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zdf.de/dokumentation/terra-x/thomas-muentzer-und-der-krieg-der-bauern-100.html
1488/89: 토마스 뮌처 출생 1513: 할버슈타트에서 사제 서품 1517년 10월 31일: 루터가 면죄부 판매
에 반대하는 95개 논제를 출판하다 1523: 뮌처가 알슈테트에서 설교 자가 됨.
1524: 남부 독일의많은 지역에서 농민 봉기의 시작 7월 13일 토마스 뮌처의 왕자 설교 1525년 2월: "12개 조항"이 독일을 통과합니다. 그들은 인권 선언의 초기 선구자로 간주됩니다.
4월 폭력적인 농민 봉기가 튀 링겐에 도달합니다. 토마스 뮌처가 운동의 지도자가 되다 5월 5일 마틴 루터는 반항적인 농민들과 거리를 둔다. 5월 15일 프랑켄하우젠 전투, 뮌처가 체포되어 고문을 당하다
5월 27일 뮐하우젠에서 토마스 뮌처의 처형 "토마스 뮌처와 농민
전쟁"의 자세한 연대기
1523년 부활절 이후에 이루어진토마스 뮌처(Thomas Müntzer, ca. 1489-1525)와의 결혼만이 오틸리에 폰 게르젠을 감싸고 있는 어둠에 약간의 빛을 비추고 있습니다. 그들에 대해보고 할 확실한 것은 거의 없으며, 이것은 또한 그들의 기원에 관한 것입니다. 이미 그 이름은 추측을 불러 일으켰으며 아마도 Görschen이라는 이름의 변형 일 것입니다. 이 경우 Ottilie von Gersen은 12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뿌리를 가진 오래된 중부 독일 귀족 가문 출신입니다. 그녀는 결혼과 함께 알슈테트에서 역사적으로 유형의 사람이 되기 전에 헤트슈테트 근처의 아우구스티누스 수녀원 비더슈테트에서 살았다고 하는데, 출처에는 증거가 없습니다. 적어도 Ottilie von Gersen이 1523 년 여름에 수도원을 떠난 16 명의 수녀 중 한 명이라는 이름은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들 중 11명이 알슈테트에 망명을 신청했기 때문에 연결이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Ottilie von Gersen이 다른 수도원에서 도망 쳤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가 실제로 한때 수도원 생활을 했다는 사실은 1525년 8월 19일 조지 공작에게 보낸 편지에서 특히 그녀가 수도원으로 돌아가라는 그의 요청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서 분명합니다. 이때까지 그녀의 남편은 이미 처형되었습니다. 프랑켄하우젠 전투와 반란군의 패배로 토마스 뮌처의 더 좋고 공정한 세상에 대한 비전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그는 하인리히 파이퍼와 함께 1525년 5월 27일 뮐하우젠 앞에서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들의 시신은 기둥에 매달려 있었습니다. 오틸리에 폰 게르센은 혹시 남편의 잔인한 최후를 목격한 것일까? 이것은 어디에도보고되지 않습니다. 어쨌든, 동시대 인들은 그녀의 사람에게 특별히 관심이없는 것 같으며, 이는 소문 공장에 새로운 음식을 먹였습니다. 뮌처는 "거룩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오를라뮌더 목사 M. 콘라트 글뤼크의 요리사와 결혼하여 그녀와 함께 이단을 퍼뜨렸다고 주장되었습니다. 이 변형은 더 이상 최신 표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연결은 Müntzer와 그의 아내를 폄하할 가능성이 있는 일종의 중상모략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른 한편으로, 뮌처가 요하네스 타울러(Johannes Tauler)가 요리사와 함께 한 설교를 읽은 적이 있다고 전해지기 때문에 실제 만남이 여기에서 뽑혔을 수도 있습니다.
결혼 당시 알슈테트에 있는 성 요하니스 교회의 목사였던토마스 뮌처와의 관계가 없었다면 이야기는 오틸리에 폰 게르젠에게 부주의하게 넘어갔을 것입니다. 그가 미래의 아내를 이미 알고 있었는지 아니면 알슈테트에서만 그녀를 만났는지는 우리가 알 수 없습니다. 뮌처는 알슈테트에 있기 전에 수녀들과 접촉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Weißenfels의 Beuditz의 Cistercian 수녀원에서 얼마 동안 살았는데, 그곳에서 그는 고해 사제로서 수녀들을 책임지고 있었고 아마도 Tauler, Seuse 및 여성 신비주의의 저술에 대해서도 그들과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나중에 그는 할레 근처의 글라우하우의 시토회 수녀원에서 목사, 설교자 및 목사로 일했습니다. 이 입장은펠리시타스 폰 셀름니츠(Felicitas von Selmnitz)에 의해 중재될 수 있었는데, 그는 그와 그녀의 아들 조지가 1522년 크리스마스에 수도원 교회에서 두 가지 형태로 비밀리에 성찬식을 집행했습니다. 여성들은 토마스 뮌처의 친밀감을 추구했으며 뮐하우젠 성문에서 처형된 후에도 그에게 충성을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알슈테트 성의 새 집행관은 바이마르의 선거 의원들에게 뮌처의 정신이 여성들에게 너무 몰려들어 남성보다 여성을 쫓아내기가 더 어렵다고 보고했습니다. 네덜란드인 얀 데 리더(Jan de Ridder, 1665-1735)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재세례파 역사에 대한 이전에 출판되지 않은 그림 연대기에서도 뮌처와 농민 전쟁에 관한 14개의 그림에 여성이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ttilie von Gersen의 사회적 관계에 대해서는 많은 것이 불분명해야합니다. 그녀는 누구와 접촉하고 있었습니까? 그리고 그녀의 전우는 누구였습니까? 요한 아그리콜라(Johann Agricola)가 쓴 "뮌헨 애호가와 경건한 농민 사이의 대화"에서 뮌처는 아내에게 새로 옷을 입혔다고 주장됩니다. 포획 된 의복으로 옷을 꿰매어 좋은 인상을주지 못하고 탐욕을 암시했습니다. 그것이 아마도 저자에 관한 것이었고, 그는 둘 다 불신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건 그렇고, 약탈 된 직물이나 예복 및 증오하는 성직자의 소유물에서 다른 것들을 다루는 것은 반 성직자 사상과 행동의 맥락에서 특별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뮌처가 사망한 후, 오틸리에 폰 게르센은 노르트하우젠, 알슈테트, 뮐하우젠, 에르푸르트 등에서 불안정하게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뮐하우젠의 한스 디트마르(Hans Dittmar)가 1527년 12월 13일의 고백에서 무일푼의 알슈테트 여성과 다른 두 명의 여성을 뮐하우젠으로 이끌었다고 말했듯이 항상 혼자는 아닐 것입니다. 그런 다음 흔적이 사라집니다. 그의 작품 "Ein Sendbrief von dem harten Büchlein gegen die Bauern"(1525)에서 루터는 여전히 뮌처의 무방비 상태의 임신한 미망인에게 일어난 강간에 대해 보고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가 그녀는 2년 동안 탈출했던 이야기의 어둠 속으로 다시 사라진다. 뮌처는 "재판관들"뿐 아니라 뮐호이저에게도 자신의 소유물을 아내에게 맡겨 달라고 요청함으로써 아내를 물질적으로 도우려고 했지만, 이 요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오틸리에 뮌처의 삶은 불행과 가난으로 끝난 것 같다.
범위
종교 개혁 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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