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오르그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1770-1831)의 철학은 인식, 세속적 역사 및 경건의 얽힘에 대한 획기적인 해석입니다. 이 블로그는 James Hutchison Stirling의 The Secret of Hegel(1865)과 Edward Caird의 작품으로 시작하는 스코틀랜드를 포함하여 Hegelian 아이디어와 국제적인 수용을 조사합니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전기적인 기고자 자신의 연구를 반영하고 트위터 피드에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헤겔의 삶에 대한 칼 로젠크란츠
책을 발견하고 Osmo의 소개(Stephen Cowley)
최근에 헤겔 문헌을 찾아보다가 나는 Karl Rosenkranz(1805-79)가 쓴 Hegel의 첫 번째 전기(1844)가 최근 Pierre Osmo( Vie de Hegel , Paris: Gallimard, 2004) 에 의해 프랑스어로 번역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Rudolf Haym의 두 번째 작품도 같은 해에 등장했습니다(또한 Gallimard). Osmo의 번역에는 731페이지, Marheineke, Foerster 및 Hotho의 부록, Rosenkranz의 Haym에 대한 답변 (1858) 및 이름 색인이 있습니다. 그 직전에 이탈리아어로 입력되었습니다. 이 점에서 라틴어가 여전히 영어보다 앞서 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아마도 이들 국가가 독일과 가깝고 유럽 내에서 문화적 교류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저는 이제 오즈모의 소개를 통해 살펴보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나는 로젠크란츠가 어린 시절에 베를린에서 그와 그의 가족과 상당히 밀접하게 교제했으며 헤겔의 제자였던 레오폴트 폰 헤닝, 힌리히, 호토에게서 가르침을 받았지만 실제로는 헤겔의 직접적인 제자가 아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Königsberg (Kant의 후계자이자 Herbart의 동시대)에서 강의를 계속했으며 이로 인해 베를린에 살았던 Hegel에 대한 글에서 거리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헤겔 가족의 협력과 그의 전기를 쓰는 데 있어 다른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수준의 협력을 받았습니다.
배경으로 볼 때 Rosenkranz는 칼빈주의자(즉, 루터교에 반대되는 개혁교회)였습니다. 그가 취하는 일반적인 노선은 종교에 관한 헤겔의 강의를 편집한 마르하이네케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신의 생각의 실제 내용을 위장하기 위해 종교적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Rosenkranz는 전기의 초기 부분에서 이교도 그리스 문학에 대한 Hegel의 관심을 언급합니다. Rosenkranz는 또한 Kant의 작품을 편집했습니다 . 그는 Kant에서 Hegel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Königsberg에서 불가피하다고 말하면서 그만큼 인정했다고 말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그는 또한 신학적 성격의 다른 관점(예: 범신론주의와 스피노자의 영향)을 사용하는데, 이는 아마도 1850년대부터 영어로 된 헤겔의 초기 수용이 신학자로서 헤겔을 그토록 진지하게 받아들인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Rosenkranz는 또한 Schleiermacher의 비평가였습니다. 그는 Hegel을 따릅니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이 책은 Rosenkranz의 Haym에 대한 답변 (1858)으로 끝납니다. 이 책은 그 이후로 헤겔에 대한 전기적 저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많은 것의 원천임이 분명합니다. Osmo는 이와 관련하여 Jacques D'Hondt의 Hegel에 대한 전기 저술과 Horst Althaus의 최근 독일 작업에 대해 논의합니다. 다음은 Le Figaro
에서 Osmo의 번역에 대한 프랑스어 리뷰입니다 .
"오늘 등장하는 칼 로젠크란츠의 책 번역은 사건입니다. 저자는 연대순으로 헤겔의 첫 번째 전기 작가였습니다. 그는 사상가의 과정을 따랐고[이것은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를 개인적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로젠크란츠는 피에르 오스모가 그의 훌륭한 서문에서 보여주듯이 독특한 헤겔주의자였습니다."La traduction du livre de Karl Rosenkranz qui paraît aujourd'hui est un événement. L'auteur fut chronologiquement le premier biographe de Hegel. Il suivit les cours du penseur, le connut Personlement. C'est à la demande de la famille de Hegel. qu'il rédigea son livre publié en 1844. Rosenkranz était un hégélien singulier, comme le montre Pierre Osmo dans son excellente préface. C'est le témoignage le plus sérieux d'un contemporain du penseur, ni chantre ni détracteur. Certes, il ne sait pas tout et ne dit pas tout ce qu'il sait, mais il garde ses distances à l'égard des néohégéliens qui s'entre-tuent allégrement après la mort du philosophe Plus tard, alors que ce dernier n'était plus à la mode, il prendra sa defense dans son Apologie de Hegel contre le docteur Haym, qui suit sa biographie... Cette biographie nous rappelle que Hegel était profondément religieux, ce que l'on a tendance à oublier aujourd'hui. Il n'avait jamais renié son éducation prostanteante, peu tendre avec les catholiques et les juifs. Il pensait que l'Eglise et l'Etat étaient les deux piliers de la société. «종교는 l'unité la plus intime de l'homme qui comprend tout sous elle을 구성합니다.» A la fin de sa vie, Hegel écrivait un texte consacré aux preuves en faveur de l'existence de Dieu. «C'est la détermination de Dieu qui est à l'origin de l'activité créatrice du monde» dont le philosophe décrit l'histoire dans La Phénoménologie de l'esprit ...."
[이 책]은 찬양자도 비방자도 아닌 동시대 사상가의 가장 진지한 증인입니다. 확실히 그는 모든 것을 알지 못했고 그가 아는 모든 것을 말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철학자의 죽음 이후 서로를 동족상잔으로 빠르게 공격한 신헤겔주의자들에 대해서는 거리를 두었습니다. , 그는 자신의 방어를했다그의 전기를 따랐던 하임 박사에 대한 헤겔의 변호 .
이 전기는 오늘날 우리가 잊기 쉬운 헤겔이 매우 종교적이었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그는 카톨릭과 유대인들에게 그렇게 온화하지 않은 개신교 양육을 결코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교회와 국가가 사회의 두 기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종교는 그 밑에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인간의 가장 친밀한 통합을 구성한다." 말년에 헤겔은 신의 존재를 증명하는 데 전념하는 작품을 썼습니다. "세계의 창조 활동의 기원에 있는 것은 신의 결정입니다." - 철학자는 정신 현상학 에서 역사를 설명합니다 .
로젠크란츠의 서문
칼 로젠크란츠의 책을 읽으면서 헤겔을 통한 "철학"에 대한 나의 발견으로 돌아가게 되었는데, 그것은 나에게 마법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로젠크란츠는 경험에서 생각과 학문의 역할에 대한 열정을 불어넣었습니다.
나는 이제 그의 서문을 세 번 읽었고 복잡한 주장의 요점을 이해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많은 자료가 있으므로 영어 독자에게 처음이라고 생각되는 내용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먼저 헤겔에 대한 프랑스의 수용에 관한 몇 가지 자료가 있다. Victor Cousin 외에도 이것은 Rosenkranz 가 인용한 "Essay on the Philosophy of Hegel"(1836)의 Strasbourg의 Joseph Willm과 관련이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한 작업.
다음은 전기에 대한 Rosenkranz의 접근 방식에 대한 요약입니다. 여기에서 그는 자신의 책을 헤겔 사상의 역사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외적인 삶이 사건이 없었고 평생 동안 끊임없이 문제를 생각한 사상가에게 적합합니다. 나는 RG 콜링우드가 그의 자서전 에서 이 말을 차용했다고 생각합니다 . 그것의 완전한 의미는 책의 과정에서 잘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셋째, 가장 흥미롭게도 로젠크란츠 시대의 철학적 가능성에 관한 자료가 있는데, 여기서 그는 헤겔의 전유를 중심으로 봅니다. 로젠크란츠는 포스트헤겔적 사고가 극단에 빠졌다고 말합니다(정치에서는 좌파와 우파, 그러나 국가는 이것이 전개되는 전체 무대가 아닙니다). 그는 추상 이론과 추상 실천의 유사한 대립과 함께 추상 존재론과 (추상) 경험론으로 이들을 특성화합니다. 그는 이러한 극단이 "구체적 실천"에서 "자기 검증"에 실패할 것이라고 예측하지만, 그것이 헤겔 학파의 끝이 아니라 성숙이다. (이상하게도(나에게는 그렇지만 모든 사람에게는 그렇지는 않다) 그는 이것을 "아이디어에 대한 추상적 지식이 실천의 원리"인 스피노자와 동일시한다.)
실패한 "극단"에 대한 그가 제시한 예는 흥미 롭습니다. 추상적 경험주의에 대해 그는 Logical Studies (1840) 의 저자인 FA Trendelenberg(1802-72)를 인용합니다 . 우리는 이 목록에서 이전에 Trendelenberg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으며 그는 A Seth( Hegelianism and Personality ) 의 헤겔에 대한 "개인적 이상주의자" 비판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Trendelenberg는 Rosenkranz가 Hegel이 "직관"(Anschaaung, 아마도)에 의존한다고 주장하지만 사실을 가장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생각과 존재를 분리하고 직관만을 다리(상식의 일종)로 삼으면서 그의 생각은 이원론자가 되고 역사에서 스스로를 검증하는 데 실패합니다. 그러나 헤겔에게 사고와 존재는 하나이다("구체적"일 때).
"추상적 실천"은 포이어바흐에 의해 예시되지만, 그는 셸링에 대한 그의 비판을 지지합니다. 그의 추상은 사실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결정에 의해 제한되므로 현실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사랑"에 대한지지를 인용하지만 결혼 생활에서의 실현에 대한 무관심을 인용합니다.
그는 "추상적 존재론"과 "추상적 이론"에 대해 말할 것이 적지만 그가 말하는 것이 핵심인데, 전자가 논리와 형이상학의 분리(즉, 사고와 존재의 이원론)를 포함한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통합은 헤겔의 "논리"의 핵심 이니셔티브입니다. Logic의 구조는 항상 저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개념의 교리는 존재와 본질의 내용에 대한 주관적인 관점에서 단순히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Rosenkranz는 이것을 부정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나는 책의 나머지 부분을 기대하고 그의 요점이 나에게 더 명확해지는지 볼 것입니다.
위의 모든 것에 대한 헤겔의 대안인 "구체적인 실천" 측면에서 Rosenkranz는 "진정한 철학은 사람들의 행동이다"(p75)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비록 그것이 헤겔 안에 있기는 하지만 헤겔에게서 두드러진 어떤 것보다는 오히려 19세기 유럽에서 민족국가 민족주의를 향한 경향을 예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로젠크란츠는 결국 1848년 민족의 봄보다 4년 전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는 다른 언어로 된 철학이 사실일 수 있지만 아마도 당신이 자신의 지역 사회에서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중력"이라고 말하면서 요점을 발전시킵니다. 1910년의 유럽 연합에 대해 아무도 생각하지 않은 것이 유럽에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충분한 "애국심"을 위해 말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또는 공공 정신) 귀하를 정문 밖으로 데리고 나가 회의에 참석하도록 합니다. 나는 이것이 책의 과정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기다릴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로젠크란츠는 헤겔이 볼테르에게 약간의 조심스러운 동정을 표명하면서 실제로는 D'Holbach의 Système de la Nature 에 동의한다는 견해에 대해 헤겔을 변호합니다 . Rosenkranz의 관점에서 Hegel은 "프로테스탄트"였습니다. 그는 외부 권위에 대한 의존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약간 과장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지만 거기에서도 그가 생각을 가지고 무엇을 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그를 판단하기 전에.
서문은 특히 아이디어가 풍부하고(거의 현상학 처럼 ) 한동안 요약하고 반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사건의 추상적 초기 진술이 전기적 사실과 관련하여 놓일 때까지 나는 말을 붙들 것입니다.
헤겔스
레벤 1권
로젠크란츠의 헤겔의 생애는 세 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 책은 1800년경 예나로 이주하기까지의 기간을 다루고 두 번째 책은 1818년경 베를린으로 이주하기까지의 기간을 다루고 세 번째 책은 베를린에서의 시간을 다루고 있습니다.1~6장
헤겔의 젊음
1권은 2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길이가 매우 일정하지 않으며 처음 6개는 헤겔이 1788년 튀빙겐으로 떠날 때까지의 젊은 시절을 다루고 있습니다. HS 해리스. Rosenkranz는 그가 부분적으로 의존하는 "가족 앨범"에 대해 설명합니다. 가족 구성원은 댓글을 작성하도록 아는 사람들을 얻습니다. 그는 헤겔의 남동생 칼과 소심한 여동생 크리스티안을 묘사합니다. 심리적으로 헤겔이 장남으로서 가족의 책임과 기대를 짊어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내 추측이다. 로젠크란츠는 공무원인 헤겔의 아버지가 슈투트가르트에서 상당한 인맥이 있었기 때문에 헤겔이 가정에서 궁정과 정치계의 유명한 인물들을 만났다고 강조합니다.로젠크란츠는 그의 초기 생애 동안 몇 가지 기발한 해석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헤겔이 슈바벤 방언을 독특한 것으로 인식한 것은 자의식의 여명을 나타내지만 헤겔의 학창시절에 대한 문서 증거가 로젠크란츠에게 제공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곧 더 확고한 기반으로 이동합니다.
학교에서 Hegel은 Cicero와 Shakespeare ( "The Merry Wives of Windsor")를 읽었습니다. 그는 일찍이 역사를 좋아하게 되었고, 흄과 볼테르와 같은 방식으로 가르쳤으며 "삶의 변천 속에서 과학의 위안"(3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계몽주의의 원리와 그리스·로마 고전 연구는 김나지움 교육의 골수였다. 그는 고대뿐만 아니라 기독교에서도 발견되는 미신"을 싫어합니다. 계속해서 시편,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 호머 등을 읽습니다. 동시에 고대를 무비판적으로 숭배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는 또한 현대 리뷰를 읽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읽은 내용의 인용문과 발췌문을 보관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그가 평생 간직한 습관입니다. 이것은 그에게 일종의 평범한 책처럼 기능했던 것으로 보이며 일부 대학 교육 모델에서 권장되는 강의 노트 작성과 유사합니다. 이것은 자신을 다른 사람의 입장에 두는 지적인 방법을 반영했으며 이것 역시 그와 함께했습니다.
그의 선언과 공개 발표는 가난했고 여전히 가난했습니다. 그는 반복하지 않고 말하면서 내용을 다시 생각했습니다. Rosenkranz는 자신이 글을 잘 썼다고 언급하고 나중에 그의 생각의 깊이만이 이것을 질식시켰다고 언급합니다.
학교를 떠날 때 그는 Karlschule에서 교육의 질에 대한 놀라운 연설을 읽고 그의 교사와 교육에 대한 Duke의 지원을 칭찬하고 이것을 터키와 대조했습니다.
로젠크란츠는 헤겔의 성격은 그가 학교를 떠날 때쯤 정착되었고 그 후에도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는 학문적이고 과학적으로 뛰어났습니다. 그는 자신을 철학자로 제시하지 않고 그를 만났을 때 그 사람 전체를 다루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카드 게임의 열정을 통제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근대성에 대해 말해주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헤겔이 수학과 자연철학에 관심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교육에 대한 과학적 입력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7장
튀빙겐
헤겔은 1788년 가을부터 튀빙겐 대학(Stift - 수녀원, 자선 재단을 의미)에 다녔습니다. 시편과 카톨릭 서신서; 그리고 Flatt는 Cicero의 De Natura Deorum (신들의 본성)에 있습니다. 그는 이미 Cicero를 읽었습니다. 연구 과정의 상당한 구약 내용이 나에게 뉴스였습니다.2년차에 그는 Roesler의 철학사 과정과 Flatt의 형이상학과 자연신학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형이상학은 영혼의 불멸, 의지의 자유를 다룰 것입니다. Flatt(d1821)는 Wolff와 Kant에 대해 가르쳤고 자유주의적 관점을 가진 Kant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자로 간주되었습니다. Hegel은 이미 14세부터 Wolff의 논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3년차에 그는 Storr 밑에서 먼저 복음서, 로마서 및 기타 서신을 공부하고 두 번째로 교의학을 공부했습니다. Stift의 분위기는 계몽주의에 크게 영향을 받았지만 내용은 현학적일 수 있습니다.
헤겔 자신의 학부 연구에서 우리는 그가 이사야 61.7-8과 마태복음 5.1-16에 대해 설교했다는 것을 압니다. 이것들은 각각 이스라엘과의 언약과 산상 수훈으로 밝혀졌습니다. 예수의 생애에 관한 자신의 원고에서 헤겔이 단순히 산상 수훈을 인용한 것은 주목할 만하며, 분명히 그가 이전에 성공했던 칸트식 전환을 줄 수 없었습니다. Rosenkranz는 다른 설교가 기독교에 대한 무미건조하고 도덕적인 해석이라고 언급합니다. 이것이 계몽주의 시대 설교의 공통된 특징이다.
그리스와 로마 작가를 읽는 것의 이점에 대한 추가 이야기가 남아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고대 학파의 상호 모순을 통해 진리가 존재하는 "중도"를 발견한다는 점에서 우리가 이스라엘 사람들의 관습에 대해 많이 배우고 철학을 선전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또한 해부학과 식물학을 공부했습니다.
대체로 제가 주목할만한 점은 구약성서에 상당한 노출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현상학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 따라서 문맥에서 벗어난 복음서의 약속에 초점을 맞춘 루터파 기독교의 개념은 지나치고 시대착오적일 수 있습니다.
8장
학창 시절
헤겔은 술자리에 끼어들고, 일찍 일어나고, 카드 놀이를 하고, 처음에는 신학을 소홀히 하고, 기껏해야 칸트를 조금 읽는 명랑한 사람으로 기억된다. 그는 또한 루소를 읽었고 욥기의 거친 언어를 좋아했습니다(이것은 칸트보다 우선합니다). 그는 자신의 무질서한 공부 방식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한 자리(이 자리는 진지하게 받아들여졌다) 뒤로 물러난 다음 따라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는 또한 영어와 분명히 프랑스어를 연습했습니다. 그의 태도는 "노인"이라는 별명으로 이어졌습니다 (Laurence Dickey는 이에 대해 더 많은 말을했습니다). 그는 어거스틴과 다른 몇몇 소녀를 존경했지만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프랑스 혁명에서 그와 셸링(그의 몇 년 후배)은 자유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Klopstock, Schiller, Kant 및 Jacobi는 모두 처음에 프랑스 혁명을 "진정한 철학적 광경"으로보고 환영했습니다. Stift에는 정치 클럽이 결성되었습니다. 곧 이에 대한 조사가 당국에 의해 시작되었고 일부 학생들은 스트라스부르로 떠났습니다. 곧 근처에 망명 연대가 주둔했고 결투가 벌어졌습니다. 헤겔은 후자의 귀족주의에 대해 아버지와 논쟁을 벌였지만 곧 자유, 평등, 인간의 권리와 같은 문구를 "공허한" 것으로 보고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1791년경으로 데려가며, 아마도 조금 후에 약간의 기억이 섞여 있을 것입니다.
9장
1790년 석사 학위 논문
이 장에서는 Rosenkranz가 Hegel의 것으로 간주하지만 프랑스어 번역가 Osmo가 실제로 그의 가정교사가 작성했으며 Stift에서 2년 후에 Hegel이 논의한 논문에 대해 논의합니다. 어쨌든 관심이 있습니다.논문은 '인간의 의무의 한계, 영혼의 불멸성에서 나온 추상'을 주제로 칸트를 문제 삼는다. 그 주장은 감성과 이성이 너무 얽혀서 하나의 고유한 [인간] 주체의 기반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순전히* 도덕적 행위는 없으며, 오히려 우리는 도덕적 문화의 정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의무감은 어느 정도 살아남겠지만 필요성, 유용성, 완벽함의 척도에서 가장 높은 사람은 불멸과 신의 섭리에 대한 믿음의 부재로 인해 가장 큰 고통을 겪을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칸트의 금욕주의와 도덕에 대한 역사적 접근에 대한 헤겔의 비판은 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그의 대학시절의 학문에서 차용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로젠크란츠는 이것을 보지 못하는데, 물론 그는 헤겔이 직접 썼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10장
1793년 논문
이것은 또한 Osmo에 따르면 Hegel이 작성하지 않은 문서와 관련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이 견해에 대한 그의 출처를 밝히지 않았지만, 문서 자체는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11장
헤겔, 횔덜린, 셸링
언급된 가족 앨범에서 Hölderlin은 괴테의 말을 썼습니다.그리고 'hen kai pan'( "One and All") 모토. 둘 다 프랑스 뤼미에르 (프랑스의 세속화 계몽주의) 의 세계관에 얽매이지 않고 그리스 문화에 취했습니다. 헤겔의 경우 이것은 특히 비극작가 소포클레스를 의미했다. 곧 Hölderlin은 Jena(괴테가 머물렀던 Weimer 근처)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아직 해고되지 않은 Fichte의 말을 듣고 그에 대해 Hegel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이 무렵 헤겔은 플라톤, 칸트, 야코비도 읽었다.
욕망과 사랑은 위대한 행동으로 날아가는 날개다
셸링은 고위 성직자의 아들인 헤겔보다 5살 어렸고 그의 전성기는 이 시점에서 앞서 있었다.
레이블: Hegel , Hölderlin , Kant , Karl Rosenkranz , Pierre Osmo , Scotland , Sister , Stuttgart , Trendelenburg , Tübingen , Victor Cousin , Willm
헤겔 전기의 핵심
여기에 우리 헤겔 전기의 핵심이 있는데, 그것은 주로 Pierre Osmo의 프랑스어 판에 있는 Karl Rosenkranz의 Hegels Leben (1844)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별 장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alter Kaufmann, Horst Althaus, Jacques D'Hondt 또는 Terry Pinkard의 책과 경쟁할 수는 없지만 가장 초기 자료인 Karl Rosenkranz를 기반으로 재구성된 설명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헤겔 장학금은 여러 초기 원고의 연대와 저자에 대해 로젠크란츠를 수정했으며 사회에서 헤겔의 역할에 대한 그의 표시를 기반으로 했지만 아마도 그가 설정한 사실, 특히 베를린의 왕정복고 기간의 정치에 대해 수년 동안 갈라졌을 것입니다.
1부
1. 전기작가로서의 칼 로젠크란츠와 헤겔의 초기 생애와 교육
2. 베른과 프랑크푸르트의 헤겔
2부
3. 초기 논리, 형이상학 및 자연철학
4. 초기 종교관
5. 예나의 헤겔 I: 차이점 에세이 및 비평 저널 기사
6. 예나 II의 헤겔: 시스템, 노트북 및 학생
7. 밤베르크의 헤겔
8. 뉘른베르크의 헤겔
9. 논리학 에 대한 간략한 설명
10. 백과사전 초판
11. 하이델베르크 의 헤겔
3부
헤겔의 전기
Stephen Cowley의 Rosenkranz에서 각색
1부
초기 생애(1770-1800)
1. 전기작가로서의 칼 로젠크란츠와 헤겔의 초기 생애와 교육
2. 베른과 프랑크푸르트의 헤겔
2부
예나, 밤베르크, 뉘른베르크, 하이델베르크(1801-18)
3. 초기 논리, 형이상학 및 자연철학
4. 초기 종교관
5. 예나의 헤겔 I: 차이점 에세이 및 비평 저널 기사
6. 예나 II의 헤겔: 시스템, 노트북 및 학생
7. 밤베르크의 헤겔
8. 뉘른베르크의 헤겔
9. 논리학 에 대한 간략한 설명
10. 백과사전 초판
11. 하이델베르크 의 헤겔
3부
베를린의 헤겔(1818-31)
12. 베를린(1부)
14. 색채에 관한 괴테와 쇼펜하우어
16. 예술에 대한 헤겔의 관심
17. 베를린(2부)
18. 빅터 커즌과 헤겔
19. 역사철학과 동양철학
20. 헤겔 학파와 그 개종
21. 후기 비평 에세이
23. 후기 정치사상
24. 베를린(3부) 및 결론
위에서는 일반적으로 저만의 장 제목을 만들었지만 내용에 대해서는 Rosenkranz의 순서를 따랐습니다.
레이블
미학 기관 아리스토텔레스 밤베르크 초창기 베를린 베른 영국 이상 주의 캐나다 카로프 기독교 상식 공산주의 변증법 디키 디퍼 렌즈슈 리프트 딜타이 에드워드 케어드 백과 사전 영어 개혁 빌 피히테 피오 린다 리 비니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철학 프랑스 혁명 프라이스 간스 독일 글래스고 글로크너 괴테 할러 하만 헤겔 하이델베르그 허 바르트 헤르더 해석학 Hinrichs Hoffmeister Hölderlin Hotho Hyppolite Ilting India 이탈리아 철학 Jacobi Jacques D'Hondt James Mylne Jean-Jacques Cart Jena John Macmurray Kaiserreich Kant Karl Rosenkranz Kimmerle Kojève Kroner Krug 삶의 논리 Losurdo Ludwig Lukács 결혼 Martin Heidegger 마르크스 주의 형이상학 방법 Montesquieu Napoleon 국가사회주의 자연법 Neo- 헤겔주의 Niethammer Nürnberg 파리 정신 현상학 역사 철학 자연철학 종교철학 우익 철학 피에르 오스모 플라톤 프로이센 심리학 복원 낭만주의 루소 루돌프 하임 회의론 셸링 실러 슐라이 어마 허 쇼펜하우어 논리학 스코틀랜드 자의식 수녀 시틀리히카이트 솔거 스피노자 슈투트가르트 체계 교육 목적론 번역 트렌델렌 부르크 튀빙겐 빅터 사촌 Volksgeist Wahl Willm Wurtemberg 에스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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