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론 -현대 철학에서의 역할
정의
온톨로지 는 객체와 그 관계에 대한 이론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대상(구체적 및 추상, 존재 및 비존재, 실재 및 이상, 독립 및 종속)과 이들의 관계(관계, 종속성 및 술어)를 구별하기 위한 기준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다음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a) 형식적 , b) 설명적 및 c) 형식화된 온톨로지.
a) 형식적 존재론은 Edmund Husserl 의 Logical Investigations (1) 에서 소개되었습니다 . Husserl에 따르면, 그것의 목적은 존재의 속, 주요 지역 개념, 즉 범주에 대한 연구입니다. 그것의 진정한 방법은 범주적 직관의 방법과 결합된 직관적 환원이다. 현상학적 존재론은 (I) 형식적 존재론과 (II) 지역적 또는 물질적 존재론의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세 가지 기본 수준에서 진리의 문제를 조사합니다. 가치론적 가능성에 대한 형식, 그리고 (c) "실제적인" 진리. 즉, 형식논리학, 형식공리론, 형식실천으로 나뉜다.
현대 철학에서 형식 존재론은 두 가지 주요 방식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첫 번째 접근법은 온톨로지의 일부로서 형식적 온톨로지를 연구하고 형식 논리의 도구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분석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형식 온톨로지는 술어의 논리적 특징과 다양한 보편 이론의 논리적 특징을 조사합니다. 술어에 적용되는 집합론의 특정 패러다임의 사용은 술어의 해석을 조건화합니다.
이 접근법은 Nino Cocchiarella 에 의해 가장 잘 예시됩니다.; "형식 존재론은 고전적 존재론의 직관적이고 비공식적인 방법과 현대 상징 논리의 형식적이고 수학적 방법을 결합하고 궁극적으로 그것들을 하나의 동일한 과학의 다른 측면으로 식별한 결과입니다. 존재론의 방법은 존재 또는 실체 일반의 기본 속성, 모드 및 측면에 대한 직관적인 연구이며, 현대 기호 논리의 방법은 형식, 공리 시스템, 형식 존재론의 엄격한 구성이며, 이들을 결합한 결과입니다. 두 가지 방법은 존재의 모든 형태의 논리를 체계적이고 형식적이며 공리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형식 존재론은 존재의 특정 형태, 방식 또는 종류를 연구하는 다른 모든 것보다 우선하는 과학입니다." (2)
발전의 두 번째 라인은 후설적 기원으로 돌아가 대상, 사건의 상태, 부분, 전체 등의 기본 범주와 부분과 전체 사이의 관계 및 종속 법칙을 분석합니다. 개념은 순수한 '무언가'에 상대적인 상관 형식 개념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분석은 형식적 존재론과 물질적 존재론 사이의 관계 문제를 다루지 않는다.”(3).
b) 서술적 온톨로지는 종속적이거나 독립적인 항목(실제 또는 이상적)이 될 수 있는 객체 목록에 대한 정보 수집과 관련이 있습니다.
c) 형식화된 온톨로지는 이전 수준에서 기술적으로 획득한 결과에 대한 형식적인 코드화를 구성하려고 시도합니다.
노트
(1) "내가 아는 한, 형식적 존재론의 개념은 다음을 설명하려는 시도와 관련하여 나의 Logische Untersuchungen (1900), [Chapter 11, The Idea of Pure Logic ]의 제1권에서 처음으로 문학적으로 등장합니다. 체계적으로 순수한 논리의 관념 - 그러나 형식적 존재론이라는 이름으로 아직 거기에 나타나지 않는데, 그것은 내가 나중에야 소개한 것이다 . 칸트주의와 경험주의에 의해 매우 강력하게 금지된 선험적 존재론이라는 낡은 관념을 새로운 형태로 끌어올려 구체적으로 실행된 부분과 관련하여 그것을 철학에 필요한 관념으로 확립하려고 시도했다. E. 후설, 형식 논리와 초월 논리(1929), 영어 번역: 헤이그: Martinus Nijhoff 1969, p. 86.
(2) 형식 존재론 , in: Barry Smith, Hans Burkhardt (eds.), Handbook of Metaphysics and Ontology, Munich: Philosophia Verlag 1991 p. 640.
(3) Liliana Albertazzi, 형식 및 물질 존재론, in: Roberto Poli, Peter Simons (eds.), 형식 존재론, Dordrecht: Kluwer 1996, p. 199(주석 생략).
주요 존재론자
19세기의 주요 존재론자: Bernard Bolzano (1781-1848), Franz Brentano (1838-1917), Gottlob Frege (1848-9125)에서 현대 사상가까지의 주요 지적 링크는 "존재론자 표"에서 추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19세기 및 20세기 존재론자 표를 참조하십시오.
존재론자 표 에 언급된 사상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참고 문헌, 관련 간행물의 초록 및 비판적 판단 선택)는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나는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로 된 페이지를 이들 언어로 제공되지만 영어로 번역되지 않은 일부 비판적 연구와 함께 게시할 것입니다.
이 사이트의 중요한 기능은 온톨로지의 역사, 선택된 저자 및 아직 자세히 다루지 않은 온톨로지 주제에 대한 참고 문헌입니다. 참고 문헌 항목에는 가장 관련 있는 책뿐만 아니라 약 100개의 철학적 리뷰에서 선택한 기사도 포함됩니다. 논리학, 의미론 및 기호학과의 관계, 특히 술어 및 참조 이론과 사고, 언어 및 세계 간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이 일을 마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15,000개 이상의 참고 문헌이 다음 언어로 이미 이용 가능합니다(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참고 문헌은 지속적으로 확장 및 업데이트되며 기존 항목의 새로운 초록이 추가됩니다.
제 외국어(제 모국어는 이탈리아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포함되지 않은 다른 언어의 독자들에게 사과를 드리고 싶지만 학생과 연구원들이 보다 철저한 연구를 위해 충분한 자료를 찾고 많은 것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철학적 보물, 일부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결코 덜 중요하지 않습니다.
형이상학과 대상론
형이상학은 존재 로서의 존재 (아리스토텔레스, 형이상학 , 책 감마)를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 Alexius Meinong 에 따르면 객체 이론은 존재 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주어진 것 전체에 관한 선험적 과학입니다. 존재하는 객체는 동일성, 다양성 또는 수와 같은 존재하거나 이상적인 객체와 구별되어야 합니다. 존재와 실재는 존재의 두 가지 형식인 반면, 객체 이론에서 고려되는 '순수한 객체'는 존재와 비존재를 초월한다( On the Theory of Objects , 1904).
Ingarden에 따르면 Meinong 이전에 폴란드 철학자 Twardowski는 On the Content and Object of Presentations에서 발전했습니다. 심리학적 조사(A Psychological Investigation , 1894), "스콜라주의 시대와 기독교 볼프의 '존재론 ' [1730] 이후 특정한 이론적 통일성을 나타내는 대상에 대한 최초의 일관되게 구성된 이론." (4)
"Husserl의 존재론 개념과 Meinong의 '객체 이론' 사이의 관계는 오랫동안 오해되어 왔습니다. Logical Investigations [1900]에서 생각한 것처럼, 존재론의 개념은 객체에 대한 직관적인 과학이 아닙니다. 수학 보편성은따라서 온톨로지입니다(초판에서는 단어만 생략됨). 그것은 일반적으로 대상들, 그리고 일반적으로 의미들, 즉 일반적으로 대상들을 참조하는 의미들에 대한 선험적 과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그것이 두 권 모두에서 명확하게 드러나는 한, 후설은 형식 논리학과 수학의 '객관-이론적' 특성에 관해 그에게 가르치려고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관찰합니다. 사실, 세 번째 연구는 명시적으로 '객체 자체에 대한 선험적 이론'에 속한다고 선언되며, Husserl은 바람직하지 않은 표현 'Gegenstandstheorie [객체 이론]'의 형성을 이끈 것이 바로 이 구절이라고 제안 합니다 . 온톨로지, 또는 현재의 의미에서 객체 이론,mathesis universalis , 그러나 첫 번째 볼륨과 두 번째 볼륨의 세 번째 및 네 번째 조사를 포함합니다."(5)
노트
(4) Roman Ingarden, "The Scientific Activity of Kazimierz Twardowski", Studia Philosophica , 1947, pp. 23.
(5) 마빈 파버, 현상학의 기초. Edmund Husserl과 엄격한 철학 과학 탐구,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1943; 재판: 프랑크푸르트: Ontos Verlag 2006, pp. 205-206.
보편적 특성 으로서의 형식적 존재론
"논리 체계는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측면에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형식 미적분학으로 개발될 수 있으며 그것이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내용과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연구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형식 체계는 단지 반면에, 논리 체계는 어느 정도 라이프니츠가 보편성이라고 부른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Leibniz에 따르면 그러한 시스템은 세 가지 주요 목적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다른 나라의 사람들이 서로 말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국제 보조 언어였습니다. 분명히 라틴어는 더 이상 "살아 있는" 언어가 아니었고 새로운 교역로가 다양한 지역 언어를 사용하는 땅에 개방되었기 때문에 그러한 국제 보조 언어의 가능성이 17세기와 18세기에 널리 고려되고 논의되었습니다. (...)
어떤 경우든 그것의 환상적인 목표에도 불구하고, 국제 보조 언어라는 개념은 형식적 존재론의 목적이 아닙니다. 라이프니츠가 자신의 특성인 보편성에 대해 설정한 두 번째 및 세 번째 목적은 그것을 선구자와 구별하고 그의 프로그램에 형식적 또는 물류적 방법론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보편적 특성의 두 번째 목적은 과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실제 및 가능한 개념에 대한 논리적 분석을 제공할 수 있는 상징 체계 또는 상징 체계인 ars combinatoria 에 기반을 두는 것입니다 . 그런 아르스 콤비나토리아논리적 형식 이론, 즉 의미 있는 표현이 그러한 언어에서 가질 수 있는 모든 가능한 형식에 대한 이론과 정의 형식 이론, 즉 새로운 개념을 구성할 수 있는 작업 이론을 모두 포함합니다. 이미 주어진 개념의 기초. 세 번째 목적은 보편적인 특성이 미적분적 합리화 장치 , 특히 이미 알려진 것의 결과 또는 함축에 대한 연구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완전한 연역 시스템 및 타당한 논증 형식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지식의 도구. 이 두 가지 목적은 형식적 온톨로지 개념의 핵심입니다." (pp. 4-5)
보낸 사람: Nino Cocchiarella, 형식 존재론 및 개념적 실재론, Dordrecht: Kluwer 2007.
다른 접근법
분석 전통 철학자들의 두 가지 정의:
"존재론은 사물의 궁극적인 범주에 대한 이론인 형이상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Rhodes의 Andronicus는 meta taphysica를 만들었습니다.그의 아리스토텔레스 대조에서 "물리학 이후"에 나오는 글을 의미하지만 형이상학은 실제로 그 글이 다루는 연구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범주가 존재의 궁극적인 분화이며 존재론은 미분화된 존재에 대한 연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 형이상학이 사물의 광범위한 범주의 본성과 존재에 대한 연구인 한, 존재론은 논리적 예의에 의한 형이상학의 한 분야입니다. 그것은 역설적으로 분화되지 않은 존재의 "범주"의 본성과 실존을 다룬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온톨로지는 범범주적이다. 물론 "존재하는 것은 물질적이다"라고 말하면 존재에 대한 연구를 물질에 대한 연구와 동일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방정식은 물질 이외의 모든 범주를 제거한다는 점에서 범범주적입니다. 물론, 어떤 존재론자들은 존재의 다른 종류나 정도를 인정합니다. 그러나 모든 형이상학적 범주가 일종의 존재이자반대로 , "형이상학"과 "존재론"이라는 단어가 공존하므로 이 단어들은 여전히 동의어가 아닙니다. 분명히 내가 설명한 대로 그것들이 사용될 때, 그것들은 모든 토론의 맥락에서 상호 대체 가능한 구원 진리가 아닙니다.
객관적인 세계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상식적으로 그것은 태양, 달, 별, 나무, 사람 등 많은 물체로 나뉩니다. 우리는 또한 생각, 미소, 숫자 및 기타 많은 것들에 대해 말하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들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으며 이것이 분류의 계층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자 레오와 고양이 펠릭스는 둘 다 고양이과입니다. 우리의 분류 목적이 다를 수 있는 한 한 시스템의 속은 다른 시스템의 차이점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 비해 인간은 일반적으로 동물적이고 차등적으로 합리적입니다. 천사에 비해 인간은 일반적으로 합리적이고 차별적으로 동물입니다. (...)
무한한 일련의 분류를 인정하는 고통에 대한 모든 분류 체계는 총합 또는 최종 분류로 끝날 것입니다. 이것은 형이상학적 범주의 수준입니다. 변화가 주어진 종류의 어떤 것이 오래된 속성을 잃고 새로운 속성을 획득하는 것으로 구성되는 경우 형이상학적 범주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크라테스가 잠들거나 무언가를 배우거나 심지어 바위나 나무로 변할 수도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크라테스가 시간이나 숫자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전환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전환을 통해 지속되거나 진행되는 일반적으로 기본이 되는 것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그러한 논리-형이상학적 기질이 어떤 그럴듯한 분류 체계에서도 아직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온톨로지"라는 단어는 철학에서 4개의 확립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 교차하는 구별 집합이 있습니다. 순수한 철학적 온톨로지는 응용 과학 온톨로지와 다르며 응용 과학 의미의 온톨로지는 분야 또는 도메인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학문으로서의 존재론은 존재의 개념이나 사실에 대한 철학적 문제를 탐구하는 방법 또는 활동입니다. 도메인으로서의 온톨로지는 학문으로서의 온톨로지의 결과 또는 주제입니다. 존재 영역으로 해석되는 응용 과학 존재론은 현존하는 영역으로도 알려진 전체로 간주되는 실제 세계를 포함하여 존재하는 개체의 선호되는 선택 또는 실제 존재하는 개체 자체에 대한 이론적 약속으로 더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 영역으로서의 온톨로지는 특정 이론에 따라 존재한다고 가정되는 사물에 대한 설명 또는 목록이며, 이는 사실일 수도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현존하는 영역으로서의 온톨로지는 실제 존재하는 모든 존재자의 실제 세계입니다. 진정한 완전 응용 존재론적 이론에 의해 식별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온톨로지에 관한 철학적 저작물을 읽을 때 저자가 자격 없이 "온톨로지"에 대해 말할 때 단어의 의도된 의미를 다른 대안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8)
Ross P. Cameron(*)의 추가 항목과 함께 Peter Simons의 "A Short Glossary of Metaphysics"에서 다음 정의가 제공됩니다.
" ONTOLOGY . 존재의 과학인 온톨로고스 (onto-logos) 에서 유래. 놀랍도록 늦게 만들어진 신조어. 라틴어 온톨로지아( ontologia )는 1613년 두 명의 독일 철학자인 Rudolf Gockel(Goclenius)이 그의 Lexicon Philosophicum 과 Jacob Lorhard (Lorhardus) 에 의해 독립적으로 적절하게 발명되었습니다. , 그의 Theatrum Philosophicum 에서, 그러나 Christian Wolff가 그의 라틴어 저서, 특히 그의 Philosophia Prima sive Ontologia 에서 대중화하면서 처음으로 일반 유통에 들어갔습니다."존재론"이라는 용어의 알려진 최초의 영어 사용은 1720년입니다. (1) 특수 형이상학과 구별되는 일반. (2) 좀 더 제한적으로, 엔터티의 기본 종류 목록 또는 표. (3) 속성적으로, "Quine의 존재론"에서와 같이 주어진 철학자가 가정한 기본 유형의 실체. (4) Ingarden 의 철학에서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만을 다루는 형이상학과 비교하여 세계의 모든 가능한 일반 배열을 연구합니다. (5) 최근 컴퓨터 과학에서 특정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구현과 독립적인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 표현에 대한 일련의 범주입니다."
이 정의는 역사적으로 정확하지 않습니다. 라틴어 온톨로지아는 1606년 Lorhard(Gockel보다 7년 앞서서)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영어로 "온톨로지"가 처음 등장한 것은 1663년 Gideon Harvey의 작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Birth of a New" 참조) . 과학: 수아레즈에서 칸트까지의 존재론의 역사 ").
노트
(*) 부록: Robin Le Poidevin et al. (eds.), The Routledge Companion to Metaphysics , New York: Routledge 2009, pp. 590-591.
(7) Jan Dejnožka, 분석적 전통의 존재론과 그 기원. Frege, Russell, Wittgenstein and Quine , New York: Rowman & Littlefield 1996, p. 7.
(8) Dale Jacquette, Ontology, Montreal: Mc-Gill-Queens's University Press 2002, pp. 2-3.
현대 철학의 주요 흐름
칸트가 일반 존재론의 가능성을 거부한 후(1), 베르나르도 볼차노는 새로운 존재론적 전환에 기여한 최초의 철학자였지만, 이 작업은 20세기에 와서야 후설에 의해 재발견되었습니다(2).
볼차노의 작업은 후설(프란츠 브렌타노의 제자)과 프레게 모두에게 영향을 미쳤는데, 이들은 현대 존재론의 주요 전통인 현상학적 , 분석적 , 오스트리아-폴란드 의 기원에 있습니다 (브렌타노는 창시자인 트바르도프스키의 스승이기도 했습니다). Lvov-바르샤바 학교); Brentano의 On the Multiple Senses of Being in Aristotle (1862)과 Husserl의 Logical Investigations (1900)는 대륙 존재론의 가장 권위 있는 지수인 Martin Heidegger(3)의 철학에 대한 관심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
현상학적
Bolzano와 Brentano는 Edmund Husserl이 설립한 이 학교의 선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주요 지수는 Adolf Reinach, Roman Ingarden 및 Nicolai Hartmann입니다.
분석적
CS Peirce와 Frege, Russell 및 초기 Wittgenstein의 고전 작품 다음으로 적어도 Rudolf Carnap, Gustav Bergmann, Nelson Goodman 및 WVO Quine을 언급해야 합니다.
오스트리아-폴란드어
폴란드 철학의 아버지는 Twardowski였습니다. Kotarbinski와 Leśniewski는 폴란드 1세대(Lvov-Warsaw 학파)의 존재론자이며 Roman Suszko와 Jerzy Perzanowski는 가장 최근의 존재론자입니다.
콘티넨탈
Heidegger 다음으로 Merleau-Ponty, Levinas, Deleuze 및 Foucault는 몇 가지 이름만 언급해도 가장 논란이 많은 사상가입니다. 다른 저명한 존재론자들은 형식적 및 서술적 존재론자 표 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노트
(1) "따라서 초월적 분석가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결과를 얻습니다. 지성은 일반적으로 가능한 경험의 형식을 예상하는 것 이상을 선험적으로 성취할 수 없으며, 외관이 아닌 것은 경험의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사물만이 우리에게 주어지는 감성의 한계를 결코 넘을 수 없다. 체계적 교리(예를 들어, 인과성의 원리)에서는 순수 이해에 대한 단순한 분석이라는 온건한 교리에 자리를 내주어야 합니다." I. 칸트, 순수이성비판(A247/B304),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pp. 358-359.
(2) "그러한 비논리성으로 인해 우리가 여기에서 추구하고 있는 논리의 역사에서 이 위대한 타고난 논리학자가 Joachim Jungius의 운명을 능가하는 운명의 희생양이 된 일이 일어났습니다. 적어도 후자는 읽고, 읽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볼차노에 대해 말할 수조차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의 경우에 그가 잊혀졌다고 주장할 수도 없습니다. 볼차노를 발견한 에드문트 후설의 공로가 더 큽니다." Hermes Scholz, Concise History of Logic (1931), 영어 번역: New York: Philosophical Library 1961, p. 47.
(3) "1907년부터 계속해서 내가 작업한 첫 번째 철학적 텍스트는 Franz Brentano의 논문이었습니다. On the Manifold Sense of Being in Aristotle ." Martin Heidegger, 서문: William Richardson, Heidegger. 현상학에서 사상으로 , 헤이그: Martinus Nijhoff 1963, p. 엑스.
PDF 형식의 다양한 저자의 에세이
지안프랑코 바스티:
Analogia, Ontologia e Problema dei Fondamenti (이탈리아어)
니노 코치아렐라:
"형식적 존재론으로서의 개념적 실재론" , in: Roberto Poli, Peter Simons (eds.), 형식적 존재론 , Dordrecht/Boston/London, Kluwer 1996, pp. 27-60, Nijhoff International Philosophy Series, vol. 53. (256KB). 이 에세이는 Kluwer Academic Publishers의 승인을 받아 복제되었습니다.
"논리와 존재론" , in: Axiomathes vol. 12, (2001) pp. 117-150 (Flavia Marcacci에 의한 이탈리아어 번역, Gianfranco Basti에 의해 개정됨: "Logica e ontologia" , Aquinas.Rivista Internazionale di Filosofia 52: 7-50 (2009).
"카르납의 적합성 기준에 근거한 논리적 필연" , 한국논리학회지 , vol. 5엔. 2(2002), pp. 1-21.
"개념적 사실주의와 술어의 결합" , Metalogicon vol. 16, 2(2003), 45-70쪽.
"개념, 참조 및 이름의 논리 표시, 많은 클래스, 그룹 및 복수형" , 언어학 및 철학 vol. 28 엔. 2(2005), pp. 135-179.
"러셀의 논리적 원자론 1914-1918: 인식론적 존재론과 논리적 형식" , 미발표 에세이.
Deontic Logic , 1960년대 후반에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서 모달 논리에 대해 주어진 과정을 기반으로 한 미발표 노트.
이상적인 언어에 관한 Gustav Bergmann , Gustav Bergmann Memorial Conference(1992년 10월 30-21일) 에서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발표된 미공개 강의 .
A Modal-Ontological Argument and Leibniz's View of Possible Worlds , 미발표 논문(2018)
AI 시스템은 생각할 수 있습니까? Functionalism and the Nature of Mentality , 미발표 논문 (2019)
Stoic Logic에 대한 몇 가지 설명 , 이탈리아 학생이 쓴 미발표 논문
Diodorus's Master Argument , 이탈리아 학생들이 쓴 미발표 논문
얀 데이노즈카:
Being Qua Identity in Russell's Ontologies (2018), 저자의 승인을 받아 게시된 미발표 에세이.
A Critique of Suarez and Descartes on Formal Distinction and Mental Distinction (2020), 저자의 허락을 받아 게시한 미발표 에세이.
온톨로지에 관한 많은 논문과 "분석적 전통의 존재론과 그 기원: Frege, Russell, Wittgenstein, and Quine의 실재론과 정체성"이라는 책은 Jan Dejnožka 개인 페이지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피에로 디 보나:
Studi sulla Scolastica della Controriforma . L'esistenza e la sua distinzione metafisica dall'essenza, Firenze: La Nuova Italia, 1968.
마르코 포리베시:
João Poinsot의 일반 서지 (Joannes de s. Thoma - Juan de sto Tomás - Jean de st-Thomas - Giovanni di s. Tommaso - John of St Thomas)
조지 에드워드 휴즈:
John Buridan, G. Corsi, C. Mangione 및 M. Mugnani의 모달 논리 (eds.), Atti del Convegno internazionale di storia della logica: la teoria delle modalità , Bologna: CLUEB 1989, pp. 93–112.
마르코 라만나:
Clemens Timpler의 작업과 Jacob Lorhard의 작업 간의 대응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
과학의 라이프니츠 분류(1667 - 1676 - 1679)
울리히 고트프리트 라인슬:
Das Ding und die Methode. Methodische Konstitution und Gegenstand der frühen proantischen Metaphysik. 아우크스부르크: MaroVerlag 1985.
I. Teil: Darstellung ; (23MB)
II. Teil: Anmerkungen und Register . (18MB)
예지 페르자노프스키:
발생을 위한 존재론적 조건 (Abstract) (2002) - Mitteleuropa Foundation이 조직한Conference Levels of Reality 에서 읽은 에세이의 초록
로베르토 폴리:
설명적, 형식적 및 형식화된 온톨로지 - in: Denis Fisette (ed.) - "Husserl's Logical Investigations reconsidered", Dordrecht, Kluwer, 2003, pp. 183-210
프레이밍 온톨로지 (1999)
레벨 - Axiomathes - vol. 9, 1998, pp. 197-211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mund Husserl (0) | 2023.05.23 |
---|---|
온톨로지 정의 (0) | 2023.05.22 |
논리와 온톨로지 (1) | 2023.05.21 |
Hannah Arendt (0) | 2023.05.10 |
자의식 - 자기인식 (1) | 202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