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하거나 인간적인가?
그러나 그(예수)는 돌아서서 베드로에게 "사탄아, 내게서 떠나라! 당신은 나에게 성가신 일입니다. 왜냐하면 너희는 신성한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인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매트. 16, 23
절 예수이 여기서 제자 중 한 명에게 하신 말씀은 대단히 가혹한 말씀입니다. 적어도 인간의 기준에 의해서는 "사랑스럽게"전혀 아닙니다.
나는 오늘의 구절을 잡지에 실린 "작은 설교"를 통해 우연히 만났는데, 롤프 셰프부흐 (Rolf Scheffbuch)는 그 이후로 떠났고, 그것은 나를 생각하게했다. "인간"은 무엇이며 "신성한"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용어 "인간"은 구어체로 매우 자주 사용된다. "인류"는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것으로 간주되며 어느 정도는 품질의 인장입니다. 여기서 자연스러운 것도 좋아야한다는 단락 결론과 매우 유사합니다.
한 가지를 잊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 "인간"은 좋은 의미의 긍정적 인 행동 일뿐만 아닙니다. 불쾌한 반응조차도 인간 행동에 속하기 때문에 그들 자신의 방식으로 "인간"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질문은 "무엇이 좋은가?"라는 질문이 생깁니다. 또는 오히려 "하나님 보시기에 '선한'이란 무엇인가"?
예수의 진술 앞에는 예수가 제자들에게 고통의 시간을 발표함으로써 베드로가 예수을 제쳐두고 접근하게되었습니다 : "하나님, 주님! 그것은 단지 당신에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 이것은 전형적인 인간적이고 완전히 자연스럽고 선의의 반응이었습니다. 베드로는 단순히 악이 예수에게 일어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베드로처럼, 우리도 가장 훌륭하고 선의의 의도를 가지고 누군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일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자주 "인간"은 문제나 결정을 피하거나 부당한 행동을 사소한 것으로 변명하는 변명에 불과합니다.
이 예수의 말씀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인간"(긍정적)과 "인간"(부정적)의 차이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준이 다르며 장기적으로 우리를 위해 우리를 섬겨야하는 하나님의 선한 뜻이 무엇인지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죄인이고, 바울이 쓴 것처럼, 우리 안에는 선한 것이 없지만, 우리 모두는 여러 가지 다른 방식으로 "인간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베드로도 예외는 아닙니다.
좋은 의미에서 인간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나쁜 일입니까? 나는 예수 그것을 의미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정반대입니다. 예수의 말씀은 단지 우리가 하나님 보시기에 선할 수 없는 "선한" 일을 서둘러 행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촉구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이번 주, 누군가는 다시 당신이 여자를 "도와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의미에서 "긍정적"으로 여겨지는 낙태에 관한 것인데, 그 이유는 그것이 견딜 수없는
것으로 인식 된 부담에서 여성을 "해방"시켰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특히 눈부신 예일지 모르지만 그것이 "인간"과 "좋은"것과 얼마나 상대적인
지는 분명해진다.
예수의 반응에서 우리는 거룩하신 하나님이 어떤 "선한"것을 얼마나 단호하게 그리고 그 사람에 관계하지 않고 대면하는지를 봅니다. 그래서 예수 베드로가 그를 꾸짖을 때 베드로에게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언뜻보기에 다르게 보일지라도 진정한 사랑입니다.
우리는 성경의 말씀과 하나님의 영에 의해 우리의 감각과 생각을 반복해서 날카롭게하는 것 외에는 다른 것을 할 수 없습니다.
조르겐 바우어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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