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상학은실재의 근본적인 본질, 존재의 제1원리, 정체성과 변화, 공간과 시간, 인과관계, 필연성, 가능성을 연구하는철학 의 한 분야이다.[1]여기에는의식 의 본질과마음과물질,물질과속성,잠재성과 현실사이 의 관계 에 대한 질문이 포함됩니다.[2]"형이상학(metaphysics)"이라는 단어는 문자 그대로 "자연적인 것의 뒤에(뒤에) 또는 [연구] 사이에"를 의미하는 두 개의 그리스어 단어에서 유래합니다.이 용어는 1세기 CE 편집자가아리스토텔레스작품의 다양한 작은 선택을 조합하여 현재 우리가형이상학(μετὰ τὰ φυσικά,meta taphysika,lit.'after ThePhysics ', 아리스토텔레스의 또 다른 작품).[삼]
형이상학은 어떤 것이 존재한다는 것이 무엇이며 존재 유형이 무엇인지에 관한 질문을 연구합니다.형이상학은 추상적이고 완전히 일반적인 방식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하려고 합니다.[4]
"형이상학"이라는 단어는그리스어μετά(metá,"이후") 및φυσικά(physiká, "물리학")에서 파생됩니다.[6]처음에는아리스토텔레스의 여러 작품의 제목으로 사용되었는데, 그 이유는 그것들이 일반적으로 완전한 판본 의물리학작품 이후에 선집 화되었기 때문입니다.접두사meta-("이후")는 이러한 작업이 물리학에 관한 장 "뒤에" 나온다는 것을 나타냅니다.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 자신은 이 책들의 주제를 형이상학이라고 부르지 않고 "최초의 철학"(그리스어:πρώτη φιλοσοφία;필로소피아 프리마).아리스토텔레스의 저서 편집자인로도스의 안드로니쿠스는 다른 저서인물리학바로 뒤에 첫 번째 철학에 관한 책을 배치하고τὰμετὰ τὰ φυσικὰ βιβλία(tà metà tà Physikà biblía) 또는 "[오는] 책"이라고 불렀습니다.[책에 관한] 물리학 이후".
그러나 일단 이름이 주어지자 주석가들은 그 이름이 적절한 다른 이유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예를 들어,Thomas Aquinas는 그것을 우리의 철학 연구 중 연대순 또는 교육학적 순서를 가리키는 것으로 이해하여 "형이상학"은 "물리적 세계를 다루는 과학을 마스터한 후에 우리가 연구하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7]
이 용어는 "물리적 너머에 있는 것에 대한 과학"을 의미한다고 생각한 다른 중세 주석가들에 의해 오독되었습니다.[8]이 전통에 따라 접두사meta-는 최근에 과학의 이름에 접두사로 추가되어 은밀하고 더 근본적인 문제를 다루는 고등 과학을 지정했습니다. 따라서메타수학,형이상학등 입니다.[9]
일반적인 용어는 또한이미 언급한 것과는 다른 지시 대상, 즉 임의의 비 물리적 또는마법적실체 에 대한 믿음을 위해형이상학 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예를 들어 "형이상학적 치유"는 과학적이라기보다는 마술적인 치료법을 통한 치유를 의미합니다.[11]이러한 용법은 모든 종류의 물리적, 정신적, 영적 실체를 특정 형이상학 체계의 기반으로 가정함으로써 운영되는 사색적 형이상학의 다양한 역사적 학파에서 비롯되었습니다.주제로서의 형이상학은 그러한 마법적 실체에 대한 믿음을 배제하지 않지만 그것을 조장하지도 않습니다.오히려 그러한 믿음이 분석되고 연구될 수 있는 어휘와 논리를 제공하는 주제입니다.
형이상학 연구는선험적으로알려진 것에서추론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기초 수학처럼(때때로 수의 존재에 적용되는 형이상학의 특수한 경우로 간주됨) 그것은 세계의 구조에 대한 일관된 설명을 제공하려고 시도하며,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일상적이고 과학적인 인식을 설명할 수 있고 모순이 없습니다.수학에서는 숫자를 정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유사하게, 형이상학에는 세계를 구성한다고 주장되는 대상, 속성, 개념 및 기타 실체를 정의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형이상학은 특수한 경우로서 원자나 초끈과 같이 기초과학이 가정한 실체를 연구할 수 있지만, 그 핵심 주제는 그러한 과학적 이론이 가정하는 대상, 속성, 인과관계와 같은 범주 집합입니다.예를 들어, "전자가 전하를 갖는다"고 주장하는 것은 과학 이론을 옹호하는 것입니다.[12]
형이상학이 연구하는 "세계"에 대한 두 가지 광범위한 입장이 있습니다.형이상학적 실재론에 따르면형이상학이 연구하는 대상은 어떤 관찰자와도 독립적으로 존재하므로 주제는 모든 과학의 가장 근본적인 것입니다.[13]반면에 형이상학적 반실재론은 형이상학이 연구하는 대상이 관찰자의 마음 속에 존재하므로 대상이 성찰과 개념적 분석의 형식이된다고가정한다.[13]이 입장은 더 최근의 기원이다.일부 철학자들, 특히칸트는 이러한 "세계"와 각각에 대해 추론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논의합니다.논리 실증주의자와 같은 일부, 그리고 많은 과학자들은 형이상학적 실재론을 무의미하고 검증할 수 없다고 거부합니다.다른 이들은 이 비판이 인간 지각의 내용 이외의 모든 것을 기술한다고 주장하는 하드 과학을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지식에도 적용되므로 지각의세계는 어떤 의미에서 객관적인 세계라고 대답합니다.형이상학 자체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질문에 대해 어떤 입장이 취해졌고 선택과 독립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어떤 입장을 취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은 대신 철학의 다른 분야인인식론에 속합니다 .
존재론은존재,존재, 생성,현실과 같은 개념을 연구 하는철학 의 한분야입니다 .여기에는 엔터티가 기본 범주로 그룹화되는 방법과 이러한 엔터티 중 가장 근본적인 수준에 존재하는 엔터티에 대한 질문이 포함됩니다.온톨로지는 때때로 존재의 과학이라고도 합니다.그것은존재의 보다 특정한 측면과 관련된특수 형이상학과는 대조적 으로일반 형이상학 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14]존재론자들은 종종 어떤 범주나가장 높은 종류가 무엇인지 결정하려고 합니다.모든 엔터티의 포괄적인 분류를 제공하는 범주 시스템을형성하는 방법 입니다.일반적으로 제안되는 범주에는물질,속성,관계,상태및이벤트가 포함 됩니다.이러한 범주는특수성과보편성,추상성과구체성또는가능성과필요성과 같은 근본적인 존재론적 개념으로 특징지어집니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범주의 엔터티가가장 기초적인 수준.온톨로지 내에서 불일치는 종종 특정 범주에 속하는 엔터티가 존재하는지 여부와 존재하는 경우 다른 엔터티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15][16][17][18]
정체성은 근본적인 형이상학적 관심사입니다.정체성을 조사하는 형이상학자들은 어떤 것이 그 자체와 동일하거나 – 좀 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 다른 것과 동일하다는 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정체성의 문제는시간의 맥락에서 발생합니다. 시간의 두 순간에 걸쳐 무언가가 그 자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설명합니까?정체성에 대한 또 다른 질문은 정체성을 결정하기 위한 우리의 기준이 무엇인지, 그리고 정체성의 현실이 언어적 표현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물을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개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변화와 정체성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는 두 가지 경쟁 이론은 개체를 일련의 개체 단계로 취급하는 지속주의(perdurantism)와유기체(동일한 대상)가 역사의 모든 단계에 존재한다고 주장하는 지속주의(endurantism)입니다.
내적 속성과 외적 속성에 호소함으로써지구력은 변화와 정체성을 조화시키는 방법을 찾습니다.Endurantists는 객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치적으로 엄격하게 동일하여 지속된다고 믿습니다.[19]그러나 여기서 수적 동일성을 정의하기 위해 라이프니츠의 동일물의 식별 불가능성의 법칙을 사용한다면 객체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완전히 변하지 않아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본질적인 속성과 외부적인 속성을 구별하면서, endurantists는 수치적 동일성은 어떤 객체x가 어떤 객체y 와 동일하다면x가 갖는 모든본질적인속성이y도가질 것임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따라서 개체가 지속되면본질적인속성은 변하지 않지만외부속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개체 자체 외에도 환경 및 기타 개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이 개체가 변경되지 않더라도 다른 개체와 관련된 속성은 변경됩니다.
Perdurantism은 다른 방식으로 변화와 정체성을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지속주의의 일종 인4차원주의에서 지속되는 것은 객체의 3차원 조각이 다를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4차원 객체입니다.
개체는 시간과 공간에서 우리에게 나타나지만 클래스, 속성 및 관계와 같은 추상 엔터티는 그렇지 않습니다.공간과 시간은 이 기능을 물체의 근거로 어떻게 제공합니까?공간과 시간의 실체 자체가 어떤 형태입니까?객체보다 먼저 존재해야 합니까?정확히 어떻게 정의할 수 있습니까?시간은 변화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시간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항상 변하는 것이 있어야 하는가?
고전 철학은목적론적최종 원인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원인을 인식했습니다.특수 상대성 이론과양자장 이론에서공간, 시간 및 인과 관계의 개념은 함께 얽히게 되며 인과 관계의 시간적 순서는 관찰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인용 필요]물리 법칙은 시간에 대해 대칭이므로 시간을 거꾸로 달리는 것으로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왜 우리는 그것을 한 방향으로 흐르는시간의 화살로, 같은 방향으로 흐르는 인과관계를 담고 있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일까?
그 문제에 대해 결과가 원인보다 우선할 수 있습니까?이것은 오늘날 계속되는 토론을 촉발시킨Michael Dummett의1954년 논문 제목이었습니다.[21]앞서 1947년에CS Lewis는 결과가 과거 사건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예를 들어 의료 테스트의 결과에 대해 의미 있게 기도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마찬가지로, 1945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양자 역학에 대한 일부 해석 은 과거의 인과적 영향을 포함합니다.[23]
인과관계는 많은 철학자들에 의해 반사실의 개념과 연결됩니다.A가 B의 원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A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B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이 견해는David Lewis가 1973년 논문 "Causation"에서 제시한 것입니다.[24]그의 후속 논문[25]은 그의 인과 이론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인과관계는 과학 이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예측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과학철학의기초로서 일반적으로 요구됩니다 .
형이상학적 우주론 은시간과공간에 있는 모든현상의 총체로서세계를 다루는 형이상학의 한 분야입니다.역사적으로 그것은 존재론과 함께 주제의 주요 부분을 형성했지만, 그 역할은 현대 철학에서 더 주변적입니다.그것은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었고 많은 경우에 종교에 기초를 두었습니다.고대 그리스인들은 이러한 사용과 우주에 대한 그들의 모델 사이에 구별을 두지 않았습니다.그러나 현대에는물리학의 범위를 넘어서는우주 에 대한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철학적 방법(예:변증법).
Cosmogony는 특히 우주의 기원을 다룹니다.현대 형이상학적 우주론과 우주론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다루려고 합니다.
우주의 기원은 무엇입니까?첫 번째 원인은 무엇입니까?그 존재가 필요한가?(일원론,범신론,발산론,창조론참조)
주로 물질로 구성된 세계에서마음의 존재를 설명하는 것은 그 자체로 전문적인 연구 주제인 마음의 철학이 될 정도로 크고 중요한 형이상학적 문제입니다.
물질 이원론은 마음과 몸이 본질적으로 다르며 마음은 전통적으로영혼에 할당된 속성 중 일부를 가지고 있으며 두 가지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즉각적인 개념적 퍼즐을 만드는 고전적인 이론입니다.이러한 형태의 실체 이원론은 영혼을 가정하는 일부 동양 철학적 전통(Nyāya와 같은)의 이원론과 다릅니다.그들의 관점에서 영혼은 마음과 존재론적으로 구별되기 때문입니다.관념론은 물질적 대상은 인식되지 않는 한 존재하지 않으며 인식으로만 존재한다고 가정합니다.재산 이원론의 일종인범심론의 지지자들은모든 것이 정신적 측면을가지고있지만 모든 것이 존재한다고 주장하지는 않습니다.마음에 .중립적 일원론은 존재 자체가 정신적이거나 육체적이지 않지만 정신적 육체적 측면이나 속성을 가질 수 있는 단일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이중 측면 이론을 암시합니다 .지난 세기 동안 지배적인 이론은유물론적 일원론,유형 동일성 이론,토큰 동일성 이론,기능주의,환원적 물리주의,비환원적 물리주의 ,제거적 유물론,변칙적 일원론,속성 이원론,부수 현상론 을 포함하여 과학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그리고응급.
결정론은인간의 인지, 결정 및 행동을 포함한 모든 사건이 이전 사건의 끊어지지 않는 사슬에 의해인과적 으로 결정된다는철학적명제 입니다.이미 결정되지 않은 일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결정론적 주장의 주요 결과는 그것이 자유 의지의 존재에 도전한다는 것입니다.
자유 의지의 문제는 합리적인 행위자가 자신의 행동과 결정을 통제하는지 여부의 문제입니다.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자유와 인과 관계를 이해하고 자연 법칙이 인과적으로 결정론적인지 판단해야 합니다.양립 불가능론자로 알려진 일부 철학자들은결정론과 자유 의지를상호 배타적인것으로 간주 합니다.그들이 결정론을 믿는다면 그들은 자유 의지가 환상이라고 믿을 것이며, 이는 하드 결정론으로 알려진 입장입니다.지지자들은Baruch Spinoza에서Ted Honderich까지 다양 합니다.앙리 베르그송(Henri Bergson)은 1889년그의 논문 시간과 자유의지(Time and Free Will )에서 자유의지를 옹호했습니다.
사회 구성의 가장 초기 유형의 분류는 Plato의 대화Phaedrus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여기서 그는 생물학적 분류 시스템이 관절에서 자연을 조각하는 것 같다고 주장합니다.대조적으로Michel Foucault와Jorge Luis Borges와 같은 후기 철학자 들은 자연적, 사회적 분류의 능력에 도전했습니다.그의 에세이The Analytical Language of John Wilkins에서 Borges는 동물들이 (a) 황제에게 속한 동물;(b) 방부 처리된 것;(c) 훈련을 받은 사람들;... 등등, 자연적 종류와 사회적 종류의 모호성을 제시하기 위해.[27]형이상학 저자 Alyssa Ney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이 흥미로운 이유는 보르게스 체계와 플라톤 체계 사이에 형이상학적 차이가 있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28]그 차이는 분명하지 않지만 한 분류는 객관적 구분에 따라 개체를 분할하려고 시도하는 반면 다른 분류는 그렇지 않습니다.Quine에 따르면이 개념은 유사성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29]사회과학 철학자제이슨 조셉슨 스톰 (Jason Josephson Storm )은 사회적 종류가 여전히실재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사회적 종류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의를 제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그것들이 경험적으로 관찰 가능한 인과 과정에 의해 결정되고 생물학적 자연 종류와 "자연 종류" 자체의 범주를 포함하여 자연 종류로 보이는 것의 많은 경우가 사실 사회적 종류라는 점에서;그러한 견해는 많은 과학적 실천을 위해 사회적 종류보다 자연적 종류를 우선시할 필요성을 완화할 것입니다.[30]
형이상학 이론에서 수의 개념을 설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플라톤주의이론은 수를 기본 범주 자체로 가정합니다.다른 사람들은 다른 엔티티를 포함하는 "그룹"이라는 엔티티의 속성으로 간주합니다.또는 "숫자 4는 4개의 모든 집합의 집합입니다"와 같이 여러 개체 그룹 간에 유지되는 관계입니다.보편성에 관한 많은 논쟁 은 수의 연구에 적용되며,수학 철학과수학자체의 기초로서의 지위 때문에 특히 중요 합니다.
철학적 사업으로서의 형이상학은 매우 가설적이지만 철학, 과학 및 현재 정보 기술의 대부분의 다른 분야에서도 실용적으로 적용됩니다.이러한 영역은 일반적으로 인과 관계 및 행위자와 같은 주제에 대한 다른 형이상학적 입장뿐만 아니라 일부 기본 존재론(객체, 속성, 클래스 및 시공간 시스템과 같은)을 가정한 다음 이들에 대한 고유한 이론을 구축합니다.
예 를 들어,과학에서 일부 이론은 속성을 가진 개체의 존재론적 가정(예: 전자가 전하를 가짐)을 기반으로 하는 반면 다른 이론은 개체를 완전히 거부할 수 있습니다(확산된 "전자성"이 공간의 속성이 되는 양자장 이론과 같은 경우). 객체가 아닌 시간).
도덕 철학,미학,종교철학과 같은 철학의 "사회적" 분야(윤리, 정치, 법률 및 예술과 같은 실용적인 주제를 발생시키는) 모두 형이상학의 가지 또는 응용으로 간주될 수 있는 형이상학적 토대를 필요로 합니다.예를 들어, 그들은 가치, 아름다움, 신과 같은 기본 실체의 존재를 가정할 수 있습니다.그런 다음 그들은 이러한 가정을 사용하여 그 결과로 인한 결과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합니다.이 주제의 철학자들이 토대를 마련할 때 그들은 응용 형이상학을 수행하고 있으며, 존재론 및 기타 핵심 및 주변 주제를 포함하여 그들을 안내하는 핵심 주제와 방법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과학에서와 마찬가지로 선택된 기초는 사용된 기본 존재론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러한 주제의 철학자는 자신의 이론에 대해 가능한 것을 찾기 위해 형이상학의 존재론적 계층을 바로 파헤쳐야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공학은 인정하지는 않지만 본질적으로 형이상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이는 시스템 엔지니어링이 주로 장래의 새로운 시스템에서 무엇이 관심이 있는지 식별하는 데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온톨로지로 알려진 상황의 본질을 조사하고인식론으로 알려진 측정, 평가, 지정, 계획, 구현, 통합, 테스트 및 사용 가능성을 조사합니다.
과학의 현대사 이전에는 과학적 질문이자연철학의 한 부분으로 다루어졌다.원래 "과학"(라틴어:scientia)이라는 용어는 단순히 "지식"을 의미했습니다.그러나과학적인 방법은 다른 철학과는 달리 자연 철학을실험에서 파생된경험적활동 으로 변형시켰습니다 .18세기 말에는 다른 철학 분야와 구별하기 위해 "과학"이라고 불리기 시작했습니다.그 이후로 과학과 철학은 분리된 학문으로 간주되었습니다.이후 형이상학은 존재의 본질에 대한 비경험적 성격의 철학적 탐구를 의미했습니다.[31]
형이상학은 과학이 끝나는 지점에서 "왜"를 계속해서 묻습니다.예를 들어, 기본 물리학 이론은원자, 입자, 힘, 전하, 질량 또는 장과 같은 실체의 존재를 가정할 수 있는 일련의공리 를 기반으로 합니다.그러한 가정을 말하는 것은 과학 이론의 "끝"으로 간주됩니다.형이상학은 이러한 가정을 취하고 인간 개념으로서 의미하는 바를 탐구합니다.예를 들어, 모든 물리학 이론은 공간과 시간,[32]물체 및 속성의 존재를 요구합니까?아니면 객체만 사용하거나 속성만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까?객체는 시간이 지나도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해야 합니까, 아니면 변할 수 있습니까?[33]변경된 경우 여전히 동일한 개체입니까?속성이나 술어(예: "빨간색")를 엔터티(예: 빨간색 또는 빨간색 필드) 또는 프로세스('거기에 약간의 빨간색 발생'이 속성 사용 대신 일부 인간 언어에 표시됨)로 변환하여 이론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까? ).물체와 속성 사이의 구별은 물리적 세계 또는 그것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근본적인 것입니까?
많은 최근 작업은 과학적 이론화에서 형이상학의 역할을 분석하는 데 전념했습니다.Alexandre Koyre는 그의 저서 형이상학 및 측정(Metaphysics and Measurement)에서 "과학적 정신이 진보하는 것은 실험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실험을 능가하는 것"이라고 선언하면서 이 운동을 이끌었습니다.[34]형이상학적 명제가 과학적 이론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존 왓킨스의 철학에 대한 가장 지속적인 공헌입니다.1957년 이래로[35][36]"그는 Popperian에 따르면 테스트할 수 없는 일부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아이디어, 비경험적 명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하게 검증 가능한 과학적 이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적용된 기본 논리의 이러한 심오한 결과는...형이상학과 규범적 주장의 무의미함에 대한 실증주의적 가르침에 대한 중요한 교정을 나타냅니다."임레라카토스는 모든 과학 이론이 가설과 이론적 가정.[38]따라서 Lakatos에 따르면 "과학적 변화는 막대한 대격변의 형이상학적 혁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39]
Lakatos 논문의 생물학 예:David Hull은 종 개념의 존재론적 지위의 변화가아리스토텔레스에서Cuvier,Lamarck및Darwin에 이르는 생물학적 사고의 발전에 중심이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형이상학에 대한 다윈의 무지는 비판자들의 기본 형이상학적 관점이 자신의 관점과 다른 방식을 쉽게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비판자들에게 대응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40]
물리학에서는 양자 역학과 관련하여 새로운 형이상학 적 아이디어가 생겨났습니다. 여기서 아 원자 입자는 철학이 전통적으로 관심을 가져 온 세부 사항과 동일한 종류의 개별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41]또한 양자역학적불확정성 원리가 제기하는 도전에 직면하여 결정론적 형이상학을 고수함으로써 알버트 아인슈타인과 같은 물리학자들은결정론을 유지하는대안 이론 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42]AN 화이트헤드는 전자기학과 특수 상대성 이론에서 영감을 받은 형이상학과정 철학을 만든 것으로 유명합니다 .[43]
종교 철학( 기독교 철학과같은)에서 신학적 교리와 철학적 성찰 사이에는 관계가 있습니다.철학적 성찰은 엄격히 합리적입니다.이와 같이 두 분야를 보는 관점에서 논증의 전제 중 적어도 하나가 계시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그 논증은 신학의 영역에 속한다.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철학의 영역에 속합니다.[46][47]
형이상학은 형이상학의 기초와 관련된 철학의 한 분야입니다.[48]많은 사람들이 형이상학 적 디플레이션주의[a][49]또는존재론적 디플레이션주의 로 알려진 형이상학적 입장인 형이상학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거부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50]
16세기에프랜시스 베이컨 은스콜라적 형이상학을 거부하고 지금은경험론이라고 하는 것을 강력하게 주장 했으며, 나중에 현대 경험 과학의 아버지로 간주됩니다.18세기에 데이비드 흄(David Hume)은 모든 진정한 지식은 수학이나 사실 문제를 포함하며 이를 넘어서는 형이상학은 가치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강력한 입장을 취했습니다.그는인간 이해에 관한 탐구(1748)를 다음과 같은 말로 끝맺었습니다.
우리가 어떤 책[책]을 손에 든다면;예를 들어 신성 또는 학교 형이상학;수량이나 숫자에 관한 추상적인 추론이 포함되어 있습니까?아니요. 사실과 존재의 문제에 관한 실험적 추론이 포함되어 있습니까?아니오. 그런 다음 그것을 불에 태우십시오. 왜냐하면 거기에는 궤변과 환상만 포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51]
Hume의 Inquiry가 나온 지 33년 후에Immanuel Kant는 그의순수 이성 비판을출판했습니다 .그는 흄을 따라 이전 형이상학의 많은 부분을 거부했지만 , 사실의 문제와 관련이 있지만 경험과 무관하게 얻을 수있는 선험적종합지식 을 위한 여지가 여전히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기에는 공간, 시간 및 인과 관계의 기본 구조가 포함됩니다.그는 또한 의지의 자유와 궁극적인(그러나 알 수 없는) 경험의 대상인 "사물 자체"의 존재를 주장했습니다.
1930년대에AJ Ayer와Rudolf Carnap은 Hume의 입장을 지지했습니다.Carnap은 위의 구절을 인용했습니다.[55]그들은 형이상학적 진술이 참도 거짓도 아니며 의미의검증 가능성 이론에따르면 진술은 그에 대한 경험적 증거가 있을 때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따라서 Ayer는 Spinoza의 일원론을 거부했지만 두 견해 모두 의미가 없다고 주장함으로써 반대 입장인다원주의에 대한 헌신을 피했습니다.Carnap은 외부 세계의 현실에 대한 논쟁과 비슷한 노선을 취했습니다.[57]논리적 실증주의 운동은 이제 죽은 것으로 간주되지만(1979년 TV 인터뷰에서 "거의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고 인정한 주요 지지자 Ayer와 함께)[58]철학 발전에 계속 영향을 미쳤습니다.[59]
그러한 거부에 대해 논쟁하면서, 스콜라 철학자에드워드 페서는 흄의 형이상학 비판, 특히흄의 포크가 "악명 높은 자기 반박"이라고 주장했습니다.Feser는 Hume의 포크 자체가 개념적 진실이 아니며 경험적으로 테스트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Amie Thomasson과 같은 일부 살아있는 철학자들은 단어가 사용되는 방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형이상학적 질문이 해소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테드 사이더( Ted Sider)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형이상학적 질문이 실질적이며 단순성과 설명력과 같은 과학에서 영감을 받은 이론적 미덕의 범위에 따라 이론을 비교함으로써 질문에 답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61]
동굴 벽화 및 기타 선사 시대 예술과 관습의 분석과 같은인지 고고학 은다년생 철학또는샤머니즘형이상학의 한 형태가 전 세계 의행동적 근대성의 탄생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호주 원주민과 같은 오늘날의 "석기 시대" 문화에서도 비슷한 믿음이 발견됩니다.다년생 철학은 일상 세계와 함께 정신 또는 개념 세계의 존재와 꿈과 의식 중 또는 특별한 날이나 특별한 장소에서 이러한 세계 간의 상호 작용을 가정합니다.영원한 철학이 플라톤주의의 기초를 형성했다고 주장되어 왔으며, 플라톤은 훨씬 더 오래되고 널리 퍼진 신념을 창조하기보다는 표현했습니다.[62][63]
중국 철학의 형이상학은Tian(하늘)과음과 양과같은Zhou 왕조의 초기 중국 철학 개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기원전 4세기 는도교(도덕경과장자) 의 부상과 함께우주론 으로의 전환을 보았고 자연 세계를 하나의 내재적형이상학적 근원 또는 원리(도)에서 자발적으로 발생하는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으로봅니다.이 시기에 생겨난 또 다른 철학 학교는자연주의자 학교였습니다 .항상 균형을 추구하는 변화의 상태에 있는 음과 양의 힘으로 구성된 "최극의 양극성"인태극권으로 궁극의 형이상학적 원리를 보았습니다 .중국 형이상학, 특히 도교의 또 다른 관심사는 존재와 비존재(유유와 무)의 관계와본질이다.도교인들은 궁극의 도 역시 존재하지 않거나 존재하지 않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다른 중요한 개념은 자발적 발생 또는 자연적 활력(Ziran) 및 "상관적 공명"(Ganying)이었습니다.
한 왕조(220 CE)가 멸망한 후 중국에서는 신도교 현학파가부상했습니다.이 학파는 후기 중국 형이상학의 개념을 발전시키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66]불교 철학은 중국에 들어왔고(c. 1세기) 새로운 이론을 개발하기 위해 중국 고유의 형이상학적 개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토착천태종과화연 종파는 인도의순야타(空,kong空) 이론과불성( foxing佛性) 이론을현상 의상호 침투이론으로 유지하고 재해석했습니다 .신유학자들은 좋아한다 .Zhang Zai는 다른 학파의 영향을 받아 "원리"(리)와 활력(기)의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플라톤의 제자인아리스토텔레스 는형이상학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광범위하게 글을 썼습니다.보편성 문제에 대한 그의 해결책은 플라톤의 해결책과 대조됩니다.Platonic Forms는 보이는 세계에서 실존적으로 명백한 반면 Aristotelian본질은 특정에 거주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변화와 인과관계 이론은물질적, 형식적, 효율적, 최종적원인의 네 가지 원인으로 확장됩니다.능률 원인은 현재 원인 단순성으로 알려진 것에 해당합니다.최종 원인은현재 과학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개념인 명백히목적론적 입니다.물질/형태 이분법은 실체/본질 구분으로서 후기 철학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형이상학제1권의 서론은 감각, 지식, 경험, 이론 및 지혜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형이상학의 첫 번째 주요 초점은지성이 "기억, 경험 및 예술을 통해 감각에서 이론적 지식으로 발전하는 방법"을 결정하려고 시도하는 것입니다.아리스토텔레스는 시각이 경험을 인식하고 기억하는 능력을 제공하는 반면 소리는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고 주장합니다.
삼키야는 인식론이 지식을 얻는 유일하게 신뢰할 수 있는 수단으로 6개의프라마나(증명) 중 3개를 받아들이는 열거주의 철학입니다 .여기에는pratyakṣa(지각),anumāṇa(추론) 및śabda(āptavacana,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단어/증언)가 포함됩니다.[74][75][76]
Samkhya는 강력한이원론자입니다.[77][78][79]상캬 철학은 우주가 두 가지 현실로 구성되어 있다고 간주합니다.puruṣa(의식) 및prakṛti(물질).Jiva(살아있는 존재)는 뿌루샤가 어떤 형태로든 쁘라끄리띠와 결속되어 있는 상태입니다.Samkhya 학자들은 이러한 융합이 buddhi("영적 인식")와 ahaṅkāra(자아 의식)의 출현으로이어졌다고말합니다.이 학파는 우주를 다양하게 열거된 요소, 감각, 감정, 활동 및 마음의 다양한 순열과 조합이 주입된 뿌루사-쁘라끄리띠 독립체에 의해 창조된 것으로 묘사합니다.[80]불균형 상태에서 구성 요소 중 하나가 다른 구성 요소를 압도하여 특히 마음의 속박 형태를 만듭니다.이 불균형의 끝, 속박은Samkhya 학교에 의해 해방 또는moksha 라고 불립니다.[81]
신 또는 최고의 존재의 존재는 직접적으로 주장되지 않으며 Samkhya 철학자들에 의해 관련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지도 않습니다.Sāṃkhya 는Ishvara(신) 의최종 원인을부인합니다 .Samkhya학교는Vedas를 신뢰할 수있는 지식의 원천으로 간주하지만Paul Deussen및 기타 학자에 따르면 무신론적 철학입니다.[83][84]국가 학자인 Samkhya 학교와 요가 학교의 주요 차이점은[84][85]요가 학교는 "개인적이지만 본질적으로 비활성인 신" 또는 "개인 신"을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86]
Samkhya는 구나(자질, 타고난 성향) 이론으로 유명합니다.구나 (Guṇa)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사트바(sattva)는 선하고, 자비롭고, 계몽적이고, 긍정적이고, 건설적입니다.rajas는 활동, 혼돈, 열정, 충동, 잠재적으로 좋거나 나쁜 것 중 하나입니다.타마스는 어둠 ,무지, 파괴, 무기력, 부정적 특성입니다.모든 것, 모든 생명체와 인간, 주 상키야 학자들은 이 세 개의 구나를 가지고 있지만 비율은 다릅니다.이러한 구나의 상호 작용은 누군가 또는 무언가, 자연의 특성을 정의하고 삶의 진행을 결정합니다.[88][89]구나스의 상키아 이론은 불교를 포함한 인도 철학의 다양한 학파에서 널리 논의되고 발전되고 다듬어졌습니다.Samkhya의 철학적 논문은 다양한 힌두교 윤리 이론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73]
자기 정체성의 본성을 깨닫는 것은 인도 형이상학의 베단타 체계의 주된 목적이다.우파니샤드에서자기의식은 1인칭 지표적 자기인식이나 동일시가 없는 자기참조인 자기인식도 아니고[91]일종의 욕망으로서 타인에 의해 충족되는 자기의식도 아니다. 자의식.그것은 자아실현입니다.다른 모든 것을 이끄는 의식으로 구성된 자아의 실현.[93]
우파니샤드에서 자의식이라는 단어는 인간 인마누샤의 존재와 본성에 대한 지식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우리 자신의 실제 존재, 일차적 현실에 대한 의식을 의미합니다.[94]자의식은 브라만에 의해 달성되는 Prajna 즉 Prana의 지식인 자기 지식을 의미합니다.Upanishads에 따르면Atman또는Paramatman은 놀랍도록 알 수 없습니다.그것은 실현의 대상이다.Atman은 본질적인 특성에서 알 수 없습니다.그것은 자신을 포함하여 모든 것에 대해 아는 영원한 주체이기 때문에 그 본질적인 성질에서 알 수 없습니다.Atman은 아는 사람이자 알려진 것입니다.[96]
형이상학자들은 자아가 절대적인 것과 구별되거나 절대적인 것과 완전히 동일하다고 간주합니다.그들은다양한 신비 경험의 결과로 세 가지 학파, 즉이원론 학파,준이원 학파및일원론 학파 에 형태를 부여했습니다.프라크 르티와 아트만은 별개의 별개의 두 측면으로 취급될 때슈베타슈바타라 우파니샤드의 이원론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준이원론은 Ramanuja의 Vaishnavite-monotheism 과Adi Shankara의 가르침에서 절대 일원론에 반영됩니다.[98]
자의식은 의식의 네 번째 상태 또는Turiya이며 처음 세 가지는Vaisvanara,Taijasa및Prajna입니다.이것이 개인 의식의 네 가지 상태입니다.
자기 실현으로 이어지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첫 번째 단계는 마치 자신이 그것과 구별되는 것처럼 자신 안에 있는 자아의 영광을 신비롭게 이해하는 것입니다.두 번째 단계는 "내면의 나"를 자아와 동일시하는 단계로, 본질적으로 순수한 자아와 완전히 동일합니다.세 번째 단계는 Atman이 Brahman이며 자아와 절대자 사이에 차이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네 번째 단계는 "나는 절대자다" - 아함 브라만 아스미(Aham Brahman Asmi)를 깨닫는 것 입니다.다섯 번째 단계는 브라만은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존재하는 "모든 것"임을 깨닫는 것입니다.[99]
불교 철학에는 초기불교 경전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실재의 본질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제기한 다양한 형이상학적 전통이 있습니다.초기 텍스트 의붓다는 형이상학적 질문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윤리적이고 영적인 훈련에 초점을 맞추며 어떤 경우에는특정 형이상학적 질문을 도움이 되지 않고 불확실한Avyakta로 일축 하여 제쳐두어야 한다고 권고합니다.체계적 형이상학의 발전은 아비달마( Abhidharma) 전통의 발흥과 함께 붓다의 입멸 이후에 일어났다 .[100]불교 아비달마 학파는 다음과 같은 개념을 바탕으로 현실 분석을 발전시켰습니다.다르마(Dharma )는 궁극적인 육체적, 정신적 사건을 경험하고 서로의 관계를 형성합니다.Noa Ronkin은 그들의 접근 방식을 "현상학적"이라고 불렀습니다.[101]
이슬람 형이상학(아랍어:ما وراط الطبيعة,로마자: Mawaraultabia)의 주요 사상은'통합' 또는 아랍어 توحيد tawhid를 의미하는 weḥdah(وحدة)의개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Waḥdat al-wujūd는 말 그대로 '존재의 통일' 또는 '존재의 통일'을 의미합니다.현대에는 이 문구가 "범신론"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여기에서 Wujud(즉, 존재 또는 존재)는 알라의wujud(tawhid와 비교)를 나타냅니다 .그러나,waḥdat ash-shuhūd'명백주의' 또는 '증인의 일신론'을 의미하는 는 신과 그의 창조물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임마누엘 칸트는 이미 언급한 경향들, 즉 스콜라철학, 체계적 형이상학, 회의적 경험주의를 대대적으로 종합하고 수정하려고 시도했으며, 당대의 싹트는 과학을 잊지 않았습니다.시스템 빌더와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모든 문제를 해결할포괄적인 프레임워크 가 있었습니다.그를 '독단적 잠'에서 깨운 것으로 유명한 흄처럼 그는 형이상학적 사변을 의심했고 인간 정신의 한계를 강조하기도 했다.칸트는 코페르니쿠스 (코페르니쿠스와 방향은 반대지만)에 비유하여코페르니쿠스혁명으로서 객관적인 본체 세계에 대한 주장에서 주관적 현상 세계를 탐구하는 형이상학의 전환을 설명했습니다.’ 인간(주체)에서 우주의 중심인 태양(객체)으로의 전환.
칸트는 합리주의 철학자들이 일종의 형이상학적 지식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보았는데, 그는종합적 선험적지식, 즉 감각에서 나오지 않는 지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에 관한 것입니다 (합성).실재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추상적인 수학적 명제(그는 선험적 합성이라고 함)와 다르고, 선험적이므로 경험적 과학적 지식(그는 합성 선험적이라고 함)과 구별됩니다.우리가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종합적 선험적 지식은 우리의 마음이 감각 데이터를 구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그 조직화 틀은 공간과 시간이며, 칸트에게는 마음과 독립적인 존재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인간에게 균일하게 작용합니다.공간과 시간에 대한 선험적 지식은 전통적으로 생각되는 형이상학의 전부입니다.감각 데이터나 현상 너머에 실재가 존재하는데 , 그는그것을 누메나의 영역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그 자체로 알 수 없고 우리에게 보이는 대로만 알 수 있습니다.그는 현상적 신, 도덕성, 자유 의지의 기원이본체 영역에 존재할수 있다고 스스로 추측하도록 허용하지만, 이러한 가능성은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알 수 없음에 대해 설정되어야 합니다.그는 자신이 형이상학을 처분했다고 보았지만, 어떤 의미에서 그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형이상학을 가지고 있고 주체에 대한 현대적 분석적 개념을 시작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인용 필요]
20세기 초반에서 중반까지의 철학은 형이상학적 질문을 무의미한 것으로 거부하는 경향을 보았습니다.이러한 경향의 원동력은진술의 의미는 실험의 관찰 가능한 결과에 대한 예측이며 따라서 어떤 것도 존재한다고 가정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비엔나학파 가 지지한논리 실증주의철학이었습니다. 이러한 지각 관찰 이외의 물체.
분석철학을 형성한 힘(이상주의와의 결별, 과학의 영향)은 언어에 대한 공통적인 방향 전환이 있었지만 영어권 세계 밖에서는 훨씬 덜 중요했습니다.대륙철학은 칸트주의 이후의 궤적을 이어갔다.
후설 등의 현상학은 모든 인간에게 공통된 의식의 특징과 구조를 조사하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로 의도되었습니다.그것은 존재론과 관련하여 공식적으로 중립적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형이상학적 시스템을 낳았습니다.Brentano의의도성 개념은 분석 철학을 포함하여 널리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상 경험에는 변화와 지속이라는 두 가지 근본적인 측면이 있습니다.그러나 최근까지서양의 철학적 전통은 몇 가지 주목할만한 예외를 제외하고는 틀림없이 실체와 지속성을 옹호해 왔습니다.과정 사상가에 따르면 참신함, 흐름, 우연이 중요하며 때로는 궁극적인 현실을 구성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과정 형이상학은 Heraclitus, Plotinus, Duns Scotus, Leibniz, David Hume,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Friedrich Wilhelm Joseph von Schelling, Gustav Theodor Fechner, Friedrich Adolf Trendelenburg, Charles와 같은 인물이 있는 서양 철학만큼 오래된 것입니다. Renouvier, Karl Marx, Ernst Mach, Friedrich Wilhelm Nietzsche, Émile Boutroux, Henri Bergson, Samuel Alexander 및 Nicolas Berdyaev.마르틴 하이데거(Martin Heidegger), 모리스 메를로 퐁티(Maurice Merleau-Ponty), 질 들뢰즈(Gilles Deleuze), 미셸 푸코(Michel Foucault) 또는 자크 데리다(Jacques Derrida)와 같은 주요 "대륙" 인물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여부는 공개적인 질문으로 남아 있습니다.[114]
엄격한 의미에서 과정 형이상학은 GWF Hegel, Charles Sanders Peirce, William James, Henri Bergson, AN Whitehead, John Dewey와 같은 몇몇 철학자들의 작업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유럽인의 관점에서 볼 때 Émile Meyerson(1859–1933), Louis Couturat(1868–1914), Jean Wahl(1888–1974), Robin George Collingwood(1888–1974), 1889–1943), Philippe Devaux(1902–1979), Hans Jonas(1903–1993), Dorothy M. Emmett(1904–2000), Maurice Merleau Ponty(1908–1961), Enzo Paci(1911–1976), Charlie Dunbar Broad(1887~1971), Wolfe Mays(1912~2005), Ilya Prigogine(1917~2003), Jules Vuillemin(1920~2001), Jean Ladrière(1921~2007), Gilles Deleuze(1925~1995), Wolfhart Pannenberg( 1928-2014), 라이너 빌(1929-2010), 알랭 바디우(1937-).[115]
초기 분석철학은 형이상학적 이론화를 거부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논리실증주의의 영향으로 20세기 후반에 부활했다.데이비드 K. 루이스( David K. Lewis)와데이비드 암스트롱(David Armstrong)과 같은 철학자들은보편성, 인과관계, 가능성과 필요성, 추상적 대상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교한 이론을 발전시켰습니다.그러나 일반적으로 분석 철학의 초점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시스템 구축에서 벗어나 개별 아이디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향합니다.
허구 의철학, 빈 이름의 문제, 재산으로서 존재의 지위에 대한 논쟁은 모두 상대적으로 모호하게 각광을 받았고, 자유 의지, 가능한 세계,시간 철학과같은 영원한 문제 는 새로운 생명을 얻었습니다.그들에게 숨을 불어넣었다.[117][118]
분석적 관점은 형이상학을 본질세계 에 대한 주장을 하기보다 현상적 인간 개념을 연구하는것이므로 그 스타일은 종종언어 철학과내성적 심리학으로 흐려집니다.시스템 구축과 비교하면 매우 무미건조하고 스타일상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학 또는 회계와 유사해 보일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명시된 목표는 세계의 엔터티를 "설명"하는 것임).[인용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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