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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야콥 뵈메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18.

https://ko.wikipedia.org/wiki/%EC%95%BC%EC%BD%94%ED%94%84_%EB%B5%88%EB%A9%94

야콥 뵈메 ( Jakob Böhme , 1575  4 월 24일 ~ 1624 년 11월 17일)는 독일의 철학자, 기독교 신비 주의자 , 루터교 개신교 신학자 이다 . 그는 루터교 전통 내에서 많은 동시대인들에게 독창적인 사상가로 간주되었으며 [3] 일반적으로 오로라 로 알려진 그의 첫 번째 책 은 큰 스캔들을 일으켰습니다. 현대 영어에서 그의 이름은 Jacob Boehme 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오래된 독일어 철자를 유지); 17세기 영국에서는 독일어 Böhme 의 현대 영어 발음에 근접한 Behmen 철자도 사용했습니다 .

Böhme는 독일 이상주의  독일 낭만 주의와 같은 후기 철학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4] 헤겔 은 뵈메를 "독일 최초의 철학자"라고 했다.

전기

뵘메는 1575년 4월 24일 [5] [6] 보헤미아 왕국 영토인 어퍼 루사티아 의  를 리츠 근처 마을 인 알트 자이덴베르크(현재 폴란드 스타리 자비도프 ) 에서 태어났다 . 그의 아버지 조지 비센(George Wissen)은 상당히 부유한 루터교 신자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작농이었다. Böhme는 다섯 자녀 중 네 번째였습니다. Böhme의 첫 직업은 목동이었습니다. 그는 농사를 짓기에 충분히 강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14세 때 제화공이 되기 위한 견습생으로 Seidenberg 에 보내졌습니다. [7]제화에 대한 그의 견습은 힘들었습니다. 그는 기독교인이 아닌 가족과 함께 살았기 때문에 당시의 논쟁에 노출되었습니다. 정규 교육을 받지는 않았지만 정기적으로 기도하고 성경을 읽었으며 Paracelsus , Weigel , Schwenckfeld 와 같은 환상가들의 작품을 읽었습니다 . 견습생으로 3년을 보낸 후 Böhme는 여행을 떠났습니다 . 그가 얼마나 멀리 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그는 Görlitz 에 도달했습니다 . [7]1592년에 Böhme는 직인 생활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1599년까지 Böhme는 Görlitz에 자신의 건물을 가지고 그의 기술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Görlitz의 정육점 주인 Hans Kuntzschmann의 딸인 Katharina와 결혼하여 4명의 아들과 2명의 딸을 두었습니다. [8] [9]

Böhme의 멘토는 Valentin Weigel 과 서신을 교환한 Abraham Behem이었습니다 . Böhme는 Martin Moller 가 조직한 교구 연구 그룹인 "Conventicle of God's Real Servants"에 가입했습니다 . Böhme는 1600년 어느 날 백랍 접시에 반사된 햇빛의 절묘한 아름다움에 주의를 집중하면서 환상 에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이 시현이 그에게 세상의 영적 구조와 신과 인간, 선과 악의 관계를 계시한다고 믿었습니다. 당시 그는 이 경험을 공개적으로 말하지 않고 대신 일을 계속하고 가족을 부양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 인용 필요 ]

1610년에 Böhme는 우주의 통일성을 더욱 이해하고 신으로부터 특별한 소명을 받았다는 또 다른 내면의 비전을 경험했습니다. [ 인용 필요 ]

1613년에 매각된 괴를리츠의 상점 덕분에 뵈메는 1610년에 집을 사서 1618년에 대금을 지불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제품을 판매하는 프라하 . [7]

오로라 와 글

이 제화공의 책에는 대사만큼이나 많은 신성 모독이 있습니다. 제화공의 피치와 더러운 검게 그을린 냄새가 난다. 이 참을 수 없는 악취가 우리에게서 멀어지게 하소서. Arian 독은 이 제화공의 독만큼 치명적이지는 않았습니다.
— 오로라 출판 이후 그레고리우스 리히터 . [10]
 
Joseph Mulder (Amsterdam 1686): Jakob Böhme의 삶에서 아마도 전설적인 에피소드를 묘사합니다. 네덜란드 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Jakob Böhme와 Görlitz의 설교자 Gregor Richter는 모든 사람 앞에서 그에게 적대적이었고 추종자 중 특정 젊은 빵 굽는 사람에게 좋은 말을했습니다. 신사는 이것에 대해 매우 화가 나서 그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방 문을 열고 슬리퍼 하나를 그의 머리에 던졌습니다. 그러나 선량한 사람은 온유하게 슬리퍼를 집어 화난 설교자의 발에 다시 올려 놓고 그에게 모든 축복을 기원하며 길을 떠났습니다.

1600년에 환상을 본 지 12년 후, Böhme는 그의 첫 번째 책인 Morgenröte im Aufgang ("동방의 새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친구에 의해 오로라 (때때로 영어로 "The Day-spring"으로 번역됨)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Böhme는 원래 자신을 위해 책을 썼으며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11] 미완성 작품의 원고 사본은 귀족인 칼 폰 엔더(Karl von Ender)에게 빌려주었고, 그는 사본을 만들어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본은 Görlitz의 수석 목사인 Gregorius Richter  [ de ] 의 손에 넘어 갔고, 그는 그것을 이단 이라고 공격했습니다. [ 왜? ]강단에서 반대하며 Böhme가 작업을 계속하면 추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Richter는 또한 Böhme와 그의 작업을 비난하는 팜플렛을 썼습니다. [12]

결과적으로 Böhme는 몇 년 동안 아무것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로라 를 읽은 친구들의 권유 로 그는 1618년에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1619년에 Böhme는 De Tribus Principiis 또는 The Three Principles of the Divine Essence를 썼습니다 . 그의 두 번째 책을 완성하는 데 2년이 걸렸고, 그 뒤를 이어 다른 많은 논문이 뒤따랐는데, 모두 손으로 복사하여 친구들 사이에서만 돌렸습니다. [13] 1620년 Böhme는 The Threefold Life of Man, Answers to For Forty Questions on the Soul, The Incarnation of Jesus Christ, The Six Theosophical Points, The Six Mystical Points , the Mysterium Pansophicum and Informatorium novissimorum 을 저술했습니다.마지막 시간 ). 1621년에 Böhme는 De Signatura Rerum (부분적으로 서명 교리 에 의존)을 저술 했습니다. 1623년에 Böhme는 On Election to Grace, On Christ's Testaments, Mysterium Magnum, Clavis ("Key")를 썼습니다. 1622년에 Böhme는 짧은 작품 몇 편을 썼는데, 이 작품들은 모두 Weg zu Christo ( The Way to Christ ) 라는 제목으로 1624년 설날에 처음 출판된 책에 포함되었습니다 . [9] [14]

이 출판물은 또 다른 추문을 불러일으켰고 성직자들의 항의에 따라 Böhme는 1624년 3월 26일 시 의회에 소환되었습니다. 회의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화공이자 열광적인 애호가인 Jacob Boehme는 자신의 책인 To Eternal Life를 썼지만 같은 책이 인쇄되지는 않았다고 선언합니다. 귀족 Sigismund von Schweinitz가 그랬습니다. 의회는 그에게 마을을 떠나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제후가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곧 자신을 벗겠다고 약속했습니다. [15]

선생님, 어제 바리새인 마귀가 풀려나 저와 제 작은 책을 저주하고 그 책을 불살라 버렸다는 사실을 말씀 드려야 합니다. 그는 나를 충격적인 악덕으로 고발했습니다. 교회와 성례전을 비웃고 매일 브랜디, 와인, 맥주에 취해 있습니다.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그 자신은 술에 취한 사람입니다."
— 1624년 4월 2일 그레고리우스 리히터에 대해 쓴 Jacob Böhme . [16]

Böhme는 1624년 5월 8일 또는 9일에 드레스덴 으로 떠났고 그곳에서 두 달 동안 궁정 의사와 함께 지냈습니다. 드레스덴에서 그는 귀족과 고위 성직자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그의 지성은 1624년 5월 청문회에서 Böhme에게 Görlitz에 있는 그의 가족이 있는 집으로 가라고 권했던 Dresden의 교수들에게도 인정받았습니다. Böhme가 부재 하는 동안 그의 가족은 30년 전쟁 으로 인해 고통을 겪었습니다 . [8]

집에 돌아온 Böhme는 시골 좌석을 가진 Herr von Schweinitz와 함께 머물도록 초대를 수락했습니다. 그곳에서 Böhme는 그의 마지막 책인 177가지 신지학적 질문 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 Böhme는 11월 7일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장 질환으로 불치병에 걸렸습니다. Görlitz 출신의 Böhme의 적 Gregorius Richter는 Böhme가 자리를 비운 동안 1624년 8월에 사망했습니다. 여전히 Böhme를 경계하는 새 성직자는 그가 성찬을 받고자 할 때 긴 질문 목록에 대답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는 1624년 11월 17일에 사망했습니다. [17]

이 짧은 기간 동안 Böhme는 그의 주요 작품 De Signatura Rerum ( The Signature of All Things ) 및 Mysterium Magnum 을 포함하여 엄청난 양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 그는 또한 그의 추종자들이 Behmenists 로 알려진 유럽 전역에서 추종자를 개발했습니다 .

Böhme의 주요 적대자이자 Görlitz Gregorius Richter의 주임목사인 Görlitz Gregorius Richter 목사의 아들은 그의 글에서 발췌한 모음집을 편집했으며, 이후 1682년에 Coenraad van Beuningen 의 도움으로 암스테르담 에서 완전하게 출판되었습니다. Böhme의 전체 작품은 1730.

신학 

 
Böhme의 우주 발생론 : 철학적 영역 또는 경이로운 영원의 눈 (1620).

Böhme의 글의 주요 관심사는  ,   구속 의 본질이었습니다 . 루터교 신학과 일관되게 Böhme는 인류가 신성한 은총 의 상태에서 죄와 고통의 상태로 타락했고, 악의 세력에는 하나님께 반역 한 타락한 천사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나님의 목표는 세상을 은총의 상태. [ 인용 필요 ]

The Way to Christ의 다음 구절에서와 같이 믿음으로만 의롭다 함을 받는 것을 거부하는 등 루터교 신학에서 받아들여지는 몇 가지 심각한 이탈이 있습니다 .

나는 뜻이 있고 기꺼이 선을 행하겠다고 말하는 자가 나를 짊어지고 있는 육신이 나를 가로막아 내가 할 수 없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의 공로를 위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나는 그의 공덕과 고통으로 나 자신을 위로합니다. 내 자신의 공로가 없는 단순한 은혜로 나를 받아주시고 내 죄를 용서해 주실 분 . 그런 사람은 자신의 건강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그것을 먹지 않고 대신 독을 먹는 사람과 같다. [18]

Böhme가 수용된 신학 에서 벗어날 수 있는 또 다른 부분은 우주 의 진화에서 필요한 단계로서 타락 에 대한 그의 설명에서였습니다 . 그의 신학 의 어려움은 그가 재해석하고 재공식화 한 신비로운 비전 을 가졌다는 사실입니다 . [19] F. von Ingen에 따르면, Böhme에 따르면 , 인간은 신 에 도달하기 위해 먼저 지옥 을 통과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시간  공간 없이 존재하시며 영원토록 자신을 거듭나게 하십니다 . Böhme는 삼위일체 를 다시 언급합니다.진정으로 존재하지만 참신한 해석으로. 하나님 아버지는 불이시며 아들을 낳으셨고 Böhme는 빛이라고 부릅니다. 성령  살아있는 원리 또는 신성한 생명입니다. [20]

Böhme는 하나님이 악을 바람직하고 필요하거나 선을 가져오는 신성한 의지의 일부로 본다고 주장한 적이 없음이 분명합니다. 그의 Threefold Life 에서 Böhm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Böhme는 "사물의 계획에서 악과 그 영향에 대한 신성한 명령 또는 형이상학적으로 내재된 필연성"이 있다고 믿지 않았습니다. [21] [ 페이지 필요 ] Böhme의 논평자 인 Dr. John Pordage 는 Böhme가 "그가 영원한 자연에 악을 돌릴 때마다 그것을 타락한 상태로 간주합니다. 그것은 루시퍼의 타락으로 감염되었기 때문입니다..."라고 썼습니다. [21] [ 필요한 페이지 ] 악은 "정신을 자연의 하인으로 만드는 무질서, 반역, 왜곡"으로 간주됩니다. [22] [ 페이지 필요 ] 초기 신성한 질서의 왜곡을 말하는 것입니다.

 
과거 괴를리츠(Görlitz)였지만 지금은 1590년부터 1610년까지 살았던 폴란드 마을 즈고젤레츠( Zgorzelec )에 있는 야콥 뵈메(Jakob Böhme)의 집

7가지 특성, 행성 및 체액-원소 연합에 대한 오로라 에서의 Böhme의 서신 :

  • 1. 드라이 - 토성 - 우울, 죽음의 힘;
  • 2. 달콤한 - 목성 - 다혈질, 부드러운 생명의 원천;
  • 3. 쓰라린 - 화성 - 담즙이 많고 파괴적인 삶의 원천;
  • 4. 불 - 태양/달 - 밤/낮; 악/선; 죄/미덕; 달, 나중에 = 점액, 물;
  • 5. 사랑 - 금성 - 삶에 대한 사랑, 영적 중생;
  • 6. 소리 - 수성 - 예리한 정신, 조명, 표현;
  • 7. 코퍼스 - 지구 - 부활을 기다리는 힘의 총체.

"De Tribus Principiis" 또는 "On the Three Principles of Divine Being"에서 Böhme는 일곱 가지 원칙을 삼위일체에 포함시켰습니다.

  • 1. 아버지의 "어두운 세상"(자질 1-2-3);
  • 2. 성령의 "빛의 세계"(자질 5-6-7);
  • 3. 사탄과 그리스도의 "이 세상"(특성 4).

우주론 _ _ _

Böhme  우주론 에 대한 한 가지 해석에서는 인류가 신에게로 돌아가고 모든 원래의 통일체가 분화, 욕망 및 갈등을 겪는 것이 필요 했습니다 . 선과 악 - 피조물이 원래의 순결한 상태보다 더 완벽한 구속된 조화의 새로운 상태로 진화하기 위해 자신과 구별됩니다. 자유 의지 는 하나님이 인류에게 주신 가장 중요한 선물이 되어, 우리가 여전히 개인으로 남아 있도록 허용하면서 신중한 선택으로 신성한 은혜를 구할 수 있게 합니다.[ 인용 필요 ]

마리안 뷰 [ 편집 ]

Böhme는 성모 마리아 를 통해 하나님 의 아들이 인간이 되었다고 믿었습니다 . 그리스도의 탄생 전에 하나님은 자신을 동정녀 로 인정하셨습니다 . 그러므로 이 처녀는 하나님의 지혜  지식 의 거울입니다 . Böhme 는 그리스도의 맥락에서 마리아를 본다는 점에서 루터 를 따릅니다 . 루터와 달리 그는 독단적인 문제를 다루지 않고 마리아의 인간적인 측면을 다룬다. 다른 모든 여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녀도 인간이었기 때문에 죄를 지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로 그녀를 선택하셔서 아들의 어머니가 되게 하신 후에야 그녀는 죄 없는 지위를 물려받았습니다. [20] 마리아는 말씀을 움직이지 않았고, 말씀은 마리아 를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Böhme는 그녀의 모든 은혜가 그리스도에게서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마리아는 “여인들 중에 복이 있나니” 그러나 그녀의 자격 때문이 아니라 그녀의 겸손 때문입니다 . 마리아는 하느님의 도구입니다. 하느님께서 하실 수 있는 일의 예: 하느님께서 그녀 안에서 인간이 되신 것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입니다. [23]

Böhme는 루터와 달리 마리아가 영원한 동정녀 라고 믿지 않았습니다 . 예수 탄생 후 그녀의 처녀성은 Böhme에게 비현실적입니다. 진정한 구원은 마리아가 아니라 그리스도입니다. 우리 모두와 같은 인간인 마리아의 중요성은 그녀가 예수 그리스도를 인간으로 낳았다는 것입니다. Böhme에 따르면 마리아가 인간이 아니었다면 그리스도는 우리 형제가 아니라 이방인이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마리아 안에서 그러하셨듯이 우리 안에서도 자라야 합니다. 그녀는 그리스도를 받아들임으로써 축복을 받았습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마리아처럼 현세적인 모든 것이 사라지고 천상의 부분만 영원토록 남습니다.  ,  을 포함하는 Böhme의 독특한 신학 언어그의 신학과 마리아의 견해에 스며드는 정신은 그의 기본 입장이 루터교라는 사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23]

영향 _ _ _

 
Theosophia Revelata (1730) 에서 Böhme의 이상화 된 초상화

Böhme의 글은 Paracelsus 와 같은 신플라톤주의  연금술 작가의 영향을 보여 주면서도 기독교 전통 내에 확고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는 급진적 경건주의 [25] [26] [27] [28] [29] [30] ( 에프 라타 회랑 [31]  the Wilderness ), Religious Society of Friends , the Philadelphians , the Gichtelians , The Harmony Society ,Zoarite Separatists , Rosicrucianism , Martinism  기독교 신지학 . Böhme의 제자이자 멘토인 Liegnitz 의사 Balthasar Walther 는 마법, 카발라  연금술 적 지혜를 찾아 성지 로 여행했으며 카발라적 아이디어를 Böhme의 생각에 도입했습니다. Böhme 는 특히 Schelling 에게 영향을 준 독일 낭만주의 철학 의 중요한 원천이기도 했습니다 . [33] Richard Bucke 의 1901년 논문 우주 의식 에서, Böhme 에게 인간과 신 사이 의 궁극적인 비차이 또는 비 이원성 을 드러내는 것처럼 보이는 Böhme의 영적 계몽의 심오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Jakob Böhme의 글은 Theosophical Society의 현대 신지학 운동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Blavatsky와 WQ Judge 는 Jakob Böhme의 철학에 대해 썼습니다. [34] [35] Böhme는 또한 1886년 Theosophical Society 독일 지부의 창립자인 Franz Hartmann의 아이디어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Hartmann은 Böhme의 글을 "영적 문학에서 가장 가치 있고 유용한 보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6]

베메 니즘 _ _

나는 이교도적인 방식으로 글을 쓰지 않고 신지학적인 방식으로 글을 씁니다.

— 제이콥 뵈메 [37]

 
The Works of Jacob Behmen 책을 위한 Dionysius Andreas Freher의 18세기 일러스트레이션

Behmenism, Behemenism 또는 Boehmenism 은 독일의 신비주의자 이자 신지학자인 Jakob Böhme(1575-1624) 의 가르침에 기초한 17세기 유럽 기독교 운동을 영어로 지칭한 것입니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Böhme의 신지학 추종자들에 의해 그들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고 오히려 Böhme의 생각에 반대하는 일부 사람들이 논쟁적인 용어로 사용했습니다. 이 용어의 기원은 1620년대 독일 문학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때 튀링겐 반율법주의자 에사야스 스티펠( Esajas Stiefel), 루터교 신학자 피터 비트만(Peter Widmann) 등 뵈메의 사상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뵈메와 뵈미스텐 (Böhmisten)의 글을 비난했습니다. . 1640년대에 그의 글이 영국에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Böhme의 성은 "Behmen" 또는 "Behmen"의 형태로 돌이킬 수 없이 손상되었으며, 여기서 "Behmenism"이라는 용어가 발전했습니다. Böhme의 신지학의 추종자는 "Behmenist"입니다 .

베메니즘은 어떤 공식적인 단일 종파의 믿음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대신에 다양한 그룹에 의해 경건한 영감의 원천으로 사용될 때 기독교에 대한 뵈메의 해석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설명을 지정합니다. Böhme의 견해는 Religious Society of Friends(Quakers) , Philadelphians , [39] Gichtelians , Society of the Woman in the Wilderness( Johannes Kelpius 가 이끄는 ), Ephrata 와 같은 많은 반권위주의  기독교 신비주의 운동에 큰 영향을 미쳤 습니다 . 클로이스터 , 하모니 소사이어티 , 마티니즘 , 기독교 신지학 . Böhme는 특히 Schelling  Franz von Baader 에게 영향을 준 독일 낭만주의 철학 의 중요한 원천이기도 했습니다 . [33] Richard Bucke 의 1901년 논문 Cosmic Consciousness 에서 Böhme의 영적 깨달음의 심오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는데, 이는 Böhme에게 인간과 신 사이의 궁극적인 비차이 또는 비 이원성 을 드러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 Böhme는 또한 영국 낭만주의 시인, 예술가, 신비주의자 William Blake 의 사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764년에서 1781년 사이에 출판된 Jakob Böhme 작품의 William Law 판을 본 후, William Blake는 독일의 초기 Böhme 주석가 Dionysius Andreas Freher (1649–1728)가 일부 삽화를 포함했습니다 1825년 " 미셸 안젤로 는 그들을 능가할 수 없었습니다." [40]

베메니즘이라는 용어는 Böhme의 성의 타락한 형태에 기반을 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Böhme의 신지학 을 따르는 영국인을 구체적으로 지칭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가끔 사용되는 현대 영어 역사학에서 특정한 유용성을 유지해 왔습니다 . Böhme 영향의 초국가적 특성을 감안할 때 이 용어는 적어도 Behmenists 사이의 다양한 국제적 연결을 의미합니다 . [42] 어쨌든 이 용어는 "Böhmeianism" 또는 "Böhmism"과 같은 서투른 변형보다 선호되지만 이러한 용어도 접할 수 있습니다.

반응 [ 편집 ]

과학 혁명과 함께 17세기는 천주교 , 개신교, 유대교 에서 신비 혁명의 시기였습니다 . 프로테스탄트 혁명은 Böhme와 일부 중세 신비주의자들로부터 발전했습니다. Böhme는 1640년대와 1650년대에 영국, 네덜란드, 독일에서 그의 책이 출판된 이후 개신교 유럽의 지성계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Böhme 는 Millenarians 에게 특히 중요 했으며 Cambridge Platonists  Dutch Collegiants 에 의해 진지하게 받아 들여졌습니다 . Henry More 는 Böhme를 비판했으며 그가 진정한 예언자가 아니며 형이상학 에 대한 특별한 통찰력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질문. 전반적으로 그의 글은 영국의 정치적 또는 종교적 논쟁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그의 영향력은 유토피아 문학과 신조어의 발전뿐만 아니라 연금술 실험, 형이상학적 사색 및 영적 묵상과 같은 보다 난해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를 들어, 모어는 베메니즘 으로 의 복귀로서 스피노자 의 오페라 포스트 투마를 기각 했습니다. [45]

Böhme는 17세기에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덴마크, 미국에서 유명했지만 18세기에는 영향력이 줄어들었습니다. Böhme를 운동의 선구자로 여겼던 독일 낭만파 의 관심으로 그 세기 후반에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 John Milton , Ludwig Tieck , Novalis , William Blake [46]  WB Yeats [47] 와 같은 시인들 은 Böhme의 글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Coleridge 는 그의 Biographia Literaria 에서 Böhme에 대해 감탄하며 말합니다. Böhme는 독일 철학자 Baader , Schelling 쇼펜하우어 . Hegel 은 Böhme가 "최초의 독일 철학자"라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덴마크 주교 Hans Lassen Martensen  Böhme에 관한 책을 출판했습니다. [49]

몇몇 저자들은 보리스 무라비에프 와 조지 구르지예프 의 작품에 묘사된 3 법칙과 7법칙  유사한 3원칙과 7영에 대한 뵈메의 설명을 발견했습니다 . [50] [51]

작품 [ 편집 ]

  • Aurora: Die Morgenröte im Aufgang ( 미완성 )(1612)
  • De Tribus Principiis ( 신성한 본질의 세 가지 원리 , 1618-1619)
  • 인간의 삼중생활 (1620)
  • 영혼에 관한 4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1620)
  • 성육신에 관한 논문: (1620)
    • I.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
    • II.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으심과 죽음과 부활에 대하여
    • III. 믿음의 나무
  • 그레이트 식스 포인츠 (1620)
  • 지상의 신비와 천상의 신비 (1620)
  • 마지막 시간 (1620)
  • De Signatura Rerum ( 만물의 서명 , 1621)
  • 네 안색 (1621)
  • 진정한 회개에 대하여 (1622)
  • 진정한 체념 (1622)
  • 중생의 (1622)
  • 예정론 (1623)
  • 회개에 대한 짧은 개론서 (1623)
  • 미스터리 매그넘 (1623)
  • 신성한 현현의 탁자 또는 삼중 세계의 설명 (1623)
  • 초감각적 삶 (1624)
  • 신성한 묵상 또는 비전 (미완성)(1624)
  • 그리스도의 언약 (1624년)
    • I. 세례
    • II. 만찬
  • 조명 (1624)
  • 177개의 신지학적 질문, 그 중 13개에 대한 답변 포함(미완성)(1624)
  • 미스터리 매그넘의 전형 (1624)
  • 성주간 또는 기도서 (미완성)(1624)
  • 세 가지 원칙의 표 (1624)
  • 최후의 심판의 (잃어버린) (1624)
  • 클라비스 (1624)
  • 62개의 신지학 서신 (1618–1624)

인쇄된 책 [ 편집 ]

  • 그리스도에게 가는 길(참된 회개, 참된 체념, 거듭남 또는 새로운 탄생, 초감각적 삶, 천국과 지옥, 어둠에서 진정한 조명으로 가는 길) William Law 편집 , Diggory Press ISBN  978-1-84685- 791-1
  • Of the Incarnation of Jesus Christ , John Rolleston Earle, 런던, Constable and Company LTD, 1934년 독일어 번역.

숭배 [ 편집 ]

2022년에 Jacob Boehme는 5월 11일 축일 과 함께 Johann Arndt 와 함께 성공회 전례력 에 공식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52]

대중문화에서 [ 편집 ]

문학 [ 편집 ]

  • Cormac McCarthy의 1985년 소설 Blood Meridian 에는 세 개의 비문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두 번째는 Jacob Boehme의 말입니다. 사망에 삼키운 것이니 사망과 죽는 것이 곧 어두움의 생명이니라" [53]

영화 [ 편집 ]

  • "제이콥 뵈메의 삶과 유산". Łukasz Chwałko 감독의 다큐멘터리. 초연: 2016년 6월, Zgorzelec(폴란드). [54]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

참고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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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뵈메" . 랜덤 하우스 웹스터의 요약되지 않은 사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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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자쿠아, 마크 (1984). "제이콥 뵈메의 일루미네이션" (PDF) . TAT 저널 . TAT 재단. 13 . HTML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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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 ^ Stoudt, 존 조셉. Jakob Böhme: 그의 삶과 사상. 뉴욕: Seabury Press, 1968
  23. ^^이동:a b von Ingen 1988, p. 519.
  24.  여러 작품에서 그는 연금술의 원리와 상징을 주저 없이 사용하여 신학적인 현실을 보여주었다. Böhme는 종교적, 신비적 틀을 설명하기 위해 연금술 용어를 차용하여 연금술 언어가 실험실 연구에 대한 은유만은 아니라고 가정했습니다. 연금술은 물질이 정신으로 오염되어 있다고 이해했기 때문에 형이상학적 과학입니다. 칼리안 2010, p.184 .
  25. ^ 브라운 1996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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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 ^ 예를 들어 BJ Gibbons, Gender in mystical and occult thought: Behmenism and its development in England 를 참조 하십시오.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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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 ^ 팝킨 1998 , pp. 401-402
  44. ^ Böhme의 모든 논문과 대부분의 편지는 1645년에서 1662년 사이에 영어로 번역되었습니다(의원 전도사 Morgan Llwyd
    가 웨일스어로 번역한 두 개의 팜플렛 포함). Hessayon, Ariel (2013). 영국 혁명과 그 이후의 Jacob Boehme의 저작: Jacob Boehme 소개: 사상과 수용의 4세기, Routledge, Eds Hessayon, Ariel 및 Apetrei, Sarah에서의 출판, 보급 및 영향. pp.7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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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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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ole, 부데베인 ; Eenvoud en diepgang in en voorbij alle tegenstellingen (Eenheid en complexiteit van alle tegendelen) : Inleiding in het denken van Jacob Böhme: Over grond, systeem, processen en magie van alle bestaansvormen in de context van open bewustzijn en niet-tweeheid in West en Oost en van wijsheid en verlichting in Böhmes Theoscopia ('zien als God'), ISBN 9789077944233 ; 2019년까지의 문헌과 함께 비이원성과 동시성을 포함하여 서양과 동양의 사상사에서 Boehmes의 위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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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oeffler, F. 어네스트(1973). 18세기 독일의 경건주의 . 라이덴: EJ 브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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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 앤드류 (1991). Boehme: 17세기 철학자와 신비주의자의 지적 전기 . 뉴욕주립대학교 출판부. ISBN 978-0-7914-0596-3.

외부 링크 

Wikiquote에 Jakob Böhme 관련 인용문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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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kob Böhme - Wikipedia

German philosopher (1575–1624) Jakob BöhmeJakob Böhme (anonymous portrait)Born24 April 1575Died17 November 1624Other namesJacob Boehme, Jacob Behmen(English spellings)EraEarly modern philosophyRegionWestern philosophySchoolChristian mysticismNotable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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