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gel-by-HyperText 리소스
이 사이트를 사용하여 헤겔을 이해하는 방법
불행 하게도 레닌 의 유명한 격언 은 다음 과 같습니다 . 결과적으로 반세기 후에 마르크스주의자 중 누구도 마르크스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는 80년 전에 쓰여졌을 때보다 오늘날 더 사실이며 그 중요성이 더 시급합니다.
대부분의 마르크스주의자들은 헤겔이 변증법을 발명했고 그가 '객관적 관념론자'였다고 말하겠지만 실제로 헤겔을 읽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헤겔의 사상 을 설명 하는 방식으로 거의 글을 쓰지 않았지만 (Engels' Socialism: Utopian& Scientific , § II and § I of Ludwig Feuerbach & The End of Classical German Philosophy 가 가장 좋은 일반 서론입니다) 1843년 헤겔 법철학 비판 , 1844년 마르크스가 헤겔 비판을 통해 자신의 견해를 형성했다는 헤겔 철학 일반 비판, 1859년 『 자본론』에 대한 마르크스의 서문 『 요강 』헤겔에 대한 비판이 평생 동안 그의 사고의 중심이었다는 것을 분명히 하십시오.
헤겔을 이해하는 지름길은 원본이나 번역본으로 읽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이 사이트는 헤겔에 "들어가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엥겔스의 설명:
사회주의: 유토피아와 과학 , Ludwig Feuerbach의 § II 및
§ I 및 고전 독일 철학의 종말 .
이 두 책 모두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훌륭한 짧은 소개서이며 변증법 과 변증법적 사고의 역사적 기원 을 다루는 부분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위의 메인 메뉴 는 헤겔에 대한 마르크스/엥겔스의 글 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변증법에 관한 엥겔스의 다른 저작 중 일부는 헤겔 을 읽으려는 사람에게는 너무 단순하며, 대부분의 마르크스 참고 문헌은 정치경제학 의 방법 및 발표방법에 대하여
정상에서 헤겔 읽기
위의 메인 메뉴에서는 헤겔의 주요 작품 목록 을 볼 수 있으며, 모두 이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철학 과학 백과사전 에서 헤겔은 모든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체계적으로 제시했습니다. 세 가지 주요 부분은 논리, 자연 및 정신입니다. 서론 은 헤겔의 철학으로 들어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논리는 존재, 본질, 개념으로, 자연은 수학, 무기물리학, 유기물리학으로, 정신은 주관정신, 객관적 정신( 헤겔의 정치·경제적 견해를 포함하는 법철학이라고도 함), 절대정신 으로
나뉜다 . 이 페이지를 탐색하면 그의 글의 범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논리학 에 대한 레닌의 연구 결과 , 많은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이미 헤겔 논리학 의 측면에 어느 정도 친숙해 졌으며, 이는 헤겔을 읽는 좋은 길이다.
헤겔은 세 단계로 논리를 제공합니다.
- 각 단락의 한 줄 요약을 포함하는 Shorter Logic의 분석 목차 를 탐색하는 것만 으로도 Logic 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The Logic in Outline 은 Logic에 대한 매우 간략한 설명으로 Logic 을 실제로 이해 하는 데 충분하지 않지만 Hegel 자신의 말로 소개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웃라인은 너무 짧고 도식적이어서 이해할 수 없습니다.
- 주요 권장 판독값은 Shorter Logic 입니다. Introduction 에서 시작 하는 Shorter Logic 을 읽은 후 논리의 세 부분 인 존재 , 본질 및 개념 의 드리프트 또는 의미를 이해할 때까지 건너뛸 것을 권장합니다 . 방향을 잡을 수 있으려면 이 세 가지 개념을 수정해야 합니다. 헤겔을 읽을 때 헤겔 이 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그가 그렇게 말한 이유는 헤겔이 이러저러한 진술이 참됨을 증명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각각의 구체적인 통찰이 진리 발전의 일부인지 이해하는 데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트라이어드. 따라서 읽고 있는 내용을 이해하려면 각 3화음에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1812년에 저술된 논리학( Science of Logic ) "더 큰 논리"는 헤겔 체계의 결정적인 진술로 남아 있으며 그 개념은 그의 모든 작업을 통해 실행됩니다. 그러나 884페이지에 달하는 엄격하게 삼극적이고 무미건조한 텍스트에 예문이나 공통 언어 설명이 전혀 없어서 읽기가 어렵습니다!
내 논리 필사본의 파일 구조는 링크를 통해 액세스한 파일과 레닌이 인용하고 다른 마르크스주의자들이 끝없이 재활용한 모든 구절과 자주 인용되는 다른 모든 구절에서 가져온 많은 세부 사항을 건너뛰고 읽어 보도록 초대합니다. , 관련 마르크스주의 논평에 대한 하이퍼텍스트 링크와 함께 전체 마지막 몇 섹션을 포함하는 논리를 통해 이 "주요 도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논리"보다는 사람 과 사회적 문제 에 대해 읽는 것을 선호한다면 헌법 군주제에 대한 헤겔의 변호인 The Philosophy of Right 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법철학 은 법, 정치, 정치경제학에 관한 헤겔의 이론이다. 이 작품 의 서론 은 아마도 현대 독자를 위한 헤겔 철학에 대한 최고의 서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헤겔은 사회제도가 '비합리적'이라면 반드시 위기에 처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역사는 그 자체로 세상의 이성이 작용한 것입니다. 마르크스의 초기 저작(고대 그리스의 유물론 철학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 헤겔을 비판한 박사 논문 이후) 은 헤겔의 법철학 비판이었다 . 법철학 에서, 헤겔의 견해는 정치, 역사, 정치 경제, 사회 정의, 국가 등과 관련하여 매우 명백하며 실제로 헤겔을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사회주의자들에게 논리적 출발점입니다. 헤겔에게 있어 객관적 정신 에 나타난 원리는 먼저 읽어야 할 논리학 에 이미 충분히 설명되어 있지만, 실제로 그의 논리학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든 것은 헤겔의 초기 정치 비평이다!
- 각 단락의 한 줄 요약이 포함된 법철학의 분석적 목차 를 찾아보십시오 .
- 백과사전 의 객관적 정신 은 헤겔의 짧은 요약으로 비교적 가볍게 읽을 수 있어 추천한다.
- 법철학은 읽기 가 그리 어렵지 않으며 시민 사회 와 국가 에 관한 섹션 이 중요합니다.
현상학 은 헤겔의 첫 번째 완전 출판물이며 그의 후기 작품에서 발견되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현상학 은 프랑스 헤겔주의자들과 헤겔의 미학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하며, 주인-노예 변증법 에 관한 유명한 구절을 담고 있다 . 매우 어렵고 방대한 작업이지만 서론 은 매우 읽기 쉽고 그 자체로 헤겔 철학에 대한 좋은 입문서입니다. 많은 독자들이 바로 주인-노예의 변증법 으로 가고 싶어 하겠지만, 이 글을 읽으면서 헤겔이 "주체"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초기 윤리적 삶의 체계를 먼저 읽는 것이 좋습니다.
현상학 의 개요는 현상학 에 대한 헤겔의 짧은 개요입니다 .
마지막으로, 열렬한 학생을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자연 철학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겔을 읽을 때마다 각 저서의 서문을 읽은 후 책 전체를 훑어보고 전체 책을 구성하는 주요 삼합체를 식별하십시오. 헤겔은 다른 작가들처럼 똑바로 읽을 수 없습니다.
현대 소개
이 사이트는 다양한 난이도의 동시대 작가들이 헤겔에 대해 소개하는 수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략적인 순서:
- Lloyd Spencer와 Andrzej Krauze 의 초보자를 위한 헤겔 ;
- JN Findlay 의 Shorter Logic에 대한 서문 ,
- 하워드 카인츠(Howard Kainz) 의 오늘날 헤겔에서 살아있는 것과 죽은 것 ;
- Andy Blunden의 Hegel에 대해 알아보기 ;
- Shlomo Avineri 의 현대 국가에 대한 헤겔의 이론 ;
- EV Ilyenkov 의 변증법 역사에 대한 에세이
Kojeve, Marcuse, Tony Smith 등과 같은 마르크스주의자의 비판을 포함 하여 기타 작가 색인 에 나열된 기타 기타.
용어집 및 기타 리소스
이 사이트는 용어와 사람에 대한 상당한 용어집을 제공하며 헤겔의 작품 구절에서 관련 개념이 논의되거나 설명되는 장소로 연결되는 많은 하이퍼링크를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작가에서 참조되는 헤겔 작품의 구절로 연결됩니다. 에게.
온라인 도움말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리소스는 그 자체로 꽤 좋은 탐색을 제공하며 HyperText를 사용하여 Hegel에서 Glossaries로 이동하고 다시 되돌아가는 특정 주제 또는 테마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자원 메뉴 에 나열된 이러한 자원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샘플러 는 Hegelian "자주 묻는 질문"을 다루는 다양한 제목 아래 그룹화된 Hegel의 논리 에 대한 참조를 제공합니다.
- 주제 색인 은 광범위한 용어 목록에 대해 헤겔의 모든 작품에 있는 구절에 대한 포괄적인 색인을 제공합니다.
- 알파벳순 색인 은 사이트의 모든 파일에 대한 포괄적인 색인을 제공합니다.
- 용어집 은 용어집 에 포괄적인 색인을 제공합니다.
- Lexicon 은 유사한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지만 MIA Encyclopedia of Marxism 내에 있습니다 .
- Biographical Index 는 사이트 어딘가에 언급된 철학자들의 짧은 전기를 나열합니다 .
- 타임 라인 은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헤겔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과 관련된 저작물 출판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 "1841" 은 1841년 의 " 헤겔주의의 제거"를 설명하는 짧은 에세이입니다.
- 헤겔 의 전기는 헤겔의 삶을 스케치하고 그의 글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 텍스트 에 대한 링크가 있는 삼합회에서 헤겔 시스템 구조의 하이퍼텍스트 표현 ;
헤겔의 영향
Hegel' Critics 는 마르크스주의의 발전에 있어 주요 인물들 각각의 중요한 작품을 제공하며 독자는 1841년부터 현재까지 헤겔이 어떻게 이해되고 오해되었는지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 특히, 레닌의 철학 노트의 재생산은 논리학에 대한 레닌의 주석을 짧은 논리학 또는 논리학 에서 언급되거나 인용된 구절과 연결합니다 .
다음 변증법 요약은 귀하의 특정 관점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 트로츠키의 유물론적 변증법의 ABC ;
- 마오의 모순론 ;
- 레닌의 변증법의 요소와 변증법 에 관하여 .
- 변증법의 MIA 정의 .
어떤 피드백이든 환영합니다 . 귀하의 의견을 메일로 보내주십시오.
즐거운 독서! .. Shorter Logic 소개에서 발췌한 이 구절로 헤겔 읽기를 시작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
Hegel 의 The Shorter Logic 소개에서
§ 6
... 철학 은 그 내용이 다름 아닌 현실 , 정신 생활의 구역 내에서 원래 생산하고 생산 했던 진리의 핵심이 의식의 세계, 내부 및 외부 세계 가 되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 처음에 우리는 경험 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이러한 내용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내적 실존과 외적 실존의 넓은 범위를 조사하는 경험조차도 덧없고 무의미한 단순한 겉모습 과 그 자체로 실재 라는 이름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과 구별할 만큼 충분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학이 존재의 동일한 총체를 알게 되는 다른 방식과 구별되는 것은 형식에 있을 뿐이므로 반드시 현실 및 경험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사실, 이 조화는 적어도 철학 의 진실성 을 시험하는 외재적 수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이러한 조화의 확인을 통해 세계 에 있는 자의식적 이성 과 현실과 의 화해를 가져오는 것이 철학 과학의 최고이자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법철학 서문 p xix에는 다음과 같은 명제가 있습니다.
합리적인 것은 실제입니다.
실제 적인
것은 합리적입니다.
이 단순한 진술은 심지어 철학과 더 나아가 종교의 부재를 추정하는 것이 모욕으로 간주되는 지역에서조차 놀라움과 적의의 표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종교 는 최소한 증거를 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의 신성한 정부에 대한 교리는 이러한 명제를 너무 단호하게 확증합니다. 그들의 철학적 의미에서 우리는 신이 실제적이라는 것, 그가 최고의 실제적 존재라는 것, 오직 그만이 참으로 실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지성을 전제해야 합니다. 그러나 또한 질문의 논리적 의미와 관련하여 그 존재는 부분적으로는 단순한 외관 이고 부분적으로는 현실입니다.
평범한 삶에서 어떤 공상, 오류 , 악, 악의 본질에 속한 모든 것, 그리고 모든 타락하고 일시적인 존재는 아무렇게나 현실의 이름을 얻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일상적인 감정조차도 우연한(우연한) 존재가 실제라는 강조된 이름을 얻는 것을 금지하기에 충분합니다. 우연 이라는 말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는 가능한 것보다 더 큰 가치가 없는 존재를 의미하기 때문 입니다 .
현실성 이라는 용어에 대해 이 비평가들은 내가 그것을 사용하는 의미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상세한 논리학 에서 나는 실재를 다른 것들 중에서 다루었고, 실재를 결국 실존하는 우연적 실재뿐만 아니라 실재의 동족적 범주들과 실재 의 다른 변형 들과도 정확하게 구별했다.
합리적 입장의 실재성은 이데아 와 이상이 망상에 지나지 않으며 철학은 그러한 환상의 체계일 뿐이라는 대중의 공상과 대립합니다. 또한 이데아와 이상이 현실성을 갖기에는 너무 훌륭하거나 스스로 그것을 얻기에는 너무 무력하다는 매우 다른 환상에 의해 반대됩니다. 관념과 현실 사이의 이러한 분리는 자신의 추상화 를 바라보는 분석적 이해 에 특히 소중합니다., 비록 그것들이 참되고 실제적인 것으로 꿈을 꾸고 있으며, 정치 분야에서도 규정하는 데 특별한 즐거움을 느끼는 명령형 '해야 한다'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마치 세상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배우기를 기다렸지만 그렇지 않은 것처럼! 만일 그것이 마땅히 되어야 한다면, 그 '당위'의 조숙한 지혜에서 무엇이 나올 것인가?
이해력이 특정 시간과 특정 집단에 대해 매우 상대적으로 중요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회적 규정이나 조건에 대해 사소한 외부 및 일시적인 대상에 대해 이 '의무'를 돌릴 때 종종 옳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지적인 관찰자는 권리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많은 것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마땅히 존재해야 하는 것과는 정말 거리가 먼 자신의 환경에서 많은 것을 볼 만큼 예민하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그러한 예리함은 이러한 대상을 조사하고 그것이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선언할 때 철학적 과학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자만에서 잘못되었습니다.
철학의 대상은 이데아이며, 이데아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고 존재할 권리나 의무를 갖는 것만큼 무력하지 않습니다. 철학의 대상은 그 대상들, 즉 사회적 규정 과 조건들이 단지 피상적인 외부에 불과한 현실이다.
앤디 블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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