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티림 소로킨
Питирим Сороки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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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7년 소로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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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4일 [O.S. 23 January] 18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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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년 2월 10일 (79세) 윈체스터, 매사추세츠,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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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어 | |
상트 페테르부르크 제국 대학 | |
엘레나 페트로브나 소로키나 (네에 바라틴스카야) (1894-1975) | |
피터 소로킨, 세르게이 소로킨 | |
제55대 미국 사회학 협회 회장 | |
과학 경력 | |
사회학 | |
로버트 케이 머튼 |
피티림 알렉산드로비치 소로킨 (/s əˈroʊkɪn, sɔː-/; [1] 러시아어: Питири́м Алекса́ндрович Соро́кин; 1889년 2월 4일 [O.S. 23 January] - 1968년 2월 10일)은 러시아계 미국인 사회학자이자 정치 활동가로서 사회순환 이론에 기여했다.
목차
배경[편집]
피티림 알렉산드로비치 소로킨은 1889년 2월 4일 [O.S. 23 January] 러시아 제국 볼로그다 주지사 야렌스키 우예즈드에 있는 작은 마을 투랴(Turya)에서 태어났으며(현재 러시아 코미 공화국의 Knyazhpogostsky District), 러시아 아버지와 코미 어머니의 둘째 아들이다. 소로킨의 아버지 알렉산더 프로코피에비치 소로킨은 벨리키 우스티그 출신이며 금과 은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 장인이었다. 동시에, 그의 어머니 인 Pelageya Vasilievna는 Zheshart 출신이었고 농민 가족에 속했습니다. 그의 형인 바실리는 1885년에 태어났고, 그의 남동생 프로코피는 1893년에 태어났다. 소로킨의 어머니는 1894년 3월 7일 콕비차 마을에서 사망했다. 그녀의 죽음 이후 소로킨과 그의 형인 바실리는 아버지와 함께 머물면서 일자리를 찾기 위해 마을을 여행했습니다. 동시에, Prokopy는 그의 숙모 인 Anisya Vasilievna Rimsky에 의해 받아 들여졌습니다. 후자는 남편 바실리 이바노비치와 함께 리미아 마을에서 살았다. 코미족 사이에서 보낸 소로킨의 어린 시절은 복잡했지만 종교적, 도덕적 교육으로 풍요로워졌다. 그 당시 그분 안에서 배양된 도덕적 특성들(경건함, 선과 사랑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같은)은 그의 후속적인 일(근대성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그의 아미톨로지와 부름)에서 그들의 열매를 맺을 것이다.
피티림과 그의 형의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을 일으켰다. 이 때문에 그들의 아버지는 심한 불안과 공황 발작을 일으켜 아들에게 신체적으로 학대를 당했습니다. 피티림의 윗입술에 흉터를 남긴 잔인한 구타를 당한 후, 피티림은 열한 살에 형과 함께 독립하고 더 이상 아버지의 보살핌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고 결심했다. [2][3]
1900년대 초, 장인이자 서기로서 자신을 지원한 소로킨은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제국 대학에 다녔으며, 그곳에서 범죄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교수가 되었다. [4]
소로킨은 반공산주의자였다. 러시아 혁명 기간 동안 그는 사회주의 혁명당의 일원이었고, 러시아 제헌의회의 대리인이었고,[5] 백인 운동의 지지자였으며, 알렉산더 케렌스키 총리의 비서였다. 10월 혁명 이후, 소로킨은 공산주의 지도자들과 계속 싸웠고, 결국 사형 선고를 받기 전에 새 정권에 의해 여러 차례 체포되었다. 감옥에서 여섯 주 후, 소로킨은 석방되어 상트 페테르부르크 대학에서 가르치기 위해 돌아 갔고, 대학의 사회학과의 설립자가되었습니다. [4] 그는 러시아 혁명을 이끄는 민주당원들 사이에서 지도자였기 때문에, 레닌이 권력을 공고히 한 후에 레닌의 세력에 의해 추구되었다. [6]
1922 년 소로킨의 활동에 대한 설명은 다릅니다. 그는 소비에트 정부에 의해 체포되어 추방되었을 수도 있고,[4] 또는 그 나라를 탈출하기 전에 숨어있는 데 몇 달을 보냈을 수도 있습니다. [6] 러시아를 떠난 후, 그는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4] 1930년에 귀화 시민이 되었다. [6] 소로킨은 개인적으로 하버드 대학의 직책을 수락하도록 요청 받았고, 사회학과를 설립하고 그의 동료 인 Talcott Parsons의 목소리 비평가가되었다. [7][8]
소로킨은 공산주의에 대한 열렬한 반대자였으며, 그는 이것을 "인간의 해충"으로 간주했다. 사람들은 그를 지도자로 보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를 추방당한 사람으로 보았는데, 이는 그가 추방당한 이유에 대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해방과 변화를 촉진 할 그의 아이디어를 이해하지 못했고, 그가 제공 한 이러한 이론이 항상 잘 받아 들여지는 것은 아니 었습니다. [9]
소로킨은 1924년부터 1929년까지 미네소타 대학의 사회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하버드 대학 총장이 하버드 대학 교수직에 합류하자는 제안을 받아들였고, 1959년까지 계속 일했다. 그의 학생 중 한 명은 작가 Myra Page였습니다. [10]
영감[편집]
1910 년 젊은 소로킨은 위대한 러시아 작가 LN 톨스토이의 죽음으로 핵심에 흔들렸다. '철학자로서의 LN 톨스토이'(1912)라는 기사에서 그는 조화되고 논리적 인 체계의 철학적 표현으로 간주 된 톨스토이의 종교적, 도덕적 가르침의 재구성을 수행했다 (Sorokin, 1912 : 80-97). 톨스토이의 가르침은 전통 철학의 습관적 한계를 뛰어넘었고 어떤 종류의 도덕 철학으로 꽃을 피웠고, 소로킨을 엄청나게 매료시켰다. 그는 톨스토이의 가르침의 구조를 '네 가지 큰 철학적 문제의 전통, 즉 세상의 본질'에 근거함으로써 표시했다. 자아의 본질; 인식의 문제와 가치의 문제' (Johnston et al., 1994 : 31). 톨스토이에 따르면, 하나님은 우리 존재의 기초이시며 사랑은 하나님께로 가는 길입니다. 소로킨은 톨스토이의 기독교 윤리의 기초를 이루는 주요 원칙들, 즉 사랑의 원리, 악에 대한 비폭력적인 저항의 원칙, 악을 행하지 않는 원칙을 공식화했다. 그는 평생 동안 이러한 원칙을 고수했으며,이 기사의 과정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작품과 관심사[편집]
미국에서 교수로 일하기 전에 그는 1924 년 러시아 일기 잎 (E.P. Dutton & Co.)을 출판하여 러시아 혁명에 대한 매일, 때로는 매시간 설명했습니다. 그는 1917년 2월에 임시정부를 창설하는 데 앞장섰던 곳에서 처음 출발했는데, 1917년 10월에 임시정부가 풀리고 권력을 잃는 것을 볼 수 있었다. 1950년, 소로킨은 《삼십 년 후》라는 책의 부록을 출판했다. 그것은 혁명과 그의 망명에 대한 개인적이고 잔인하게 정직한 이야기이다.
소로킨의 학문적 저술은 광범위하다. 그는 37 권의 책과 400 개 이상의 기사를 썼습니다. [4] 그의 논쟁적인 사회 과정 이론과 문화의 역사적 유형학은 사회 및 문화 역학 (4 vol., 1937-41; rev. and abridged ed. 1957) 및 기타 많은 작품에서 설명된다. 소로킨은 또한 사회적 계층화, 사회학적 이론의 역사, 이타적인 행동에 관심이 있었다.
소로킨의 작품은 초기 시대의 잡다한 저술, 사회 문화적 역 동성 및 사회 비판, 그리고 이타주의의 초기 기간부터 패턴을 따릅니다. 그는 이타주의가 그것에 대한 많은 과학적 지지를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1930 년 하버드에 간 후, 소로킨은 자신의 부름을 발견하고 세계 문명에 대한 유명한 연구를 시작하여 그가 가장 잘 알려진 사회 및 문화 역학 (Social and Cultural Dynamics)을 연구하게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1937 이후 소로킨의 모든 저술에서 두드러지는 우리의 센세이트 문화에 대한 비난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 비난은 사람들이 변화에 대한 생각을 준비하고 받아들이지 않았고 아무도 자신의 행동에 대해 기꺼이 책임을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항상 도전 받았던 이유 중 일부입니다. 소로킨의 광범위한 연구는 우리 문명이 지나치게 물질주의적이고, 무질서하며, 붕괴의 임박한 위험에 처해 있음을 확신시켰다. 그는 다음 수십 년 동안 대중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탈출구와 사회를 변화시킬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11]
그의 작품 중 하나 인 러시아와 미국 (1944)은 평화를위한 전시 선전으로 간주됩니다. 소로킨은 미국과 러시아 문화가 너무나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후 최고의 권력 중심지가 될 운명의이 두 나라가 우정을위한 안전한 기반을 가질 것이라고 주장한다. 두 나라 모두 다양성 속에서 단결을 예증한다. 그들의 문화는 넓은 전망, 코스모폴리탄주의, 그리고 다른 사회에 대한 관용으로 단련 된 건강한 자부심을 선호합니다. [11]
그의 작품은 새로운 연구 분야를 열고 더 혁신적인 사고 방식을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시대를 초월합니다. 그의 작품은 농촌 사회학, 전쟁, 혁명, 사회 이동성 및 사회 변화에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는 비록 그의 일에 충실했고, 그가 그토록 많은 변화와 개혁을 위해 싸울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종교에 대한 그의 헌신이었다. 그는 코미 출신이었고 그들은 유럽에서 가장 근면하고 종교적인 사람들로 간주되었습니다. [9]
사회적 차별화, 사회적 계층화 및 사회적 갈등[편집]
소로킨의 연구는 세 가지 중요한 이론, 즉 사회적 차별화, 사회적 계층화 및 사회적 갈등을 다루었다. 사회적 차별화에 대한 아이디어는 세 가지 유형의 사회적 관계를 묘사합니다. 첫 번째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추구 할 유형인 가족주의입니다. 그것은 가장 연대를 가진 관계이며,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가치가 고려되며, 많은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사회적 계층화는 모든 사회가 계층적으로 분열되어 있으며, 상층과 하층층이 계층에 걸쳐 부와 권력 및 영향력이 불평등하게 분배된다는 사실을 말한다. 이 지층 사이에는 항상 약간의 이동성이 있습니다. 사람이나 집단은 계층 구조를 위아래로 움직여 권력과 영향력을 얻거나 잃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갈등은 소로킨의 전쟁 이론을 말한다. 한 국가 내부 또는 국제 여부에 관계없이 평화는 한 국가 간 또는 다른 국가 간의 가치의 유사성에 기반합니다. 전쟁은 가치가 파괴되고 일부 가치가 회복되는 쇠퇴 단계를 거칩니다. 소로킨은 연대가 증가하고 적대감이 줄어들면 전쟁 횟수가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회의 가치가 이기주의 대신 이타주의를 강조한다면, 전쟁의 발생률은 줄어들 것이다.
문화 통합의 세 가지 주요 유형[편집]
소로킨의 매그넘 오푸스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사회적, 문화적 역동성으로 간주된다. 그는 사회를 그들의 '문화적 사고방식'에 따라 분류한다. 이것은 "관념적"(현실은 영적이고 비물질적임), "민감한"(진리는 물질적이며 모든 것이 유동적임) 또는 "이상주의적"(이 둘의 종합)이 될 수 있습니다. [11]
그는 중요한 문명이 개념에서 이상주의로, 그리고 결국 감각적 인 사고 방식으로 진화한다고 제안했다. 문화 발전의 이러한 각 단계는 현실의 본질을 설명하려고 할뿐만 아니라 인간의 필요와 목표 충족의 본질, 충족되어야하는 정도, 만족의 방법을 규정합니다. 소로킨은 현대 서구 문명을 기술 진보에 전념하는 감각적 인 문명으로 해석하고 쇠퇴에 빠지고 새로운 이데올로기 적 또는 이상주의 시대의 출현을 예언했다. Fads and Foibles에서 그는 Lewis Terman의 천재 유전 연구 연구를 비판하면서 IQ가 높은 어린이 그룹이 비슷한 가족 배경에서 선택된 무작위 그룹의 어린이들이 그렇게했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4][12]
사랑의 다섯 가지 차원[편집]
이타주의에 대한 균형 잡힌 연구의 선구자 인 Pitirim A. Sorokin에 따르면, 사랑의 에너지는 적어도 다섯 가지 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강도, 확장, 지속 기간, 순도 및 객관적인 행동에서의 표현의 적절성, 내적 목적과 관련하여. 강렬함에서, 사랑은 0과 가능한 가장 높은 지점 사이의 범위이며, 임의로 무한대로 표시됩니다. 광대하게, 사랑은 오직 자기 자신만의 사랑의 영점에서부터 모든 인류, 모든 살아있는 피조물, 그리고 온 우주의 사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지속 기간에, 사랑은 가능한 가장 짧은 순간에서 몇 년 또는 개인이나 그룹의 전체 삶에 걸쳐 다양 할 수 있습니다. 순수성에서, 사랑은 오직 사랑에 의해 동기 부여 된 사랑에서부터 - 유용성, 쾌락, 이점 또는 이익의 '더러워지는 동기'의 오염없이, 사랑이 공리주의적이거나 쾌락주의적이거나 다른 목적에 대한 수단에 불과한 '더러워진 사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이 곳에서 사랑은 이기적인 열망과 목적의 진흙 투성이의 흐름에서 가장 얇은 물방울 일뿐입니다. 사랑의 적절성에서, 그것은 각 사람이 사랑을 보여주고, 친절하고,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이해하기를 기대하는 것에 근거합니다. [13]
사랑에 관한 그의 작품 인 "이타적인 사랑"에서 소로킨은 어떤 종류의 사람들이 성자이거나 이웃이 될 가능성이 있는지를 발견하기위한 첫 걸음을 내딛고 궁극적으로 사회의 개선을 위해이 프로필에 맞는 더 많은 사람들을 생산하기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는 성도, 이웃 및 다른 사람들의 삶을 성별, 성별, 인종 및 사회 경제적 지위에 따라 연구함으로써 이것을했습니다. [11]
정치[편집]
소로킨은 정치에 깊이 관여했으며, 권력의 정당성, 러시아의 대의제 민주주의, 민주주의 구조에 관한 국가의 국가 문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관한 문제에 관심이 있었다. 그는 공산주의의 몰락 이후에 새로운 버전의 러시아가 생겨날 것이라고 믿었다. 그는 또한 러시아를 위기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그의 연구의 중요한 부분인 이타적인 사랑을 활용하도록 세계를 부추길 것이라고 믿었다. [2]
소로킨은 또한 하버드에서 창조적 이타주의 연구 센터를 만들었고, 그곳에서 그는 사랑과 사회적 연대의 윤리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제안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는 사랑으로 만들어진 이타적인 행동을 통해 인류를 구할 수있는 방법을 표현할 수있었습니다. [2]
다른 사회학자들과의 참여[편집]
제약 상속인이었던 소로킨의 친구 인 엘리 릴리 (Eli Lilly)의 재정 지원으로 그는 창조적 인 이타주의에 대한 추가 연구를 할 수있었습니다. 이 연구에서 그는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다른 사회 학자와 사회학에서 존경 받았다. 그는 "이타주의의 사회학의 창시자"로 불렸다. 따라서 그는 1949 년에 "창조적 인 이타주의의 하버드 연구 센터"를 창설 할 수 있었고 알프레도 고츠키와 탈콧 파슨스 (Talcott Parsons)라는 두 명의 강사가있었습니다. [14]
소로킨과 파슨스는 동료로서 함께 일했지만, 소로킨은 반대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파슨스의 작품을 크게 비판했다. 소로킨은 미국의 문명 방식을 인정하지 않았고 마치 쇠퇴하는 것처럼 느껴져 소로킨과 파슨스 사이에 긴장감을 불러 일으켰다(파슨스는 미국의 사회학자였고 소로킨은 러시아인이었다). 그들 사이의 균열은 하버드 대학과 미국 사회학 공동체가 파슨스의 견해를 선호하고 하버드에서 소로킨의 행정 지위가 압수되었을 때 시험대에 올랐다. [14][15]
Sorokin의 연구는 또한 농촌 사회에 초점을 맞추었고, 다른 도덕적 보수주의자들에 의해 그를 더 접근하기 쉽고 참조 할 수있게했다. 이것은 Carle Zimmerman과의 협력을 시작했으며, 함께 농촌 도시 사회학의 관점을 확장했습니다. 그들은 농촌 생활 방식이 다음과 같은 특성으로부터 확립되었다고 믿었습니다 : 보수적이고 전통적인 가족, 육체 노동에 기초한 경제 또는 가족 및 가정 사업과 사회학적으로, 인구 통계학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그것과의 연관성. [14]
미국 사회 학회[편집]
Pitirim A. Sorokin은 미국 사회 학회 (American Sociological Association)의 제 55 대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대통령 지위는 그의 동료 중 많은 사람들이 그의 선거가 오래 기한이 지났다는 것을 알았 기 때문에 쉽게 오지 않았다. 1952년 소로킨은 플로리안 즈나니에키(Florian Znaniecki)에게 선거에서 패했고, 관례적인 두 번째 지명을 받지 못했다. 1963 년 그의 전 학생들과 다른 고위 사회 학자들의 영향 이후, 그는 지명 된 사회 학자에서 65 %의 투표로 대통령으로 선출 된 최초의 저술이되었습니다. [16]
소로킨의 인기있는 작품 중 하나는 "어제, 오늘, 내일의 사회학"이라는 제목의 대통령 연설이었습니다. 이 연설에서 소로킨은 사회학이 발견에서 조사로 변모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많은 사회 학자들은 사회의 성장에 적응하면서 오래된 이론과 작품을 다듬기 시작했습니다. 소로킨 자신은 사회학의 미래와 그것이 성장하고 영향을받을 수있는 측면을 조사하면서 선행 사회 학자들의 방법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사회학이 이제 어떻게 의미 있고 "현실의 영역"으로 간주되는지 인정했다. 소로킨이 살펴본 사회학의 영향 중 일부는 문화 시스템, 사회 시스템 및 창조하고, 실현하고, 교환하는 개인이었습니다. [17]
영향력있는 인물에 대한 주요 영향[편집]
소로킨은 역사가 앨런 칼슨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는 소로킨과 공산주의에 대한 그의 반대에 동의했다. 칼슨은 또한 자신을 친 가족으로 간주하고 가족의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 친밀하고 작은 마을과 같은 마을에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대한 소로킨의 견해에 동의했다. [14]
소로킨은 또한 마흔여덟 번째 부통령 마이클 펜스에게 영향을 미쳤는데, 그는 동성 결혼 논쟁이 있었던 2006년 실패한 하원 결의안인 결혼 보호 수정안을 옹호하면서 그를 인용했다. 펜스 부통령은 "연구원들에 따르면 결혼이 중요하다. 하버드 사회학자 피티림 소로킨(Pitirim Sorokin)은 역사를 통틀어 결혼과 가족의 악화가 도래한 후 사회적 붕괴가 항상 초래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14]
소로킨은 미국이 러시아와 마찰의 절정에 달했던 1961년에 존 F. 케네디 대통령을 썼다. 그의 편지에서 소로킨은 공산주의 지도자들과 상호 작용하는 데 지식이 있다고 표현했다. 그는 또한 "상호 관계가 진정한 우호적 인 관계로 대체 될 때까지"근본적인 문제 중 어느 것도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 기 때문에 전쟁을 요구하지 않으려 고 시도했다. 그는 또한 케네디가 자신의 사회 학적 저작 인 "미국과 미국의 상호 융합을 혼합 사회 문화적 유형으로"참조하여 전쟁에 대한 자신의 결정과 미국과 러시아 간의 관계로 무엇을해야하는지 도울 것을 촉구합니다. [18]
개인적인 삶과 죽음[편집]
소로킨은 헬렌 바라틴스카야 박사와 결혼하여 피터와 세르게이 두 아들을 낳았다. 그의 아들 Peter P. Sorokin은 염료 레이저를 공동 발명했습니다.
소로킨은 심각한 병에 걸렸고, 2년 동안 고군분투하다가 1968년 2월 10일 매사추세츠 주 윈체스터에서 79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19] 러시아 정교회 예배가 가족을 위해 집에서 열렸고, 하버드 대학의 기념 교회에서 절충주의 예배가 이어졌다. [20]
서스 캐처 원 대학교는 현재 소로킨의 논문을 캐나다 사스 카툰 (Saskatoon)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2009 년 3 월, 소로킨 연구 센터는 주로 서스 캐처 원 대학의 컬렉션에서 아카이브 자료의 연구 및 출판을 목적으로 코미 공화국 Syktyvkar에있는 Syktyvkar 주립 대학 시설에 설립되었습니다. 첫 번째 연구 프로젝트 인 "Pitirim Sorokin의 선정 된 서신 : 인류 봉사에 관한 코미의 과학자"(러시아어)가 초안이 작성되었으며 러시아에서 2009 년 가을에 인쇄 될 예정입니다. [12][21]
주요 작품[편집]
영어 또는 영어 번역- 현대 사회 이론 (1928), 뉴욕 : 하퍼. 온라인 무료
- 농촌-도시 사회학의 원리 (1929, Carle C. Zimmerman과 함께) 뉴욕 : H. Holt. 서문: 1930년 또는 1931년에 출판될 미국 농무부와 미네소타 대학의 후원 하에 준비된 세 권의 "농촌 사회학의 근원 책 요약"[22]
- 혁명의 사회학 (1935) OCLC 84193425. FReprint, H. Fertig, 1967. [23]
- 사회 및 문화 역학 (1937-1941), 신시내티 : 미국 도서 회사, 1937-1941. 4 볼트.
- 우리 시대의 위기 (1941), 뉴욕 : 네덜란드, 1941 "저자의 사회 문화적 역 동성의 네 권에 기초하여." [24]
- 재난 속의 인간과 사회: 전쟁, 혁명, 기근, 역병이 인간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 행동, 사회 조직 및 문화 생활, E.P. Dutton and Company, Inc., 1942
- 러시아와 미국 (1944)
- 사회, 문화 및 성격 : 그들의 구조와 역학, 일반 사회학 시스템 (1947), Harper & Brothers Publishers :, New York & London. (723 개의 이중 열 페이지와 11 개의 트리플 쿠밍 페이지 인덱스 및 7 개의 트리플 컬럼 페이지 이름 인덱스)
- Geyl, Pieter 및 Toynbee, Arnold J. The Pattern of the Past: Can We Determining It? (Boston: Becon, 1949)
- 위기 시대의 사회 철학 (1950)
- 이타적인 사랑: 미국의 "좋은 이웃"과 기독교 성도들에 대한 연구 (1950)
- 러시아 일기에서 떠나고, 삼십 년 후 (1950), 보스턴 : 비콘 프레스. OCLC 1476438
- 사랑의 방법과 힘 : 도덕적 변화의 유형, 요인 및 기술. 필라델피아 : 템플턴 재단 출판사 (1954 년 출판 된 원작). 2002. ISBN 978-1-890151-86-7. (2002 년 Stephen G. Post의 소개와 함께) (552 페이지)
- 현대 사회학 및 관련 과학의 유행과 약점 (1956), 시카고 :, H. Regnery Co. OCoLC 609427839. Greenwood Publishing Group, 1976, ISBN 978-0-8371-8733-4에 의해 재인쇄되었습니다.
- 미국 섹스 혁명 (1956), 보스턴 : 포터 사르겐트 출판사
- 사회 및 문화 역학 : 예술, 진리, 윤리, 법률 및 사회적 관계의 주요 시스템의 변화에 대한 연구 (1957 (1970 년 재 인쇄) ed.). 보스턴 : Horizons Books, Porter Sargent Publishers를 확장하십시오. 1957. ISBN 978-0-87558-029-6.
- (Lunden, W. A.와 함께), 권력과 도덕성 : 누가 수호자를 지킬 것인가? (1959), 보스턴, MA : 포터 사르겐트 출판사.
- 긴 여정 : Pitirim A. Sorokin (1963) College and University Press의 자서전, LC 426641.
- 사회 및 문화 이동성 (1959 ed.). 보스턴 : 자유 언론. 1959. ISBN 9780029302804.
- 어제, 오늘, 내일의 사회학 (1963)
- 오늘날의 사회학적 이론. 뉴욕 : Harper & Row, Publishers, Inc. 1966. ISBN 0405121210.
- 인간 문제의 요인으로서의 굶주림 (1975), 플로리다 대학 출판부.
또한 보십시오[편집]
참고문헌[편집]
- ^ "소로킨". 랜덤 하우스 웹스터의 요약되지 않은 사전.
- ^ Jump up to:a ᄂ c "Сорокин, Питирим Александрович", Википедия (러시아어), 2019-10-09, 2019년 10월 10일에 확인함
- ^ "Pitirim Aleksandrovich Sorokin". 미국 사회 학회. 2009년 6월 8일. 2019년 10월 10일에 확인함.
- ^ Jump up to:a b c d e f 앨런 필립, J. (1963). Pitirim A. Sorokin in Review. 더럼 NC 듀크 대학 출판부
- ^ V.I. 레닌, "피티림 소로킨의 귀중한 입학", 1918년 11월 21일.
- ^ Jump up to:a ᄂ c 소로킨, 피티림 (1992). Дальняя дорога: автобиография [긴 여행: 자서전] (러시아어). 모스크바 : 테라. 9쪽.
- ^ 제프리스, 빈센트. "Sorokin, Pitirim", 사회 이론 백과 사전. 캘리포니아 : 현자 출판물.
- ^ "유행과 약점"에서 소로킨은 파슨스가 인정없이 자신의 작품을 빌렸다고 비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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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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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편집]
- 1889 출생
- 1968년 사망
- Knyazhpogostsky District의 사람들
- 야렌스키 우예즈드의 사람들
- 코미족
- 사회주의 혁명당 정치인
- 러시아 제헌의회 의원
- 미국으로의 소비에트 이민자
- 러시아 출신의 미국인
- 코미 후손의 미국인
- 미국 사회학자
- 20세기 미국 철학자
- 러시아 사회학자
- 20세기 러시아 철학자
- 러시아 반공산주의자
- 경제사학자
- 시스템 과학자
- 복잡한 시스템 과학자
- 혁명 이론가
- 역사이론
- 소비에트 반체제 인사
- 다문화 연구
- 미국 사회 학회 회장
- 상트 페테르부르크 주립 대학 졸업생
- 미네소타 대학 교수진
- 하버드 대학교 교수진
- 베드로와 폴 요새의 죄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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