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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마니교의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28.
 

the Manicheans -마니교

 

제1장 기독교 철학의 탁월성; 기독교인 사이의 이단의 기원

기독교인  철학  단순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예절의 형성에 매우 큰 관심을 기울이고 하나님에 관한 더 확실한 진리를 수수께끼 처럼 암시 합니다 . 그것의 원리는, 그러한 문제들에 있어서 진지하고 진지한 목적에 관한 한, 그들이 존재 하는 모든 것의 창시자로서 매우 고상하고 매우 오래된 유효한 원인 을 가정할 때 모든 사람이 받아들일 것입니다 . 기독교인 에게 윤리적인 학생에게 맡기는 것은 예 를 들어 미덕 이 무엇인지와 같이 더 힘들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도덕적 및 지적; 그리고 각 미덕 을 달성 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표시하지 않고 도덕, 열정 및 애정에 관한 가설을 형성하는 데 시간을 사용하고 덜 교활한 규칙을 무작위로 쌓는 사람들, 즉 일반 사람들 , 우리가 경험을 통해 배운 것처럼 이것들을 들으면 겸손이 크게 발전하고 경건 의 특성이 그들의 태도에 각인되어 그러한 관습에서 형성되는 도덕적 성향을 소생시키고 점차적으로 원하는 것을 바꿉니다. 존경스럽고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뒤에 오는 사람들의 수에 따라 많은 질문으로 나뉘기 때문에 변증법에 전념하는 사람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능숙하고 말하자면 더 현명하게 좋은 일을 처리합니다. 미묘한 질문; 이제 그들은 종파  이단 의 부모 이자 창시자 로 나서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것들에 의해 도덕의 형성이 방해되고 모호해집니다. 분파 의 우두머리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담론의 확실한 진리에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일반 사람들은 다툼과 다툼에 훨씬 더 흥분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것들에 대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규칙이나 법은 없지만, 다른 문제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야심찬 경쟁은 지나치 므로 피해와 상해를 입히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

2장. Manicaeus 또는 Manes의 시대; 그의 첫 제자; 두 가지 원칙; 마니교 문제

그래서 이 문제들에 있어서도 각자는 참신한 의견에 있어서 자신이 우선이고 우월하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애 쓰지만, 이 단순한 철학 을 거의 무용지물에 이르게 했습니다. 그들이 마니케우스라고 부르는 사람이 바로 그런 사람이었으며, 혈통상 페르시아인이었고, 나의 스승은 파푸스라는 이름으로 가르침을 받았고, 그의 뒤를 이어 토마스와 몇몇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따랐습니다. 그들은 그 남자가 Valerian이 황제였을 때 살았고, 페르시아 의 왕인 Sapor 아래에서 봉사했으며 , 어떤 식으로든 그를 화나게 하여 죽임 을 당했다고 말합니다 . 그의 성격과 명성 에 대한 그러한 보고는 그를 친밀하게 알고 있던 사람들로부터 숨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는 신과 물질이라는 두 가지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하나님을 선이라 하시고 물질을 악 이라 하셨으니. 그러나 하나님은 악 보다 선에 더 뛰어나셨습니다 . 그러나 그는 물질을 플라톤 이 부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품질과 형상을 받았을 때 모든 것이 되는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형식과 궁핍과 관련이 있는 요소라고 부르는 것도 아닙니다. 개별적인 것들에서 복합적인 운동을 위해 그는 이것을 물질이라고 부른다. 마찬가지로 물질의 측면에는 다른 세력, 즉 모든  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밝은 광채와 광명과 그 위에 있는 것, 이 모든 것이 하나님 과 함께 있다 . 모호한 것, 어둠, 열등한 것이 물질과 함께 있습니다. 하나님, 역시 욕망이 있지만 모두 좋습니다. 물질도 마찬가지로 모두  합니다.

제3장 물질에 관한 마니케우스의 공상

물질이 상위 영역에 도달하려는 욕망을 품은 시대가 왔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하나님 과 함께 있는 광채와 빛에 감탄했습니다 . 그리고 참으로 그것은 자신의 으뜸가는 자리를 차지하고 하나님을 그의 위치에서 제거하기를 원했습니다. 더욱이 하나님 은 문제에 대해 자신을 복수하는 방법을 숙고하셨지만 그렇게 하는 데 필요한 악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의 집과 거처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우리가 영혼 이라고 부르는 힘을 물질에 보내어 물질에 완전히 스며들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마침내 이 힘이 그것으로부터 분리될 때 그것은 물질의 죽음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섭리 에 의해신의 영혼 은 물질 , 즉 같지 않은 것과 다른 것을 가진 물질과 혼합되었습니다 . 이제 이 혼합으로 인해 영혼   에 걸리고 물질과 같은 연약함 아래에서 일합니다. 부패한 그릇의 내용물이 종종 질적으로 훼손되는 것처럼 물질 안에 있는 영혼 도 그러한 변화를 겪고 물질의  에 참여하기 위해 자신의 본성에서 악화됩니다. 그러나 신은 영혼 을 불쌍히 여기시고 우리가 데미우르고스 라고 부르는 또 다른 힘을 보내 셨습니다. 즉 만물의 창조주입니다. 그리고 이 힘이 도착하여 세상의 창조를 손에 넣었을 때, 그것은 혼합에서 어떤 악도 계약하지 않은 만큼의 힘이 물질에서 분리되었습니다.얼룩, 따라서 태양과 달이 먼저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약간의 온건한 얼룩을 수축시킨 것은 J 별과 하늘의 창공이 되었다. 태양과 달이 분리된 물질 중 일부는 완전히 세상 밖으로 내던져졌습니다. 그 불은 그 자체로는 어둡고 빛이 없지만 실제로 타는 능력이 있는 불입니다. 밤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동물과 식물의 나머지 요소에는 신성한 힘이 고르지 않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세상이 만들어졌고, 그 안에서 신의 미덕 을 물질에서 분리하여 신에게 전달 함으로써 사물의 탄생과 죽음을 관장하는 태양과 달이 만들어졌습니다 .

4장. 달의 흥망성쇠; 그것을 존중하는 Manichaean Trifling; 인간과 그리스도에 대한 그들의 꿈; 그들의 어리석은 금욕 체계

그는 태양의 찬란함을 끌어당길 수 있는 또 다른 힘을 조물주 또는 창조주 에게 공급하기 위해 이것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맹인에게도 명백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증가하는 달은 물질과 분리된  을 받고, 증가하는 동안에는 그것으로 충만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충만할 때, 그것이 쇠퇴할 때, 그것은 그것을 태양에게 맡기고, 태양은 신 에게 돌아갑니다 . 이렇게 하고 나면 또 다른 보름달에서 영혼 이 자신에게로 이동하는 것을 받기를 기다리고, 같은 방식으로 이것을 받아 신 에게 전달하도록 허용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계속해서 그리고 모든 시대에 그의 일입니다. 그리고 태양에서는 사람의 형태와 같은 어떤 형상이 보입니다. 그리고 물질 은 영혼 의 일부 를 가질 수 있도록 자신 의 모든 미덕 을 함께 혼합 함으로써 자신 으로부터 사람 을 만들려고 야심차게 노력 했습니다 . 그러나 그의 형태는 신성한 미덕 에서 인간이 다른 모든 동물보다 더 큰 몫을 얻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 그는 신성한 미덕 의 형상이지만 그리스도는 지능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는 마침내 상급 지역에서 오셨을 때 이 미덕 의 상당 부분 을  에게 돌렸습니다 . 그리고 마침내 십자가에 못 박히심으로써 그는 지식 을 제공하고 신성한 덕 을 적합하게 했습니다.문제에서 십자가에 못 박히다. 그러므로 물질이 멸망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과 명령이기 때문에 그들은 생명이 있는 것을 삼가고 채소와 무의미한 모든 것을 먹습니다. 그들은 또한 결혼과 비너스의 의식 , 자녀 출산을 삼가는데 , 이는 미덕 이 인종의 계승으로 물질에 더 깊이 뿌리를 내리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그들은 미덕 이 물질과 혼합되어 생긴 오점으로부터 자신을 정화하기 위해 해외로 가지도 않습니다 .

5장. 하나님 아래서 해와 달을 숭배함; 그리스 우화에서 마니교에 대한 지원 요청; 성경의 권위와 마니교인들이 멸시하는 신앙

 

이러한 것들이 그들이 말하고 생각하는 것의 원칙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특히 태양과 달을 신으로서가 아니라 하나님께 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존경 합니다. 그러나 신성한 미덕 이 완전히 분리되면 외부의 불이 떨어져 불 자체와 물질의 나머지 모든 것을 태울 것이라고 그들은 말합니다. 더 나은 교육을 받고 그리스 문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의 자원으로 우리를 가르칩니다. 의식과 신비 로부터, 예를 들면: 자궁에서 나온 바쿠스는 신의 미덕 을 뜻한다.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Titans에 의해 물질로 나뉩니다. 거인들과의 전투에 대한 시인의 우화에서 그들이 하나님에 대한 물질의 반역에 대해 무지 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 나는 이런 종류의 담론이 초래한 속임수가 철학 연구를 추구한 사람들 중 일부를 끌어들였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그것을 검토하지 않고 말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끌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을 것입니다.나랑; 그러나 그것을 조사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참으로 난감합니다. 그들의 가설은 합법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지 않으므로 이에 따라 조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논증의 원칙도 없으니, 우리는 이것들에 뒤따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것은 단순히 철학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드문 발견입니다. 이 사람들은 구약과 신약을 취하여 그것들이 신의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거기에서 그들 자신의 의견을 도출합니다. 그런 다음 이것들에 일치하지 않는 것이 그들에 의해 말되거나 행해질 때만 그들이 반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논증의 원리와 관련하여 그리스인의 방식을 따라 철학하는 사람들에게 중간 명제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그들과 함께 하는 주님의 음성입니다.선지자 . 그러나 여기서는 이 모든 것을 배제하고 앞서 언급한 사항들을 아무 실증 없이 제시하였으므로 이성적으로 대답할 필요가 있고 다른 더 그럴듯한 것을 제시하지 아니할 것이니 더 유혹적일 수 있지만, 내 시도는 다소 번거롭고 이 때문에 더 힘든데, 다양한 성격의 논증을 제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더 정확한 주장은 증거 없이 이 사람들에 의해 사전에 설득된 사람들의 관찰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같은 출처에서 나온다고 상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근면이 필요하며 참으로하나님  , 우리 논쟁의 안내자가 되십시오.

6장. 마니교의 두 가지 원리; 스스로 논쟁; 첫 번째 원칙을 존중하는 피타고라스의 견해; 선과 악의 반대; 선의 편에서의 승리

그들은 신과 물질이라는 두 가지 원칙을 제시합니다. 그(Manes)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과 존재하는 것을 분리한다면, 물질이 스스로를 창조하지도 않고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특성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가정이 그렇게 잘못되지는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말하는 것이 합법적이지 않기 때문에 창조적 원인 에 관해 제안된 다른 이론 도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만물을 만들기 위해 물질을 필요로 하지 않으십니다. 만물이 존재하게 될 가능성에 관한 한, 만물은 그분의 마음 안에 실질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가 의미하는 것처럼 그의 아래 실제로 존재하는 사물의 무질서한 운동이 물질이라면 먼저 그는 무의식적으로 또 다른 창조 원인  설정 합니다.하나), 그는 이것으로부터 뒤따르는 것, 즉 신과 물질이 상정되어야 한다면 어떤 다른 물질도  에게 상정되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 . 각각의 창조적인 원인에는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두 가지가 아니라 네 가지 첫 번째 원칙을 제시할 것입니다. 그 차이도 훌륭합니다. 만일 그가 이것이 선한 신이라고 생각하고   반대 되는 어떤 것을 생각하고자 한다면 왜 그는 일부 피타고라스 학파처럼 그에게  을 걸지 않는 것입니까? 참으로 그들이 선과 악 이라는 두 가지 원칙에 대해 말해야 하고, 이 둘 은 계속해서 싸우지만 선이 이긴다는 것은 참으로 더 참을 ​​만한 일입니다. 만약에 이 우세하면 모든 것이 멸망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질 그 자체는 육체도 아니고 정확히 무형체도 아니며 단순히 어떤 특정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형식이 추가됨으로써 정의되는 불확실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불은 피라미드, 공기는 ​​팔면체, 물은 정육면체, 지구는 정육면체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물질이 요소들의 무질서한 운동인가? 실로 그것은 그 자체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운동이라면 그것은 움직이는 것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물질은 그런 성질을 갖고 있는 것 같지 않고 오히려 다른 것들이 나오는 첫 번째 주체이자 조직화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물질은 무질서한 운동이므로 항상 움직이는 것과 결합되어 있었습니까, 아니면 분리되어 있었습니까? 왜냐하면 그것이 그 자체로 존재한다면 그것은 존재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움직이는 것이 없이는 움직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항상 움직이는 것 안에 있었다면 다시 두 가지 원리가 있을 것입니다. 움직이는 것과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가지 중 누구에게 하나님과 더불어 제1 원인 으로 존재하는 것을 허락할 것인가?

제7장 변칙 혐의에 대한 정당한 신청; 회보; 똑바로; 세대와 부패에 대하여; 변경과 감각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

담화에 상당히 낯선 부록이 추가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운동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리적으로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운동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직선인가 원형인가? 아니면 변화의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가, 아니면 생성과 부패의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가? 실제로 원형 운동은 매우 질서정연하고 복합적이어서 모든 피조물 의 질서에 기인합니다.것들; 또한 마니교 체계에서는 문제를 제기할 가치가 없어 보이는데, 태양과 달이 움직이는데, 신들 중에서 유일하게 그들이 숭배한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그러나 곧은 것에 관해서는, 이것 역시 제자리에 도달할 때 한계가 있습니다. 땅에 있는 것은 땅에 닿자마자 완전히 움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든 동식물은 한계에 도달하면 증가를 멈춥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것들의 중단은 그것들에 의해 짜여진 끝없는 죽음보다 물질의 죽음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그러나 생성과 부패의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 운동은 이 가설과 일치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그들에 따르면 물질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이 그것을 변질 운동이라고 부르면, 그리고 감각에 영향을 미치는 성질에 의해 우리가 겪는 변화에 대해 그들이 어떻게 이런 말을 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주장하는 주요한 것인 것 같으니,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물질에 의해 예절이 바뀌고,악 은 영혼 에서 발생합니다 . 왜냐하면 변경에 있어서 그것은 항상 처음부터 시작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중간에 이르게 될 것이며, 그리하여 끝까지 도달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끝에 이르렀을 때, 적어도 변질이 그 본질 이라면 그것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나 그것은 다시 같은 길로 처음으로 돌아가고 거기서부터 같은 방식으로 끝까지 갈 것이다. 또한 이 일을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α  γ 가 변질되고 가운데가 β 라면 a는 변하여 β 에 도달하고 거기서부터 γ 로 진행 한다. 다시 극단 γ 에서 β 로 돌아감, 그것은 언젠가는 α 에 도달할 것입니다 ; 그리고 이것은 지속적으로 계속됩니다. 검은색에서 변할 때와 마찬가지로 가운데는 던이고, 극단은 흰색입니다. 다시 반대 방향으로, 흰색에서 암갈색으로, 같은 방식으로 검은색으로; 그리고 다시 흰색부터 변화가 시작되고 같은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8장. 물질은 사악합니까? 신과 물질에 대하여

변화와 관련하여 물질은 나쁜 원인 입니까? 따라서 그것이 선보다 더  하지 않다는 것이 증명 됩니다. 왜냐하면 변화의 시작이  에서 비롯되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변화는 무관심한 것을 통해 이것에서 선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변경이 좋은 것에서 오게하십시오. 다시 시작은 무관심을 통해 계속됩니다. 운동이 한쪽 극단에 있든 다른 극단에 있든 방법은 동일하며 이것이 충분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든 운동은 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 그러나 품질은 미덕  악덕 의 지침입니다 . 이제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이 둘은 일반적으로 구별됩니다. 그러나 신과 물질만이 원리입니까, 아니면 이 둘 사이에 중용이 되는 다른 어떤 것이 남아 있습니까?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이것들은 서로 섞이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극단이 섞이면 극단을 연결하기 위한 중간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말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어떤 것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반드시 육체이거나 무형이어야 하며, 따라서 제3의 우발적 원리가 출현합니다. 그러므로 첫째, 만약 우리가 신과 물질이 둘 다 완전히 무형이라고 가정한다면, 문법의 과학이 영혼 에 있는 것 외에는 어느 것도 다른 하나에 있지 않습니다 . 하나님 의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그리고 문제는 불합리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진공 속에 있는 것처럼 진공이 [이 우주 에 둘러싸여 있다면]; 다른 하나는 다시 실체가 없습니다. 진공의 실체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연한 일이라면 첫째로 이것은 불가능하다. 실체를 원하는 것은 어디에도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질은 말하자면 사고의 기반이 되는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둘 다 몸이라면 둘 다 무겁거나 가볍거나 중간이어야합니다. 또는 하나는 무겁고 다른 하나는 가볍거나 중간입니다. 그렇다면 둘 다 무겁다면 가벼운 것과 중간 종류의 것 모두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 명백히 필요합니다. 또는 번갈아 가며 하나는 다른 하나와 완전히 분리됩니다. 왜냐하면 무거운 것은 한 곳이 있고, 중간은 다른 곳이 있고, 가벼운 것은 다른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상급, 다른 하나는 하급, 세 번째는 중간이다. 이제 모든 구형 도형에서 아래쪽 부분은 가운데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모든 높은 부분, 심지어 최상층까지의 거리는 모든면에서 동일하며 다시 모든 무거운 물체는 모든면에서 거기로 운반됩니다. 그런고로 물질이 무질서하게 움직인다는 말을 들으면 웃음이 나기도 합니다. , 또는 빛과 밝기 등. 그러나 만일 하나가 몸이고 다른 하나가 무체라면, 먼저 몸인 것만이 운동할 수 있고, 그 다음 그것들이 섞이지 않으면 각각은 고유한 본성에 따라 서로 분리됩니다. 그러나 하나가 다른 것과 섞이면 정신이나 영혼 이나 사고가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무형의 것이 육체와 뒤섞이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9장. 신을 향한 물질의 운동에 대한 마니교인들의 터무니없는 상상;  Manichaean 의미에서 물질의 반란의 저자 신; 빛과 밝음에 대한 물질의 동경 

의사 소통을 위한 신성한 선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 어떤 이유로, 물질이 하나님의 영역으로 옮겨졌습니까?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것은 본성적으로 더 낮은 곳과 어둠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상부 영역과 빛은 그 성질에 반합니다. 그러므로 거기에는 초자연적인 움직임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사람이 돌이나 흙덩어리를 위로 던지는 것과 같은 일이 그에게 일어난다. 이와 같이 던지는 사람의 힘에 의해 조금 올라간 물건이 윗부분에 이르면 다시 제자리로 떨어진다. 그러면 누가 상위 영역에 문제를 제기했습니까? 참으로 그 자체로, 그리고 그 자체로부터, 그것은 그것에 속한 운동에 의해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이 돌과 흙덩어리와 같이 높이 들려지기 위해서는 어떤 힘이 가해질 필요가 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 외에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명백하다. 그들의 주장에서 나오는 것. 저것그들에 따르면 하나님 은 힘과 필요에 의해 물질을 자신에게 높이 올렸다. 그러나 물질 이  하다면 그것 의 욕망 은 모두 악한 것입 니다 . 이제 악한 욕망은  하고 선한 욕망은 전적으로 선합니다. 그러므로 물질은 빛과 빛을 원하기 때문에 그 욕망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악덕 속에 사는 사람 이 나중에  을 추구하게 되는 것이 나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 반대로 선한 사람이 악한 것을 욕망하는 사람은 죄가 없습니다 . 마치 신이 물질에 붙어 있는  을 원한다고 말하는 것처럼 . 좋은 일 을 위해하나님의 것들은 큰  와 큰 재산, 그리고 많은  의 금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의 이미지가 마음 에 형성되어야 한다면 지혜와 과학을 예로 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혜도 과학도 쇠퇴하지 않으며, 이런 것들을 부여받은 사람은 다른 거짓말이 그것들에 참여하더라도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선한 것에 대한 욕망을 싫어하신다고 생각하는 것은 이성에 어긋납니다 . 참으로 그들과 함께 우리는 그것이 그것을 원한다는 것을 허용합니다.

10장. 신을 존중하는 신화; Manchaeans의 교리는 다음과 유사합니다. Homeric Allegory of the Battle of the Gods; 부러움과 에뮬레이션의 존재; 마니교적 견해에 따르면 신 안에서; 이러한 악덕은 선량한 사람이 아닌 사람에게서 찾아볼 수 있으며 불명예스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욱이 그들은 우화 속의 신화학자, 즉 Coelus를 불구로 만들거나 그의 아들이 주권을 획득할 수 있도록 그의 아들이 Saturn을 위해 마련한 음모를 헛되이 말하는 사람들을 훨씬 능가합니다. 또는 토성이 그의 아들들을 삼키게 하고 그에게 제시된 돌의 이미지에 의해 그의 목적을 속인 또 다른 사람들. 그들이 내세운 것들이 그것들과 어떻게 다릅니까? 그들이 신과 물질 사이 의 전쟁 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할 때, 일리아드 의 호메로스처럼 신화적인 의미로 말하지 않을 때 ; 그가 목성을 투쟁과 전쟁 에서 기뻐 하게 만들 때따라서 세계가 불평등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고, 서로 맞춰져 있으며, 정복하거나 정복자에게 복종하고 있음을 모호하게 나타냅니다. 나는 이런 종류의 사람들이 시연을 할 수 없을 때 시의 모든 구절을 모아서 그들 자신의 의견에 대한 지지를 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발전시켰습니다 . 그들이 반성하면서 자신이 빠진 것을 읽기만 했다면 그렇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이 신들의 무리에서 추방될 때 경쟁과 질투 는 특히 제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이것들을 하나님께 맡깁니다 ., 그들은 선에 대한 열망을 느꼈기 때문에 신이 물질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고 말할 때. 그러나 하나님 이 소유하신 것들 중 어떤 것으로 그분 이 물질에 대한 복수를 하실 수 있었습니까? 사실 , 나는 그들이 주장하는 것보다 신은 단순한 본성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한 교리라고 생각합니다 . 사실, 다른 것들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환상을 표현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것을 단순히 말로 설명할 수 없고 많은 가르침과 수고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  분노 와 분노, 물질에 대한 복수의 욕망 이 매우 동요하는 사람 의 열정 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종류의 것은 좋은 사람에게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인간이 그들에 의해 괴롭힘을 당할지라도 그들이 절대선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더욱 말할 수 없습니다.

11장. 마니교의 전승된 미덕; 같거나 적은 양의 악과 혼합된 물질의 미덕

그러므로 다른 것들에 관해서는 우리의 담론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신이 덕 을 물질에 보냈다고 말하기 때문에, 이 덕이 선에 관한 한 신과 관련하여 덜한지 또는 신과 동등한 조건에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이 우리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적다면 그 원인 은 무엇 입니까? 하나님과 함께 있는 것들은 물질과 교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직 선만이 신의 특성 이고 악만 이 물질의 특성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와 동등한 관계에 있다면, 그가 왕으로서 그의 명령을 내리고 그것이 본의 아니게 이 노동을 떠맡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더욱이 문제에 관해서는 악 에 관해서는, 미덕 은 비슷하거나 적습니다. 그것들이 적으면 그것들은 모두 덜  합니다. 그러므로 선한 사람과 교제함으로써 그들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두 가지  이 있기 때문에 적은 것이 선과의 교제를 통해 현재 상태에 도달한 것임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물질 주위에 좋은 것을 남기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또 다른 질문이 생깁니다. 어떤 다른 미덕 이 악과 관련하여 우세한 문제를 능가한다면 그 자체가 지배적인 원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악한 것이 자기 영역을 장악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12장. 미덕의 부여에 의한 악의 파괴는 거부됨; 그것으로부터 악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계가 태양의 불에 타버릴 것이라는 제논의 의견이 폐기되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물질에 덕 을 두셨다는 것은 어떠한 증거 도 없이 단언 되고 있으며, 그것은 전적으로 개연성을 원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름의 설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옳다. 이것의 이유는 참으로 더 이상  이 없고 모든 것이 선해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을 정복함으로써 그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선수들이 확고한 포옹으로 적을 이기는 방식을 따라 미덕 이 악과 섞이는 것이 필요 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훨씬 더 위엄 있고 하나님 의 탁월함에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존재하는 사물의 첫 번째 개념에서 물질을 폐지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이것을 허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들이 물질이라고 부르는 어떤 악한 것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것이 더 나쁜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인정하기 위해 사물이 더 이상 있는 그대로를 멈추는 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미래에 대해 더 나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재의 것들이 어떤 식으로든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어느 정도의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세계가 불에 의해 파괴될 것이라고 주장한 Citium의 Zeno의 의견에 잘 대답되었습니다.태울 것이 있는 모든 것은 다 태울 때까지 타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태양은 불이니, 그것이 가지고 있는 것을 태우지 않겠느냐? 그가 상상한 대로 우주 가 불에 의해 파괴될 것이라고 생각한 곳에서. 그러나 그에게 우스꽝스러운 친구가 말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나는 참으로 어제와 그 전 해와 오래 전에 보았고 지금 같은 방식으로 태양에 의해 아무런 해를 입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시간과 정도에 따라 발생 하여 언젠가는 전체가 타버릴 것이라고 믿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 그리고 마니케우스의 교리에 대하여, 나는 동일한 대답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사물의 현재 상태에는 감소가 없었지만 첫 사람의 시대 이전에 형제가 형제를 죽인 것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같은 전쟁 , 그리고 더 다양한 욕망 . 이제 이러한 일들이 완전히 중단되지는 않았지만 언젠가는 중단될 것이라고 상상 한다면 최소한 감소되어야 한다는 것이 합리적일 것 입니다. 그러나 그들에게서 똑같은 일이 발생하지만 미래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기대합니까?

13장. 별과 별자리에서 결코 발견할 수 없는 악; 삶의 모든 악은 생명의 소멸을 초래하는 마니교적 견해에 있어서 헛된 것입니다. 그들의 환상은 달에서 태양으로 영혼을 수송하는 것과 관련하여 설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악 이라고 부르는 것은 무엇 입니까? 해와 달은 참으로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하늘과 별들에 관해서는 그가 그런 것이 있다고 말했는지,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다음으로 조사하는 것이 옳습니다. 그러나 변칙은 그들에게 악 이다, 무질서한 동작이지만 이러한 것들은 항상 동일하고 동일한 방식입니다. 어느 누구도 고정된 기간을 넘어 조디악에서 언제든지 연기하기 위해 감히 어떤 행성을 비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는 어떤 고정된 별도 마치 같은 자리와 위치에 있지 않고, 백년 동안 한 걸음 뒤로 이동하는 것처럼 전 세계를 똑같이 회전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지상에서는 어떤 지점이 거칠다고 비난하거나 바다의 폭풍으로 인해 조종사가 기분이 상하면; 첫째, 실로 그들이 생각하는 대로 이러한 것들은 그들 안에 좋은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 것도 땅에서 싹트지 않으면 모든 동물이 곧 멸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이 결과는 물질과 혼합 된 미덕 의 많은 부분을 신 에게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갑자기 접근하는 큰 무리를 수용하기 위해 많은 위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바다와 관련하여 사용하는 동일한 언어입니다. 멸망하는 것은 하나 님께 로 가장 빨리 인도하는 길을 추구하기 위해 멸망하는 것은 뜻하지 않은 행운이기 때문 입니다. 그들은 지상에 있는 전쟁 과 기근과 생명을 앗아가는 모든 일을 크게 영예롭게 여깁니다 . 선의 원인 이 되는 모든 것은 존중 되어야 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이 선의 원인 이 되나니 만일 그것들이  을 하나님께 전하면 그것들을 수반하는 멸망 때문이니라멸망하는 자들과 구별되는 것입니다.

14장. 이집트인들이 숭배하는 유해한 동물; Man by Arts an Evil-Doer; 법과 규율로 교정되는 정욕과 불의; 흠이 없는 우발적이고 필요한 것들

그리고 우리는 이집트인 들이 악어와 사자와 늑대를 정당하게 숭배 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독수리와 매도 그러하니 공중과 땅의 약한 짐승을 도살함이니라 그러나 아마도 그들에 따르면 인간은 이런 이유로 특별한 영예 를 안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교묘한 발명품과 기술로 대부분의 동물을 제압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자신이 이 좋은 일에 몫이 없도록 하기 위해 그는 다른 사람들의 양식이 됩니다. 그러므로 다시 말하지만, 작고 평범한 씨앗에서 위대한 것을 생산하는 세대는 그들의 의견으로는 터무니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 신성한 미덕 이 이 세상에 사는 데 수반되는 문제에서 신속하게 해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것들이 하나님 에 의해 파괴되어야 한다는 것이 훨씬 더 당연 합니다. 그러나 정욕  불의 에 대하여 우리가 무엇을 말하리요, 그리고 이런 종류의 것들은 Manichaeus가 물을 것입니다. 확실히 이러한 것들을 반대하는 규율과 법이 구출됩니다. 참으로 징계는 이런 종류의 어떤 것도 사람들 사이에 설 자리가 없도록 주의 깊게 미리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불의한 일을 저지른 사람은 누구든지 처벌하는 법 입니다. 그러나 농부가 땅을 정복하는 일을 소홀히 했다면 그것이 왜 땅의 잘못으로 전가되어야 합니까? 의에 따른 하나님 의 주권은 어떤 부분은 열매를 맺고 어떤 부분은 그렇지 않을 때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다른 원인 으로 인해 바람이 심하게 부는 경우, 일부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고 다른 일부는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부상을 입어야합니까? 분명히 그들은 필연적 인 것들과 필연적인 것들의 성격에 대해 필연적으로 무지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그런 것들을 신동으로 여기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15장. 지각 있는 것들의 정욕과 욕망; 악마; 동물 지각; 해와 달과 별들도 그러하다. 기독교가 아닌 플라톤 교리

그렇다면 쾌락과 욕망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것들이 그들이 말하고 미워 하는 주요한  들이다 . 또한 물질은 다른 것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참으로 이러한 것들은 감각을 부여받은 동물들에게만 속하며, 감각을 가진 동물만이 욕망과 쾌락을 지각한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식물이 느끼는 즐거움과 고통에 대한 인식은 무엇입니까? 땅, 물, 공기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악마들은 실제로 그들이 감각을 부여받은 살아있는 존재라면 아마도 이런 이유로 제정된 것에 기뻐할 것입니다. 제물 에 관심을 갖고 , 이것들이 그들에게 부족할 때 그것을 나쁘게 여기십시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것은 하나님 과 관련하여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동물은 왜 쾌락과 고통에 영향을 받는가? 먼저 이렇게 불평해야 합니다. 왜 이 동물들은 지각을 가지고 있으며, 왜 그들은 음식이 필요합니까? 동물이 불멸 이라면 부패와 증가에서 해방되었을 것입니다. 해와 달과 별과 같은 것들은 감각을 부여받았지만. 그러나 그것들은 이것들과 그러한 불평의 힘을 넘어선다. 그러나 인간은 지각하고 판단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현명하기 때문에(그에게는 그렇게 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독특한 것을 받았을 때 그것을 발로 짓밟습니다.

16장. 어떤 사람들은 현명하기 때문에 어떤 것도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미덕은 근면과 연구로 얻어지는 것입니다. 건전한 철학에 의해 인간은 선을 향하여 전진해야 합니다. 미덕에 대한 공동 연구는 그리스도에 의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사람들에게 물어볼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도 선하게 되는 것이 가능합니까, 아니면 누구의 힘 안에 있습니까? 지혜로운 사람이 없다면 마니케우스 자신은 어떻게 됩니까? 나는 그가 다른 사람들을 선하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그렇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는 사실을 간과합니다. 그러나 한 개인이 전적으로 선하다면 모든 사람이 선하게 되는 것을 막는 것은 무엇입니까? 한 사람에게 가능한 것은 모든 사람에게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I 그리고 한 사람이 덕이 된 수단에 의해, 이 덕의 더 큰 부분이 그런 사람에 의해 차단 된다고 그들이 주장하지 않는 한, 모두가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 다시, 그러므로 첫째로, 규율 에 복종하는 데 수고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 입니까 ?듣는 이들에게 선한 소망을 일으키게 하는 이 사람들이 있느냐? 창녀들과 함께 진창에서 뒹굴어도 자기들의 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덕을 얻기 위한 훈련과 더 나은 교육과 근면  사람을 덕이 되게 한다면 모든 사람이 덕이 되게 하고 그들이 자주 반복하는 말인 물질의 무질서한 운동은 무효가 됩니다. 그러나 그들에게 지혜는 하나님  사람 에게 주신 도구라고 말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을 것입니다 . 또는 즐거움, 그것은 그들로부터 흘러 나오는 부조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칭 하는 자들이미덕 은 그들의 목적을 위해 모방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삶의 방식에 대해, 그리고 모든 사람 이 현명해졌 을 때 언젠가 악 이 그칠 것이라는 큰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예수께서 고려 하신 것 같습니다 . 농부, 목수, 건축업자 및 기타 장인들이 선에서 쫓겨날 수 있도록 그분은 그들 모두의 공동 회의를 소집하고 간단하고 쉬운 대화를 통해 그들을 하나님 의 감각으로 키우고 인도했습니다. 좋은 것을 원합니다 .

17장. 스카우트된 문제의 미덕에 대한 마니교 사상; 하나의 미덕이 무형으로 만들어지면 나머지도 무형입니다. 물질적 미덕 폭발 개념

더욱이 그들은 신이 신의 미덕 을 물질에 보냈다고 어떻게 말합니까? 만일 그것이 항상 존재했고 신이 그 이전에 존재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없고 중요하지도 않다면 다시 마니케우스에 따르면 세 가지 첫 번째 원칙이 있습니다. 아마도 조금 더 나아가면 더 많은 것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그것이 우발적이고 나중에 존재 하게 된 것이라면 어떻게 물질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그들이 그것을 신의 일부로 만든다면 , 첫째, 참으로 이 개념에 의해 그들은 신이 복합적이고 물질적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터무니없고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일 그가 그것을 만드셨고 물질이 없다면, 그들이 고려하지 않은 것이 이상합니다. 그 사람 자신이나 그의 제자 들은정통 은 하나님이 남아있는 동안 순서대로 다음에 오는 것들이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하나님  자신  자유 의지로 이 미덕 을 창조하셨습니다 . 문제? 사실 이 의견 의 결과 는 명백히 터무니없다. 그러나 뒤따르는 것은 순서대로 그 다음에 내려진다. 그렇다면 물질 속으로 확산되는 것이  미덕 의 본성 이었습니까? 그것이 본성에 어긋난다면 어떤 방식으로 그것과 혼합됩니까? 그러나 이것이 그 본성에 따른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확실하고 항상 물질과 함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들이 물질을 악 이라고 부르는 것은 어째서입니까?, 처음부터 신성한 미덕 과 혼합되었습니다 ? 당신이나 다른 사람들이 그것과 혼합된 신성한 미덕 이 스스로 분리 되면 어떤 식으로 파괴될 것인가? 그것이 선한 것을 안전하게 보존하고 그것이 존재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다른 좋은 것을 생산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그들에게 파괴나 다른 어떤  을 가져오는 것보다 더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18장. 마니교에 따르면 해체와 고유; 이것은 물질 속에 자신이 있는 Manes와 관련하여 잘 표현된 ad Hominem 입니다.

즉, 영혼 이 몸에서 분리 될 때 몸이 죽는다는 것을 우리가 아는 것처럼 , 미덕 이 물질을 떠날 때 남아 있는 것, 즉 물질은 사라질 것이라는 현명한 주장입니다. 해산되고 멸망합니다. 첫째, 실로 그들은 존재하는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파괴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체가 분해되고 변화를 경험할 때 신체의 해체가 발생합니다. 그 중 일부는 땅으로, 일부는 공기로, 일부는 다른 것으로 갑니다. 게다가 그들은 그들의 교리가 물질이 무질서한 운동이라는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스스로 움직이는 것, 그리고 움직임이 본질 인 것, 우연히 그것에 속한 것이 아닙니다. 미덕이 떠날 때 미덕이 거기에 내려 오기 전에도 존재하지 않아야한다고 말하는 것이 어떻게 합리적 입니까 ? 그들은 영혼 이 없는 모든 육체 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차이점도 보지 못합니다. 식물에게는 식물의 영혼 도 있습니다 . 그러나 운동은 그 자체로 주장되지만 질서 없는 운동 은 물질 의 본질 이다. 그러나 음정이 맞지 않는 거문고에서와 같이 조화를 더함으로써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래서 신성한 미덕무질서한 운동과 혼합될 때, 그들에 따르면 물질은 타고난 무질서 대신에 특정한 질서를 추가해야 하며, 땅은 항상 적절하게 그것을 신성한 당신에 추가해야 합니다. 마니케우스 자신이 어떻게 이러한 문제를 다루기에 적합하게 되었으며, 마침내 언제 그것들을 선언했습니까? 그들은 그 자신이 물질과 거기에 수용된 미덕 의 혼합물이었다고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가 이런 말을 순서 없이 했다면 틀림없이 그 의견은 잘못된 것입니다. 또는 그가 신성한 미덕 을 통해 말했는지 여부  교리 가 의심스럽고 불확실합니다. 한편으로 신성한 미덕 의 측면 에서 그는 진리 에 참여합니다.; 무질서한 움직임의 측면에서 그는 다른 부분에 참여하고 거짓 으로 변합니다 .

19장. 전자와 새로운 부조리에 시달리는 마니교인들의 두 번째 미덕; 미덕, 능동적 및 수동적, 물질을 만드는 자, 그것으로 구체화하는 것; 마니케우스에 의해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 신체

그러나 신성한 미덕 이 물질을 장식하고 장식한다고 말했다면 훨씬 더 현명하게 말했을 것이며 어떤 면에서 마니케우스 의 교리와 담론에 대한 믿음 을 화해시키는 데 더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또 다른 미덕 을 보내셨습니다 . 앞의 덕 에 대해 이미 말한 것은 이것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말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에 대한 가르침에 뒤따르는 모든 불합리함은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또 누가 용납하겠습니까? 왜 신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하나의 미덕 을 보내지 않았 습니까? 만약 인간마음은 만물에 대해 매우 다양하여 같은 사람이 기하학, 천문학, 목수 기술 등에 대한 지식 을 부여받았는데, 신이 그에게 충분한 덕목 을 찾는 것이 불가능한가? 모든 면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가 필요하지 않도록? 그리고 왜 하나 의 미덕 은 창조자의 힘이고, 또 다른 미덕은 물질과 혼합되기에 잘 맞도록 환자와 받는 사람의 힘입니다. 나는 여기에서 좋은 질서의 원인 과 그것에 반대되는 과잉 의 원인을 다시는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악 하다면 그것은 하나님 의 집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 신만이 유일한 선이고 물질만이 유일한 선이기 때문에, 우리는 필연적 으로 다른 것들은 중간 성질을 가지고 있고, 말하자면 중간에 놓여 있다고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의 원인 은 창조적이고 다른 원인은 물질과 혼합되어 있다고 말할 때 중간 성질을 가진 것들에 대한 다른 틀이 발견됩니다 . 아마도 그것은 더 최근의 작가들이 책 περι' τω'ν διαφορω'ν 에서 말하는 주된 선행 원인 일 것 입니다. 그러나 창조적인 덕이 세상을 만드는 일을 손에 넣었을 때, 그들은 물질로부터 분리되어 혼합물 속에서도 그 자신의  에 남아 있었고, 이것으로부터 아비와 달이 그들의 시작을 가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온건하고 약간의 정도로 축소된악과  , 이것은 하늘과 별자리를 형성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신성한 미덕 과 물질 의 혼합물인 이것들 안에 포함된 나머지가 왔습니다 .

제20장 동일 마니케우스의 관점에서 본 신성한 미덕 모든 것이 되는 신성한 미덕 자체 문제; 이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나는 참으로 이 모든 것 외에도 그들이 신성한 미덕 을 육체적으로 만들고 그것을 말하자면 부분으로 나누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이상합니다. 왜 물질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신성한 미덕 도 전체에 걸쳐서 나눌 수 있고 나눌 수 있지 않은가? 분명히 이것이 그들이 신성한 미덕 에 속한다고 주장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물질의 속성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그 자체로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형태와 특성을 받으면 나누어지고 구별되는 모든 것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주제에서 신성한 미덕 이 있다면, 해와 달만 시작이 있고 이것들은 다른데 왜 다른 것을 만들었습니까? 그러나 만물이 만들어졌다면, 신성한 미덕 이 물질이며, 그와 같은 것도 형태로 만들어진다는 것이 명백해집니다. 그러나 신의  으로 창조된 것이 해와 달뿐이라면 만물과 섞이는 것은 해와 달이다. 각각의 별은 태양과 달이며 각각의 개별 동물입니다. 육지와 새와 수륙 양용 동물에 사는 사람들. 그러나 이것은 저글링 묘기를 보이는 사람들도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 생각에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분명합니다.

제21장 미덕의 어떤 부분은 그 안에 좋은 것이 있고 다른 것에는 더 좋은 것이 있다. 태양과 달에서는 부패하지 않고 다른 것에서는 타락합니다. 있을 법하지 않은 의견

그러나 어떤 사람이 뒤따를 일에 마음을 쏟는다면 그 길은 평탄하고 직선적이지 않고 지금까지 지나온 길보다 더 험난해 보일 것입니다. 그들은 태양과 달이 물질과의 혼합으로 인해 오염되지 않았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들은 다른 것들이 그들의 고유한 본성에 반하여 어떻게 악화되었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절대적이고 그 자체일 때 신성한 미덕 이 구성되어 그것의 한 부분은  하고 다른 부분은 그 안에 더 많은 양의 선함을 가지고 있었다면 켄타우로스의 옛 이야기에 따르면 가슴은 사람이요 아래 부분에는 말들이 있으니 둘 다 좋은 짐승이나 둘 중에 사람이 나으니라 마찬가지로 신성한 미덕 에서도, 그것의 한 부분은 더 좋고 더 우수하며 다른 부분은 두 번째 및 열등한 위치를 차지할 것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물질에 관해서도 한 부분은 말하자면 과도한  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은 다시 다르며 다른 언어에 대해서는 언어가 다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태초부터 태양과 달이 보다 능숙하고 신중한 판단에 의해 혼합을 목적으로 물질의 덜 악한 부분을 선택하여 자체 의 완전성을 유지하고 미덕 ; 그러나 당신의 실수로 악 이그들의 힘을 잃고 늙어갔고, 그들은 좋은 것에서 너무 많은 것을 가져왔으며 , 반면 나머지 부분들은 떨어져 나갔습니다. 물질 에 있던 악의  . 그러나 이 미덕 과 관련하여 그들은 다른 종류의 어떤 것도 주장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동일하고 동일한 본성으로 이해되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의 주장은 있을 법하지 않습니다. 혼합물에서 부분은 순수하고 부패하지 않은 반면 다른 부분은 악의 일부를 계약했기 때문입니다 .

22장. 태양에서 오는 달의 빛; 영혼을 받는다는 의견의 불편함; 그리스의 두 대홍수

이제 그들은 태양과 달이 신성한 미덕 을 물질에서 단계적으로 분리하여 신에게 전달한다고 말합니다 . 그러나 그들이 천문학자들의 학교에 아주 조금만 자주 다녔더라면 이런 환상에 빠지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며 , 어떤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달이 그 자체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빛이 없으면 태양으로부터 빛을 받고 그 구성은 태양과의 거리에 비례하며 태양으로부터 180도 떨어져 있을 때 보름달이 됩니다. 그것은 태양과 같은 정도에 있을 때 결합입니다. 그렇다면 그렇게 많은 영혼 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까?, 그리고 그런 다양한 생물에서? 세계 자체의 영혼 과 동물, 식물, 님프, 악마 의 영혼 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는 새, 육지 동물 및 수륙 양용 동물의 모양으로 구별됩니다. 그러나 달에서는 몸과 같은 것이 항상 우리에게 보입니다. 그리고 이 몸의 연속성은 어떻습니까? 달이 반쯤 차면 반원처럼 보이고, 3/4에 이르면 다시 똑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달에 들어가게 될까요? 만일 그것이 불처럼 가벼우면 그들은 달까지 올라갈 뿐만 아니라 더 높이 계속해서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무거우면 그들이 달에 도달하는 것은 전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달에 먼저 도착한 것이 즉시 태양에 전달되지 않고 나머지 영혼 들이 도착할 때까지 보름달을 기다리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그때에 달이 보름달이 기울어질 때,그 동안 미덕 이 남아 있습니까? 이전 영혼 이 비워진 달이 황폐한 도시처럼 다시 새로운 식민지를 받을 때까지. 왜냐하면 모인 영혼 들이 달로 이주할 준비를 할 수 있는 땅이나 구름, 또는 다른 곳에 보물창고가 표시되어 있어야 했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또 두 번째 질문이 생깁니다. 그러면 즉시 채워지지 않는 원인 은 무엇입니까? 아니면 왜 다시 15일을 기다리나요? 이것은 인간 의 기억 속에 결코 남아 있지 않다고 말한 것보다 덜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15일이 지나서 보름달이 되었나? 아니, 데우칼리온의 대홍수나 포로네우스의 대홍수 때에도, 말하자면 지면에 있던 모든 것이 멸망하고 엄청난   미덕 이 물질에서 분리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세대의 생산력과 불모지, 그리고 세대의 파괴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은 순서대로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보름달의 순서나 약해지는 달의 순서를 주의 깊게 관찰해서는 안 됩니다.

23장. 태양에 있는 물질의 형상, 그 후에 인간이 형성됨; 하찮은 공상; 그 남자도 단순한 공상입니다. 물질로부터 형성됨; 사람은 다음 중 하나입니다. 합성 존재, 또는 영혼, 또는 마음과 이해

이것도 약간의 주의를 기울여서는 안 됩니다. 물질에 있는 신성한 미덕 이 무한하다면 태양과 달이 만드는 것들이 그것을 감소시킬 수 없습니다. 가정된 유한한 것에서 남아 있는 것은 무한 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유한하다면 미덕 의 양에 비례하는 간격으로 감각에 의해 인식될 것입니다.세상에서 뺀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이제 인간이 태양에서 보이는 물질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고 형성되었다고 주장할 때, 이 일들이 그들의 믿을 수 없는 일을 초월하지 않는 이해가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이미지는 그 원형의 형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이 태양 안에 있는 사람의 형상을 포함한다면, 그의 형상이 형성되는 모범은 어디에 있습니까? 참으로 그들은 사람이 참으로 사람이거나 신성한 미덕 이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 이를 위해 참으로 그들은 물질과 혼합하고 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나중에 물질의 분비물에서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태양에서 이미지가 보인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또한 모든 것의 창조적인 원인 을 제시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신성한 미덕 에 대한 안전을 보존하기 위해 보내졌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들의 의견으로는 이것은 전적으로 태양에 기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의심할 바 없이 그의 도착과 임재로 인해 태양과 달이 물질에서 분리됩니다.

더욱이 그들은 이미지가 별에서 보인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물질이 사람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어떤 수단으로? 이것이 그를 형성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들에 따르면 인간은 텅 빈 형태의 텅 빈 형태이고 실재 가 없기 때문에 인간이 어떻게 물질의 산물이 될 수 있는지 아직 생각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성과 감각의 사용은 그들이 가정하는 문제에 속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들에 따르면 인간이란 무엇입니까? 그는 영혼 과 육체의 혼합물입니까? 아니면 다른 것, 또는 영혼 전체 , 즉 마음보다 우월한 것입니까? 그러나 그가 마음 이라면 어떻게 더 완벽하고 더 나은 부분이 더 나쁜 것의 산물이 될 수 있습니까? 또는 그가 영혼 이라면(그들이 이것을 신의 미덕 이라고 말하므로) 그들이 신에게서 신의 미덕 을 빼앗았을 때 어떻게 이것을 물질의 창조 솜씨에 종속시킬 수 있겠습니까? 만약 그들이 그에게 육체만을 남겨둔다면, 육체는 그 자체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과 본질 은물질의 움직임이다. 또한 그들은 그 자체로, 그리고 그 자체의 천재성이 물질에 끌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로 구성된 것이 이것의 산물이라고 규정하는 것도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이 만든 것이 그것을 만든 사람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세상은 창조자나 조성자보다 열등하고 예술 작품은 발명자보다 열등합니다. 그렇다면 물질의 산물이 아니라면 그는 확실히 물질보다 열등해야 합니다. 이제 인간은 물질보다 열등한 것을 남기지 않습니다. 신성한 미덕 이물질과 그보다 열등한 것과 혼합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들이 방종에서, 말하자면 경륜의 시대에 대해 주장하는 것들을 그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물질이 하나님의 형상을 사람의 본질에 묶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또는 거울에 비친 것처럼 이미지가 나타나야 할 것보다 왜 충분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태양 자체가 만물을 창조하고 소멸시키는 데 충분하므로, 만물을 창조할 때 형상을 모방한 것입니까? 그가 소유한 것들 중 무엇으로? 그것은 그것과 연합된 신성한 덕과 함께 있었습니까? 그래서 신성한 덕이문제와 관련하여 도구의 역할을 해야 합니까? 그가 물질에 형태를 부여하는 것이 무질서한 움직임에 의한 것인가? 그러나 모든 유사한 것들은 정교하고 정확한 순서로 모방함으로써 그 목적을 달성합니다. 그들은 집이나 배나 다른 예술품이 무질서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술이 인간을 모방하기 위해 만든 조각상 도 아닙니다 .

24장. 마니교에 따르면 그리스도는 마음이다. 교회의 관점에서 그는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에 대한 생각의 부조화; 그는 마니교인의 꿈인 외모로만 고통받았다. 허구를 통해 말씀에 귀속되는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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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리스도 에 대해 말하지만 그들은 다른 요소를 취하고, 그분의 거룩한 인격을 가리키는 말씀에 정당하게 받아들여지는 의미가 아닌 다른 의미를 부여하여 그분이 마음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분을 알려진 것, 아는 것 , 지혜가 같은 의미라고 말할 때, 그들은 교회 가의사들은 그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그렇다면 고대 역사라고 불리는 모든 것을 거부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그들이 그를 우발적이고 새로운 것으로, 어떤 사람들의 의견처럼 외부로부터 우연히 생겨난 것으로 만들지는 않는지 봅시다. 이 견해를 고수하는 사람들은 매우 그럴듯해 보이는 대로 지각 능력이 뚜렷해진 7년째에 그분이 몸에 들어오셨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상상 하는 것처럼 그리스도가 마음 이라면 그는 그리스도이면서 동시에 그리스도가 아닐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마음과 감각이 들어오기 전에 그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일 그리스도가 그들이 생각하는 대로 마음 이라면, 이미 존재하는 그분 안으로 마음이 들어오고, 따라서 그들의 의견에 따르면 그것은 다시 마음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 따라서 동시에 있고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더 승인된 종파 에 따르면 마음이 존재하는 모든 것이라면, 그들은 물질이 생성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하나님 과 동일하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그들은 이 첫 번째 마음과 물질을 그리스도라고 주장합니다. 참으로 그리스도 는 모든 것인 마음 이고 물질은 존재하는 것 중 하나이며 그 자체로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물질에 있어서 신성한 미덕 이 십자가에 부착된 것이 외형적이며 이런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 그리고 그가 이런 형벌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자신이 이 형벌을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주장은 Manichaeus 자신이 손에 들고 신성한 미덕 이 물질에 둘러싸여 있으며 다시 그것에서 떠난다는 주제에 대해 쓰여진 책에서 가르쳤 습니다. 그들이 발명한 이것의 모드. 참으로 교회 의 교리에서 그가 죄 사함을 위하여 자신을 내어 주셨고 세속적인 사람들 로부터 신용을 얻으셨다고 말해야 하며 그리스 역사에도 마찬가지로 나타나며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위해 자신을 바쳤다고 말합니다. 동포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그리고 이 교리의 유대 역사에는 아브라함 의 아들 을 하나님께 제물 로 바치는 예가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전시를 위해 그리스도를 그의 수난 에 복종시키는 것은 큰 무지 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은 우리에게 실제 진리를 가르치고 알려주는 하나님의 대표자이기 때문입니다.

25장. 생명체에 대한 마니교의 금욕은 터무니없다. 결혼을 혐오하는 그들의 광기; 거인의 신화; 너무 우화적인 설명

그들은 또한 생물을 삼간다. 참으로 그들의 금욕의 이유가 실제와 다른 것이라면 너무 기이하게 조사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그들이 신성한 미덕 이 그들에게 다소 없거나 존재 한다는 이유로 그렇게 한다면 그들의 의미는 우스꽝스럽습니다. 식물이 더 물질적이라면 음식과 생계에 열등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어떻게 이성에 합치됩니까? 또는 만일 그것들 안에 더 많은 신성한 미덕 이 있다면, 영혼의 양육과 성장 능력이 더 육체적 일 때 이런 종류의 것들이 어떻게 음식으로 유용 합니까? 이제 그들은 결혼과 비너스 의 의식 을 삼 간다 .문제에 더 많이 거해야 합니다. 그들이 스스로를 허용하도록 생각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만일 하나님의 섭리 가 세대에 의해서나 항상 같은 방식으로 존재하는 것들에 의해서도 물질로부터 신성한 미덕 을 분리하는 데 충분하지 않다면, 마니케우스의 교활함과 교묘함이 그 목적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확실히 어떤 거인의 협력에 의해서도 신의  을 후퇴시키기 위해 세대를 제거하기 위해 신 에게 도움이 오지 않는다.빠르고 신속하게 문제에서. 그러나 시인들이 거인에 대해 말하는 것은 분명히 우화입니다. 이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의 담론의 장엄함을 숨기는 일종의 우화를 통해 그러한 문제를 알레고리로 제시하십시오. 예를 들어, 유대 역사에서 천사 들이 내려와 사람의 딸들과 관계를 가졌다고 말할 때( 창 6:2 ); 왜냐하면 이 말은 영혼 의 자양분이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지상에서 완전한 갑옷을 입고 나타났을 때 그들이 신들에 대한 반역을 선동한 직후에 죽었다고 말하는 시인들은 그들이 그들의 시를 장식하기 위해 연약하고 빠르게 소멸하는 육체의 구조를 암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건의 기이함을 통해 영혼 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 그러나 이들은 이 모든 것에 대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느 방면에서든 비유법을 붙잡을 수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그것을 신이 보낸 것으로 탐욕스럽게 붙잡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진리 를 뒤집어엎기 위해 온 힘을 다합니다 .

26장. 마니교인들의 화제가 된 불; 그 불 문제 자체

실로 타는 힘을 가졌으나 빛이 없는 세상 밖에 있는 그 불은 어느 지역에 있느냐? 그것이 세상에 있다면 왜 세상은 지금까지 안전합니까? 당신이나 다른 사람이 그것에 접근함으로써 그것을 파괴해야 한다면, 이제 그것은 또한 그것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자기 지역에서 높은 곳에 있는 것처럼 그것과 떨어져 있다면, 이후에 그것이 세상에 내려오게 하기 위해 일어날 일이 무엇입니까? 또 어찌하여 그 자리를 떠나며 어떠한 필연과 폭력 으로? 그리고 어떤 불의 물질이 땔감 없이 생각할 수 있으며, 이것에 대해 다소 생리학적으로 언급된 것이 우리의 현재 탐구 영역에 속하지 않는 한 어떻게 축축한 것이 불의 땔감 역할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이것은 이미 말한 바에서 아주 분명합니다. 세상 밖에 존재하는 불은 그들이 물질이라고 부르는 바로 그것입니다. 왜냐하면 태양과 달은 순수한 것 중에서 가장 순수한 것이기 때문에 신성한 미덕 에 의해 그 불과 분리되고 구별되며 그 어떤 부분도 그 안에 남아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이 불은 절대적으로 그리고 본질적 으로 신성한 미덕 과의 모든 혼합에서 완전히 제거된 물질 자체 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이 모든 신성한 미덕 을 비웠을 때그것을 대적하는 자가 또 이런 불을 남게 하리니 그런즉 불이 어찌 멸하며 소멸하리요. 나는 이와 같은 것에서 썩어질 것이 어떤 식으로 일어나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신성한 덕이 그것과 분리 되었을 때 어떤 물질이 될 것인가 , 이것은 신성한 덕이 그것과 알갱이로 섞이기 이전이었다. 정말로 물질이 신의 미덕 이 없을 때 소멸한다면, 왜 신의 미덕 이나 어떤 창조적인 에너지 와 접촉하기 전에 소멸하지 않았 습니까? 물질이 계속해서 소멸되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까 ?? 그리고 이것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 의지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것이 어떻게 다음 사람에게서 자리를 잡겠습니까? 또는 사람 의 경우에도 좋게 보이지 않는 일을 하나님께서 미루실 이유가 무엇 입니까? 불가능한 일을 생각하는 자에게는 가능한 일을 바라지 아니하는 일이 그들에게 일어난다고 일컬어지느니라. 그러나 다른 것이 없다면, 그들은 물질을 초월하는 신에 대해 말하고, 그를 어떤 새로운 재료로 제시하며, 지성 있는 사람들이 항상 그와 결합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조사를 통해 전혀 존재하지 않거나, 또는 모든 것의 극단이며, 인간 이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것정신. 빛이 없는 이 불은 신성한 미덕 에 의해 황폐하게 남겨진 물질보다 더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면 덜 힘이 있습니까? 작은 것이라면 어떻게 큰 것을 이기겠습니까? 만일 그 이상이면 본성을 본성으로 자기에게로 돌이킬 수 있느니라 그러나 나일 강이 거기서 갈라진 시내를 삼키지 못함 같이 그것을 멸망시키지 아니하리라.

 

원천. James BH Hawkins 번역 Ante- Nicene Fathers , Vol. 6. Alexander Roberts, James Donaldson, A. Cleveland Coxe 편집. ( Buffalo, NY: Christian Literature Publishing Co., 1886. ) Kevin Knight가 New Advent를 위해 개정 및 편집했습니다. <http://www.newadvent.org/fathers/0618.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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