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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Avicenna -The Canon of Medicine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22.
https://en.wikipedia.org/wiki/The_Canon_of_Medicine
 

The Canon of Medicine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1025 Encyclopedia of medicine compiled by Avicenna The Canon of Medicine (Arabic: القانون في الطب al-Qānūn fī al-Ṭibb; Persian: قانون در طب, Qanun-e dâr T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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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anon of Medicine

Hamedan 에 있는 Avicenna의 영묘 에 있는 The Canon of Medicine의 페르시아어 버전
이비센나
알라딘에 있는 알라딘
아라비아 말
의학 문헌
1025(아랍어)
이븐 시나( Avicenna )
 
시리즈  일부

The Canon of Medicine ( 아랍어 : القانون في الطب al-Qānūn fī al-Ṭibb ; 페르시아어 : قانون در طب , Qanun-e dâr Tâb )은페르시아의 의사이자 철학자인 Avicenna ( ابن سینا , Ibn )가 편집한 다섯 권의 책으로 된 의학 백과사전입니다 . Sina)를 거쳐 1025년에 완성되었습니다. [1] 아마도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초기 책 중 하나이며 이후 창작물에 계속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2] 그리스-로마 의학 을 포함한 초기 전통의 영향을 받은 이슬람 세계의 현대 의학 지식에 대한 개요를 제시합니다.(특히 Galen ), [3] 페르시아 의학 , 중국 의학  인도 의학 .

Canon of Medicine 은 수세기 동안 의료 권위로 남아있었습니다. 그것은 중세 유럽과 이슬람 세계에서 의학의 기준을 세웠고 유럽에서는 18세기까지 표준 의학 교과서로 사용되었습니다. [4] [5] 인도에서 시행되는 전통 의학의 한 형태인 우나니 의학 의 중요한 문헌 입니다. [6]

제목 [ 편집 ]

영어 제목 The Canon of Medicine 은 아랍어 제목 القانون في الطب ( al-Qānūn fī aṭ-Ṭibb )의 번역으로 "법"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정경"(영어로 "법"으로 번역됨)이 있습니다. [7]

개발 [ 편집 ]

Galen  히포크라테스 의 의학 전통은 처음부터 이슬람 의학을 지배했습니다. Avicenna는 이러한 전통을 아리스토텔레스 의 자연철학 에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 [ 3] 그는 Gorganj에서 정경을 쓰기 시작했고 , Rey 에서 계속 해서 1025 년에 Hamadan 에서 완성했습니다 . [3] 이것은 Galen의 20권 분량의 의학 코퍼스와 대조적으로 더 간결한 참조 역할을 했습니다. [9]

개요 [ 편집 ]

 
첫 번째 책 소개의 첫 페이지(아랍어 원고, 1597)

Canon of Medicine 은 다섯 권의 책으로 나뉩니다. [8]

  1. 기본 의료 및 생리학적 원리, 해부학, 요법 및 일반 치료 절차에 대한 에세이.
  2. 일반적인 속성에 대한 에세이 다음에 알파벳순으로 정렬된 의료 물질 목록입니다.
  3. 신체의 한 부분에 특정한 질병의 진단 및 치료
  4. 여러 신체 부위 또는 전신을 포함하는 상태의 진단 및 치료.
  5. 복합 치료제 처방집 .

책 1, 3, 4는 각각 부분( fanns) , 장( ta'līms), 하위 장(jumlahs ) , 섹션( faṣls ) 및 하위 섹션( bābs )으로 더 나뉩니다. [10]

1권 [ 편집 ]

1권은 의학 전반, 우주와 인체를 구성하는 우주적 요소, 요소(기질), 체액(체액), 인체 해부학의 상호작용 등 6개 논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 생리학. [11] : 25–579  이 책은 건강과 질병의 원인을 설명합니다. Avicenna는 건강과 질병의 원인이 모두 규명되지 않으면 인체가 건강으로 회복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약( tibb )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의학은 우리가 신체의 다양한 상태를 배우는 과학입니다. 건강할 때와 건강하지 않을 때, 건강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수단, 잃어버렸을 때 회복할 가능성이 있는 수단입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건강에 관한 기술이며 잃어버린 후에 회복시키는 기술입니다." [12]

Thesis I 정의와 의학의 범위 [ 편집 ]

Avicenna는 이론 의학과 의료 실습을 나누어 1부를 시작합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 철학 에 기초한 질병 의 " 네 가지 원인 " 이라고 말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 물질적 원인, 작용 원인, 형식적 원인 및 최종 원인: [11] : 29–31 

  1. 물질적 원인 아비센나는 이 원인을 간접적으로 인간 주체 자체, 즉 "구성원 또는 호흡" 또는 "체액"이라고 말한다.
  2. 유효 원인 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외부", 즉 공기나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과 같은 인체 외부의 소스입니다. 두 번째 유효 원인은 "내재" 또는 내부 원인입니다. 우리의 수면과 "깨어 있는 상태의 반대", "인생의 다른 기간", 습관, 인종과 같은 출처.
  3. 공식적인 원인 공식적인 원인은 Avicenna가 "체질, 구성"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Avicenna의 Canon of Medicine 내에서 논문을 제공하는 Oskar Cameron Gruner에 따르면 이것은 질병의 공식적인 원인이 개인의 기질에 기반한다고 믿었던 Galen 과 일치했습니다.
  4. 최종 원인 최종 원인은 "동작 또는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Thesis II The Elements of Cosmology [ 편집 ]

우주의 요소에 대한 Avicenna의 논문은 Gruner에 의해 "전체 Canon 의 기초"로 설명됩니다 . [11] : 39  Avicenna  는 여기에서 의사가 자연 철학에 의해 설명된 네 가지 요소를 가정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바다나 대기와 같이 우리가 실제로 물이나 공기로 경험하는 것. 우리가 경험하는 요소는 소량의 다른 요소와 혼합되어 있으므로 순수한 요소 물질이 아닙니다. [11] : 202  "가벼운" 요소는 불과 공기이고 "무거운" 요소는 흙과 물입니다.

  1. Earth Avicenna 는 지구를 지구 중심 적인 요소로 묘사함으로써 아리스토텔레스 철학 을 지지합니다 . 지구는 정지해 있고 다른 것들은 지구 고유의 무게 때문에 지구를 향하고 있습니다. 춥고 건조합니다. [11] : 35 
  2.  물은 상대적인 밀도 때문에 지구의 외부에 있고 공기의 내부에 있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차갑고 축축합니다. "습기가 있으면 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고 쉽게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11] : 35 
  3. 공기 물 위와 불 아래 공기 의 위치는 "상대적 가벼움 때문"입니다. 그것은 "뜨겁고 촉촉"하며 그 효과는 "희박"하고 사물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11] : 36 
  4. 불의 (구) 불은 다른 요소보다 더 높은데, 이는 "하늘의 세계에 닿기 때문"입니다. 덥고 건조합니다. 그것은 공기의 물질을 가로지르며 두 무거운 원소의 차가움을 가라앉힌다. "이 힘으로 기본 속성을 조화롭게 만듭니다." [11] : 37 

테제 III 기질 [ 편집 ]

Canon of Medicine  기질에 관한 논문을 세 가지 하위 섹션으로 나눕니다. 일반적인 개요, 신체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한 개요, 연령을 기반으로 한 기질.

I The Temperaments (일반 설명) [ 편집 ]

기질은 건조함, 습함, 차가움, 뜨거움 사이의 갈등과 같은 네 가지 요소의 특성 사이의 상호 작용으로 보고됩니다. Avicenna는 이러한 자질이 평형 상태에 도달할 때까지 서로 싸우며 이 상태를 기질이라고 합니다. [11] : 57–65 

Canon 은 또한 Four Temperaments 의 고대 이론을 채택하고 "감정적 측면, 정신적 능력, 도덕적 태도, 자기 인식, 움직임 및 꿈"을 포함하도록 확장했습니다. 네 가지 기질에 대한 이 확장된 이론은 다음 표에 나와 있습니다. [13]

네 가지 기본 기질의 증거증거더운추운촉촉하다마른병적 상태기능적 힘주관적 감각신체적 징후식품 및 의약품날씨와의 관계
염증  생기고 열
이 난다.
장액과 관련된 발열
류머티즘
나른함  
에너지 부족 소화력 부족 어려운 소화  
쓴맛
과도한 갈증
심장 구멍 작열감
수분 섭취 욕구 부족 점액성 타액 분비
졸음
불면증 , 각성
높은 맥박수,
권태감에 가까워짐
이완된 관절 설사
부은 눈꺼풀
거친 피부
후천적 습관
해로운 Calefacients 유해한 냉매 유해한 수분 섭취 건식 요법 유해
유익한 냉매 Calefacients 유익한   유익한 습윤제
여름에 악화 겨울에 악화   가을에 나쁘다
균형의 8가지 변종

Canon은 인간이 여덟 가지 "균형의 다양성" 또는 다른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11] : 59  기질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인간 이외의 존재와 관련하여 그리고 개인 자신과 관련하여.

가. 남성 이외의 존재와 관련하여

나. "다른 피조물과 비교하여 인간에게서 보이는 기질의 평등"
ii. 다른 인간의 기질

Avicenna 는 인체 구성원 간의 고온 대 저온/습기 대 건조 평형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심장은 뜨겁고 뇌와 같은 신체의 다른 차가운 부분과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 구성원들 사이에 이러한 균형이 달성되면 그 사람은 "이상적인 평등" 상태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1] : 59–60 

iii. 인종, 기후, 분위기와 같은 외부 요인

기질에 대한 이 세 번째 척도는 각 인종이 고유한 균형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건강한 힌두교도는 노예와 다른 평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Avicenna는 서로 다른 기후가 인종 간의 기질 차이에 기여한다고 설명합니다. [11] : 60 

iv. 극한 기후와 관련하여

B. 개인 자신과 관련하여

v. "다른 사람에 비해"

Avicenna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다섯 번째 모드를 나열했지만 모든 개인이 다른 사람과 달리 고유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함으로써 그 진술과 모순되는 것 같습니다. [11] : 59–61 

vi. 개인 자신의 비교
vii. 몸의 한 지체를 다른 지체와 비교

여기 에서 정경은 멤버들을 개별적으로 "습함", "건조함", "뜨거움" 및 "차가움"의 범주로 구분합니다.

viii. 멤버 자신과 비교

Canon 은 이상적인 기질과 관련하여 태양의 위치와 기후 및 인간 피부의 역할을 계속해서 설명합니다. 장기는 기질적으로 이상적이지 않지만 피부가 가장 가깝습니다. Avicenna는 손, 특히 손바닥과 검지 끝이 가장 민감하고 촉각 접촉에 적합하다고 말합니다. 의학은 실제 온도가 아니라 인체의 기질과 관련하여 "뜨거움" 또는 "차가움"으로 설명됩니다. [11] : 62–63 

그런 다음 Canon 은 기질이 같지 않은 경우, 즉 질병을 설명합니다. Avicenna는 이것을 기질로 이미 정의한 맥락 내에서 상당히 자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두 가지 범주로 구분합니다.

A. 단순 "절제" [11] : 63 
  1. 화끈한 기질(정상보다 더 화끈함)
  2. 냉한 기질(평상시보다 차갑다)
  3. 건조한 기질(평소보다 건조함)
  4. 습한 기질(평소보다 더 습함)
B. 복합 "절제"

복합 기질은 기질에 두 가지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즉, 더 뜨겁고 습합니다. 더 뜨겁고 건조하다; 더 차갑고 습하다. 더 차갑고 건조합니다. 어떤 것이 동시에 더 뜨겁고 더 차갑거나 더 건조하고 더 습할 수 없기 때문에 네 가지만 있습니다. 4단순화율과 4복합화율은 각각 "어떤 물질적 실체와 무관한 것"과 "어떤 물질적 본질이 관여된 것"으로 나누어 총 16개의 부조화를 나타낼 수 있다. 16개의 음률의 예는 "3권과 4권"에 나와 있습니다. [11] : 64 

II 여러 구성원의 기질 [ 편집 ]

신체의 각 지체는 고유한 열과 습기의 정도를 가진 개별적인 기질이 부여된 것으로 묘사됩니다. Avicenna는 가장 뜨거운 것부터 가장 차가운 것까지 "열 정도의 순서"로 신체의 구성원을 나열합니다. [11] : 66 

  1. 호흡과 "그것이 일어나는 심장";
  2. 혈액; 간에서 생성된다고 합니다.
  3. 농축된 혈액으로 간주될 수 있는 간;
  4. 그것을 관장하는 신경 조직이 없었다면 간만큼 뜨거웠을 살;
  5. 신경뿐만 아니라 힘줄과 인대 때문에 살보다 더 차가운 근육;
  6. 혈변으로 인해 더 차가워지는 비장;
  7. 신장;
  8. 동맥벽;
  9. 정맥;
  10. 손바닥과 발바닥의 피부.

그런 다음 가장 차가운 구성원부터 가장 뜨거운 구성원까지 목록이 제공됩니다. [11] : 66 

  1. 심각한 유머;
  2. 머리카락;
  3. 뼈;
  4. 연골;
  5. 인대;
  6. 힘줄;
  7. 멤브레인;
  8. 신경;
  9. 척수;
  10. 뇌;
  11. 지방;
  12. 몸의 기름;
  13. 피부.

그런 다음 수분 순서대로 목록이 제공됩니다. Avicenna는 Galen 에게 이 특정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11] : 67 

  1. 진지한 유머
  2. 혈액
  3. 기름
  4. 지방
  5. 척수
  6. 유방과 고환
  7. 비장
  8. 신장
  9. 근육
  10. 피부

마지막으로 건조도 순서대로 목록이 제공됩니다< [11] : 67–68 

  1. 머리카락
  2. 연골
  3. 인대
  4. 힘줄
  5. 장액막
  6. 동맥
  7. 정맥
  8. 운동 신경
  9. 마음
  10. 감각 신경
  11. 피부

III 나이에 속하는 기질 [ 편집 ]

Canon은 인생을 네 개의 "기간"으로 나눈 다음 첫 번째 기간을 다섯 개의 개별 범주로 세분합니다.

다음 표는 네 가지 수명 기간에 대해 제공됩니다. [11] : 68 

기간제목이름연령
성장기 청년기 최대 30
II 생명의 전성기 아름다움의 시대 최대 35 또는 40
III 노년 생활 쇠퇴의 기간. 노화. 최대 약 60
IV 노쇠한 나이 노쇠 삶의 끝까지

Avicenna는 세 번째 기간이 활력의 쇠퇴와 지적 능력의 일부 쇠퇴의 징후를 보인다고 말합니다. 네 번째 기간에는 활력과 지능이 모두 감소합니다.

Avicenna는 Oskar Cameron Gruner의 Canon of Medicine 판에 따라 다음 표에서 생명의 시작 단계를 나눕니다 . [11] : 69 

재분이름독특한 캐릭터
첫 번째 초기 팔다리가 걷기에 적합하기 전의 기간
유년기 치아의 형성 기간. 걷는 법을 배웠으나 꾸준하지 못하다. 잇몸에는 치아가 가득하지 않습니다.
제삼 어린 시절 몸은 운동의 힘을 보여줍니다. 치아가 완전히 나갔습니다. 오염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네번째 연소. "사춘기" 얼굴과 음모에 머리카락이 생길 때까지의 기간. 오염이 시작됩니다.
다섯 번째 청년 신체의 성장 한계까지의 기간(성인 생활의 시작까지). 운동능력의 시대.

Avicenna는 젊음을 "뜨거운" 기질을 가진 것으로 일반화하지만, 어떤 젊음이 더 뜨거운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고 언급합니다. 젊음의 기질이 "화끈하다"는 일반적인 개념은 젊음이 화끈한 신체 구성원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혈액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뜨거운" 것으로 간주되었으므로 Avicenna에 따르면 혈액이 더 "풍부하고" "두껍기" 때문에 청소년은 부분적으로 뜨거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코피가 청소년기에 더 자주 발생한다는 Avicenna의 관찰에 의해 청소년의 혈액 과잉에 대한 증거가 제시됩니다. 다른 기여 요인은 정자와 청소년의 연관성 및 담즙의 일관성입니다. 열과 습기에 관한 젊음에 대한 추가 설명은 성별과 관련하여 제공됩니다. 지리적 위치, 직업. 캐논예를 들어 암컷이 더 차갑고 더 촉촉하다고 합니다. [11] : 69–74 

유머 _ _ _

의학 정경은 히포크라테스 의학의 4체액 에 기초 하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정제됩니다. 예를 들어, 질병 발병기전 에서 Avicenna는 "두뇌와 심장과 같은 마스터 기관 사이의 긴밀한 연관성으로 인해 교란이 신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영(또는 필수 생명 정수) 및 영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추가했습니다. ". [14] 그러한 믿음의 요소는 "뇌에 대한 중요한 생명 본질의 중단에 대한 징후"와 관련된 al-Lawa 의 장에서 분명합니다. 그는 자신의 견해와 사체액의 견해를 결합하여 다양한 질병의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새로운 학설을 정립했으며, 또 다른 저서인 맥박에 관한 논문을 썼습니다.: [ 인용 필요 ]

"네 가지[체액]을 서로 다른 무게로 혼합하여 다른 기관을 만들었으니 하나는 근육 같은 피가 많은 것, 뼈 같은 흑담즙이 많은 것, 뇌 같은 점액이 많은 것, 황색이 많은 것 폐와 같은 담즙.

[가장 높으신 하나님]은 부드러운 체액으로 영혼을 창조하셨습니다. 각 영혼은 고유한 무게와 융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영혼의 생성과 양육은 마음에서 일어난다. 그것은 심장과 동맥에 상주하며 심장에서 동맥을 통해 기관으로 전달됩니다. 처음에는 뇌, 간, 생식기관과 같은 主器에 들어간다. 거기에서 영혼의 본성이 각각에서 수정되는 동안 다른 기관으로 이동합니다. [영혼]이 심장에 있는 한 불의 성질로 상당히 따뜻하며 담즙의 부드러움이 지배적입니다. 그런 다음 활력과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뇌로 가는 부분은 더 차갑고 습해지며 그 구성에서 장액성 부드러움과 가래 증기가 지배적입니다. 간으로 들어가 생명력과 기능을 유지하는 그 부분은

일반적으로 올바른 영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마음에 거주하는 잔인한 영이며 모든 영의 근원입니다. 다른 하나는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뇌에 거하는 감각적인 영입니다. 세 번째는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간에 있는 천연 정신입니다. 네 번째는 생식선에 거주하는 생식 – 즉 출산 – 영혼입니다. 이 네 영은 절대적인 순결한 영혼과 절대적인 불결한 몸 사이를 오간다."

체액  정의 _

Canon 은 체액을 "우리의 음식물이 변형되는 유동적이고 축축한 '몸체'"로 정의하고 [11] : 77  [15] 체액의 네 가지 기본 유형을 다혈질, 장액성, 담즙성 및 무감각성으로 나열합니다. 2차 유체는 "비배설성"과 "배설성"으로 구분됩니다.

낙천적인 유머 [ 편집 ]

Avicenna  는 이 유머를 "가장 훌륭한 유머"라고 부릅니다 . 이 섹션에서는 혈액에 대해 설명하고 건강한 상태와 건강하지 않은 상태를 비교합니다. Avicenna는 건강한 혈액을 "색이 붉고 불쾌한 냄새가 없으며 매우 달콤한 맛이 난다"고 설명합니다. 혈액의 이상은 기질의 변화나 건강하지 못한 체액이 혈액을 오염시켰기 때문입니다. [11] : 78–79 

장액성 유머 [ 편집 ]

장액은 혈액 및 담즙액과 관련하여 차갑고 축축한 달콤한 액체로 설명됩니다. 장액은 혈액과 유사하며 두 가지 이유로 신체 조직에 필요합니다. 조직에 보조 영양소를 제공하고 뼈와 조직을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11] : 809 

담즙 유머 [ 편집 ]

담즙액은 붉고 투명하며 가볍고 자극적이며 정상적인 형태는 혈액의 거품입니다. 그것은 혈액이나 담낭으로 가는 두 가지 경로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혈액 속으로 들어갈 때, 그 기능은 혈액이 신체의 가장 미세한 통로를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혈액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담낭으로 흘러가는 부분이 필요한데, 이는 몸 전체의 불필요한 것을 정화하고 담낭에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끔찍한 유머 [ 편집 ]

해부학 또는 "멤버" [ 편집 ]

Avicenna는 "The Members"에 대한 그의 논문에서 체액이 신체의 구성 요소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일반적인 설명과 이를 복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일부는 뼈, 연골 및 힘줄과 같은 "단순한 구성 요소" 또는 "기본 조직"입니다. 일부는 심장, 간, 뇌와 같은 "복합 구성원"입니다. 그는 또한 이들을 필수 기관과 보조 기관으로 분류합니다. [11] : 93–106 
Avicenna는 장기를 다른 시스템으로 계속 분류합니다. "행동에 따라"는 회원들이 하는 일에 따라 구성됩니다. "기원에 따라"는 각 구성원이 혈액 또는 남성 또는 "여성 정자"에서 유래한다고 가정하여 구성원을 분류합니다. [11] : 99 

일반 생리학 _ _

일반 생리학 또는 "신체의 기능"에 관한 논문에서 Avicenna는 생명을 생명, 자연 및 동물의 세 가지 범주로 구분합니다. [16] 그는 뇌가 "지각적 생명의 주요 자리"라는 Galen의 견해와 심장이 신체의 모든 능력의 근원이라는 Aristotle의 견해를 대조하면서 의사들이 이 문제를 신중하게 고려한다면 그들은 심장이 (예를 들어) 합리적 능력이 나타나는 곳이 뇌인 경우에도 모든 능력의 궁극적인 근원은 인간이었습니다. [11] : 110–11 

제2권 물질의학 [ 편집 ]

Canon 의 책 2(The Materia Medica)에는 당시 사용된 약 800개의 "간단한" 의료 물질이 알파벳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물질은 다른 물질과 합성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단순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약물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과 "약의 힘의 과학"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논문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800개의 단순한 꽃, 광물 및 동물성 물질 목록입니다. 각 항목에는 물질의 이름, 선함의 기준(때때로 물질이 자연에서 발견되는 방식을 설명함), 특성 또는 기본 특성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22가지 가능한 일반 조치 중 하나 이상을 나열한 다음 11가지 질병 유형의 그리드에 따라 특정 속성을 나열합니다. 마지막으로 물질에 대한 잠재적인 대체물이 제공됩니다.

Canon 에는 부분적으로 Galen에서 가져온 신약 실험에 대한 7 가지 규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18]

  1. "의약품은 획득한 품질이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열이나 추위에 노출되거나 다른 물질에 근접하여 보관된 경우.
  2. "실험은 복합 조건이 아닌 단일 조건에서 수행되어야 합니다."; 즉, 복잡하거나 복합적인 질병이 있는 환자에게 테스트해서는 안 됩니다.
  3. "두 가지 상반된 조건에서 약물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약물은 질병에 직접 작용할 수 있지만 증상을 완화하여 다른 질병에 대해서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4. "약물의 품질은 질병의 강도와 일치해야 합니다. 먼저 가장 약한 [용량]을 사용하여 실험한 다음 약물의 효능을 알 때까지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점진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약물이 효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약이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낸다면 질병 자체에 대항하여 작용했음을 보여줍니다."
  6. "약물의 효과는 모든 경우 또는 적어도 대부분의 경우에 동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일이 항상 또는 대부분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그 효과는 우발적입니다."
  7. "실험은 인체에 대해 수행되어야 합니다 [...] 약의 품질은 동물의 신체와 다르게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8]

제 3 권 특수 병리학 [ 편집 ]

제3권은 신체 부위별로 배열하여 신체의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며 각 장기의 기능과 질병, 그리고 각 질병에 대한 병인 , 증상, 진단, 예후 및 치료에 대해 논의하였다. [19] 세 번째 책은 다음을 포함하여 여러 섹션으로 나뉩니다. [19]

1. 머리, 눈, 귀, 코, 입, 목구멍, 치아

2. 가슴, 폐, 심장

3. 소화관: 위, 창자; 간, 담낭 및 비장

4. 비뇨기계

5. 임신, 임신, 자궁, 여성의 질병.

6. 근육, 관절, 발

7. 특별 과목: 뇌의 기질; 두통; 뇌의 질병, 간질, 마비.

Canon of Medicine 의 제3권에 제시된 정보는 죽상동맥경화증 , [20] 맥동학, [21] 편두통 , [22] 백내장 , [23] 미주신경성 실신 , [24 ] 등 여러 연구 분야에 대한 Avicenna의 가장 중요한 기여 중 일부를 나타냅니다 . ]  신경 과학 . [25]

뇌졸중 _ _ _

뇌졸중은 Canon of Medicine 의 Book 3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뇌혈관이 막히는 것과 뇌의 정동이 막히는 것 두 가지로 뇌졸중의 원인을 규명한다. [26] 혈관 막힘은 허탈과 허혈 의 두 하위 유형으로 더 세분화됩니다 . [26] [11]

뇌졸중의 원인에 대한 이러한 설명에 이어 Avicenna는 차단제가 어떻게 혈액 또는 점액에서 파생되는지, 그리고 이러한 차단제가 습하고 냉한 성질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떻게 가장 풍부한지 논의합니다. [26] Canon of Medicine  Book 3은 또한 뇌졸중 의 몇 가지 증상  나열 합니다 . 입자", 그리고 뇌졸중의 다양한 원인과 유형을 구별합니다: 냉기 뇌졸중, 혼수 상태, 지주막하 출혈 및 외상. [26]마지막으로 3권에서는 약초 사용과 "정맥 절개, 목 아래쪽과 등 위쪽에 건식 또는 습식 부항 요법과 같은 비약물적 개입"을 포함하여 뇌졸중에 대한 몇 가지 치료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26] 뇌졸중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설명은 체액의학 이론에 기초하고 있지만, 이러한 설명은 여전히 ​​현대의 뇌졸중 이해와 유사합니다. [26]

신경 과학 _ _

3권은 또한 신경과학에 관한 광범위한 장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장에는 "신경계의 구조와 기능, …뇌, 척수, 심실 , 뇌척수막 , 신경 및 뿌리, … [및] 신경학적 및 신경심리학적 징후와 증상 및 치료 전략을 포함한 장애". [27]

또한 간질 , 졸중 및 뇌졸중, 마비, 현기증, 경련, 입꼬리, 떨림, 수막염 , 기억 상실 및 치매, 두부 손상 및 외상, 히스테리 및 전환 장애 , 기절 및 혼미, 신경 틱 , 성적 장애, 사랑 병, 망상 및 환각, 불면증, 졸음 , 악몽, 조증 및 정신병, 우울증, 편집증, 무력증, 뇌수종 및 좌골 신경통. [27] Canon of Medicine 의 제3권은 또한 15가지 종류의 두통과 세 단계로 나누어진 이러한 각 조건에 대한 치료법에 대한 설명을 설명합니다. [27]

1.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2. 단순의약품

3. 복합제

간질 치료를 위한 전기 충격과 같은 일부 경우에는 외과적 개입 및 기타 비약물적 전략도 권장되었습니다. [27]

제 4 권 한 명 이상의 구성원과 관련된 특수 질병 [ 편집 ]

4권은 발열이나 독극물과 같이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나 상처나 골절과 같이 몸의 어느 부분에나 일어날 수 있는 상태를 다룹니다. [28] 이 책은 "머리카락, 피부, 손톱, 체취 관리, 과체중 또는 저체중인 사람의 치료를 강조하는 개인 위생에 관한 논문으로 결론을 내립니다." [28]

다른 고대 이슬람 의학 서적과 마찬가지로 4권에서는 열병을 매우 자세하게 다루는 데 큰 부분을 할애했습니다. [10] 여러 유형의 열이 구분되었으며 부분적으로는 각 특정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의 위치에 따라 구분되었습니다. [10]

1. 일시적인( 폐렴 과 관련된 )

2. Putrid( 체액 잔류물의 부패 )

3. 바쁜(주요 기관에서 발생)

이러한 각 분류는 더 세분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Avicenna는 Canon of Medicine의 Book 4에 23가지 유형의 임시 열병을 나열했습니다. [10]

5권 처방집 [ 편집 ]

제5권(처방집)에는 650개의 복합 약물이 나열되어 있으며 [3] [11] : 23–24  다양한 아랍, 인도 및 그리스 출처에 기인합니다. Avicenna는 다른 소스의 레시피 간의 차이점을 강조하고 때로는 자신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자신의 의견을 추가했습니다. 그는 또한 일부 치료법의 효과(또는 비효과)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특정 재료의 출처와 준비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경험을 통해 테스트된 입증된 치료법을 선호했으며, 화합물이 개별 구성 요소의 효과에서 예상할 수 있는 것보다 예상치 못한 또는 훨씬 더 강력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17]

유산과 수용 [ 편집 ]

 
샌안토니오에 있는 텍사스 대학 건강 과학 센터 의 PI Nixon Medical Historical Library에 있는 1484년에 작성된 Canon of Medicine  라틴어 사본 .

Qanun  Gerard of Cremona 에 의해 Canon medicinae 로 라틴어로 번역되었습니다 . (혼란스럽게도, Gerard of Cremona라는 두 사람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둘 다 아랍어 텍스트를 라틴어로 번역했습니다. Ostler는 Qanun (및 기타 의학 작업) 을 번역한 사람이 Gerard de Sabloneta라고도 알려진 이들 중 나중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13세기에 라틴어로.) [29] 갈렌의 의학과 아리스토텔레스의 과학 및 철학의 백과사전적 내용, 체계적 배열, 결합은 정경이 유럽의 스콜라 의학에 들어가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의학자들은 Canon 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13세기에는 대학 과정이 14세기 이후의 텍스트를 구현했습니다. [30] 정경  영향력 은 16세기 인본주의자들이 아랍 권위보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권위에 대한 의학 선호의 결과로 쇠퇴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원래의 고전 텍스트를 넘어서는 Avicenna의 혁신을 옹호했습니다. 그것은 파도바에서 1715년 말까지 배경 문헌으로 여전히 가르치고 있었지만 대학 강의 계획서에서 선호되지 않았습니다. [30] [31]

Canon of Medicine (1052년) 의 가장 오래된 알려진 사본은 Aga Khan의 컬렉션에 보관되어 있으며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 에 있는 Aga Khan 박물관 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 [32] 라틴 정경 의 가장 초기 인쇄판 은 1472년에 나왔지만 3권만 다루고 있습니다. 곧이어 11개의 완전한 불굴 의 책 이 출판되었고, 16세기에는 1608년까지 14개의 라틴어 판이 더 출판되었습니다. [30]

라틴어 외에도 의학 정경은 13세기에 Nathan ha-Meati에 의해 히브리어로 번역되었으며 18세기에는 터키어와 페르시아어로도 완전한 번역이 이루어졌습니다. [10]

William Osler  Canon 을 "지금까지 쓰여진 가장 유명한 의학 교과서"라고 설명하면서 "다른 어떤 저작물보다 오랫동안 의학 성경"으로 남아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33]

George Sarton 은 Introduction to the History of Science 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34]

" Qanun 은 방대한 의학 백과사전입니다. 여기에는 흉막염과 종격염의 구별, Phthisis의 전염성, 물과 토양에 의한 질병의 분포, 피부 문제에 대한 주의 깊은 설명, 성병 및 변태에 관한 가장 계몽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신경 질환."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

참고 및 참조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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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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