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겔 철학의 주요 사상
서문
“[교육의 시작]은 ..항상 수행되어야 하며 일반 원칙과 관점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 위로 일하기 위해…”(PdG의 서문)
이 문장이 일반적으로 적용된다면 철학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 대중이 동의해야 할 최소한의 동의는 우리 시대의 철학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이 분야의 원칙과 측면.
오늘날의 철학이 철학의 결과는 말할 것도 없고 대상, 대상 , 방법 등 의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조차 하지 않는 이러한 잘못된 관리는 확실히 좋은 평판 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과학으로서의 철학.
적어도 그러한 질문에 대해 의사 소통하고 sb./sth를 통합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즉시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헤겔이 이러한 기본적인 질문 중 일부에 대해 말한 것에서 발췌한 것이며, 따라서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질문인 헤겔 철학을 연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제한된 발췌문인데, 왜냐하면 헤겔이 그의 실제 체계적 작업에 대한 몇 가지 언급과 추가뿐만 아니라 서문, 서론에서 특히 그러한 질문의 우선 순위 때문에 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가 철학으로 이해하는 것이지만, 또한 그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것에 반대하는 가능한 반대에 대해 광범위하게 응답했습니다.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헤겔 자신이 자주 강조하듯이 서론에서 그가 예측한 것, 따라서 이 저작에서도 언급된 것 자체가 과학적이라고 주장하지 않으며 증명된 것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단지 보험일 뿐입니다 . 반대로 나는 보험에 가입할 동일한 권리를 가질 것입니다.
서론에서 주장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과학적 증거는 체계적인 작업인 Hegels에서만 발견됩니다.
이 작품에서 신이라는 이름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찾아라.
결국 철학적인 일을 하는 것이지 신학적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철학과 신학 의 긴밀한 관계가 보여주는 바로 이 작업의 노력이기도 하다.
다른 한편으로, 하나님이라는 표현의 사용은 다시 불이익을 초래하는데, 즉시 구체적인 경건-종교적 개념이 하늘에 계신 친절한 아버지라는 개념과 같을 것이라고 가정할 것입니다.
그러나이 표현으로 처음에는 더 이상 당신 앞에있는 의미보다 더 이상 발음되지 않습니다. 언어의 더 철학적 사용에서 절대자 또는 순수한 존재가 이야기하는 경우입니다.
헤겔은 서문에서 이 표현을 사용하는데, 내가 말했듯이 첫 번째는 전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종종 먼저 동의어로.
“그러므로 절대자나 영원자나 신의 표현에 있어서(그리고 신은 가장 확실한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와 함께 창조의 시작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견해나 생각에 순수한 존재보다 더 많은 것이 있을 때, 그 안에 있는 것은 상상이 아니라 생각으로 알려질 것입니다.
1. 철학의 대상과 과제
그래서 질문은: 헤겔이 철학으로 이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또는 더 정확하게는 헤겔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헤겔은 이 질문을 던지고 매우 단호하게 대답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우리 과학의 목적이 무엇인가이다.
이 질문에 대한 가장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대답은 이 물체가 진실 이라는 것입니다 .
진실은 높은 단어이며 더 높은 것입니다.
사람의 정신과 정신이 여전히 건강할 때, 가슴은 즉시 더 높이 뛰어야 합니다." (엔즈-엘)
따라서 철학의 대상 또는 내용은 진리입니다 . (엔즈-L)
그러나 신은 종교의 대상이다.
따라서 철학과 종교는 그들이 사용하는 내용과 관련하여 동일합니다.
"이성을 통해 신을 인식하는 것은 과학의 가장 높은 임무입니다." (엔즈-L)
종교가 신이거나 그 대상이 진리인 것은 즉시 명백해진다.
그러나 신이 철학의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그렇게 즉각적으로 받아들여지지도 않고 자명하지도 않다.
오히려 정반대의 것이 의심됩니다. 즉, 철학이 신을 의심해야 하거나 내가 가정하거나 심지어 증명해야 한다는 것, 절대적이고 결정적인 진리인 신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철학이 신이나 진리를 그들의 고용 내용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과학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과학은 막연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는 실재하는 실재만을 다루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것이 아닙니다. (신처럼)
이렇게 보면 신에 대한 믿음, 한편으로는 종교, 다른 한편으로는 종교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철학, 과학 및 지식입니다. 그들은 콘텐츠를 취급하는 방식, 즉 모양에 따라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콘텐츠에 따라 서로 차별화되기 때문에 서로 별도로 편직됩니다.
헤겔에게 신이나 진리는 모호한 것이 아니라 아마도 존재하는 것입니다.
진리 또는 신은 존재하고 실재할 뿐만 아니라 단어의 진정한 의미에서 존재하고 실재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일시적이고 유한한 것들은 진정으로 실제적인 것이 아닙니다. 바로 그것들이 지나가고 끝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진리 또는 신은 이 덧없음 속에 있는 [불멸의, 남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진정한 존재입니다.
“시간과 지나가는 사람의 모습이 중요합니다. 내재하는 실체와 현존하는 영원을 "말할 수 있을 거에요." (RP)
그렇다면 유한한 사물이 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영원 하고 영원하신 하나님이 참으로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 숙고한다는 점에서 철학과 종교는 일치한다.
헤겔은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철학과 종교는 본질적인 이상 주의 이다.
그리고 철학의 이상주의는 유한한 것을 진정한 존재로 인식하지 않는 것입니다.
유한한 존재 그 자체로 이해되어야 하는 철학. 예를 들어 물리학은 "철학이라는 이름을 가질 자격이 없었습니다." (논리)
2. 믿음과 지식
그렇다면 헤겔의 철학과 종교는 참으로 같은 내용을 가졌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형식에 의해 구별 된다 .
그들의 질문은 같지만 대답은 다릅니다.
이 차이점은 어디에서 더 가깝습니까?
종교는 대상의 의미에서처럼 신으로부터 나온다.
개체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이며 다른 항목에 대항합니다.
따라서 종교의 경우, 또는 종교적인 사람의 경우에는 우선 하나님을 인간과 직접적으로 현존하고 외적으로 반대되는 것으로 적용합니다.
"종교의 입장은 이렇다.
종교를 통해 우리에게 오는 진리는 외부에 있다.
진리의 계시는 그가 겸손하게 자신을 낮추었다는 가장 주어진 계시 중 하나라고 주장됩니다. 인간의 이성은 스스로 생각해 낼 수 없습니다.
종교의 진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그것들이 어디서 왔는지 모릅니다. 내용은 주어진 대로이며, 이는 이성을 초월합니다.
이것이 긍정적인 종교입니다.
어쨌든 선지자, 신성한 사절을 통해 진실은 "새 대통령이 선포했습니다." (부사장)
따라서 종교는 그림, 이야기, 단일 역사적 사건 및 비유, 인간의 감정, 믿음 및 상상에 대한 묵상 및 개념에 대해 똑같이 외적으로 표현적인 방식으로 신의 질문에 답합니다. 해결하기 위해.
철학과 과학 은 인간 의 마음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말합니다 .
하나님을 느끼고자 하는 충동, 하나님을 주어진 것으로 외적으로 상상할 뿐만 아니라 한편으로는 하나님을 내면화하고 [인식]하려는 그의 충동,
다른 한편으로, 그 자체로부터 나온다.
“교회 의식의 권위에 입각한 우리의 종교 생활이 전능하신 뜻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계시고 천체의 궤도를 인도하시며 모든 피조물에게 생존과 번영을 주시는 분임을 우리에게 가르쳐 준다면, 따라서 대답해야 하는 이유 도 남아 있으며,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경험적 및 철학적 과학의 공통 임무인 바로 그것입니다.” (엔즈-L)
그러나 종교와 철학, 신앙과 지식은 나란히 서 있습니다. 그러나 철학은 종교보다 더 나아갑니다.
“ 과학은 느낌과 믿음을 이해합니다 .”
철학은 오히려 참된 종교 자체의 내적 추진력에서 나옵니다.
진정한 종교는 신에 대한 단순한 믿음, 즉 신이 가만히 서 있기를 원하지만 정당화 하고 인식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외적인 느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그것이 어떤 수준에 서 있느냐에 달려 있는데, 모세가 불붙은 덤불에서 신을 보았고 그리스인들이 신의 대리석 그림을 만든 것처럼 감각적으로 상상된 동시대의 대상으로서 외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다가옵니다. 또는 의식에 대한 다른 아이디어.
더 나아가 그것은 철학에서와 같이 종교에서도 이러한 외적인 방식에 머물지 않고 남아 있어서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환상이나 역사적 내용(그리스도와 같은)의 형상은 영을 위한 영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은 외적인 것이 아니게 됩니다. 왜냐하면 외적인 현명한 사람은 영이 없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인식할 것입니다.
신은 우주적이고 절대적이고 본질적인 정신이다." (VP)
너희도 우리처럼 되리라 < 창조역사에서 하나님이 아담에게 하신 말씀.
무언가를 믿는다는 것은 또한 그것을 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무언가를 믿을 때 나는 내가 믿는 것을 즉시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확실성입니다.
무언가에 대한 확실성을 갖는 것은 그것을 아는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믿음과 지식의 차이는 마치 믿음이 지식이 아니고 지식이 믿음이 아닌 것처럼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믿음과 지식의 차이는 오히려 지식 자체, 즉 지식 이 직접적 인지 매개적인지 의 차이에 속합니다 .
믿음은 즉각적이고 느껴지는 지식일 뿐입니다.
그것은 사고에 의해 매개되어야 합니다. 즉, 확보되고, 정당화되고, 반영된 지식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을 위한 모든 것은 지식이며 지식 안에 있습니다.
지식 밖에 있는 무언가를 상상하는 것은 추상적이고 공허한 개념이며 상상한 대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콘텐츠가 어떻게 알려질지 패션 이다.
현실의 가장 다양한 대상에 대한 많은 개인 및 올바른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매우 배우고 교육받은 자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단순한 학식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남아 있습니다.
"알려진 것은 알려 지기 때문에 [인식되지 않습니다.] (현상)
친숙한 수단, 필요한 맥락 에서 개별 지식 인식
이해하고 그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 진리에 대한 믿음, 즉 하나님과 진리에 대한 즉각적인 지식은 내가 말했듯이 종교입니다.
그러나 전해지는 지식, 참된 종교의 목표인 하나님에 대한 칭의와 지식은 철학 이다 .
오직 통찰 만이 정신을 세계 역사와 현실로 만들 수 있으며, 매일 일어나고 일어나는 일이 신 없이는 물론 본질적으로 자신의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VG)
그래서 지식의 내적 차이로서 믿음은 지식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거스르는 것입니다. 가정
믿음이나 내면의 확신은 장애물이 아니라 믿는 내용을 인식하고 증명하려는 동기입니다.
케플러 가 천체 역학의 법칙을 발견한 이유는 오로지 이것 때문에, 운동에서 천체는 영원한 신의 법칙에 의해 다스려진다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이 확신만이 그에게 동기를 부여했고, 반평생 동안 이 법칙을 찾았습니다.
자신의 내적 신념을 증명하고 정당화하려는 것은 인간의 내적 충동입니다.
소크라테스는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배우고 싶지 않은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알지 못하거나 정당화하지 못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아마도 사람을 짐승과 구별하는 것은 단지 느낌이 아니라 생각이기 때문에 깨닫지 못하고 원하는 설명을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나 종종 생각은 실제로 인간적이지만 인간의 더 진실한 내면에 대한 느낌입니다.
3. 철학 공부의 첫 번째 조건
그러므로 철학한다는 것은 진리와 신이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일 뿐만 아니라 진리와 신이 알려져 있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이미 철학에서 인식되고 표현됩니다.
진리를 인식할 수 없을 뿐 아니라 그것을 인식하고 철학으로 대변한다는 것은 철학이 진리를 찾도록 하는 목적이 있을 뿐 아니라 진리도 찾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은 진리를 추구하지 않고 진리 안에 있고 진리 그 자체] .” (찬성)
베를린의 교수직에 대한 취임 연설에서 헤겔은 학생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우리가 들어가는 길에서 당신의 신뢰를 얻고 돈을 벌기 위해 내가 성공하기를 바라고 희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나는 당신이 과학에 대한 믿음, 이성에 대한 믿음,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주장하지 말아야 합니다. 너 자신에게.
진리의 용기 " 성령의 능력에 대한 믿음은 철학 연구의 첫 번째 조건입니다.
그는 영의 위대함과 능력을 충분히 크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우주의 닫힌 본성은 그 자체로 인식의 용기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이 없습니다. 그의 앞에 그의 부와 그의 깊음이 그의 눈 앞에 열려서 그들이 누리게 해야 한다." (PG)
과학에 믿음과 신뢰를 가져오라고 할 때, 이것은 의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거나 비판적으로 생각하지 말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헤겔은 아마도 의심과 비판을 요구할 것입니다. 단지 그것들이 당신이 사물에 접근하는 첫 번째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선, 그것이 철학이든 다른 어떤 종류의 문제이든, 내가 그것을 비판하거나 의심하기 전에 문제를 올바르게 알고 이해 하고 문제에 접근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
나는 처음부터 부정적인 태도 나 나쁜 의지로 그녀를있는 그대로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 가장 쉬운 것은 판단하기에 내용과 견고함이 있는 것"이지만 "파악하기 어려운 것 "이기 때문에 자신의 판단과 판단이 더 빠르며 실제로 그것을 얻기 전에 그것을 끝냅니다.
그러나 "[가장 무거운]"는 여전히 결정적으로 말합니다. 두 가지를 결합하여 그 표현을 나타냅니다. " (현상)
사물과 그 지식의 발달 순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먼저 이해합니다. 그런 다음 판단하고 비판하고 의심하십시오. 그러나 셋째, 비판은 또한 비판을 다시 받아야 한다. 그리고 의심을 의심하십시오.
" 험담을 삼가는 의무는 모든 교육의 필수 조건입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것은 자신의 관념을 버리는 것이며 , 이것이 바로 배움, 공부의 조건입니다." (VP)
따라서 사물 에 대한 비판이 애초부터가 아니라면
그러나 아마도 그 자체[자신]에 대한 최초의 비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편견을 실천하는 것.
그런 다음 비판이 먼저 발생할 때 발생해야 하며, 이는 그의 시대의 잘못된 편견에 종지부를 찍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시대의 여론이라는 편견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그것과 함께 성장하고, 그것을 내면화하고, 당신 자신이 그것을 만들고 운영했기 때문에, 비판은 본질적으로 그 자체에 대한 것입니다.
"여론에서는 모든 것이 잘못되고 사실이며… 여론으로부터의 독립
위대하고 합리적인 것에 대한 첫 번째 공식 조건입니다. (과학과 마찬가지로 현실에서도)." (RP)
다만 철학은 종종 경멸을 경험하고,
그녀에게 신경 쓰지 않은 사람들도 철학의 이유가 무엇인지 진심으로 이해하고 철학을 배우지 않고 철학을 할 수 있고 판단 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은 내가 그녀를 알기 위해 다른 과학을 공부했음에 틀림없다고 인정하며, 오직 그러한 지식 덕분에 그녀에 대한 평결을 내릴 자격이 있다고 인정합니다.
또한 공예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을 배우고 연습했음에 틀림없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철학을 위해서만 그러한 연구, 학습 및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악의 경멸 은 모든 사람이 철학에 대해 알고 그것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는 사실에 철학에 대해 확신한다는 것입니다.” (RP)
이 경멸은 이것, 즉 자신의 의식과 마음과 양심에 근거합니다. 그것의 규모와 손재주는 철학의 결과를 적절하게 평가하고 자신을 위해 철학화하기 위해 직접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발을 만드는 것조차, 비록 그의 발이 신발의 기준이 되고, 손이 필요하고, 필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손재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배우고 연습했음에 틀림없다는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올바르게 생각한다는 것은 우리 자신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아이디어를 많이 생산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지 주관적이고 자신의 생각일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자신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을 생각하고, 과정을 심화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즉, 그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입니다.
" 독단성과 다른 방법으로 얻은 지혜로 그를 방해하지 않고 개념적 결정의 내재적 리듬에 대한 자신의 침입 , 이 금욕 자체는 용어에 대한 중요한 관심의 순간입니다." (현상)
“생각함으로써 나는 내 주관적 특성을 포기하고 문제에 몰두하며 생각이 그 자체로 허용되도록 합니다 . 내 것을 추가하여 나쁘게 생각합니다.” (엔즈-L)
그래서 그것은 생각에 대한 사랑과 같습니다.
사랑의 첫 순간은 더 이상 나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이고 이기적인 욕망이 아니라 나를 포기하려는 의지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에게 내 자신을 내어주는 것이지만, 세 번째는 다른 사람 안에서 그와 연합하는 것입니다. 내 실제 자아가 회복됩니다.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나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포기해야 합니다. 내 생각을 원인에 제공하십시오.
그리하여 사고는 참으로 회복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물과 일치하여 사물에 대한 참된 지식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이 생각과 존재의 동일성이 참입니다.
따라서 해결해야 할 자신의 발명품을 인식해야 한다는 것이 요구될 때 그것은 결코 하인 복종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객관적인] 생각에 의해 정당화되지 않는 마음 속의 어떤 것도 인정하고 싶지 않고 사람들을 존경하게 만드는 완고함은 큰 고집 입니다 . 이 고집은 최근의 특징입니다. 개신교 의 원리 . (RP)
4. 영원은 현재이다
잘못된 편견, 즉 헤겔이 철학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막았기 때문에 그 입구에 쌓아두어야만 하는 잘못된 편견에 대해, 사고는 단지 사물 자체의 한 가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상의 원격 주관적 생산, 의견, 무엇보다도 믿음과 지식, 종교와 과학은 서로 절대적으로 반대됩니다.
더욱이 하나의 절대적인 진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확고한 의견. 또는 존재하더라도 [진리에 대한 지식]은 불가능했습니다] .
인식에 대한 이러한 의심은 무엇보다도 하나님, 진리가 그의 피조물, 세계, 먼 내세의 인간에게 있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여기 이 세상, 세상에서 모든 것은 유한하고 일시적이며 시간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세상 너머에는 무한하고 영원한 것이 있습니다.
인간은 세상에 속해 있으므로 그 자신은 유한하고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는 유한을 넘어 무한으로 갈 수 없었다. 될거야.
유한한 인간은 한 편에 굳건히 서 있고, 무한한 신은 다른 편에 굳건히 서 있고, 그들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헤겔은 자신의 경계를 안다는 것은 그 너머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
유한은 여기에 있고 무한은 저기에 있다는 견해는 진리가 무한하다는 참된 견해가 아닙니다.
유한에서 자신의 한계를 갖는 무한, 즉 그 자체가 아닌 다른 유한에 의해 제한되는 무한은 유한 그 자체일 뿐입니다.
유한하다는 것은 끝이 있다는 것, 다른 것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무한은 끝이 없고, 외부에 경계나 장벽이 없으며, 따라서 그들을 제한하거나 제한하는 그 아래, 앞, 옆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무제한과 무제한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무한은 유한성에 관한 것이나 그 뒤나 옆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유한성 자체에 있습니다 .
그러므로 무한으로서의 신이나 진리는 유한한 세계와 저 너머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 이 세상, 사람 자신 안에 있습니다.
남자는 세상과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진실을 알고 싶다면 그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그것은 "내재하는 실체의 현세와 지나가는 자의 모습과 현존하는 영원한 것을 아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RP)
그리고: “ 영원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 (PN)
그래서 영원 또는 신은 세상에 존재하고 실재합니다.
세상 그 자체가 하나님의 존재요 계시이다.
세상은 버려지지도, 버려져서도 안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철학의 과제는 세계를 구성하는 것, 그것이 어떠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지를 상상하는 것도 아닙니다.
세상이 한때는 좋았을 것이라고 상상할 유토피아는 없지만 세상 을 있는 그대로 인식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이 이와 같다는 것을 보여주고 보여주는 것 또한 그의 의무입니다.
철학은 세상을 하나님의 계시로 과학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녀의 진정한 급여보다 개인, 국가, 세계 리더십의 부족을 극복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부정적인 비난에 관해서는 때문입니다. 당신은 높은 얼굴과 우아함으로 그 위에 서 있습니다. 즉, 그들 자신이 긍정적인 측면을 파악한 것입니다…
- 이제 그러한 이상과 달리 철학이 이끌어야 할 통찰은 [실재 세계는 있어야 할 그대로] 참된 선, 보편적인 신성한 이성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을 성취하는 힘이기도 하다.
이 선, 이 이성은 가장 구체적인 개념으로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다스리시며, 그의 정부의 내용이요, 그의 계획의 실행이 곧 세계사입니다.
철학은 이것을 파악하고 싶어합니다. 그것으로부터 성취된 것만이 실체를 갖고, 그의 본성에 없는 것은 게으른 존재일 뿐이다.
단순한 이상이 아닌 이 신성한 관념의 순수한 빛 앞에서는 나태한 존재일 뿐이다. 빛은 사라지고, 마치 세상이 미치고 어리석은 사건인 것처럼.
철학은 내용을 원하고 신성한 아이디어의 현실은 거부된 현실을 감지하고 정당화합니다.
이성은 신성한 일을 듣는 것입니다." (VG)
" 세상의 최종 목적 도 그가 [영원히 성취되는 ] 때라는 것을 깨달을 때 만족하지 못한 추구는 사라집니다 .
이것이 바로 남자의 위치이며, 젊은이는 세상이 잘못된 곳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완전히 다른 것으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Enz-L)
그러나 철학이 세상을 악, 나쁜 것, 잘못된 것, 부정적인 것을 전혀 부인하는 아름답고 완벽한 것으로만 그린다고 해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오해되어서는 안 됩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것을 통해서만 진실에 도달합니다 .
"그" 마음은 "완전한 혼란 속에서 자신을 발견함으로써 오직 자신의 진실을 얻습니다.
그가 가진 이 힘은 긍정적이지 않고 부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마치 우리가 무언가를 말할 때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거나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그와 함께 있으면서 부정적인 면을 직시함으로써 그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현상)
잘못된 것은 참에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 참은 폐지된 것으로 그 자체로 거짓을 포함한다.
부정되거나 폐지된 거짓 또는 부정은 단순히 사라진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한 순간으로서 더 높은 합일 속으로 들어간 것이다.
이 단위 안에서는 그것이 부정되더라도 동시에 안전한 장소에 보관됩니다.
"취소"라는 단어
또한 언어 사용에서 이 두 가지 상반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한 번은 부정하거나 마무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저장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유한한 삶에서. 무한한 목적이 진정으로 성취되는 것을 우리는 보통 보거나 경험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이 무력감은 속임수입니다.
무한한 목적과 인식의 실행은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것처럼기만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선, 절대적 선은 세상에서 영원히 성취되며 그 결과는 이미 성취되었다는 깨달음입니다. 먼저 우리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마치 이성이 없는 것처럼 이 기만은 우리가 사는 기만이지만 동시에 세계에 대한 관심을 활성화시키는 유일한 것입니다.
진리 혹은 신 전체로서 이 과정은 자신이 그 속임수가 되어 다른 사람과 대면하는 것이며, 그의 활동은 그 속임수를 폐지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오직 이 오류와 그것의 극복으로부터 진리 강조가 나오며, 여기에 오류와 유한성과의 화해가 있습니다.
폐지된 타자성 또는 오류는 그 자체로 자신을 자신의 결과로 만드는 데서만 필요한 진리의 순간이다.
진실 이 반대편의 한쪽으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 전혀 헤겔에게 달려 있습니다 .
진실은 오히려 전체 이며 그것은 반대의 통일성을 의미합니다 .
느낌을 이해하지 못하는 순수하고 추상적인 마음만이 이성이 아니라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구체적인 통일성을 파악하는 것은 마음을 위한 것입니다.
"이 변증법에서, 여기에서 취한 것처럼, 따라서 사변은 반대를 단일성으로 파악하거나 긍정적인 것을 부정적인 것으로 파악하는 데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지만 훈련되지 않은 자유분방한 사고력에 대해서는 “가장 무거운 면이 있어요.” (논리)
5. 진실은 단 하나
진리가 전체 와 같이 대립의 일면이 아니라 대립의 통일성이 대립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진리는 여럿이 아니라 단 하나뿐 이라는 헤겔 철학의 또 다른 근본원리이다 .
이것은 전체로서의 진리가 반대의 양쪽 모두를 포함해야 한다고 말하는 한, 처음에는 그 자체로 모순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의 진리를 가지지 않고 적어도 하나의 이중 진리를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진리는 하나뿐이라는 진리의 차이는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적인 차이인 한 모순되지 않는다고 반박해야 합니다.
진실은 하나이지만 쉽지 않습니다. 추상적이고 한정되지 않은 의미에서 그러나 그것은 결정적이거나 구체적입니다. 즉, 그 자체 안에 차이 또는 모순이 있고, 그 자체로는 다르지만 외부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 그러나 진실은 하나다 . 이 극복할 수 없는 느낌이나 믿음에는 이성의 본능이 있습니다.” (부사장)
"그러나 진리는 오직 하나라는 이 문장은 그 자체가 여전히 추상적이고 형식적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의 진리가 단순한 추상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생각이나 문장; 오히려 그것은 그 자체로 구체적인 것 입니다 ." (부사장)
다음으로 중요한 문장은 그 자체로 구체적인 진리는 처음에는 구체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고 그 자체 로 발전하여 구체화된다는 것입니다.
발전한다는 것은 처음에는 유일한 내적 이상주의적 차이가 존재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실, 신은 존재와 현실 뒤에 숨겨진 채 자신 안에 닫힌 채로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펼쳐지고, 스스로를 드러내고, 차이점을 드러내고, 그것들을 자유롭게 존재하게 한다.
그것은 존재의 가능성 , 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존재 자체를 가지고 스스로를 현실로 설정한다 .
진리의 발전은 식물의 발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교하다.
전체 식물은 이미 식물의 배아에 있으며 뿌리, 줄기, 잎 등과 같은 모든 차이점을 포함하지만 내부에만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축소된 배아에 포함되지 않고 이상적으로, 즉 그 자체로만 포함됩니다.
배아가 식물로 발달하는 것은 관념적 차이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것은 생기지 않지만 [그 자체로] 있는 것이 나타납니다 .
6. 철학은 하나뿐이다
진리에 대한 지식으로서의 철학은 [이러한 진리의 발전에 대한 지식]입니다.
진실은 치명적이고 견고한 것, 즉시 존재하고 변하지 않는 것으로 상상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발전 과정의 결과입니다.
“그것은 본질적인 결과 라고 절대자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 그것은 결국 그것이 실제로 무엇인지입니다. 이것이 그의 본성입니다.
진리나 절대자의 자아가 되는 것은 철학을 인식하고 표상한다.
절대자와 마찬가지로 철학이 나타내는 것은 철학 자체이기도 하다. 즉, 진리의 직접적인 실현과 표현은 아니지만 역사적으로도 진화해 왔습니다.
철학사 의 과정은 그녀가 의식을 위해 노출되고 비유적으로 만들어진 계단의 복도 에 있는 세계 내부에 있는 진리라는 것입니다 .
내면의 상태에서 외면의 상태로의 변화는 "엄청난 상태의 변화를 이룬다.
모든 인식, 배움, 과학, 스스로 행동하는 것은 그 자체로 내적이며 표상적이 되는 것일 뿐이다."
이 이야기의 모든 철학, 즉 진리의 객관화 또는 실현은 이 발전의 한 단계입니다.
발전 그 자체와 그러한 모든 단계, 이 역사의 모든 철학은 필요합니다 .
또한 역사상 어떤 철학이 자신의 이전 철학을 반박하고 이전 철학의 반박을 반증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특정 철학은 그에 따른 반박으로 설명됩니다.
후기 철학에 의한 초기 철학의 반박은 반증된 초기 철학이 완전히 틀리고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진리에 대한 지식의 점진적인 발전에서 마지막이 아니었습니다.
초기 철학의 원리가 틀린 것은 아니지만 온전한 진리도 아니고 순간 적인 진리입니다.
그것을 뒤따르는 철학은 그것에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의 발전이며, 그래서 그것은 반박되었지만 무효화되어 그 자체 안에 저장되어 있는 전자의 원리를 폐지합니다.
따라서 이전의 모든 원칙은 전달되거나 잊혀지는 것이 아니라 진리의 순간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참되고 영원합니다.
"발전의 기본 조건은 하나와 [동일한 생각]
- 그것은 단 하나의 진리입니다. 모든 철학은 기반을 두고 있으며 각각의 후속 철학도 이전 철학의 결정 요인을 포함합니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철학사에 대한 견해가 있는데, 그것은 과거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역사와 동등한가 하는 것입니다 .
이 이야기의 내용은 [합리성의 과학적 산물이며 일시적인 것이 아닙니다.
이 분야에서 이루어진 것은 참되고 이것은 영원하며 어느 때에도 존재하지 않으며 더 이상 "서로에게" 있지 않습니다. (부사장)
철학의 역사에서 진리에 대한 지식이 시간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최초의 철학은 가장 단순하고 빈약합니다] .
그러나 [마지막 철학은 가장 높고, 가장 진실하고, 가장 풍부하다]는 이전의 모든 철학의 원칙을 그 자체로 순간으로 받아들임으로써.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플라톤주의자, 아리스토텔레스, 스토아 학파, 에피쿠로스 학파”[또는 칸티안]는 “더 많은 것을 주지 않습니다.
그들을 다시 일깨우고 더 교육받고 더 깊은 마음으로 되돌려 놓는 것은 불가능하고 똑같이 어리석은 일이 될 것입니다. 남자, 청년, 아이는 하나이고 같은 개인입니다." (VP)
또한 가장 최신 철학은 가장 풍부하고 가장 발전된 철학이라고 Hegel은 주장합니다. 최신 철학에서 공식화되고 제시된 아이디어가 가장 발전되고 풍부하며 가장 깊다는 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부사장)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말해야 했던 것만 기억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보류, 최근에 철학이라는 이름 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자신을 철학이라고 부르는 모든 것이 실제 철학이 아니라 이전의 모든 철학 원리의 체계로서 [진리의 모든 원리의 필요한 연결 체계로서 그것은 실제적이고 실제적인 철학이자 과학입니다. (cf. 비트겐슈타인, 아도르노, 하이데거, 하버마스 등?!)
" ..진실에 대한 보험은 철학적 진실이 제시되는 적용 방식이 될 수 없습니다.
진리가 존재하는 참된 형태, 오직 과학 체계 만 이 "동일하다". (파노)
헤겔은 자신의 철학 체계, 이전의 진정한 철학 체계, 즉 그 결함을 지적하고 제거하여 진리의 모든 원칙을 포함한다고 주장합니다.
역사의 다양한 철학 속에서 자신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모순되고 동일하지 않다는 것, 모든 철학은 비록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철학이라는 것입니다.
헤겔은 철학의 공통성과 맥락을 비교합니다. " 의사가 과일을 먹을 것 같은 현학적 인 병자 "로 그것을 거부하십시오 . 체리, 자두 또는 포도가 추가되지만 이러한 과일 중 어느 것도 과일이 아니라 체리, 자두 또는 포도이기 때문에 마음의 현학을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 (부사장)
당신은 수많은 철학적 체계에서 주관적이고 상호 모순되는 의견 의 축적만을 보고 그것들의 체계적 맥락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
"그녀는 차이의 모순만을 볼 때 진리의 점진적인 발전만큼 철학 체계의 다양성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파노)
서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다른 어떤 것도, 다른 것도, 일방적인 것도 아닙니다.
일반 및 목표 입니다 .
여러 의견이 있듯이 여러 가지 진실이 있을 수 없습니다.
“무작위, 의견은 정신 무작정”철학에 입문해서 포기해야 한다."(부사장)
" 타인을 알아가기 위한 일련의 단순한 의견보다 쓸모없는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더 지루한?] [빨간색 텍스트]
오감으로 철학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작가의 작품은 철학의 사상을 오피니언 방식으로 나열하고 취급하는 것, 보고 찾기 쉬운 것, 그 모든 것이 얼마나 얄팍하고 지루하고 재미 없는 것인지를 보여준다.
의견은 주관적인 생각, 독단적인 생각, 내가 이런저런 방식을 가질 수 있고 다른 사람도 다른 방식을 가질 수 있다는 상상입니다.
한 가지 의견은 내 의견입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일반적인 것이 아니며 그 자체로 생각입니다.
그러나 철학은 의견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철학적인 의견은 없습니다] ." (부사장)
철학이 의견의 집합체라면 그것은 과학이 아닐 것 입니다 .
따라서 " 과학에서 내용은 본질적으로 형식 "(RP), 즉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해 방법에 구속됩니다.
합리적이라는 것은 결정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결정된 것만이 동시에 이국적이고 이해할 수 있으며 배울 수 있고 모두의 재산이다.
합리적인 형태의 과학은 모든 사람에게 제공되고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만들어지는 방식이며, 합리적인 지식에 도달하기 위한 마음을 통해 과학으로 이끄는 의식의 정당한 요구 입니다. 마음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순수한 자아입니다. 그리고 이해는 이미 알려진 것이며 과학과 비과학적인 의식의 공통적인 것이므로 이것이 바로 그것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Päno)
그러나 "-그들"은 객관적인 방법의 일부이며 따라서 "철학에서 증명과 연역에서 해방됩니다. 그들이 철학이 무엇인지에 대한 최초의 생각을 알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고, 아직 거리가 멀고, 다르게 말할 수도 있지만, 철학에서 그들은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 용어." (RP)
7. 과학 체계로서의 철학
헤겔은 이제 그의 "논리학의 과학"과 그의 나머지 "과학 체계"에서 철학, 모든 과학의 과학을 위한 최종 객관적인 방법을 주장합니다. "정신의 현상학", "자연의 과학". 그리고 마음의 과학.
"과학의 체계는 철학의 새로운 치료법이며 방법 에 따라 설정되며 동일한 내용으로 인식되는 유일한 사실 로 여전히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 (엔즈-L)
헤겔의 철학은 이 과학 체계가 이전의 모든 철학의 진정한 방법과 원리일 뿐만 아니라 그 안에 있는 모든 특수 과학의 원리라고 주장합니다. 즉, 모든 과학의 과학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오늘날의 철학은 다른 특수한 과학 옆에 있는 특수한 과학이라기보다는 스스로를 반대하는 것으로 봅니다. 과학.
그것은 과학이 아니라 인문학 과학으로 더 가깝게 간주됩니다.
심리학, 사회학 등 다른 인문학의 하나로 간주되며, 마치 자신만의 독특한 특수 분야가 있는 것처럼 그들을 대등한 위치에 놓고 있다.
같은 방식으로 정신과 자연이 완전히 다른 것처럼 정신 과학과 과학을 분리합니다.
철학이 이와 같이 다른 과학과 거리를 두어 전체를 자신의 대상으로 주장하지 않는다면, 어떤 특정 대상이 철학의 고유한 것으로 남고 또 다른 특정 과학의 주제가 되지 않을까요?
헤겔의 의미에서 답은 철학은 특별하고 제한된 주제가 아니라 일반적인 것, 전체, 절대적인 것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임무는 과학(이론)을 전체적으로 본질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들이 우주(연습), 영적인 것과 자연적인 것을 전체적으로 보는 것처럼 이해하는 것.
그리고 그것은 이 전체 우주의 유기적 부분으로서 자연적이고 영적인 것(사실, 사실)인 것처럼 이 하나의 전체의 유기적 부분으로서의 특별한 과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겔의 과학 체계는 우주의 유기적 합리성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소개로 이해해야 합니다. 과학과 진리에 대한 우리의 비과학적이고 비진리적이며 기만적인 의식의 안내자, 즉 "정신의 현상학"을 형성합니다 .
두 번째 부분은 합리적으로 우주의 실제 표현을 형성합니다.
세 부분으로 분해됩니다.
- 순수한 사고의 과학, 즉 논리,
- 자연 과학 속으로 ,
- 마음 의 과학 속으로 .
이 각 부분은 다시 세 부분으로 분해되고 각 부분은 차례로 세 부분으로 분해되어 각 부분이 특정 과학을 구성합니다. 더 깊을수록 더 특별하고 특별하지만 전체는 항상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 유기적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 이것은 사물을 상상에 더 가깝게 만드는 데 사용되는, 즉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예비 그림일 뿐입니다.
우주의 합리성은 단순한 유기체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 자체를 완전히 정의하지 못하는 이미지입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실 뿐만 아니라 본질적으로 영이십니다.
머리에 못 박히지만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또 다른 그림은 하나님의 삼위일체 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입니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보다 (즉, 인간의 영에는 다른 것이 없다!)
이 관점에서 진리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적절하다고 제시되지만, 삼위일체이신 하나님은 자신의 세 순간 각각에 전체가 되십니다.
순간들의 유일한 차이점은 전체가 다른 빛 속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이 다른 결정성 속에 있다는 것입니다.
진리 또는 하나님은 그 자체의 영원한 과정보다 삼위일체 안에 제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신 자신이 자신을 분별하거나 자신을 자신의 타자 로 설정 하고 이 타자로부터 자신으로 [돌아가는] 사실에 있다 .]
이 프로세스의 세 가지 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버지 로서의 하느님 , 말하자면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말하자면,
- 이것이 논리학의 내용입니다 .
"이 왕국은 껍질이 없고 그 자체가 그 자신이기 때문에 진리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내용이 자연과 유한한 영이 창조되기 이전의 영원한 존재 안에 있는 하나님의 표현이라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논리)
이 논리 또는 순수 사고의 영역에는 소위 범주라고 하는 사고의 모든 결정이 포함됩니다 .
그러나 이러한 범주는 주관적이거나 인간적인 범주로 이해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생각]의 절대적인 결정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결국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 아들 로서의 하나님 . 즉 , 하나님이 전체이시기 때문에 실제로는 자신 외에 아무것도 아니지만 타자가 스스로 설정한 피조물, 세상 ,
- 자연 과학의 내용 (가깝게: 역학, 물리학 및 생물학…).
- 영으로서의 신. 타자로부터 자신에게로의 신의 귀환 ,
- 영혼, 의식, 심리학, 정의, 자유, 예술, 종교, 철학의 교리에 더 가까운 마음 과학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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