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arxists.org/reference/archive/hegel/works/jl/ch03.htm
내가 공동의지 속에서 긍정적인 자아를 가질 수 있도록, 인식된 존재(지성)가 나에 의해 알려지고, 의지가 나에 의해 상정되며, 그 안에서 나는 그것을 부정적으로 나의 힘으로, 보편적인 것은 내 자신의 의지에 대한 부정적인 것인데, 그 필연성의 직관, 즉 외면화를 통해서입니다.
그 측면에서 보편성은 후자의 측면(즉, 공동의지)이 나의 필연성이고, 전자의 측면(즉, 나의 긍정적 자아)이 스스로를 희생함으로써 내가 나 자신(보편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그 자신을 제시합니다. 이로써 나는 나 자신에 대한 의식으로서 [나의] 의식을 얻습니다.
[공동] 부로서의 국가는 존재 자체와 개인의 순수한 존재 자체에 대한 부정인 동시에 개별화된 존재의 부정 존재 ( Aufgehobenseyn )이기도 합니다. 오직 법만이 인간의 존재와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은 그 자체를 절대적인 힘, 즉 법이 일반 부를 희생하더라도 부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합리성과 조정[즉, 유용성]만큼 권리[즉, 원칙]를 보호합니다. 생명을 보호하고 생명으로 벌하는 것은 악을 용서하고 생명을 잃은 곳에는 생명을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영은 모든 곳에서 절대적인 힘이며, 그 자체로 살고 있으며 이제는 자신에 대한 견해, 즉 자신의 목적을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Zweck ). 힘으로서 목적은 오직 개인, 즉 개인의 추상이다. 그러나 성령의 자기 보존은 그 생명의 조직 이며 , 한 민족의 영이며, 자신을 의도하는 영입니다. 정신의 개념: 개인의 완전한 자유와 독립성의 보편성.
정신은 개인의 '본성' , 즉각적 실체, 운동 및 필요성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순수한 의식, 삶, 현실만큼이나 그들의 존재 속에 있는 개인적 의식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보편적인 의지를 그들의 특별한 의지로 알고, 그것이 그들 자신의 표면화된 특별한 의지라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그것을 자신의 객관적인(비인격적인) 본질로, 자신의 본질인 순수한 힘으로 알고 있으며, 그 자체로도 알고 있습니다.
힘의 이동에는 구별되어야 할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a) 이러한 힘 자체는 외부화를 통해 발전했습니다. (b) 개인의 지식으로서; (c) 보편적인 지식으로서 .
힘의 발전은 외부화( Entäusserung )이지만 필연적인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보편성의 힘은 [객관적] 본질로 알려지게 됩니다. 이 지식을 위해 각 사람은 자신을 소외( entäussert )합니다[즉, 자신의 힘을 벗어납니다]. 여기서는 어떤 주인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힘(즉, 집행의 보편적 힘)에 반대합니다. 이는 그의 순수한 지식, 즉 자신을 외부화된 것, 즉 보편적인 것으로 아는 형태로 받아들여집니다.
일반적인 형태는 개인이 보편적인 것으로 발전하는 것과 보편적인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맹목적인(즉, 무지한) 필연성의 과정이 아니라 오히려 앎을 통해 매개되는 과정이다. 따라서 각 사람은 그 자신의 목적이 됩니다. 즉 목적은 이미 운동의 원천입니다. 각 개인은 자신의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그의 [개인적인] 관심이 그를 이끈다. 그러나 동시에 그에게 중요한 것은 보편적인 것, 그를 그의 특정한 [목적]과 그의 현실에 묶어주는 매체이다.
내가 공동의지 속에서 긍정적인 자아를 가질 수 있도록, 인식된 존재(지성)가 나에 의해 알려지고, 의지가 나에 의해 상정되며, 그 안에서 나는 그것을 부정적으로 나의 힘으로, 보편적인 것은 내 자신의 의지에 대한 부정적인 것인데, 그 필연성의 직관, 즉 외면화를 통해서입니다. 그 측면에서 보편성은 후자의 측면(즉, 공동의지)이 나의 필연성이고, 전자의 측면(즉, 나의 긍정적 자아)이 스스로를 희생함으로써 내가 나 자신(보편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그 자신을 제시합니다.
. 이로써 나는 나 자신에 대한 의식으로서 [나의] 의식을 얻습니다.
옳음은 정신에 대한 직접적인 개념, 즉 힘, 정신 운동의 필요성, 외면화( das Entäussern ), 타자화라는 개념이었습니다. (내 생명을 보호하고 내 생명을 지배하는 힘이라는 점에서 보편성은 순수한 의식과 나 자신에 대한 나의 의식의 직접적인 통일체, 즉 순수한 의지와 존재의 통일체입니다. 나 자신을 이 직접적인 통일체로서 보편자와 연관시키면서, 그것에 대한 신뢰를 가지십시오 – 그것에 대해, 그러나 나의 부정적 본질인 두려움으로서, 즉각적으로 나의 의지인 보편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십시오. 나는 그것에 동의할 뿐만 아니라, 그것이 나의 진정한 자아라는 점에서 지배하는 사람입니다. 그것은 영주, 공권력, 통치자입니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그것은 나를 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보편적인 것]은 국민, 일반적으로 개인의 집단, 존재하는 전체, 우주의 힘입니다. 그것은 개인에 대해 극복할 수 없는 힘을 갖고 있으며, 개인의 필요이자 그를 억압하는 힘이다. 그리고 각 사람이 자신의 인정을 받는 데 있어 갖는 힘은 바로 한 민족의 힘입니다. 그러나 이 힘은 하나의 통일체로 결합되는 한, 의지로서만 유효합니다. 보편적 의지( der allgemeine Willen )는 모든 사람과 모든 사람의 의지와 같은 의지이지만, 의지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단지 이 참나일 뿐입니다. 보편자의 활동은 통일성( em Eins )이다. 보편적 의지는 이러한 통일체로 모여야 합니다. 그것은 먼저 개인의 의지로부터 보편적인 의지로 구성되어 이것이 원리이자 요소로 나타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보편적 의지는 일차적이고 본질이며, 개인은 자신의 의지를 부정하고 외면화하고 수양함으로써 자신을 보편적 의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편적 의지는 그들보다 앞서 있고 절대적으로 그들을 위해 존재 합니다 . 둘(두 의지)은 결코 즉시 동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보편적 의지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고 스스로 상상합니다. 모든 시민이 함께 모여 심의하고 투표합니다. 따라서 대다수는 보편적 의지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개인이 부정과 자기 포기를 통해 자신을 이것[즉, 보편적 의지의 파트너]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 것을 가정합니다. 따라서 공동체 단체( Gemeinwesen ) , 시민 결합( Staatsverein )은 원초적인 계약에 기초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해 각 개인은 암묵적인 동의를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명시적인 용어입니다. 커뮤니티의 모든 후속 조치. 그리고 이것이 진정한 국가, 자유국가의 원리이다.
보다 현실적으로 [그러나] 집단은 다음과 같이 제시됩니다: [보편적 의지가 구성되기 전에] 공동체를 구성하는 것으로서 – 처음부터(공동체가 아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아니면 어떤 방식으로든 혁명적인 것으로 표현됩니다. 기존 헌법을 폐지했습니다. 여기서 개인은 실제 개인으로 나타나며, 각자는 보편적 의지 속에서 자신의 긍정적인 의지를 알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긍정적인 개성은 아직 표면화되지 않았거나 그 자체로 부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보편성을 위한 우연성이며 이것은 실제로 이들 [개인]과는 다른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것을 원하는 것은 필수가 아닙니다. [ 필요 ]가 없습니다 . 오히려 각 사람은 개인의 긍정적 의지로 상정되고 인식되기 때문에 다른 것에 대해 떠날 권리와 다른 사람과 합의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들은 그 자체로 보편적인 의지임을 전제로 한다. 이 "자체"( Ansich )는 실제 의지와는 다른 것이며 아직 자신의 의지를 표면화하지 않았으며 보편적 의지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거기에서 중요한 것은 그들의 개성뿐이다. 그러나 그들의 의지는 "자체"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 자체"입니다. 즉, 그들을 강요하는 것은 그들의 외부 힘입니다.
이런 식으로 위대한 사람들의 고귀한 힘을 통해 모든 국가가 세워졌습니다. 많은 사람이 한 사람보다 육체적으로 더 강하기 때문에 그것은 육체적인 힘의 문제가 아닙니다. 오히려 위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그를 그들의 주라고 부를 수 있는 [덕목]을 그 안에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뜻에 반하여 그에게 복종합니다. 그들의 뜻에 반하여 그의 뜻은 그들의 뜻이 됩니다. 그들의 즉각적인 순수한 의지는 그의 것이지만, 그들의 의식적인 의지는 다릅니다. 위대한 사람은 전자(즉, 그들의 순수한 의지)를 자기 편에 두며, 원하지 않더라도 순종해야 합니다. 절대적인 뜻을 알고 그것을 표현하는 것이 위대한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모든 사람이 그의 깃발로 모여들게 하고 그는 그들의 신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테세우스는 아테네 국가를 세웠습니다. 따라서 프랑스 혁명에서는 국가와 전체를 지탱하는 무서운 세력이었습니다. 이 힘은 독재가 아니라 폭정, 순전히 무서운 지배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실제 개인으로서의 국가를 구성하고 유지하는 한 그것은 필요하고 정당합니다.
이 상태는 그 자체로 확실하고 그 자체 외에는 어떤 결정적인 것도 중요하지 않은 단순한 절대 정신입니다. 선과 악, 부끄러움과 사악함, 악의적인 교활함과 속임수의 개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국가는 이 모든 것 위에 고양됩니다. 왜냐하면 국가에서는 악이 그 자체와 화해하기 때문입니다. 마키아벨리의 『 군주』는 국가를 구성할 때 일반적으로 암살, 사기, 잔인함 등이 악의 의미를 지니지 않고 오히려 악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쓴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였습니다 . 그 자체로 화해하는 것입니다. 그의 책은 참으로 아이러니한 것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그의 조국의 비참함에 대한 깊은 감정, 그의 냉정하고 신중한 가르침의 바탕에는 얼마나 애국적인 영감이 있는가? [이 모든 것을] 그는 서문과 결론에서 표현합니다. 그의 조국은 외국인들에게 침략당하고 황폐화되었으며 독립이 없었습니다. 모든 귀족, 모든 지도자, 모든 도시는 스스로를 주권자로 여겼습니다. 국가를 수립하는 유일한 수단은 이러한 '주권'을 억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각 개인은 직접적인 개인으로서 "주권자"로 간주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지도자의 잔인함에 대항하는 유일한 수단은 그들에게는 죽음이고 나머지에게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었습니다.
독일인들은 무엇보다도 그러한 가르침을 혐오해 왔으며, [용어] "마키아벨리즘"은 가장 악한 것을 표현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말하는] 바로 그 질병으로 고통받고 죽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군주에 대한 신민의 무관심과 군주가 되는 것, 즉 군주처럼 행동하는 것을 꺼리는 군주의 태도는 [마키아벨리가 말하는] 폭정을 불필요하게 만듭니다. 그로 인해 왕자들은 무력해졌습니다.
따라서 보편성은 절대적인 것으로 주장되는 즉각적인 긍정적 의지를 알고 싶어하는 개인에 반대합니다. [주인, 폭군, 순수한 힘] 왜냐하면 보편성은 그들에게 이질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권력이 무엇인지 아는 국가 권력은 전체의 존재가 위태로워지는 모든 경우에 완전히 폭정적인 행동을 취할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폭정을 통해 우리는 개인의 실제 의지가 즉각적으로 소외됩니다( Entäusserung ) – 초월적이고 즉각적인 – 이것이 순종을 향한 교육입니다. 보편적인 것을 실제 의지로 아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교육을 통해 폭정은 불필요해지고 법의 지배로 대체되었습니다. 폭군이 행사하는 힘은 그 자체로 법의 힘이다. 순종을 통해 법 자체는 더 이상 외계의 힘이 아니라 알려진 보편적 의지가 됩니다.
폭정은 혐오스럽고 사악한 등의 이유로 국민에 의해 타도되지만 실제로는 그것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타도됩니다. 폭군의 기억은 혐오스럽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 사실에서 그는 또한 하나님처럼 자신 안에서만 자신을 위해서만 행동하고 자기 백성에게서 배은망덕만을 기대하는 그 자체로 확실한 정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가 현명하다면, 불필요한 폭정을 스스로 버렸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면에서 그의 신성은 동물의 신성, 즉 맹목적인 필연성에 지나지 않으며, 따라서 악으로 혐오받아 마땅합니다. 로베스피에르는 이런 식으로 행동했습니다. 필요가 그를 떠났기 때문에 그의 권력도 그를 떠났고, 그리하여 그는 무력에 의해 전복되었습니다. 필요한 일이 발생하지만 필요한 모든 부분은 일반적으로 개인에게만 할당됩니다. 한 사람은 고발자이자 옹호자이고, 다른 사람은 판사이고, 세 번째 사람은 교수형 집행인입니다. 그러나 모두 필요합니다.
마치 [이전] 법이 없었던 것처럼 이제 법의 지배는 이 법안이 아닙니다. 오히려 거기에는 법이 있고 그 관계는 공동체에 대한 복종을 교육받은 [개인]의 움직임입니다( Gemeinwesen ). 모든 것의 바탕에는 바로 이 존재의 본질이 있습니다. 두 번째 [요소]는 여기에 들어가는 신뢰입니다. 즉, 개인도 마찬가지로 그 안에서 자신의 본질을 자신의 자아로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그 안에서 자신을 유지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실제로 그는 어떤 연결과 배열을 통해 자신이 그 안에서 어떻게 유지되는지 생각하고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편성은 부정적인 의미와 긍정적인 의미를 동시에 갖습니다. 즉, 폭정으로서의 부정적인 의미와 개인의 실체로서의 긍정적인 의미, 즉 보편성의 외부화( Entäusserung )를 통한 의미입니다.
개별성과 보편성의 이러한 통일성은 이제 이중적인 방식으로, 즉 보편성의 극단으로서 존재하며, 이는 그 자체가 개별성(즉, 추상이 아닌 국가 정부의 것)입니다. 목적은 보편적인 것 자체이고, 그것의 다른 극은 개인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두 개체는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과 가족을 부양하고 일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동일한 개인은 마찬가지로 보편적인 것을 위해 일하고 그것을 자신의 목적으로 삼습니다. 첫 번째 의미에서 그는 부르주아라고 불리며 , 두 번째 의미에서는 시민이다 .
보편적 의지는 다수의 의지에 따라 복종되며 개인의 결정적인 표현과 선택을 통해 구성됩니다. 그리고 다수의 의견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들도 조치나 법률이 그들의 신념에 어긋나더라도 순종합니다. 항의하는 것, 즉 자신의 신념을 유지하고 자신이 실제로 순종하지만 신념에서 나온 것이 아님을 단호하게 선언하는 것은 그들의 권리입니다. 당면한 문제에 관계없이 신념, 추상적인 의지, 공허한 권리에 대한 완고함을 결부시키는 것은 특히 독일적입니다. 이 민주주의에서 개인의 의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a) 일반적으로 의견으로서 다수에 반대할 때는 이를 포기해야 합니다. (b) 실제 의지(자기 또는 행동)로서 [다수의] 의지는 그 자체로 개인이며 각 개인은 이에 종속됩니다. 그 구현은 진정으로 의지적인 순종을 전제로 하며, [여기서] 각 사람은 구현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포기합니다. (c) 여기에서는 결의안, 법률이 특정 상황에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과 보편적인 것 사이의 연결에 대한 이해 – 이 이해는 모든 사람의 통찰력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의 특수성 때문에 그것은 그 자체로 우연적이다.
공무원, 군사 지도자의 선출은 그들에 대한 신뢰의 [표현]으로서 공동체에 속하지만, 이는 성공에 의해 가장 먼저 입증됩니다. 상황은 항상 다릅니다. 이것이 그리스인들이 누리는 아름답고 행복한 자유이며, 지금도 그토록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전체로서] 국민은 [개인] 시민으로 구성되며 동시에 하나의 개인이자 정부입니다. 이 하나의 개인은 자신과 상호 관계에 있을 뿐입니다. 의지(즉, 시민)의 개별성의 외부화는 그 의지(즉, 정부)의 즉각적인 지원입니다.
그러나 더 높은 수준의 추상화, 더 큰 대비와 계발, 더 깊은 정신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윤리적 삶의 [전체] 영역( Sittlichkeit )입니다. 각 [ 개인 ]은 관습( Sitte )이며, [따라서] 즉시 보편성과 하나가 됩니다. 여기에서는 어떤 항의도 일어나지 않으며, 각자는 즉시 자신이 보편적인 것임을 알게 됩니다. 즉, 그는 자신을 본질인 이 자아 자체로 알지 못한 채 자신의 특수성을 포기합니다. 따라서 더 높은 구별은 각 개인이 완전히 자신 안으로 돌아가 자신의 자아를 본질로 알고 있지만, 기존의 보편적인 것과 분리되어 있지만 절대적인 자아 감각( Eigensinn )에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그의 절대성은 즉각적으로, 그가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으로서 그는 우주를 자유롭게 하고 그 자신 안에서 완전한 독립성을 갖는다. 그는 자신의 현실을 [즉각적으로] 포기하고 , 오직 자신이 아는 것에서만 그 자신에게 의미가 있습니다( gilt sich ) .
자유로운 보편성은 개성의 포인트이다.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지식에서 벗어난 이 개성은 그들을 통해 구성되지 않습니다. 정부의 극단으로서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개체로서 세습 군주가 있습니다. 그분은 전체를 하나로 묶는 확고하고 직접적인 매듭이십니다. 영적인 유대는 여론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입법 기관이고, [진짜] 국민 의회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재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피해야 할 것은] 법을 개선하기 위해 위원회를 불필요하게 구성하는 것입니다. [주요 목표는] 모든 명령의 실행에 존재하는 보편적 의지의 선언입니다. 정부 관리는 이 정신에 속합니다.
통치는 이제 다르게 수행되고, 헌법은 여전히 동일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변하는 주에서 삶은 이제 다르게 살아갑니다. 정부는 과거 편에 서서 완강히 옹호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동시에 변화를 확신하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합니다. 진정한 활동, 진정한 의지, 관리 선출을 통해 모든 영역, 도시, 길드가 특정 업무를 관리하는 데 대표됩니다. 정부 자체가 비합리적인 만큼 나쁜 것은 국민에게 나쁜 것입니다. 그러나 전체는 매체이고 자유로운 정신입니다. 완전히 고정된 극단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지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체는 빈 매듭인 통치자의 성격과 무관한 것처럼 개인의 지식과도 무관합니다.
이것이 현대 시대의 더 높은 원리이며, 플라톤이나 고대인들은 알지 못했던 원리입니다. 고대에는 공통 도덕이 아름다운 공적 생활로 구성되었습니다. 아름다움은 보편적인 것과 개인적인 것의 직접적인 통일체로서, 예술 작품으로서의 폴리스는 어떤 부분도 전체와 분리되지 않고 오히려 이것이 예술 작품입니다. 자기를 아는 자아와 그 [외부] 표현의 온화한 통일성. 그러나 개체성이 자신을 절대적으로 인식하는 방식, 즉 절대적인 자기 내부 존재( Insichseyn )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플라톤 공화국은 스파르타와 마찬가지로 자기를 아는 개체성의 소멸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원칙에 따르면 개인이 직접적으로 존재하는 외부의 실제 자유는 상실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내면의 자유, 사상의 자유는 유지됩니다. 영은 즉각적인 존재의 [요소]에서 깨끗해집니다. 그것은 지식 이라는 순수한 요소에 들어섰고 기존의 개성에 무관심합니다. 여기서 영은 지식이 되기 시작합니다. 즉, 그것의 형식적인 존재는 자기를 아는 것입니다. 정신은 모든 사람의 자아 속에 존재하지만 그 자체로 존재하는 북유럽의 본질입니다.
(a) 이 원칙에 따르면 개인 다수는 개인 중 군주인 한 사람과 병치된 민속 집단( Volksmenge )입니다. 움직임, 유동성 등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는 즉각적이고 자연스럽습니다. 그분만이 자연적 요소, 즉 자연이 도망친 지점이시며, 긍정적인 마지막 잔여물이십니다. 왕족은 하나의 긍정적인 요소이고, 나머지는 버려져야 합니다. 다른 개인(즉, 시민)은 자신이 만든 것만큼만 외면화되고 교양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체, 즉 공동체적 실체( Gemeinwesen )는 다른 것만큼이나 전자에도 덜 묶여 있습니다. 그것은 자립적이고 파괴될 수 없는 몸입니다. 군주나 시민의 특성과 상관없이 공동체는 자립적이고 자립적이다.
(b) 각 개인이 자신의 지식과 전망(다양한 만큼)이 자유로운 것과 마찬가지로 힘, 전체성의 개별 측면, [그것의] 추상적 요소도 [마찬가지로] 자유롭습니다. ] 노동, 생산, 법적 환경, 행정, 군대; 각각은 일방적인 원칙에 따라 완전히 발전합니다. 유기적 전체에는 [그 자체로 완전하고] 추상성 속에서 발전하는 [전체에 기여하는] 많은 내부 부분이 있습니다. 모든 개인이 제조업자, 농민, 육체 노동자, 군인, 판사 등인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역할]이 나누어지고, 각 개인은 하나의 추상에 속하며, 그 사람은 자신의 사고에서 그 자신에 대한 총체이다(비록 총체는 조합으로만 존재하지만).
따라서 여기에는 세 가지 종류의 [측면]이 개발됩니다. 첫째, 전체의 요소, 확고한 외부 조직과 내부 부분, [그리고] 그들과 관련된 힘입니다. 둘째, 각 계층의 전망( Gesinnung ), 그 자의식 – 그 자체로 순전히 아는 것으로서의 존재는 그 [즉각적] 존재로부터 분리되어 있습니다. [셋째,] 영은 그 구성원 자체를 알고, [그의] 높이가 [즉각성]보다 높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회적 관습( Sittlichkeit )으로 구성됩니다. 두 번째는 도덕성( Moralität )입니다. 세 번째 [측면]은 종교입니다. 첫 번째는 자유롭게 해방된 영적 본성입니다. 두 번째는 그 자체를 아는 것, 즉 아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자신을 절대적인 영, [예를 들어] 종교로 아는 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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