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an William Fritz Piaget ( UK : / p i ˈ æ ʒ eɪ / , [17] [18] US : / ˌ p iː ə ˈ ʒ eɪ , p j ɑː ˈ ʒ eɪ / , [17] [19] [20] [21] [22] 프랑스어: [ʒɑ̃ pjaʒɛ] ; 1896년 8월 9일 – 1980년 9월 16일) 아동 발달 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스위스 심리학자 입니다. 피아제인지발달 이론 과 인식론적 관점을 합쳐서 " 유전적 인식론 "이라고 부른다. [23]
장 윌리엄 프리츠 피아제
1896년 8월 9일 뇌샤텔 , 스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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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 9월 16일 (만 84세) 제네바 , 스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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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샤텔 대학교 | |
구성주 의, 제네바학파 , 유전인식론 , 인지 발달론 , 대상영속성 , 자기중심주의 | |
과학 경력 | |
발달 심리학 , 인식론 | |
루시앙 레비 브륄 • | |
Piaget는 어린이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1934년 국제 교육국의 국장으로서 그는 "폭력적이든 점진적이든 우리 사회가 붕괴될 가능성이 있는 사회를 구할 수 있는 것은 교육만이 우리 사회를 구할 수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의 아동 발달 이론은 예비 교육 프로그램에서 연구됩니다. 교육자는 구성주의 기반 전략을 계속 통합합니다.
피아제는 제네바 대학교 교수로 있는 동안 1955년 제네바 에 국제 유전 인식론 센터를 설립 했으며 1980년 사망할 때까지 센터를 이끌었습니다 . 센터는 학술 문헌에서 "Piaget's factory"로 언급되었습니다. [26]
Ernst von Glasersfeld 에 따르면 Piaget는 " 구성주의 앎 이론의 위대한 개척자"였습니다 . [27] 그러나 그의 아이디어는 1960년대까지 대중화되지 못했다. 이것은 심리학 의 주요 하위 학문으로서 발달 연구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29] 20세기 말까지 Piaget는 그 시대에 가장 많이 인용된 심리학자로서 BF Skinner 에 이어 두 번째였습니다. [30]
내용물
개인 생활편집하다
Piaget는 1896년 스위스 불어권 지역의 뇌샤텔 에서 태어났습니다 . 그는 뇌샤텔 대학교 중세 문학 교수 인 Arthur Piaget (스위스) 와 Rebecca Jackson(프랑스어) 의 장남이었습니다 . 레베카 잭슨은 랭커셔 태생의 증조할아버지인 철강 제조업자인 제임스 잭슨 을 통해 영국 혈통 의 프랑스 철강 주조소 소유주 [31] 의 저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 [32] Piaget는 생물학과 자연 세계에 관심을 갖게 된 조숙한 아이였습니다. 동물학 에 대한 그의 초기 관심그는 15세까지 연체동물 에 관한 여러 기사를 발표한 후 이 분야의 사람들 사이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 [33]
그가 15세였을 때, 그의 전 유모는 아기 Jean의 유모차에서 납치될 지경에 대해 싸우는 것에 대해 한 번 거짓말을 한 것에 대해 부모에게 사과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납치범은 없었다. Piaget는 자신이 이 납치 사건에 대한 기억을 어떻게든 형성했다는 사실에 매료되었습니다. [34]
그는 철학과 논리학 분야를 공부하라는 대부의 권유로 인식론 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그는 뇌 샤텔 대학에서 교육을 받았고 취리히 대학 에서 잠시 공부했다 .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자신의 사고 방향을 보여 주었지만 나중에 청소년 생각으로 일축한 두 개의 철학적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36] 정신분석학 에 대한 그의 관심 은 당시 심리학의 급성장이었던 시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Piaget는 졸업 후 스위스에서 파리로 이주하여 Grange-Aux-Belles Street School for Boys에서 가르쳤습니다. 학교는 Binet-Simon 테스트(나중에 Lewis Terman에 의해 Stanford-Binet 지능 척도 가 되도록 수정됨)의 개발자인 Alfred Binet 이 운영했습니다 . Piaget는 Binet의 지능 테스트 표시를 도왔습니다. Piaget는 이러한 테스트 중 일부를 표시하는 것을 도우면서 어린 아이들이 특정 질문에 일관되게 잘못된 답을 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37]Piaget는 아이들의 대답이 틀렸다는 사실에 그다지 초점을 맞추지 않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나이든 아이들과 어른들이 피할 수 있었던 유형의 실수를 일관되게 범했습니다. 이것은 그를 어린 아이들의 인지 과정이 성인의 인지 과정과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이론으로 이끌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는 개인이 각 발달 시기에 공통적인 인지 패턴을 보이는 인지 발달 단계에 대한 글로벌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1921년, 피아제는 제네바 에 있는 루소 연구소 소장 으로 스위스로 돌아왔습니다 . 이때 연구소는 Édouard Claparède 가 감독했습니다 . [38] Piaget는 Claparède의 많은 아이디어에 익숙했습니다. 인간의 정신 패턴에서 관찰되는 "시행 착오"와 밀접하게 관련된 심리적 개념 '더듬기'의 개념을 포함합니다. [39]
1923년에 그는 발렌타인 샤트네와 결혼했다(1899년 1월 7일 – 1983년 7월 3일). [40] 부부에게는 피아제가 어렸을 때부터 공부한 세 자녀가 있었다. 1925년부터 1929년까지 Piaget는 Neuchatel 대학 에서 심리학, 사회학 및 과학 철학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 [41] 1929년 Jean Piaget는 국제 교육국의 이사직을 수락했고 1968년까지 이 국제 기구의 수장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는 매년 IBE 위원회와 국제 회의를 위한 "감독 연설"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교육 신조를 명시적으로 언급한 공교육.
1964년 제네바 대학교와 파리 대학교 에서 강의한 피아제는 코넬 대학교 (3월 11~13일)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3월 16~18일) 에서 열린 두 회의에서 수석 컨설턴트로 초빙되었습니다. . 컨퍼런스는 인지 연구와 커리큘럼 개발의 관계를 다루었고 커리큘럼에 대한 아동의 인지 발달에 대한 최근 조사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42]
1979년 Piaget는 사회 및 정치 과학 분야 에서 Balzan Prize 를 수상했습니다. 그는 1980년에 사망했고, 그가 요청한 대로 제네바의 Cimetière des Rois (왕들의 묘지)에 있는 아무 표시도 없는 무덤에 가족과 함께 묻혔습니다. [43]
경력편집하다
Harry Beilin은 Jean Piaget의 이론 연구 프로그램 [44] 을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사회 학적 발달 모델,
- 지적 발달의 생물학적 모델,
- 지적 발달의 논리적 모델의 정교화,
- 구상적 사고의 연구.
결과적인 이론적 틀은 서로 다른 "Piagets"를 나타내는 것으로 특징지어질 정도로 서로 충분히 다릅니다. 보다 최근에 Jeremy Burman은 Beilin에 응답하여 심리학으로 전환하기 전에 "0도의 Piaget" 단계를 추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45]
심리학 이전의 피아제편집하다
Piaget는 심리학자가 되기 전에 자연사 와 철학 을 공부 했습니다. 그는 1918년 뇌샤텔 대학교 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 그 후 취리히(1918~1919)와 파리(1919~1921)에서 박사후 과정을 밟았다. 그는 1919년 테오도르 시몽( Théodore Simon )에 의해 고용되어 프랑스 어린이들에게 사용하기 위한 심리 측정 측정 을 표준화 했습니다. [46] 오늘날 우리가 인정하는 이론가는 1922년 루소 연구소( Rousseau Institute ) 의 연구 책임자로 Édouard Claparède 를 위해 일하기 위해 제네바로 이주했을 때 나타났습니다. .
발달의 사회학적 모델편집하다
Piaget는 1920년대에 심리학자로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그는 아이들 마음의 숨겨진 면을 조사했다. Piaget는 아이들이 자기 중심주의 에서 사회 중심주의로 옮겨갔다고 제안 했습니다 . 이 설명을 위해 그는 심리학적 방법과 임상적 방법 을 결합하여 준임상 인터뷰 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아이들에게 표준화된 질문을 하는 것으로 인터뷰를 시작했고 그들이 어떻게 대답했는지에 따라 일련의 비표준적인 질문을 했습니다. Piaget는 그가 "자발적 확신"이라고 부르는 것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상하지도 예상하지도 못한 질문을 자주 했습니다. 그의 연구에서 그는 직관적인 반응에서 과학적,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 반응으로 점진적인 진행이 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Piaget의 이론화된 아동은 사회적 상호작용과 더 발달된 아동의 아이디어에 의한 어린 아동의 아이디어에 대한 도전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이 작업은 Elton Mayo 가 유명한 Hawthorne Experiments 의 기초로 사용했습니다 . [47] [48] 피아제는 1936년 하버드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습니다. [49]
지적 발달의 생물학적 모델편집하다
이 단계에서 Piaget는 사고와 지적 발달의 과정이 종의 생물학적 과정(적응)의 확장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과정에는 동화와 수용이라는 두 가지 진행 과정이 있습니다. 아이가 기존 스키마 와 일치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이벤트에 응답할 때 동화 가 있습니다 . 아동 이 기존 도식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대상이나 사건을 다루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도식을 형성할 때 조정 이 있습니다. [50]
그는 영아가 손이 닿는 곳에 있는 모든 것을 빨 때 동화 작용에 참여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유아가 모든 물체를 빨기 위한 물체로 변형시킨다고 주장했다. 아이들은 자신의 정신 구조에 맞추기 위해 대상을 동화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Piaget는 개인의 필요나 개념을 충족시키기 위해 세상을 변형할 때마다 어떤 면에서는 그것을 동화시키는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Piaget는 또한 그의 자녀들이 필요에 맞게 대상을 동화시킬 뿐만 아니라 환경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부 정신 구조를 수정하는 것도 관찰했습니다. 이것은 조정으로 알려진 적응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처음에 영아는 빠는 것과 같은 주로 반사적 행동만 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물건을 집어 입에 넣었습니다. 그들이 이것을 할 때, 그들은 외부 물체를 반사 작용으로 수용하기 위해 반사 반응을 수정합니다. 이 둘은 종종 충돌하기 때문에 지적 발달을 위한 자극을 제공합니다. 이 둘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는 지속적인 필요성은 지적 성장을 촉발합니다.
그의 이론을 테스트하기 위해 Piaget 는 자신의 아이들 의 습관 을 관찰했습니다.
지적 발달의 논리적 모델의 정교화편집하다
3단계에서 개발된 Piaget 모델에서 그는 지능이 연령과 관련되고 다음 단계가 일어나기 전에 한 단계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점진적인 일련의 단계로 발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각 발달 단계에 대해 아동은 해당 연령대의 현실에 대한 관점을 형성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아동은 개념을 재구성하기 위해 이전 수준의 정신 능력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Piaget는 지적 발달을 아동이 다음 단계에서 습득한 새롭고 고차원적인 개념으로 이전 단계에서 형성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재구성해야 하는 상향 확장 나선으로 간주했습니다.
1960년대에 Piaget의 아이디어가 "재발견"되었을 때 미국 심리학자들에 의해 논의된 것은 주로 "Third Piaget"(지적 발달의 논리적 모델)입니다. [51]
구상적 사고의 연구편집하다
Piaget는 지각 과 기억 과 같은 지능 영역을 연구했습니다.그것은 완전히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논리적 개념은 항상 시작점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가역적이라고 설명됩니다. 즉, 주어진 전제에서 시작하여 논리적 단계를 따라 결론에 도달하면 동일한 단계가 반대 순서로 수행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제에 도달하는 결론. Piaget가 연구한 지각 개념은 조작될 수 없었습니다. 비 유적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Piaget는 그림을 예로 사용합니다. 윤곽선은 윤곽선의 형태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그림을 분리할 수 없습니다. 메모리는 동일한 방식으로, 완전히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두 지점 사이의 모든 개입 사건을 반드시 기억할 수는 없습니다. 이 마지막 작업 기간 동안 Piaget와 그의 동료 Inhelder는 지각, 기억,[52] [53]
Piaget의 이론은 생물학적 성숙과 단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준비성 개념이 중요합니다. 특정 정보나 개념을 가르쳐야 하는 경우 준비 상태가 문제입니다. Piaget의 이론에 따르면 아동은 적절한 인지 발달 단계에 도달할 때까지 특정 개념을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예 를 들어, 전조작기 의 어린 아이들은 "돌이킬 수 없는" 사고를 하고 어떤 식으로든 변형된 물건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55]
이론편집하다
Piaget는 자신 을 지식의 질적 발전 과정에 관심이 있는 '유전적' 인식론 자로 정의했습니다. 그는 인지 구조 발달을 생물학적 규제의 차별화로 간주했습니다. 그의 이론 전체가 처음 알려졌을 때(이론 자체가 구조주의와 인지주의적 접근에 기반을 두고 있음) 그것은 당시 심리학적 공동체와 관련하여 탁월하고 흥미로운 발전이었습니다. [56]
발달 심리학의 특정 주제에 대한 책을 포함하는 Piaget의 연구 프로그램에는 총 4단계가 있습니다. 특히 그는 한 연구 기간 동안 자신의 세 자녀를 연구하며 그들의 인지 발달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해석하는 자신을 설명했다. [57] 그의 마지막 저서 중 하나인 인지 구조의 평형: 지적 발달의 중심 문제 에서 그는 지식 발달을 그의 이론에서 두 가지 주요 개념인 동화와 조정을 사용하여 평형화 과정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생물학적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인지적 상호작용.
Piaget는 그 당시의 인식론적 질문에 대한 답이 답이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즉, 유전적 측면, 즉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살펴보면 더 잘 답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그의 책 Genetic Epistemology 의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유전적 인식론이 제안하는 것은 지식의 기본 형태부터 과학적 지식을 포함하여 다음 단계로 이어지는 다양한 종류의 지식의 뿌리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스테이지편집하다
Piaget의 이론에서는 4가지 발달 단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 감각운동기 : 출생부터 2세까지. 아이들은 움직임과 감각을 통해 세상을 경험합니다. 감각운동기의 아이들은 극도로 자기중심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세상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감각 운동 단계는 6개의 하위 단계로 나뉩니다. [58]
I. 단순 반사;생후 1개월까지. 이 때 영아는 구르기, 빨기 등의 반사를 사용합니다.Ⅱ. 첫 번째 습관과 기본 순환 반응;생후 1개월에서 4개월. 이 기간 동안 영아는 감각과 두 가지 유형의 도식(습관 및 순환 반응)을 조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일차적 순환 반응은 영아가 우연히 일어난 사건을 재현하려고 할 때입니다(예: 엄지손가락을 빠는 것).III. 이차 순환 반응;생후 4~8개월. 이 때 그들은 자신의 몸 너머에 있는 것들을 자각하게 됩니다. 그들은 더 객체 지향적입니다. 이때 실수로 딸랑이를 흔들고 만족을 위해 계속 할 수 있습니다.IV. 이차 순환 반응의 조정;생후 8개월에서 12개월. 이 단계에서 그들은 의도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도식을 결합 및 재결합하고 목표에 도달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예: 막대를 사용하여 무언가에 도달). 그들은 또한 나중과 다음 단계의 초기에 대상 영속성 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즉, 사물은 볼 수 없어도 계속 존재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V. 3차 순환 반응, 새로움 및 호기심;생후 12개월부터 18개월까지. 이 단계에서 영아는 사물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그들은 다른 결과를 얻기 위해 다른 것을 시도합니다.VI. 스키마의 내부화.
Kenneth Kaye [59] 와 같은 Piaget의 영아 연구의 일부 추종자 들은 그의 공헌이 이전에 설명되지 않은 수많은 현상의 관찰자로서, 그러나 그가 그 발달을 야기하는 실시간 과정에 대한 설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물학적 적응에 대한 광범위한 개념에 비유합니다. 인지 및 사회 발달에 대한 Kaye의 "도제 이론"은 상징적 추론 능력이 언어를 배울 수 있을 때까지 정신이 유아에서 내생적으로 발달한다는 Piaget의 가정을 반박했습니다.
2. 전조작기: Piaget의 두 번째 단계인 전조작기 단계는 아동이 2세에 말하기 시작하여 7세까지 지속됩니다. 인지 발달의 전조작기 단계에서 Piaget는 아이들이 아직 구체적인 논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정보를 정신적으로 조작할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들의 놀이와 척의 증가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아이는 여전히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유아놀이는 크게 상징놀이와 상징조작으로 구분된다. 이러한 놀이는 체커가 간식, 종이 조각이 접시, 상자가 테이블이라는 아이디어로 입증됩니다. 상징에 대한 그들의 관찰은 관련된 실제 대상이 없는 놀이의 아이디어를 예시합니다. 놀이의 순서를 관찰함으로써 Piaget는 다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60]
전조작기 단계는 정신 조작과 관련하여 희박하고 논리적으로 부적절합니다. 아이는 마법적 신념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개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동은 여전히 신체적보다는 정신적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인 수술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 단계의 사고는 여전히 자기 중심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관점을 보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전조작기 단계는 상징적 기능 하위단계와 직관적 사고 하위단계의 두 하위 단계로 나뉩니다. 상징적 기능 하위 단계는 아이들이 사물을 앞에 두지 않고도 마음속으로 사물을 이해하고, 표현하고, 기억하고, 그림으로 그릴 수 있을 때입니다. 직관적 사고 하위 단계는 아이들이 "왜?"라는 질문을 제안하는 경향이 있을 때입니다. 그리고 "어때?"[60]
전조작기 단계는 두 개의 하위 단계로 나뉩니다.
I. 기호 기능 하위 단계2세에서 4세 사이의 어린이는 기호를 사용하여 주변 세계의 물리적 모델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척도에 끌리지 않거나 정확한 신체적 특성이 주어지는 가족의 그림을 통해 입증됩니다. 아이는 자신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Ⅱ. 직관적 사고 하위 단계네 살에서 일곱 살 사이에 아이들은 매우 호기심이 많고 많은 질문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원시적인 추론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추론의 관심과 사물이 있는 그대로의 이유를 알고 싶어하는 출현이 있습니다. Piaget는 이를 "직관적 하위 단계"라고 불렀습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자신이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만 어떻게 습득했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중심화, 보존, 비가역성, 계급 포함, 전이적 추론은 모두 수술 전 사고의 특징입니다. [60]
3. 구체적인 운영 단계 : 7세부터 11세까지. 이제 아이들은 논리적으로 대화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가역성을 이해함) 물리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자기 중심적이지 않습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들은 이전에는 생소한 주제였던 논리와 보존에 대해 더 잘 알게 됩니다. 아이들은 또한 분류 기술로 크게 향상됩니다.
4. 형식적 조작기 : 11세에서 16세 이상(추상적 추론의 발달). 아이들은 추상적 사고를 발달시키고 마음속에 쉽게 보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발달 단계에서 추상적 사고가 새롭게 나타납니다. 이제 아이들은 추상적으로 생각하고 메타인지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와 함께 형식적 조작 단계의 아이들은 종종 여러 단계에서 문제 해결을 지향하는 더 많은 기술을 보여줍니다.
기능과 대응의 심리학편집하다
Piaget는 때때로 전조작기 아동의 인지적 성취보다는 그들이 결여된 인지 능력의 측면에서 특성화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Piaget 이론의 발전 이 늦어 지면서 기능과 대응에 대한 심리학의 틀 내에서 그 아이들의 성취에 대한 연구가 등장했습니다. [61] [62] [63] Piaget 작업의 이 새로운 단계는 단계 종속성이 덜했으며 단계 제한 이론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인간 발달의 더 큰 연속성을 반영했습니다. [64] 그의 작업에서 이러한 발전은 그의 매우 생산적인 삶이 끝날 무렵에 이루어졌으며 때때로 발달 심리학 교과서에는 없습니다.
함수의 예에는 X 및 Y 집합과 요소(x,y)의 순서쌍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x는 X 및 y, Y의 요소입니다. 함수에서 X의 요소는 다음의 정확히 한 요소에 매핑됩니다. Y(반대일 필요는 없음). 따라서 함수는 한 방향으로 고유한 매핑을 포함하거나 Piaget와 그의 동료가 쓴 것처럼 함수는 "오른쪽에 대해 단일"합니다(Piaget et al., 1977, p. 14). [62] X의 각 요소가 Y의 정확히 하나의 요소에 매핑되고 Y의 각 요소가 X의 정확히 하나의 요소에 매핑 될 때 Piaget와 동료들은 고유성 조건이 어느 방향으로든 유지되고 X의 요소와 요소 사이의 관계라고 불렀습니다. Y "biunivocal" 또는 "일대일". [62]그들은 전조작기 아동이 일방향 순서 기능에 대한 일부 이해를 나타낸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습니다.
Piaget의 Genevan 동료에 따르면 [65] 이러한 순서 기능의 "기호학적"은 수량을 색인화하고 비교하기 위해 공간적 범위를 사용하는 전조작기 아동의 능력을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자식은 배열의 길이를 사용하여 배열의 객체 수를 인덱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는 두 개의 배열 중 더 긴 것이 더 많은 수의 객체를 갖는 것으로 판단할 것입니다. 비록 불완전하지만, 그러한 비교는 종종 정확한 정량화에 대한 공정한("반논리적") 대체물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질서 기능은 환경 규칙성에 대한 아동의 기초 지식의 기초가 됩니다. [65]어린 아이들은 피아제 작업의 구성주의적 경향을 반영하여 번갈아 색상의 대상을 연속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서로 다른 꽃 그림이 있는 카드를 쌍으로 교환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Piaget와 동료들은 구체적인 수술 아동에서 관찰된 수술적 변형과 다른 형태를 조사했습니다. [61] Piaget(1977)는 "서신과 형태는 본질적으로 비교 대상을 변형하지 않고 공통 형식이나 그 사이의 유추를 추출하는 비교입니다"라고 썼습니다(p. 351). 그는 이러한 유형의 지식이 환경의 대상에 대한 행동 계획의 "원시적 적용"에서 나온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습니다 . [62] 형태론에 대한 한 연구에서 Piaget와 동료들은 어린이들에게 4개의 기본 카드 각각의 미리 지정된 부분을 덮을 수 있는 일련의 움직일 수 있는 빨간색 컷아웃에서 항목을 식별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각 카드에는 빨간색 영역과 흰색 영역이 있습니다. [62]실제로 이 과제는 전체 카드가 빨간색으로 보이도록 기본 카드에 오려낸 부분을 겹쳐서 어린이에게 요청했습니다. 모두 12개의 컷아웃이 있었지만 서로 약간씩 다른 3개만 전체 기본 카드를 붉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연구에 참여한 가장 어린 아이들(5세)은 시행착오를 통해 하나의 기본 카드에 하나의 컷아웃을 일치시킬 수 있었습니다. Piaget et al. 이러한 형태의 전단사를 용어별 대응이라고 합니다. 더 큰 아이들은 세 개의 오려낸 부분을 사용하여 전체 카드를 빨간색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냄으로써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즉, 3:1 매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iaget et al. (1977)은 다대일 일치 추측이라고 불렀습니다.
발달 과정편집하다
Piaget는 개발 과정 전체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대체로 다음과 같은 주기로 구성됩니다.
- 아동은 대상에 영향을 미치거나 사물을 구성하는 행동을 수행하고, 그 행동의 특성과 그 효과를 인지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상황에서 또는 다른 종류의 대상에 대해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아동은 자신의 요소와 효과를 차별화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추상화 반영" 프로세스입니다(Piaget 2001에 자세히 설명됨).
- 동시에, 아동은 다양한 종류의 행동이 사물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사물의 속성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경험적 추상화"의 과정입니다.
- 광범위한 대상과 행동에 걸쳐 이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아동은 새로운 수준의 지식과 통찰력을 확립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 인지 단계" 를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 이 이중 과정을 통해 아동은 사물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과 사물 자체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일단 어린이가 이러한 새로운 종류의 지식을 구성하고 나면 이를 사용하여 훨씬 더 복잡한 대상을 만들고 훨씬 더 복잡한 행동을 수행하기 시작합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는 훨씬 더 복잡한 패턴을 인식하고 훨씬 더 복잡한 대상을 구성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모든 어린이의 활동과 경험이 이 더 높은 수준에서 재구성되었을 때만 완료될 새로운 단계가 시작됩니다.
이 과정이 완전히 점진적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새로운 증거에 따르면 새로운 단계로의 전환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점진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수준의 조직, 지식 및 통찰력이 효과적인 것으로 판명되면 다른 영역 이 존재하는 경우 빠르게 일반화됩니다.. 결과적으로, 단계 사이의 전환은 빠르고 급진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종종 아동은 인지 기능의 새로운 단계의 한 측면을 파악했지만 다른 측면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단계에서 보내는 대부분의 시간은 이 새로운 인지 수준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항상 빨리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는 색상에 따라 두 가지 다른 색상의 플레이도가 합쳐져 하나의 공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이나 아이스티에 설탕을 섞으면 설탕이 "사라져" 그 단계의 아이에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지발달 개념의 수준은 한 번에 실현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세계에 대한 점진적인 깨달음을 줍니다. [66]
이러한 과정이 기존의 구조에서 새로운 구조의 추가적인 분화, 통합, 합성을 통해 각각의 새로운 단계가 생성되는 변증법적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인지단계의 순서는 단순히 경험적으로만 옳다기보다 논리적으로 필요하다. 각각의 새로운 단계는 아동이 이전 단계의 성취를 당연하게 여길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하지만 아직 개발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한 형태의 지식과 행동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대상에 대한 지식을 얻는 방법과 우리 자신의 행동에 대한 성찰을 모두 다루기 때문에 Piaget의 발달 모델은 이전에는 설명되지 않았던 인간 지식의 여러 특징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아동이 자신의 이전 지식에 따라 행동하고 그 영향을 반영하여 사물에 대한 이해를 점진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점점 더 복잡한 구조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 아이가 여러 종류의 동물을 일관되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게 되면 다른 종류를 "새", "물고기" 등과 같은 상위 그룹으로 분류하는 능력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것은 그들이 이제 단순히 새라는 사실에 근거하여 새로운 동물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동시에, 아이들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지배하는 "규칙"에 대해 점점 더 정교한 인식을 발달시킵니다. 예를 들어, Piaget는 "옳다", "유효하다", "필요하다", "적절하다" 등과 같은 개념에 대한 이 아이의 인식 증가를 설명합니다. 즉, 아동이 행동이 효과적이고 정확할 뿐만 아니라 정당화 되는 원칙을 구성하는 것은 객관화 , 반성 및 추상화 의 과정을 통해서 입니다.
Piaget의 가장 유명한 연구 중 하나는 순전히 2세 반과 4세 반 사이의 어린이의 판별 능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는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을 데리고 두 줄의 과자를 놓는 것으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줄에 과자를 더 멀리 벌리고 다른 하나는 같은 수의 과자를 줄에 더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그는 "2세 6개월에서 3세 2개월 사이의 어린이는 두 줄에 있는 물체의 상대적인 수를 올바르게 구별하고, 3세, 2개월에서 4세, 6개월 사이의 어린이는 더 적은 수로 더 긴 줄을 나타냅니다. 4년 6개월 후에 다시 올바르게 구별하는 대상"( 아주 어린 아동의 인지 능력), 피. 141). 처음에는 더 어린 아이들이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4살이 된 아이가 양을 보존 할 수 없다면 더 어린 아이도 아마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과에 따르면 3세 2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양적 보존이 있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이 품질을 잃고 4세 반까지 회복되지 않습니다. 이 속성은 더 많은 캔디와 더 긴 캔디 라인을 연관시키는 지각 전략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없거나 4세 아동이 상황을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 실험이 끝날 무렵 몇 가지 결과가 발견되었습니다. 첫째, 어린 아이들은 인지 조작에 대한 논리적 능력이 인정보다 일찍 존재함을 보여주는 변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과제의 구조가 얼마나 논리적인지에 따라 어린 아이들이 인지 조작을 위한 특정 자질을 갖추게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는 5세 때 명확한 이해력이 발달하며 결과적으로 어린이는 과자를 세어 어느 것이 더 많은지 결정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연구는 전반적인 양의 보존이 인간의 고유 유전의 기본 특성이 아님을 발견했습니다.
유전 인식론편집하다
Jean Piaget에 따르면 유전 인식론 은 "지식, 특히 과학 지식을 지식의 역사, 사회 발생, 특히 지식이 기반으로 하는 개념과 작용의 심리적 기원을 기반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Piaget 는 아동의 사고와 행동 발달을 연구함으로써 인식론적 질문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 그 결과 Piaget는 고유한 방법과 문제로 유전 인식론이라는 분야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 분야를 인식론적 질문에 답하는 수단으로서의 아동 발달 연구로 정의했습니다.
개요편집하다
스키마는 구조화된 개념 클러스터이며 개체, 시나리오 또는 이벤트 또는 관계의 시퀀스를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가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는 데 사용되는 타고난 구조로 제안했습니다. [67]
스키마(스키마타)는 아동이 물리적 및 사회적 환경과 상호 작용할 때 생성되는 정신적 프레임워크입니다. [68] 예를 들어, 많은 3세 아동들은 태양이 아침에 떠서 밤에 지기 때문에 살아 있다고 주장한다. Piaget에 따르면 이 아이들은 움직이는 것이 살아 있다는 단순한 인지 도식에 따라 작동합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아이들은 주변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현재의 인지 구조에 의존합니다. 더욱이, 나이가 들수록 인지 구조가 다른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더 어리거나 더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종종 동일한 대상과 사건을 매우 다른 방식으로 해석하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69]
Piaget(1953)는 행동(또는 감각 운동) 도식, 상징적 도식 및 조작 도식의 세 가지 지적 구조를 설명했습니다.
- 행동 도식(behavior schemata ) : 대상과 경험을 표현하고 반응하는 데 사용되는 조직화된 행동 패턴.
- 상징적 도식( Symbolic schemata ) : 경험의 측면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내적 정신적 상징(이미지 또는 언어 코드와 같은).
- 조작 도식( Operational schemata ) : 생각의 대상에 대해 수행하는 내부 정신 활동. [70]
Piaget에 따르면, 아동은 동화 및 조정 과정을 사용하여 자신이 경험하는 것을 인식 및/또는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도식 또는 정신적 틀을 만듭니다. 그 결과, 어린 아동의 초기 개념은 본질적으로 더 글로벌하거나 일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71]
유사하게, Gallagher와 Reid(1981)는 어른들이 아동의 개념을 매우 일반화되고 심지어 부정확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경험, 상호 작용 및 성숙도가 추가되면 이러한 개념이 더욱 정교해지고 상세해집니다. 전반적으로 어린이의 관점에서 세상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입니다. [72]
스키마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념 개발의 결정적으로 중요한 빌딩 블록
- 지속적으로 수정 또는 변경되는 과정
- 지속적인 경험으로 수정
- 일반적으로 경험이나 사전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일반화된 아이디어. [71]
이러한 스키마는 아동이 새로운 경험을 접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수정되고 정교해집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세계에 대한 고유한 이해를 만들고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해석한 다음 이 지식을 사용하여 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신경학적 의미에서 뇌/마음은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고 적응/수정하고 이해를 향상시키면서 스스로를 구축하고 재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71]
연구 방법편집하다
Piaget는 연구 수행 방식을 혁신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동료들과 전통적인 데이터 수집 방법을 사용하여 연구를 시작했지만 결과에 완전히 만족하지 않고 자연 관찰 , 심리 측정 및 정신과적 관찰을 포함한 데이터 조합을 사용하여 새로운 연구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보다 경험적으로 유효한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덜 유도된 형태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임상 검사. Piaget는 새로운 연구 방법을 개발 하면서 아동의 언어와 사고 라는 책을 저술했습니다., 아이들이 상황에서 끌어낸 결론과 그러한 결론에 도달한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그가 사용한 방법을 종합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주요 아이디어는 아이들이 사고 과정을 조사하기 위해 자신의 추론으로 특정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고 표현했는지 관찰하는 것이었습니다(Mayer, 2005).
Piaget는 10세에서 14세 사이의 소년 15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에게 혼합 꽃다발과 같은 색의 꽃으로 된 꽃다발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소년들의 사고 과정을 분석하고 그들이 사용한 심리 측정적 연구 기법인 논리 과정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었습니다. Piaget는 또한 Sigmund Freud가 처음 개발한 정신분석적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목적은 무의식적 마음을 조사하고 다른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병렬 연구를 계속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후 Piaget는 정신분석이 불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신분석을 거부했습니다(Mayer, 2005).
Piaget는 어린이와 성인이 언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주장을 확인하기 위해 그는 이야기에 대한 어린이의 해석을 분석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에서 아이는 이야기를 듣고 친구에게 같은 이야기를 자신의 말로 말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들이 어른의 개입 없이 어떻게 서로를 언어화하고 이해하는지 조사하는 것이었습니다. Piaget는 아동의 추론을 이해하기 위해 자연주의적 관찰의 한계를 조사하고자 했습니다. 그는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믿는 척하는 척 하는 건지 아닌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아이의 생각을 연구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Piaget는 어린이의
문제 및 가능한 솔루션편집하다
많은 연구를 수행한 후 Piaget는 성인과 어린이가 추론하는 방식에서 상당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동의 지적 발달을 연구할 수 있는 논리적 추론과 아이들의 무언의 생각의 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Mayer, 2005). 그의 세 번째 책인 The Child's Conception of the World에서, Piaget는 이전 기술의 어려움과 정신과 임상 검사의 중요성을 인식했습니다. 연구원은 임상 검사가 수행되는 방식이 아동의 내면의 현실이 표면화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고 믿었습니다. 아이들은 연구 수행 방식, 질문 또는 환경에 대한 친숙도에 따라 응답할 것입니다. 그의 세 번째 책을 위해 실시한 임상 검사는 아동의 사고 과정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제공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조사하는 데 사용된 질문의 예는 "생각을 볼 수 있습니까?"였습니다. (Mayer, 2005, p. 372).
새로운 방법의 개발편집하다
Piaget는 아동이 연구자에게 깊은 생각과 내면의 지성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심리 측정 테스트에 한계가 있음을 인식했습니다. 또한 아동검진 결과가 아동의 믿음을 반영한 것인지, 아니면 그저 가상의 상황인지도 알기 어려웠다. 예를 들어, 장난감과 대화를 나누는 아이가 그 장난감이 살아 있다고 믿는지 아니면 아이가 단지 가장하는 척하는지 확실히 알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심리 측정 연구에 대한 결론을 도출한 직후 Piaget는 임상 검사 방법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임상적 방법은 아동에게 질문하고 아동이 질문에 따라 어떻게 추론했는지 관찰하기 위해 아동의 응답을 주의 깊게 검토한 다음 아동의 응답을 통해 세계에 대한 아동의 인식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Piaget의 연구 방법에 대한 비판편집하다
오늘날의 심리학 연구 기준으로 볼 때 Piaget의 연구 방법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로 한 현대 평론가는 "Piaget의 선구적인 연구 중 많은 부분이 표본 크기, 비표준 측정, 평가자 간 신뢰도의 부족이라는 방법론적 근거로 인해 대부분의 현대 저널에서 거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3]
Piaget의 연구는 무작위로 선택 되지 않은 아주 작은 표본 에 의존했습니다 . 그의 책 어린이 지능의 기원(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은 자신의 세 자녀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는 Piaget 의 연구 결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반화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iaget는 연구 주제와 밀접하게 상호 작용했으며 정해진 스크립트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즉, 실험 조건이 참가자마다 정확히 동일하지 않을 수 있어 일관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 장비가 보편화되기 전의 시대에 일을 하다 보니 데이터 수집 방식은 단순히 현장에서 직접 필기한 노트를 작성해 스스로 분석하는 것이었다. [73]이것은 테스트 유효성 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코더 를 사용하는 현대의 관행과 다릅니다 . 게다가 Linda Siegel 과 같은 비평가들은 Piaget의 실험이 사회적 맥락과 테스트 과제에 사용된 언어에 대한 아동의 이해(또는 이해 부족)를 적절하게 제어하지 않아 아동의 추론 능력 부족에 대한 잘못된 결론을 이끌어 냈다고 주장했습니다. [75]
이러한 방법론적 문제는 과학자들이 Piaget의 실험을 복제하려고 할 때 Piaget의 절차에 대한 작은 변화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발견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Piaget의 대상 영속성 및 수 보존 테스트에서 테스트를 통과하는 연령은 테스트 절차의 작은 변화에 따라 크게 달라지므로 테스트 결과에 대한 Piaget의 이론적 해석에 도전합니다. [73] [76]
연구 방법 개발편집하다
Piaget는 어린이들이 세계의 일부 기존 측면과 연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연구하기를 원했습니다. 아이디어는 그의 책에 설명된 접근 방식을 변경하고 모호한 질문 인터뷰에서 벗어나는 것이었습니다 .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그의 책 The Child's Conception of Physical Causality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어린이는 딜레마에 직면하고 스스로 가능한 해결책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나중에 Piaget는 이전의 방법을 주의 깊게 분석한 후 자신의 저서인 Judgment and Reasoning in the Child에서 임상 인터뷰와 자연주의적 관찰의 조합을 개발했습니다., 질문과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어린이의 지능을 테스트했습니다. Piaget는 세계에 대한 어린이의 생각을 매우 효과적인 방식으로 분석하고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고 확신했습니다(Mayer, 2005). Piaget의 연구는 이론 및 실제 연구 방법의 조합을 제공했으며 발달 심리학 분야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Beilin, 1992). "Piaget은 최근에 다소 수정되었지만 그의 조사 방법이 여전히 대부분 임상적이기 때문에 종종 비판을 받습니다." 그는 아이의 주변 환경과 행동을 관찰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그것을 테스트하고 주변을 약간 변화시킨 후 주변과 행동 모두에 초점을 맞춘 가설을 제시합니다. [77]
영향편집하다
그가 유행하는 심리학자 로서의 활동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Piaget의 지속적인 영향력은 연간 학회를 개최하고 약 700명의 참가자를 끌어들이 는 Jean Piaget Society 의 세계적 규모와 활동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그의 인지 발달 이론은 다음 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발달 심리학편집하다
Piaget는 발달 심리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그의 이론의 많은 측면은 더 이상 주류 심리학자들에 의해 받아 들여지지 않습니다. 오늘날 발달 심리학자들은 발달이 단계적 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보지 않으며 [79] [74] Piaget의 많은 경험적 발견은 후속 연구에 의해 뒤집혔습니다. [80] 예를 들어, 심리학자들은 더 이상 어린 아이들을 추상적 개념을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81] 더 이상 아기들이 대상 영속성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믿지 않습니다. [76]그럼에도 불구하고 발달 심리학자들은 자신의 분야의 창시자로서 Jean Piaget의 유산의 중요성을 인정합니다. 그들은 그의 혁신적인 경험적 작업, 그의 결과를 통합된 이론적 모델로 통합하려는 시도, 그리고 그가 후속 연구자들이 따를 경로를 만든 방식을 인정합니다. [73] 실제로, 오늘날 많은 발달 심리학 연구자들은 포스트 Piagetian 또는 Neo-Piagetian 프레임워크에서 작업합니다. [82] [83]
교육에 대한 피아제편집하다
Piaget의 이론을 사용하여 교육자는 학습자로서의 학생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한 초점의 결과, 교육은 어느 정도 학습자 중심적이고 구성주의적입니다. Piaget의 이론을 통해 교사는 학생을 사전 지식에 새로운 개념을 추가하여 스스로 이해를 구성하거나 구축하는 개별 학습자로 볼 수 있습니다. [84] 학습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직업적 실천의 기초로 사용하는 교사는 여러 성향을 통합합니다. [84]그들은 경험 기반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교사들은 또한 커리큘럼을 계획하는 동안 학습자의 개별적인 자질과 태도를 고려합니다. 교육자는 학습자의 통찰력을 통해 커리큘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학습자의 호기심을 키우고 지원합니다. 또한 학습자의 감정을 포함하고 학생들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학습 환경을 조성합니다. [84]
교육에 적용되는 전조작기와 구체적인 조작기 사이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가역성과 분산입니다. 때때로 가역성과 분산이 동시에 발생합니다. 학생들 이 특정한 논리적이고 순차적인 순서를 사용하지 않고 작업을 완료하는 단계에 대해 생각할 때 가역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분산 을 통해 한 번에 문제가 있는 작업의 여러 구성 요소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85] 학생들은 가역성과 분산성을 모두 사용하여 수업일 내내 기능하고, 지시를 따르고, 과제를 완료합니다.
가역성을 사용하는 학생의 예는 새로운 어휘를 배울 때입니다. 학생은 문학 텍스트에서 익숙하지 않은 단어 목록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그는 반 친구에게 테스트를 요청하기 전에 해당 단어의 정의를 조사합니다. 그의 교사는 그가 특정한 순서로 따라야 하는 일련의 특정한 지시를 주었습니다. 그는 단어를 정의하기 전에 단어를 쓰고 이 두 단계를 반복적으로 완료해야 합니다. 전 조작기 의 아동은 이 과정에서 혼란스러워 하며 계속해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교사는 그가 정의하기 전에 다음 단어를 표기하기 위해 그의 텍스트를 다시 참조하도록 합니다. [85]전조작기 단계의 아동은 이 과제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조직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조직을 이해하고 주어진 순서를 따를 수 있으면서 어떤 순서로든 단계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분산 을 사용하여 아이는 마음속에 두 가지 활동을 하게 됩니다. 단어를 식별하고 사전에서 찾는 것입니다. [85]
분산의 샘플은 미취학 아동이 장난감 바나나를 가상 전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는 과일과 전화의 차이점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플레이에서 그는 한 번에 두 가지 수준에서 작동합니다. [85] 구체적인 작동 수준에 있는 나이가 많은 어린이의 경우 분산을 통해 두 자리 숫자의 완전한 뺄셈을 수행하고 다른 열에서 차용과 관련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학생은 두 가지를 동시에 수행합니다. [85] 가역성을 사용하여 학생은 두 개의 하위 작업 사이를 정신적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교사가 칭찬하는 것과 관련하여 칭찬은 학생들에게 강화물입니다. 청소년기는 또래들과의 관계를 추구하기 위해 사회정서적 발달을 겪는다. 따라서 교사를 권위 있는 인물로 보는 학생에게 교사 칭찬은 그다지 강력하지 않습니다. 어른들이 주는 칭찬에 가치를 두지 않거나 칭찬하는 사람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86]
교육편집하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Piaget의 작품은 이론과 실제를 모두 포함하여 유럽과 미국 교육 의 변화에 영감을 주어 보다 '아동 중심' 접근 방식으로 이어졌습니다. Jean Piaget 와의 대화 에서 브링위에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순응자가 아닌 발명가, 혁신가를 만드는 것"(Bringuier, 1980, p. 132).
그의 인지 발달 이론은 유아 교실 에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Piaget에 따르면 아이들은 상호 작용 이 있는 교실에서 가장 잘 발달 합니다.
Piaget는 지식을 변형 과정을 통해 작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대상이나 아이디어를 수정, 변형 및 "작동"하는 능력으로 정의했습니다. [87] 따라서 학습은 대상 자체와 대상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물리적 및 논리적 경험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지식은 성숙한 정신 능력을 가진 학습자에 의해 능동적인 과정에서 동화되어야 하며, 그래야 지식이 스캐폴딩된 이해에 의해 복잡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평형화 과정을 통해 학습자가 이해를 발판으로 삼아 새로운 지식과 이전 이해의 균형을 맞춰 지식의 "변환"을 보상합니다. [87]
학습은 교육 환경에서 강사에 의해 지원될 수도 있습니다. Piaget는 학습자가 학습이 특정한 정신적 구조를 성숙시킬 때까지는 지식이 진정으로 형성될 수 없으며, 따라서 발달이 학습을 제한한다고 명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식은 이미 형성된 더 간단한 작업과 구조를 기반으로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고급 구조의 작업을 더 단순한 구조의 작업에 기반하여 개발하면서 운영 능력을 구축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좋은 교육은 학생들의 운영 능력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운영 단계에서 탁월하고 기존 구조와 능력을 바탕으로 학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87]
Piaget의 발달 발달 이론과 성숙한 정신 구조 지원에 기반한 현대 교과 과정 설계의 효과에 대한 증거는 Griffin과 Case의 "Number Worlds" 교과 과정에서 볼 수 있습니다. [88] 커리큘럼은 특정 기술 습득의 발달 순서에 커리큘럼을 맞추는 것을 포함하여 5가지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하여 어린 아이들에게 숫자 감각의 "중심 개념 구조"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숫자 감각의 발달 순서를 설명함으로써 개념적 구조가 구축되고 개별 아동이 발달함에 따라 정렬됩니다.
그러나 인지 과학자인 Karen Fuson은 피아제 이론이 교육에 미친 영향이 그의 작업이 자주 잘못 해석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긍정적이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구체적인 조작 단계에서 대상과의 어린이 상호작용에 대한 Piaget의 초점은 어린이가 실제 대상을 조작하여 수학을 배우도록 권장하지만 교사로부터 그들이 무엇을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한 필요한 직접적인 지시 없이 교육에 대한 접근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은 하고 있고 그들의 활동을 상징적 수학에 연결합니다. 이것은 학습에 의미를 부여하고 진전을 이루기 위해 더 많은 지식을 갖춘 다른 사람의 지원이 더 필요한 성취도가 낮은 아동에게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89]
심리학자 Mark Seidenberg 는 Jean Piaget, Lev Vygotsky 및 기타 역사 심리학자들이 활동한 이후 수십 년 동안 인지 과학의 주요 발전을 따라가지 못하는 동안 교육 연구 분야 를 너무 강조하여 그들의 작업 을 비판했습니다 . [90] 한편, 교육 연구에 대한 2016년 체계적인 검토 에 따르면 Piaget와 Vygotsky에서 영감을 받은 유아 교육에 대한 구성주의적 접근 방식은 직접적인 기술 교육을 통합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보다 덜 효과적입니다. [91]
도덕편집하다
Piaget는 인성 교육 과 관련된 두 가지 기본 원칙 , 즉 어린이는 단계적으로 도덕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어린이는 세계에 대한 개념을 창조한다고 믿었습니다. Piaget에 따르면 "어린이는 자신의 도덕적 세계관을 구성하고 옳고 그름, 공정하고 불공정한 생각을 형성하는 사람이며, 이는 성인 교육의 직접적인 산물이 아니며 종종 성인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유지됩니다. 반대로"(Gallagher, 1978, p. 26). Piaget는 아이들이 세상에 대한 자신의 관찰에 기초하여 도덕적 판단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Piaget의 도덕 이론은 1932년 그의 책 The Moral Judgment of the Child 가 출판되었을 때 두 가지 이유로 급진적이었습니다. 도덕을 정의하기 위한 철학적 기준의 사용(보편화되고, 일반화 가능하고, 의무적인 것으로)과 문화적 규범 을 도덕 규범과 동일시하는 것에 대한 거부 . Piaget는 Kantian 이론을 바탕으로 도덕이 또래 상호 작용에서 발전하고 권위 명령에서 자율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부모가 아닌 또래는 평등, 호혜성, 정의와 같은 도덕적 개념의 핵심 원천이었습니다.
Piaget는 다양한 유형의 심리사회적 과정을 다양한 형태의 사회적 관계 에 귀속시키며 , 서로 다른 유형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구분합니다. 한 참여자가 다른 참여자보다 더 많은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제약이 있는 경우 관계는 비대칭적 이며, 중요한 것은 지배 참여자가 획득할 수 있는 지식 이 고정되고 경직된 형태를 취한다는 것입니다. Piaget는 이 과정을 사회적 전달의 하나로 언급하며 부족 의 장로들이그룹의 신념과 관행의 패턴으로 젊은 회원을 시작합니다. 마찬가지로 성인이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우 어린이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전달을 통해서입니다. 이에 반해 협동조합 에서는관계에서, 권력은 참가자들 사이에 더 고르게 분배되어 보다 대칭적인 관계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진정한 형태의 지적 교환이 가능합니다. 각 파트너는 자신의 생각을 투영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을 고려하고, 자신의 관점을 방어할 자유가 있습니다. 아동의 사고가 지배적인 영향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그러한 상황에서 Piaget는 "지식의 재구성" 또는 문제에 대한 건설적인 해결책의 출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이 존재한다고 믿었습니다. 여기에서 나타나는 지식은 외부 권위에 의해 결정되기보다는 개방적이고 유연하며 논쟁의 논리에 의해 규제됩니다.
요컨대, 협력 관계는 작업의 출현을 위한 장을 제공하며, Piaget에게는 제약적인 영향이 없어야 하며 동료 사이에서 형성되는 관계에 의해 가장 자주 설명됩니다(이 구별의 중요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uveen & Psaltis 참조 , 2008; Psaltis & Duveen, 2006, 2007). Piaget에 따르면 이것이 아이들 이 문화적 규범 (또는 어쩌면 이념적 규범) 과 반대되는 도덕적 판단 을 배우는 방법입니다.
도덕에 대한 Piaget의 연구는 특히 20세기 말까지 도덕 심리학 연구를 지배했던 Lawrence Kohlberg의 매우 영향력 있는 도덕 발달 단계 이론 [92] 의 경우 도덕 발달 에 대한 후속 작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93]
사고와 인지에 대한 역사적 연구편집하다
사상의 역사적 변화는 Piagetian 용어로 모델링되었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모델은 도덕성, 지적 생활 및 인지 수준의 변화를 역사적 변화(일반적으로 사회 시스템의 복잡성)에 대해 매핑했습니다.
주목할만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Michael Horace Barnes 의 종교적, 과학적 사고의 공진화 연구 [94]
- Peter Damerow의 선사 및 고대 사상 이론 [95]
- Kieran Egan 의 이해 단계 [96]
- James W. Fowler 의 신앙 발달 단계
- Suzi Gablik의 미술사 단계 [97]
- 선사시대, 고풍, 고전시대의 인지와 도덕적 판단의 변화에 대한 크리스토퍼 할파이크의 연구... (Hallpike 1979, 2004)
- 로렌스 콜버그 의 도덕 발달 단계
- Don Lepan의 근대 사상과 드라마의 기원 이론 [98]
- Charles Radding의 중세 지적 발달 이론 [99]
- Jürgen Habermas 의 역사적 유물론 의 재작업 .
인간이 아닌 개발편집하다
네오 피아제 단계는 다양한 동물이 도달하는 최대 단계에 적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거미 는 행동과 인식을 조정하는 원형 감각 운동 단계에 도달합니다. 비둘기 는 감각 운동 단계에 도달하여 개념을 형성합니다. [100]
태생편집하다
인간 지능의 기원은 Piagetian 용어로도 연구되었습니다. Wynn(1979, 1981) 은 Acheulian 도구 와 Oldowan 도구를 각 종류를 만드는 데 필요한 공간 관계에 대한 통찰력의 관점에서 분석했습니다. 보다 일반적인 수준에서 Robinson의 Birth of Reason (2005)은 Piagetian 지능의 출현에 대한 대규모 모델을 제안합니다.
영장류학편집하다
Piaget의 인지 모델은 인간 영역 밖에서도 적용되었으며 일부 영장류학자들은 Piaget의 모델 측면에서 영장류의 발달과 능력을 평가합니다. [101]
철학편집하다
철학자들은 Piaget의 작업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철학자 이자 사회 이론가인 Jürgen Habermas 는 Piaget를 그의 작업, 특히 Theory of Communicative Action 에 통합 했습니다. 철학자 토마스 쿤 (Thomas Kuhn)은 패러다임 전환 이론을 특징짓는 사고 방식 사이의 전환을 이해하는 데 피아제의 작업을 도왔습니다 . [102] 그러나, 그의 후기 작품의 함의가 실제로 크게 검토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103]사망 직전(1980년 9월) Piaget는 Royaumont pour une Science de l'Homme 센터에서 언어의 선천적 특징과 후천적 특징 사이의 관계에 대한 토론에 참여했으며, 그곳에서 언어학자인 Noam Chomsky 와 자신의 관점을 논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힐러리 퍼트넘 과 스티븐 툴민 .
인공 지능편집하다
Piaget는 컴퓨터 과학 및 인공 지능 분야에서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Seymour Papert 는 로고 프로그래밍 언어 를 개발하는 동안 Piaget의 작업을 사용 했습니다. Alan Kay 는 Xerox Palo Alto Research Center( Xerox PARC )의 범위 내에서 처음 논의된 Dynabook 프로그래밍 시스템 개념 의 기초로 Piaget의 이론을 사용했습니다 . 이러한 논의는 처음으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의 모든 요소를 탐구하고 1980년대와 그 이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에 영향을 준 Alto 프로토타입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104]
비판편집하다
그러나 Piaget의 이론은 면밀한 조사 없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디어가 Piaget의 아이디어와 모순되는 주요 인물은 러시아 심리학자 Lev Vygotsky 였습니다. Vygotsky는 발달 단계에 대한 영향으로서 아동의 문화적 배경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는 서로 다른 사회적 상호 작용을 강조하기 때문에 학습 발달의 위계가 연속적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Piaget의 이론에 도전했습니다. Vygotsky 는 근위 발달 영역 이라는 용어 를 혼자 발달시키기에는 너무 어려운 아동이 발달해야 하는 전반적인 과제로 도입했습니다.
또한, 인지발달에 관한 이른바 신피아제 이론은 피아제의 이론이 단계에서 단계로의 이행이나 인지발달의 개인차 를 설명하는 정보 처리 의 기본 메커니즘에 정당성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주장 했습니다. 이러한 이론에 따르면 처리 속도 및 작업 기억 과 같은 정보 처리 메커니즘의 변화는 단계에서 단계로의 상승을 담당합니다. 더욱이 이러한 과정에서 개인 간의 차이는 왜 일부 개인이 다른 개인보다 더 빨리 발달하는지 설명합니다( Demetriou , 1998).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동 발달에 대한 대안적 이론이 제시되었고 경험적 발견은 Piaget의 이론을 훼손하는 데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Estherlen과 동료들은 [105] 아기가 A-not-B 오류를 만들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실험의 첫 번째 단계에서 팔에 작은 추를 추가한 다음 실험의 두 번째 단계 전에 제거한 경우. 이 작은 변화는 대상 영속성에 대한 아기의 이해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므로 이것이 A-not-B 과제에 대한 아기의 수행에 미치는 차이는 Piagetian 이론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렌과 동료들은 또한 다양한 다른 요인들이 A-not-B 작업의 수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으며(기억 추적의 강도, 목표의 현저함, 대기 시간 및 자세를 포함하여) 이것이 동적 시스템 이론 을 사용하여 더 잘 설명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Piagetian 이론을 사용하는 것보다 접근합니다. 앨리슨 고프닉 과 베티 레파콜리 [106]생후 18개월의 아기는 다른 사람들도 욕망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욕망이 자신의 욕망과 매우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이 나이에 아이들이 매우 자기중심적이라는 Piaget의 견해와 모순됩니다.
게다가 현대 인지과학은 어린 아이들이 감각운동 단계에서 추상적인 개념을 다룰 수 없기 때문에 숫자를 이해할 수 없다는 Piaget의 견해를 훼손했습니다. 이러한 Piagetian 관점은 많은 교육자들로 하여금 어린 아이들에게 단순한 산수를 가르치는 것은 진정한 이해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Starkey et al. Izard et al.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이들은 6개월부터 추상적인 숫자를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신생아도 추상적인 숫자를 인식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108] [81]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tanislas Dehaene의 The Number Sense: How Mind Creates Mathematics 를 참조하십시오 . [107]
Piaget의 일부 지지자들은 그의 비평가들의 주장이 Piaget 이론의 잘못된 해석에 달려 있다고 반박합니다. [109] 또한 Brian Rotman 의 Jean Piaget: Psychologist of the Real , Piaget의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 및 비판, Jonathan Tudge 및 Barbara Rogoff의 "인지 발달에 대한 동료 영향: Piagetian 및 Vygotskian 관점"을 참조하십시오. [110]
주요 성과 목록편집하다
설비편집하다
- 1921-25 연구 이사( Chef des travaux ), Jean-Jacques Rousseau 연구소 , 제네바
- 1925-29 뇌샤텔 대학교 심리학, 사회학 및 과학 철학 교수
- 1929 ~39년 제네바 대학교 과학사상 특별교수
- 1929–67 제네바 국제 교육국 이사
- 1932-71 제네바 대학교 교육 과학 연구소 소장
- 1938-51 로잔대학교 실험심리학 및 사회학 교수
- 1939-51 제네바 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 1940-71 제네바 대학교 실험심리학 교수
- 1952-64 유전심리학 교수 , 파리 소르본
- 1954-57 국제과학심리학연맹 회장
- 1955-80 제네바 국제 유전 인식론 센터 소장
- 1971–80 제네바 대학교 명예교수
명예박사편집하다
- 1936년 하버드
- 1946년 소르본
- 1949 브라질 대학교
- 1949 브뤼셀
- 1953년 시카고
- 1954년 맥길
- 1958년 바르샤바
- 1959년 맨체스터
- 1960년 오슬로
- 1960년 케임브리지
- 1962년 브랜다이스
- 1964년 몬트리올
- 1964 엑스 마르세유
- 1966년 펜실베니아 [111]
- 1966년? 바르셀로나 [112]
- 1970 예일 [113]
- 1971 템플 [114]
주요 작품 일람편집하다
다음 그룹은 Google 학술검색 의 인용 횟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
고전편집하다
- 아동의 언어와 생각 (런던: Routledge & Kegan Paul, 1926) [ Le Langage et la pensée chez l'enfant (1923)]
- The Child's Conception of the World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28) [ La Représentation du monde chez l'enfant (1926, orig. pub. as a article, 1925)]
- 아동의 판단과 추론 (Harcourt, Brace and Company 1928).
- 아동의 도덕적 판단 (London: Kegan Paul, Trench, Trubner and Co., 1932) [ Le jugementmoral chez l'enfant (1932)]
- 아동의 지능의 기원 (뉴욕: International University Press, 1952) [ La naissance de l'intelligence chez l'enfant (1936), 아동의 지능의 기원 (런던: Routledge 및 Kegan Paul, 1953 )으로도 번역됨 )].
- 어린 시절의 놀이, 꿈, 모방 (뉴욕: Norton, 1962) [ La Formation du symbole chez l'enfant; 모방, jeu et reve, image et représentation (1945)].
- 지능의 심리학 (런던: Routledge 및 Kegan Paul, 1950) [ La Psychologie de l'intelligence (1947)].
- 아동의 현실 구성 (뉴욕: Basic Books, 1954) [ La construction du réel chez l'enfant (1950), 또한 The Child's Construction of Reality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55)로 번역됨].
- Inhelder, B.,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논리적 사고의 성장 (뉴욕: 기본 도서, 1958) [ De la logique de l'enfant à la logique de l'adolescent (1955)].
- With Inhelder, B., Psychology of the Child (New York: Basic Books, 1962) [ La Psychologie de l'enfant (1966, orig. pub. as a article, 1950)].
주요 작품편집하다
- 아동 논리의 초기 성장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64) [ La genèse des 구조 logiques elementaires (1959)].
- Inhelder, B.와 함께 The Child's Conception of Space (뉴욕: WW Norton, 1967).
- P. Mussen (ed.)의 "Piaget's 이론", 아동 심리학 핸드북 , Vol. 1. (4판, New York: Wiley, 1983).
- 어린이의 숫자 개념 (런던: Routledge 및 Kegan Paul, 1952) [ La genèse du nombre chez l'enfant (1941)].
- 구조주의 (뉴욕: Harper & Row, 1970) [ Le Structuralisme (1968)].
- 유전 인식론 (뉴욕: WW Norton, 1971, ISBN 978-0-393-00596-7 ).
중요한 작품편집하다
- 물리적 인과성에 대한 아동의 개념 (London: Kegan Paul, 1930) [ La causalite physique chez l'enfant (1927)]
- 어린이의 기하학 개념 (New York, Basic Books, 1960) [ La Géométrie spontanée de l'enfant (1948)].
- 유전적 인식론의 원리 (뉴욕: 기본 도서, 1972, ISBN 978-0-393-00596-7 ) [ L'épistémologie génétique (1950)].
- 이해한다는 것은 발명하는 것이다: 교육의 미래 (New York: Grossman Publishers, 1973) [tr. of Ou va l'education (1971) and Le droit a l'education dans le monde actuel (1948)].
- 6개의 심리학 연구 (뉴욕: Random House, 1967) [ Six études de Psychologie (1964)].
- 생물학 및 지식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71) [ Biologie et connaissance; essai sur les relationship entre les régulations Organiques et les processus cognitifs (1967)]
- 교육 과학 및 아동 심리학 (뉴욕: Orion Press, 1970) [ Psychologie et pédagogie (1969)].
-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의 지적 진화 (Cambridge: Cambridge Univ. Press, 1977) [ L'evolution intellectuelle entre l'adolescence et l'age adulte (1970)].
- 인지 구조의 평형: 지적 발달의 중심 문제 (시카고: 시카고 대학 출판부, 1985) [ L'equilibration des structurecognitives (1975), 이전 에는 생각의 발달: 인지 구조의 평형 (1977) 으로 번역됨 ].
- Massimo Piattelli-Palmarini (ed.), 언어와 학습: Jean Piaget와 Noam Chomsky 사이의 논쟁 (Cambridge, Mass.: Harvard University Press, 1980) [ Theories du language, theories de l'apprentissage (1979)].
- 개발 및 학습 .
주목할만한 작품편집하다
- 의식의 파악: 어린 아이의 행동과 개념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77) [ La Prize de conscience (1974)].
- Mechanisms of Perception (뉴욕: Basic Books, 1969) [ Les mécanismes perceptifs: modèles probabilistes, analyze génétique, relationship avec l'intelligence (1961)].
- 심리학 및 인식론: 지식 이론을 향하여 (Harmondsworth: Penguin, 1972) [ Psychologie et epistémologie (1970).
- 어린이의 시간 개념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69) [ Le développement de la notion de temps chez l'enfant (1946)]
- 논리 및 심리학 (맨체스터: 맨체스터 대학 출판부, 1953).
- 기억과 지능 (New York: Basic Books, 1973) [Memoire et Intelligence(1968)]
- 어린이의 우연이라는 아이디어의 기원 (런던: Routledge 및 Kegan Paul, 1975) [ La genèse de l'idée de hasard chez l'enfant (1951)].
- 아동의 정신적 이미지: 상상적 표현의 발달에 관한 연구 (Lond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71) [L'image mentale chez l'enfant : études sur le développement des représentations imaginées (1966)].
- 지능과 애정. 아동 발달 중 그들의 관계 (Palo Alto: Annual Reviews, 1981) [ Les relationship entre l'intelligence et l'affectivité dans le développement de l'enfant (1954)].
- Garcia, R. Psychogenesis and History of Science (뉴욕: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9) Psychogenèse et histoire des sciences (1983).
- Beth , EW , 수학적 인식론 및 심리학 (Dordrecht: D. Reidel, 1966) [ Épistémologie mathématique et 심리학: Essai sur les 관계 entre la logique formelle et la pensée réelle ] (1961).
새로운 번역편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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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aget, J. (2001). 추상화 반영 연구 . Hove, UK: Psychology Press.
또한보십시오편집하다
- 적극적인 학습
- 인지 가속
- 인지주의(학습 이론)
- 구성주의 인식론
- 발달 심리학
- 유동적이고 결정적인 지능
- 구드문두르 핀보가손
- 수평 및 수직 데칼라주
- 문의 기반 학습
- 콜버그의 도덕 발달 단계
- 심리사회적 발달
- 종교 발전
- 수위 작업
협력자편집하다
번역가편집하다
메모편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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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읽기편집하다
Piaget는 수많은 연구와 새로운 탐구 영역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다음은 자신의 주요 작품 목록(위)과 동일한 인용 기반 방법을 사용하여 구성된 비평 및 주석 목록입니다. 이들은 각각의 하위 분야에서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피아제 이후의 저술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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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리자베스 홀(Elizabeth Hall) 의 Jean Piaget 및 Bärbel Inhelder와의 인터뷰 (1970).
- Jean Piaget @ 교육 및 학습 발달 심리학 , Piaget는 수업을 위한 리소스를 보유한 과학자입니다.
- Jean Piaget의 유전적 인식론: Robert Campbell의 감상과 비판 (2002), 작업 및 전기에 대한 광범위한 요약.
- Piaget의 The Language and Thought of the Child(1926) – 간략한 소개
- 장 피아제(Jean Piaget) 의 아동의 도덕적 판단 (1932)
- Jean Piaget(1955) 의 아동의 현실 구성
- 국제 교육국 및 국제 교육 회의에서 피아제의 역할
- Jean Piaget의 유전 인식론 (1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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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aget의 발달 이론: 개요 – YouTube의 1부 ,주로 고등 교육에서 사용되는 27분 길이의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
- Piaget의 발달 이론: 개요 – YouTube의 2부 ,주로 고등 교육에서 사용되는 27분 길이의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
- 심리학 및 인식론 연구를 위한 재단 Jean Piaget – 프랑스어 버전만 – 스위스 과학자의 글과 대화를 전 세계 커뮤니티에 퍼뜨립니다.
- Piaget의 학습 이론에 따른 인간 신경계 모델 – 프랑스어 버전만 해당
- Jean Piaget와 Neuchâtel 이 사이트는 Neuchâtel University의 심리학 및 교육 연구소에서 관리합니다.
- Jean Piaget의 1931년 에세이 "Spirit of Solidarity in Children and International Cooperation" ( 학교: 교육 연구 의 2011년 봄호에 재발행 됨)
- Jean Piaget: Webster R. Callaway 의 가장 터무니없는 속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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