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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야웨(YHWH) 뜻

by 이덕휴-dhleepaul 2023. 11. 17.

Meaning/YHWH

 

The amazing name YHWH: meaning and etymology

An indepth look at the meaning and etymology of the awesome name YHWH. We'll discuss the original Hebrew, plus the words and names YHWH is related to, plus the occurences of this name in the Bible.

www.abarim-publications.com

Abarim Publications 의 성서 이름 보관소: YHWH에서 수천 개의 성서 이름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YHWH라는 이름: 요약

의미있는 것을 있게 하시는 분과 있을 수 없는 것을 넘어지게 하시는 분정보 기술의 집, 알파벳의 집, 위대한 인간 도서관의 집어원존재함과 넘어짐을 모두 의미하는 동사 יוו ( hawa )에서 유래되었습니다.세 개의 히브리어 모음과 지역의 접미사로 구성된 알파벳의 히브리어 "이름"에서 유래.관련 이름• יכור ( yhwh )를 통해: 다바르-YHWH , YHWH-이레 , YHWH-네시 , YHWH-샬롬• יי ( yah ) 를 통해 : yah 이름 의 긴 목록을 보려면 '양식별 검색' 메뉴를 참조하세요 .

YHWH라는 이름의 발음

사사기 13:18 여호와의 사자가 그에게 이르되 네가 내 이름을 알 수도 없거늘 어찌하여 묻느냐?

YHWH라는 이름은 매우 오래되었으며 일반적으로 토라 의 원본 텍스트에 이미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 에게 큰 소리로 읽어 준 언약의 책에도 그 내용이 들어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애굽기 24:7).

아래에서 논의할 이유 때문에 그 이름은 발음할 수 없게 되었고(또는 항상 발음할 수 없었으며) 본문에서 YHWH를 언급할 때마다 독자는 주를 뜻하는 히브리어 , 즉 Adonai를 발음하게 됩니다 . 중세 시대에 마소라 학자들은 기록된 텍스트의 전통적인 발음이 손실되고 그것을 보존하기 위해 기호가 삽입될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Adonai라는 단어의 발음이 YHWH의 철자와 연결되어 결과적으로 불가능한 하이브리드 "이름"인 여호와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유대인 전통에서는 "이름"을 의미하는 Hashem(이름을 의미하는 Shem 에 대한 기사 참조)이라는 단어와 정관사 The Name을 삽입하여 YHWH의 발성을 처리했습니다.

야웨의 성전

모든 문(신명기 6:9)과 손과 이마(출애굽기 13:9)에 무엇인가를 '쓰라'는 겉으로는 무심해 보이는 명령은 사실 모든 사람이 숙달할 수 있는 문자 체계의 발명을 요구합니다. 이것은 매우 큰 일이며, 이로 인해 현 시대까지 가장 강력한 데이터 보존 도구가 탄생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읽고 쓰는 데 너무 익숙해서 알파벳 이 얼마나 놀라운 기적 인지 종종 잊어버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개발하는 데 수천년이 걸렸으며 히브리인의 주요 공헌은 모음 표기법의 발명이었습니다. 모음 표기법은 알파벳을 완성하고 이전에는 난해했던 쓰기와 읽기 기술을 대중이 이용할 수 있게 만든 관석이었습니다. 모음 표기법 이전에 문자는 기본적으로 특별히 훈련받은 성직자가 신성한 텍스트를 암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니모닉 도구였습니다. 그 후 대본은 누구든지 제사장이 될 수 있게 했고, 온 민족에게 집단적인 살아있는 기억을 선사했습니다(출애굽기 19:6).

알파벳은 문자 그대로 국가가 살아나게 하고, 살아 있고 생각하는 단 하나의 정신을 부여받게 해 주었습니다. 창조주께서 한때 땅의 먼지를 모아 살아 있는 몸을 만드시고 그 몸에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으신 것과 똑같은 방식입니다. (창 2:7). 훨씬 후에 창조주께서는 신자들을 살아 있는 몸으로 모으고 그들에게 성령을 주입하실 때 그와 똑같은 일을 다시 한번 행하실 것입니다(창세기 13:16을 갈라디아서 3:7 및 사도 행전 2:2과 비교 ). YHWH는 하나님의 두 번째 창조 이름입니다. 창세기 2장 4절에서 창조주의 이름은 요소를 만드신 엘로힘에서 요소를 적용하시는 YHWH 엘로힘으로 "변경" 됩니다 . 혼돈 집합 이론 ).

그리고 확실히 현대 정보 이론(1948년 Claude Shannon으로 시작)은 실제로 우주는 기본적으로 결합하고 배열할 입자가 생기자마자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핵심 사업을 시작한 데이터 처리 장치라고 말합니다. .

모음 표기법을 발명한 히브리어 서기관들은 모음에 대한 새로운 기호를 만들지 않고 대신에 이미 존재하고 그때까지 자음만 표현했던 기호, 즉 문자 י ( 요드 ), י (  ), ו ( 와우 ) 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면, דוד 라는 단어는 사랑한다는 뜻의 단음절 dod 이거나 David 라는 이름인 두음절 dawid 입니다 . 이 세 가지 상징은 히브리어 정체성과 히브리 신학의 표식이 되었고, 궁극적으로 יכור (YHWH) 라는 이름을 형성했습니다. 유명한 힌두 만트라 AUM 과 다르지 않게 , 이는 말의 세 가지 기본 음성 구성 요소로 구성되면서도 모든 것을 대표합니다. .

페니키아 인들은 히브리인들이 모음을 추가한 자음 알파벳을 발명했으며, 야웨께서 거주하게 되었던 솔로몬  히람의 페니키아 성전 이야기는 분명히 현대 문자의 탄생을 반영합니다(왕상 8:10-11). 글쓰기는 데이터를 유지하기 위해 부패하기 쉬운 인간 두뇌에 의존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편 기자가 의기양양하게 외쳤던 이유입니다: "주의 거룩한 자(즉 말씀)가 썩음을 당하지 않게 하실 것임이로다" (시편 16:10, 49:9, 사도행전 ) 2:27 ).

אל (  ) 이라는 단어는 가나안의 유명한 신의 이름으로 , 그 이름은 일반적으로 신을 뜻하는 일반적인 단어에서 유래했거나 그 이름이 되었습니다. 이 단어의 복수형은 אלים 입니다 . 신들. 히브리인들은 문자 א를 추가하여 אלים 라는 단어 를 만들어 본질적인 유일신론을 명시했을 뿐만 아니라(복수형 "신들" 뒤에 단일 신을 명명함) 그들의 신을 그들의 것으로 표시했습니다. 엘로힘은 모음의 단수 판테온입니다. -사람들.

족장 아브람 ( אברם ) 의 이름이 그 와 함께 아브라함 אבררי  확장되고 , 여주인 사래 ( שרי ) 의 이름이 그 와 함께 사라 ( שרי )  확장되었을 때 비슷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신과 인간의 의식

모든 동물은 어느 정도 자신과 환경에 대해 의식하고 있습니다. 이 이중 의식은 동물이 짝을 찾을 때 최고조에 달하며 심지어 초파리만큼 작은 생물이라도 다른 초파리 외에는 다른 어떤 것에도 안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의식적인 사고를 위해서는 말이 필요합니다. 말이 없으면 동물의 의식은 잠재의식적인 사고로 구성됩니다. 동물의 무의식적 사고는 인간의 무의식적 사고와 동일합니다. 즉, 말 없이 생각하는 것입니다(보통 단어 이외의 음성 표현이 동반됩니다: 허? 와? 헤이! 아! 우후!).

의식적인 생각은 말로 생각되기 때문에 사물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창 2:19-20). 사물의 이름을 알면 관찰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그리고 그것은 눈에 보이는 세계를 탐색하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두 사람이 노란 숲 속을 걸을 때, 한 사람은 수십 종의 나무 이름을 모두 알고 있고, 다른 사람은 '나무'라는 단어만 알고 있을 때, 첫 번째 사람은 경이로움과 다양성으로 가득한 흥미진진한 여행을 즐기게 될 것이고, 두 번째 사람은 비슷한 "나무"로 이루어진 커다란 노란색 벽만 보입니다. 첫 번째 사람은 숲의 생태계를 훨씬 더 잘 인식하고 자신이 걸어온 길을 쉽게 기억할 것입니다. 반면 두 번째 사람은 랜드마크가 없는 세상에서 비참하게 이질감과 길을 잃은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사물의 이름을 아는 것은 문자 그대로 언어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물의 이름을 모를 때 우리는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를 여행하는 관광객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 말을 듣기는 하지만 그 의미를 알지 못하고 길을 잃은 채 무력하게 그 자리에 서 있습니다.

언어가 있으면 사물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것들의 이름만 있을 뿐입니다. 왜냐하면 사물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이름이 필요한 것처럼 이름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사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말을 시험해 볼 눈에 보이는 것들이 없다면, 우리의 말은 무의미의 안개 속으로 사라질 때까지 머릿속에서 뒤죽박죽됩니다. 말은 근육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거나 잃습니다. 이는 대본이 없는 사람들은 추상적인 개념에 대한 단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전쟁이나 미덕, 사랑과 같은 "사물"을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글로 쓰여진 단어가 없는 사람들은 추상적인 것에 대한 단어가 없고 따라서 이러한 것들에 대해 의식적인 생각이 없습니다. 이는 기록된 단어 "사랑"이 눈에 보이는 물체와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기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통합된 실체에 "유형의" 몸체를 제공하므로 명상적인 마음은 마치 그것이 물리적인 것인 것처럼 이리저리 저글링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요한복음 1:14 ). 대본이 없는 사람들이 추상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들은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말 없는 보행자가 노란 숲 속을 걷는 방식처럼 추상적인 생각에 대해 생각합니다. 대부분 사물을 분리하고 길을 보고 깊이를 보는 능력이 없습니다.

  • 의식을 가지려면 일종의 뇌가 필요합니다. 모든 동물은 어느 정도 의식이 있습니다. 의식은 뇌가 세상을 전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모든 의식은 상상입니다. 즉, 이미지를 만드는 것, 훨씬 더 큰 원본을 지도처럼 재현하는 "휴대용"을 만드는 것입니다.
  • 의식적인 생각은 말로 생각되는 것입니다. 언어가 필요합니다. 언어는 넓은 의식의 바다 위에 떠 있는 육지의 섬과 같습니다. "단어"는 상징적 질문, 명령 또는 약간의 코드입니다. 그 기능은 마음에게 무엇을 상상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마음은 단어를 감지하면 그에 상응하는 그림을 생성합니다.
  • 추상적 사고는 실제적이지만 보이지 않는 개념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추상적 사고에는 대본이 필요합니다. 스크립트는 통합 엔터티에 "실제" 본체를 제공하고 통합 엔터티가 단어로 가득 찬 광대한 환경에서 기업 엔터티 간에 살 수 있도록 합니다. 텍스트로 이루어진 세상에서는 현실과 추상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추상적인 개념은 눈에 보이지 않고 측정할 수 없는 범주에 대한 표시이며, 그 효과는 측정할 수 있습니다(전쟁, 사랑, 영혼, 하나님, 믿음과 같은 개념: 히브리서 11:1 참조 ).

천사들의 시체

덜 현실적일수록 더 추상적입니다. 개념이 덜 물리적이고 측정 가능한 존재감을 가질수록 더 추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생각"은 일반적으로 말로 표현되는데, 이는 "생각"이 대부분 실제적이고 추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좀 더 추상적으로 말하면, "전쟁"은 매우 육체적인 군인들이 충돌할 때 발생하는 복잡한 현상입니다. 피해와 소음은 측정할 수 있지만 분노와 슬픔은 측정할 수 없으므로 '전쟁'은 이미 다소 추상적입니다. 그렇다면 모든 미덕이 즉시 측정 가능한 이점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덕"은 거의 완전히 추상적입니다.

실체가 더 추상적일수록, 그것을 설명하고 우리 마음이 처리할 수 있는 몸체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의 말이 더 정교해져야 합니다. 신(그리고 여기에 장엄한 공개가 있습니다)은 우리 세상에 물리적 존재가 전혀 없습니다. 이는 신이 100% 추상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본이 없어도 하나님은 직관적으로 인식될 수 있지만(창 4:26), 말 없는 산책자가 숲을 경험한 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기록된 말씀을 통해서만 의식적으로 알려질 수 있고, 따라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3 , 골로새서 1:15 ).

이것은 이상하고 놀라운 방식으로 모든 텍스트가 우리 독자들이 우리 자신이 아니라 바로 창조주를 볼 수 있는 마법의 거울과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시편 12:6, 디모데후서 3:16 , 고린도전서 13:12 ).

우리 인간은 읽기만 해도 창조주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말을 연습하고 그것이 어디로 인도하든 우리가 선택한 길을 따라가는 동안 놀랍도록 다채로운 텍스트의 세계를 걷는 것뿐입니다. 우리 인간은 학위를 가진 어떤 친구의 말을 반복함으로써 창조주를 알 수 없습니다. 학위가 있는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이 확실히 나쁜 생각은 아니지만, 우리의 창조주는 결코 단 하나의 목소리가 아닌 많은 목소리를 통해 드러납니다.

하나님은 완전히 추상적이며, 추상적 용어로 생각하는 방법을 모르는 마음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가 읽고 읽는 것만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로마서 10:17 ) . 하나님은 정통도, 지시도, 방법도, 의식도, 감정도, 눈부신 황홀경도 아닙니다. 신은 확실히 상형문자(현대 아이콘과 이모티콘)로 되돌아가는 것이 아니며, YouTube 클립에도 없고, 멸균된 가상 현실이나 게임 환경에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살아있는 자연의 헤아릴 수 없는 다양성과 예측 불가능성( 로마서 1:20 )과 사물의 이름에 대한 끊임없는 노출을 통해 계시됩니다.

하나님은 정보로 계시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어떤 조각된 형상으로도 표현될 수 없습니다. 심지어 가장 재능 있는 비전가들이 최고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새긴 형상을 조각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은 살고, 달리고, 놀고, 춤추는 살아있는 마음을 가짐으로써만 알려질 수 있습니다.

모든 사적인 것들은 신체의 일부입니다. 모든 육체, 모든 피, 모든 관찰, 모든 감각, 모든 감정은 아무리 기뻐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적인 "사물"은 동시에 두 명 이상의 마음에만 존재하는 것입니다. 영성은 아무리 "영적"으로 보일지라도 우리 자신의 감각이나 사적인 감정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영성은 말, 사물의 합의된 이름, 창조된 현실의 공유된 경험, 조용하고 침착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랑은 결국 많은 마음이 하나된 상태이고, 마음은 말로만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길은 사람들이 자신의 길을 찾을 때 형성되고, 다른 사람들은 그 길을 따르고 포장하기 시작하며 여관과 레스토랑, 보조 인프라 등을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성경은 수백만 명의 작가, 편집자, 독자들의 발자취를 통해 수세기에 걸쳐 형성된 길입니다. 성경에 자신을 노출시키는(그리고 성경에 대한 동료의 사적인 관점을 포함하는) 단일 인간의 마음은 항상 가능한 모든 궤적을 포괄하는 양자 입자와 같거나 모든 구멍과 경로로 끊임없이 들어오고 나가는 물과 같습니다. 그러한 마음은 성경의 구조에 따라 변화되어 성경과 하나가 되고, 다른 모든 것과 하나가 되며, 궁극적으로 하나님과 하나가 됩니다(요한 복음 17:20-26 ).

고대의 길에서 자신만의 고유한 길을 찾는 방법 외에 무엇이든 가르치는 모든 노력은 이교적인 것입니다. 모든 종교는 이교도이고, 사람들에게 교리를 가르치는 모든 교회는 이교도입니다. 하나님의 실제 교회는 사람들에게 성경에 어떤 신학적인 내용을 집어넣으려고 하지 말고 성경을 읽으라고 권면합니다. 실제 교회는 성경 읽기를 조직하고 사람들이 읽은 이야기를 말로 다시 말하게 하고 성경 이야기의 활동, 깊이 및 적용 가능성을 탐구하는 그룹 토론을 조직함으로써 일종의 구술 전통을 유지합니다.

YHWH라는 이름의 어원

YHWH라는 이름은 히브리어의 사용 가능한 모음을 인공적으로 구성한 것일 수 있으며 이는 AEIOU와 동일합니다. 더 나은 점은 YHWH라는 이름이 실제로 YHW(H)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마지막 H는 형성(계속 성장하는 장소, 계속 확장하는 집 — 유사한 최종 H가 파라오 라는 이름과 함께 나타남 ) 을 나타내는 공통 접미사입니다. 처음 세 글자는 히브리어로 알려진 알파벳의 "이름"으로, 알파벳의 영어 "이름"인 알파 베타 또는 ABC와 동일합니다.

YHW가 실제로 ABC를 말하는 히브리어 방식이라면, 그 이름의 발음이 사라진 이유는 즉시 명백해집니다. 그것은 결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코 사라진 것이 아닙니다. 세 글자 YHW는 각각 모음이나 자음으로 발음될 수 있으므로 이름에는 8가지 기본 발음(EEAAOO, Yahoo 및 YahaWa 포함)이 있으며, 하나를 선택하면 나머지 7가지를 거부하고 동시에 우리가 발음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이름을 모릅니다.

YHW(H)는 궁극적으로 의미 또는 더 나은 의미를 설명합니다. 형식적으로 알려진 의미라는 의미에서 알려진 의미입니다. 그리고 히브리인들이 (아마도) 모음을 표기하기 시작하기 전에 YHWH라는 이름이 존재했다 하더라도, 그들은 이미 존재하는 신의 이름을 구성하는 문자를 모음 기호로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YHWH라는 이름이 나중에 모음만으로 존재하게 된 일부 동사에서 파생된 고유 단어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YHWH의 어원은 완전히 불분명하며 따라서 많은 논쟁의 대상이 됩니다.

이 점에 있어서 핵심 장면은 출애굽기 3장 13-15절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을 먼저 명명하셨습니다: אייר אשר אייר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다), 그 다음 אייר (나는 존재하는 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ישות (YHWH)입니다. 그의 이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며, 대대에 기억될 이름이 될 것입니다.

YHWH는 I AM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동사, 즉 존재 또는 ~가 됨을 의미하는 ןיי(하야)에서 파생되었거나 오히려 하야의 더 오래된 형태이자 드문 동의어인 כור , 하와 에서 파생 되었다고 오랫동안 추측 되어 왔습니다 . 따라서 y-hawa 또는 yahweh 는 동사의 고유 불완전형이므로 이름은 BEING 또는 HE IS가 됩니다 . (그러나 히브리어는 현대 언어보다 훨씬 더 역동적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be 동사는 연기를 하는 사람의 본성을 친밀하게 드러내는 행동을 나타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o Be Is To Do 기사를 참조하세요 . ):

출처: Abarim Publications' Biblical Dictionary
히히

동사 ליי ( 하야 ) 또는 그 이전 버전 인 יוָ ( 하와 )는 행동을 정의하는 행동을 바쁘게 수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동사는 정적 존재(개는 밖에 있음)를 결코 설명하지 않지만 항상 그러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정의하는 특정 행동의 수행(개는 밖에서 짖고 , 냄새를 맡고, 다람쥐를 쫓고, 뼈를 파고 우체부로부터 도망칩니다 )을 나타냅니다. .

맙소사

매우 흥미롭게 도 "정의적으로 행동하다"를 의미하는 동사의 이전 버전과 동일한 동사 יוו ( hawa II)는 넘어지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불편한 우연의 일치일 수 있지만, 행동을 정의하는 개발에는 필연적으로 거부된 특정 행동의 탈락이 필요하다는 깊은 통찰력을 반영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존재"와 "타락" 사이의 이러한 연결은 진화의 몇 가지 원동력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명사 יות ( 하와 )는 나쁜 종류의 욕망이나 정욕, 파멸이나 파괴를 의미합니다. 명사 איי ( 하야 )와 יוו ( 하와 )는 파괴, 재난, 파멸을 묘사합니다.

HAW 구약신학단어집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단순히 YHWH가 동사 하와( hawa) 에서 유래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는] YHWH [...]가 모세의 하와(hawa) 동사 와 비슷한 소리를 내는 기원을 알 수 없는 오래된 단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모세 시대에 그 단어가 네 글자로 쓰여 있었다면 우리는 그 단어가 두 음절 이상이었을 것이라고 예상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모든 글자가 울렸기 때문입니다." 의미: 만약 모세 시대의 사람들이 실제로 이름을 ייוי 로 썼고 , 그들이 여전히 그것을 발음했다면, 그것은 Yahay Wayhay처럼 들렸을 것입니다.

즉, YHWH라는 이름은 지역화할 수 없지만 수세기에 걸쳐 진화하는 문법을 포괄하는 것처럼 시대의 혼합처럼 보입니다. 그러면 이는 또한 be를 의미하는 동사에서 파생된 것처럼 보이지만 일반 동사인 to be와 철자가 다르고 매우 나쁜 것을 의미하는 동사와 유사합니다. 아마도 이 모든 혼란, 아니 오히려 이 넓은 협상의 팔레트는 이 이름이 가장 본질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가장 넓은 의미의 존재이지만 일반적인 인간의 관점과는 다릅니다. 지혜로운 자에게는 복이 되고 악인은 멸망하게 되느니라

반면에 YHWH라는 이름은 인간의 집단 의식에서 빠져나온 언어로 톰, 딕, 해리를 의미할 수도 있으며, 우리에게는 아바(abba)라는 단어만큼 진실하고 비밀스러운 계시의 메아리가 남게 됩니다 .

야웨(YHWH) 뜻

결국 YHWH라는 이름은 쉽게 해석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만약 우리가 동사 יוו ( 하와 II) 의 표현을 다루고 있고 이 동사가 넘어지다를 의미한다고 주장한다면, YHWH는 넘어지다 , 또는 He Will Fall 또는 He Will Cause To Fall을 의미할 것입니다 . 이러한 추론 방식은 건전한 신학의 흔적이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신성한 이름 샤다이는 비슷한 부정적인 의미를 반영하며 나의 파괴자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슬퍼하라 여호와의 날이 가까웠음이로다. 그것이 샤다이로부터 멸망( shad ) 으로 오리라 "(이사야 13:6)고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우리는 동사 יוו ( hawa II)가 모두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יוו ( hawa II)는 יוו ( hawa I) 와 동일하여 존재하거나 발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YHWH는 존재 (Being) , 존재( He Is ), 존재하게 하신다(He will Cause to Be)를 뜻하는 것이 됩니다 .

여기 Abarim Publications에서 우리는 이 특별한 설명에 가장 매료되었습니다. 성경은 독자들에게 물리적이든 추상적이든 실제적인 것에만 초점을 맞추고 미신과 넌센스를 피하라고 촉구합니다. 현대 세계에서 야훼교는 단지 또 하나의 종교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고대인에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유대인들은 신이 없는 사람들(모상이 없다는 뜻)로 알려졌으며, 로마 제국 의 기독교인들은 무신론자(눈에 보이는 신이 없다는 의미; Cassius Dio 67.14 참조)로 기소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YHWH라는 이름은 어원적으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히브리어 청중에게는 "있는 것"을 만드신 분과 매우 유사해 보였을 것입니다 .

야훼교의 광채

그러므로 야훼교는 일종의 원시과학으로 가장 적절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과학의 구문이며 무엇보다도 현실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아니요, 야훼교는 정말 잘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종교가 아닙니다. Yahwism이라는 이름을 얻은 것은 정말 잘 작동하는 과학의 구문입니다. 대다수의 이교도 종교가 사회 의 계층화를 숭배하는 반면, 야훼교는 개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따라서 YHWH의 그리스도  나사렛 예수 , 전형적인 평균 조라는 개념 ). 이교 종교는 맹목적인 순종을 원합니다. 야훼교는 통찰력과 책임을 원합니다. 이교도 종교는 거룩한 것과 세속적인 것 사이에 경건하고 본질적인 격차를 원합니다. 야훼교는 하나님이 인류와 교제하기를 원하신다고 지시합니다. 잠시 멈춰서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구약성서에만 주님이 우리 와 함께 계시거나 우리와 함께 계시기를 원하신다는 언급이 100번 이상 있습니다 (창 26:3, 출 3:12, 대상 28:20, 이사야 53:5, 욥 29:5). ), 비록 우리 현대인들은 아마도 그 개념에 익숙할지라도, 성서 시대에 이스라엘을 둘러싼 어떤 문화에서도 이와 같은 것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임마누엘 이라는 이름은 주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며(요한 복음 1:14 ) 제자들을 임명하시며 “그 와 함께 있게 ”( 마가복음 3장) 하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순전히 야웨적 개념(이사야 7:14)을 표현합니다. :14 ).

여기 Abarim Publications에서 우리는 과학을 사랑하지만(아직 보지 않았다면 양자역학  혼돈 이론 에 관한 기사를 확인 하세요), 우리는 개인적으로 과학보다 더 큰 지식의 원천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또는 다시 말하면, 자연적인 형태의 야훼교는 과학과 모든 종류의 진정한 지식의 인식되지 않은 위대한 기초인 것 같습니다. 우리 중에는 어떤 과학자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아는 야훼주의자가 있다는 것을 의심할 여지 없이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출판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대중은 그들에 대해 알지 못하지만 거기에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태초부터 존재해 온 입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미가 개미 DNA에 순종하여 개미집을 쌓아야 하듯 이, 인류도 인간 DNA에 순종하여 현실의 모델을 생각해 내야 합니다 . 즉, 전체 그림은 우리 마음에 있으며, 우리가 영감이라고 부르는 것, 예감, 심지어 단순히 가설에 대한 아이디어라고 부르는 것은 우리 마음의 마음에서 직접 나옵니다(신명기 30:14, 예레미야 31:33, 로마서 2:15 , 히브리서 10:16 ). 인류가 직면한 문제는 우리가 서로 잘못된 것을 믿고 가르쳐 왔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우리는 거울을 희미하게 들여다보며( 고전 13:12 ), 우리의 생각은 새롭게 되어야 합니다( 로마서 12:2 ).

야훼교로 훈련받은 마음은 자동적으로 과학에 능숙할 것입니다. 반면에 이교주의로 훈련된 마음은 자동으로 너무 빨리 결론에 도달할 것이며 이러한 결론은 관찰보다는 감정에 기초할 것입니다. 과학이 행복으로 이어질지 아니면 파괴로 이어질지는 전적으로 인간이 자신을 아는 자아를 숭배하는지 아니면 창조주를 숭배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친숙한 단어인 아멘에 관한 기사를 참조하세요 ) .

또한 "믿음"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πιστις ( 피스티스 )와 신을 의미하는 θεος ( 테오스 ) 라는 단어에 대한 기사를 살펴보세요 .

 

The amazing name Torah: meaning and etymology

An indepth look at the meaning and etymology of the awesome name Torah. We'll discuss the original Hebrew, plus the words and names Torah is related to, plus the occurences of this name in the B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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