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주의의 다섯 가지 요점 [ 편집 ]
칼빈주의를 둘러싼 많은 관심은 "칼빈주의의 다섯 가지 요점"(또한 은혜의 교리 라고도 함 )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72] 아크로스틱 TULIP 아래에 다섯 가지 사항을 요약 하였다. [73] 5가지 요점은 일반적으로 Dort의 Canons 를 요약한다고 합니다 . 그러나 그들 사이에는 역사적 관계가 없으며, 일부 학자들은 그들의 언어가 특히 전적 타락과 제한적 속죄의 언어에서 캐논, 칼빈의 신학, 17세기 칼빈주의 정통 신학의 의미를 왜곡한다고 주장합니다. [74] 5개 항목은 최근 1963년 소책자 The Five Points of Calvinism Defined, Defended, Documented 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데이비드 N. 스틸과 커티스 C. 토마스. 5개 항목과 아크로스틱의 기원은 불확실하지만 1611년의 반론(Counter Remonstrance) , 아르미니우스파에 대한 덜 알려진 개혁주의 회신에 개략적으로 설명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75] 곡예는 1905년경 에 Cleland Boyd McAfee 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 [76] 곡예의 초기 인쇄된 모습은 Loraine Boettner의 1932년 책 The Reformed Doctrine of Predestination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77]
숨다구원에 대한 개신교의 믿음 | |||
이 표는 구원에 대한 세 가지 개신교 신앙의 고전적 견해를 요약한 것 입니다. [78] | |||
인간의 의지 | 전적 타락 : [79] 인류는 "자유 의지"를 소유하고 있지만 [80] "변형"될 때까지 [81] 죄의 속박 속에 있습니다. [82] | 원죄 : [79] 인류는 "재물과 소유물"에 관한 자유 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죄가 많으며 자신의 구원에 기여할 수 없습니다. [83] [84] [85] | 전적 타락 : 인류는 필요 로부터의 자유를 소유하지만 " 선행적 은혜 " 에 의해 가능하지 않는 한 "죄로부터의 자유"는 아닙니다 . [86] |
선거 | 무조건 선거 . | 무조건 선거 . [79] [87] | 예견된 믿음이나 불신앙의 관점에서 조건부 선택 . [88] |
칭의와 속죄 | 오직 믿음에 의한 칭의 . 속죄의 범위에 관한 다양한 견해. [89] | 모든 사람을 위한 칭의 , [90]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완성되고 오직 믿음 을 통해서만 유효합니다 . [91] [92] [93] [94] | 칭의는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가능해 졌지만 예수를 믿음 으로 만 완성되었습니다 . [95] |
변환 | Monergistic , [96] 은혜의 수단을 통해 불가항력 적 . | Monergistic , [97] [98] 은혜 의 수단을 통해 저항 할 수 있습니다. [99] | 시너지 효과 , 자유 의지의 일반 은총으로 인해 저항할 수 있습니다. [100] [101] |
인내와 배교 | 성도의 견인 : 그리스도 안에서 영원히 택하심을 입은 자는 반드시 믿음에 거하리라. [102] | 떨어져 나가는 것은 가능 하지만 [103] 하나님께서는 복음 의 확신 을 주십니다 . [104] [105] | 보존은 그리스도에 대한 지속적인 믿음을 조건으로 합니다. 최후의 배도 의 가능성과 함께 . [106] |
개혁신학의 다섯 가지 요점완전한 타락무조건 선거제한된 속죄저항할 수 없는 은혜성도의 인내
TULIP의 핵심 주장은 하나님이 자비를 베푸는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며 그의 노력이 인간의 불의나 무능으로 인해 좌절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전적 타락 ( 급격한 부패 [107] 또는 만연한 타락 이라고도 함 )은 인간이 죄 에 빠진 결과 모든 사람이 죄의 노예가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 사람은 본성적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이익을 도모하고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능력으로 구원을 위해 하나님을 신뢰하고 구원받기를 도덕적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될 수 있습니다). [108] 이 교리는 원죄 에 대한 어거스틴 의 설명에 대한 칼빈의 해석에서 파생된 것 입니다. [109]칼빈은 "완전히 타락한"과 "완전히 비뚤어진"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그 의미는 선함이 결여된 것이 아니라 죄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전적인 타락"과 같은 구절은 도르트 신조에서 찾을 수 없으며, 신조뿐만 아니라 이후의 개혁주의 정통 신학자들도 틀림없이 타락한 인류의 본질에 대해 칼빈보다 더 온건한 견해를 제시할 것입니다. [110]
- 무조건적 선택 ( 주권적 선택 [111] 또는 무조건적 은혜 라고도 함 )은 하나님이 예견된 미덕, 공로 또는 그 사람들에 대한 믿음에 근거하지 않고 자신에게로 데려올 사람들을 영원 전부터 선택했다고 주장합니다. 오히려 그분의 선택은 전적으로 그분의 자비에만 근거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택하신 자들에게 자비를 베풀고 선택하지 않은 자들에게는 자비를 거두시기로 영원 전부터 선택하셨습니다. 선택된 자들은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을 받습니다. 선택받지 못한 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한 그들의 죄에 대해 정당한 진노를 받습니다. [112]
- 제한적 속죄 ( 정확한 속죄 [113] 또는 특별 구속 이라고도 함 )는 예수의 대속적 속죄 가 그 목적과 성취한 일에 있어서 명확하고 확실하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선택된 자의 죄만이 예수님의 죽음 으로 속죄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칼빈주의자들은 속죄가 그 가치나 능력에 제한이 있다고 믿지 않고, 오히려 모든 사람이 아닌 일부를 위한 것이라는 의미에서 속죄가 제한된다고 믿습니다. 일부 칼빈주의자들은 이것을 "속죄는 모든 사람에게 충분하고 택한 자들에게 유효하다"고 요약했습니다. [114]
- 저항할 수 없는 은혜 ( 효력 있는 은혜 , [115] 효력 있는 부르심 또는 효능 있는 은혜 라고도 함 )는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구원하기로 작정한 사람들(즉, 택함 받은 자)에게 효과적으로 적용되며, 복음의 부르심, 그들을 구원하는 믿음으로 인도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구원하기로 주권적으로 목적하실 때 그 개인은 확실히 구원받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교리는 하나님의 성령 의 의도적인 영향력이저항할 수는 없지만, 성령께서 "은혜롭게 택하신 죄인으로 하여금 협력하고, 믿고, 회개하고, 자유로이 그리고 기꺼이 그리스도께 나아오도록 이끄신다." 이것은 (복음 선포를 통한) 성령의 외적인 부르심이 죄인에 의해 거절될 수 있고 종종 거절된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거부할 수 없는 내적 부르심입니다.
- 성도의 견인(성도 보존 이라고도 함 ; [116] "성도"는 하나님이 구원으로 예정하신 자들 [b] )은 하나님이 주권자이시며 그의 뜻은 인간이나 다른 것에 의해 좌절될 수 없기 때문에, 하느님께서 당신과 친교를 이루도록 부르신 사람은 끝까지 믿음 안에 거할 것입니다. 떨어져 나가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진정한 믿음이 없었거나(요일 2:19), 구원을 받았지만 현재 성령 안에서 행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신성하게 징계를 받고(히브리서 12:5-11) 회개하십시오(요일 3:6~9). [117]
교회 [ 편집 ]
개혁파 기독교인들은 기독교 교회 를 하나님께서 은혜의 언약, 영생의 약속,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으신 공동체로 본다. 이 언약은 아브라함 과 사라 를 시작으로 하나님께서 택하신 "옛 언약"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확장됩니다 . 교회 는 보이지 않는 동시에 보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보이지 않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만이 아시는 모든 신자들의 몸입니다. 보이는 교회는 보이지 않는 교회의 구성원들과 그리스도를 믿는 것처럼 보이지만 참으로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이 아닌 사람들을 포함하는 제도적 몸입니다. [119]
보이는 교회를 식별하기 위해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교회의 특정 표시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순수하게 전파하는 것이 유일한 표적입니다. John Calvin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도 성례전 의 올바른 집행을 포함합니다 . Scots Confession 을 따르는 것들과 같은 다른 것들은 올바르게 시행되는 교회 권징 의 세 번째 표시 또는 회개하지 않는 죄인에 대한 책망 행사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표시는 개혁파가 교회를 교도권 이나 교회 전통 이 아닌 성경에 대한 일치성에 근거하여 식별할 수 있게 해주 었다. [119]
예배 _ _ _
예배의 규제 원칙 [ 편집 ]
예배의 규제 원칙은 성경이 공적 예배를 어떻게 규정하는지에 대해 일부 칼빈주의자와 재세례파 가 공유하는 가르침 입니다. 예배에 관한 교리의 본질은 하나님께서 교회 예배를 위해 요구하시는 모든 것을 성경에 제정하시고 다른 모든 것은 금지하신다는 것입니다. 규제 원칙은 칼빈 자신의 생각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로마 카톨릭 교회와 그 예배 관행에 대한 그의 명백한 반감에 의해 추진되며 악기를 아이콘 과 연관시켜 십계명 의 조각상 금지를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 했습니다. [120]
이를 바탕으로 많은 초기 칼빈주의자들도 악기를 피하고 예배에서 아카펠라 만을 위한 시편찬송 을 옹호했지만 [121] 칼빈 자신은 시편뿐만 아니라 다른 경전 노래도 허용했으며 [120] 이러한 관행은 장로교 예배 와 다른 개혁파 예배를 전형화했습니다 . 한동안 교회. John Calvin이 설계한 최초의 주의 날 예배는 신조, 구호, 고백과 사죄, 주의 만찬, 송영, 기도, 찬송하는 시편, 찬미하는 주기도문, 축도가 있는 매우 전례적인 예배였습니다. [122]
그러나 19세기 이후 일부 개혁 교회는 규제 원칙에 대한 이해를 수정하고 악기를 사용하여 칼빈과 그의 초기 추종자들이 성경적 요구 사항을 넘어섰고 [120] 그러한 것들이 예배의 환경 이라고 믿었습니다. 명시적인 명령보다는 성경에 뿌리를 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규제 원칙에 대한 엄격한 견해를 고수하는 사람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찬송가 와 악기는 예배 밴드 와 같은 요소 가 있는 현대 예배 음악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 [123]
성례전 _ _ _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은 성례전을 세례와 주의 만찬으로 제한합니다. 성례전은 "은혜 언약의 표징과 인"으로 표시됩니다. [124] 웨스트민스터는 "기호와 의미된 것 사이의 성례전적 관계 또는 성례전적 연합에 대해 말하는데, 여기에서 하나의 이름과 효과가 다른 하나에 귀속되는 것이 발생합니다." [125] 세례는 세례 교인 과 일부 회중 교회를 제외한 모든 개혁파를 위한 것과 마찬가지로 신자뿐만 아니라 신자의 유아를 위한 것 입니다. 세례는 세례 받은 자들을 가시적 교회 에 받아들이는 것이며 세례 받은 자들에게는 그리스도의 모든 은혜가 주어집니다. [125]주의 만찬에 대해 웨스트민스터는 루터교 성례전적 연합과 츠빙글리안 기념주의 사이의 입장을 취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피는 떡과 포도주 안에, 함께, 아래에 육체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요소 자체가 그들의 외적인 감각에 있는 것처럼 그 예식에서 신자들의 믿음에 실제로 영적으로 존재합니다." [124]
1689 년 London Baptist Confession of Faith 는 성례전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의 Baptists Calvinist 또는 다른 방식으로 침례와 주의 만찬을 규례로 설명합니다. 세례는 믿는 자의 자녀들이 아니라 "실제로 하나님께 회개한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침례교 는 또한 다른 개혁 기독교인과 대조하여 침수 또는 담그기를 주장합니다. [127] 침례교 신앙고백은 주의 만찬을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유사하게 "그리스도의 몸과 피가 육체적으로나 육체적으로가 아니라 그 의식을 믿는 신자들의 믿음에 영적으로 임재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128]주의 만찬과 관련하여 침례교 회중에는 상당한 자유가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Zwinglian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작정의 논리적 순서 [ 편집 ]
인간의 타락을 정하는 하나님의 작정의 논리적 순서에 관한 두 가지 학파가 있습니다: 초지하주의 ( 라틴어 에서 유래 : supra , "위", 여기서는 "이전" + lapsus , "추락"을 의미함) 및 infralapsarianism (라틴어에서 유래 ) : infra , "아래", 여기서는 "이후" + lapsus , "추락"을 의미함). 때때로 "높은 칼빈주의"라고 불리는 전자의 견해는 타락이 부분적으로 구원을 위해 일부 개인을 선택하고 저주를 위해 일부 개인을 선택하려는 하나님의 목적을 촉진하기 위해 발생했다고 주장합니다. 때때로 "낮은 칼빈주의"라고 불리는 Infralapsarianism은 타락이 실제로 계획되었지만,
초지상주의자들은 신이 인류가 멸망하도록 허용하는 결정 이전에 논리적으로 구원할 개인을 선택했으며, 타락은 일부 개인을 지옥으로, 다른 일부를 천국으로 보내기로 한 이전 결정을 실현하는 수단으로 작용한다고 믿습니다(즉, 버림받은 자의 정죄의 근거와 택한 자의 구원의 필요성). 대조적으로, 초후설론자들은 신이 어떤 개인을 구원하거나 저주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논리적으로 인류가 멸망하도록 계획했다고 주장합니다. 타락의 예정은 구원이나 저주에 앞서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견해는 유럽 전역의 칼빈주의 기독교 교회를 대표하는 국제 기구인 도르트 총회에서 서로 경쟁했으며, 그 공의회에서 나온 판결은 초후세주의 편을 들었습니다(돌트 교회법, 교리 제1원칙, 제7조).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는 또한 (Hodge의 말에서 "분명히 암시한다") infralapsarian [129] 관점을 가르치지만, supralapsarianism을 고수하는 사람들에게 민감합니다. [130] Lapsarian 논쟁은 오늘날 양측에 소수의 지지자들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현대 칼빈주의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혁교회 [ 편집 ]
개혁 전통은 주로 대륙 개혁 , 장로교 , 복음주의 성공회 , 회중교회 , 개혁 침례교 교파 가족으로 대표됩니다.
대륙 개혁 교회 [ 편집 ]
개혁 신앙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정통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대륙 개혁 교회 는 각각 취리히와 하이델베르크에서 채택된 헬베틱 신앙고백 과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을 지지합니다 . 미국 에서는 대륙 개혁 교회에 속한 이민자들이 네덜란드 개혁 교회 와 성공회 교회에 합류했습니다. [132]
회중 교회 [ 편집 ]
회중교회는 뉴잉글랜드 청교도주의 의 영향으로 설립된 개혁주의 전통의 일부입니다 . [133] 사보이 선언 은 회중교회가 주장 하는 신앙고백이다 . Congregationalist 전통에 속하는 기독교 종파의 예는 Conservative Congregational Christian Conference 입니다.
장로교회 [ 편집 ]
장로 교회는 개혁 전통의 일부이며 스코틀랜드 교회 에서 존 녹스 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 장로교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을 지지합니다 .
복음주의 성공회 _ _
역사적 성공회는 더 넓은 개혁주의 전통의 일부입니다. 스위스와 남독일 종교개혁." [135] 북미 연합 성공회( United Episcopal Church of North America ) 의 주교 인 피터 로빈슨(Peter Robinson) 목사 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136]
크랜머의 개인 신앙 여정은 오늘날까지 루터파의 관습과 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전례의 형태로 영국 교회에 그 흔적을 남겼습니다. ... 1552년의 42 개 조항 과 1563년 의 39개 조항 은 둘 다 영국 교회가 개혁 신앙의 기본을 지키도록 합니다. 두 기사 세트 모두 성경의 중심성을 확인하고 칭의에 대한 일 원론적 입장을 취합니다. 두 조항 모두 영국 교회가 예정과 선택의 교리를 '신자들에 대한 위로'로 받아들이지만 그 교리에 관한 과도한 추측에 대해 경고한다고 확언합니다. 실제로 1551년의 뷔르템부르크 신앙고백 [137]두 번째 Helvetic Confession, Scots Confession of 1560, XXXIX Articles of Religion은 그것들이 같은 헝겊 조각에서 절단되었음을 보여줍니다. [136]
개혁 침례 교회 [ 편집 ]
개혁침례교회 는 1689년 침례교 신앙고백에 설명된 개혁신학을 고수하는 침례교 ( 유아세례 보다는 신임 세례 를 가르치는 기독교 종파 가족 )입니다 . [138]
개혁신학의 변종 [ 편집 ]
아미 랄 디즘 _
Amyraldism(또는 때때로 Amyraldianism, Saumur 학파, 가설적 보편주의, [141] 포스트 구속 주의, [142] 온건한 칼빈주의, [143] 또는 4점 칼빈주의)는 하나님 이 그의 선택의 법령 이전에 , 그들이 믿는다면 모두를 위한 그리스도의 속죄 를 선언 했지만 아무도 스스로 믿지 않을 것을 보고 그는 그리스도를 믿게 할 사람들을 선택하여 무조건적 선택 이라는 칼빈주의 교리를 보존했습니다 . 속죄의 효력은 믿는 자들에게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공식화한 Moses Amyraut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이 교리는 속죄의 적용에서 주권적 은혜의 특수성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여전히 다양한 칼빈주의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BB Warfield 와 같은 비방자들은 그것을 "일관되지 않고 따라서 불안정한 형태의 칼빈주의"라고 불렀습니다. [144]
하이퍼 칼빈 주의 _
Hyper-Calvinism 은 18세기 초기 영국의 특수침례교인 들 사이에서 처음 나타난 견해를 가리킨다 . 그들의 체계는 " 회개 하고 믿으라"는 복음의 외침이 모든 사람을 향한 것이며 구원을 위해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이 모든 사람의 의무라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이 용어는 또한 때때로 신학적 및 세속적 논란의 여지가 있는 맥락에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다양한 신학적 결정론 , 예정론 또는 복음주의 기독교나 칼빈주의의 한 버전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의미합니다. 극심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은 복음이 죄인에게 값없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대요리문답은 복음이 택하지 않은 자에게 제공된다는 것을 분명히 합니다. [145] [146]
신 칼빈 주의 _
네덜란드 칼빈주의의 한 형태인 신칼빈주의는 신학자이자 전 네덜란드 총리인 아브라함 카이퍼 가 시작한 운동 입니다. 제임스 브랫(James Bratt )은 네덜란드 칼빈주의의 다양한 유형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신칼빈주의자들-긍정주의자들과 대립적 칼빈주의자들. Seceders 는 대체로 초지하 주의자였고, 신칼빈주의자들은 보통 초지하 주의자였다 . [147]
카이퍼는 교회가 경건주의적 잠에서 깨어나길 원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우리 정신 세계의 어떤 부분도 나머지 부분과 격리되어서는 안 되며, 인간 존재의 전체 영역에서 만물의 주권자이신 그리스도께서 '내 것!' [148]
이 후렴구는 신칼빈주의자들을 집결시키는 요구가 되었습니다.
기독교 재건 주의 _
기독교 재건 주의 는 다소 모호하게 남아 있는 근본주의 [149] 칼빈주의 신학 운동이다. RJ Rushdoony 가 설립한 이 운동은 미국 의 기독교 우파 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151] [152] 운동은 1990년대에 절정에 달했습니다. [153] 그러나 미국 개혁장로교회 와 같은 작은 교단과 다른 교단에서는 소수의 위치로 남아 있다. 기독교 재건론자들은 일반적으로 후 천년설주의자 이며 전제 변증론 의 추종자 들이다.코넬리우스 반틸 . 그들은 자유방임 적 자본주의 를 초래하는 분권화된 정치 질서를 지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54]
신 칼빈 주의 _
신칼빈주의는 16세기 칼빈주의의 근본을 포용하는 동시에 오늘날의 세계와도 관련되도록 노력하는 보수적 복음주의 내에서 성장하는 관점입니다. [155] 2009년 3월 타임지 는 신칼빈주의를 "세상을 바꾸는 10가지 사상" 중 하나로 기술했습니다. 신 칼빈주의 와 관련된 주요 인물로는 John Piper , Mark Driscoll , Al Mohler , Mark Dever , CJ Mahaney , Tim Keller 가 있습니다 . [158] 뉴칼빈주의자들은 칼뱅주의 구원론을 성례전 과 존속 주의에 대한 대중적인 복음주의적 입장과 혼합하고 고백 주의 와 언약 신학과 같은 개혁주의 신앙에 결정적인 것으로 보이는 임차인을 거부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 [159]
사회적, 경제적 영향 [ 편집 ]
칼빈은 1545년 친구 클로드 드 사친에게 보낸 편지에서 고리대금업에 대해 자신을 표현했는데, 여기에서 그는 이자를 부과하는 데 반대하는 사람들이 인용한 특정 성경 구절의 사용을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 구절들 중 일부를 재해석했고, 그 중 일부는 변화된 조건으로 인해 관련이 없게 되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또한 돈 자체가 불모이기 때문에 돈에 대해 이자를 부과하는 것은 잘못이라는 주장( 아리스토텔레스 의 저서를 기반으로 함)을 일축했습니다 . 그는 집의 벽과 지붕도 척박하지만 그것을 사용하게 한 대가를 받는 것은 허용된다고 말했다. 같은 방식으로 돈도 유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60]
그러나 그는 돈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자의 희망 없이 돈을 빌려주어야 하고 다른 차용자들에 대해서는 5%의 적당한 이율을 허용해야 한다고 말함으로써 자신의 견해를 제한했습니다. [161]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에서 막스 베버 는 프로테스탄트 (특히 칼뱅주의) 윤리가 많은 사람들이 세속 세계에서 일에 종사하도록 영향을 미쳤을 때 북유럽 의 자본주의 가 진화 했다고 썼습니다. 투자를 위한 부의 축적. 다시 말해 프로테스탄트의 노동 윤리 는 계획되지 않고 조정되지 않은 현대 자본주의 의 출현 배후에 있는 중요한 힘이었습니다 . [162]
정치 와 사회 _
칼빈의 신과 인간에 대한 개념은 그의 죽음 이후 특히 정치와 사회 분야에서 점진적으로 실천에 옮겨진 사상으로 이어졌다. 스페인으로부터의 독립을 위한 투쟁(1579) 이후 네덜란드는 칼빈주의 지도력 아래 종교적 소수자, 예를 들어 프랑스 위그노 , 영국 독립 주의자 ( 회중주의자 ),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유대인 에게 망명을 허가했습니다. 철학자 Baruch Spinoza 의 조상 은 포르투갈 유대인이었습니다. 갈릴레오 에 대한 재판을 알고 있는 르네 데카르트 는 1628년부터 1649년까지 종교재판소 의 손이 닿지 않는 네덜란드에서 살았습니다. [163] 피에르 베일개혁주의 프랑스인인 , 또한 고국보다 네덜란드에서 더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무신론자들에게 관용을 요구한 최초의 저명한 철학자였습니다. 휴고 그로티우스 (1583–1645)는 네덜란드에서 성경과 자연법 에 대한 자신의 생각에 대한 다소 자유로운 해석을 출판할 수 있었습니다 . [164] [165] 게다가 칼빈주의 네덜란드 당국은 갈릴레오의 디스코르시 (1638)와 같이 다른 곳에서는 출판할 수 없는 책의 인쇄를 허용했습니다. [166]
네덜란드의 자유주의 발전과 함께 영국과 북미에서 현대 민주주의 가 부상했습니다. 중세에는 국가와 교회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마르틴 루터 의 두 왕국 교리는 원칙적으로 국가와 교회를 분리했습니다. 모든 신자의 사제직에 대한 그의 교리는 평신도를 성직자와 같은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칼빈은 선출된 평신도( 교회 장로 , 장로 )를 그의 교회 정치 개념에 포함시켰다 . Huguenots는 시노드 를 추가했습니다.그 회원들도 회중들에 의해 선출되었습니다. 다른 개혁 교회는 본질적으로 대의제 민주주의인 교회 자치 제도를 이어받았습니다. 침례교 , 퀘이커교 , 감리교 는 비슷한 방식으로 조직됩니다. 이러한 교파들과 성공회 교회 는 다양한 정도로 칼빈의 신학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170] [171]
영미 세계에서 민주주의가 부상한 또 다른 요인으로 칼빈은 최상의 정부 형태( 혼합 정부 )로서 민주주의와 귀족 정치의 혼합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민주주의의 이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의 정치적 사상은 평범한 남녀의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정치권력의 남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는 견제와 균형( 권력분립 ) 체제에서 정치권력을 여러 기관으로 나눌 것을 제안했다 . [ 인용 필요 ] 마지막으로, 칼빈은 세상 통치자들이 하나님을 대적한다면 그들을 멸해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와 그의 추종자들은 정치적 절대주의 에 대한 저항의 선봉에 섰습니다.그리고 민주주의의 대의를 발전시켰다. [173] 플리머스 식민지 (1620)와 매사추세츠만 식민지 (1628) 를 세운 회중주의자 들은 민주적 형태 의 정부가 신의 뜻이라고 확신했습니다. [174] [175] 그들은 자주를 즐기며 삼권분립을 실천했습니다. [176] [177] 로저 윌리엄스 , 토마스 후커 , 윌리엄 펜 이 각각 설립한 로드아일랜드 , 코네티컷 , 펜실베니아 는 민주 정부와 제한된 종교의 자유를 결합했습니다. 그것은 카톨릭에까지 확장되지 않았습니다(회중주의는 코네티컷에서 확립된 세금 지원 종교입니다. [178] 이 식민지는 유대인 을 포함하여 박해받는 종교적 소수자들의 안전한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 [179] [180] [181] )
영국에서는 침례교인 Thomas Helwys ( c. 1575 – c. 1616)와 John Smyth ( c. 1554– c. 1612 )가 장로교 시인이자 정치가인 John Milton (1608–1674)과 철학자 의 자유주의적 정치 사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존 로크 (John Locke, 1632–1704), [ 인용 필요 ] 그는 모국의 정치 발전( 1642–1651년 영국 남북 전쟁 , 1688년 명예 혁명 )과 북미의 정치 발전에 모두 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82] [183] 이데올로기적 기반미국 혁명 은 주로 Milton, Locke, James Harrington (1611–1677), Algernon Sidney (1623–1683) 및 기타 사상가들 로부터 영감을 받은 급진적인 Whigs 에 의해 제공되었습니다. 휘그당의 "정치에 대한 인식은 항상 청교도주의 에 가까웠던 개신교의 전통적인 관심사를 부활시켰기 때문에 미국에서 광범위한 지지를 끌었습니다 ." [184] 미국 독립 선언문 , 미국 헌법 및 (미국) 권리 장전 은 프랑스 인간과 시민의 권리 선언 에서 계속되는 인권 및 시민권의 전통을 시작했습니다.라틴 아메리카, 일본, 인도, 독일 및 기타 유럽 국가와 같은 전 세계 수많은 국가의 헌법. 유엔 헌장 과 세계 인권 선언 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185]
19세기에 칼빈의 신학에 기초하거나 영향을 받은 교회들은 사회 개혁, 예를 들어 노예제 폐지 ( William Wilberforce , Harriet Beecher Stowe , Abraham Lincoln 등), 여성 참정권 , 감옥 개혁 과 같은 사회 개혁에 깊이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 [186] [187] 이 교회의 회원들은 가난한 대중을 돕기 위해 협동조합 을 결성했습니다. [188] 앙리 뒤낭 을 포함한 적십자 운동 의 창시자 들은 개혁파 기독교인들이었다. 그들의 운동은 또한 제네바 협약 을 시작했습니다 . [189]다른 사람들은 칼빈 주의 의 영향이 항상 전적으로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라고 봅니다. Boers 와 Afrikaner Calvinists 는 Calvinism과 Kuyperian 신학의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남아프리카의 아파르트헤이트를정당화했습니다 . [192] 1974년까지 남아공에 있는 네덜란드 개혁 교회의 대다수는 자신들의 신학적 입장(바벨탑 이야기 포함)이 아파르트헤이트를 정당화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193] 1990년 네덜란드 개혁 교회 문서 교회와 사회비록 그들이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한 입장을 바꾸고 있었지만, 그들은 아파르트헤이트 내에서 그리고 하나님의 주권적인 인도 아래서 "...모든 것이 의미 없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왕국에 봉사하는 것이었다"고 믿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견해 는 보편적이지 않았으며 남아프리카 이외의 많은 칼뱅주의자들에 의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네덜란드 개혁 칼빈주의 교회 안팎의 압력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아파르트헤이트를 뒤집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전 세계적으로 개혁 교회는 병원, 장애인이나 노인을 위한 집, 모든 수준의 교육 기관을 운영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회중주의자들은 하버드 (1636), 예일 (1701) 및 약 12개의 다른 대학을 설립했습니다. 칼빈 주의 영향의 특정 흐름은 예술에 관한 것입니다. 시각 예술은 최초의 근대 민족 국가인 네덜란드에서 사회를 공고히 했으며, 신칼빈주의 역시 이러한 삶의 측면에 많은 비중을 두었습니다. Hans Rookmaaker 가 가장 많은 예입니다. 문학에서 Marilynne Robinson 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 그녀의 논픽션에서 그녀는 그를 인본주의 학자라고 부르며 칼빈의 생각의 현대성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pg 174, The Death of Adam).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
- 북미의 칼빈주의 교육 기관 목록
- 개혁 교단 목록
- 예루살렘 총회(1672년) : 칼빈주의 신앙을 거부하는 동방 정교회 회의
- 개신교에 대한 비판
-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 (1905) –칼빈주의가 사회와 경제에 미친 영향에 대한 막스 베버 의 분석
교리 [ 편집 ]
관련 [ 수정 ]
- Boer Calvinists : 개혁 신학을 고수하는 Boere-Afrikaners
- Huguenots : 16세기와 17세기에 발생한 프랑스의 칼빈주의 추종자들
- 순례자 : 종교적 관용을 찾아 유럽을 떠나 미국으로 건너가 결국 뉴잉글랜드 에 정착한 영국 분리주의자
- 장로교 :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영국의 칼빈주의자
- Puritans : 영국 국교회를 정화시키려는 영국 프로테스탄트
- 대륙개혁교회 : 유럽대륙에서 기원한 칼빈주의 교회
- Waldensians : 이탈리아 개신교, Calvinism 이전이지만 오늘날 개혁 신학과 동일시
반대 의견 [ 편집 ]
참고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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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읽기 [ 편집 ]
- 올스턴, 월리스 M. 주니어; Welker, Michael , eds. (2003). 개혁신학: 정체성과 일치성 . 그랜드래피즈, 미시건: William B. Eerdmans Publishing Company. ISBN 9780802847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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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네딕트, 필립 (2002). 순전히 개혁된 그리스도의 교회: 칼빈주의의 사회사 . 뉴 헤이븐: 예일 대학교 출판부. ISBN 9780300105070.
- Bratt, James D. (1984) 현대 미국의 네덜란드 칼빈주의: 보수적 하위문화의 역사 발췌 및 텍스트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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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 칼빈 이후: 신학적 전통의 발전에 관한 연구 .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ISBN 9780195157017.
- 피켄, 스튜어트 DB(2011). 칼빈주의 역사 사전 . ISBN 9780810872240.
- Small, Joseph D., 편집. (2005). 고백과의 대화: 개혁 전통의 대화 . 제네바 프레스. ISBN 9780664502485.
외부 링크 [ 편집 ]
- BBC 의 In Our Time 에 나오는 칼빈주의
- 로버트 루이스 대브니 의 "칼빈주의의 다섯 가지 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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