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마틴 로이드-존스(David Martyn Lloyd-Jones, 1899년 12월 20일 – 1981년 3월 1일)는 20세기 영국 복음주의 운동 의 칼빈주의 진영 에 영향을 미친 웨일스 개신교 목사 이자 의사 였습니다. 거의 30년 동안 그는 런던 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채플 의 목사였습니다 .
전기 [ 편집 ]
어린 시절과 사역 [ 편집 ]
Lloyd-Jones는 1899년 12월 20일 Cardiff 에서 태어나 Cardiganshire의 Llangeitho 에서 자랐습니다 . 그의 아버지는 식료품점이었고 그에게는 두 형제가 있었습니다. Harold는 1918년 유행성 독감 으로 사망했고 Vincent는 계속 해서 고등 법원 판사 가 되었습니다 . [1] Llangeitho는 Daniel Rowland 의 사역 장소였기 때문에 웨일즈 감리교 부흥 과 관련이 있습니다 . 1914년에서 1917년 사이에 런던 그래머 스쿨 에 다녔고 의대생으로 성 바르톨로뮤 병원 에 다녔으며 1921년에는 왕립 의사 인 토마스 호더 경의 조수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Lloyd-Jones는 런던 대학교 에서 의학 학위를 취득했으며 Royal College of Physicians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 [2] 로이드-존스는 2년 동안 전파하라는 소명을 놓고 씨름한 끝에 1927년 웨일즈로 돌아와 베단 필립스와 결혼하여(나중에 두 자녀 엘리자베스와 앤을 낳았다) 목회 초대를 수락했다. Aberavon ( Port Talbot ) 에 있는 교회에서 .
웨스트 민스터 예배당 _
Aberavon에서 10년 동안 사역한 후 1939년에 그는 런던으로 돌아가 G. Campbell Morgan 과 함께 일하면서 Westminster Chapel 의 부목사로 임명되었습니다 . 그가 공식적으로 새로운 직위에 받아들여지기 바로 전날, 유럽에서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오늘날 Universities and Colleges Christian Fellowship 으로 알려진 Inter-Varsity Fellowship of Students 의 회장이 되었습니다 . 전쟁 중에 그와 그의 가족은 Surrey의 Haslemere 로 이사했습니다. 1943년 Morgan은 은퇴하고 Lloyd-Jones를 Westminster Chapel의 유일한 목사로 남겨두었습니다.
Lloyd-Jones는 많은 기독교 교파 의 일부가 된 자유주의 기독교 에 강력히 반대했습니다 . 그는 그것을 비정상적인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는 광범위한 교회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고 복음주의 기독교인(특히 성공회 )이 기존 교단을 떠나도록 권장했습니다. 그는 진정한 기독교 교제는 신앙의 본질에 대해 공통된 확신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만 가능하다고 믿었습니다.
Lloyd-Jones는 자신의 강해 설교 스타일로 유명했으며 , 그가 주관한 일요일 아침과 저녁 집회에는 수천 명의 군중이 모였으며, 금요일 저녁 성서 연구도 사실상 같은 스타일의 설교 였습니다 . 그는 성경의 한 장을 한 구절씩 해설하는 데 여러 달, 심지어 몇 년이 걸렸습니다. 그의 설교는 종종 길이가 약 50분에서 1시간 정도여서 런던의 대학교와 칼리지에서 온 많은 학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의 설교는 주간 Westminster Record 에 필사되어 인쇄되었습니다(거의 그대로 ) .
복음주의 논쟁 [ 편집 ]
Lloyd-Jones는 1966년 Evangelical Alliance가 조직한 복음주의자 국회에서 복음주의자들 에게 "교회의 본질적인 문제를 부인하고 반대하는 사람들과 연합한" 교단에서 탈퇴할 것을 촉구하면서 큰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구원." [3] 자유주의적 날개를 가진 다른 교파가 있기 때문에 이것이 그의 의도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이것은 영국 교회 내의 복음주의자들을 주로 언급하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 그가 제안한 새로운 교회론이 실제로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지만, 그는 "복음주의 교회의 교제 또는 연합"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4]
그러나 Lloyd-Jones는 주요 성공회 복음주의 John Stott 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 Stott는 연설할 예정이 아니었지만 회의 의장으로서의 지위를 이용하여 공개적으로 Lloyd-Jones를 반대했으며 자신의 의견은 역사와 성경 의 모범에 위배된다고 말했습니다 . [4] 영국 복음주의의 두 원로 정치가 사이의 공개적인 충돌은 기독교 언론에 널리 보도되었으며 상당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Stott는 나중에 회장직을 남용한 것에 대해 Lloyd-Jones에게 사과했으며 Lloyd-Jones의 작업을 크게 존경했으며 종종 자신의 책에서 그를 인용했습니다. [5]
그러나 불일치는 남아 있었고 이듬해 Keele University 에서 개최된 최초의 전국 복음주의 성공회 대회를 보았습니다 . 주로 Stott의 영향력으로 인해 이 회의에서 복음주의 성공회 신자들은 Lloyd-Jones가 제안한 분리주의적 접근을 거부하고 영국 국교회에 완전히 참여하기로 약속했습니다. [6]
이 두 회의는 영국 복음주의 공동체의 많은 부분의 방향을 효과적으로 결정했습니다. Lloyd-Jones의 견해의 정확한 본질에 대한 논쟁이 진행 중이지만 의심할 여지없이 두 그룹이 정반대의 입장을 채택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입장과 그에 따른 분할은 적어도 1996년까지 크게 변하지 않고 계속되었습니다. [7]
나중의 삶 [ 편집 ]
|
이 섹션은 확인을 위해 추가 인용이 필요합니다 . 이 섹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대한 인용을 추가하여 이 문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십시오 . 출처가 없는 자료는 이의를 제기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2021년 11월 ) ( 이 템플릿 메시지를 제거하는 방법 및 시기 알아보기 )
|
Lloyd-Jones는 대수술을 받은 후 1968년 Westminster Chapel에서 은퇴했습니다. [ 인용 필요 ] 그는 금요일 저녁 성경공부 설명회 에서 로마서 신약 성경을 통해 계속해서 설교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막으셨다는 믿음에 대해 말했습니다. ", 그의 다음 설교가 될 것입니다 (로마서 14:17 기반). 남은 생애 동안 그는 출판할 설교를 편집하고, 다른 목사들과 상담하고, 편지에 답장하고, 회의에 참석하는 데 집중 했다 . [ 인용 필요 ]아마도 그의 가장 유명한 출판물 은 1970년에 출판된 로마서에 대한 주석의 14권 시리즈일 것입니다 .
Lloyd-Jones는 그의 삶의 대부분을 영국에서 살며 사역하면서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웨일즈에 뿌리를 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습니다. 그는 웨일즈 의 복음주의 운동 에 대한 지원 을 통해 고국에 대한 관심을 가장 잘 표현 했습니다 . [ 인용 필요 ] 그의 죽음 이후 이 운동은 영어와 웨일스어로 된 다양한 책을 출판하여 그의 설교와 기사를 모았습니다. [ 인용 필요 ]
Lloyd-Jones는 1980년 6월 8일 Barcombe Baptist Chapel 에서 마지막으로 설교했습니다 . [ 인용 필요 ] 평생의 작업 끝에 그는 1981년 3월 1일 성 다윗의 날 에 Ealing 에서 잠을 자다가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 [ 인용 필요 ] 그는 웨일스 서부 카디건 근처의 뉴캐슬 엠린 에 묻혔습니다 . [ 인용 필요 ] 4월 6일 웨스트민스터 채플 에서 성대한 감사예배가 열렸다 . [ 인용 필요 ]
그의 죽음 이후 Lloyd-Jones와 그의 작품에 관한 다양한 출판물이 있었으며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Iain Murray 의 두 권으로 된 전기입니다 . [ 인용 필요 ]
레거시 [ 편집 ]
카리스마 운동 [ 편집 ]
Martyn Lloyd-Jones는 오늘날 기독교 교회의 여러 교단에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유산에 대해 많이 논의되는 측면 중 하나는 카리스마 운동 과의 관계입니다 . 이 운동과 관련된 많은 교회의 지도자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지만, 그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지는 않았지만, 그는 성령 세례를 회심과 성령의 거듭남 이 아니라 뚜렷한 경험으로 가르쳤습니다 . [9] 그는 성령 세례를 받는 사람들이 "성령을 소멸"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생애 말년에 청중들에게 적극적으로 성령 체험을 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에베소서 강해에서6:10–13, 1976년에 출판됨, 그는 말한다:
이 불에 대해 아는 것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하나님께 자백하고 인정하십시오. 회개하고 성령과 그분의 사랑을 당신 안에 보내달라고 간구하십시오. 당신이 녹아서 움직일 때까지, 당신이 그분의 신성한 사랑으로 충만해질 때까지, 당신에 대한 그분의 사랑을 알고, 그분의 자녀처럼 그 안에서 기뻐하며, 다가올 영광의 소망. "성령을 소멸치 아니하고" 오히려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기뻐하라". [10]
그리스도인에게 성령세례의 필요성에 대한 Lloyd-Jones의 강조의 일부는 이것이 그리스도인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압도적인 확신을 제공함으로써 그가 믿지 않는 세상에 그리스도를 담대히 증거할 수 있게 해준다는 그의 믿음 때문이었습니다. [9]
성령세례는 성령 충만이 아니라 거듭남과 구별되는 예수 그리스도 의 사역이라는 그의 주장과 별개로, Lloyd-Jones는 그 교리가 성경에 근거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면서 중단론 에 반대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자신이 공동 설립한 출판사인 Banner of Truth Trust에 자신이 사망한 후에야 해당 주제로 자신의 작품을 출판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9] Lloyd-Jones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활동적인 일의 필요성과 기독교 설교자들과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다른 사람들이 현대 세계에서 듣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나님이 그의 능력을 기적적으로 나타내야 할 필요성을 계속해서 선포했습니다. 기독교에 적대적이다. [8]Lloyd-Jones의 말에 따르면,
나는 이 모든 은사들이 사도 시대나 사도 시대와 함께 끝났다고 말하는 것은 성경적 보증이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 의심할 여지가 없는 기적이 있었다고 믿습니다. 동시에 오순절주의자들과 다른 사람들이 주장하는 대부분의 기적은 확실히 그 범주에 속하지 않으며 심리학적으로나 다른 방식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현재 방언을 한다고 주장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적 영향보다는 심리적 영향 아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시 나는 "방언"이 현재 불가능하다고 감히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11] [ 전체 인용 필요 ]
설교 하다 _ _
Lloyd-Jones는 텔레비전에서 생방송으로 설교하는 데 거의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횟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두 번 정도일 가능성이 큽니다. [12] 이러한 결정에 대한 그의 추론은 시간 제한에 의해 제한되는 이러한 유형의 "통제된" 설교가 "성령의 자유를 거스른다"는 것입니다. [12] 다시 말해, 그는 설교자가 설교할 수 있는 기간에 관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자유롭게 따라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한때 그가 텔레비전에서 설교하기를 원하는 텔레비전 중역에게 "성령이 갑자기 설교자에게 내려와 그를 사로잡는다면 당신의 프로그램은 어떻게 될까요? 당신의 프로그램은 어떻게 될까요?"라고 물었다고 기록했습니다. [12]
아마도 Lloyd-Jones의 유산 중 가장 위대한 측면은 그의 설교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Lloyd-Jones는 20세기에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13] 그의 설교의 많은 양은 진리의 깃발과 다른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그의 저서 Preaching and Preachers , Zondervan, 1971 에서, Lloyd-Jones는 설교에 대한 그의 견해 또는 설교학 에 대한 그의 교리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설명합니다 . 이 책에서 그는 설교를 "불타오르는 논리"라고 정의한다. 이 정의의 의미는 그가 수년간의 사역을 통해 발전시킨 자신의 설교 스타일을 설명하는 책 전체에서 입증됩니다.
그의 설교 스타일은 몇 가지 이유로 "타오르는 논리"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첫째, 그는 논리 의 사용이 설교자에게 필수적이라고 믿었 지만 논리에 대한 그의 관점은 계몽주의 와 같지 않았습니다 . 이것이 그가 논리를 "on fire"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불은 성령의 활동과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설교가 성령의 도움 또는 기름 부음으로 주어진 성경 구절의 진리를 논리적으로 입증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14] 이 견해는 Lloyd-Jones의 설교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Lloyd-Jones는 진정한 설교는 항상 설명적이 라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그가 설교의 주요 목적이 고려 중인 경전의 주요 가르침을 밝히고 확장하는 것이라고 믿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 가르침이 밝혀지면 그는 이 주제를 논리적으로 확장하여 성경의 다른 구절에서 가르쳤음을 보여줌으로써 그것이 성경적 교리임을 입증하고 논리를 사용하여 청중에게 실제적인 사용과 필요성을 설명했습니다. 이 경우에 그는 그의 저서 Preaching and Preachers 에서 젊은 설교자들에게 "주석 스타일" 설교와 " 주제 " 설교로 간주되는 것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5]
따라서 Lloyd-Jones의 설교 스타일은 성경 교리에 대한 건전한 설명과 그 전달에 대한 열정과 열정으로 구별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실험적 설교의 청교도 전통을 이어간 설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 [9] Lloyd-Jones의 설교의 효과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은 신학자이자 설교자 J. I. Packer 가 "그런 설교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썼습니다. 그것은 "전기 충격의 힘으로 그의 청취자 중 적어도 한 명에게 다른 어떤 사람보다 더 많은 신에 대한 감각을 가져다주었습니다." [9]
한 번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성령의 내적 역사를 회중에게 설명하면서 Lloyd-Jones는 자신의 설교 경험에 놀랐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 강단은 제가 아는 한 우주에서 가장 낭만적인 장소이며, 이런 이유로 이곳에 도착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절대. 내 기대는 종종 양쪽 모두에서 위조됩니다. 이것은 훌륭합니다. 설교자에 대한 유혹은 그가 좋은 설교라고 생각하는 것을 준비했다면 그것은 훌륭한 예배가 될 것이고 때로는 매우 나쁜 설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가난한 사람은 매우 힘들고 힘든 한 주를 보냈을 것입니다. 그는 매우 아팠을 수도 있고, 그에게 수천 가지 일이 일어났을 수도 있으며, 자신이 할 일을 하지 않았다는 느낌으로 두려움과 떨림으로 강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는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고 그것은 그가 사회할 수 있는 특권을 가졌던 가장 영광스러운 봉사 중 하나일 것입니다. 왜? 그가 [성령 안에 있는] 능력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건 다양하다. 그리고 설교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과 경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우리 안에 있는 우물이며 우리가 그것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통제합니다.[16]
Lloyd-Jones는 런던 복음주의 도서관 의 열렬한 지지자이기도 했습니다 . [17]
녹음 신뢰 [ 편집 ]
그의 사망 직후, Lloyd-Jones의 설교 녹음본을 제공함으로써 그의 사역을 계속하기 위해 자선 신탁이 설립되었습니다. 조직은 현재 1,600개의 설교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자료를 사용하여 주간 라디오 프로그램도 제작합니다. [18]
작품 [ 편집 ]
- Lloyd‐Jones, David Martyn(2003) [1939], 신은 왜 전쟁을 허용하는가? A General Justification of the Ways of God , Crossway(원래 Hodder & Stoughton), ISBN 978-1-58134-469-1.
- ——— (1973) [1942], The Plight of Man and The Power of God , Marshall Pickering(원래 Abingdon), ISBN 978-0-7208-0097-5.
- ——— (1956) [1951], 변하지 않는 진실, 변함없는 , James Clarke(원래 Revell).
- ——— (2011) [1953], From Fear to Faith: Studies in the Book of Habakkuk , IVP , ISBN 978-1-84474-500-5.
- ——— (1984) [1958], Authority , The Banner of Truth Trust(원래 IVP), ISBN 978-0-8515-1386-7.
- ——— (1976) [1958], 산상 수훈 연구 , Eerdmans, ISBN 978-0-8028-0036-7.
- ——— (2008) [1963], 시험에 대한 믿음: 시편 73편 연구 , Christian Focus(원래 IVP), ISBN 978-1-84550-375-8.
- ——— (1998) [1964], 영적 우울증: 그 원인과 치료 (2차 개정판), Marshall Pickering(원래 Eerdmans), ISBN 978-0-5510-3165-4.
- ——— (1971), Preaching & Preachers , Hodder & Stoughton; 존더반.
- ——— (1971a) [1970], 로마서 , vol. 장 3:20–4:25 설명 – 속죄와 칭의, Zondervan(원래 진리의 깃발), ISBN 978-0-310-27880-1.
- ——— (1971b), 로마서 , vol. 5장 설명 - 확신, 진리의 깃발.
- ——— (1972), 로마서 , vol. 6장 설명 - 새 사람, 진리의 깃발.
- ——— (1981) [1972], God's Way of Reconciliation: An Exposition of Ephesians 2 , Banner of Truth(원래 Baker), ISBN 978-0-85151-299-0.
- ——— (1973), 결혼, 가정 및 직장에서 성령 안에 있는 삶: 에베소서 5:18–6:9 설명 , 베이커.
- ——— (1973),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1 — 하나님의 복음 , 진리의 깃발.
- ——— (1974),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7:1–8:4 — The Law: Its Functions and Limits , Banner of Truth.
- ——— (1974),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8:5–17 — The Sons of God , Banner of Truth.
- ——— (1975),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8:17–39 — The Final Perseverance of the Saints , Banner of Truth.
- ——— (1976), The Christian Warfare: An Exposition of Ephesians 6:10–13 , Grand Rapids: Baker.
- ——— (1977), The Christian Soldier: An Exposition of Ephesians 6:10–20 , 베이커.
- ——— (1978), God's Ultimate Purpose: An Exposition of Ephesians 1 , 베이커.
- ——— (1979),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 에베소서 3장 , 베이커.
- ——— (1980), Christian Unity: An Exposition of Ephesians 4:1–16 , 베이커.
- ——— (1982), Darkness and Light: An Exposition of Ephesians 4:17–5:17 , Baker.
- ——— (1983), Aberavon에서의 전도 설교 , 진리의 깃발.
- ——— (1983), 베드로후서 강해설교 , 진리의 깃발.
- ——— (1984), Joy Unspeakable: Power and Renewal in the Holy Spirit , Kingsway.
- ——— (1986), The Cross: God's Way of Salvation , Crossway.
- ——— (1987), 청교도: 그들의 기원과 후계자 , 진리의 깃발
- ——— (1987), 리바이벌 , 크로스웨이.
- ——— (1989), 시대를 알기: 다양한 경우에 전달된 연설, 1942–77 , 진리의 깃발.
- ——— (1989),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2:1–3:20 —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 , 진리의 깃발.
- ——— (1992), 복음주의자란 무엇인가? , 진실의 깃발.
- ——— (2002) [1993], Catherwood, Christopher (ed.), The Life in Christ: Studies in 1 John , vol. 1 – 하나님과의 교제, Crossway, ISBN 978-1-58134-439-4
- ——— (1993), Life in Christ: Studies in 1 John , vol. 2 – 하나님과 동행, 크로스웨이.
- ——— (1994),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 요한일서 연구 , vol. 3 - 신의 아이들, 크로스웨이.
- ——— (1994),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 요한일서 연구 , vol. 4 - 신의 사랑, 크로스웨이.
- ——— (1994),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 요한일서 연구 , vol. 5 - 신의 생명, 크로스웨이.
- ——— (1994), Letters: 1919–1981 , 진리의 깃발.
- ——— (1995), Out of the Depths: Restoring Fellowship with God , Crossway.
- ——— (1996), 구약 전도 설교 , 진리의 깃발.
- ——— (1997), Romans: An Exposition of Chapter 10 — 구원하는 믿음 , 진리의 깃발.
- ——— (1997), True Happiness: An Exposition of Psalm One , Bryntirion.
- ——— (1996), Great Doctrines of the Bible , vol. 1: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크로스웨이.
- ——— (1997), Great Doctrines of the Bible , vol. 2: 성령 하나님, 크로스웨이.
- ——— (1998), Great Doctrines of the Bible , vol. 3장 교회와 최후의 일, 크로스웨이.
- ——— (1999), The Life of Joy and Peace: An Exposition of Philippians , Baker Books, ISBN 978-0-8010-5816-5.
- ——— (1999), 우리의 것이 아닌 하나님의 길: 이사야 1:1–18 설교 , 진리의 깃발.
- ——— (1999), Let Everyone Praise the Lord: An Exposition of Psalm 107 , Bryntirion.
- ——— (1999),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1: 사도행전 1~3장, 진리의 깃발.
- ——— (1999), Romans , vol. 11장 해설 - 진리의 깃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 ——— (2000), 로마서 , vol. 제12장 해설 - 기독교인의 행동, 진리의 깃발.
- ——— (2000), The Assurance of Our Salvation: Exploring the Depth of Jesus Prayer for His Own (Studies in John 17) , Crossway.
- ——— (2000), 구원의 상속자: 성경적 보증 연구 , Bryntirion.
- ——— (2000), 사도행전 연구 , vol. 1: 정통 기독교, 크로스웨이.
- ——— (2001), 사도행전 연구 , vol. 2. 용기 있는 기독교, 크로스웨이.
- ——— (2001),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2: 사도행전 4~5장, 진리의 깃발.
- ——— (2001), 진정한 행복: 시편 1편과 107편 , Crossway.
- ——— (2002), Life in Christ: Studies in 1 John (The Original Five Volumes in One) , Crossway.
- ——— (2003),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3: 사도행전 5:17~6:8, 진리의 깃발.
- ——— (2003), Great Doctrines of the Bible , vol. 1–3, 교차로.
- ——— (2003), 로마서 , vol. 13장 설명 - 두 왕국의 삶, 진리의 깃발.
- ——— (2003), 로마서 , vol. 14:1–17장 설명 – 자유와 양심, 진리의 깃발.
- ——— (2003), 사도행전 연구 , vol. 3: 승리의 기독교, Crossway.
- ——— (2004), 사도행전 연구 , vol. 4: 영광스러운 기독교, Crossway.
- ——— (2004),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4: 사도행전 7:1~29, 진리의 깃발.
- ——— (2005), 만능 하나님: 이사야 40장 설교 , 진리의 깃발.
- ——— (2005), 하나님의 얼굴 찾기: 시편에 대한 아홉 가지 성찰 , Crossway.
- ——— (2006),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5: 사도행전 7:30~60, 진리의 깃발.
- ——— (2006), 정통 기독교: 사도행전 설교 , vol. 6: 사도행전 8:1~35, 진리의 깃발.
- ——— (2007), 하나님의 방법으로 자녀 양육 , 진리의 깃발.
- ——— (2008), The Christian in an Age of Terror: Sermons for a Time of War , 크레겔.
- ——— (2009), 창세기의 복음: 무화과 잎사귀에서 믿음으로 , Crossway.
- ——— (2009),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 Crossway.
- ——— (2009), Living Water: Studies in John 4 , Crossway.
- ——— (2010), The Kingdom of God , Crossway.
- ———, The Power Within (오디오) (설교), MLJ trust.
- ——— (2011), 깊은 곳에서: 시편 51편 , 기독교 초점.
참조 [ 편집 ]
- ^ Eveson 2004 , pp. 7–8.
- ^ Eveson 2004 , p. 41.
- ↑ 가이 데이비스 (2005년 12월 13일). "Martyn Lloyd-Jones - 1966 and all that" . 추방된 설교자 . 2019년 2월 22일 에 확인함 . 당신과 나는 복음주의자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믿음의 본질에 대해 동의하지만 서로 분열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서로 떨어져 있고, 구원의 본질적인 문제를 부인하고 반대하는 사람들과 연합하고 연합합니다. 우리는 그들과 눈에 보이는 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나는 그것이 죄악이라고 말합니다.
- ^^이동:a b 저스틴 테일러(2016년 10월 18일). "50년 전 오늘: John Stott와 Martyn Lloyd-Jones의 분열". TGC: 글로벌 연합. 2019년 11월 27일 에 확인함.
- ^ 예를 들어, Stott 1992 , p. 60.
- ↑ 쿡, 폴 (2007년 2월). "영국의 복음주의" . 복음주의 시대 . 2011년 12월 19일 에 확인함 .
- ↑ 앨런 깁슨(1996년 10월). "30년의 상처?" . 지금 복음주의자들 . 2007년 8월 30일 에 확인함 .
- ^^이동:a b "The Living God",The Evangelical Magazine of Wales2008년 7월 8일원본에서 보관됨; 편집자 주 각료회의 정기 참석 확인
- ^^이동:a b c d e f Piper, John(1991년 1월 30일), A Passion for Christ-Exalting Power , Bethlehem Conference for Pastors:Desiring God (ministry)
- ^ Lloyd‐Jones 1976 , p. 275.
- ^ Dr. Gerald Golden에게 보내는 편지 (편지), 1969년 9월[ 전체 인용 필요 ]
- ^^이동:a b c Lloyd‐Jones 1971, p. 248.
- ^ Duduit, Michael (2003년 1월 5일), "The Ten Greatest Preachers of The Twentieth Century" , Preaching Magazine(John Mark Ministries에서 재출판).
- ^ Lloyd‐Jones 1971 , pp. 304–25.
- ^ Lloyd‐Jones 1971 , pp. 64–80.
- ^ Lloyd-Jones 내부의 힘 .
- ^ Murray, Iain H (1990), D. Martyn Lloyd-Jones: The Fight of Faith , Edinburgh: Banner of Truth, pp. 81–86, 93–97
- ^ 마틴 로이드존스 , 영국
참고문헌 [ 편집 ]
- Atherstone, 앤드류; Jones, David Ceri, 편집. (2011), Martyn Lloyd-Jones와의 교류: "The Doctor"의 삶과 유산 , Nottingham: IVP/Apollos.
- Brencher, John Frederick (1997년 10월). David Martyn Lloyd-Jones 1899-1981 및 20세기 복음주의 (PDF) . White Rose University 컨소시엄 (박사 학위 논문). 셰필드 대학교 . 114~126쪽 . 2019년 2월 21일 에 확인함 .
- 캐더우드, 크리스토퍼. 2015. 마틴 로이드존스: 그의 삶과 21세기 관련성. 교차로.
- Eveson, Philip H (2004), Martyn Lloyd-Jones와 여행 , Day One
- 임주훈 (2016년 12월 31일). Martyn Lloyd-Jones의 복음주의 일치에 대한 견해 (PDF) (Th. M 논문). 플린더스 대학 . 2019년 2월 21일 에 확인함 .
- 스티븐스, 존 (2016년 10월 17일). "1966년 그리고 그 모든 것: 마틴 로이드 존스와 존 스토트 사이의 대중적 의견 불일치 이후 50년 동안의 복음주의적 일치에 대한 성찰" . 2019년 2월 22일 에 확인함 .
- Stott, John (1992) [1978], Stott, John (ed.), The message of the Sermon on the Mount: Christian counter-culture , The Bible Speaks Today (2nd ed.), Inter-Varsity Press, ISBN 978-0-85110-970-1.
외부 링크 [ 편집 ]
- Martyn Lloyd-Jones Recordings Trust (공식 사이트).
- 리빙그레이스 라디오 프로그램 , 한 자리.
- Martyn Lloyd-Jones Online , Mister Richardson,2006년 8월 30일 원본 에서 보관됨 , 2006년 1월 13일 검색됨.
- Piper, John (1991년 1월 30일), 그리스도를 높이는 능력에 대한 열정 (설교), Desiring God마틴 로이드 존스.
- Lloyd-Jones, DM, Quotations , Lamb Lion Net, 2011년 7월 4일 원본 에서 보관됨.
'설교(학)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로 사랑하라 (0) | 2023.04.22 |
---|---|
강해 설교에 대한 레이와 스토트의 견해 (1) | 2023.04.22 |
약1:12-14 시험을 견디는 자 (0) | 2023.04.16 |
첫 열매되시는 예수 그리스도 (1) | 2023.04.09 |
진노한 하나님- 조나단 에드워즈 (0) | 2023.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