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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학)문

Sinners in the Hands of an Angry God.

by 이덕휴-dhleepaul 2022. 8. 26.

———Their Foot ſhall ſlide in due Time ———그들의 발이 때가 되면 미끄러질 것이요(신명기 32:35 ))

Worthy.Bible          원문: נָקָם음역: nâqâm발음 철자: naw-kawm'H5358에서; 복수; 복수, 다툼, 복수.

"復讐"에 대한 성경 전반에 걸친 사용법

레위기 26:25 내가 너희에게 칼을 가져다 주리니 다툼에 복수하리라 H5359 언약의 것: 너희가 너희 성읍들 안에 함께 모일 때, 내가 너희 가운데 역병을 보내리라. 너희는 원수의 손에 넘겨질 것이다.

신명기 32:35 - 내게는 복수에 속하며, H5359 및 재준수; 그들의 발이 때가 되면 미끄러질 것이요, 그들의 재앙의 날이 임박하였고, 그들에게 임할 일들이 서둘러 임할 것임이니라.

신명기 32:41 - 내가 반짝이는 칼을 휘두르고 내 손이 심판을 붙잡으면. 나는 복수를 할 것이다. H5359 나의 원수들에게, 그리고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보상할 것이다.

신명기 32:43 - 오 너희 나라들아, 그의 백성과 함께 기뻐하라 그가 자기 종들의 피를 겹치게 하고 복수할 것임이니라 H5359 그의 대적들에게 자비를 베풀고, 그의 땅과 그의 백성에게 자비를 베풀 것이다.

시편 58:10 - 의인은 복수를 볼 때 기뻐할 것이다. H5359 그는 악인들의 피로 그의 발을 씻을 것이다.

잠언 6:34 질투는 사람의 분노니라 그러므로 그는 복수의 날에 아끼지 아니하리라 H5359

이사야 34:8 그 날은 여호와의 복수의 날이요, H5359 그리고 시온의 논쟁에 대한 반박의 해.

이사야 35:4 두려운 마음에 속한 자들에게 이르되 강하라 두려워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복수심으로 오시리라 H5359 조차 반항하는 하나님; 그가 와서 너를 구원할 것이다.

이사야 47:3 네 벌거벗음이 드러나리니 참으로 네 수치심이 보이리니 내가 복수하리라 H5359 나는 너를 사람으로 만나지 않을 것이다.

이사야 59:17 그가 의를 가슴판과 같고 구원의 투구를 머리에 씌웠음이라. 그리고 그는 복수의 옷을 입었다. H5359 옷을 입고, 열심으로 망토처럼 입었다.

이사야 61:2 여호와께서 받아들일 수 있는 해와 복수의 날을 선포하기 위하여 H5359 우리 하나님의; 슬퍼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사야 63:4 - 복수의 날을 위하여 H5359 내 마음 속에 있고, 나의 구속받은 해가 다가왔다.

에스겔 24:8 - 분노가 일어나 복수하게 하려 함이니라. H5359 내가 그녀의 피를 바위 꼭대기에 올려 놓았으니, 그 피를 덮지 말아야 한다.

에스겔 25:12 -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시니라. 에돔이 복수심으로 유다 집을 대적하였기 때문에, H5359 그리고 크게 불쾌해하고, 그들에게 자신을 되찾았느니라.

에스겔 25:15 - 주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시니라. 블레셋 사람들이 복수를 다뤘고, 복수를 했기 때문입니다. H5359 멸시하는 마음으로, 옛 증오를 위해 그것을 파괴하기 위해;

미가 5:15 그리고 내가 복수를 실행하리라 H5359 그들이 듣지 못한 것과 같이 이교도들에게 분노와 분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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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본문:

IN this Verse is threatned the Vengeance of God on the wicked unbelieving Israelites, that were God’s visible People, and lived under Means of Grace; and that, notwithstanding all God’s wonderful Works that he had wrought towards that People, yet remained, as is expressed, ver. 28. void of Counsel, having no Understanding in them; and that, under all the Cultivations of Heaven, brought forth bitter and poisonous Fruit; as in the two Verses next preceeding the Text. The Expression that I have chosen for my Text, Their Foot shall slide in due Time; seems to imply the following Things, relating to the Punishment and Destruction that these wicked Israelites were exposed to.

이 구절에서 하나님의 눈에 보이는 사람들이며 은혜의 수단 아래 살고 있는 사악한 믿지 않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복수를 위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가 그 사람들을 위해 노력한 모든 놀라운 업적에도 불구하고 표현된 바와 같이 변호사의 공백이 남아 있었고, 그들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씁쓸하고 독한 열매를 맺게 하는 하늘의 모든 재배는 본문 앞의 두 구절과 같다. 내가 본문 '그들의 발'을 위해 선택한 표현은 때가 되면 미끄러질 것이다; 이 사악한 이스라엘 사람들이 노출된 벌과 파괴와 관련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암시하는 것 같다.

4 Sinners in the Hands 1. That they were always exposed to Destruction, as one that stands or walks in slippery Places is always exposed to fall. This is implied in the Manner of their Destruction’s coming upon them, being represented by their Foot’s sliding. The same is express’d, Psal. 73. 18. Surely thou didst set them in slippery Places; thou castedst them down into Destruction. 2. It implies that they were always exposed to sudden unexpected Destruction. As he that walks in slippery Places is every Moment liable to fall; he can’t foresee one Moment whether he shall stand or fall the next; and when he does fall, he falls at once, without Warning.

Which is also expressed in that, Psal. 73. 18, 19. Surely thou didst set them in slippery Places; thou castedst them down into Destruction. How are they brought into Desolation as in a Moment? 3.

Another Thing implied is that they are liable to fall of themselves, without being thrown down by the Hand of another. As he that stands or walks on slippery Ground, needs nothing but his own Weight to throw him down.

4. That the Reason why they are not fallen already, and don’t fall now, is only that God’s appointed Time is not come. For it is said, that when that due Time, or appointed Time comes, their Foot shall slide. Then they shall be left to fall as they are inclined by their own Weight.

God won’t hold them up in these slippery Places any longer, but will let them go; and then, at that very Instant, they shall fall into Destruction; as he that stands in such slippery declining Ground on the Edge of a Pit that he can’t stand alone, when he is let go he immediately falls and is lost.

The Observation from the Words that I would now insist upon is this, There is nothing that keeps wicked Men at any one Moment, out of Hell, but the meer Pleasure of GOD.

By the meer Pleasure of God, I mean his sovereign Pleasure, his arbitrary Will, restrained by no Obligation, hinder’d by no manner of Difficulty, any more than if nothing else but God’s meer Will had in the least Degree, or in any Respect whatsoever, any Hand in the Preservation of wicked Men one Moment.

The Truth of this Observation may appear by the following Considerations. 1. There is no Want of Power in God to cast wicked Men into Hell at any Moment. Mens Hands can’t be strong when God rises up: The strongest have no Power to resist him, nor can any deliver out of his Hands.

He is not only able to cast wicked Men into Hell, but he can most easily do it. Sometimes an earthly Prince meets with a great deal of Difficulty to subdue a Rebel, that has found Means to fortify himself, and has made himself strong by the Numbers of his Followers. But it is not so with God. There is no Fortress that is any Defence from the Power of God. Tho’ Hand join in Hand, and vast Multitudes of God’s Enemies combine and associate themselves, they are easily broken in Pieces: They are as great Heaps of light Chaff before the Whirlwind; or large Quantities of dry Stubble before devouring Flames. We find it easy to tread on and crush a Worm that we see crawling on the Earth; so ‘tis easy for us to cut or singe a slender Thread that any Thing hangs by; thus easy is it for God when he pleases to cast his Enemies down to Hell. What are we, that we should think to stand 



4 손안의 죄인들 1. 미끄러운 곳에서 서 있거나 걷는 것처럼 그들은 항상 파멸에 노출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발이 미끄러지는 것으로 대표되는 파괴의 방식에 함축되어 있다. 같은 표현이에요, 시편 73.18 주께서 그들을 미끄러운 곳에 세우셨고, 그들을 멸망에 빠뜨리셨습니다. 2. 그것은 그들이 항상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파괴에 노출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미끄러운 곳을 걷는 사람은 매 순간 넘어지기 쉽다. 그는 다음 순간 그가 서야 할지 쓰러질지 예측할 수 없다. 그리고 넘어지면 경고 없이 즉시 넘어진다. 그것은 시편 73.18, 19에서도 표현된다. 주께서 그들을 미끄러운 곳에 세우셨고, 그들을 멸망에 빠뜨리셨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한순간처럼 황량하게 받아들여질까? 3. 또 다른 암시는 그들이 다른 사람의 손에 의해 넘어지지 않고 스스로 무너지기 쉽다는 것이다. 미끄러운 땅에 서 있거나 걷는 사람은 그를 쓰러뜨리기 위해 자신의 체중 외에는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4. 그들이 이미 쓰러지지 않고, 지금 쓰러지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이 정하신 시간이 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정해진 시간 또는 정해진 시간이 오면, 그들의 발이 미끄러질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자신의 무게에 의해 기울어져서 넘어지게 될 것이다. 신은 더 이상 이 미끄러운 곳에서 그들을 붙잡지 않고 놓아줄 것이다; 그리고 바로 그 순간에, 그들은 파멸에 빠질 것이다; 그는 홀로 서 있을 수 없을 정도로 미끄러운 구덩이 가장자리에 있는 땅바닥에 서 있을 때, 놓아줄 때, 그는 즉시 쓰러지고 길을 잃는다. 내가 지금 주장하고 싶은 말씀의 관찰은 이것이다. 악한 사람들을 지옥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 단순한 즐거움 말고는 없다. 의 즐거움으로

하나님, 제 말은 그의 주권적인 쾌락, 그의 자의적인 의지는 어떠한 의무도 구속받지 않고, 어떠한 어려움도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겸손한 의지만이 최소한의 정도, 또는 어떤 면에서는 악인을 보존하는 데 있어 어떤 손도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관찰의 진실은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1. 악인을 지옥에 던져버릴 힘은 하나님 안에 없다. 신이 일어나면 맨손은 강해질 수 없다: 가장 강한 자에게는 저항할 힘이 없으며, 그의 손에서 어떤 것도 끌어낼 수 없습니다. 그는 사악한 사람들을 지옥에 던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쉽게 그것을 할 수 있다. 때때로 지상의 왕자는 자신을 강화할 수단을 찾고 자신의 추종자들의 수를 통해 자신을 강하게 만든 반란군을 제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렇지 않다. 신의 힘으로부터 방어할 요새는 없다. Tho'Hand가 손을 잡고, 방대한 하나님의 적들이 결합하고 연합합니다. 그것들은 쉽게 조각조각 부서집니다. 그것들은 회오리바람 앞의 큰 빛 채프 더미, 또는 불꽃을 집어삼키기 전의 많은 양의 마른 그루브이다. 우리는 지구상에서 기어다니는 지렁이를 밟아 부수기가 쉽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것이든 매달리는 가느다란 실을 자르거나 부르기 쉽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기꺼이 그의 적을 지옥으로 던질 때 쉽다. 우리가 뭘까요, 우리가 서있기 위해 생각해야 할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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