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오르크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 (1770-1831)
• 전기
이 텍스트는 1917년 F. Rosenzweig가 Heidelberg Academy of Sciences의 진행 과정에서 Schelling이라는 제목으로 출판한 헤겔의 필체로 된 단편적인 문서입니다. W. Böhm이 1926년에 Hölderlin의 저자임을 대표한 후, F. Strauss는 1927년에 중재 제안으로 반응했습니다. 1965년이 되어서야 O. Pöggeler가 헤겔이 이 단편의 저자라는 테제를 내놓았습니다. 그 이후로 Hegel, Hölderlin 및 Schelling 연구 사이의 논쟁은 이 두 페이지짜리 논문의 적절한 귀속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 Fichte의 철학 체계와 Schelling의 철학 체계의 차이점
초판: Jena (Academic Bookstore) 1801.
• Critical Journal of Philosophy의 에세이
• 소개. 철학비평 일반의 본질과 특히 철학의 현 상황과의 관계
최초 인쇄: Kritisches Journal der Philosophie, Friedrich Wilhelm Joseph Schelling과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1권, 1권, Tübingen (Cotta) 1802. 이 텍스트는 Hegel이 Schelling의 참여로 작성했습니다.
• 상식이 철학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 Herr Krug의 작품에서 보여줌
최초 인쇄: Critical Journal of Philosophy, Friedrich Wilhelm Joseph Schelling 및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편집, 1권, 1권, Tübingen (Cotta) 1802.
• 회의론과 철학의 관계. 다양한 수정 사항 발표 및 최신 제품과 구형 제품 비교
최초 인쇄: Critical Journal of Philosophy, Friedrich Wilhelm Joseph Schelling 및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편집, 1권, 2권, Tübingen (Cotta) 1802.
• Kantian, Jacobian 및 Fichtean 철학과 같은 형식의 완전성에 대한 신념과 지식 또는 주관성의 반영 철학
최초 인쇄: Critical Journal of Philosophy, Friedrich Wilhelm Joseph Schelling 및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편집, 2권, 1권, Tübingen (Cotta) 1802.
• 자연법의 과학적 취급, 실천 철학에서의 자연법의 위치 및 실증적 법학과의 관계
첫 번째 인쇄: Critical Journal of Philosophy, Friedrich Wilhelm Joseph Schelling 및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편집, 2권, 2, 3편, Tübingen (Cotta) 1802/1803.
• 마음의 현상학
초판: Bamberg and Würzburg (Goebhardt) 1807. 35페이지까지 이 텍스트는 Hegel이 죽기 직전에 시작한 개정판을 따릅니다.
1807년에 제작. 1835년 Hegel, Werke, 17권에서 첫 번째 인쇄물(영지에서).
• 논리(과)학
초판: Nuremberg(Schrag) 1812(1권, 1권) [= A판], 1813년(1권, 2권), 1816년(2권). 1권 1권의 텍스트는 Hegel이 죽기 직전에 수정하고 크게 확장한 버전을 따릅니다[= Ausg. B]: Stuttgart (Cotta) 1832.
초판: Heidelberg (Oßwald) 1817. 본문은 3번째 증판판: Heidelberg (Oßwald) 1830을 따릅니다.
초판: 베를린(니콜라이) 1820년, 1821년으로 게시됨.
첫 번째 인쇄: 하이델베르그 문학 연감 1817, 1번과 2번.
• [평가] 1815년과 1816년에 뷔르템베르크 왕국의 영지 총회에서 협상
첫 번째 인쇄물(익명): Heidelberg Yearbooks of Literature 1817, No. 66-69 및 73-77.
첫 번째 인쇄: Yearbooks for Scientific Criticism (Stuttgart) 1828, Nos. 51/52, 53/54, 105/106, 107/108, 109/110.
• 하만의 글
최초 인쇄: Yearbooks for Scientific Criticism(Stuttgart) 1828, Nos. 77/78, 79/80, 107/108, 109/110, 111/112, 113/114.
• 헤겔의 교리에 대하여 [...]. - 철학 일반과 헤겔의 철학적 과학 백과사전에 관하여
첫 번째 인쇄: Yearbooks for Scientific Criticism(Stuttgart) 1829, Nos. 10-11, 13-14, 37-40, 117-120.
첫 번째 인쇄: Allgemeine Prussian State Newspaper 1831, Nos. 115, 116, 118. 결론은 주 신문에 게재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전체 텍스트의 개인 인쇄본으로만 게재되었습니다.
• 철학사 강의
헤겔은 1805/06년 예나에서, 1816/17년과 1817/18년 하이델베르크에서, 그리고 1819년부터 죽을 때까지 베를린에서 여섯 차례 강의를 하여 총 9번 강의했습니다. 헤겔이 사망한 직후 헤겔의 강의 노트와 손으로 쓴 노트를 바탕으로 칼 루트비히 미켈레(Karl Ludwig Michelet)가 재구성하여 출판했습니다. 첫 번째 인쇄: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의 작품. 고인의 친구 협회의 완전한 판. 철학사 강의, ed. V. Karl Ludwig Michelet, 베를린 1833-1836 – 텍스트는 본질적으로 Michelet의 강의 재구성을 따릅니다. 예외는 1817년 헤겔의 하이델베르그 취임 강연 원고의 요하네스 호프마이스터 판(초판: 라이프치히 1940)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서론의 첫 부분입니다.
철학사 강의
개발은 잘 알려진 개념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무엇이 알려지게 되는지를 조사하는 것이 철학의 특성입니다. 보지 않고 처리하고 사용하는 것, 인생에 도움이 되는 것은 철학적 교육을 받지 않으면 정확히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개념에 대한 추가 논의는 논리학에 속합니다. 아이디어는 먼저 그것이 모순처럼 보이는 것을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 그녀는 그녀가 무엇인지 말할 수 있습니다.
발전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말하자면 두 가지 다른 상태를 구별해야 합니다. 하나는 내가 그것을 ( potentia , dynamis ) 라고 부르는 처분, 능력, 존재-자체로 알려진 것 입니다. 두 번째 결정은 자신, 현실( actus , energeia )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인간이 합리적이고 천성적으로 이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처음에, 세균에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이성, 지성, 상상력,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도 인간이지만 능력, 이성의 진정한 가능성만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가 없는듯 좋은데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39] 그의 위에; 그것은 아직 합리적인 어떤 것도 할 수 없고, 합리적인 의식이 없습니다. 사람이 자기 안에 있는 것이 사람을 위한 것, 즉 자기 자신을 위한 이성이 될 때에만 사람은 어떤 면에서 현실을 갖게 됩니다.
더 가깝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 자체로 사람을 위한 대상이 되어야 하고 의식에 이르러야 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그 대상은 그 자체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먼저 자기 자신이 되고, 배가되고, 보존되고, 다른 사람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은 생각하고 그 생각을 생각합니다. 사유할 때 사유만이 대상이고, 합리성은 이성을 낳고, 이성은 그 대상이다.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도 어리석은 지경에 이르고, 그것은 더 생각해 볼 일이다.) 스스로 합리적인 사람이 스스로 합리적이면 발전한 것이 없다. 그 자체는 보존되지만 그 차이는 엄청납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형태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세계사의 모든 차이는 이 차이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합리적입니다. 이 합리성의 형식적 측면은 인간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의 본성이다. 그러나 노예제도는 많은 민족들 사이에 존재했고 어떤 경우에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람들은 그것에 만족합니다.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과 현대인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모르고, 자유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이 합리성의 형식적 측면은 인간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의 본성이다. 그러나 노예제도는 많은 민족들 사이에 존재했고 어떤 경우에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람들은 그것에 만족합니다.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과 현대인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모르고, 자유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이 합리성의 형식적 측면은 인간이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의 본성이다. 그러나 노예제도는 많은 민족들 사이에 존재했고 어떤 경우에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람들은 그것에 만족합니다.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과 현대인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모르고, 자유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민족들은 그것에 만족합니다.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과 현대인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모르고, 자유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민족들은 그것에 만족합니다.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과 현대인의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이 자유롭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모르고, 자유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엄청난 변화를 구성합니다. 모든 인지, 학습, 과학, 심지어 행동까지도 내적인 것을 그 자체로 끌어내어 객관화하는 것 이상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존재하는 것은 변화이며, 같은 것 안에 하나이며 동일하게 남는 것입니다. 자체적으로 프로세스를 제어합니다. 식물은 측정되지 않은 변화에 스스로를 잃지 않습니다. [40] 그래서 식물의 배아에서. 세균에서는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그는 발전하려는 충동이 있습니다. 그는 자기 자신만 참을 수 없다. 추진력은 그 자체로 존재하지만 그렇지 않아야 한다는 모순이다. 드라이브가 존재합니다. 많은 것들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이미 균에 포함되어 있으며, 분명히 발달되지는 않았지만 감싸고 이상적입니다. 이 노출이 완료되면 목표를 설정합니다. 최고의 사치, 예정된 끝은 결실, 즉 싹을 낳고 처음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세균은 자신을 생산하고 자신에게 돌아가기를 원합니다.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탐구한 다음 그것이 시작된 통일성으로 돌아갑니다. 자연물은 당연히 그렇습니다 시작된 주체와 끝을 가져오는 존재―열매, 씨―는 별개의 개체라는 것이다. 복제는 두 개인으로 나뉘는 명백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내용면에서는 동일합니다. 동물의 삶에서도 마찬가지로 부모와 자녀는 같은 본성이지만 다른 개체입니다.
영적으로 다릅니다. 그것은 시작과 끝이 일치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의식입니다. 자연의 싹은 스스로 다른 것으로 만들다가 다시 모여서 하나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으로; 그 속에 있는 것은 영을 위하고 그 자체도 그러하니라 열매 곧 씨는 첫 싹을 위한 것이 아니요 오직 우리를 위함이라 영의 경우 둘 다 본질적으로 동일한 본성일 뿐만 아니라 서로를 위한 것이며 따라서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타자가 있는 것은 타자와 동일하다. 이를 통해서만 다른 사람 안에 자신과 함께 정신이 있습니다. 정신의 발전은 밖으로 나가서 자신을 분리하는 동시에 자신에게 오는 것입니다.
이 영의 자존, 이 자생은 그것의 가장 높고 절대적인 목표로 표현될 수 있다. [41] 할 것이다. 그는 이것만 원하고 다른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 - 영원히 일어납니다 - 하나님의 생명과 현세적으로 행해지는 모든 일은 오직 영이 스스로를 알고, 스스로 객관적이 되고, 스스로를 찾고, 스스로가 되고, 스스로가 자신과 연결되도록 노력합니다. 그것은 복제, 소외이지만 자신을 찾기 위해, 자신에게 올 수 있기 위해서다. 이것만이 자유입니다. 자유로운 것은 다른 것을 참조하지 않고 그것에 의존하지 않는 것입니다. 마음은 스스로에게 와서 이것을 자유로운 것으로 성취합니다. 여기에서만 진정한 소유권이 나타나고, 여기에서만 자신의 진정한 신념이 작용합니다. 생각 이외의 다른 것에서 마음에는 그런 자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찾고, 감정에서: 나는 확실히 나 자신을 발견합니다. 나는 자유롭지 않지만이런 내 마음 을 자각해도 나도 그래. 의지에는 명확한 목적과 명확한 이해관계가 있습니다. 이것은 내 것이기 때문에 나는 참으로 자유롭다. 그러나 이러한 목적에는 항상 다른 것, 또는 충동, 성향 등과 같은 나에게 다른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직 생각 속에서만 모든 이질감이 투명하고 사라집니다. 마음은 여기에서 절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이것은 사상에 대한 관심, 동시에 철학에 대한 관심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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