재론의 가장 권위있는 지수 인 마틴 하이데거 (Martin Heidegger, 3)의 철학에 대한 관심의 기원에 있었다.

현상학

Bolzano와 Brentano는 Edmund Husserl이 설립 한이 학교의 선구자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주요 지수는 Adolf Reinach, Roman Ingarden 및 Nicolai Hartmann입니다.

분석

C. S. Peirce와 Frege, Russell 및 초기 비트겐슈타인의 고전 작품 이후, 적어도 Rudolf Carnap, Gustav Bergmann, Nelson Goodman 및 W.V.O. Quine이 언급되어야합니다.

오스트리아-폴란드어

폴란드 철학의 아버지는 트와도프스키였다. Kotarbinski와 Leśniewski는 폴란드 최초의 세대 (Lvov-Warsaw School)와 가장 최근의 Roman Suszko와 Jerzy Perzanowski의 존재론자입니다.

대륙

Heidegger 이후, Merleau-Ponty, Levinas, Deleuze 및 Foucault는 몇 가지 이름을 언급하기 위해 가장 논쟁의 여지가있는 사상가입니다. 다른 저명한 종양학자들은 공식적이고 서술적인 온톨로지스트들의 표에 열거되어 있다.

노트

(1) "초월적 분석은 따라서 이 중요한 결과를 가지고 있다: 이해는 일반적으로 가능한 체험의 형태를 예상하는 것 이상의 어떤 선험적 성취도 결코 성취할 수 없으며, 외관이 아닌 것은 경험의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결코 감성의 한계를 넘어설 수 없으며, 그 안에는 오직 대상만이 우리에게 주어진다. 그것의 원리는 단지 외모의 설명의 원칙 일 뿐이며, 체계적인 교리 (예 : 인과 관계의 원리)에서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선험적 인식을 합성하는 것으로 가정하는 온톨로지의 자랑스러운 이름은 순수한 이해에 대한 단순한 분석 중 겸손한 것으로 나아가야합니다. " I. Kant, 순수한 이성의 비판 (A247/B304),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1998, pp. 358-359.

(2) "그러한 비논리성으로 우리가 여기서 추구하고 있는 논리의 역사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고, 이 위대하고 타고난 논리학자는 요아킴 융기우스의 운명을 이긴 운명에 빠졌다. 후자는 적어도 라이프니츠에 의해 읽혀지고 읽혔다. 그러나 그것은 볼차노에 대해서도 말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의 경우에 그가 잊혀졌다고 주장조차 할 수 없다. 볼차노를 발견한 에드먼드 후설의 장점이 더 크다." Hermes Scholz, 간결한 논리의 역사 (1931), 영어 번역 : 뉴욕 : 철학 도서관 1961, p. 47.

(3) "1907년부터 내가 몇 번이고 내 길을 택한 최초의 철학적 텍스트는 프란츠 브렌타노의 논문: 아리스토텔레스에 있는 존재의 매니폴드 감각에 관하여였다." 마틴 하이데거, 서문: 윌리엄 리처드슨, 하이데거. 현상학을 통해 생각에, 헤이그: 마르티누스 니호프 1963, p. X.

PDF 형식의 다양한 저자의 에세이

지안프랑코 바스티:

Analogia, Ontologia e Problema dei Fondamenti (이탈리아어)

니노 코키아렐라:

"Conceptual Realism as Formal Ontology", in: Roberto Poli, Peter Simons (eds.), Formal Ontology, Dordrecht/Boston/London, Kluwer 1996, pp. 27-60, Nijhoff International Philosophy Series, vol. 53. (256킬로바이트). 이 에세이는 Kluwer Academic Publishers의 친절한 승인으로 재현됩니다.

"Logic and Ontology", in: Axiomathes vol. 12, (2001) pp. 117-150 (Flavia Marcacci의 이탈리아어 번역, Gianfranco Basti에 의해 개정됨: "Logica e ontologia", Aquinas.Rivista Internazionale di Filosofia 52: 7-50 (2009).

"Carnap의 적절성 기준에 기초한 논리적 필요성", 한국논리학회지, vol. 5 n. 2 (2002), pp. 1-21.

"개념적 현실주의와 술어의 연결", Metalogicon vol. 16, 2 (2003), pp. 45-70.

"개념, 참조 및 이름의 논리, 많은 클래스, 그룹 및 복수를 표시", 언어학 및 철학 vol. 28 n. 2 (2005), pp. 135-179.

"Russell's Logical Atomism 1914-1918: Epistemological Ontology and Logical Form", 미공개 에세이.

Deontic Logic, 샌프란시스코의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서 1960 년대 후반에 모달 논리에 주어진 과정을 기반으로 출판되지 않은 노트.

이상적인 언어에 관한 구스타프 베르그만 (Gustav Bergmann), 구스타프 베르그만 기념 회의 (1992 년 10 월 30-21 일)에서 인디애나 대학에서 발표되지 않은 강의.

Modal-Ontological Argument와 Leibniz의 가능한 세계관, 출판되지 않은 논문 (2018)

AI 시스템이 생각할 수 있습니까? 기능주의와 정신의 본질, 출판되지 않은 논문 (2019)

스토아 논리에 대한 일부 발언, 출판되지 않은 논문 작성 이탈리아 학생

디오도로스의 마스터 논증, 이탈리아 학생들을 쓴 출판되지 않은 논문

얀 데즈노시카:

Russell의 Ontologies (2018)에서 Qua Identity가되어 저자의 허락을 받아 게시되지 않은 에세이.

공식적인 구별과 정신적 구별에 관한 수아레스와 데카르트의 비판 (2020), 저자의 친절한 허락을 받아 게시되지 않은 에세이.

온톨로지와 책 "분석 전통과 그 기원의 온톨로지 : 프레지, 러셀, 비트겐슈타인 및 퀸의 현실주의와 정체성"이라는 책에 대한 많은 논문은 Jan Dejnožka 개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피에로 디 보나 :

Studi sulla Scolastica della Controriforma. L'esistenza e la sua distinzione metafisica dall'essenza, Firenze: La Nuova Italia, 1968.

마르코 포를리시:

João Poinsot의 일반 서지 (Joannes de s. Thoma - Juan de sto Tomás - Jean de st-Thomas - Giovanni di s. Tommaso - John of St Thomas)

조지 에드워드 휴즈 :

John Buridan, G. Corsi, C. Mangione, and M. Mugnani (eds.), Atti del Convegno internazionale di storia della logica: la teoria delle modalità, Bologna: CLUEB 1989, pp. 93-112.

마르코 라마나:

클레멘스 팀플러의 작품과 제이콥 로하르트의 작품 사이의 서신

고트프리드 위헬름 라이프니츠:

라이프니츠 과학 분류 (1667년 - 1676년 - 1679년)

라이프니츠 과학의 분류 (1697)

울리히 고트프리드 린슬:

Das Ding und die Methode. Methodische Konstitution und Gegenstand der frühen protestantischen Metaphysik. 아우크스부르크: 마로베라그 1985년.

I. 테일: 다르스텔룽; (23메가바이트)

II. Teil: Anmerkungen und Register. (18메가바이트)

Jerzy Perzanowski :

출현을위한 존재론적 조건 (초록) (2002) - Mitteleuropa Foundation이 주최 한 현실의 회의 수준에서 읽은 에세이의 초록

로베르토 폴리 :

서술적, 형식적, 형식화된 온톨로지 - in: Denis Fisette (ed.) - "Husserl's Logical Investigations reconsidered", Dordrecht, Kluwer, 2003, pp. 183-210

프레이밍 온톨로지 (1999)

수준 - 공리오마테스 - vol. 9, 1998, pp. 197-211

 

Bernard Bolzano (1781-1848) 논리 및 온톨로지에 대한 기여 비판적 판단, 그의 작품에서 발췌 한 것,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프란츠 브렌타노 (Franz Brentano, 1838-1917) 온톨로지와 그의 내재적 현실주의 그의 작품, 영어 번역 및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발췌 및 참고 문헌

Charles S. Peirce (1839-1914) 온톨로지와 기호학. 범주 이론 그의 저술의 참고 문헌과 기호학에 대한 그의 개념과 범주 이론에 대해

Gottlob Frege (1848-1925) 온톨로지 : 존재, 존재 및 진실 존재, 존재 및 진리에 대한 그의 개념에 대한 텍스트, 연구 및 서지에서 발췌

알렉시우스 메이농 (1853-1920) 사물 이론 그의 작품 (원판 및 영어 번역)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에드먼드 후설(Edmund Husserl, 1859-1938) 형식적 온톨로지와 초월적 논리 독일어와 영어로 된 작품의 판, 공식적인 온톨로지에 대한 참고 문헌

알프레드 노스 화이트헤드 (1861-1947)

Kazimierz Twardowski (1866-1938) 프리젠 테이션의 내용과 대상 그의 작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베르트랑 러셀 (1872-1970) 그의 존재론적 발전 그의 존재론적 발달에 관한 연구의 참고 문헌

니콜라이 하트만 (1882-1950) 현실과 온톨로지의 수준) 그의 작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아돌프 레이나흐 (1883-1917) 국무부 (Sachverhalt)와 부정적인 판결 작품과 번역의 참고 문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중요한 연구 선택

Stanislaw Leśniewski (1886-1939) 논리 시스템 : 프로토 테틱, 온톨로지, Mereology 그의 작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Tadeusz Kotarbinski (1886-1981) Reism에서 Pansomatism으로 그의 작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루드비히 비트겐슈타인 (1889-1951) 트랙터투스 로지코-필로소피쿠스의 온톨로지 Tractatus의 존재론에 대한 참고 문헌 및 비판적 판단

마틴 하이데거 (1889-1976) 게삼타우스가베 (수집 작품) 독일어판의 작품 목록

진실 (알레테아) 은폐로서의 진실. 그리스 사상에서 은폐되지 않은 진리에 대한 그의 개념

존재신학으로서의 형이상학의 역사

루돌프 카나프 (1891-1970)

Roman Ingarden (1893-1970) 현실주의 / 이상주의 논쟁 독일어와 번역의 작품에 대한 참고 문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중요한 연구 선택

찰스 하츠혼 (1897-2000)

루드비히 폰 베르탈란피 (1901-1972)

콘라드 로렌츠 (1903-1989)

구스타프 베르그만 (1906-1987) 존재론적 현실주의 초록이 있는 선정된 참고 문헌

넬슨 굿맨 (1906-1998)

윌라드 반 오르만 퀸 (1908-2000)

아서 노먼 이전 (1914-1969)

Justus Buchler (1914-1991) 자연 복합체의 형이상학 선정된 참고 문헌

Roman Suszko (1919-1979) 비 Fregean Logics 초록이 있는 선정된 참고 문헌 (영어로 된 출판물만)

Mario Bunge (1919-2020) 마리오 번지의 과학 철학에 관한 서지 선정 그의 작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비판적 연구의 참고 문헌

Fred Sommers (1923-2014) - 자연어 논리에 관한 완전한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헥토르-네리 카스타네다 (1924-1991)

D. M. (데이비드 말렛) 암스트롱의 온건한 현실주의 (1926-2014)

Bogusław Wolniewicz (1927-2017) - 상황의 공식 온톨로지

라인하르트 그로스만 (1931-2010) 범주의 온톨로지

파나요트 부치바로프의 존재론적 현실주의 (1933) 아이오와 대학의 철학 명예 교수

니노 코키아렐라의 개념적 현실주의 (1933) 인디애나 대학교 철학 명예 교수

리처드 실반 [리처드 라우틀리 출생] (1935-1996) 존재하지 않는 물체 초록이 있는 선정된 참고 문헌

George Englebretsen의 전통적인 형식적 논리의 재발견에 대한 공헌 캐나다 비숍스 대학교 명예교수

존 바와이즈 (1942-2000)

Jerzy Perzanowski (1943-2009) 모달 논리, 온톨로지 및 온톨로직 초록과 함께 영어로 된 작품의 완전한 참고 문헌

Kit Fine (1946)과 모달 보험계주의의 온톨로지, 뉴욕 대학교 철학 및 수학 실버 교수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1970 - 1981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1982 - 1998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1999 - 2011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2012 - 2022

출판되지 않은 논문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

키트 파인. 그의 철학에 관한 연구의 주석이 달린 참고 문헌

릴리아나 알버타치 (Liliana Albertazzi, 1947): 온톨로지 및 심리학 (1947) 트렌토 대학 정신 및 뇌 센터 (CIMeC) 수석 연구원

브라이언 캔트웰 스미스 (Brian Cantwell Smith) 물체의 기원에 관하여 토론토 대학의 정보, 컴퓨터 과학 및 철학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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