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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NAMES OF GOD

by 이덕휴-dhleepaul 2022. 12. 19.
—성경 데이터:

다른 히브리어 고유명사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이름은 단순히 구별되는 칭호 이상입니다. 그것은 신성한 본성 또는 성품과 하나님과 그의 백성과의 관계에 대한 히브리적 개념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예배자들에게 알려진 신을 나타내며, 예배자들과 관련하여 지니는 모든 속성과 그들을 대신한 그의 활동을 통해 그들에게 계시된 모든 속성을 나타냅니다. 그분의 관심이나 보살핌의 새로운 표현은 새로운 이름을 낳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옛 이름도 이러한 신성한 관계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내용과 의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이 어떻게 종종 하나님의 임재나 능력이나 영광과 동등한 것으로 언급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에서 xxiii. 20-23 그것은 약속여호와주의 천사는 "내 이름이 그에게 있다"고 주님께서 말씀하시기 때문에 경건하게 순종해야 하는 그의 백성을 인도하고 승리를 안겨 줄 것입니다. 독실한 이스라엘 사람은 거짓 신의 이름을 입에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출 23:13; 수 23:7; 호세아 2:16-17; 시 16:4). 언급하기 위해여호와그의 이름은 그의 힘과 현재의 효과적인 도움에 대한 확신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 이름은 사랑, 기쁨, 찬양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시편 11; vii. 17; ix. 2; xx. 1, 7). 그러므로 그 이름은 특히 제단이나 성소, 하나님께서 자신의 이름을 기록하신 곳(출애굽기 xx장 24장), 또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네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하신 곳”과 관련이 있다. " (Deut. xii. 5; comp. I Kings viii. 16, 29; ix. 3; Jer. vii. 12). 성전은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시는 곳 시온산"(이사야 18장 7절)입니다. 비교적 후기의 한 두 구절에서 "그 이름"( )은 의심할 바 없이 "의 이름"과 같은 의미로 절대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여호와" (Lev. xxiv. 11, 16; comp. Deut. xxviii. 58).

 

야웨.

구약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이름 중 가장 자주(6,823회) 나오는 것은 소위 테트라그람마톤(Tetragrammaton)입니다.여호와( ), 이스라엘 하나님의 고유한 이 이름은 일반적으로 현대 번역에서 "여호와"라는 형태로 표현되지만 이는 철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여호와 참조 ). 이 형태는 이름의 자음을 Adonai( 

= "Lord")의 모음으로 발음하려고 시도함으로써 발생했으며, Masorites는 텍스트에 삽입하여 Adonai를 ("ḳeri perpetuum"으로) 읽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대신에여호와. 아도나이라는 이름 자체가 앞에 나올 때, 이 이름의 반복을 피하기 위해,여호와마소라이트는 엘로힘의 모음으로 기록했으며, 이 경우에는 엘로힘 대신 엘로힘으로 읽습니다.여호와. 이 맛소라 독법의 결과로 승인되고 개정된 영어 역본(개정된 역본의 미국판은 아니지만)은여호와대부분의 경우 "주님"이라는 단어로.

이 이름은 Ex. iii. (E), 호렙에서 환상으로 모세에게 알려졌습니다. 또 다른 병렬 내러티브(Ex. vi. 2, 3, P)에서는 그 이름이 족장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창세기(J)의 문서 출처 중 하나에서 사용되지만 다른 소스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후기 작가들도 그 사용을 피합니다. 전도서에는 나오지 않고 다니엘서에는 1장에만 나온다. ix. 역대기 기자는 엘로힘이라는 형식을 선호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xlii.-lxxxiii. 엘로힘은 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합니다.여호와, 아마도 Ps에서와 같이 후자의 이름에 대한 일부 장소에서 대체되었을 것입니다. 리이. (비교 시 xiv.).

보기에는,여호와( 

)는 동사 

("to be") 의 3인칭 단수 미완료형 "ḳal"입니다. 아마도 "불다", "숨쉬다", 따라서 "살다"라는 단어일 것입니다. 이 설명은 Ex에서 주어진 이름의 의미와 일치합니다. iii. 14, 여기서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것으로 나타나므로 1인칭인 "나는 ~이다"( 

, from 

, 나중의 고어 어간 

)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그 의미는 "스스로 존재하는 자, 자급자족하는 자" 또는 더 구체적으로 "살아 있는 자"가 될 것입니다. 순수한 존재라는 추상적인 개념은 히브리 사상에 이질적입니다.여호와초기부터. 그는 이방의 생명 없는 신들과 대조되는 살아 계신 하나님이시며 생명의 근원이시며 창시자이시다(왕상 xviii; 이사야 xli. 26-29, xiv. 6-20; Jer. x 10, 14, 창세기 2장 7장 등). 하나님에 대한 이 개념은 히브리인의 마음에 너무나 친숙해서 맹세의 일반적인 형식으로 나타납니다.여호와" (= "로여호와산다"; Ruth iii. 13; Sam. xiv. 45; 등).

위의 형태에 대한 설명이 맞다면 원래 발음은 야훼( 

) 또는 야하웨( 

)였을 것이다. 이것으로부터 Jah 또는 Yah( 

)의 축약형이 가장 쉽게 설명되며, 또한 Jeho 또는 Yeho( 

= 

) 및 Jo 또는 Yo( 

, 에서 축약된 

)의 형태도 복합 고유명사의 첫 부분에서 결합하여 가정합니다. , 그리고 Yahu 또는 Yah( 

)는 그러한 이름의 두 번째 부분에 있습니다. 사실은 또한 사마리아 시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될 수 있습니다.

Yahweh로 끝나는 단어가 비슷한 rimes와 Theodoret("Quæst. 15 in Exodum")은 사마리아인들이 'Iαβέ'라는 이름을 발음했다고 말합니다. 에피파니우스는 같은 발음을 초기 기독교 종파에 돌렸습니다.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는 더 정확하게는 'Iαουέ 또는 'Iαουαί'로 발음하고 Origen은 'Iα'로 발음합니다. Aquila는 고대 히브리어 문자로 이름을 썼습니다. 유대-이집트 매직 파피루스에서는 Ιαωουηε로 나타납니다. 적어도 3세기 이전에는기원전그 이름은 출애굽기에 대한 다소 극단적인 해석에 근거하여 유대인들에 의해 "형언할 수 없는 명사"로 간주되었던 것 같습니다. 더블 엑스. 7과 레. xxiv. 11(Philo, "De Vita Mosis," iii. 519, 529 참조). 자음으로만 쓰여진 그들은 진정한 발음을 잊어버렸습니다. 칠십인역과 그 다음 신약성경은 변함없이 δκύριος("주님")로 번역합니다.

최근에 이 이름의 가능한 외국 기원과 관련하여 다양한 추측이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세가 함께 머물렀던 겐 족속인 시나이,여호와, 가장 오래된 전통에 따르면 Kenite 국가에있었습니다. 가나안 사람, 그리고 다시 바빌론 사람의 기원이 제시되었지만 여전히 불확실한 근거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주어진 것과 다른 이름의 의미에 대한 다양한 설명이 제안 되었습니다 

. 하늘에서 떨어진 것으로 믿어지는 acrolite; (2) 또는 

("불다")에서, 바람과 폭풍의 신에 대한 이름; (3) 또는 "hif'il" 형태의

("to be"), "존재하게 하시는 분", "창조주"를 의미함; (4) 또는 "떨어지다", "떨어지게 하는 자", 비와 벼락, "폭풍의 신"이라는 의미를 가진 동일한 어근에서 유래. 첫 번째 설명은 Ex. iii. 14, 전체적으로 선호됩니다.

엘로힘.

원래 하나님의 호칭 중 가장 흔한 것은 엘로힘( 

)으로, 일반적으로 단수 동사나 형용사로 해석되지만 복수형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높은 위엄이나 위대함을 표현하는 장엄함이나 탁월함의 복수형으로 설명되어야 할 것입니다. 복수형 "ba'al"(주인)과 "adon"(주)의 유사 사용. 에티오피아에서 Amlak("군주")는 신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단수, 엘로아 (

)는 상대적으로 드물며 시와 후기 산문에만 나타난다( 욥기, 41 회). 아랍어(ilah)와 아람어(elah)에도 동일한 하느님의 이름이 있습니다. 단수형은 이교도의 신들에 대해 여섯 곳에서 사용된다(대하. xxxii. 15; 단 xi. 37, 38 등). 신이나 형상(Ex. ix. 1, xii. 12, xx. 3 등)이나 한 신(Ex. xxxii. 1; Gen. xxxi. 30, 32 ; 등.). 대부분의 경우 둘 다 이스라엘의 한 하나님의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단어의 근본 의미는 알 수 없습니다. 가장 유력한 이론은 오래된 아랍어 동사 "alih"(당황하다, 두려워하다, 두려움 때문에 피난처를 찾다)와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엘로아, 엘로힘은 "두려움이나 경외의 대상이 되는 자" 또는 "두려워하는 자가 함께 피난하는 자"(창세기 31장 42절에 있는 "두려워하는 이삭"이라는 이름을 비교하라. 53, 이사야 8장 13장, 시 126장 12절 참조). 더 뚜렷한 히브리어 국가 이름과 비교할 때 후기 기록에서 이 이름의 우세여호와, 초월적이고 우주적인 주님으로서의 하나님의 확장 개념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엘자.

엘( 

)이라는 단어는 앗수르(일루)와 페니키아, 히브리어에도 보통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타난다. 그것은 남아라비아 방언과 아람어, 아랍어, 에티오피아어에서도 발견되며 히브리어에서도 고유명사의 요소로 발견됩니다. 그것은 다른 신들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모두에 대해 단수와 복수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신의 이름으로서 그것은 주로 시와 예언적 담화에서 사용되며 산문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고 보통 "질투하는 신"이라는 별칭을 붙입니다. 일부 속성 또는 별칭과 함께 사용되는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El Ro'i ("보는 하나님"), El Elohe Israel ("하나님, 이스라엘의 하나님"), El Gibbor ("

"강하다"라는 히브리어 뿌리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이 이름의 파생어 는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비슷한 어근이 아랍어에서 "앞에 있다", "우두머리가 되다", "이끌다", "지배하다"를 의미하며 "지도자", "주"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 그러나 Elkanah, Elihu( ) 및 아시리아어 "ilu"와 같은 고유명사에서 볼 수 있듯이 El 의 e 가 원래 짧았다는 사실은 이러한 파생어에 대한 강력한 증거입니다. 

엘로힘의 경우처럼 원래의 의미를 확실히 알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샤다이와 엘리온.

El과 함께 나오는 Shaddai( 

)라는 단어는 주로 욥기에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독립적으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전능자"(70 인역에서는 때때로 παντοκράτωρ)로 번역됩니다. 파생된 것으로 추정되는 히브리어 어근 "shadad"는 "압도하다", "폭력으로 다루다", "황폐화하다"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Shaddai에게 "파괴자" 또는 "파괴자"라는 의미를 부여하는데, 이는 거의 옳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래 의미가 "압도하는 것" 또는 "압도하는 힘"의 의미였으며 이 의미가 하느님의 이름에 계속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제안은 그것이 아시리아의 "shadu"(산)와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때로 아시리아 신들의 이름에 붙는 별칭. 가리키는 것 또한 추측된다.

("충분한 자") 라는 단어에 대한 개연성이 없는 랍비적 설명 때문일 수 있으며 

원래 이 단어는 중간 글자를 두 배로 늘리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예에 따르면. vi. 2, 3, 이것은 하나님이 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 알려진 이름입니다.

이름 '엘리온( 

)은 엘과 함께 나온다.여호와, 엘로힘과 함께, 또한 혼자, 주로 시적 및 후기 구절에서. Philo Byblius(Eusebius, "Præparatio Evangelica," i. 10)에 따르면 페니키아인들은 신에 대해 같은 이름인 'Eλιον'를 사용했습니다.

아도나이와 바알.

아도나이( 

)는 마소라이트가 하나님의 이름을 대체하여 사용한 것과는 별개로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온다.여호와. 아마도 처음에는 Adoni("나의 주님") 또는 Adonai("나의 주님", 위엄의 복수형)였을 것입니다. 관사가 있든 없든 단순한 형태의 Adon도 신성한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바알( 

)이라는 이름은여호와, 여룹바알, 이스바알, 므리바알 등과 같은 여러 복합 고유명사의 한 요소로 나온다. 이 이름들 중 일부는 아마도 바알의 이름이 평판이 나빠졌을 때였을 것이다(호세아 ii. 16, 17과 비교하라). ), 바알을 엘이나 보셋으로 대치함으로써 변경된 것으로 보인다(삼하 2:8, 4, 16; 역대상 8:33, 34; ix. 39, 40; xiv를 비교하라) .7).

이스라엘의 하나님에게 적용되는 다른 칭호는 이름이라고 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Ḳedosh Yisrael("이스라엘의 거룩한 자"; Isa. i.4, xxxi. 1 등); Ẓur("반석") 및 Ẓur Yisrael("이스라엘의 반석"; 삼하 xxiii. 3; 이사야 xxx. 29; 신명. xxxii. 4, 18, 30); Eben Yisrael ("이스라엘의 돌"; Gen. xlix. 24 [텍스트 의심]).

Ẓeba'ot.

이름여호와엘로힘은 Ẓeba'ot("군주")라는 단어와 함께 자주 등장합니다.여호와Elohe Ẓeba'ot ("여호와만군의 신") 또는 "만군의 신"; 또는 가장 자주 "여호와이 마지막 부분에 아도나이가 종종 접두사로 붙어서 "주님"이라는 호칭이 붙습니다.여호와이 합성된 신의 이름은 주로 예언서에 나타나며 오경이나 여호수아나 재판관기에는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에바옷의 원래 의미는 아마도 삼상 17장 45절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호와Ẓeba'ot"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수 13-15절; 사 13장 4절을 비교하라). 예를 들어 Ex. vi. 26, vii. 4, xii. 41에서와 같이 단수 "ẓaba"는 천군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여호와Ẓeba'ot는 여러 번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임재하심을 상징하는 법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민수 x. 35, 36; 삼상 iv. 4; 삼하 vi. 2). 나중에, 특히 예언적 용법에서 이 단어는 하늘 군대로 옮겨졌거나 오히려 하늘 군대가 지상 군대에 더해졌습니다. 천군의 군대가 하나님의 백성과 연합하거나 하나님의 종을 대신하여 싸우는 개념에 대해 사사기 20절; 열왕기하 vi. 16, 17; 추신. xxxiv. 7, lxviii. 17.

서지:
  • 그레이, 히브리 고유명, 런던, 1896년;
  • Driver, The Book of Genesis, excursus i., pp. 402-409, London, 1904;
  • Spurrell, 창세기의 히브리어 본문, 부록 ii.;
  • Driver, on the Tetragrammaton, in Studia Biblica, vol. i., 옥스포드, 1885;
  • Kuenen, 이스라엘 종교(영어 번역), i. 41-42;
  • Monteflore, 히브리인의 종교, pp. 50-53, 런던, 1893년.
—랍비 문헌에서:

랍비들과 카발리스트들은 일신론에 대한 그들의 믿음을 꾸준히 유지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신성, 완전성, 권능을 의미하는 명칭이나 칭호, 또는 발전의 다양한 단계에서 인류가 관찰하고 인정하는 그분의 행위를 특징짓는 이름으로 간주하여 신에 대한 하나의 고유한 이름만을 인정했습니다. 카발리스트들은 다양한 색의 안경을 통해 태양을 보는 사람의 예를 통해 이를 설명합니다. 이 안경은 관찰자에게 생성된 인상을 변경하지만 태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름.

이름여호와적절한 이름으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초기 랍비들의 작품에서 단순히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Shem ha-Meyuḥad("비범한 이름"; Sifre, 번호 143 ); Shem ha-Meforash("고유한 이름"; Yoma vi. 2); Shem ben Arba' Otiyyot("테트라그람마톤" 또는 "4문자 이름"; Ḳid. 71a); 그리고 Yod He Waw He로 (문자 철자여호와). 기록된 이름의 발음은 성전에서 백성을 축복할 때 제사장들에 의해서만 사용되었습니다(민수기 vi. 22-27). 성전 밖에서 그들은 "아도나이"라는 칭호를 사용했습니다(Soṭah vii. 6; p. 38a). 대제사장은 Yom Kippur에서 그 이름을 열 번 언급했습니다(Tosef., Yoma, ii.; 39b). R. Johanan은 현자들이 안식년마다 한 번씩 제자들에게 이름의 열쇠를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자들은 "이는 영원한 나의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기념이다"(Ex. iii. 15)라고 인용했습니다. 여기서 "le-'olam"(영원히)이라는 단어는 "le-'allem"(감추다; Ḳid. 71a)이라는 독법을 번역하는 모음 "o"에 대한 "waw"가 없기 때문에 결함이 있습니다. Shem ha-Meforash 참조 .

고유한 이름 전달에 대한 제한은 아마도 동양의 에티켓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동방에서는 스승도 이름으로 부르지 않았다. 그의 주인을 엘리사라고 지은 이유로 게하시는 문둥병으로 벌을 받았습니다(열왕기하 viii. 5; Sanh. 100a ). ). 대제사장 의인 시므온이 죽은 후, 성전이 파괴되기 40년 전에 제사장들은 그 이름을 발음하는 것을 그쳤습니다(Yoma39b). 그때부터 그 이름의 발음이 금지되었다. "이름을 발음하는 사람은 미래 세계에서 자신의 몫을 상실합니다"(Sanh. xi. 1). Hananiah ben Ṭeradion은 그의 제자들에게 그 이름의 발음을 가르친 것에 대해 벌을 받았습니다('Ab. Zarah 17b). 성전 말일에 대다수의 제사장들이 그 이름을 발음할 자격이 없었으며, 그 이름을 구성하는 글자들의 조합 또는 글자들의 등가물이 성전에서 제사장들에 의해 사용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하여 12글자로 된 이름이 대체되었는데, 바라이타는 그것이 처음에 모든 사제들에게 가르쳐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방탕한 사제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다른 사제들이 노래를 부르는 동안 그 발음을 "삼켜버린" 경건한 자들에게만 그 이름이 드러났습니다. Rab에 따르면 또 다른 조합인 42글자 이름은 좋은 성품과 성향을 가지고 있고 절제하며 인생의 전성기에 있는 사람에게만 가르쳐졌습니다(Ḳid. 71a; Rashi를 'Ab. Zarah와 비교하십시오. 17b). 그의 "모레"에서 마이모니데스는 이 이름들이 아마도 다른 여러 신성한 이름들로 구성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hyeh-Asher-Ehyeh.

전달할 수 없는 이름은 "아도나이"로 발음되었으며, 여기서 아도나이와여호와함께 발생하면 후자는 "엘로힘"으로 발음됩니다. 두 번째 성전이 파괴된 후에 그 이름의 발음에 관한 지식의 흔적은 남아 있지 않았다( 여호와를 보라 ). 그러나 주석가들은 그것이 하나님의 영원하고 영속적인 존재를 나타내고 그것이 

("과거, 현재, 미래의 존재"를 의미하는) 구성이라는 해석에 동의합니다. Ehyeh( 

)라는 이름은 가까운 장래에 그의 능력을 나타내며여호와. "ehyeh-asher-ehyeh"(Ex. iii. 14)라는 문구는 일부 권위자들에 의해 "내가 될 것이기 때문에 내가 될 것이다"로 해석되며 두 번째 부분을 용어로 사용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언급합니다. [ehyeh] 너와 함께"(Ex. iii. 12). 다른 권위자들은 전체 문구가 하나의 이름을 형성한다고 주장합니다. Targum Onḳelos는 그 문구를 번역하지 않은 채 남겨두고 Talmud(BB 73a)에서 그렇게 인용합니다. Authorized Version의 "I AM THAT I AM"은 이 견해에 근거합니다.

Yah( 

)라는 이름은여호와. Rab과 R. Samuel 사이에는 "할렐루야"가 합성어인지 아니면 "야훼를 찬양하라"를 의미하는 두 개의 분리된 단어인지에 대해 의견 차이가 있습니다(Yer. Meg. i. 9; Pes. 117a ). 이름 호( 

 )라는 이름은 의 중간 부분으로 선언됩니다.여호와이름의 축약형 ( Shab. 104a ; Suk. iv. 5).

엘로힘은 배가된 능력, 즉 전능자를 의미하며 하나님을 자연의 창조주로 묘사합니다. "Ṭurim"의 저자인 R. Jacob Asheri는 오경에 대한 그의 주석에서 ("Elohim")에 있는 문자의 숫자 값이 ("nature") 에 있는 문자 

의 값(86)과 같다고 말합니다. 

엘로힘은 "din"(고정된 법칙)의 힘을 나타내는 반면여호와인류의 발전된 상태에 반영된 자연 법칙과 "라하밈"(자비와 관대함)의 요소를 수정한 것입니다. Zohar에서 R. Simeon은 신성한 이름(여호와)는 세상이 완성되었을 때만 언급되었으며 Gen. ii를 인용합니다. 4(히브리어)—"그 날에여호와땅과 하늘을 만드셨다." "asot"라는 단어는 창조 이후에 "완전한"으로 해석됩니다(Zohar, Yitro, 88a, ed. Wilna, 1882). El은 단순히 "힘"을 의미하는 엘로힘의 일부입니다( = "강한") "샤다이"는 "자급자족자"("she-dai hu lo")로 설명됩니다.

하느님의 이름의 신성함은 성경이나 성구함과 메주자에 대한 장을 기록하는 전문 서기관에 의해 인식되어야 합니다. 하느님의 이름을 기록하기 전에 그는 그 이름을 거룩하게 하기 위해 정신적으로 준비합니다. 이름을 짓기 시작하면 끝낼 때까지 멈추지 않고, 이름을 쓰는 동안에도 중단해서는 안 되며, 왕에게 문안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록에 오류가 있으면 지워지지 않을 수 있지만 취소되었음을 표시하기 위해 주위에 선을 그어야 하며 전체 페이지를 게니자에 넣고 새 페이지를 시작해야 합니다.

세븐 네임즈.

서기관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신성한 이름의 수는 엘, 엘로힘, 아도나이,여호와, Ehyeh-Asher-Ehyeh, Shaddai 및 Ẓeba'ot. 그러나 R. Jose는 Ẓeba'ot를 일반적인 이름으로 간주했습니다(Soferim iv. 1; Yer. RH i. 1; Ab. RN xxxiv.; "Sefer Yeẓirah," ix.). R. Ishmael은 심지어 엘로힘도 일반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Sanh. 66a ). Merciful, Gracious, Faithful과 같은 다른 모든 이름은 인간에게도 공통된 속성을 나타냅니다(출 35a). 사형이 규정된 신성모독 금지는 고유한 이름에만 적용됩니다.여호와(Soferim iv., end; comp. Sanh. 66a ). 성경에서 "클로힘"이 나오는 많은 구절에서 그것은 이방인의 신들, 또는 어떤 경우에는 강력하거나 학식 있는 사람들을 가리킨다(비교 창 iii. 5; 

 

 하라), 재판관(출 11장 6장)을 가리킨다. 또는 이스라엘에게(시 lxxxi. 9, lxxxii. 6; Tan., Ḳedohim 참조). 아도나이는 때때로 구별되는 사람을 가리킨다(창 xviii. 3을 비교하라). 이름조차여호와, Micah의 이야기에서 오용된(삿 17:2, 3, 13; xviii. 6) 결정적인 권위에 따르면 신의 이름이 아닙니다(Sheb. 35b). 성경에서 발견되는 모든 의심스러운 신성한 이름의 목록은 Soferim과 코드에 나와 있습니다.

탈무드는 샬롬("평화"; 사사기 vi. 23)이 하나님의 이름이라고 말하며, 따라서 거룩하지 않은 곳에서 "샬롬"이라는 단어로 다른 사람에게 인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Shab. 10b ). Shelomoh(샬롬에서 유래)라는 이름은 평화의 하나님을 가리키며, 랍비들은 솔로몬의 노래가 하나님의 사랑을 극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단에서 "왕 중의 왕". ii. 37은 하나님을 가리킨다. "'아티히 야민"( ib.vii. 9) 우주의 고대 존재를 가리킨다(Yalḳ., Chron. 1076 참조). 대명사 "아니"(I)는 하나님의 이름입니다(Suk. iv. 5). 에스겔의 첫 번째 구절("we-Ani")은 하나님을 가리킨다(Tos. Suk. 45a). 힐렐의 에피그램 "내가 여기 있으면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Suk. 53a)는 신을 가리키는 것으로 해석된다. 신성한 이름은 Talmud "Azkarot" 또는 Aramaic 형식의 "Adkarata"에서 불립니다. minim의 손글씨에 나오는 신성한 이름은 잘라내어 genizah에 묻혀야 합니다 ( Shab. 116a ; Cant. R. ii. 4). 신은 하-게부라("대왕", Shab.87a)로도 불리지만 일반적으로 하-마옴(Ha-Maḳom)입니다. ( "편재"), Baruk-hu ( "그를 찬양하라")와 함께. 다른 명칭에 대해서는 아래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하시기를" 또는 "주께서 너를 축복하시기를"(Ruth ii. 4; Ber. ix. 1; comp. Mak. 23a). 유대의 그리스 종교 재판은 하느님의 이름을 말하는 것을 금지했지만, 하스모니안 왕조가 승리하자 그들은 그 이름이 주석과 문서에도 언급되어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공식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종 대제사장 요하난의 해에..."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현자들은 노트가 취소되고 쓸모없는 것으로 버려지면 이름이 더럽혀질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러한 혁신에 반대했습니다. 그 결과 티슈리월 3일째에 랍비들이 문서에 하나님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기록이 전한다(Meg. Ta'anit; RH 18b).

카발라적 사용.

음모자들은 그들의 우주론 체계에서 이름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다른 신성한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름은 Sefirot 위에 있는 En Sof("Infinite" 또는 "Endless")의 이름입니다. Forty-two-Lettered Name 은 Aẓilut("Animation")의 이름인 

 

(글자로 표기 

 

= 42글자)의 조합된 이름을 포함합니다. 카발리스트들은 45자 이름을 다음과 같은 가치로 추가했습니다.여호와( 

 

=45). 이름은 잠언에서 파생됩니다. 트리플 엑스. 4 - "그의 이름이 무엇입니까?" 문자의 숫자 값 

(= "무엇")은 45와 같습니다(Zohar, Yitro, 79a). 칠십이 글자 이름은 각각 "Wayyissa'," "Wayyabo," "Wayyeṭ"로 시작하는 출애굽기(xiv. 19-21)의 세 구절에서 파생됩니다. 각 구절에는 72개의 글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결합하면 다음과 같은 이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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