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의 수단과 의도적 인 활동 ... 이것은, 객관적인 문지르고 함께 자신을 취소하는 이러한 프로세스의 힘으로, 주관적인 목적은 그(것)들에서 그 자체를 지키고 그 안에 보존되는 무슨이, 이성의 교활한 입니다. 또한. 이성은 강력한 만큼 교활합니다. 교활한 것은 중재 활동으로 구성되며, 이는 자신의 본성에 따라 상호 작용하고이 과정에 직접 관여하지 않고 함께 일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행의 목적을 가져다줍니다. 이런 의미에서 신성한 섭리, 세상과 그 과정은 절대적인 교활함으로 행동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그들의 특별한 열정과 관심사로 허락받을 수 있게 해 주시며, 이를 통해 오는 것은 그분의 의도를 성취하는 것이며, 이는 그가 그렇게 하는 데 사용하는 사람들이 먼저 해야 했던 것과는 다릅니다. " G.W.F.헤겔 철학 과학 백과사전 평면도에서 텔레톨로지 s. 209 >>> "자연이 개발하고 인간, 감기, 야생 동물, 물, 화재에 대해 갈 수 있습니다 어떤 힘 - 그는 그들에 대한 수단을 알고, 그는 그(것)들에 대해 이러한 수단을 꺼내, 그들에 대해 그들을 사용; 그리고 그의 이성의 교활함으로 인해 그는 다른 자연의 것들을 자연의 힘에 대항하여 밀어내고, 그들을 문질러 주고, 보존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바라보는 방법, 섹션 245 >>> "그러나 목적은 객체와 간접적 인 관계에 앉아 자체와 동일한 사이에 다른 개체를 삽입 , 이성의 교활함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G.W.F. 헤겔 논리의 과학 두 번째 부분입니다. 주관적인 논리 세 번째 책. 개념의 교리 >>> "따라서 열정에 대한 특별한 관심은 일반의 활동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는 그것이 특별하고 어떤 것에서, 그리고 그 부정으로부터, 보편적 인 결과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그것은 서로 싸우고 그 중 일부가 파괴되는 특별한 것입니다.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은 반대와 투쟁에 놓여 있는 일반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그것은 백그라운드에서 공격하지 않고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것은 열정이 스스로 작동하게 만드는 것이 그 자체가 존재하게 만드는 것이 손실되고 해를 입히는 것을 부르는 이성의 교활한 것입니다. 한 부분이 무효인 모양이기 때문에 긍정적 인 부분입니다. 미립자는 일반적으로 일반에 대해 너무 낮고, 개인은 희생되고 드러난다. 이 아이디어는 그 자체가 아니라 개인의 열정에 의해 존재와 일시의 통행료를 지불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목적의 내용에 따라 자기 목적입니다"
G.W.F. 헤겔 역사 철학 강연 소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