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방 -Q&A

지적 장애 ( ID )

by 이덕휴-dhleepaul 2023. 7. 29.

지적 장애 ( ID )는 영국의 일반 학습 장애 [3] 및 이전에는 정신 지체 [4] [5] 로 알려진 일반화된 신경발달 장애 로 지적 및 적응 기능이 현저하게 손상된 것이 특징 입니다 . 70 미만의 IQ와 두 가지 이상의 적응 행동 결함 으로 정의됩니다.일상 생활, 일반 생활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적 기능은 DSM-V에 따라 추론, 문제 해결, 계획, 추상적 사고, 판단, 학문적 학습, 교육 및 경험을 통한 학습, 임상 평가 및 표준화된 테스트로 확인된 실용적인 이해로 정의됩니다. 적응 행동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수행하는 작업과 관련된 개념적, 사회적 및 실용적인 기술로 정의됩니다. [6]

지적 장애는 다른 의학적, 행동적 징후 및 증상과 관련된 지적 장애가 나타나는 증후성 지적 장애와 다른 이상 없이 지적 장애가 나타나는 비증후군적 지적 장애로 세분됩니다. 다운 증후군 과 취약 X 증후군은 증후성 지적 장애의 예입니다.

지적 장애는 일반 인구의 약 2~3%에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75~90%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8] 비증후군 또는 특발성 사례가 이 사례의 30~50%를 차지합니다. [8] 사례의 약 4분의 1은 유전적 장애 로 인해 발생하며 [8] 사례의 약 5%는 유전 됩니다 . [9] 원인 불명의 사례는 2013년 현재 약 9,5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10]

징후 및 증상

지적 장애(ID)는 어린 시절에 명백해지며 정신 능력, 사회적 기술 및 일상 생활의 핵심 활동 (ADL)이 같은 또래에 비해 부족합니다. [11] 유전적 장애(예: 다운 증후군)와 관련될 때 특징적인 신체적 특성이 있을 수 있지만 가벼운 형태의 ID의 신체적 징후는 종종 없습니다. [12]

손상 정도는 사람마다 심각도가 다릅니다. 초기 징후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2]

  • 도달 지연 또는 운동 능력 발달(앉기, 기고, 걷기)의 이정표를 달성하지 못함
  • 말하기 학습이 느려지거나 말하기 시작한 후 말하기 및 언어 기술에 계속 어려움이 있음
  • 자조 및 자기 관리 기술의 어려움(예: 옷 입기, 씻기, 스스로 먹기)
  • 계획 또는 문제 해결 능력 부족
  • 행동 및 사회적 문제 [13]
  • 지적으로 성장하지 못하거나 유아와 같은 행동이 계속됨
  • 학교 생활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있음
  •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거나 적응하지 못함
  • 사회적 규칙을 이해하고 따르기 어려움 [11]

유아기에는 경미한 ID(IQ 50–69)가 학교를 시작할 때까지 명확하지 않거나 식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14] [ 추가 인용 필요 ] 학업성취가 부진하다고 인정되더라도 경미한 지적장애와 특정 학습장애 또는 정서/행동장애를 구분하기 위해 전문가의 평가가 필요할 수 있다. 경미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9세에서 12세 사이의 일반적인 어린이 수준으로 읽기 및 수학 능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 관리와 요리 또는 지역 대중 교통 시스템 이용과 같은 실용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이 성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고용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8] [15]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85%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등도 ID(IQ 35–49)는 생후 1년 이내에 거의 항상 나타납니다. 언어 지연은 특히 중등도 ID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중간 정도의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완전히 참여하려면 학교, 가정 및 지역 사회에서 상당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학업 잠재력은 제한적이지만 간단한 건강 및 안전 기술을 배우고 간단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그들은 부모와 함께, 지원 그룹 홈 에서 살거나 , 예를 들어 재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상당한 지원 서비스와 함께 반독립적으로 살 수도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그들은 보호된 작업장 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 [8]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10%는 중간 정도의 지적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적장애인의 3.5%를 차지하는 Severe ID(IQ 20~34) 또는 지적장애인의 1.5%를 차지하는 Profound ID(IQ 19 이하)는 평생 동안 보다 집중적인 지원과 감독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일부 ADL을 배울 수 있지만 개인이 성인기 동안 간병인의 지속적인 상당한 도움 없이는 스스로를 돌볼 수 없을 때 지적 장애는 중증 또는 중증으로 간주됩니다. [8] 심오한 ID를 가진 개인은 모든 ADL과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타인에게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그들은 제한된 정도로 이러한 활동 중 일부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2]

동반질환

자폐증 및 지적 장애

지적 장애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는 진단하는 동안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임상적 특징을 공유합니다. [16] 이 두 가지 장애가 겹치는 것은 흔하지만 개인의 웰빙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ID 증상이 있는 ASD를 가진 사람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장애에 대한 치료를 받고 있는 공동 진단으로 그룹화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폐증이 있는 것으로 오인되는 ID를 가진 사람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장애의 증상에 대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장애를 구분하면 임상의가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거나 처방할 수 있습니다. ID와 ASD의 동반이환은 매우 흔합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약 40%가 ASD도 가지고 있고, ASD가 있는 사람의 약 70%도 지적 장애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17]보다 최근에 연구에 따르면 ASD가 있는 개인의 ID에 대해 약 30%의 유병률이 나타났습니다. [18] [19] [20] [21] ASD와 ID 모두 정의 기준으로 의사소통 및 사회적 인식의 부족을 요구합니다. [16]

차이점 정의

2016년 2816건을 조사한 연구에서 ID와 ASD를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위 하위 집합은 "비언어적 사회적 행동 장애 및 사회적 상호주의 부족, [...] 제한된 관심, 엄격한 일상적인 것에 대한 집착, 상동적이고 반복적인 운동 매너리즘, 사물의 일부에 대한 집착." ASD 를 가진 사람들은 신체 언어 및 사회적 단서 이해와 같은 비언어적 사회적 행동에서 더 많은 결함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수준의 ID를 가진 336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2008년에 수행된 연구에서 ID가 있는 사람들은 반복적이거나 의례적인 행동의 사례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ASD가 있는 사람들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비해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눈을 덜 마주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도 인식했습니다. [22]분류 ID와 ASD에 관해서는 매우 다른 지침이 있습니다. ID에는 지원 강도 척도(SIS)라는 표준화된 평가가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얼마나 많은 지원을 필요로 하는지에 따라 구축된 시스템의 심각도를 측정합니다. ASD는 또한 필요한 지원에 따라 심각도를 분류하지만 표준 평가는 없습니다. 임상의는 자신의 판단에 따라 중증도를 자유롭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23]

원인

추가 정보: X-연관 지적 장애
다운 증후군은 지적 장애의 가장 흔한 유전적 원인입니다.

아동의 경우 지적 장애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1/3에서 1/2입니다. [8] 사례의 약 5%가 유전됩니다. [9] 지적 장애를 유발하지만 유전되지 않는 유전적 결함은 유전적 발달의 사고나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의 예로는 여분의 18번 염색체( 18번 삼염색 체증 )의 발달과 가장 흔한 유전적 원인인 다운 증후군이 있습니다. [9] 디조지 증후군 과 태아 알코올 스펙트럼 장애는 다음으로 가장 흔한 두 가지 원인입니다. [8] 그러나 다른 많은 원인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단

American Association on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4] 와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s [35]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DSM-IV) 에 따르면 지적 장애 진단을 위해서는 세 가지 기준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정신 능력(지적 기능)의 제한, 여러 환경에 걸친 적응 행동 의 하나 이상의 영역에서 상당한 제한 (적응 행동 평가 척도로 측정됨, 즉 의사소통, 자조 기술, 대인 관계 기술), 등), 제한이 아동기 또는 청소년기에 명백해졌다는 증거. 일반적으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IQ가 70 미만이지만, IQ가 다소 높지만 적응 기능에 심각한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는 임상적 재량권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2]

그것은 IQ와 적응 행동의 평가에 의해 공식적으로 진단됩니다. 발달 기간 동안 발병해야 하는 세 번째 상태는 외상성 뇌 손상 및 치매 ( 알츠하이머병 포함 ) 와 같은 다른 상태와 지적 장애를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지능 지수

최초의 영어 IQ 테스트인 Stanford-Binet Intelligence Scales는 프랑스의 Alfred Binet이 학교 배치를 위해 고안한 테스트 배터리에서 채택되었습니다 . 루이스 터먼Binet의 테스트를 채택하여 "일반 지능"을 측정하는 테스트로 홍보했습니다. Terman의 테스트는 "지능 지수" 형식("정신 연령"을 실제 연령으로 나누고 100을 곱한 값)으로 점수를 보고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최초의 정신 테스트였습니다. 현재 테스트는 IQ 70으로 정의된 응시자 연령 그룹의 중간 점수보다 두 표준 편차 낮은 응시자의 수행 수준과 함께 "편차 IQ" 형식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가장 최근의 진단 표준 개정 전까지 IQ는 70점 이하는 지적장애 진단의 1차적 요인으로 지적장애 정도를 분류하기 위해 IQ점수를 사용하였다.

현재 지적장애의 진단은 IQ 점수만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적응 기능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엄격하게 진단하지 않는다. 여기에는 지적 점수, 그 사람을 잘 아는 사람이 제공한 알려진 능력에 대한 설명을 기반으로 한 적응 행동 평가 척도의 적응 기능 점수, 그리고 평가 검사관의 관찰이 포함되며, 평가 검사관은 그 사람에게서 직접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해하고, 소통하고, 등등. IQ 평가는 현재 테스트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IQ 테스트 표준을 변경하는 인구 IQ 테스트 성능의 변화로 인한 플린 효과 의 함정을 피할 수 있는 진단이 가능합니다 .

다른 장애와의 구별

임상적으로 지적 장애는 지적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 결핍 또는 장애 의 하위 유형 으로, 이는 더 넓은 개념이며 지적 장애로 적절하게 자격을 갖추기에는 너무 경미하거나 너무 구체적이거나( 특정 학습 장애 에서와 같이 ) 나중에 후천적인 지적 결함을 포함합니다. 후천성 뇌 손상 이나 치매 와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을 통해 인생에서 . 인지 결함은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달 장애 는 성장 및 발달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장애입니다 . 이 용어는 많은 선천적 의학적 상태를 포함합니다.지적 장애에 대한 완곡 어법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정신적 또는 지적 구성 요소가 없습니다. [36]

하나 이상의 영역에 대한 제한 사항

적응 행동 또는 적응 기능은 독립적으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의미합니다(또는 연령에 따라 최소한으로 허용되는 수준). 적응 행동을 평가하기 위해 전문가는 아동의 기능적 능력을 비슷한 연령의 다른 아동과 비교합니다. 적응 행동을 측정하기 위해 전문가는 구조화된 인터뷰를 사용하여 잘 아는 사람들로부터 커뮤니티에서 개인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이끌어냅니다. 많은 적응 행동 척도가 있으며 누군가의 적응 행동의 질을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임상적 판단도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특정 기술은 적응 행동에 중요합니다.

다른 특정 기술은 예를 들어 주요 수명 단계(즉, 아동기, 성인기, 노년기)와 연결된 다양한 사회적 기대를 인식하는 것과 같이 개인이 지역 사회에 포함되고 적절한 사회적 행동을 개발하는 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적 장애가 있는 성인의 다양한 수명 단계 인식 성능은 특정 인지 능력 및 이 성능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 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37]

관리

대부분의 정의에 따르면 지적 장애는 질병 보다는 장애로 더 정확하게 간주됩니다 . 지적 장애는 정신 분열증 이나 우울증 과 같은 정신 질환과 여러 면에서 구별될 수 있습니다 . 현재 확립된 장애에 대한 "치료"는 없지만 적절한 지원과 교육을 통해 대부분의 개인은 많은 일을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선천성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같은 원인을 조기에 발견하면 지적 장애의 발달을 예방하기 위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38]

전 세계적으로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수천 개의 기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국영, 영리 및 비영리, 민간 운영 기관이 포함됩니다. 한 기관 내에는 직원이 완비된 주거용 주택, 학교와 유사한 일일 재활 프로그램, 장애인이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워크숍, 발달 장애인이 지역 사회에서 일자리를 얻도록 돕는 프로그램, 사람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부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파트가 있는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 자녀 양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 또한 발달 장애 아동의 부모를 위한 많은 기관과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생활 기술을 배우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달성하는 데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독립입니다. 이것은 칫솔질의 독립에서 독립 거주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가족, 간병인, 임상의 및 이 모든 사람들의 노력을 조율하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평생 동안 배우며 노년기에도 많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 지역 사회 구성원, 임상의 및 물론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허용하는 네 가지 광범위한 중재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심리사회적 치료, 행동 치료, 인지 행동 치료 및 가족 중심 전략이 포함됩니다. [39] 심리사회적 치료는 개입을 위한 최적의 시기인 취학 전과 취학 전 아동을 ​​위한 것입니다. [40]이러한 초기 개입에는 탐색 장려, 기본 기술에 대한 멘토링, 발달 발전 축하, 안내된 리허설 및 새로 습득한 기술 확장, 유해한 반대 표시, 놀림 또는 처벌로부터 보호, 풍부하고 반응이 빠른 언어 환경에 대한 노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41]성공적인 개입의 좋은 예는 유아기부터 취학 전까지 사회 경제적 지위가 낮은 가정의 100명 이상의 어린이와 함께 수행된 캐롤라이나 Abecedarian 프로젝트입니다. 결과는 2세까지 개입을 제공한 어린이가 대조군 어린이보다 테스트 점수가 더 높았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10년 동안 약 5점 더 높게 유지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청년기에는 개입 그룹의 어린이가 대조군보다 교육 수준, 취업 기회가 더 좋았고 행동 문제가 적었습니다. [42]

행동 치료의 핵심 구성 요소에는 언어 및 사회적 기술 습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사가 단어가 완성될 때까지 어린이가 음절을 발음하도록 돕기 위해 긍정적 강화와 함께 형성 절차를 사용하는 일대일 교육이 제공됩니다. 때때로 그림과 시각 자료를 포함하여 치료사는 중요한 일상 업무(예: 화장실 사용, 식사 등)에 대한 짧은 문장을 아동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3] [44] 비슷한 방식으로,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공유, 순서 정하기, 지시 따르기, 미소 짓기와 같은 사회적 기술을 연마하는 법을 배우면서 이러한 유형의 훈련으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45]동시에 사회적 통합으로 알려진 운동은 지적 장애가 있는 아동과 비장애 또래 사이의 가치 있는 상호 작용을 증가시키려는 시도입니다. [46] 앞의 두 가지 치료 유형 을 결합한 인지 행동 치료는 전략적 - 메타전략적 학습 기법을 포함합니다 .아이들에게 수학, 언어 및 기타 기억과 학습에 관한 기본 기술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교육의 첫 번째 목표는 인지적 연결과 계획을 통해 아이가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치료사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작업을 구별하고 각 작업에 적합한 계획이나 전략을 결정하도록 가르침으로써 메타 전략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마지막으로 , 가족 중심 전략은 지적 장애가 있는 자녀를 지원하고 격려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세트로 가족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탐구합니다. 일반적으로 여기에는 자기주장 기술 또는 행동 관리 기술을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이웃, 확대 가족 또는 탁아소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48]자녀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모는 주택/거주 돌봄, 고용 및 관계와 같은 주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모든 개입 또는 기술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녀가 습득한 기술을 사용하여 자녀에게 자율성과 독립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지적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읽기 개입 시작에 대한 2019년 코크란 검토에서 이러한 요소가 교육 개입의 일부일 때 음운 인식, 단어 읽기, 해독, 표현 및 수용 언어 기술, 읽기 유창성이 약간 또는 중간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49]

지적 장애를 위한 특정 약물은 없지만 발달 장애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추가적인 의학적 합병증이 있으며 여러 약물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달 지연이 있는 자폐 아동은 행동을 돕기 위해 항정신병약 이나 기분 안정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벤조디아제핀 과 같은 향정신성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부작용이 흔히 발생하고 종종 행동 및 정신과적 문제로 오진되기 때문에 모니터링과 경계가 필요합니다. [50]

역학

지적 장애는 일반 인구의 약 2~3%에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75-90%는 가벼운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증후군 또는 특발성 ID가 사례의 30-50%를 차지합니다. 사례의 약 4분의 1은 유전적 장애 로 인해 발생합니다 . [8] 원인 불명의 사례는 2013년 현재 약 9,5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10] 남성과 중저소득 국가에서 더 흔합니다. [38]

역사

지적 장애는 역사상 다양한 이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인류 역사를 통틀어 사회는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불친절했으며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가족의 짐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추리력을 중시했던 그리스 · 로마 철학자 들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거의 인간이 아닌 존재로 폄하했다. 지적 장애에 대한 가장 오래된 생리학적 견해 는 기원전 5세기 말 히포크라테스 의 저서에서 지적 장애가 뇌의 네 가지 체액 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고대 로마 에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제한된 권리를 가졌고 일반적으로 무시당했습니다. 그들은 재산 으로 간주되었고 그들의 아버지에 의해 노예가 될 수 있었습니다 . [52] 이 사람들은 또한 결혼하거나 , 관직을 맡 거나, 자녀를 키울 수 없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어린 시절에 일찍 살해되었고, 사회에 부담을 주는 것을 피하기 위해 Tiber 에 버려졌습니다. [ 53 ] 그러나 그들은 로마법 에 따라 범죄가 면제되었으며 [54] [55] 천한 노동을 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 [56] [57]

Caliph Al-Walid (r. 705–715)는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을 위한 최초의 요양원 중 하나를 건설했으며 서비스의 일부로 지적 장애가 있는 개인을 수용하는 최초의 병원을 건설했습니다. 또한 Al-Walid는 각 지적 장애인에게 간병인을 지정했습니다. [58]

유럽의 계몽주의 이전 까지 돌봄과 망명은 가족과 교회(수도원 및 기타 종교 공동체)에서 제공되었으며, 음식, 주거지, 의복과 같은 기본적인 신체적 필요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부정적인 고정 관념은 당시의 사회적 태도에서 두드러졌습니다.

13세기에 영국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결정을 내리거나 업무를 관리할 능력이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재정 문제를 인계하기 위해 후견인이 만들어 졌습니다 .

17세기에 Thomas Willis는 지적 장애를 질병 으로 처음 설명했습니다 . 그는 뇌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Willis에 따르면 해부학적 문제는 선천적인 상태일 수도 있고 나중에 후천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에 주택과 보살핌은 가족에서 벗어나 망명 모델 로 이동했습니다 . 사람들은 가족에 의해 배치되거나 가족(보통 유아기)에서 분리되어 대규모 전문 기관에 수용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거주자의 노동을 통해 자급자족했습니다. 이러한 기관 중 일부는 매우 기본적인 수준의 교육(예: 색상과 기본 단어 인식 및 수리력의 구별)을 제공했지만 대부분은 계속해서 기본 요구 사항 제공에만 집중했습니다.음식, 의복 및 피난처. 그러한 기관의 조건은 매우 다양했지만 제공되는 지원은 일반적으로 개인화되지 않았으며 비정상적인 행동과 낮은 수준의 경제적 생산성이 사회에 부담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종종 재택 간호나 개인 망명과 같은 더 높은 수준의 보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진정제 및 조립 라인 지원 방법이 일반적이었고 장애의 의료 모델이 우세했습니다. 서비스는 개인의 요구가 아닌 공급자의 상대적 용이성을 기반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891년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에서 실시된 조사서로 다른 시설 간의 분포를 보여줍니다. 조사 대상자 2,046명 중 1,281명이 개인 주택에, 120명이 감옥에, 645명이 망명했으며, 남성은 조사 대상자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했습니다. 숙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백인 남성과 흑인 남성(고용 관계와 백인 여성과의 금기시되는 성적 접촉을 방해함으로써 백인 사회를 위협하는 광기)에게 우선권이 주어졌습니다. [59]

19 세기 후반 Charles Darwin의 On the Origin of Species 에 대한 반응으로 Francis Galton은 지적 장애를 줄이기 위해 인간의 선택적 번식을 제안했습니다. [56] 20세기 초 우생학 운동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강제 불임 과 결혼 금지 로 이어졌고 나중에 아돌프 히틀러가 홀로 코스트 기간 동안 지적 장애가있는 사람들을 대량 학살하는 근거로 사용했습니다.. 우생학은 나중에 인권 침해로 버려졌고, 강제 불임과 결혼 금지 관행은 20세기 중반까지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중단되었습니다.

1905년에 알프레드 비네는 아동의 지능을 측정하기 위한 최초의 표준화된 테스트를 제작했습니다. [56]

고대 로마법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 이 범죄를 저지르는 데 필요한 의도적인 해를 입힐 능력이 없다고 선언했지만 , 1920년대 서구 사회는 그들이 도덕적으로 타락했다고 믿었습니다. [56]

일반적인 태도를 무시하고 Civitans는 1952년에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 대한 서비스를 조직의 주요 강조점으로 채택했습니다. 초기 노력에는 특수 교육 교사를 위한 워크숍과 장애 아동을 위한 주간 캠프가 포함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모두 그러한 훈련과 프로그램이 거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60]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분리는 1969년 볼프 울펜스베르거(Wolf Wolfensberger) 의 주요 저서인 "우리 기관 모델의 기원과 본질"이 출판될 때까지 학계나 정책 입안자들에 의해 널리 의문시되지 않았습니다 . 100년 전에 SG Howe가 제안한 아이디어. 이 책은 사회가 장애인을 일탈자 로 특징짓는다고 가정했습니다., 하위 인간 및 자선의 부담으로 인해 그 "일탈"역할이 채택되었습니다. Wolfensberger는 이러한 비인간화와 그로 인한 분리된 제도가 모든 사람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적인 생산적 기여를 무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인간적 필요를 인식하고 나머지 사람들과 동일한 기본 인권을 제공하는 정책과 관행의 변화를 추진했습니다.

이 책의 출판 은 이러한 유형의 장애와 관련하여 장애의 사회적 모델이 널리 채택되는 첫 번째 움직임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인종 차별 철폐를 위한 정부 전략 개발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정부에 대한 성공적인 소송 과 인권 및 자기 옹호에 대한 인식의 증가 또한 이러한 과정에 기여하여 1980년 미국에서 제도화된 사람의 민권법이 통과되었습니다.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주에서는 분리된 제도를 없애는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정상화 와 탈시설화가 지배적이다. [56] Wolfensberger와 Gunnar 및 Rosemary Dybwad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의 작업과 함께 , [62] 국가 기관 내의 끔찍한 상황에 대한 많은 추악한 폭로가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켜 보다 커뮤니티 기반의 서비스 제공 방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3]

1970년대 중반까지 대부분의 정부는 탈제도화를 약속했고 정상화 원칙에 따라 사람들이 일반 커뮤니티로 대대적으로 이동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것은 1990년대 후반까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지만 기관 폐쇄 여부에 대한 논쟁은 매사추세츠를 포함한 일부 주에서 지속되었습니다 . [64]

과거에는 납 중독 과 전염병이 지적 장애의 중요한 원인이었습니다. 예방 접종 과 같은 의학 발전이 증가함에 따라 지적 장애의 일부 원인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른 원인은 사례의 비율로 증가하고 있으며, 아마도 산모의 연령 증가로 인해 지적 장애의 여러 신드롬 형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용어의 변화와 옛 용어에 대한 수용 가능성의 하락과 함께 모든 종류의 제도는 이름을 반복적으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학교, 병원, 사회, 정부 부처 및 학술지의 이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Midlands Institute of Mental Sub-normality는 British Institute of Mental Handicap이 되었고 현재 British Institute of Learning Disability가 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정신 건강 및 운동 장애와 공유되며 감각 장애에서는 그 정도가 적습니다. [ 인용 필요 ]

술어

지난 20년 동안 지적 장애 라는 용어는 대부분의 영어권 국가에서 대부분의 옹호자와 연구자들이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5] [12] 101명의 캐나다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2012년 설문 조사에서 78%가 지적 장애 (8%) 보다 부모와 함께 발달 지연이라는 용어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65] 발달 장애인 , [66] 특수한 , 특수한 필요 또는 도전과 같은 표현이 때때로 사용되지만 "사람들이 자신의 장애를 정직하게 다룰 수 없다는 생각을 강화한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67] [68]

정신 지체라는 용어 는 그러한 상태가 아동의 자연적 발달의 지연 또는 지체 의 결과로 발생한다는 이해에서 비롯되었으며 [ 69]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의 DSM-IV (1994) 및 World Health 조직 의 ICD-10 (코드 F70–F79). 다음 개정판인 ICD-11 에서는 "지적 발달 장애" 라는 용어로 대체되었습니다 (코드 6A00–6A04; "지정되지 않은" 진단 코드의 경우 6A00.Z). [70] [71] "지적 장애(intellectual developmental disorder)"라는 용어DSM-5 (2013) 에서 사용됩니다 . [12] "정신 지체"라는 용어는 "정신 지체"가 구체적으로 다루어지지만 "지적 장애"는 다루지 않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나 건강 보험 서류 작업 과 같은 일부 전문적인 환경에서 여전히 사용됩니다 . [72]

지적 장애에 대한 역사적 용어는 일반적으로 완곡 어법 러닝 머신 으로 알려진 과정에서 결국 모욕으로 인식됩니다 . [67] [65] 정신 지체 및 정신 지체라는 용어는 20세기 중반에 " 저능한 ", [73] [74] "바보", "약한 마음"을 포함하는 이전 용어 세트를 대체하기 위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 " 멍청이 ", [75] , 그리고 지금은 공격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20세기 말까지 지체 와 지체는 정치적으로 부정확하고 비하하는 것으로 널리 인식됩니다., 교체가 필요합니다. [76]

사용법은 수년에 걸쳐 변경되었으며 국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부 맥락에서 정신 지체는 전체 분야를 포함하지만 이전에는 경미한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용되었습니다. 허약한 마음은 영국에서 경미한 손상을 의미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한때 미국에서는 전체 분야에 적용되었습니다. " 경계선 지적 기능 "은 현재 정의되어 있지 않지만 이 용어는 70대 IQ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IQ가 70에서 85 사이인 사람들은 지적 장애를 이유로 미국 공교육 시스템에서 특별 고려 대상이 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미국

2019년 7월 스페셜 올림픽 미국 팀
  • 북미 에서 지적 장애는 간질 , 자폐증 , 뇌성마비 및 발달 기간(출생부터 18세까지) 동안 발생하는 기타 장애를 포함하는 더 넓은 용어의 발달 장애 로 포함됩니다. 서비스 제공은 "발달 장애"라는 명칭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부모, 직접 지원 전문가 및 의사가 사용합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학교 기반 환경에서 보다 구체적인 용어인 정신 지체 또는 보다 최근에는(바람직하게는) 지적 장애라는 용어가, 여전히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공법 108–446에 따라 아동이 특수 교육 서비스를 위해 식별될 수 있는 13가지 장애 범주 중 하나입니다.
  • 지적 장애라는 용어는 평균 이하의 인지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동의어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는 때때로 일반적인 지적 한계를 구체적이고 제한된 결함과 구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정서적 또는 심리적 장애가 아님을 나타냅니다. 다운 증후군 과 같은 선천성 질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

미국 정신 지체 협회는 2007년에 미국 지적 발달 장애 협회(AAIDD)로 명칭을 변경했고, 그 직후 "지적 장애"라는 용어를 반영하기 위해 학술지[77]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2010년에 AAIDD는 지적 장애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용어 및 분류 매뉴얼의 11번째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 [78] [79]

영국

영국에서는 정신 장애가 일반적인 의학 용어가 되어 스코틀랜드의 정신 비정상 과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정신 결핍을 대체했습니다. 1995년부터 1997년까지 영국의 보건부 장관인 Stephen Dorrell이 NHS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학습 장애 에 [80] 이 새로운 용어는 아직 널리 이해되지 않았으며 종종 영국에서 "학습 장애"로 알려진 학업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미국식 사용)를 가리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영국의 사회복지사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과 난독증 과 같은 상태를 가진 사람 모두를 지칭하기 위해 "학습 장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1] 교육에서 "학습 장애"는 다양한 조건에 적용됩니다. "특정 학습 장애"는 난독증 , 난독증 또는 발달 조정 장애를 나타낼 수 있는 반면, "중등도 학습 장애", "심각한 학습 장애" 및 "심각한 학습 장애"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학습 장애"는 더 심각한 손상을 의미합니다. [82] [83]

1983년과 2008년 사이에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 1983년 정신 건강법은 "정신 장애" 및 "중증 정신 장애"를 "지능 및 사회적 기능의 중대한/심각한 손상을 포함하고 정신의 정지되거나 불완전한 발달 상태"로 정의했습니다. 당사자 측에서 비정상적으로 공격적이거나 심각하게 무책임한 행동을 하는 경우." [84] 행동이 관련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반드시 영구적인 조건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병원 구금 또는 후견인 자격을 승인할 목적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정신 장애라는 용어는 2008년 11월 법에서 삭제되었지만 구금 사유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영국법은 정신장애인을다른 곳에서는 덜 명확하게 정의된 방식으로(예: 세금 면제 허용) 행동 문제가 없는 지적 장애가 의미하는 바를 의미합니다.

영국에서 실시된 BBC 여론조사는 '지체'가 장애와 관련된 가장 공격적인 단어라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85] 반대로 유명인 빅 브라더 라이브의 한 참가자가 대중과 자선 단체 Mencap 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지체자처럼 걷기"라는 문구를 사용했을 때 통신 규제 기관인 Ofcom은 "그것이 공격적인 맥락에서 사용되지 않았으며 [...] 가볍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다른 쇼에서 유사한 두 가지 불만 사항이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6]

호주

과거에 호주는 "정신 지체" 및 "정신 장애"를 포함하여 영국식 용어와 미국식 용어를 혼용하여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지적 장애"는 선호되고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설명어입니다. [87]

사회와 문화

부탄 의 중증 장애 소녀

지적 장애인은 종종 완전한 사회 시민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사람 중심의 계획과 접근 방식은 장애인과 같이 사회적으로 평가절하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분류하고 배제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간주되며, 지원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능력과 은사를 가진 사람으로서의 사람에 초점을 맞추도록 권장합니다. 자기 옹호 운동은 지적 장애인이 자신의 삶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허용하는 자기 결정권과 자기 주도권을 장려합니다.

20세기 중반까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공교육에서 제외되거나 일반적으로 발달하는 다른 어린이들과 떨어져 교육을 받았습니다. 특수학교 에서 분리된 또래들과 비교했을 때 , 주류화 되거나 정규 학급에 포함된 학생들은 비슷한 수준의 낙인 과 사회적 자아 개념을 보고했지만 더 야심 찬 취업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성인 으로서 그들은 독립적으로, 가족과 함께 살거나,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다양한 유형의 기관에서 살 수 있습니다. 약 8%는 현재 시설이나 그룹홈 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 [89]

미국에서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의 평생 평균 비용은 의료 및 교육 비용과 같은 직접 비용으로 2003년 미국 달러로 1인당 $223,000에 이릅니다. 간접 비용은 수명이 짧고 평균 경제 생산성보다 낮기 때문에 $771,000로 추정되었습니다. 100 만 달러가 조금 넘는 총 직간접 비용은 뇌성마비 와 관련된 경제적 비용보다 약간 많고 심각한 시각 또는 청각 장애 와 관련된 비용의 두 배 입니다 . [89]비용 중 약 14%는 의료비 증가(일반인이 일반적으로 부담하는 금액 제외)로 인한 것이며, 10%는 표준 교육에 비해 특수 교육 비용이 초과되는 등 직접적인 비의료 비용으로 인한 것입니다. . 가장 많은 76 %는 생산성 감소와 수명 단축을 설명하는 간접 비용이다. 가족 간병인 에 대한 지속적인 비용 이나 그룹 홈 생활 과 관련된 추가 비용과 같은 일부 비용은 이 계산에서 제외되었습니다. [89]

인권과 법적 지위

법은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을 지적 장애가 없는 사람과 다르게 취급합니다. 투표권, 사업 수행권, 계약 체결권, 결혼권, 교육권을 포함한 그들의 인권과 자유는 종종 제한됩니다. 법원은 이러한 제한 사항 중 일부를 인정했으며 다른 제한 사항에서 차별을 발견했습니다. 장애인의 권리에 대한 최소한의 기준을 정한 UN 장애인 권리 협약은 180개국 이상에서 비준되었습니다. 미국의 여러 주 와 유럽 연합의 여러 주 에서 지적 장애인은 권리를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90] [91] 유럽인권 재판소Alajos Kiss v. Hungary (2010) 에서 헝가리는 심리사회적 장애 로 인해 후견인이라는 근거만으로 의결권을 제한할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 [92]

건강 격차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반적 으로 비장애인에 비해 간질 및 신경 장애, 위장 장애 , 행동 및 정신과적 문제 와 같은 복잡한 건강 상태를 안고 살 위험이 더 높습니다 . 성인 은 또한 지적 장애가 없는 성인보다 건강의 열악한 사회적 결정 요인, 행동 위험 요인, 우울증 , 당뇨병 및 열악하거나 공정한 건강 상태 의 유병률이 더 높습니다 .

영국 에서는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일반 인구보다 평균 16년 더 적게 산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ID가 있는 사람들에게 존재하는 장벽에는 의사 소통 문제, 서비스 자격, 의료 제공자에 대한 교육 부족, 진단 가려움증 및 대상 건강 증진 서비스의 부재가 포함됩니다. [94] [95]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CDC의 주요 권장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 됩니다 . 장애인을 염두에 두고. [96]

또한보십시오

참조

  1.  윌름스허스트, 린다 (2012). 임상 및 교육 아동 심리학 아동 문제 및 개입을 이해하기 위한 생태학적 거래적 접근 . 호보켄: 와일리. 피. 168. ISBN 978-1-118-43998-2.
  2. ^ Vos T, Allen C, Arora M, Barber RM, Bhutta ZA, Brown A 등. (GBD 2015 질병 및 부상 발병률 및 유병률 협력자) (2016년 10월). "1990-2015년 310가지 질병 및 부상에 대한 전 세계, 지역 및 국가 발병률, 유병률 및 장애를 가진 햇수: 2015년 전 세계 질병 부담 연구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 . 란셋 . 388 (10053): 1545–1602. 도이 : 10.1016/S0140-6736(16)31678-6 . PMC 5055577 . PMID 27733282 .  
  3.  Colin Tidy (2013년 1월 25일). "일반 학습 장애" . 환자.정보 2015년 6월 27일에 원본에서 보관되었습니다 . 일반 학습 장애라는 용어는 현재 영국에서 정신 장애 또는 정신 지체와 같은 용어 대신 사용됩니다. 장애의 정도는 경증, 중등도, 중증 또는 중증으로 분류되어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4. ^ Rosa의 법칙 , Pub. L. 111-256, 124 Stat. 2643 (2010). ( 아카이브 )
  5. ^^이동:b Ansberry, Clare(2010년 11월 20일). "책에서 상처받은 라벨 지우기"월스트리트 저널 . 2015년 6월 27일에 원본 문서에서보존된 문서. 2010년 12월 4일 에 확인함. 수십 년에 걸친 장애 옹호자들의 탐구는 마침내 주 정부와 연방 정부가 '지체자'의 공식적인 사용을 중단하도록 설득했습니다.
  6. ^ 보트, TF; Wu, JT, eds. (2015). "지적 장애의 임상적 특성". 저소득 아동의 정신 장애 및 장애 . 워싱턴 DC: National Academies Press(미국). ISBN 978-0-309-37685-3.
  7. ^ 바로스, 이사벨라; 레오, 비토; 산티스, 제시카 오; 로사, 레지날도; Brotto, 다니엘 B.; Storti, 카밀라; 시에나, 아다모; 몰페타, 그리스; 실바 주니어, 윌슨 A. (2021). "비증후군 지적 장애 및 그 경로: 긴 비암호화 RNA 관점" . 비코딩 RNA . 7 (1): 22. doi : 10.3390/ncrna7010022 . PMC 8005948 . PMID 33799572 .  
  8. ^^이동:k Daily DK, Ardinger HH, Holmes GE(2000년 2월). "정신지체의 확인과 평가"미국 가정의61(4): 1059–67, 1070.PMID10706158. 2010-12-04에 원본 문서에서보존된 문서 
  9. ^^이동:c "정신지체자의 정의"게일 의학 백과사전.
  10. ^^이동:b Vos T, Barber RM, Bell B, Bertozzi-Villa A, Biryukov S, Bolliger I, et al. (Global Burden of Disease Study 2013 Collaborators)(2015년 8월). "1990-2013년, 188개국의 301개 급성 및 만성 질병 및 부상에 대한 전 세계, 지역 및 국가 발생률, 유병률 및 장애가 있는 햇수: 2013년 세계 질병 부담 연구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란셋386(9995): 743–800. 도이:10.1016/S0140-6736(15)60692-4PMC 4561509 . PMID26063472.  
  11. ^^이동:b Kaneshiro, Neil K. (2015년 4월 21일),"지적 장애",MedlinePlus,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2016년 10월 28일에 원본에서보관됨,2016 년 10월 27일 에 검색됨
  12. ^^이동:f 미국정신의학회(2013). "DSM-IV에서 DSM-5로의 주요 변경 사항"정신 장애의 진단 및 통계 매뉴얼(제5판). 알링턴, VA: American Psychiatric Publishing. 피. 809도이:10.1176/appi.books.9780890425596hdl:2027.42/138395ISBN 978-0-89042-555-8.
  13. ^ Queensland Government (2015년 7월 30일), "지적 장애" , qld.gov.au , 2016년 10월 28일에 원본 에서 보관됨 , 2016 년 10월 27일 에 검색됨
  14.  Siegel, Matthew (2020년 4월 1일). "지적 장애(지적 발달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 장애 평가 및 치료를 위한 실습 변수". 미국아동청소년정신과학회지 . American Academy of Child and Adolescent Psychiatry를 대신하여 Elsevier. 59 (4): 468–96. doi : 10.1016/j.jaac.2019.11.018 . eISSN 1527-5418 . ISSN 0890-8567 . LCCN 87640752 . OCLC 14404226 . PMID 33928910 . S2CID 212947591 .      
  15. ^ Butrymowicz, Sarah (2017-11-04). "거의 모든 장애 학생들은 제때 졸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그렇지 못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헤칭거 보고서 . 2023년 4월 20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22년 7월 7일 에 확인함 .
  16. ^^이동:c Pedersen AL, Pettygrove S, Lu Z, Andrews J, Meaney FJ, Kurzius-Spencer M 등. (2017년 8월).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지적 장애를 가장 잘 구분하는 DSM 기준". 아동 정신과 및 인간 발달48(4): 537–545. 도이:10.1007/s10578-016-0681-0PMID27558812S2CID4377173.  
  17. ^ Matson JL, Shoemaker M(2009년 11월~12월). "지적 장애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의 관계". 발달 장애 연구 . 30 (6): 1107–14. 도이 : 10.1016/j.ridd.2009.06.003 . PMID 19604668 . 
  18. ^ 빌더, 데보라; Botts, 엘리자베스 L.; 스미스, 켄 R.; 피멘텔, 리차드; 팔리, 메간; Viskochil, 조셉; McMahon, 윌리엄 M.; 블록, 하이디; Ritvo, 에드워드; Ritvo, Riva-Ariella; 쿤, 힐러리 (2012-09-25).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의 과도한 사망률과 사망 원인: 1980년대 유타/UCLA 자폐증 역학 연구의 후속 조치" . 자폐증 및 발달 장애 저널 . 43 (5): 1196–1204. 도이 : 10.1007/s10803-012-1664-z . ISSN 0162-3257 . PMC 4814267 . PMID 23008058 .   
  19. ^ 폴리악, 앤드류; 쿠비나, 리차드 M.; Girirajan, Santhosh (2015-07-22). "지적 장애의 동반이환은 자폐증의 확인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유전적 진단에 대한 의미" . American Journal of Medical Genetics Part B: 신경정신과 유전학 . 168 (7): 600–608. 도이 : 10.1002/ajmg.b.32338 . PMID 26198689 . S2CID 7635120 .  
  20. ^ Katusic, Maja Z.; 마이어스, 스콧 M.; 위버, 에이미 L.; 보이트, 로버트 G. (2021-12-01).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IQ: 인구 기반 출생 코호트 연구" . 소아과 . 148 (6): e2020049899. doi : 10.1542/peds.2020-049899 . ISSN 0031-4005 . PMID 34851412 . S2CID 243762735 .   
  21. ^ Shenouda, 조세핀; 바렛, 에밀리; Davidow, 에이미 L.; 시드웰, 케이트; 레스콧, 카라; 할페린, 윌리엄; Silenzio, 빈센트 MB; 월터 자호로드니(2023-02-01). "지적 장애가 없는 자폐증 진단의 유병률과 격차" . 소아과 . 151 (2): e2022056594. 도이 : 10.1542/peds.2022-056594 . ISSN 0031-4005 . PMID 36700335 . S2CID 256273971 .   
  22. ^ 맷슨 JL, 뎀시 T (2008). "자폐증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성인의 고정관념: 관계 및 진단 충실도". 발달 및 신체 장애 저널 . 20 (2): 155–165. 도이 : 10.1007/s10882-007-9086-0 . S2CID 143874013 . 
  23. ^ 보트 TF, Wu JT(2015). "지적 장애의 임상적 특성". 저소득 아동의 정신 장애 및 장애 . National Academies Press(미국). 169-176쪽).
  24.  나탈리 월코버(2012년 10월 1일). "많은 낮은 IQ는 단지 불운일 뿐입니다" . livescience.com . 2023년 4월 4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22년 8월 16일 에 확인함 .
  25. ^ Badano JL, Mitsuma N, Beales PL, Katsanis N (2006년 9월). "섬모병증: 인간 유전 질환의 신흥 부류". 유전체학 및 인간 유전학의 연간 검토 . 7 : 125–48. 도이 : 10.1146/annurev.genom.7.080505.115610 . PMID 16722803 . S2CID 40223129 .  
  26. ^ Siderius LE, Hamel BC, van Bokhoven H, de Jager F, van den Helm B, Kremer H, 외. (1999년 7월). "구순 구개열과 관련된 X-연관 정신 지체는 Xp11.3-q21.3에 매핑됩니다". 의학 유전학의 미국 저널 . 85 (3): 216–20. doi : 10.1002/(SICI)1096-8628(19990730)85:3<216::AID-AJMG6>3.0.CO;2-X . PMID 10398231 . 
  27. ^ Laumonnier F, Holbert S, Ronce N, Faravelli F, Lenzner S, Schwartz CE, 외. (2005년 10월). "PHF8의 돌연변이는 X연관 정신지체 및 구순열/구개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 의학 유전학 저널 . 42 (10): 780–6. 도이 : 10.1136/jmg.2004.029439 . PMC 1735927 . PMID 16199551 .  
  28. ^ 벤더, 브루스 G. (1986). 유전학 및 학습 장애 . 샌디에고: College Hill Press . 175~201쪽. 그림 8-3. SCA 및 통제 어린이에 대한 추정 전체 규모 IQ 분포: 47,XXX(평균 ~83), 45,X 및 Variant(평균 ~85), 47,XXY(평균 ~95), 47,XYY(평균 ~100), 컨트롤 및 SCA 모자이크(평균 ~104)
  29. ^ Leggett V, Jacobs P, Nation K, Scerif G, Bishop DV (2010년 2월). "성염색체 삼염색체성을 가진 개인의 신경인지 결과: XXX, XYY 또는 XXY: 체계적 검토" . 발달 의학 및 소아 신경과 . 52 (2): 119–29. 도이 : 10.1111/j.1469-8749.2009.03545.x . PMC 2820350 . PMID 20059514 .  
  30. "후생유전학적 조절자의 손실은 정신 지체를 유발합니다" . 사이언스데일리 . 2022년 8월 16일 에 확인함 .
  31.  McNeil, Donald G. Jr. (2006년 12월 16일). "세계의 IQ를 높이는 비결은 소금에 있다" . 뉴욕 타임즈 . 2010-07-12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09년 7월 21일 에 확인함 .
  32.  와인스, 마이클 (2006년 12월 28일). "영양실조는 생존자와 아프리카의 미래를 속이고 있습니다" . 뉴욕 타임즈 . 2009-04-17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09년 7월 21일 에 확인함 .
  33. ^ Sundaram SK, Sivaswamy L, Makki MI, Behen ME, Chugani HT (2008년 2월). "병인을 알 수 없는 전반적인 발달 지연이 있는 어린이의 아치형 다발 부재: 확산 텐서 이미징 연구". 소아과 저널 . 152 (2): 250–5. 도이 : 10.1016/j.jpeds.2007.06.037 . PMID 18206698 . 
  34. "지적 장애의 정의" . 2017년 1월 23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35. "지적 장애란 무엇입니까?" www.psychiatry.org .
  36. ^ 변호사, 리즈 (2010-11-26). "법률서에서 낙인찍힌 언어를 제거하는 로사의 법칙" . 이타카, 뉴욕: The Ithaca Journal . 2010년 12월 4일 에 확인함 . 결의안은…구 용어에서 "발달 장애"로 변경 촉구[ 영구적인 데드 링크 ]
  37. ^ Straccia C, Tessari Veyre A, Bernasconi F, Petitpierre G (2019-04-11). "성인 지적장애인의 수명단계 인지능력 고찰". 지적 및 발달 장애 저널 . 45 (2): 110–118. 도이 : 10.3109/13668250.2019.1580116 . ISSN 1366-8250 . S2CID 151191181 .  
  38. ^^이동:b IACAPAP 아동 및 청소년 정신 건강 교과서 . 2015.ISBN 978-0-646-57440-0. 2015-08-13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39. ^ 매쉬, E.; 울프, D. (2013). 비정상적인 아동 심리학 (5th ed.). 308~313쪽). Wadsworth Cengage 학습.
  40. ^ Hodapp RM, Burack JA (2006). "정신지체 아동에 대한 발달적 접근: 2세대?". Cicchetti, Dante, Cohen, Donald J. (eds.). 발달 정신 병리학 . Vol. 3: 위험, 무질서 및 적응(2판). 호보켄, 뉴저지: 와일리. 235~267쪽. 도이 : 10.1002/9780470939406.ch6 . ISBN 978-0-471-23738-9.
  41. ^ Ramey SL, Ramey CT(1992). "불우한 아동에 대한 조기 교육 개입 - 어떤 효과가 있습니까?". 응용 및 예방 심리학 . 1 (3): 131–140. 도이 : 10.1016/s0962-1849(05)80134-9 .
  42. ^ Campbell FA, Ramey CT, Pungello E, Sparling J, Miller-Johnson S (2002). "유아 교육: Abecedarian 프로젝트에서 젊은 성인 결과". 응용 발달 과학 . 6 : 42–57. 도이 : 10.1207/s1532480xads0601_05 . S2CID 71602425 . 
  43. ^ Matson JL, Matson ML, Rivet TT(2007년 9월).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을 위한 사회적 기술 치료: 개요". 행동 수정 . 31 (5): 682–707. 도이 : 10.1177/0145445507301650 . PMID 17699124 . S2CID 35318587 .  
  44. ^ van der Schuit M, Segers E, van Balkom H, Verhoeven L (2011). "지적 장애 아동을 위한 초기 언어 개입: 신경인지적 관점". 발달 장애 연구 . 32 (2): 705–12. 도이 : 10.1016/j.ridd.2010.11.010 . PMID 21159487 . 
  45. ^ 켐프 C, 카터 M(2002). "주류화된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적 기술과 사회적 지위". 교육 심리학 . 22 (4): 391–411. 도이 : 10.1080/0144341022000003097 . S2CID 143880400 . 
  46. ^ Siperstein GN, Glick GC, Parker RC(2009년 4월). "레크리에이션 환경에서 지적 장애 아동의 사회적 포함". 지적 및 발달 장애 . 지적 및 발달 장애에 관한 미국 협회. 47 (2): 97–107. 도이 : 10.1352/1934-9556-47.2.97 . eISSN 1934-9556 . ISSN 1934-9491 . PMID 19368488 .   
  47. ^ Hay I, Elias G, Fielding-Barnsley R, Homel R, Freiberg K (2007). "언어 지연, 읽기 지연 및 학습 어려움: 다차원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상호 작용 요소". 학습 장애 저널 . 40 (5): 400–9. 도이 : 10.1177/00222194070400050301 . PMID 17915494 . S2CID 21854907 .  
  48. ^ 바그너 DM, Eyberg SM (2007). "정신 지체 아동의 파괴적 행동에 대한 부모-자녀 상호 작용 요법: 무작위 통제 시험". 임상 아동 및 청소년 심리학 저널 . 36 (3): 418–29. 도이 : 10.1080/15374410701448448 . PMID 17658985 . S2CID 18526396 .  
  49. ^ Reichow B, Lemons CJ, Maggin DM, Hill DR(2019년 12월). "지적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읽기 중재 시작" . 체계적인 리뷰의 코크란 데이터베이스 . 2019 (12): CD011359. 도이 : 10.1002/14651858.CD011359.pub2 . PMC 6894923 . PMID 31805208 .  
  50. ^ Kalachnik JE, Hanzel TE, Sevenich R, Harder SR(2002년 9월). "벤조디아제핀 행동 부작용: 정신 지체가 있는 개인에 대한 검토 및 의미". 정신 지체에 대한 미국 저널 . 107 (5): 376–410. doi : 10.1352/0895-8017(2002)107<0376:BBSERA>2.0.CO;2 . ISSN 0895-8017 . PMID 12186578 .  
  51. ^ 루히알라, 페카 (2004). 지적 장애 예방: 윤리 및 임상 문제 .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피. 33. ISBN 978-0-521-53371-3 . 
  52. ^ 알브레히트, 게리; 실만, 캐서린; 묻어, 마이클 (2001). 장애 연구 핸드북 . SAGE 간행물. 피. 269. ISBN 978-0-7619-2874-4 . 
  53.  헤르센, 마이클 (2013). 아동정신병리학 핸드북 . 스프링거 미국. 피. 6. ISBN 978-1-4615-7136-0 . 
  54.  크리스티안 라스 (2018). 로마 세계의 장애와 장애자: 사회문화사 .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46–54, 65–66쪽. ISBN 978-1-107-16290-7 . 
  55.  놀, 리차드 (2009). 정신분열증 및 기타 정신병 장애의 백과사전 . 통합 파일에 대한 사실. 179, 330쪽. ISBN 978-0-8160-7508-9 . 
  56. ^^이동:g Wickham P. 역사와 사회의 아동 및 유년기 백과사전 . 2010년 9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보존된 문서. 2010년 10월 8일 에 확인함.
  57.  아모스 용(2007). 신학과 다운 증후군: 후기 근대의 장애 재상상 . 베일러 대학교 출판부. 피. 28. ISBN 978-1-60258-006-0 . 
  58. ^ Abedi H, Javadi A, Naji S (2013년 9월). "나병 환자의 건강, 가족 및 경제적 경험에 대한 탐구, 이란". 생물학의 파키스탄 저널 . 16 (18): 927–32. 도이 : 10.1080/02673843.2011.649565 . PMID 24502149 . S2CID 43528098 .  
  59. ^^이동:b Porter R, Wright D(2003년 8월 7일). 광인의 감금: 국제적 관점, 1800–1965 .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ISBN 978-0-521-80206-2. 2012년 8월 11일 에 확인함 .
  60.  암브레스터, 마가렛 E. (1992). 시민 이야기 . 버밍햄, 앨라배마: Ebsco Media. 74~75쪽.
  61.  Wolfensberger W (1969년 1월 10일). "우리 기관 모델의 기원과 본질" . 정신 지체자를 위한 주거 서비스의 변화하는 패턴 . 대통령 정신 지체 위원회, Washington, DC 2006년 5월 1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됨 .
  62. "ARC Highlights - Beyond Affliction: Beyond Affliction 문서" . Disabilitymuseum.org. 2010-07-11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63. "연옥과 윌로우브룩의 크리스마스" . Arcmass.org. 2010-07-11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64. "Fernald 학교 폐교 및 RICCI 수업" . Arcmass.org. 2010-05-30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65. ^^이동:b 내쉬, 크리스; 호킨스, 앤; Kawchuk, 자넷; Shea, Sarah E(2012년 2월). "이름에 무엇이 있습니까? '정신 지체'라는 용어 사용을 둘러싼 태도" . 소아과 및 아동 건강 . 17 (2): 71–74. doi : 10.1093/pch/17.2.71 . ISSN  1205-7088 . PMC  3299349 . PMID  23372396 .
  66. ^ 컬럼비아 전자 백과사전 , 2013
  67. ^^이동:b Gernsbacher, 모튼 앤; 레이몬드, 아담 R.; Balinghasay, M. 테레사; 보스턴, Jilana S. (2016-12-19). ""특별한 필요"는 비효율적인 완곡어법입니다." . Cognitive Research: Principles and Implications . 1 (1): 29. doi : 10.1186/s41235-016-0025-4 . ISSN  2365-7464 . PMC  5256467 . PMID  28133625 .
  68. "장애 스타일 가이드" (PDF) . 장애 및 저널리즘에 대한 국립 센터 . 2015. 2023년 4월 4일에 원본 (PDF) 에서 보존된 문서 . 2022년 4월 30일 에 확인함 .
  69. ^ 스미스, JD; Wehmeyer, ML (1999). "정신 지체의 20세기 정의". 21세기 정신 지체 (PDF) . 오스틴, 텍사스: Pro-ED. 380~381쪽. ISBN  978-0-89079-819-5. 2020년 11월 12일에 원본 (PDF) 에서 보존된 문서 . 2022년 6월 16일 에 확인함 .
  70. ^ 세계보건기구(2018). "사망률 및 이환율 통계용 ICD-11(2018): 6A00 지적 발달 장애" . 2018년 8월 26일 에 확인함 .
  71. ^ Salvador-Carulla L, Reed GM, Vaez-Azizi LM, Cooper SA, Martinez-Leal R, Bertelli M 등. (2011년 10월). "지적 발달 장애: ICD-11의 "정신 지체/지적 장애"에 대한 새로운 이름, 정의 및 프레임워크를 향하여" . 세계 정신의학 . 10 (3): 175–80. 도이 : 10.1002/j.2051-5545.2011.tb00045.x . PMC 3188762 . PMID 21991267 .  
  72.  쿡 J(2001년 7월 5일). ""R"단어" . 슬레이트 . 2011년 9월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73. ^ Fernald, Walter E. (1912). 범죄 본능을 가진 저능아. 제4판. 보스턴: 엘리스. OCLC 543795982 . 
  74. ^ 던컨, P. 마틴; 밀라드, 윌리엄(1866). 정신이 나약하고 멍청하고 바보를 분류하고 훈련하고 교육하기 위한 지침서 . 롱맨스, 그린 앤 컴퍼니
  75.  래프터, 니콜 한 (1997). 타고난 범죄자 만들기 . 어바나: 일리노이 대학교 출판부. ISBN 0-252-02237-8OCLC  35548813 .
  76. ^ 커밍스 NA, 라이트 RH (2005). "1장,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심리학의 항복". 정신 건강의 파괴적인 추세: 해를 끼치는 선의의 경로 . 뉴욕: 루틀리지. ISBN 978-0-415-95086-2.
  77. "저널" . 2014-08-21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78. "지적 장애: 정의, 분류 및 지원 시스템(11판)" . 2016-12-02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79. "지적 장애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 미국 지적 및 발달 장애 협회(AAIDD). 2013년 9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3년 9월 12일 에 확인함 . 지적 장애라는 용어는 숫자, 종류, 수준, 유형, 장애 기간 및 개별화된 서비스 및 지원에 대한 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필요성에 있어서 이전에 정신 지체 진단을 받은 개인의 동일한 모집단을 포함합니다.
  80. "멘캡" . 2010년 12월 1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12월 7일 에 확인함 .전체에서 해당 용어를 사용하는 영국 최고의 학습 장애 자선 단체 웹사이트입니다.
  81. "학습 장애: 유병률" . 사회 사업, 알코올 및 약물 . 베드퍼드셔 대학교. 2014년 10월 26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4년 10월 18일 에 확인함 .
  82. "특수 교육 요구 및 장애: A. 인지 및 학습 요구" . teachernet. 2010-05-01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12월 8일 에 확인함 .
  83.  비커만, 필립 (2009-07-08). "심각한 학습 장애" . 교사 연수 리소스 뱅크 . 2014년 10월 26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4년 10월 19일 에 확인함 .광범위한 추가 참조.
  84. "예시적인 실천 강령 초안" (PDF) . 2007-09-26에 원본에서 보관됨 (PDF) . 2007년 8월 23일 에 확인함 .
  85.  핀로 로러(2008년 9월 22일). "영화관에서 놀이터로 가는 길" . BBC 뉴스. 2008년 9월 2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86.  마틴 벡포드 (2010-03-11). "Ofcom은 TV 채널에 공격적인 자료를 방송할 '인권'이 있다고 말합니다." . 전신 . 2010-07-11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87. "호주 심리학회: 심리학자와 지적 장애" . Psychology.org.au. 2012년 9월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6월 29일 에 확인함 .
  88.  Cooney G, Jahoda A, Gumley A, Knott F (2006년 6월). "주류 및 분리 학교 교육에 참석하는 지적 장애가 있는 청소년: 인식된 낙인, 사회적 비교 및 ​​미래 포부". 지적 장애 연구 저널 . 50 (Pt 6): 432–44. 도이 : 10.1111/j.1365-2788.2006.00789.x . PMID 16672037 . 
  89. ^^이동:g 질병통제예방센터(CDC)(2004년 1월). "정신 지체, 뇌성마비, 청력 손실 및 시력 손상과 관련된 경제적 비용--미국, 2003". MMWR. 이환율 및 사망률 주간 보고서53(3): 57–9. JSTOR23315317PMID14749614.  
  90.  주리즈 토플락 (2020-09-07). "투표는 장애와 상관없이 모든 EU 시민의 권리입니다." . www.euractiv.com . 2020년 11월 29일 에 확인함 .
  91. "지적 장애인이 투표권을 가져야 하는 5가지 이유" . 포함 유럽 . 2019-05-15 . 2020년 11월 29일 에 확인함 .
  92. "선거 접근" . electionaccess.org . 2020년 11월 29일 에 확인함 .
  93. ^ Krahn GL, Fox MH(2014년 9월). "지적 장애가 있는 성인의 건강 격차: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지적 장애 응용 연구 저널 . 27 (5): 431–46. 도이 : 10.1111/jar.12067 . PMC 4475843 . PMID 23913632 .  
  94. ^ Ali A, Scior K, Ratti V, Strydom A, King M, Hassiotis A (2013-08-12). "의료 서비스 접근에 대한 차별 및 기타 장벽: 경증 및 중등도 지적 장애가 있는 환자와 보호자의 관점" . 플로스원 . 8 (8): e70855. 비브코드 : 2013PLoSO...870855A . 도이 : 10.1371/journal.pone.0070855 . PMC 3741324 . PMID 23951026 .  
  95. ^ Ervin DA, Hennen B, Merrick J, Morad M (2014-07-15). "지역사회에서 지적 및 발달 장애가 있는 사람을 위한 의료 서비스" . 공중 보건의 최전선 . 2 : 83. doi : 10.3389/fpubh.2014.00083 . PMC 4098023 . PMID 25077139 .  
  96. "인식되지 않은 건강 불균형 인구 | CDC" .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 2019-10-28 . 2020-04-06 에 확인함 .

추가 자료

외부 링크

  • 위키낱말사전에서 지적장애 의 사전적 정의
위키미디어 공용에 지적 장애 관련 미디어 분류가 있습니다 .
보여주다 무능
보여주다 정신장애  ( 분류 )

'토론방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setservicingtimes-자산서비스 타임즈  (0) 2023.08.27
갤리(Galley)  (2) 2023.08.23
정신 장애의 진단 및 통계 매뉴얼  (0) 2023.07.29
태양이 4개  (0) 2023.07.27
예수는 실제로 존재했는가?  (0)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