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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산 자와 죽은 자의 꿈에 대한 연구

by 이덕휴-dhleepaul 2023. 10. 30.

웬트워스와 홀스 가족: 산 자와 죽은 자를 꿈꾸다.

 
 
 

<추가> Louis L. Martz 강의 중남부 르네상스 컨퍼런스 핫스프링스, 아칸소, 2009년 3월 6일 </ADD>

16세기와 17세기 영국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유명한 사람에 대한 꿈도 꾸고, 가족에 대한 꿈도 꾸고, 불안한 꿈에 시달렸습니다. 꿈은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어떤 관점에 권위를 부여하기 위해 종종 종교적이거나 정치적인 팜플렛에서 꿈이 구성되기도 했습니다.

16~17세기 영국에서는 꿈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되었습니다. The Court of Curiosite의 Marc Vulson은 꿈에 관한 규칙이 일반적인 것이 아니며 모든 사람을 한 가지 방식으로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때로는 시대와 사람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허용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5). 빌헬름 아돌프 스크리보니우스(Wilhelm Adolf Scribonius)는 꿈을 육체가 자고 있는 동안의 “마음의 내적 행위”로 정의했습니다(52). Thomas Tryon은 꿈을 꾸는 것이 깨어 있는 것보다 더 높은 상태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꿈에서 영혼은 깨어 있을 때 즐길 수 있는 것보다 더 완전하고 혼합되지 않은 즐거움과 기쁨을 즐깁니다"(59-60). 약초학자인 니콜라스 컬페퍼(Nicholas Culpeper)는 사람들의 상상력이 항상 작동하고, 깨어 있거나, 잠들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4). 누군가 잠들었을 때, 이 상상이 꿈을 불러일으켰습니다. Thomas Wright는 The Passions of the Minde에서 "꿈은 상상 속으로 올라가는 영혼에 의해 발생한다"고 주장했습니다(111). 어떤 사람들은 잠을 잘 때 꿈을 꾸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Thomas Tryon은 그 관점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2).

 


꿈의 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있었습니다. 꿈은 하나님과 그의 천사들, 마귀와 그의 악귀들에게서 나올 수도 있고, 마법에 걸린 결과로 나올 수도 있으며, 우리는 천사들이 꿈에서 어떻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꿈은 많은 의사들이 인체를 구성한다고 확신하는 네 가지 체액 중 지배적인 체액, 즉 혈액, 가래, 담즙, 흑담즙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한 사람의 성격은 지배적인 유머에 의해 결정됩니다. 한 사람은 다혈질, 점액질, 담즙질 또는 우울함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성격 유형은 또한 한 사람이 꾸는 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담즙 성향이 있는 사람들은 잠을 잘 못 잤습니다. 그들은 불꽃놀이, 호기, 혜성, 줄타기 및 타오르는 유성, 분노, 분노, 찌르기, 총알, 피, 상처를 꿈꿨습니다. 그러나 그 다혈질은 잠을 자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며, 그들의 꿈은 아름다운 여성, 정원, 순보라색, 흐르는 피의 흐름이었습니다. 그러나 담담한 사람은 바다, 비, 눈, 강, 익사를 꿈꿨습니다. 점액질 환자의 꿈은 불쾌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우울증 환자의 꿈은 훨씬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우울증 환자들은 어두운 곳, 무덤과 천장, 높은 포탑에서 떨어지는 꿈, 땅 속 동굴에서 사는 꿈, 그리고 검고 맹렬한 짐승들을 꿈꿨습니다. 그들은 깊은 어둠을 꿈꿀 것입니다. (1)

그 당시에는 꿈에 대한 다양한 믿음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꿈에는 자연적인 것도 있고 초자연적인 것도 있는 다양한 종류의 꿈이 있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꿈은 단순히 그날의 단편을 다시 말한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따라서 어부는 낚시, 구두 수선공, 피를 흘리는 도살자, 전쟁의 군인을 꿈꾸곤 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일상적인 활동보다 자신을 더 괴롭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꿈을 꿀 수도 있습니다.

The Terrors of the Night의 Thomas Nashe는 꿈이 사람들이 느끼는 죄책감을 반영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밤의 공포와 관련하여 그것은 우리의 죄만큼이나 많습니다." 그는 가장 무서운 꿈은 "개인의 죄를 고발"(B1, D1)하여 발생하는 꿈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토마스 홉스(Thomas Hobbes)는 "꿈은 몸의 내부 부분 중 일부의 장애로 인해 발생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깨어 있는 경험과 꿈을 꾸는 것의 차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나는 깨어 있는 동안 종종 꿈의 어리석음을 관찰하지만 깨어 있는 생각의 어리석은 꿈은 꾸지 않습니다. 나는 깨어 있으면서 꿈을 꾸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매우 만족합니다. 하지만 꿈을 꾸면 내 자신이 깨어난 것 같아요.”(90, 91) 홉스는 꿈이 예지로서 가치가 있다고 믿지 않았습니다.

 


William Vaughan은 건강을 위한 지침에서 꿈을 뒤로 또는 앞으로 가는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는 꿈이 과거에 대한 기억일 수도 있고 "다가올 일의 상징"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163). 어떤 사람들은 꿈이 그날의 단편이나 특정 음식을 먹은 결과라고 믿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 꿈이 악마나 천사가 보낸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가장 강한 믿음, 때로는 두려움은 꿈이 미래의 사건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때때로 예측된 ​​것은 긍정적인 것, 즉 질병으로부터의 회복과 절실히 원하는 아들의 탄생이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아내나 자녀와 같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포함하여 예언된 일이 비극적일 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꿈을 통해 죽은 자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문헌을 읽을 수 있었지만, 자신의 꿈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꿈을 수행의 일부로 해석한 점성가들(그 중 일부는 의료인이기도 함)도 있었습니다. 근대 초기에 점성술은 "자연적"(성일의 날짜를 정하는 계산, 조석과 일식 예측 등의 작업에 사용됨)이자 "사법적"(별과 행성의 영향을 이해하는 기술)이었습니다. 인간사에 관해서). 존 디(John Dee), 사이먼 포먼(Simon Forman), 엘리아스 애쉬몰(Elias Ashmole)은 자신의 꿈을 기록하고, 그 꿈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의 꿈을 해석한 사법 점성가들 중 하나였습니다. 사람들은 점성가와 꿈의 관계를 알고 있었으며, 나중에 살펴보겠지만 점성가도 꿈 속에 있을 수 있습니다.

꿈을 연구하면 초기 현대 영국 여성과 남성의 정신,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훨씬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부모와 자녀, 남편과 아내, 유명하고 강력한 사람들에 대한 꿈, 모든 경우에 산 자와 죽은 자 모두에 대한 꿈입니다. 일부 르네상스 가족은 꿈의 중요성을 강하게 믿었으며 가족 역사를 이야기하면서 여러 가지 꿈을 반복했습니다.

곤트의 존(John of Gaunt)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 토머스 웬트워스는 결혼한 지 11년이 되었고, 엘리자베스 1세 통치 초기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을 때 그의 아들이 40년 동안 기록된 가족 역사에 기록되어 있을 때 네 딸의 아버지였습니다. 나중에는 "그를 맹렬한 열병으로 괴롭게 하여 내 어머니와 그의 어머니 모두 그의 회복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였습니다"(28). 두 여자는 그를 침대에 누워 쉬게 내버려 두었습니다. 토마스는 당시 자신이 잠든 것이 아니라 단순히 눈을 감고 누워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가 그것을 열었을 때, “그의 침대 곁에는 옷차림과 용모가 단정하고 단정한 아리송한 노부인이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28). 웬트워스는 그녀의 존재가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신사님, 어디서 오셨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웬트워스, 나는 하나님에게서 왔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자신이 천사이고 이름이 "하나님의 피티"(28)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께서 동정심을 나타내기 위해 그녀를 웬트워스로 보내셨으며 웬트워스가 "더 이상 열병에 걸리지 않을 것"일 뿐만 아니라 그가 더 오래 살며 아들을 갖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주머니에서 연고 한 상자를 꺼내 거기에 손가락 몇 개를 담그고 가장 중요한 부분 근처의 침대에 손을 넣겠다고 제안했습니다"(28). 그러나 웬트워스는 그의 겸손함이 걱정되어 침구를 누르고 그녀의 손을 제지하려고 했습니다. 천사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만져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손을 잡고 "그의 사생활을 만졌습니다"(28). 웬트워스는 천사가 자신을 그토록 친밀하게 만지고 싶어 한다는 사실에 불편해했습니다. 당시의 꿈 해석 본문에 따르면, "당신이... 사적인 구성원을 붙잡는 꿈은 당신이 출산 능력을 상실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Vulson 104). 웬트워스는 나중에 약속된 아들을 낳았습니다. 이 어색한 순간이 지난 후, 천사는 웬트워스에게 "좋은 우물을 찾으면 Buxtons의 St. Anne에 있는 우물로 가서 몸을 씻고 배달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알렸습니다(29). 영국의 로마 정착 시대부터 더비셔 주 벅스턴에는 세인트 앤의 우물로 알려지게 된 치유의 샘이 있었습니다. 세인트 앤 숭배는 14세기경 영국에서 인기를 얻었고, 종교 개혁 중에 철거된 샘에 세인트 앤 예배당이 부착되었습니다.

Norman Jones는 종교 개혁 이전에 Wentworth가 이 대화를 St Anne 우물의 기적에 대한 보다 명시적인 언급과 연관시켰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그녀의 우물을 통해 표현된 성자의 능력을 더 이상 믿을 수 없었습니다.”(17) 종교 개혁에도 불구하고 Buxton의 물은 Elizabethan England에서 계속해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의학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믿고 갔지만,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기적적인 치료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Mary, 스코틀랜드 여왕, Burghley 경, Leicester 백작 등이 Buxton의 St. Anne's Well에 갔던 많은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치료법에 대한 이 극적인 약속이 웬트워스와 그의 방문객 사이의 교류를 완성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천사는 여전히 웬트워스와 함께 머물면서 그와 계속 대화했습니다. 40년 후 웬트워스의 아들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 옷들이 무엇을 입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이 그의 집과 후손의 더 어려운 번영에 대한 일부 예측이었던 것 같아요." 우리는 "그의 천상의 영"이 얼마나 오랫동안 그와 함께 머물렀을지 알 수 없지만, 나중에 그가 그녀가 예언한 아들에게 말했듯이, 그의 아내와 어머니는 계단으로 올라왔고 그 존재는 사라졌습니다(29). 크게 실망한 그는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렸습니다. Lewes Lavater는 1572년 저서 Of Ghostes and Spprirites Walking By Nyght에서 독자들에게 "천사들은 대부분 사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며"(161)라고 확신시켰습니다. Thomas Hill에 따르면 꿈에서 "천사를 보고 이야기"하게 된다면 행복이 뒤따를 것입니다(np). Thomas Tryon은 어떤 꿈에는 "우리와 의사소통을 선택하여 종종 임박한 위험에 대해 미리 경고하거나 우리에게 탁월한 이점을 알려주는 선한 천사의 정중한 방문"이 있다고 제안합니다(50). Thomas Wentworth에게 아들을 갖는 것은 확실히 "뛰어난 이점"이었습니다.

천사의 말대로 토마스 웬트워스는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Buxton의 우물에 가서 몸을 씻고 가장 겸손하게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Thomas와 그의 아내는 그가 그토록 원했던 아들을 한 명 더 낳았고, 그 아들을 William이라고 불렀으며, 그는 1562년에 태어났습니다. William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이 23세가 될 때까지 생존했습니다. 성인 윌리엄은 자신의 아들에게 이 이야기를 아버지에게서 들었을 뿐만 아니라 "나의 어머니도 나에게 여러 번 맹세하셨다"고 확신시켰습니다(29). Thomas의 아들 William이 자랐을 때 그는 Gloucestershire에 있는 Stowell의 Robert Atkinson 경의 딸이자 상속인인 Anne Atkinson과 결혼했습니다. 그들의 첫 아들은 유아기에 사망했지만, 1593년 성금요일에 태어난 친할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토마스라는 이름의 둘째 아들을 낳았습니다. 1604년에 윌리엄은 자신의 아들을 위해 가족 역사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시대의 토마스 웬트워스는 아들 윌리엄에게 천사가 방문했을 때 깨어 있었다고 말했지만 오늘날 우리는 이것이 꿈이었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으며 일부 동시대 사람들도 그렇다고 믿었습니다. 확실히 이 사건 이후 웬트워스 가족의 꿈은 매우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CV Wedgwood는 Thomas Wentworth의 아들 William을 "미신적일 뿐만 아니라 독실한" 사람으로 묘사하면서 그가 "야심 차고 약하고 잘 믿는 사람"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17, 20). 웨지우드가 이 결론을 내리기 위해 사용한 증거는 윌리엄이 죽은 아버지와 나눈 대화에 대해 아들과 관련된 꿈이었습니다. 이 경우 꿈은 그가 원했지만 두려워했던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었습니다. 윌리엄은 “자러 가다가 처음으로 잠이 들었을 때 꿈을 꾸었고 아버지가 나에게 나타나셨다고 생각했다”(34)고 설명했습니다.

근대 초기에 야간 수면은 각성 활동 기간에 따라 "첫 번째" 수면과 "두 번째" 수면으로 구분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령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었고, 죽은 사람이 산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꿈이라는 매개체를 통하는 것이라고, 특히 강한 감정적 유대가 있었다면 더욱 그러했습니다. 루이스 라바터(Lewes Lavater)는 천사가 잠든 사람들에게 올 수 있다고 확신한 것처럼, 유령은 눈에 보이는 세계뿐만 아니라 꿈의 세계에도 거주할 수 있으며, 신은 유령이 꿈 속에서 살아있는 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Thomas Tryon은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죽은 영혼이 꿈에 있는 살아 있는 친구에게 자신의 비밀을 전달하는 것이 훨씬 더 쉽고 친숙합니다. 왜냐하면 꿈에 있는 남자는 깨어 있을 때보다 죽은 영혼의 상태에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편안하고 친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특히 그들이 살아 있는 동안 진심 어린 사랑과 애정이 있었다면 그들에게 그들의 마음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74)

윌리엄과 그의 아버지 사이에는 큰 사랑과 애정이 있는 것처럼 보였고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꿈에서 필요한 지원을 제공했지만 유령이 부동산 사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돌아올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윌리엄이 보고한 것. 그의 아버지가 꿈에 나타나자 그는 윌리엄에게 "손님, Harwod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라고 물었습니다. William은 Harwood 부동산을 사고 싶었지만 그럴 여유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아무것도 아닙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고 부적합이 너무 많아서 모험을 할 수 없습니다." 분명히 도마는 그 문제를 고려하면서 천국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윌리엄은 "그가 나에게 '괜찮아, 신의 이름으로 진행하라'고 말한 줄 알았다"고 말했다. 윌리엄은 그 대화를 생생하게 기억하는 듯 아버지에게 이렇게 설명했다. 그것은 진실로 충고이고 나는 그것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나는 내 재산을 전복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령은 단호하게 "괜찮아, 신의 이름으로 앞으로 나아가라"고 다시 말했습니다. 윌리엄은 꿈에서 깨어나 자신의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내가 꿈에서 꾼 것을 당신의 어머니에게 말했고 내 자신 속에서 모험에 대한 열망을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이 동의가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과 축복에서 나온 것임을 진실로 믿기 때문입니다.”(34-35)

르네상스 꿈 이론가들은 꿈이 첫 번째 잠에서는 대개 거짓이지만 자정 이후 두 번째 잠에서는 사실이며 특히 아침에 꿈이 사실이라고 믿었습니다. 리차드 손더스(Richard Saunders)는 "첫 번째 잠은 더 심한 숨을 내쉬기 때문에 더 격렬하고, 불순한 증기 때문에 더 격렬하지만, 아침 잠은 더 달콤하고 가벼우며 꿈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더 순수한 증기와 더 드물고 투명한 호흡의 이유입니다."(241) 그러나 윌리엄 웬트워스는 첫 잠에서 자신의 꿈이 진실임을 절대적으로 믿었습니다. Harwood 부동산 구입은 건전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나는 전능하신 분의 자비롭고 자비로운 손에 이끌려 그 일이 진행되는 동안 모든 어려움을 극복한 후, 하워드의 상속 재산을 너희에게 세웠으니, 너희에게 하나님의 이름으로 항상 선한 양심을 가지라고 명하노라. 이는 사람에게 큰 위로가 된다”고 그는 지적했다(35).

윌리엄은 그의 아들이 빛나는 경력을 시작하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 살았습니다. Thomas는 Cambridge와 Inner Temple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1611년에 그의 아버지는 그를 법정에 데려와 왕으로부터 남작작위를 샀습니다. 그해 토마스는 마가렛 클리포드 부인과 결혼한 직후인 18세에 기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웬트워스는 해외 여행을 통해 교육을 계속했습니다. 1614년 그의 아버지가 사망했을 당시 그는 막 하원 의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당시 토마스는 고작 21세였습니다. 또한 윌리엄은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경력이 비극적으로 끝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토마스는 가족의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으며, 살아남은 다섯 명의 남동생과 네 명의 여동생이 모두 훌륭한 교육을 받도록 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토마스에게는 아들이 하나밖에 없었지만, 윌리엄은 그 모든 것을 보상하고도 남을 정도였습니다.

1621년 의회에서 웬트워스는 왕이 의회의 특권과 왕의 신민의 고대 자유를 제한하려 한다고 주장하는 의원들과 제임스 1세 사이를 중재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스튜어트 정책에 대해 우려했고, 1626년에는 웨지우드가 웬트워스의 "양심과 진실성"을 입증하기 위해 고려한 강제 대출을 부과하려는 찰스 왕의 시도에 반대했습니다(57). 1628년 웬트워스는 의회가 찰스 왕에게 보낸 시민 자유에 대한 선언문인 에드워드 코크 경(Sir Edward Coke)이 도입한 권리 청원의 가장 설득력 있고 설득력 있는 지지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웬트워스와 다른 사람들은 강제 대출과 사람들의 집에 군대를 배치하는 등 찰스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버킹엄 공작 조지 빌리어스의 정책에 폭력적으로 반대했습니다.

그러나 1628년 찰스의 외교 정책이 바뀌자 웬트워스는 입장을 바꿔 왕에 대한 충성을 표명했습니다. 12월에 찰스는 그에게 자작이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존 핌(John Pym), 그의 처남이 된 존 홀리스(John Holies)와 덴질 홀리스(Denzil Holies)를 포함한 웬트워스의 의회 동료들은 권리 청원의 통과를 확보하기 위해 그토록 많은 일을 했던 그러한 능력을 가진 누군가가 사라진 것에 분노하고 분개했습니다. 그들의 관점에서는 "어두운 면"으로 넘어갑니다. 1629년 이후 찰스는 11년 동안 의회 없이 통치했는데, 관점에 따라 그의 "개인 통치" 또는 "왕의 폭정"이 있었습니다. Charles는 의회 없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가장 싫어하는 것은 위기 상황에서 왕이 해안 도시에 세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허용했지만 찰스는 영국 전역의 도시에 위기 없이 부과한 '선박 자금'이었습니다. 이러한 다른 자금 조달 방법에도 불구하고 왕 정부는 주의를 기울여야 했습니다. 실제 위기가 발생하면 의회와 새로운 세금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harles는 Wentworth를 북부 의회 의장으로 임명했습니다. 11년 간의 "개인 통치" 기간 동안 웬트워스는 찰스의 총리였습니다. 웬트워스는 자신의 종교적 신념이 훨씬 더 청교도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캔터베리 대주교인 윌리엄 로드(William Laud)와 가까운 동맹자가 되었습니다. 웬트워스의 가족에게 꿈이 중요한 것처럼, 자신의 꿈을 일지에 꼼꼼하게 기록한 Laud에게도 꿈은 중요했습니다. 로드(Laud)도 죽은 부모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2)

그동안 웬트워스의 개인 생활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위기를 겪었습니다. 그의 아내 마가렛은 1622년에 사망했습니다. 1624년에 그는 권리 청원을 지지했던 국회의원이자 클레어 경의 딸이자 존 홀리스와 덴질 홀리스의 누이인 16세의 레이디 아라벨라 홀리스에게 구애하기 시작했습니다. 웬트워스는 곧 그녀를 열정적으로 사랑하게 되었고, 그들은 제임스 왕이 죽기 한 달 전인 이듬해 2월에 결혼했습니다. 그들에게는 세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1631년에 임신한 아라벨라가 웬트워스의 팔에서 곤충을 떼어내려다가 걸려 넘어졌습니다. 그녀는 조산을 하게 되었고, 그녀와 아기는 죽었습니다. 웬트워스는 충격에 빠졌고, 그녀의 가족이 그를 비난하면서 그녀의 죽음은 그를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아라벨라의 어머니는 남편이 자신을 때렸기 때문에 딸이 넘어졌다고 진실이 아닌 확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John과 Denzil Holies는 이를 믿든 안 믿든 이를 이전 동료 및 처남과의 모든 관계를 끊는 핑계로 사용했습니다.

1632년 찰스는 웬트워스에게 아일랜드의 부관이 되도록 요청했고, 그곳에서 웬트워스는 성공적으로 로마 카톨릭과 동맹을 맺고 왕실 수입을 늘렸습니다. 그러나 1637년 로드가 스코틀랜드 교회에 성공회 기도서를 무분별하게 부과한 것에 대해 스코틀랜드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찰스에게는 위기가 있었습니다. 성급하게 선출된 의회는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는 왕의 지원을 거부했습니다. Charles가 단기 의회로 알려진 의회를 해산한 후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고 Charles는 다시 의회를 소집하여 이번에는 장기 의회를 소집했습니다. Charles는 어려운 하원 문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웬트워스를 영국으로 소환했습니다. Charles는 또한 Earl of Stratford를 만들어 Wentworth의 충성심을 보상했습니다.

Stratford는 선박 자금이나 스코틀랜드의 성공회 기도서 부과와 같은 찰스가 가장 싫어하는 정책을 옹호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결정된 정책을 제정하도록 왕을 지원하는 것이 그의 의무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매우 미움을 받았습니다.

1640년 11월 의회가 열렸을 때 Stratford는 요크셔에 있었고 자신이 런던에 가면 의회에서 탄핵을 당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었던 찰스는 Stratford에게 수도로 오라고 요청했고, 백작은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위험을 알면서도 순종했습니다. 그는 절친한 친구인 조지 래드클리프(George Radcliffe)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내일 더 많은 위험을 안고 런던으로 갑니다. 요크셔를 떠난 사람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 하르트는 좋습니다"(Radcliffe 218). 그가 상원에 나타난 날, 존 핌(John Pym)은 커먼즈에서 그를 대반역죄로 고발하고 상원 앞에서 그를 탄핵했습니다. Pym은 Strafford를 쫓았습니다. 그는 왕의 모든 고문 중에서 가장 유능하고 의회의 반역자로 가장 많이 여겨지는 사람이었습니다. 그 해 12월 Laud는 또한 하원에 의해 대반역죄로 탄핵되었습니다. Stratford는 체포되어 타워로 보내졌고 Laud도 그곳에 수용되었습니다. 다음 3월 Strafford는 하원에서 준비한 긴 혐의 목록과 함께 상원에서 재판을 받았습니다. 원래 Denzil Holies는 혐의를 작성하는 위원회의 일원이었지만 그는 사임했습니다. Wedgwood는 "그가 Strafford의 정치를 혐오했기 때문에 그의 여동생의 남편에 대한 사법 살인은 그가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이었다"고 제안합니다(319). 그러나 반역, 즉 왕에 대한 범죄에 대한 전통적인 정의를 고려할 때 이는 어려운 사건이었습니다. Stratford가 기존의 법적 질서를 전복시키는 범죄를 저질렀다는 사실도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Stratford는 뛰어난 기술과 용기로 자신을 변호하면서 반대자들이 반역죄를 재정의하도록 허용한다면 어떤 공직자도 안전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탄핵 절차가 무너지기 직전에 하원은 전술을 바꾸었고 4월 21일에 Strafford의 행위가 반역이라고 선언하고 그를 사형에 처하는 법안인 204 대 59를 통과시켰습니다. 군중들은 이 결과를 응원하기 위해 밖에 모여들었습니다. (삼)

Charles는 이틀 후 Strafford에게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의 생명을 구하겠다고 약속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5월 1일 왕은 Strafford의 목숨을 구걸하기 위해 의회에 왔지만 다음날 웬트워스를 구출하기 위해 군인들을 타워로 보냈으나 실패했습니다. 런던 시민들은 의회에 맞서 군대를 동원하려는 왕의 시도와 더욱 광범위한 음모에 대해 들었을 때 널리 퍼진 공포와 분노를 느꼈습니다. Stratford는 왕의 약속을 해제했지만 왕자를 신뢰해서는 안된다는 점도 반영한 것 같습니다. 5월 9일 Strafford는 George Radcliffe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습니다. "부드럽습니다, George, ... 만나요, 저는 믿습니다. 우리는 천국에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상에서는 의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살아있는 모든 사람 중에서 나는 당신과 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가장 기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Radcliffe 224). 자신의 가족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두려워한 찰스는 5월 10일에 획득자 법안에 동의했습니다. 이틀 후 Strafford는 Tower Hill에서 참수당했습니다. 12일 오전 2시가 되자 이미 타워힐에는 군중이 모여들고 있었다. 처형 당시에는 지켜보는 사람이 십만 명에 달했습니다. Stratford는 죽기 전에 Laud에게 창문에서 지켜보라고 요청했지만 Laud는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Stratford는 용기와 위엄으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Radcliffe는 "나는 그의 죽음으로 세상의 그 어떤 것도 되돌릴 수 없는 보물을 잃었습니다. 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누구도 가질 수 없는 그런 친구, 너무나 훌륭한 친구이자 나의 것이었습니다"(Wedgwood 397)라고 썼습니다.

장기 의회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Stratford 백작 Thomas Wentworth를 처형하기로 한 결정에 동의한 것은 아닙니다. 이 의회에 참석했지만 백작에 반대하는 획득자에 대한 투표를 거부한 사람 중 한 명은 필립 워릭 경(Sir Philip Warwick)이었고, 그는 나중에 왕과 함께 집회하기 위해 의회를 떠났습니다. 1701년 사후에 출판된 찰스 1세 통치 회고록에서 워릭은 스트라포드의 죽음을 "그를 향한 시기심의 위대함" 때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런 다음 워릭은 죽어가는 것처럼 보이는 한 남자의 이야기와 다가오는 아들에 대한 약속의 관점에서 웬트워스 가족 역사를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할아버지이자 이름을 딴 Thomas가 아닌 Earl of Strafford의 아버지 William에 관한 매우 다른 버전이며 명시 적으로 꿈으로 묘사됩니다. 이 기록에서 Strafford의 아버지는 깊고 깊은 잠에 빠졌을 때 죽어가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걱정이 된 그의 아내는 그의 침대로 다가와 그의 숨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하고 부드럽게 그를 어루만졌다. 이 손을 만지자 "그는 큰 소란을 느끼며 깨어났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왜 그렇게 괴로워했는지 설명했습니다. "그가 끝을 알고 싶어했던 꿈에서 그녀가 그를 방해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꿈에서 누군가가 나타나서 내가 해야 한다고 확신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그에게는 아들이 없었기 때문에) 위대하고 저명한 사람이 되어야 했지만, 이 순간 당신이 나를 깨웠고, 그로 인해 나는 그 아이의 장래 운명에 대해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122 ). 워릭은 계속해서 그의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확신시켰습니다. "나는 이 영주가 그의 위대함을 높이 오르고 있을 때, 그가 몰락하기 오래 전에 들었고, 그 후에 그의 [가장 가까운] 친척들과 논의하면서 나는 그 전통이 부인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123). Strafford가 사망한 해에 The Divine Dreamer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저자는 단순히 Gonzalo로 나열되었습니다. 이 책은 꿈의 많은 예와 그 의미를 제시하고 역사상 중요한 꿈의 수를 설명했습니다. 저자는 최근에 일어났던 토마스 웬트워스의 죽음을 예언한 꿈으로 본문을 마무리했습니다. 그것은 길고 복잡한 꿈이었고, 여러 면에서 그 꿈에 대한 묘사는 작가가 단순히 만들어낸 꿈이 아니라 실제 꿈처럼 들리지만, 그 꿈의 진실성을 우리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그것은 다혈질, 담즙, 담즙, 우울 꿈 유형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는 "나는 최근에 스트랫퍼드 백작의 죽음을 예고하는 한 젊은 신사의 꿈을 이야기하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꿈의 진실은 내 기억 속에 생생하다(16). 그 꿈은 청년이 하늘을 바라보며 두 개의 큰 유령 군대가 서로 마주치려는 것을 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전투는 무섭고 끔찍했고, 그 와중에 싸우던 거대한 흑인이 땅에 쓰러졌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모두 혼란스러운 하늘을 남기고 사라졌습니다. 그 꿈은 청년이 “산 꼭대기에서 왕의 의자에 앉아 손에 홀을 들고 머리에 삼관을 쓰고 여러 사람이 거주하는 것을 보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의자를 받치고 있는 듯한 긴 옷과 빨간 모자를 쓰고 있었고, 그의 눈이 그들을 바라보고 있는 동안 벼락이 떨어져 산을 갈라 그들을 삼켜 버렸습니다.”(17) 이것은 불안한 꿈처럼 들리며, 출판 당시 본문을 읽은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Thomas Hill에 따르면, "그가 왕을 보는 꿈을 꾸는 것은 세상에서 떠나거나 슬픔을 선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왕이 죽는 것을 보는 꿈은 피해를 의미합니다"(np). 그는 또한 천둥이 재난과 두려움을 상징한다고 말했습니다. Marc Vulson은 "공기가 흐리고 어둡고 문제가 있는 꿈을 꾸면 이는 슬픔, 질병, 우울함을 의미한다"고 동의합니다(15).

그 후 꿈은 바뀌었고, 청년은 기분 좋은 푸른 들판을 걷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그가 처음 만난 사람은 젊은 기병, 기병 또는 기사였습니다. 그가 다음에 만난 사람은 처음과는 사뭇 다른 불쌍한 군인이었다. 몽상가는 기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지만, 말을 하기 전에 불쌍한 군인이 그를 달려와 돈을 요구했습니다. 꿈꾼 사람이 그에게 그것을 주었고 "보답으로 군인이 말했습니다. '소식 들으러 오셨습니까? 간단히 말해서, 우리 장군이 죽고 우리 군대가 해산되었습니다.'"(18). 그가 사라졌다는 말에 가난한 동포가 그의 자리에 서서 그의 가축을 몰아낸 군인들이 거기에 있었는지 알아보라고 요구했습니다. 몽상가는 그를 돕고 싶었지만 그 불쌍한 군인은 이미 그의 돈을 훔쳐갔습니다. 꿈꾼 사람은 계속해서 걸어가며, 잘 방어된 큰 집 옆을 지나갔습니다. 출입을 요청했으나 비밀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출입이 불가능했다. 다음으로 그는 "별의 실제 높이"에 있는 나무에 이르렀고 그 아래에 한 남자가 서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이야기를 시작하자 꿈을 꾸는 사람은 자기가 본 환상에 대해 그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나무 아래에 있는 남자는 별을 연구하는 사람이었는데, 그 남자는 그에게 수학 도구를 치울 때 조금 인내심을 가지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작은 상자를 꺼냈는데, 꿈을 꾸는 사람은 그토록 아름다운 상자를 꺼냈고, 그것이 "예술 작품인지 자연 작품인지, 아니면 둘 다인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18-19).

점성가는 상자에서 거울을 꺼냈습니다. 그것은 아름답게 자른 다이아몬드, 루비, 황옥으로 장식된 타원형 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Pierre le Loyer에 따르면 교활하고 예술적인 사람은 유리와 거울을 사용하여 "인공 유령"을 만들 수 있습니다(58). 마술 거울에 대한 믿음은 이 당시 매우 강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John Aubrey는 James Harrington이 Denbigh 백작이 베니스의 대사였을 때 "과거와 앞으로 올 일"(129)을 보여주는 거울을 보았다고 그에게 알렸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beth에서 마녀가 그에게 Banquo의 상속인을 보여줄 때 "잔을 들고 있는 여덟 번째 사람이 나타납니다. / 이는 나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4.1.134-35). 거울 한쪽에서 꿈꾼 사람은 왕자처럼 옷을 입은 키 큰 남자를 보았습니다. 건너편에서는 슬퍼하는 사람이 있었고 그 옆에는 사형집행인이 서 있었습니다. 사형집행인의 머리 위에는 "더 나쁜 것은 배신자의 머리는 떨어져 나가야 한다"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점성가는 꿈꾼 사람에게 "이 비문의 각 문자를 던져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그는 거울에 비친 사람의 이름과 직위를 알아낼 것입니다. 몽상가는 편지를 가지고 작업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Strafford 경인 Thomas Wentworth 경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점성가는 사라졌고, “그가 떠날 때 무시무시한 소리를 지르자 신사가 깨어났다”(20).

1641년에는 나라의 긴장이 극심했습니다. 잉글랜드는 스코틀랜드의 반란과 싸우고 있었고 의회에서 킹과 그의 적들 사이의 갈등은 더욱 격렬해지고 있었습니다. 범죄가 더 많아졌고, 불확실성과 폭력의 시대에 점성술사와 상담할 필요성을 점점 더 많이 느꼈습니다. Strafford 백작 Thomas Wentworth를 존경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꿈을 꾸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라포드를 동경하고 꿈을 연구한 사람이라면 그런 꿈도 꾸었을 수 있었을 것이다. Strafford의 죽음과 함께 마지막 꿈이 울려 퍼졌습니다. John Milton이 쓴 또 다른 1641년 팜플렛은 William Laud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었고 Wolsey 추기경의 유령이 그를 방문한 Laud의 꿈을 제시했습니다. 이 팜플렛의 전체 제목은 Canterburys Dreame입니다. 그곳에서 Wolsey 추기경의 발현이 지난 5월 14일에 그에게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Stratford의 영주가 세상에 작별 인사를 한 지 사흘째 밤이었습니다.

Strafford 백작 Thomas Wentworth는 William Wentworth가 아들에게 남긴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꿈을 소중히 여기는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꿈은 웬트워스의 사랑하는 두 번째 아내인 아라벨라 홀리스(Arabella Holies)의 일부 가족 구성원에게도 중요했습니다. 왕 편에서 남북전쟁에 참전한 골동품 수집가인 Gervase Holies는 Arabella와 Denzil의 사촌이었지만 그의 가문은 덜 부유하고 명망이 있었습니다. Gervase는 Freschville Holies와 Gervase가 어렸을 때 사망한 그의 아내 Elizabeth의 유일한 살아남은 아들이었습니다. 10대 시절 Gervase는 Clare 백작 John Holies의 집에서 사촌들과 함께 3년을 보냈습니다. Gervase의 아버지는 그가 23세였던 1630년에 세상을 떠났고, 불과 몇 달 후 그는 자신이 깊이 사랑했던 Dorothy Kirketon과 결혼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어렸을 때 살았던 링컨셔의 그림스비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 4년은 그의 인생에서 최고의 시기였습니다. 그는 아내를 사랑했고 "자신의 만족에 빠져있었습니다." 그는 "기록을 검색하고 고대 유물을 조사하는 데 큰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그들의 딸은 이듬해 11월에 태어났다. 그녀는 Gervase가 두 살이 되기 전에 사망한 Holles의 어머니 Elizabeth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2년 후에 그들의 아들 조지가 태어났습니다. Holies는 "결혼할 때부터 ... 나는 살아있는 사람을 부러워 할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228)라는 사랑과 행복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 짧은 서사시가 갑자기 끝났습니다. 1635년 1월 18일, 도로시는 셋째 아이를 낳다가 사망했습니다. 여자 아기도 죽었습니다. 홀리스는 이틀 전 끔찍한 꿈을 꾸었는데, 이는 출산 중 아내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자신의 어머니에게도 일어난 일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나는 꿈에 내 아내가 딸을 낳고 침대로 옮겨졌고 그 아내와 아이는 둘 다 죽었고 나는 (큰 고통 속에서) Grimesby에 있는 Friers Minorites 근처의 북쪽 벽 아래를 걷고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내가 태어난 곳) 내 어머니는 반대편으로 걸어가면서 계속해서 내 손을 벽 꼭대기에 대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내 마음은 내 안에서 격렬하게 뛰고 있었다) 나는 깨어났다. (231)

Holles는 아내를 걱정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꿈을 아내와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내의 부모는 그의 괴로움을 보고 “그 이유를 알고 싶어 안간힘을 썼다. 그들은 완고한 청교도였기 때문에 그것을 무시했지만, 다음 날 모든 음절에서 그 말을 너무 사실로 만들었다.” 홀리스에게 비극은 "그녀(그의 아내)가 나의 어머니와 유사했기 때문에 더욱 강렬했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나에게 그랬던 것처럼 아버지에게 세 자녀를 낳았습니다. 나의 어머니는 그녀처럼 딸을 낳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죽었고, 내 아들은 어머니가 떠날 때 나보다 약 6주 정도 더 컸습니다."(231)

불행하게도 비극은 계속됐다. Holles의 아내는 1635년 1월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들 George는 불과 7개월 후에 사망했습니다. 다음 해에 홀리스는 왕을 지원했습니다. Grimsby 시장으로서 그는 1636년과 1638년에 선박 자금을 모았습니다. Holies는 Nottinghamshire의 의원들에게 의회가 그들의 투표가 법인 것처럼 행동할 수 없다고 경고하는 편지에 서명했습니다. 홀리스가 34세였던 1642년 여름, 그는 찰스 군대에서 임무를 받았습니다. 그의 젊은 사촌 윌리엄은 그 휘하의 연대에서 임무를 맡았습니다. William은 Gervase의 삼촌 Francis와 아내 Anne의 유일한 살아남은 자녀였습니다. Gervase는 13세보다 나이가 많았고 군대에서 그의 어린 사촌을 돌보았습니다.

William은 Atherton 전투와 Bradford 포위 공격 및 기타 전투에서 큰 용기와 탁월함을 발휘했습니다. 연대는 예상되는 포위 공격으로부터 수비대를 강화하라는 뉴 어크 명령을 받았을 때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Gervase는 이 명령이 "나의 연대와 사랑하는 친척의 삶 모두에 치명적인 기간을 주었다"고 썼습니다. 조카의 역사를 쓰면서 Gervase는 꿈의 시간이든 세계의 시간이든 미래를 인식하는 가족의 능력은 William과 그의 아버지에게도 물려받은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Gervase는 William이 명령을 받은 후 즉시 그의 아버지에게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썼다고 기록했습니다. 나에게 아버지처럼 당신도 그 사람과 그 사람에게 아버지가 될 것입니다”(188).

뉴어크(Newark)로 향하는 길은 치명적이었습니다. 1643년 3월 6일 재의 수요일에 Gervase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적은 ... 다리와 아이를 넘어 여러 부분에서 내 영혼을 질식시켰습니다. 나머지 가운데 Will Holies는 머스킷 총이 그의 옷을 통과한 후 그의 큰 총알에 허벅지가 산산조각이 났고 그 위에 쓰러져 옮길 수 없었고 적군은 너무나 격렬하게 버텼습니다. 그는 약 2시간을 살았습니다."(189) 윌리엄은 스물두 살이었습니다.

Francis는 나중에 Gervase에게 당시 옥스퍼드에 있었다고 썼습니다. "그가 죽은 바로 그 날 밤에 나는 ... 누군가가 나에게 와서 내 아들이 죽었다고 말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 후 나는 큰 열정으로 깨어났습니다. 그리고 심장이 두근거린다." 프란시스는 다시 잠에 들지 못했기 때문에 촛불을 켜고 그의 아내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내 아이가 어떻게 지냈는지 알려주기 위해 나에게 메신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Sutton 씨에게 편지를 주면서 "그에게 내용과 내 꿈 때문에 겪었던 어려움을 알려 주었습니다." 4~5일 후 또 다른 사촌인 프레쉬빌 홀리스(Frescheville Holies)가 프란시스에게 와서 "내 [아들]의 슬픈 사고에 대해 나에게 알려주었습니다. 비록 그것이 내 꿈이 정확히 사실은 아니었지만 상대적으로 그랬습니다." “나는 항상 그를 나의 애정과 의도 속에 두었다”(189)는 것은 프란치스코에게 끔찍한 타격이었습니다.

Gervase와 마찬가지로 Francis에게도 꿈이 어떻게 비극을 예고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Hobs의 새롭고 무신론적인 철학) 그러나 두 사람 사이의 애정에 조화가 있을 때 마찬가지로 그들의 영혼 사이에는 지인이 있고 때로는 지성이 있습니다."(190) 남편과 아내,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는 큰 애정의 화합이 있었고, 이런 꿈도 있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Gervase는 "그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의 손실을 (아주 무겁지만) 가져 갔지만 그보다 더 나은 것은 그가 그의 유일한 자녀이고 가장 희망적이고 가장 충실하며 그가 가장 사랑하는 아들이라고 생각할까봐 두려웠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프란시스를 위로한 유일한 것은 "그의 죽음에 대한 용감함과 그가 죽었던 정당한 이유"(190-91)였습니다. Gervase는 아버지가 외아들을 잃는 큰 고통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근대 초기에 꿈은 가족 전설의 일부였습니다. 웬트워스와 홀리스 가족의 꿈은 이 시대에 기록된 많은 꿈 중 두 가지 예일 뿐입니다. 꿈은 토마스 웬트워스(Thomas Wentworth)의 경험과 같이 죽어가는 것으로 생각되는 남자의 생존에 대한 기억과 간절히 바라는 아들의 약속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윌리엄이 아버지에게 일어난 일을 어떻게 이해했는지는 아버지에 대한 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윌리엄의 아들이 강력해지고 유명해지면서 가족의 꿈 이야기는 그를 중심으로 바뀌었고, 그가 죽은 후에는 그 이야기도 꿈에서 다시 이야기되었습니다. 홀리스 가족에게 기록된 꿈은 괴로운 사랑과 상실을 표현했습니다. 출산 중 아내를 잃었든, 전투에서 아들을 잃었든, Gervase Holies와 그의 삼촌 Francis는 둘 다 꿈이 이러한 죽음에 대해 경고한다고 믿었지만 둘 다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전근대 세계에서 출산하는 여성의 위험과 Gervase 자신의 어머니의 죽음, 그리고 남북 전쟁 중에 젊은이의 위험을 고려하면 Gervase Holies와 Francis Holies가 둘 다 이러한 꿈을 꾸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의심할 바 없이 당시의 많은 남편과 아버지들은 그러한 꿈을 꾸었지만, 그것이 실현되지 않았다면 그들은 같은 힘을 갖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토록 생생하게 기억되는 데는 이유가 있었다. 근대 초기 영국 사람들의 기록된 꿈은 가족과 죽음이 개인의 마음과 문화적 환경의 중심에 얼마나 많은지, 사람들이 얼마나 강렬한 감정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꿈을 통해 우리는 사라진 세계 사람들의 가장 깊은 감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인용된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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홉스, 토마스. 거대한. 에드. CB 맥퍼슨. 런던: 펭귄, 1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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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 토마스. 마음의 열정. London: Helme, 1621.

참고

(1) 꿈의 의미와 체액 이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evin을 참조하세요.

(2) Laud의 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arlton을 참조하세요.

(3) Wentworth의 재판과 대중의 반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lburn과 Milton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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