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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방

이솝 Αἴσωπος

by 이덕휴-dhleepaul 2023. 7. 7.
이솝
Αἴσωπος ( 아이소포스 )태어나다사망 한국적장르주목할만한 작품

이솝 ( / ˈ iː s ɒ p / EE -sop 또는 / ˈ eɪ s ɒ p / AY -sop ; 그리스어 : Αἴσωπος , Aísōpos ; c. 620-564 BCE; 이전에 Æsop 로 렌더링 됨 ) 은 현재 이솝 우화( Aesop's Fables) 로 통칭되는 수많은 우화 . 그의 존재가 불분명하고 그가 쓴 글은 남아 있지 않지만, 그가 쓴 수많은 이야기는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스토리텔링 전통에서 수세기에 걸쳐 여러 언어로 수집되었습니다. 그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는 의인화 된 동물 캐릭터가 특징입니다.

Aesop의 삶에 대한 흩어진 세부 사항은 Aristotle , Herodotus 및 Plutarch 를 포함한 고대 자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솝 로맨스( Aesop Romance) 라는 고대 문학 작품은 그의 영리함으로 자유를 얻고 왕과 도시 국가의 고문이 되는 놀랍 도록 추악한 노예 ( δοῦλος ) 라는 전통적인 묘사를 포함하여 그의 삶에 대한 에피소드적, 아마도 매우 허구적인 버전을 말해줍니다. . 그의 이름의 이전 철자는 Esop(e) 및 Isope를 포함했습니다.. 지난 2,500년 동안 대중 문화에서 이솝의 묘사에는 많은 예술 작품과 수많은 책, 영화, 연극 및 TV 프로그램의 등장 인물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솝의 이름은 그리스-로마 고대로부터 내려온 이름만큼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아직] 역사적인 이솝이 존재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타나고 Samos가 집인 것 같습니다.

 
La vida del Ysopet con sus fabulas historiadas (스페인, 1489) 에서 그의 삶의 사건으로 둘러싸인 이솝의 목판화

아리스토텔레스를 포함한 최초의 그리스 자료에 따르면 이솝은 기원전 620년경 그리스 식민지 인 메셈브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 로마 제국 시대의 많은 후기 작가들( 우화를 라틴어로 개작한 파이드로스 포함)은 그가 프리지아 에서 태어났다고 말합니다 . [2] 3세기 시인 칼리마코스는 그를 " 사르디스 의 이솝 " 이라고 불렀고 [3] 후기 작가 티레의 막시무스는 그를 " 리디아 의 현자 "라고 불렀습니다. [4]

아리스토텔레스 [5] 와 헤로도토스 [6] 에 따르면 이솝은 사모스 에서 노예였다고 합니다 . 그의 노예 주인은 처음에는 Xanthus라는 사람이었고 그 다음에는 Iadmon이라는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부유한 사미안의 옹호자로 주장했기 때문에 그는 결국 풀려났음에 틀림없다; 그리고 그는 델포이 시에서 최후를 맞았다 . Plutarch [7] 는 Aesop이 Lydia 의 Croesus 왕의 외교 사절로 Delphi에 왔다고 말합니다., 그가 Delphians를 모욕하고 사원 절도 혐의로 날조 된 혐의로 사형을 선고 받았으며 절벽에서 쫓겨났다 (그 후 Delphians는 역병과 기근에 시달렸습니다). 이 치명적인 에피소드 이전에 Aesop은 Periander of Corinth 를 만났습니다 . 그곳에서 Plutarch는 그를 그리스의 Seven Sages 와 함께 식사하고 Sardis 에서 만난 친구 Solon 옆에 앉게했습니다 . (Leslie Kurke는 Aesop 자신이 Seven Sages 목록에 "인기있는 경쟁자"라고 제안합니다.) [8]

1965년 이솝 학자이자 Perry Index 편집자인 Ben Perry는 이솝의 죽음과 크로이소스의 통치 시기를 연대순으로 맞추는 문제로 인해 "이솝과 그의 관계에 관한 고대 증언의 모든 것은 크로이소스나 소위 그리스의 7인의 현자와 함께한 작품은 문학 소설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페리도 델파이에서 이솝의 죽음에 대한 설명을 단순한 허구의 전설로 일축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연구에 따르면 Croesus의 가능한 외교 사절과 Periander 방문은 "Aesop의 사망 연도와 일치합니다." [10] 여전히 문제가 되는 것은 Phaedrus의 이야기입니다.Phaedrus 는 Aesop의 죽음으로 추정되는 날짜로부터 수십 년 후에 발생한 Peisistratos 의 통치 기간 동안 이런 일이 발생했기 때문에 왕을 요청한 개구리 . [11]

이솝 로맨스

이솝의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 자료의 흩어진 참조와 함께 현재 일반적으로 The Aesop Romance ( Vita 또는 The Life of Aesop 또는 The Book of Xanthus the Philosopher 및 Aesop His 로도 알려짐)라고 하는 매우 허구적인 전기가 있습니다. Slave ), "우리 시대 2세기경에 작곡된 그리스 대중 문학의 익명 작품... 알렉산더 로망스 처럼 이솝 로망스는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 민화가 되었으며, 가끔 작가는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 그에게 어울릴지도 모르니까요." [12]때로는 모순되는 여러 버전의 작품이 존재합니다. 가장 초기에 알려진 버전은 아마도 CE 1세기에 구성되었을 것이지만, 이야기는 기록되기 전에 수세기 동안 다른 버전으로 유포되었을 수 있으며 [13] 특정 요소는 기원전 4세기에 시작된 것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학자들은 오랫동안 The Aesop Romance 의 역사적 또는 전기적 타당성을 무시했습니다 . 작품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는 20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시작되었습니다.

The Aesop Romance 에서 Aesop은 Samos 섬에 사는 Phrygian 출신의 노예이며 극도로 추합니다. 처음에 그는 말의 능력이 부족했지만, 이시스 의 여사제에게 친절을 베푼 후 여신으로부터 말뿐만 아니라 영리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재능을 부여받았고, 이를 번갈아 가며 그의 주인인 크산토스를 돕고 당황하게 하여 철학자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그의 학생들 앞에서 그리고 그의 아내와 잠을 자기까지. Samos 사람들의 전조를 해석한 후 Aesop은 자유를 얻고 Samians와 Croesus 왕 사이의 사절 역할을 합니다. 나중에 그는 Ahiqar 의 로맨스에서 많이 차용한 것으로 보이는 섹션에서 상상의 통치자인 이집트의 Nectanabo와 Babylon의 Lycurgus의 궁정으로 여행합니다 . [15]이야기는 이솝이 델포이로 가는 여정으로 끝납니다. 그곳에서 그는 모욕적인 우화를 말함으로써 시민들을 화나게 하고 사형을 선고받고 델포이 사람들을 저주한 후 투신형을 당해야 합니다.

패불리스트

상위 문서: 이솝 우화
 
1687년판 Aesop's Fables with His Life 에서 Francis Barlow 가 묘사한 이솝(왼쪽)

이솝은 우화를 쓰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Aesop Romance는 그가 기록하여 Croesus의 도서관에 보관했다고 주장합니다. Herodotus는 Aesop을 "우화 작가"라고 부르고 Aristophanes는 Aesop 을 "읽는다"고 말합니다 . [17] 다양한 고전 작가들은 이솝을 우화의 창시자로 지명합니다. Sophocles 는 Euripides 에게 보낸 시에서 북풍과 태양을 언급했습니다 . [18] 감옥에 있는 동안 소크라테스는 일부 우화를 시로 바꾸었는데, [19] 그 중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Diogenes Laërtius)작은 조각을 기록합니다. [20] 초기 로마의 극작가이자 시인인 엔니우스(Ennius) 는 또한 이솝의 우화 중 적어도 하나를 라틴어 운문으로 표현했으며, 그 중 마지막 두 행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21]

이솝 우화라고 주장되는 모음집은 그리스어와 라틴어로 쓴 일련의 작가들에 의해 전달되었습니다. Phalerum의 Demetrius는 아마도 산문( Αἰσοπείων α ) 에서 가장 이른 것으로 추정되는 웅변가를 위한 10권의 책을 만들었지만 이후에는 사라졌습니다. [22] 다음으로 수다 (Suda)가 인용한 애가 구절판이 나왔지만 저자의 이름은 알 수 없다. 아우구스투스 의 자유민인 파이드로스는 기원 1세기에 이 우화를 라틴어로 번역했습니다. 거의 동시에 Babrius는 우화를 그리스어 choliambics 로 바꿨습니다.. 3세기 작가 티티아누스는 지금은 사라진 작품에서 우화를 산문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Avianus ( 확실 하지 않은 날짜, 아마도 4세기)는 42개의 우화를 라틴어 elegiacs로 번역했습니다. 4세기의 문법학자 도시 테우스 마기스터(Dositheus Magister) 도 지금은 소실된 이솝 우화 모음집을 만들었습니다.

이솝의 우화는 다른 문화권의 자료를 추가하면서 계속해서 수정되고 번역되어 오늘날 알려진 우화의 본체는 이솝이 원래 말한 것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20세기 말에 시작된 학문적 관심의 급증과 함께 역사적인 이솝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었을 수 있는 가장 초기 우화의 성격과 내용을 결정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24]

외모와 아프리카 출신에 대한 질문

익명으로 저술된 이솝 로맨스는 이솝의 외모에 대한 생생한 묘사로 시작합니다. 간 입술 — 불길한 괴물," [25] 또는 다른 번역에서 " 반쯤 잠들었을 때 프로메테우스 의 잘못된 창조 ." [26] 이솝의 외모를 언급하는 알려진 작가의 가장 초기 글은 4세기의 히메리우스인데, 그는 이솝이 "그의 이야기 때문이 아니라 그의 외모  그의 목소리가 들린다." [27]히메리우스는 이솝 이후 약 800년 후에 살았고 그의 이솝 이미지는 본질적으로 허구인 이솝 로맨스 에서 나왔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출처의 증거는 모호합니다. 그러나 사실에 근거하든 그렇지 않든 어느 시점에서 추악하고 기형적인 이솝에 대한 생각이 대중의 상상 속에 자리 잡았습니다. 학자들은 이 "생리학적 전통"이 왜 그리고 어떻게 발전했는지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28]

 
한 골동품 수집가가 이솝을 대표한다고 생각한 고대 델파이 의 주화 이미지의 예

훨씬 나중의 전통은 이솝을 에티오피아 에서 온 흑인 아프리카인으로 묘사합니다 . 이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전파한 사람은 13세기 비잔틴 학자 인 Planudes 로, 그는 이솝 로맨스를 개정판 으로 만들었 는데, 이 책에서 이솝은 자신의 이름으로 볼 때 에티오피아인이었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그러나 Gert-Jan van Dijk에 따르면, "Planudes가 'Aethiopian'에서 'Aesop'을 파생시킨 것은 ... 어원적으로 올바르지 않습니다."[ 29] 그리고 Frank Snowden은 Planudes의 설명이 "Aesop의 신뢰성에 대해 가치가 없다. '에티오피아.'" [30]

이솝의 아프리카 기원 전통 은 18세기 중반 이솝 시리즈에 등장한 첼시 도자기 공장 의 생생한 흑인 조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에서 계속 이어졌습니다 . 그런 다음 19 세기로 이어졌습니다. William Godwin 의 Fables Ancient and Modern (1805)의 표지 에는 Aesop의 동판 그림이 있으며 어린 아이들과 관련된 그의 이야기는 그의 얼굴에 뚜렷하게 아프리카적인 모습을 부여합니다. [32]

 
로베르토 폰타나, 크산토스의 시녀들에게 그의 우화를 들려주는 이솝 , 1876.

컬렉션에는 "Washing the Blackamoor White" 라는 우화가 포함되어 있지만 업데이트하여 에티오피아인을 '흑인 보병'으로 만들었습니다. 1856년 William Martin Leake는 "Aesop"과 "Aethiop"의 잘못된 어원적 연결을 반복하여 고대 델포이에서 발견된 "흑인의 머리"(기원전 5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표본 포함)에서 발견된 "흑인의 머리 "  델포이에서의 처형을 기념(그리고 속죄)하기 위해 이솝을 묘사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 34] 테오도르 파노프카는 머리가 델포이 의 창시자인 델포스 의 초상화라고 생각했으며 [35] 이 견해는 나중에 프랭크 스노든 에 의해 반복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발전된 주장이 그러한 식별을 확립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36]

1876년 이탈리아 화가 로베르토 폰타나는 이솝이 크산토스의 시녀들에게 그의 우화를 서술한 우화 작가를 흑인으로 묘사했습니다 . 이 그림이 1878년 파리 만국박람회 에서 전시되었을 때 , 프랑스 비평가는 "왜 M. 폰타나의 이솝은 ... 에티오피아인처럼 검습니까? 아마도 M. 폰타나는 우리보다 이솝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어렵다." [37]

이솝이 에티오피아인이라는 생각은 우화에 나오는 낙타, 코끼리, 유인원으로 뒷받침되는 것 같습니다. 비록 이러한 아프리카 요소가 에티오피아보다 이집트와 리비아에서 왔을 가능성이 더 높고 아프리카 동물이 등장하는 우화가 Aesop이 실제로 살았던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 Aesopic 우화의 본체. 그럼에도 불구하고 1932년 인류학자 JH Driberg는 Aesop/Aethiop 연결을 반복하면서 "일부는 그가 [Aesop]가 프리기아인이라고 말하는 반면 ... 보다 일반적인 견해는 ... 그가 아프리카인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 그리고 "이솝이 아프리카인이 아니었다면 그는 아프리카인이었어야 했다." [39] 그리고 2002년 Richard A. Lobban은 Aesop이 누비아 민담꾼이라는 "정황적 증거"로 Aesopic 우화에 나오는 아프리카 동물과 "유물"의 수를 인용했습니다. [40]

 
1659년판 교토 우화에서 일본 의상을 입은 이솝

이솝이 흑인이라는 대중적 인식은 그의 우화와 북아메리카의 아프리카 노예들이 들려주는 사기꾼 브러 래빗 의 이야기를 비교함으로써 고무되었습니다 . 예를 들어 Ian Colvin 의 Aesop in Politics (1914) 소개 에서 우화 작가는 Remus 삼촌 과 함께 "둘 다 노예였고 둘 다 흑인이었기 때문입니다." [41] "억압받는 사람들의 일종의 문화 영웅"으로서의 노예 이솝의 전통적인 역할은 허구의 삶에 의해 더욱 촉진되어 " 상위를 성공적으로 조종하기 위한 지침서"로 등장합니다.Bill Cosby 가 Aesop을 연기했습니다. 라이브 액션과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이솝은 현실적 야망과 비현실적 야망을 구별하는 우화를 들려주며 그의 버전인 " 거북이와 토끼 "는 상대의 과신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43]

다른 대륙에서 Aesop은 때때로 어느 정도 문화 변용을 겪었습니다 . 이것은 이산고 포토벨로 가 2010년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의 푸가드 극장 에서 연극 이솝의 우화를 제작한 것에서 분명합니다 . 영국 극작가 Peter Terson (1983) 의 대본을 기반으로 [44] Mark Dornford-May 감독이 아프리카 원주민 악기, 춤 및 무대 관습을 사용하여 뮤지컬로 근본적으로 각색했습니다. [45] 이솝은 그리스인으로 묘사되고 짧은 그리스 튜닉을 입고 있지만 올블랙 프로덕션은 남아프리카의 최근 역사 에서 이야기를 맥락화합니다.. 이전 노예는 "그가 비유 같은 우화의 동물 캐릭터와 함께 자신의 자유를 위해 여행하면서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배웁니다." [46] 이 Brian Seward의 Aesop's Fabulous Fables(2009), [47] 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47] 처음에는 싱가포르에서 다양한 인종이 출연했습니다. 그 안에서 중국 연극의 루틴은 표준 뮤지컬의 루틴과 병합됩니다. [48]

17세기 일본에는 이미 아시아 문화 적응의 예가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포르투갈 선교사들은 이솝의 전기가 포함된 우화( Esopo no Fabulas , 1593) 의 번역본을 소개했습니다 . 이것은 일본 인쇄업자들에 의해 채택되었고 Isopo Monogatari 라는 제목으로 여러 판을 거쳤습니다 . 유럽인들이 일본에서 추방되고 기독교가 금지되었을 때에도 이 텍스트는 살아남았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이솝의 모습이 문화에 동화되어 일본 의상을 입은 목판화로 묘사되었기 때문입니다. [49] [50]

묘사

예술과 문학

고대 자료에는 Aristodemus와 Lysippus 가 만든 두 개의 Aesop 동상이 언급되어 있으며 [ 51] Philostratus  그의 우화에 나오는 동물들에 둘러싸인 Aesop의 그림을 묘사합니다. 이 이미지 중 어느 것도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 필로스트라투스에 따르면,

우화가 이솝에 대해 모여들고, 그가 그들에게 헌신하기 때문에 그를 좋아합니다. 그는 탐욕을 억제하고 무례함과 속임수를 꾸짖으시며 이 모든 일에 어떤 동물이 그의 대변자가 되시니 곧 사자나 여우나 말... 그리고 거북이도 벙어리가 아니니 이는 아이들로 하여금 사업을 배우게 하려 함이라 인생의. 그래서 이솝으로 인해 존경받는 우화들은 현자의 문 앞에 모여 그의 머리에 생선살을 묶고 승리자의 야생 올리브 왕관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이솝은 어떤 우화를 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그의 미소와 땅에 고정된 그의 눈은 이것을 나타냅니다. 화가는 우화를 구성하려면 정신의 이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그림은 우화의 인물들을 영리하게 표현합니다. 동물과 인간을 결합하여 이솝에 대한 합창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의 우화 속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다. 여우는 코러스의 리더로 그려져 있습니다.[53]

유럽에서 인쇄술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이 장면을 재현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가장 초기의 것 중 하나는 스페인의 La vida del Ysopet con sus fabulas historiadas (1489, 위 참조)에 있습니다. 프랑스에는 I. Baudoin의 Fables d'Ésope Phrygien (1631)과 Matthieu Guillemot의 Les images ou tableaux de platte peinture des deux Philostrates (1637) 가 있었습니다 . [54] 영국에는 John Ogilby 의 The Fables of Aesop [55] 에 대한 Francis Cleyn의 앞부분이 있었고 [ 55] Godwin의 Fables Ancient and Modern 의 훨씬 후기 앞부분 에는 거무스름한 fabulist가 앉아 있는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캐릭터 세 개를 지적했습니다. 그에 대해.

 
이솝과 여우를 묘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그리스의 붉은 그림 컵 c. 기원전 450년

초기에 추악한 노예로서의 이솝의 표현이 등장했습니다. 이솝을 흑인 아프리카인으로 만드는 나중의 전통은 17세기 판화부터 흑인 코미디언의 텔레비전 묘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묘사를 낳았습니다. 일반적으로 20세기부터 연극에서는 이솝을 노예로 보여주었지만 추하지는 않았습니다. 반면에 영화와 TV 프로그램(예: The Bullwinkle Show [56] )에서는 그를 추하거나 노예로 묘사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이솝과 그의 우화에 대한 가장 정교한 축하는 이솝의 우화 를 묘사한 납 조각품이 있는 39개의 분수가 있는 루이 14세를 위해 지어진 울타리 미로인 베르사유의 미로 일 것입니다 . 입구의 받침대 위에 꼽추로 묘사된 장로 피에르 르 그로 의 이솝 동상이 서 있었다. 1677년에 완공된 미궁은 1778년에 철거되었지만 이솝 동상은 살아남아 베르사유의 여왕의 계단 현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57]

1843년에 고고학자 오토 얀(Otto Jahn) 은 이솝이 그리스의 붉은 그림 컵에 묘사된 인물이라고 제안했습니다. [58] c. 기원전 450년, 바티칸 박물관 에서 . [59] Paul Zanker는 그 인물을 "수척한 몸과 큰 머리... 주름진 이마와 벌린 입"을 가진 남자로 묘사하며 "그 앞에 앉아 있는 여우의 가르침을 주의 깊게 듣는다. 떨고 있는 듯 빈약한 몸... 그는 추하고, 긴 머리에, 대머리에, 텁수룩하고 덥수룩한 수염을 가지고 있고, 분명히 외모에 무관심합니다." [60]일부 고고학자들은 18세기에 발견되어 이 기사의 머리 부분에 묘사된 지적인 외모를 가진 수염 난 꼽추의 헬레니즘 조각상도 이솝을 묘사하고 있다고 제안했지만 그 이후로 다른 식별이 제시되었습니다. [61]

 
Prado에서 Velázquez 의 Aesop의 초상화 .

이솝은 문학 작품에서 똑같이 일찍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4세기 아테네의 극작가 알렉시스(Alexis)는 그의 코미디 "이솝(Aesop)"에서 이솝을 무대에 올렸는데, 그 중 몇 줄이 남아 있습니다( Athenaeus 10.432); Solon 과 대화하면서 Aesop은 와인에 물을 첨가하는 아테네 관행을 칭찬합니다. [63] Leslie Kurke는 이솝이 이 시대의 "만화 무대의 필수 요소"였을지도 모른다고 제안합니다. [64]

Pella의 3세기 BCE 시인 Poseidippus 는 Athenaeus 13.596에 따르면 Aesop의 동료 노예 Rhodopis (그녀의 원래 이름 Doricha로 )가 자주 언급되는 "Aesopia"(지금은 손실됨)라는 제목의 서사시를 썼습니다 . Pliny는 나중에 Rhodopis를 Aesop의 연인으로 식별했으며, [ 66 ] 이솝의 후속 인기 묘사에서 반복되는 낭만적인 모티브입니다.

Aesop은 1세기 CE에서 Plutarch 의 대화 작품 "The Banquet of the Seven Sages" 에서 상당히 두드러진 역할을 합니다 . 그런 다음 fabulist는 2 세기 풍자가 Lucian 의 소설 A True Story 에 카메오 출연합니다 . 화자가 축복받은 섬에 도착했을 때 그는 "프리기아인 이솝도 거기에 있었다. 그는 그들의 광대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68]

1476년 Heinrich Steinhowel 판을 시작으로 Planudes 의 Life of Aesop 도 포함된 유럽 언어로 된 많은 우화 번역에는 그를 곱사등으로 묘사하는 삽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esop's Fables with His Life: in English, French and Latin [69] 1687년 판 에는 Francis Barlow 가 왜소한 곱사등으로 묘사한 31개의 조각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의 얼굴 특징은 텍스트에 있는 그의 진술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p. 7 ), "나는 흑인입니다."

스페인인 Diego Velázquez는 1639~40년에 제작된 Aesop의 초상화를 그렸고 현재 Museo del Prado 컬렉션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 프레젠테이션은 시대 착오적이며 Aesop은 잘 생기지 않았지만 신체적 기형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똑같이 노예 출신의 풍자 철학자 메니포스 의 또 다른 초상화와 짝을 이루었습니다 . 유사한 철학자 시리즈는 Aesop의 초상화 두 점을 그린 동료 스페인인 Jusepe de Ribera [70] 가 그렸습니다 . "Aesop, 우화의 시인"은 El Escorial 갤러리에 있으며 그의 작품 사본이 들어있는 테이블 옆의 지팡이에 기대어있는 작가로 그를 묘사합니다. 그 중 하나는 표지에 Hissopo라는 이름의 책입니다. [71]다른 하나는 1640~50년에 제작된 프라도 미술관에 있으며 제목은 "거지의 넝마를 입은 이솝"입니다. 거기에서 그는 또한 테이블에서 왼손에 종이를 들고 다른 손으로 글을 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자 는 그의 절름발이와 등이 기형임을 암시하는 반면 후자는 그의 가난을 강조할 뿐이다.

1690년 프랑스 극작가 Edmé Boursault 의 Les fables d'Esope (이후 Esope à la ville 로 알려짐 )가 파리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속편인 Esope à la cour [73] (Aesop at Court )는 1701년에 초연되었다. Herodotus 2.134-5 [74] 에서 Aesop이 한때 Rhodopis 와 같은 주인의 소유였다는 언급과 Pliny 36.17 [75] 에서 그녀가 Aesop의 첩이기도 했다는 진술을 바탕으로 연극은 Rodope를 Aesop의 여주인으로 소개했습니다. 이솝의 나중에 대중적인 묘사에서 반복될 낭만적인 모티프.

John Vanbrugh 경의 코미디 "Aesop" [76] 은 1697년 런던 Drury Lane에 있는 Theatre Royal에서 초연되었으며 이후 20년 동안 그곳에서 자주 공연되었습니다. Boursault의 Les fables d'Esope 를 번역하고 각색한 Vanbrugh의 희곡은 육체적으로 못생긴 Aesop이 Croesus 왕 아래 Cyzicus의 총독인 Larchus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그의 우화를 사용하여 낭만적인 문제와 조용한 정치적 불안을 해결하는 것을 묘사했습니다. [77]

 
The Beautiful Rhodope in Love with Aesop , 1782년 Bartolozzi의 판화, Angelica Kauffman 의 그림 후

1780년에 익명으로 작성된 소설 The History and Amours of Rhodope 가 런던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두 노예 Rhodope와 Aesop을 가능성이 희박한 연인으로 캐스팅합니다. 하나는 추하고 다른 하나는 아름답습니다. 궁극적으로 Rhodope는 Aesop과 헤어지고 이집트의 파라오와 결혼합니다. 이 책의 일부 에디션에는 화가 Angelica Kauffman 의 작품 조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78] 이솝과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로도피항아리에 기대어 사진 Rhodope; 그녀는 나무 아래 앉아 고개를 돌려 그녀를 바라보는 이솝에게 손을 내밀었다. 그의 오른팔은 비둘기 우리에 얹혀 있고 두 사람의 포로 상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은 부부가 얼마나 다른지 보여줍니다. Rhodope와 Aesop은 반대쪽 팔꿈치에 기대어 반대쪽 손으로 제스처를 취하고 Rhodope의 손은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Aesop의 손은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그가 앉아 있는 동안 그녀는 서 있다. 그는 어두운 옷을 입고 그녀는 밝은 색조를 입습니다. 그들의 관계에 대한 주제가 Walter Savage Landor 에 의해 다시 언급되었을 때 , 그의 상상의 대화 시리즈에서 두 사람 사이의 두 대화에서 가장 강조되는 것은 그들의 나이 차이입니다. [79] 테오도르 드 방빌의 1893년 코미디 Ésope는 나중에 Sardis에 있는 King Croesus의 궁정에서 Aesop과 Rhodopis를 다루었습니다. [80]

 
Johann Michael Wittmer , Aesop Tells His Fables , 1879.

Fontana의 Aesop Narrates His Fables to the Handmaids of Xanthus 와 함께 다른 두 개의 19세기 그림은 청취자에게 둘러싸인 Aesop을 보여줍니다. Johann Michael Wittmer 의 Aesop Tells His Fables (1879)는 황홀한 군중에 둘러싸여 높은 받침대에 앉아 있는 작은 우화 작가를 묘사합니다. Julian Russell Story 의 Aesop 's Fables가  1884 년 에 전시되었을 때 Henry James는 특파원에게 이렇게 썼습니다 . 능력이 적음) Sargent 의 위험 - 추악함을 보는 것[81] [82] 반대로 Charles Landseer(1799–1879)의 Aesop Composing His Fables는 가정 환경 에서 잘생기고 귀걸이를 한 작가를 묘사합니다 .

20세기 장르

20세기에는 이솝에 관한 세 편의 소설이 출판되었습니다. AD Wintle 의 Aesop (London: Gollancz, 1943)은 시간에 대한 리뷰에서 너무 지루해서 거기에 포함된 우화를 "안일하고 분노하게" 보이게 만드는 허구적인 전기입니다. 진실성에 대한 접근 방식보다 허구의 삶을 선호하는 다른 두 사람은 장르 작품 입니다 . John Vornholt 의 The Fabulist (New York: Avon, 1993)에서 "추악하고 벙어리 노예가 신들에 의해 비참함에서 구출되고 놀라운 목소리로 축복을 받았습니다 . 불가능한 짐승과 끔찍한 마법과 싸우기 위해 멀고 위험한 영역."[85]

다른 소설은 George S. Hellman의 Peacock's Feather (Indianapolis: Bobbs-Merrill, 1931)입니다. [86] 그 있을 법하지 않은 줄거리는 1946년 할리우드 장엄한 Night in Paradise 를 위한 완벽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 늠름한 (추하지 않은) Turhan Bey가 Aesop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올해의 가장 무의미한 영화 활동 중 일부"를 포함하는 줄거리에서 그는 Merle Oberon 이 연기한 페르시아 공주인 Croesus 왕 의 의도된 신부 와 얽히게 됩니다. 신들. 1953 년 텔레플레이 이솝과 로도피는 그의 허구적 역사의 또 다른 주제를 다룬다. [88] 작성자Helene Hanff , Lamont Johnson 이 Aesop을 연기 하면서 Hallmark Hall of Fame 에서 방송되었습니다 .

3막 A raposa e as uvas ("The Fox and the Grapes" 1953)는 Aesop이 브라질 극장에 진출한 것을 의미합니다. 3막 연극은 Guilherme Figueiredo 가 맡았으며 2000년 중국에서 Hu li yu pu tao 또는狐狸与葡萄라는 제목으로 비디오 테이프로 제작된 프로덕션을 포함하여 많은 국가에서 공연되었습니다 . 연극 은 이솝을 주인공으로 하는 자유에 대한 알레고리로 묘사된다. [90]

이솝이 흑인으로 연기된 경우에는 Richard Durham의 [91] Destination Freedom 라디오 쇼 방송(1949)이 포함되며, 여기서 드라마 "The Death of Aesop" [92] 는 그를 에티오피아인으로 묘사했습니다. 1971년 Bill Cosby는 TV 프로덕션 Aesop's Fables – The Tortoise and the Hare 에서 Aesop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 [93] [94] 그는 또한 영국 극작가 Peter Terson 의 뮤지컬 Aesop's Fables를 각색한 2010년 남아프리카 영화에서 Mhlekahi Mosiea가 연기했습니다 . [95]

또한보십시오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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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 1780년. Rhodope의 역사 그리고 Amours . 런던: EM Diemer를 위해 인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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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ton, Todd, 1990. "풍자가의 재판: Plato의 사과를 위한 배경으로서의 Poetic Vitae(Aesop, Archilochus, Homer)" , The American Journal of Philology , Vol. 111, No. 3(1990년 가을), 330–347쪽. 볼티모어: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 Daly, Lloyd W., 1961. 도덕이 없는 이솝: 유명한 우화, 이솝의 생애, 새롭게 번역 및 편집됨 . 뉴욕과 런던: Thomas Yoseloff. Daly의 The Aesop Romance 번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 깁스, 로라. "Life of Aesop: The Wise Fool and the Philosopher" , Journey to the Sea (온라인 저널), 9호, 2009년 3월 1일.
  • Sluiter, Ineke 및 Rosen, Ralph M.(편집자), 2008. Kakos: 고전 고대의 나쁨과 반가치. 므네모시네: 보충제. 고전 고대의 역사와 고고학; 307 . 라이덴/보스턴: Brill Academic Publishers. Jeremy B. Lefkowitz의 "Ugliness and Value in the Life of Aesop"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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