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장애 ( ID )는 영국의 일반 학습 장애 [3] 및 이전에는 정신 지체 [4] [5] 로 알려진 일반화된 신경발달 장애 로 지적 및 적응 기능이 현저하게 손상된 것이 특징 입니다 . 70 미만의 IQ와 두 가지 이상의 적응 행동 결함 으로 정의됩니다.일상 생활, 일반 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적 기능은 DSM-V에 따라 추론, 문제 해결, 계획, 추상적 사고, 판단, 학문적 학습, 교육 및 경험을 통한 학습, 임상 평가 및 표준화된 테스트로 확인된 실용적인 이해로 정의됩니다. 적응 행동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수행하는 작업과 관련된 개념적, 사회적 및 실용적인 기술로 정의됩니다. [6]
지적 장애는 다른 의학적, 행동적 징후 및 증상과 관련된 지적 장애가 나타나는 증후성 지적 장애와 다른 이상 없이 지적 장애가 나타나는 비증후군적 지적 장애로 세분됩니다. 다운증후군 과 취약 X 증후군은 증후성 지적 장애의 예입니다.
지적 장애는 일반 인구의 약 2~3%에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75~90%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 [8] 비증후군 또는 특발성 사례가 이 사례의 30~50%를 차지합니다. [8] 사례의 약 4분의 1은 유전적 장애 로 인해 발생하며 [8] 사례의 약 5%는 유전 됩니다 . [9] 원인 불명의 사례는 2013년 현재 약 9,5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10]
징후 및 증상
지적 장애(ID)는 어린 시절에 명백해지며 정신 능력, 사회적 기술 및 일상 생활의 핵심 활동 (ADL)이 같은 또래에 비해 부족합니다. [11] 유전적 장애(예: 다운 증후군)와 관련될 때 특징적인 신체적 특성이 있을 수 있지만 가벼운 형태의 ID의 신체적 징후는 종종 없습니다. [12]
유아기에는 경미한 ID(IQ 50–69)가 학교를 시작할 때까지 명확하지 않거나 식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14] [ 추가 인용 필요 ] 학업성취가 부진하다고 인정되더라도 경미한 지적장애와 특정 학습장애 또는 정서/행동장애를 구분하기 위해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할 수 있다. 경미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9세에서 12세 사이의 일반적인 어린이 수준으로 읽기 및 수학 능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관리와 요리 또는 지역 대중 교통 시스템 이용과 같은 실용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이 성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고용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8] [15]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85%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등도 ID(IQ 35–49)는 생후 1년 이내에 거의 항상 나타납니다. 언어 지연은 특히 중등도 ID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중간 정도의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완전히 참여하려면 학교, 가정 및 지역 사회에서 상당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학업 잠재력은 제한적이지만 간단한 건강 및 안전 기술을 배우고 간단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그들은 부모와 함께, 지원 그룹 홈 에서 살거나 , 예를 들어 재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상당한 지원 서비스와 함께 반독립적으로 살 수도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그들은 보호된 작업장 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 [8]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10%는 중간 정도의 지적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적장애인의 3.5%를 차지하는 Severe ID(IQ 20~34) 또는 지적장애인의 1.5%를 차지하는 Profound ID(IQ 19 이하)는 평생 동안 보다 집중적인 지원과 감독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일부 ADL을 배울 수 있지만 개인이 성인기 동안 간병인의 지속적인 상당한 도움 없이는 스스로를 돌볼 수 없을 때 지적 장애는 중증 또는 중증으로 간주됩니다. [8] 심오한 ID를 가진 개인은 모든 ADL과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타인에게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그들은 제한된 정도로 이러한 활동 중 일부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2]
동반질환
자폐증 및 지적 장애
지적 장애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는 진단하는 동안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임상적 특징을 공유합니다. [16] 이 두 가지 장애가 겹치는 것은 흔하지만 개인의 웰빙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ID 증상이 있는 ASD를 가진 사람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장애에 대한 치료를 받고 있는 공동 진단으로 그룹화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폐증이 있는 것으로 오인되는 ID를 가진 사람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장애의 증상에 대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장애를 구분하면 임상의가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거나 처방할 수 있습니다. ID와 ASD의 동반이환은 매우 흔합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40%가 ASD도 가지고 있고, ASD가 있는 사람의 약 70%도 지적 장애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17]보다 최근에 연구에 따르면 ASD가 있는 개인의 ID에 대해 약 30%의 유병률이 나타났습니다. [18] [19] [20] [21] ASD와 ID 모두 정의 기준으로 의사소통 및 사회적 인식의 부족을 요구합니다. [16]
차이점 정의
2016년 2816건을 조사한 연구에서 ID와 ASD를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위 하위 집합은 "비언어적 사회적 행동 장애 및 사회적 상호주의 부족, [...] 제한된 관심, 엄격한 일상적인 것에 대한 집착, 상동적이고 반복적인 운동 매너리즘, 사물의 일부에 대한 집착." ASD 를 가진 사람들은 신체 언어 및 사회적 단서 이해와 같은 비언어적 사회적 행동에서 더 많은 결함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수준의 ID를 가진 336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2008년에 수행된 연구에서 ID가 있는 사람들은 반복적이거나 의례적인 행동의 사례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ASD가 있는 사람들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비해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눈을 덜 마주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도 인식했습니다. [22]분류 ID와 ASD에 관해서는 매우 다른 지침이 있습니다. ID에는 지원 강도 척도(SIS)라는 표준화된 평가가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얼마나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지에 따라 구축된 시스템의 심각도를 측정합니다. ASD는 또한 필요한 지원에 따라 심각도를 분류하지만 표준 평가는 없습니다. 임상의는 자신의 판단에 따라 중증도를 자유롭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23]
아동의 경우 지적 장애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1/3에서 1/2입니다. [8] 사례의 약 5%가 유전됩니다. [9] 지적 장애를 유발하지만 유전되지 않는 유전적 결함은 유전적 발달의 사고나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의 예로는 여분의 18번 염색체( 18번 삼염색 체증 )의 발달과 가장 흔한 유전적 원인인 다운 증후군이 있습니다. [9]디조지 증후군 과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는 다음으로 가장 흔한 두 가지 원인입니다. [8] 그러나 다른 많은 원인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중 문제 . 지적 장애는 태아가 제대로 발달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아의 세포가 자라면서 분열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술을 마시거나 (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 참조) 풍진 과 같은 감염에 걸린 임산부도 지적 장애가 있는 아기를 낳을 수 있습니다.
출생시 문제. 아기에게 충분한 산소 공급이 되지 않는 등 분만 및 출산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뇌 손상으로 인한 발달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히스톤 으로 알려진 단백질 그룹은 유전자 조절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때때로 이러한 단백질이 변형되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뉴런 발달을 담당하는 유전자가 영향을 받으면 개인의 뇌와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30]
특정 유형의 질병 이나 독소 에 대한 노출 . 백일해 , 홍역 또는 수막염 과 같은 질병은 의료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부적절할 경우 지적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납 이나 수은 과 같은 독극물 에 노출되면 정신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오드 결핍은 요오드 결핍이 풍토병 인 개발도상국 지역에서 예방 가능한 지적 장애의 주요 원인입니다 . 요오드 결핍은 또한 갑상선종 인 갑상선종 을 유발합니다 . 심각한 요오드 결핍으로 인한 지적 장애라고 불리는 본격적인 선천성 요오드 결핍 증후군 (구 크레틴병 )보다 더 흔한 것은 가벼운 지능 장애입니다. 자연적 결핍과 정부의 무활동으로 인해 세계 특정 지역의 주민들은 요오드 결핍에 심각한 영향을 받습니다. 인도5억 명은 결핍, 5400만 명은 갑상선종, 200만 명은 선천성 요오드 결핍이 있습니다. 요오드 결핍의 영향을 받는 다른 국가들 중에서 중국 과 카자흐스탄은 광범위한 소금 요오드화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 그러나 2006년 당시 러시아는 그렇지 않았다. [31]
영양실조는 에티오피아 와 같은 기근 의 영향을 받는 일부 국가와 농업 생산 및 분배를 방해하는 장기간의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 에서 지능 저하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 [32]
최초의 영어 IQ 테스트인 Stanford-Binet Intelligence Scales는 프랑스의 Alfred Binet이 학교 배치를 위해 고안한 테스트 배터리에서 채택되었습니다 . 루이스 터먼Binet의 테스트를 채택하여 "일반 지능"을 측정하는 테스트로 홍보했습니다. Terman의 테스트는 "지능 지수" 형식("정신 연령"을 실제 연령으로 나누고 100을 곱한 값)으로 점수를 보고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최초의 정신 테스트였습니다. 현재 테스트는 IQ 70으로 정의된 응시자 연령 그룹의 중간 점수보다 두 표준 편차 낮은 응시자의 수행 수준과 함께 "편차 IQ" 형식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가장 최근의 진단 표준 개정 전까지 IQ는 70점 이하는 지적장애 진단의 1차적 요인으로 지적장애 정도를 분류하기 위해 IQ점수를 사용하였다.
현재 지적장애의 진단은 IQ 점수만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적응 기능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엄격하게 진단하지 않는다. 여기에는 지적 점수, 그 사람을 잘 아는 사람이 제공한 알려진 능력에 대한 설명을 기반으로 한 적응 행동 평가 척도의 적응 기능 점수, 그리고 평가 검사관의 관찰이 포함되며, 평가 검사관은 그 사람에게서 직접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해하고, 소통하고, 등등. IQ 평가는 현재 테스트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IQ 테스트 표준을 변경하는 인구 IQ 테스트 성능의 변화로 인한 플린 효과 의 함정을 피할 수 있는 진단이 가능합니다 .
적응 행동 또는 적응 기능은 독립적으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의미합니다(또는 연령에 따라 최소한으로 허용되는 수준). 적응 행동을 평가하기 위해 전문가는 아동의 기능적 능력을 비슷한 연령의 다른 아동과 비교합니다. 적응 행동을 측정하기 위해 전문가는 구조화된 인터뷰를 사용하여 잘 아는 사람들로부터 커뮤니티에서 개인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이끌어냅니다. 많은 적응 행동 척도가 있으며 누군가의 적응 행동의 질을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임상적 판단도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특정 기술은 적응 행동에 중요합니다.
다른 특정 기술은 예를 들어 주요 수명 단계(즉, 아동기, 성인기, 노년기)와 연결된 다양한 사회적 기대를 인식하는 것과 같이 개인이 지역 사회에 포함되고 적절한 사회적 행동을 개발하는 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적 장애가 있는 성인의 다양한 수명 단계 인식 성능은 특정 인지 능력 및 이 성능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 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37]
관리
대부분의 정의에 따르면 지적 장애는 질병 보다는 장애로 더 정확하게 간주됩니다 . 지적 장애는 정신 분열증 이나 우울증 과 같은 정신 질환과 여러 면에서 구별될 수 있습니다 . 현재 확립된 장애에 대한 "치료"는 없지만 적절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대부분의 개인은 많은 일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선천성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같은 원인을 조기에 발견하면 지적 장애의 발달을 예방하기 위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38]
전 세계적으로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수천 개의 기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국영, 영리 및 비영리, 민간 운영 기관이 포함됩니다. 한 기관 내에는 직원이 완비된 주거용 주택, 학교와 유사한 일일 재활 프로그램, 장애인이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워크숍, 발달 장애인이 지역 사회에서 일자리를 얻도록 돕는 프로그램, 사람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부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파트가 있는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 자녀 양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 또한 발달 장애 아동의 부모를 위한 많은 기관과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생활 기술을 배우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달성하는 데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독립입니다. 이것은 칫솔질의 독립에서 독립 거주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가족, 간병인, 임상의 및 이 모든 사람들의 노력을 조율하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평생 동안 배우며 노년기에도 많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 지역 사회 구성원, 임상의 및 물론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허용하는 네 가지 광범위한 중재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심리사회적 치료, 행동 치료, 인지 행동 치료 및 가족 중심 전략이 포함됩니다. [39] 심리사회적 치료는 개입을 위한 최적의 시기인 취학 전과 취학 전 아동을 위한 것입니다. [40]이러한 초기 개입에는 탐색 장려, 기본 기술에 대한 멘토링, 발달 발전 축하, 안내된 리허설 및 새로 습득한 기술 확장, 유해한 반대 표시, 놀림 또는 처벌로부터 보호, 풍부하고 반응이 빠른 언어 환경에 대한 노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41]성공적인 개입의 좋은 예는 유아기부터 취학 전까지 사회 경제적 지위가 낮은 가정의 100명 이상의 어린이와 함께 수행된 캐롤라이나 Abecedarian 프로젝트입니다. 결과는 2세까지 개입을 제공한 어린이가 대조군 어린이보다 테스트 점수가 더 높았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10년 동안 약 5점 더 높게 유지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청년기에는 개입 그룹의 어린이가 대조군보다 교육 수준, 취업 기회가 더 좋았고 행동 문제가 적었습니다. [42]
행동 치료의 핵심 구성 요소에는 언어 및 사회적 기술 습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사가 단어가 완성될 때까지 어린이가 음절을 발음하도록 돕기 위해 긍정적 강화와 함께 형성 절차를 사용하는 일대일 교육이 제공됩니다. 때때로 그림과 시각 자료를 포함하여 치료사는 중요한 일상 업무(예: 화장실 사용, 식사 등)에 대한 짧은 문장을 아동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3] [44] 비슷한 방식으로,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공유, 순서 정하기, 지시 따르기, 미소 짓기와 같은 사회적 기술을 연마하는 법을 배우면서 이러한 유형의 훈련으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45]동시에 사회적 통합으로 알려진 운동은 지적 장애가 있는 아동과 비장애 또래 사이의 가치 있는 상호 작용을 증가시키려는 시도입니다. [46] 앞의 두 가지 치료 유형 을 결합한 인지 행동 치료는 전략적 - 메타전략적 학습 기법을 포함합니다 .아이들에게 수학, 언어 및 기타 기억과 학습에 관한 기본 기술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교육의 첫 번째 목표는 인지적 연결과 계획을 통해 아이가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치료사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작업을 구별하고 각 작업에 적합한 계획이나 전략을 결정하도록 가르침으로써 메타 전략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마지막으로 , 가족 중심 전략은 지적 장애가 있는 자녀를 지원하고 격려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세트로 가족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탐구합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에는 자기주장 기술 또는 행동 관리 기술을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이웃, 확대 가족 또는 탁아소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48]자녀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모는 주택/거주 돌봄, 고용 및 관계와 같은 주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모든 개입 또는 기술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녀가 습득한 기술을 사용하여 자녀에게 자율성과 독립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읽기 개입 시작에 대한 2019년 코크란 검토에서 이러한 요소가 교육 개입의 일부일 때 음운 인식, 단어 읽기, 해독, 표현 및 수용 언어 기술, 읽기 유창성이 약간 또는 중간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49]
지적 장애를 위한 특정 약물은 없지만 발달 장애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추가적인 의학적 합병증이 있으며 여러 약물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달 지연이 있는 자폐 아동은 행동을 돕기 위해 항정신병약 이나 기분 안정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벤조디아제핀 과 같은 향정신성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흔히 발생하고 종종 행동 및 정신과적 문제로 오진되기 때문에 모니터링과 경계가 필요합니다. [50]
역학
지적 장애는 일반 인구의 약 2~3%에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75-90%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증후군 또는 특발성 ID가 사례의 30-50%를 차지합니다. 사례의 약 4분의 1은 유전적 장애 로 인해 발생합니다 . [8] 원인 불명의 사례는 2013년 현재 약 9,5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10] 남성과 중저소득 국가에서 더 흔합니다. [38]
역사
지적 장애는 역사상 다양한 이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인류 역사를 통틀어 사회는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불친절했으며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가족의 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Caliph Al-Walid (r. 705–715)는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을 위한 최초의 요양원 중 하나를 건설했으며 서비스의 일부로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을 수용하는 최초의 병원을 건설했습니다. 또한 Al-Walid는 각 지적 장애인에게 간병인을 지정했습니다. [58]
유럽의 계몽주의 이전 까지 돌봄과 망명은 가족과 교회(수도원 및 기타 종교 공동체)에서 제공되었으며, 음식, 주거지, 의복과 같은 기본적인 신체적 필요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부정적인 고정 관념은 당시의 사회적 태도에서 두드러졌습니다.
13세기에 영국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결정을 내리거나 업무를 관리할 능력이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재정 문제를 인계하기 위해 후견인이 만들어 졌습니다.
17세기에 Thomas Willis는 지적 장애를 질병 으로 처음 설명했습니다 . 그는 뇌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Willis에 따르면 해부학적 문제는 선천적인 상태일 수도 있고 나중에 후천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에 주택과 보살핌은 가족에서 벗어나 망명 모델 로 이동했습니다 . 사람들은 가족에 의해 배치되거나 가족(보통 유아기)에서 분리되어 대규모 전문 기관에 수용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거주자의 노동을 통해 자급자족했습니다. 이러한 기관 중 일부는 매우 기본적인 수준의 교육(예: 색상과 기본 단어 인식 및 수리력의 구별)을 제공했지만 대부분은 계속해서 기본 요구 사항 제공에만 집중했습니다.음식, 의복 및 피난처. 그러한 기관의 조건은 매우 다양했지만 제공되는 지원은 일반적으로 개인화되지 않았으며 비정상적인 행동과 낮은 수준의 경제적 생산성이 사회에 부담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종종 재택 간호나 개인 망명과 같은 더 높은 수준의 보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진정제 및 조립 라인 지원 방법이 일반적이었고 장애의 의료 모델이 우세했습니다. 서비스는 개인의 요구가 아닌 공급자의 상대적 용이성을 기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891년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에서 실시된 조사서로 다른 시설 간의 분포를 보여줍니다. 조사 대상자 2,046명 중 1,281명이 개인 주택에, 120명이 감옥에, 645명이 망명했으며, 남성은 조사 대상자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했습니다. 숙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백인 남성과 흑인 남성(고용 관계와 백인 여성과의 금기시되는 성적 접촉을 방해함으로써 백인 사회를 위협하는 광기)에게 우선권이 주어졌습니다. [59]
19 세기 후반 Charles Darwin의 On the Origin of Species 에 대한 반응으로 Francis Galton은 지적 장애를 줄이기 위해 인간의 선택적 번식을 제안했습니다. [56] 20세기 초 우생학 운동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강제 불임 과 결혼 금지 로 이어졌고 나중에 아돌프 히틀러가 홀로 코스트 기간 동안 지적 장애가있는 사람들을 대량 학살하는 근거로 사용했습니다.. 우생학은 나중에 인권 침해로 버려졌고, 강제 불임과 결혼 금지 관행은 20세기 중반까지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중단되었습니다.
고대 로마법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 이 범죄를 저지르는 데 필요한 의도적인 해를 입힐 능력이 없다고 선언했지만 , 1920년대 서구 사회는 그들이 도덕적으로 타락했다고 믿었습니다. [56]
일반적인 태도를 무시하고 Civitans는 1952년에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대한 서비스를 조직의 주요 강조점으로 채택했습니다. 초기 노력에는 특수 교육 교사를 위한 워크숍과 장애 아동을 위한 주간 캠프가 포함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모두 그러한 훈련과 프로그램이 거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60]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분리는 1969년 볼프 울펜스베르거(Wolf Wolfensberger) 의 주요 저서인 "우리 기관 모델의 기원과 본질"이 출판될 때까지 학계나 정책 입안자들에 의해 널리 의문시되지 않았습니다 . 100년 전에 SG Howe가 제안한 아이디어. 이 책은 사회가 장애인을 일탈자 로 특징짓는다고 가정했습니다., 하위 인간 및 자선의 부담으로 인해 그 "일탈"역할이 채택되었습니다. Wolfensberger는 이러한 비인간화와 그로 인한 분리된 제도가 모든 사람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적인 생산적 기여를 무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인간적 필요를 인식하고 나머지 사람들과 동일한 기본 인권을 제공하는 정책과 관행의 변화를 추진했습니다.
이 책의 출판 은 이러한 유형의 장애와 관련하여 장애의 사회적 모델이 널리 채택되는 첫 번째 움직임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인종 차별 철폐를 위한 정부 전략 개발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정부에 대한 성공적인 소송 과 인권 및 자기 옹호에 대한 인식의 증가 또한 이러한 과정에 기여하여 1980년 미국에서 제도화된 사람의 민권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용어의 변화와 옛 용어에 대한 수용 가능성의 하락과 함께 모든 종류의 제도는 이름을 반복적으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학교, 병원, 사회, 정부 부처 및 학술지의 이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Midlands Institute of Mental Sub-normality는 British Institute of Mental Handicap이 되었고 현재 British Institute of Learning Disability가 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정신 건강 및 운동 장애와 공유되며 감각 장애에서는 그 정도가 적습니다. [ 인용 필요 ]
술어
지난 20년 동안 지적 장애 라는 용어는 대부분의 영어권 국가에서 대부분의 옹호자와 연구자들이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5] [12] 101명의 캐나다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2012년 설문 조사에서 78%가 지적 장애 (8%) 보다 부모와 함께 발달 지연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65] 발달 장애인 , [66] 특수한 , 특수한 필요 또는 도전과 같은 표현이 때때로 사용되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장애를 정직하게 다룰 수 없다는 생각을 강화한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67] [68]
사용법은 수년에 걸쳐 변경되었으며 국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부 맥락에서 정신 지체는 전체 분야를 포함하지만 이전에는 경미한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용되었습니다. 허약한 마음은 영국에서 경미한 손상을 의미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한때 미국에서는 전체 분야에 적용되었습니다. " 경계선 지적 기능 "은 현재 정의되어 있지 않지만 이 용어는 70대 IQ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IQ가 70에서 85 사이인 사람들은 지적 장애를 이유로 미국 공교육 시스템에서 특별 고려 대상이 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북미 에서 지적 장애는 간질 , 자폐증 , 뇌성마비 및 발달 기간(출생부터 18세까지) 동안 발생하는 기타 장애를 포함하는 더 넓은 용어의 발달 장애 로 포함됩니다. 서비스 제공은 "발달 장애"라는 명칭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부모, 직접 지원 전문가 및 의사가 사용합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학교 기반 환경에서 보다 구체적인 용어인 정신 지체 또는 보다 최근에는(바람직하게는) 지적 장애라는 용어가, 여전히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공법 108–446에 따라 아동이 특수 교육 서비스를 위해 식별될 수 있는 13가지 장애 범주 중 하나입니다.
지적 장애라는 용어는 평균 이하의 인지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동의어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는 때때로 일반적인 지적 한계를 구체적이고 제한된 결함과 구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정서적 또는 심리적 장애가 아님을 나타냅니다. 다운 증후군 과 같은 선천성 질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
미국 정신 지체 협회는 2007년에 미국 지적 발달 장애 협회(AAIDD)로 명칭을 변경했고, 그 직후 "지적 장애"라는 용어를 반영하기 위해 학술지[77]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 2010년에 AAIDD는 지적 장애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용어 및 분류 매뉴얼의 11번째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 [78] [79]
영국
영국에서는 정신 장애가 일반적인 의학 용어가 되어 스코틀랜드의 정신 비정상 과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정신 결핍을 대체했습니다.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영국의 보건부 장관인 Stephen Dorrell이 NHS 의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학습 장애 에 . [80] 이 새로운 용어는 아직 널리 이해되지 않았으며 종종 영국에서 "학습 장애"로 알려진 학업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미국식 사용)를 가리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영국의 사회복지사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과 난독증 과 같은 상태를 가진 사람 모두를 지칭하기 위해 "학습 장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1] 교육에서 "학습 장애"는 다양한 조건에 적용됩니다. "특정 학습 장애"는 난독증 , 난독증 또는 발달 조정 장애를 나타낼 수 있는 반면, "중등도 학습 장애", "심각한 학습 장애" 및 "심각한 학습 장애"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더 심각한 손상을 의미합니다. [82] [83]
1983년과 2008년 사이에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 1983년 정신 건강법은 "정신 장애" 및 "중증 정신 장애"를 "지능 및 사회적 기능의 중대한/심각한 손상을 포함하고 정신의 정지되거나 불완전한 발달 상태"로 정의했습니다. 당사자 측에서 비정상적으로 공격적이거나 심각하게 무책임한 행동을 하는 경우." [84] 행동이 관련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반드시 영구적인 조건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병원 구금 또는 후견인 자격을 승인할 목적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정신 장애라는 용어는 2008년 11월 법에서 삭제되었지만 구금 사유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법은 정신장애인을다른 곳에서는 덜 명확하게 정의된 방식으로(예: 세금 면제 허용) 행동 문제가 없는 지적 장애가 의미하는 바를 의미합니다.
영국에서 실시된 BBC 여론조사는 '지체'가 장애와 관련된 가장 공격적인 단어라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 [85] 반대로 유명인 빅 브라더 라이브의 한 참가자가 대중과 자선 단체 Mencap 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지체자처럼 걷기"라는 문구를 사용했을 때 통신 규제 기관인 Ofcom은 "그것이 공격적인 맥락에서 사용되지 않았으며 [...] 가볍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다른 쇼에서 유사한 두 가지 불만 사항이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6]
호주
과거에 호주는 "정신 지체" 및 "정신 장애"를 포함하여 영국식 용어와 미국식 용어를 혼용하여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지적 장애"는 선호되고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설명어입니다. [87]
지적 장애인은 종종 완전한 사회 시민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사람 중심의 계획과 접근 방식은 장애인과 같이 사회적으로 평가절하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분류하고 배제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간주되며, 지원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능력과 은사를 가진 사람으로서의 사람에 초점을 맞추도록 권장합니다. 자기 옹호 운동은 지적 장애인이 자신의 삶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허용하는 자기 결정권과 자기 주도권을 장려합니다.
20세기 중반까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공교육에서 제외되거나 일반적으로 발달하는 다른 어린이들과 떨어져 교육을 받았습니다. 특수학교 에서 분리된 또래들과 비교했을 때 , 주류화 되거나 정규 학급에 포함된 학생들은 비슷한 수준의 낙인 과 사회적 자아 개념을 보고했지만 더 야심 찬 취업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성인 으로서 그들은 독립적으로, 가족과 함께 살거나,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다양한 유형의 기관에서 살 수 있습니다. 약 8%는 현재 시설이나 그룹홈 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 [89]
미국에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평생 평균 비용은 의료 및 교육 비용과 같은 직접 비용으로 2003년 미국 달러로 1인당 $223,000에 이릅니다. 간접 비용은 수명이 짧고 평균 경제 생산성보다 낮기 때문에 $771,000로 추정되었습니다. 100 만 달러가 조금 넘는 총 직간접 비용은 뇌성마비 와 관련된 경제적 비용보다 약간 많고 심각한 시각 또는 청각 장애 와 관련된 비용의 두 배 입니다 . [89]비용 중 약 14%는 의료비 증가(일반인이 일반적으로 부담하는 금액 제외)로 인한 것이며, 10%는 표준 교육에 비해 특수 교육 비용이 초과되는 등 직접적인 비의료 비용으로 인한 것입니다. . 가장 많은 76 %는 생산성 감소와 수명 단축을 설명하는 간접 비용이다. 가족 간병인 에 대한 지속적인 비용 이나 그룹 홈 생활 과 관련된 추가 비용과 같은 일부 비용은 이 계산에서 제외되었습니다. [89]
인권과 법적 지위
법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을 지적 장애가 없는 사람과 다르게 취급합니다. 투표권, 사업 수행권, 계약 체결권, 결혼권, 교육권을 포함한 그들의 인권과 자유는 종종 제한됩니다. 법원은 이러한 제한 사항 중 일부를 인정했으며 다른 제한 사항에서 차별을 발견했습니다. 장애인의 권리에 대한 최소한의 기준을 정한 UN 장애인 권리 협약은 180개국 이상에서 비준되었습니다. 미국의 여러 주 와 유럽 연합의 여러 주 에서 지적 장애인은 권리를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90] [91] 유럽인권 재판소Alajos Kiss v. Hungary (2010) 에서 헝가리는 심리사회적 장애 로 인해 후견인이라는 근거만으로 의결권을 제한할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 [92]
건강 격차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반적 으로 비장애인에 비해 간질 및 신경 장애, 위장 장애 , 행동 및 정신과적 문제 와 같은 복잡한 건강 상태를 안고 살 위험이 더 높습니다 . 성인 은 또한 지적 장애가 없는 성인보다 건강의 열악한 사회적 결정 요인, 행동 위험 요인, 우울증 , 당뇨병 및 열악하거나 공정한 건강 상태 의 유병률이 더 높습니다 .
영국 에서는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일반 인구보다 평균 16년 더 적게 산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ID가 있는 사람들에게 존재하는 장벽에는 의사 소통 문제, 서비스 자격, 의료 제공자에 대한 교육 부족, 진단 가려움증 및 대상 건강 증진 서비스의 부재가 포함됩니다. [94] [95]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CDC의 주요 권장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 됩니다 . 장애인을 염두에 두고.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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